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시급하게 필요한 것,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 ! !

시급하게 필요한 것,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 ! !

'국화'로 약칭되는 중국화는 원래 중국화 전반을 지칭하는 것으로, 명나라 말기에 중국에 유입된 서양화와 구별하기 위해 등장한 개념이었다. 해방 이전에는 중국화를 '민족화', 한의학을 '민족의학', 중국무술을 '민족무술', 경극을 '민족가극', 광동음악을 '민족음악'이라 불렀다.國이라는 글자가 붙은 이름들이었는데, 해방 이후에는 모두 바뀌었다. 중국화만이 여전히 '중국화'라는 이름을 유지하고 있다(1950년대에 '채색수묵화'로 이름이 바뀌었다).

중국화는 화선지나 비단에 붓, 먹, 광물, 식물안료를 사용하는 반면, 사용하는 도구와 재료는 서양화와 많이 다르다. 서양화에서는 그리고 중국화와는 그리는 방법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유화는 투명한 식물 기반 안료를 사용하여 가공된 천, 종이, 판자 등의 재료에 그려지며, 판화는 손으로 직접 그리는 것이 아니라 판을 매체로 한 드로잉, 판화, 인쇄를 통해 완성됩니다. 3단계로 이루어진 수채화 그림은 물감의 투명도를 이용하여 수채화 물감을 섞고, 침투시키고 겹쳐서 흰 종이에 그리는 것이고, 구아슈 그림은 물을 사용하여 종이에 접착제와 가루 같은 불투명 안료를 섞는 것입니다.

중국화에 등장하는 산수와 꽃, 새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담겨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매화와 소나무는 추위와 바람, 눈에 맞서 싸우는 불굴의 정신을 상징한다. 서양의 산수화와 정물화는 주로 그림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그림의 내용은 부차적인 입장을 취한다. 중국화의 풍경은 대상의 빛과 색의 변화에 ​​주목하거나 묘사하지 않고, 풍경의 매력에 주목한다. 즉, 형태의 유사성에 주목하지 않고 정신의 유사성에 주목한다. , "형태를 통해 정신을 전달하는 것"과 "형태와 정신을 모두 전달하는 것"에 주목합니다. 서양화는 과학적인 법칙, 즉 원근법, 해부학, 색채의 원리에 따라 그려집니다. 초점 원근법을 사용하여 평평한 표면에 3차원 공간을 만듭니다. 중국화는 산점원근법과 초점원근법을 모두 사용하는 다점원근법을 사용합니다. 서양화는 화면에 색이 가득해 여백이 남지 않는 반면, 중국화는 여백 관리에 신경을 써서 그림이 없는 부분도 그림이 있는 부분처럼 전체 그림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로 만든다. 중국 회화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은 선 모델링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선의 역할은 신체를 형상화하는 데 필요한 수준을 훨씬 넘어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서양 화가들도 선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상화하지만, 표현하고자 하는 형태, 구조, 명암 등의 구체적인 내용은 없이 선은 부차적인 위치에 있다. 선 자체에는 가치가 없습니다.

중국화의 명문과 추인은 중국화 특유의 특징이자 서양화를 구별하는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하다. 중국화는 시, 서화, 전서를 하나의 불가분의 전체로 완벽하게 결합시키는 데 능숙하며, 비문과 전각을 통해 감상자의 감상과 이해를 향상시키거나 보완할 수도 있고 그림의 변화를 풍성하게 하는 역할도 할 수 있다. 반사, 장식 및 균형 잡힌 구성이 서로 대조됩니다.

서양 회화의 도입과 함께 현대 중국 화가들은 전통 기법의 계승을 바탕으로 사생, 유화, 수채화 등 해외에서 수입한 회화 기법을 지속적으로 흡수하여 미술 작품을 크게 풍부하게 만들었다. 중국 전통 회화의 표현 기법 외에도 일부 화가들은 도구와 재료에 있어서 끊임없이 혁신을 이루고 있으며, 서양 회화의 기법과 중국 회화의 전통 기법을 교묘하게 결합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회화 발전의 방향이다.

