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가 물낚시를 하고 있다. 초왕은 의사에게 먼저 가라고 했다. "나는 중국에서 매우 피곤하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
진 전 철학자, 누가 벼슬을 원하지 않겠는가? "일단 권력이 손에 잡히면 질서가 올 것이다." "그 자리에서 그 정치를 구하다." "군자의 관직도 의롭다." 세속적인 힘으로 세상을 비틀어 자신의 유토피아 꿈을 실현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장자의 기회가 왔지만 장자의 마음은 추워졌다. 이것은 재미있는 장면이다. 한편으로는 마음이 상쾌하고, 몸을 묶지 않는 배인 장주선생, 한편으로는 초왕의 사명을 짊어지고, 공손하고, 안절부절못하는 두 박사가 있다. 쌍방이 누가 생활의 진정한 즐거움을 더 잘 누릴 수 있습니까? 이것은 영원히 소송될 수 있는 주제일 수 있고, 통일된 이익이 있을 수는 없다. 행복에 대한 이해가 너무 많아요. 제 생각에는 주앙 (Zhuang Zhou) 의 모든 수준의 관료들이 "마이크로 의류" 의 무게를 분명히 알 수 있어야하며, 크고 작은 관료들은 주앙 (Zhuang Zhou) 의 "여가 음악" 이 실생활에 미치는 의미를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은 "자유" 에 대한 가치 평가입니다. 이것은 또한 데자뷰 장면입니다. 약 700 년 전에' 장자' 에서 일어난 위수변의 한 장면을 생각나게 합니다. 80 대 직갈고리로 낚시를 했지만, 그의 의도는 문왕을 낚는 것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는 성공했다. 강태공보다 훨씬 젊어진 장자 (죽을 때 60 대 안팎) 는 이때 진심으로 낚시를 하고 있다. 이것은 시적이 아닐 수도 있다. 그는 정말로 물고기 한 마리가 필요해서 허기를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장자는 이중 유혹에 직면했다. 그 앞에는 맑은 호수와 여유롭게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가 있었고, 그 뒤에는 초국의 모습이 있었다. 초위왕은 중국의 국사를 그에게 넘겨줄 것이다. 초위왕은 장자의 성질을 대충 알고 있어서' 피곤' 이라는 단어를 썼지만 장자는 이런' 피곤' 을 원했을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짐에서 권력이 부여한 성취감과 성취감을 느꼈는가? 이것은 인생에서 감당할 수 없는 무게이다.
"장자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얼마나' 무시' 인가! 포수의 맑은 파도가 그를 매료시켰고, 그는 미처 뒤를 돌아보지 못했다. 그는 무심코 문외한의 눈에는 천년만치의 발전 기회를 밀어냈다. 그는 이것이 일종의 지루한 방해라고 생각한다. 만약 그가 허유를 배웠다면, 그는 물에 뛰어들어 그의 주름진 귀를 씻어야 한다. 낚싯바늘 주위를 배회하는 물고기를 놀라 달아날까 봐 그는 이렇게 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 두 명의 먼지투성이의 의사를 너무 난처하게 하지 않았다. 그는 잘 차려입은 의사 두 명에게 겉보기에 상관없는 질문만 했다. 초나라 논에 있는 갑어는 초왕에게 달려가서 정교한 대나무 박스로 잘 포장하고, 스카프로 덮고, 사당에 간직하고, 죽음으로' 뼈를 기르는 것' 을 바꾸겠느냐, 아니면 꼬리를 끌고 흙탕물 속에서 자유롭게 살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때 두 의사는 머리가 좀 정상인데, "차라리 꼬리를 끌고 진흙 속에 살겠다" 고 대답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과거에는 안료 속에서 꼬리를 끌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가자! 나는 이렇게 선택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가을물' 에 기재된 이 이야기에 부끄러움을 느낄지 모르겠다. 이것은 비범한 지혜에서 자란 청정정신으로 유혹을 거부하는 놀라운 내력을 자양한다. 물론, 우리는 마음이 낮고 내력이 약한 사람을 요구하기 위해 이 미해결로 해결되지 않을 수는 없지만, 중국 고대 문인이 강대한 미디어 채용을 거부하고 협력을 단호히 거부한 예를 보게 되어 기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네, 한 문화가 권력에 굴복한 전통에서 장자는 외로운 나무이고, 심야에 영혼의 달을 지키는 외로운 나무입니다. 왜 우리 대부분이 어둠 속에서 잠을 자고 있을 때 달이 아직 손실되지 않았을까? 이렇게 한두 그루의 나무가 미풍이 솔솔 부는 밤에 혼자 달을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고독한 달 아래 고독한 나무는 높이 올라갈 수 없는 매력이다.
장자, 한마디, 인류에 대한 연민! 장자는 무정하고 강해 보이지만, 사실 그녀는 가장 다정하고 약하다! 장자는 가장 연약한 마음, 가장 부드러운 마음, 가장 민감하고 따라서 가장 취약한 마음이다 ...
장자
후진타오 wenying 는 Zhuangzi 말했다:
장자의 눈은 매우 춥고, 그의 마음은 매우 뜨겁다. 눈빛이 차갑기 때문에 옳고 그름은 상관하지 않는다. 따뜻한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소용없는 건 알지만 잊을 수가 없어요. 정말 뜨거운 창자입니다. 자신을 잊을 수는 없지만, 결국 하지 않는 것은 냉랭한 모습이다.
이것은 Zhuangzi 자신의 "철학적 딜레마" 입니다. 이때 장자는 둘 사이를 배회하며, 내면 갈등 속에서 졸린 짐승과 같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자기에 얽매여 나가지 않고 망연자실하여 무력하다. 그는 뱀의 냉혹함과 날카로움, 비둘기의 부드러움과 관대함을 가지고 있다. 세상의 각종 황당무계함과 악에 대하여 그는 자신이 선비의 대머리로 도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냉담하게 방관할 수밖에 없었지만, 결국 놓을 수 없었다. 그래서 제후들의 칼빛 검영의 잔혹함이 극에 이르렀을 때, 그의 필법도 극도로 황당무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상의 극도의 어둠 때문에 그의 태도는 극단적이다. 이 세상은 더럽다. 우리는 점잖고 품위 있는 언어로 대화할 수 없고, 터무니없고 터무니없는 말로 대처할 수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그는 이 세상과 겨루고 있는 것 같다. 누가 더 건달이고, 누가 더 무리하고, 누가 더 무정하고, 누가 더 지루하고, 누가 더 무모하고, 누가 더 사랑스러운지. 누가 더 적조, 근심 걱정 없이, 누가 깡통을 깨고 넘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가 더 불공평하고, 논리도 없고, 방향도 없고, 마음도 없다. 다만, 누가 그의 터무니없는 발언에서 쓴 눈물 한 방울을 볼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피와 눈물, 존중, 사랑이 가득한 낯설고 소외된 것을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