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는 가득 찰 수 없고, 수세미는 공중에 담을 수 없다. 제백석화감상 _ 석환환은 제백석의 그림을 감상하는데, 관람객들은 왕왕 이런 인상을 받는다. 제백석의 그림이 이렇게 깊고, 이렇게 통속적이고, 전통문인화의 하늘도 있고, 민간에서 오는 순박한 재미도 있어, 정작 아속감상을 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상자의 문화 수준이나 취미가 아무리 다르더라도, 너는 항상 그의 그림에서 * * * 그것은 그의 작품을 관통하는 노동자들의 사상적 감정이다. 제백석의 작품은 소박한 정서와 낙관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생활에 대한 캡쳐를 통해 그는 소박함을 고아함, 특히 그림의 포인트로 승화시켜 그의 그림에 비범한 깊이감과 풍부함을 느끼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순후한 민간 의식 제백석은 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65,438+02 세, 목공을 배워 고향의 유명한 조각공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그림 공부를 열심히 했다. 스물일곱 살이 되자, 그의 예술적 천재는 현지 문인들의 중시를 받아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는 데 도움을 주었고, 그 지역의 일부 문인들과 교제를 하여 고금의 산수명작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역사적으로 산수화가의 산수에 대한 태도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세상의 모든 산수는 문인이 창조한 것으로, 일반인이 감상할 수 없고, 산수화가는 반드시 불꽃놀이를 치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의 작품이 우아하고 분리될수록, 그들의 범주는 높아진다. 또 다른 파벌은 경관이 창조물에 의해 만들어졌지만 인간이 없으면 감상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볼 만하고, 수영할 수 있고, 살기에 적합해야 좋은 경관이라고 할 수 있다. 후자는 인정에 더 가깝다. 그러나 그들은 볼 만하고, 수영할 수 있고, 살기 좋은 산천이 반드시 일반인이 볼 수 있고, 닿을 수 있고, 살기 좋은 곳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제백석은 생활 속에서 문인들과 광범위한 접촉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노동자들의 순박한 자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문인화를 변화시켜 매란 주국만이 그릴 수 있고, 일상생활 장면도 그릴 수 있는 울타리:' 정원 채소가 문 주위를 돌고 있다',' 논사 집집마다 채소향을 안다' 는 울타리가 바뀌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이것입니다: 초목을 삭제하고 빈 꽃을 튕기고 평생을 웃었습니다. 진열대에 새 포도를 가득 두기가 어려워 빈 자리에 수세미를 놓을 것이다. 이런 평범하게 보이는 것들이 그의 손에 이르자, 마치 돌을 금으로 만들어 부패를 신기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작품은 민간 풍격과 민족 전통의 고도의 통일을 보여 주었고, 그의 그림에는 시종 세속적이고 상업적인 쾌활한 정서가 가득 차 있어, 그의 눈에는 직장 생활에 대한 사랑과 신뢰를 드러냈다. 깊은 향수의 정 19 17, 고향의 비적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제백석은 고향을 떠나 홀로 베이징으로 떠났다. 나중에 장훈이 반란을 재개하자 곽보생은 천진 조계에서 며칠 동안 피난했다.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제백석은 그림과 인감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다. 제백석은 많은 문인들과 마찬가지로, 처음 북류를 시작했을 때 향수병을 참지 못하고' 연경석과원' 을 적었다.' 집에는 잔화, 배, 오렌지, 포도 네 뿔이 남아 있다. 앤드류는 손에 채찍을 들고 가족이 황하를 건넜다. " 그가 그린 닭과 호리병박에는' 어젯밤에 고향에 돌아오는 꿈을 꾸었을 때 본 것' 이 새겨져 있어 고향에 대한 무한한 동경이다. 향수병, 가족의 사랑하는 사람, 걱정, 손에 든 붓이 그의 감정을 털어놓는 주요 도구가 되었다. 이듬해에 그는 석류를 그릴 때 몇 글자를 썼는데, 간단명료하고 시적이 풍부하다. 제백석은 문인 특유의 방식으로 발문을 통해 지난 일을 묘사하며 자신의 감정을 그림 밖으로 뻗었다. 만년이 되자 이런 향수는 더욱 두드러졌다. 제백석은 서화 비문을 통해 고향, 친족에 대한 그리움과 점점 더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일반인의 가족' 으로서 제백석은 중년시절 고향에서 반노동 반문학 생활을 떠올리거나 칭송한다. 예를 들면' 죽원 바둑도': 개죽실 종횡, 소일월. 웃음은 강한데, 그는 바둑과 똥을 잘 싼다. 나는 바둑을 둘 수 있는 내 그런 생활이 그립다. 똥 고르기' 라는 말은 한 문인의 입에서 나오기는 어렵지만, 제백석 출신의 민간 장인인 큰 화가에게는 생활의 정취가 넘친다. 제백석은 60 세 때 여전히 동심을 품고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아이와 놀면서 늘 대나무를 베고, 행당 5 뒤의 길은 높고 낮았다. 지금 예순 살인데 어렴풋이 어제. (제목' 화죽') 92 세의 나는 소몰이 그림을 그렸고, 어렸을 때' 나는 방울을 끼고, 할머니는 방울 냄새를 맡으면 더 이상 문에 기대지 않는다' 는 시를 썼다. 할머니는 방울을 듣고 기뻐하셨다. 그녀는 소를 놓아본 적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손자들은 여전히 봄비를 쟁기질하고, 쟁기 호미에는 항상 땀이 가득하다. 어린 시절에 사용한 도구는 화가가 향수를 기탁하는 절호의 소재가 되었다. 과일과 채소에 관한 많은 작품들 중에서 배추와 죽순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 배추의 아름다움은 북방에 발붙일 곳이 없고, 버섯밭의 아름다움은 남방에만 있다. 그래서 그는' 배추죽순' 을 그릴 때 "쩡공운: 닭오리탕으로 무배추를 끓이면 만한석 24 맛보다 훨씬 낫다" 고 적었다. 나는 글이 여전히 돈이 있다고 말한다. 죽순을 배추에 볶지 않고 그의 입맛을 빌린다면, 만한전석은 정말 못하다. 더욱이, 그는' 배추버섯' 에서 "남방의 목이버섯은 버섯보다 훨씬 낫지만, 아쉽게도 집에 갈 수 없다" 는 제목을 붙였다. 제백석은 과일과 채소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런 글로 과일과 채소의 의미는 그림 자체의 내용과 형식을 뛰어넘어 진한 향수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