중국화의 개념

이 개념은 작품의 주제를 정하는 것이다. 고대 중국 회화 이론에서는 그림을 그릴 때 '의도가 먼저' 와야 그림에 변화와 놀라움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소위 "의미"는 의식과 정신을 의미합니다. 당나라 장연원은 오도자의 그림을 논할 때 “의도가 먼저이고 그림은 모두 의념이다. 비록 붓질이 철저하지 못하더라도 청나라의 방순도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산의 조용한 회화거주』 관계에서 구상과 회화의 관계에 대해. 그는 “그림을 그릴 때는 먼저 위치를 정하려는 의지를 세워야 한다. 낯설고 싶으면 낯설고, 높으면 높고, 멀면 멀어진다”고 말했다. , 깊으면 깊고, 깊으면 깊고, 늙으면 늙어간다.” 그는 평범한 사람이 평범하게 그림을 그릴 것이고, 촌스러운 사람이 그림을 그릴 것이라고 믿는다. 화가의 작품은 평범하고 촌스럽습니다. 진나라의 유명한 인물 화가인 고개지는 그림은 "사려 깊은 것보다 기술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또한 "관념"의 중요성을 의미합니다.

『십팔도』에 나오는 여러 이름은 당나라 이전의 여러 책에 흩어져 있었다. 모든 이름은 Zhou Lvjing의 "Yimen Guangshou", Wang Yuke의 명나라 "Coral Net", Zou Dezhong의 "Hua Shi Zhi Meng"에서 찾을 수 있으며 "18 개의 고대 및 현대 그림"으로 지정됩니다. 18개의 그림') . 그리고 오랫동안 전통적인 선화 기법의 기본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선화의 기능은 선을 이용해 윤곽선을 그려 도형을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도형을 써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기도 하다. 고개지의 '글쓰기 정신' 이론은 우리나라에서 그림의 형식과 정신의 변증법적 관계에 대한 최초의 이론적 논의였습니다. 구혜선의 '형식을 갖춘 글쓰기' 이론은 인물화에서 처음 사용되었고, 이후 산수화, 화조화로 확대되었다. 그는 신은 객관적 존재론의 형상으로 존재하며, 신은 형상을 통해 표현된다고 주장했다. 형상이 없으면 신이 거할 길이 없으며, 형상이 없으면 눈은 있으나 눈이 없는 것과 같으니 형상에서 정신으로 나아가는 것은 만물의 형상에서 오는 예술적 개념의 심화이다. 즉, "신은 형상의 기능이고, 형상은 신의 본질이다"라는 뜻이다. 북송의 소식은 “그림을 말할 때 그 모양이 비슷한데, 보는 것이 어린이에 가깝다”고 말했다. 북송의 인물화 황수복(黃秀富)은 “매력은 있으나 닮음이 없으면 글의 질이 좋고, 닮음은 있으나 매력이 없으면 화려하고 비현실적이다”라고 말했다.

형태와 정신을 전달하기 위한 선의 사용은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바탕으로 한다. 시대가 다르고, 환경이 다르고, 삶의 경험이 다르고, 예술적 성취가 다르고, 같은 것을 표현하더라도 작가가 다르면 이미지와 취향, 효과가 다릅니다. 중국화 선화에서 감정을 전달하는 방법은 작가가 붓놀림의 밀도, 속도, 리듬을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잉크의 음영, 건조함 및 촉촉함의 변화를 사용하여 "사물"의 상태를 달성하는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나와 나는 하나다”라고 말해 보는 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선화의 형식미 측면에서 보면,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선만이 무한한 생명력과 독특한 미적 매력을 지닌다.

