1. 고대 암시에 관한 시(인유에 관한 시)
고대 암시에 관한 시(인유에 관한 시) 1. 암시에 관한 시
향수에 젖어 낭송하는 시 공중에 피리를 불고 시골에 가서 읽으면 나쁜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유우희의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에 보답하고 선물 보기"
Zhuang Sheng 새벽에 나비를 꿈꾸며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 Li Shangyin의 "Jin Se"
반쯤 말린 붉은 깃발이 이수 강 근처에 있고 서리가 무겁습니다. 차가운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 Li He의 "Yanmen Prefect's Journey"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물고기에 대한 부러움이 있습니다 —— Meng Haoran의 "동팅 호수를 바라보며" 장 총리에게 바친다"
오궁의 꽃과 식물은 한적한 길에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이 되었다. —— 리바이의 "봉황탑 오르기" 금령의"
강동의 아이들은 재능이 많고 복귀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두무의 "티우장관"
일찍 약을 먹었고 세상의 것이 없었습니다. 감정, 그리고 피아노 심장의 삼중 경로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 리바이의 "여산에서 여로의 발라드" "서주 왕을 섬기다"
갈 길이 많지 않습니다. Pengshan과 파랑새가 부지런히 방문하고 있습니다. ——Li Shangyin의 "무제"
눈 내리는 밤에 건물 보트가 Guazhou를 건너고 있으며, 철마는 가을 바람에 강합니다. 당신은 "Shu Ang"입니다
옛날 Wang Xietang 앞의 제비는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 Liu Yuxi의 "Black Clothes Alley"
동쪽. 바람은 Zhou Lang과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두 나무 깊은 곳에서 청동 새가 튀어 나옵니다. —— Du Mu의 "Red Cliff"
Du Ling의 꿈을 생각하면 기러기가 연못을 채 웁니다. "상산 아침기행"
과거의 사람들은 사라졌지만 오늘도 물은 차갑다 —— 나빈왕, "이수이에게 작별 인사"
과거의 사람들. 황학루가 지나갔고 여기에 황학루가 비어 있습니다 —— Cui Hao, "Yellow Crane Tower"
나는 여전히 Xiang Yu를 그리워하고 Yangtze River를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Li Qingzhao의 " Quetrains'
2. 고대인들은 시에서 암시를 사용했다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사로잡혀 황제의 봄의 마음을 고대하며 두궐에게 맡긴다
'진세'
진세는 괜히 50개의 문자열을 갖고 있는데, 각 문자열과 열은 과거를 연상시킨다.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은 나중에 다시 떠올릴 수 있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습니다.
"장승은 새벽에 나비꿈을 꾸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심장을 바라보았다. 바다의 달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턱과 목에는 과거를 회상하기 위한 '생각'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나는 재능을 버리고 인생에서 상처를 입었다고 한탄합니다. 리상인에게 과거는 돌이켜보면 참을 수 없는 일이다. 그는 젊고 재능이 있었지만 당나라 말기의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려 외롭고 쓸쓸한 과거를 회상한다. 대련은 '나비', '뻐꾸기' 등의 사물을 통해 '새벽꿈', '봄의 마음'의 감정을 표현하며 사물에 감정을 전달한다. 목커플릿은 풍경을 빌려 감정을 창조하고, '바다에 달이 밝다', '푸른 들판에 해가 따뜻하다'라는 장면을 활용해 '구슬에 맺힌 눈물'의 슬픔과 '연기'의 혼란스러움을 표현했다. 옥에". 달이 가득 차면 진주는 둥글게 되지만, 달빛 아래 바다의 진주는 여전히 눈물을 머금고 있다고 합니다. Lantian Mountain은 옥이 있는 곳은 안개로 덮여 있지만 사람들은 산 속에 있는 안개만 보고 옥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
3. '암시'가 있는 시는 무엇인가요
리바이의 '길은 험난하다'(1부) 여가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나는 배를 타고 태양에 대한 꿈을 꾸었다. 이 두 문장은 암시를 사용한다. 장태공은 한때 위수(魏河)의 풍수(鳳河)에서 낚시를 하였고 주왕이 상이인을 멸하는 것을 도왔다. 그는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갔고 나중에 Shang이 Xia를 파괴하는 것을 돕기 위해 고용되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이 여전히 정치 경력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 유우희의 『롯데보답』 양주의 첫 만남 『연회에서 선물을 보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피리시를 낭송하다 공기, 그리고 그것을 번역하기 위해 시골에 갈 때 나는 Xiang Xiu와 Wang Zhilanke의 "Sijiu Fu"에서 두 가지 암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지금 내가 돌아왔을 때 많은 옛 친구들이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나는 애도를 표하기 위해 Xiang Xiu의 "과거 회상"을 낭송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모든 것이 완전히 달라졌고, 더 이상 이전과 같은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이는 당시 옛 친구를 박해하는 통치자의 불만에 대한 감사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의 강등과 낯설고 우울함을 암시했습니다. 돌아온 후의 기분은 매우 풍부합니다. Wen Di Fu의 확장: 삼국 시대의 Xiang Xiu의 "Si Jiu Fu"를 말합니다. 말년에는 Xiang Xiu의 친구 Ji Kang과 Lu An이 있습니다. 나중에 Xiang Xiu는 Ji Kang과 Lu An의 옛 집을 지나갈 때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오랜 친구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사람: 진나라 왕지(晉志)를 가리킨다.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 왕지가 나무를 베러 산에 갔다가 두 소년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고 멈춰서서 체스를 두었다고 한다. 손이 썩었다. 그가 마을로 돌아왔을 때, 그는 수백 년이 지난 후 모든 동시대 사람들이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Su Shi의 "Mizhou, Jiangchengzi에서 사냥"은 Qingcheng이 지사를 따라가며 직접 호랑이를 쏘고 Sun Lang, Sun Lang, Sun Quan을 지켜본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삼국지 손권전』에는 “23년 10월, 오(吳) 같은 장군들이 직접 말을 타고 호랑이를 쏘았는데, 영정(靈亭)에서 말이 호랑이에게 맞아 부상을 입었다. 호랑이는 패배했다. 그는 종종 장시를 따라가서 창으로 쳐서 잡았다." 여기서 손권은 지사를 비유적으로 사용한다. 나도 손권처럼 젊고 용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 ------------------Su Shi의 "Jiangchengzi Mizhou Hunting" 축제 개최 구름 속에서 Feng Tang은 언제 『역사기(史史)』에서 발췌. 한나라 문제(文帝) 때 위상(魏商)은 운중(雲中)(현재의 탁과타현)의 현(官)이었다. 내몽골자치구(산서북서부 일부 포함).군관으로서는 한때 흉노가 쳐들어왔을 때 위상이 직접 병거와 기병을 이끌고 공격하여 많은 사람을 죽였다. 나중에 공적 보고서에 기재된 적 사살 수가 실제 수치와 일치하지 않아(6명이 허위 보고됨) Feng Tang이 자신의 결백을 옹호한 후 그는 형이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하여 직위에서 해고되었습니다. 그래서 Wen 황제는 Wei Shang의 범죄를 용서하기 위해 Feng Tang을 "매듭을 잡도록"(제국의 칙령을 전달하기 위해 부적을 들고) 보냈고, Wei Shang은 당시 나쁜 정치적 상황으로 인해 여전히 Yunzhong County의 지사로 봉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그는 미주(密州) 지사로 옮겨졌기 때문에 조정의 신뢰를 얻기 위해 위상(魏商)을 약속했습니다. -------- -- ------------ Su Shi의 "Mizhou, Jiangchengzi에서 사냥"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당기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Xixia를 언급합니다. 구송·동준'에는 '긴 화살이 늑대를 향해 쏘다', '진천문서'에는 '늑별은 동경 남쪽에 있으며 주로 침략하고 약탈한다'고 적혀 있다. 시에서는 북송의 국경을 침략한 요국과 서하를 비유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나라를 위해 적을 죽이고 나라에 보답하십시오. ------- --- 참고: Su Shi의 "Jiangchengzi Mizhou Hunting"에는 세 가지 암시가 있으므로, 모두 나열되어 있습니다.