당대 이후에는 산수화의 창작이 늘어나고 선 기법도 점차 풍부해지면서 모따기 방식이 생겨나게 됐다. 모따기 방법은 펜의 연속된 이중선을 사용하여 사물의 질감, ​​볼륨, 몸체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선과 선으로 표현할 수 없는 일부 내용의 관계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따기 방식은 과거 산수화에서 주로 사용되었다. 인물, 꽃, 새를 그린 현대의 자유형 그림 역시 쓸데없는 붓놀림을 흡수하여 선 모양을 보완하고 풍부하게 합니다.

선은 중국화의 생명선이다. 고대부터 중국 화가들은 우리나라 미술창작에 다양한 표현기법을 제공하기 위해 선조형기법을 사용해 왔다. 화가에게 선은 화가의 붓놀림일 뿐만 아니라 화가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Wu Daozi의 우아함, Li Gonglin의 부드러움과 풍부함, Xu Gu의 암시, Zhao Zhiqian의 통통함, Wu Changshuo의 단순함 등 화가의 스타일은 모두 갈고리, 왕겨, 선의 문지름으로 표현됩니다.

중국화의 붓과 먹선은 움직임과 고요함, 강인함과 리듬, 리듬감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미도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 선 자체는 무한하며 생명력과 미학적 효과를 가지며, 삶에서 비롯됩니다. 이는 객관적인 삶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인생은 펜과 잉크를 창조의 기초로 삼고, 화가는 선의 기능을 이용해 펜과 잉크를 빛나고 다채롭게 만듭니다.

중국화의 절차

중국화는 항상 규칙과 절차를 매우 중시해 왔으며, 예로부터 펜과 먹의 표준화를 요구하여 다양한 절차가 끊임없이 만들어지고 보완되었다. 그리고 풍성해졌습니다. 그림의 구도, 선의 사용, 이미지의 생성, 색의 배열, 제목과 도장까지 일정한 절차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물화의 다양한 묘사 방식, 산수화의 다양한 모따기 방식, 화조화의 다양한 점과 윤곽선 방식은 모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년간의 창작활동을 통해 축적된 귀중한 경험에서 형성된 것이다. 우수한 문화전통은 중화민족의 귀중한 예술유산이다. 물론, 이 프로그램은 경직되거나 불변하는 것이 아니라, 시대의 발전과 외국 기술의 차용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창조하며, 이를 끊임없이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키며, 이는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예술을 발전시켜 예술계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서다.

중국 회화의 예술적 개념은 우선 작가의 삶의 감정, 이미지 사고, 예술적 이상과 같은 일련의 내부 기술의 결과입니다.

"서쪽"은 "서쪽 낙원"을 의미하고 "정토"는 순수한 불교 국가를 의미합니다. "서방 정토의 변천"은 종종 아미타불을 중심으로 하고 모든 크기의 보살들이 둘러싸고 있는 웅장한 장면입니다. 이 밖에도 악기, 날아다니는 압사라, 새와 짐승, 정자와 누각 등이 있어 꽃이 만발한 풍경과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한다. 이 그림은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사실은 엄격한 위계적 봉건제도와 당시 지주와 귀족들의 쾌락주의적인 삶을 '위장'한 반영이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발견된 당나라 고분벽화는 대부분 산시성 시안 부근에 있었다. Li Shou, Li Xian, Li Chongrun, Li Xianhui 등의 무덤에는 인물, 새, 동물, 풍경, 건물 및 일용품을 포함하여 수많은 벽화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궁중인물을 묘사한 작품으로 당나라의 역사와 문화, 생활을 연구하는데 유용한 영상자료이다. 예를 들어 이선회(용태공주) 묘에 있는 <궁녀도>는 한 무리의 궁녀들의 다양한 표정을 다양한 각도에서 묘사하고 있는데, 이들의 외모와 풍만함, 위엄, 사치, 절제, 외로움, 그리고 공허함. 그림이 아름답고, 구조가 엄격하고, 선이 매끄럽고, 색상이 밝고, 기술 수준이 높습니다.