4. 인유를 활용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진세" - 당나라의 이상인
Zhuang Sheng은 나비에 매료되었습니다. 그의 새벽 꿈은 뻐꾸기에게 맡겨진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번역 : Zhuang Zhou는 실제로 자신이 단지 자유를 갈망하는 나비라는 것을 알고 황제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이 뻐꾸기를 움직일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암시는 장주가 나비로 변해 생생하게 날아다니는 꿈을 꾸었는데, 나중에 꿈에서 깨어났을 때 자신이 '장주'라는 사실을 잊어버렸다는 것이다. Zhou는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몰랐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왕제(王帝)는 주(周)나라 말기의 촉왕(禪王)이었다. 불행하게도 그의 나라는 멸망하고 그의 죽음 이후 그의 몸은 죽었다. 영혼이 새가 되어 늦봄에 괴로워하며 입에서 피가 나고 목소리가 슬프고 애처로워서 뻐꾸기라 이름하였다.
2. "여행은 어렵다 1부" - 당나라 이백
한가로이 낚시를 하던 중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게 됐습니다. 그리고 태양을 꿈꾸며.
번역: 냇가에서 낚시를 하는 루상처럼, 그의 복귀를 기다리는 이인도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고, 상탕에게 고용되었다.
암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Jiang Taigong Lu Shang은 한때 Wei River의 Feng River에서 낚시를 했으며 Zhou의 Wen 왕을 만나 Zhou가 Shang을 파괴하도록 도왔습니다. Yi Yin은 한때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가는 꿈을 꾸었고 나중에 Shang Tang에게 고용되어 Shang이 Xia를 파괴하는 것을 돕습니다.
3.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 보답하고 선물 보기" - 당나라 유우희
허공에서 피리시를 낭송하고 시골로 가다 그것을 읽는 것은 나쁜 사람과 같습니다.
번역: 오랜 친구를 추억하고, 문제복을 헛되이 낭송하고, 오랫동안 유배 생활을 마치고 돌아와 상황이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음을 느낀다.
암시는 '문제부'로, 서진시대 항수의 '사구부'를 가리킨다. 삼국시대 말 조위(曹魏) 말, 항수의 친구인 계강(吉康)과 육안(魯况)은 사마씨 가문의 권력 찬탈에 불만을 품고 살해당했다. 나중에 Xiang Xiu는 Ji Kang과 Lu An의 옛 거주지를 지나가며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오랜 친구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랑커족'은 진나라 왕즈(王志)를 가리킨다. 전설에 따르면, 진(晉) 출신인 왕즈(Wang Zhi)는 나무를 패기 위해 산에 올라갔고, 두 소년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고 멈춰 섰다. 체스 게임이 끝날 무렵, 그의 손에 있는 도끼 자루는 썩어 있었습니다. 마을로 돌아왔을 때 나는 백년이 지나서 우리 세대의 사람들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4. "강성자·미주사냥" - 송나라 소식
풍당은 언제 지윤중에게 보내질 것인가?
번역: 윤중에게 칙령을 전하기 위해 부적을 가져오는데, 한나라의 문제가 풍당을 보낸 것처럼 언제 변방의 윤중으로 부적을 가져갈 사람을 보냈습니까?
암시: Zhijie Yunzhong은 한나라의 Wen 황제와 Feng Tang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운종(雲忠)의 현(寶)인 위상(魏商)은 군대를 잘 관리했고, 훈족이 쳐들어오자 많은 사람을 죽였고, 나중에 위상은 한나라의 문제(文帝)에게 6명의 머리를 더 보고했기 때문에 강등되었다. Feng Tang을 "Chi Jie"에게 보내 그의 범죄로 인해 그는 Yunzhong County의 지사로 다시 고용되었습니다.
5. '야망' - 당나라 왕지
아는 사람 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꽃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긴 노래를 부른다.
번역 : 우리는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서로를 알지 못합니다. 소리 지르고 노래하며 정말로 산에서 은둔하고 싶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주무왕이 상나라를 멸망시킨 뒤 백이와 숙기가 주의 신하가 되기를 원하지 않아 수양산에서 잡초를 따서 먹어 결국 굶어죽었다고 한다. 죽음에. 고대에는 '위를 따는 것'은 은둔 생활을 의미했습니다.
5. 암시를 이용한 시
무제
리상인
막장당 깊은 곳에는 무거운 커튼이 드리워져 있고, 그 다음날 밤 누워있는 것은 날씬하다.
여신으로서의 내 삶은 꿈일 뿐이었고, 형수는 남편이 없었다.
영지가 폭풍에 약하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누가 월이슬에 담긴 계수나무 잎의 향기를 가르쳐 주겠습니까?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은 소용없지만,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순전한 광기일 뿐이다.
이후 턱 커플은 여주인공의 사랑 만남에 대한 리뷰를 씁니다. 첫 번째 문장은 초왕을 만나는 꿈을 꾸는 오산 여신의 이야기를 사용하고, 두 번째 문장은 월푸의 "신현송"을 사용합니다. "칭시 형수 노래": "형수는 남편도 없이 혼자 살고 있습니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그녀도 오산 여신처럼 사랑에 대한 자신만의 환상과 추구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그것은 단지 환상에 불과했습니다. 지금까지 그녀는 내 처제인 Qingxi와 마찬가지로 평생 동안 아무도 없고 지원도 없이 혼자 살고 있습니다. 이 대련은 두 가지 인유를 사용하고 있지만 인유의 흔적은 거의 없으며 마치 스스로 쓴 것처럼 인유가 이루어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특히, 매우 일반적인 방식으로 쓰여졌지만 추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두 가지 암시에 담긴 신화와 전설이 독자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문장에 나오는 'original'과 'ben'이라는 단어가 꽤 흥미롭습니다.
전자는 사랑을 쫓았을 뿐 아니라 짧은 만남도 했다는 뜻이지만, 그것이 환상이었다는 점에서 '원래는 꿈'이었다고 한다. 후자는 아직까지 혼자 생활하고 있지만, 남편이 있는데 남편이 없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그녀에 대해 꽤 떠들고 있어서 “남편이 없어요”라고 말하는 것도 일종의 자기합리화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의미는 모두 막연하게 쓰여 있어 체취에 대한 세심한 고려 없이는 발견하기 어렵다.
진세
리상인
진세에는 괜히 50개의 문자열이 있는데, 각 문자열과 하나의 열은 과거를 연상시킨다.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은 나중에 다시 떠올릴 수 있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습니다.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장주"의 암시를 사용하는데, 장주가 나비가 되어 생생하게 날아가는 꿈을 꾸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자신이 "장주"라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꿈에서 깨어났지만 여전히 장주(Zhuang Zhou)였으며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Yuxi의 다음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잡한 현악의 아름다운 여인 Jinse가 시인을 꿈에서 깨웠고 그는 더 이상 잠들지 않았습니다. 미(Mi)는 길을 잃다, 떠나다, 도착하지 않다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가 『가을날 저녁생각』에서 한 말을 살펴보자: “한장에서 나비를 보고 떠나라.” 떠난다는 것은 떠나고 죽는다는 뜻인데, 이것을 그가 잃어버린 자라고 부른다. "새벽나비"는 Zhuang Sheng에서 시작되었지만 Yuxi가 사용한 후에는 더 이상 "생생한"문제가 아니라 막연하게 아름다운 장면을 포함하고 있지만 환상적 꿈이기도했습니다. 이 대련의 두 번째 문장에 나오는 왕제(王帝)는 주(周)나라 말기 촉(蜀)나라의 전설적인 군주 두유(杜玉)이다. 나중에 선(禪) 직위는 물러났으나, 안타깝게도 나라가 망하고 몸이 죽었는데, 죽은 뒤에는 영혼이 새로 변하여 심히 울었고, 입에서 피가 흘렀다. 심장이 있어 뻐꾸기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두유차오춘, 이게 진세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마치 봄을 집으로 보내는 뻐꾸기의 슬픈 소리를 듣는 것처럼, 비단 현과 애절한 음악이 시인의 무한한 슬픔과 말할 수 없는 원한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타'라는 단어는 두유가 뻐꾸기에게 봄을 맡긴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미인이 손을 흔들고 시선을 돌리는 동안 떨어지는 꽃과 흐르는 물에 대한 관심, 그리고 시인의 경이로움을 묘사합니다. 그의 글의 감정은 여기에서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6. 신화와 설화를 소재로 한 고대시
창어(당나라) 이상음
운모병풍의 촛불 그림자가 깊고, 아침 별들이 긴 강물에 서서히 가라앉고 있습니다.
항아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고, 밤마다 그녀의 마음은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산해경'의 도연명(진나라)을 읽어보세요
징웨이는 작은 나무를 들고 바다를 가득 채울 것입니다.
Xingtian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추며 강한 의지가 항상 있습니다.
같은 일을 걱정할 필요도 없고, 사라져도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지난 일은 꿈일 뿐인데 앞으로는 좋은 일이 있을까?
"가을 저녁"
——은색 양초가 화면에 차가운 가을 빛을 비추고, 흐르는 반딧불에 작은 부채가 펄럭입니다. 밤하늘은 물처럼 차갑고, 나는 앉아서 알테어와 베가를 지켜본다.
이평의 공허음
당나라 이화
무사수통 장고추, 빈 산에는 흐르지 않는 구름이 응축되어 있다.
강이는 대나무에 앉아 여인들의 슬픔을 애도하며, 리핑은 중국 거문고를 연주한다.
곤산의 깨진 옥은 봉황처럼 비명을 지르고, 무궁화는 울고, 향기로운 난초는 미소를 짓는다.
열두 개의 문 앞에 차가운 빛이 녹아 내리고, 스물세 개의 비단 실이 보라색 황제를 움직인다.
누와가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는 곳에서는 돌이 하늘을 깨고 가을비를 놀라게 한다.
신산에 들어가 여신을 가르치는 꿈을 꾸었는데, 늙은 물고기가 얇은 용춤을 추었다.
우즈는 잠 못 이루고 계수나무에 기대어 맨발로 젖고 차가운 토끼를 옆으로 날아다닌다.
귀주송십행(十五行) 중 하나
당나라 두보
중국과 파키스탄의 동쪽에 있는 팔동산(八东山)에 강이 흐른다. 그것을 통해.
Bai Di Gao는 Sanxia Town에 있었고 Kuizhou는 Bailao Pass를 간신히 통과했습니다.
취당양벽
당나라 두보
삼협이 있는 곳, 두 개의 절벽이 이 문을 지탱하고 있다.
하늘에 들어가면 돌처럼 보이고, 물을 통과하면 갑자기 구름뿌리가 보인다.
그는 고대 수염과 수염을 가지고 있으며 Jiaolong Cave 집의 주인입니다.
시허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 햇빛에 차가 뒤집힐까 봐 걱정됐다.
오산고
당나라 진타오
옥봉에는 12개의 녹색 구름이 있고, 금빛 어머니와 구름은 야오지에게 준다.
꽃궁과 추궁 밖에는 불멸자들이 별들로 둘러싸여 있다.
아름다움은 비할 바가 없으며 삼협은 원망하고 봄바람은 왕의 사냥을 생각 나게합니다.
Qingluan은 더 이상 게으르게 피리를 불지 않고, Mozhu는 그의 첩을 위해시를 씁니다.
하늘에 흩날리는 비단실, 이끼 옷, 붉은 구름과 깃발이 달린 옥 굴레.
돌아오자 백제는 푸른 풀로 몸을 가리고 나뭇가지와 풀에 후난의 연기를 남겼다.
2. 가사
Nian Nujiao
송나라 조관
Shuchuan River의 삼협에는 Gaotang의 경이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외딴 신들의 장소.
거대한 바위와 바위가 물을 향하고 있고, 하늘에는 파도가 으르렁거린다.
구름과 달의 열두 영봉 중에 오산소녀가 있다.
순간 변화, 발코니에는 흐리고 비가 내린다.
추화이샹의 모습은 엄격한 부자로 나뉘지만, 자제력은 없는 모습이 우스꽝스럽다.
환상과 꿈에 사로잡혀 있는데, 괴물을 만났다는 느낌이 들어야 하는데, 그런 얘기만 한다.
선녀들은 중매인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데, 순수하고 정직하다고 어떻게 가볍게 비방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왕이 악할 때마다 나는 송우의 시와 시를 경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