산서성 루이청 영락궁의 벽화는 원나라 시대의 걸작이다. 우리나라에서 예술수준이 매우 높고 보존상태가 잘 보존되어 있는 고대 벽화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팔선(八仲)" 중 한 명인 노동빈(Lu Dongbin)이 이 지역에서 자랐습니다. 영락궁(Yongle Palace)의 벽화에는 노자(Laozi)와 노동빈(Lu Dongbin) 및 다른 사람들이 설교하고 주문을 외치는 신들을 숭배하는 도교 이야기가 나와 있습니다. 본당 산칭 홀에 그려진 '조원 그림'은 규모가 가장 크고 엄숙하고 웅장하며 놀라운 기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그림은 홀의 네 벽에 분산되어 있으며 8개의 주요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줄에 286명의 인물이 그려져 있으며 각 인물의 키는 3m가 넘습니다. 이 단체 초상화 중 주요 이미지는 엄숙하고 엄숙하며, 옥녀는 온화하고 아름답고, 전사의 남자는 날고, 실제 사람은 우아하며, 모두 현실적이고 감동적입니다. 거대한 행렬의 묘사에서 작가는 등장인물들 사이의 상호 울림을 능숙하게 처리하는데, 어떤 사람은 서로를 똑바로 바라보고, 어떤 사람은 뒤돌아서 서로 이야기하고, 어떤 사람은 주위를 둘러보고, 어떤 사람은 주의 깊게 듣는 등 통일적이면서도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전반적으로. 기법면에서는 당송 벽화의 전통 방식을 계승 발전시켰으며, 붓놀림은 간결하고 둥글며 강렬하며, 색채는 밝고 차분하며 장식이 풍부합니다. 다른 두 전시실은 만화나 민화와 비슷하며 구체적이고 복잡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벽화 중에는 작가 Ma Junxiang과 그의 아들 Zhu Haogu와 그의 제자 Li Hongyi, Zhang Zunli 등의 비문이 있습니다. 역사적 기록이 없는 이 민화 화가들은 고대 중국 회화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태평천국 벽화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내용은 종종 혁명과 연관되어 있지만 불행히도 난징, 쑤저우 및 기타 지역에는 여전히 수십 개의 유물이 파괴되어 있습니다. 난징 Tangzi Street의 "Fangjiang Watchtower", Jiangning Fangshan의 "성 방어 그림", Jixi의 "공성 그림", Jinhua의 "Wangtower"는 태평 군이 공격하고 방어하는 영웅적인 장면을 묘사하고 칭찬합니다. 반제국주의와 반봉건 정신의 작품.

손붓놀림(혹은 작은손붓놀림)을 이용한 아르바이트 : 공비와 자유형 붓놀림을 동시에 사용하는 그림방식으로, 최근에는 공비가 너무 섬세하고 노동집약적이어서 그 수가 많아지고 있다. 공비화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은 점차 줄어들고 있다. 공비와 필필을 잘하는 화가들은 공비와 필필을 모두 활용하여 대신에 글쓰기 기법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물화: 인물과 행위를 주요 주제로 표현한 그림을 총칭하여 인물화라고 합니다. 주제에 따라 도교화, 부인화, 인물화, 풍속화, 역사화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 방법과 스타일의 차이로 인해 여러 범주로 나뉩니다. 선화나 먹염을 조금 사용하는 자를 백화인물화라 하고, 선화를 바탕으로 강한 색을 칠하는 것을 공비, 짙은색으로 칠하는 자를 주로 먹물을 사용하는 자를 말한다. 밝은색을 공비밝은색이라고 합니다. 자유형 인물화는 간결하고 일반적인 붓놀림을 사용하여 인물의 정서적 매력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단순한 인물화로 유명한 송나라의 인물화가 량카이(梁斷)는 가느다란 흰색 붓놀림을 묵필로 바꾸고 단순하고 간결하게 "유골에서 정신을 취한다"고 노력했다. 꼼꼼한 붓질보다 어렵다.

우리 나라 인물화의 기원은 '공자 가담'에 따르면 주나라 시대 인물의 선악을 금하는 벽화가 있었다고 한다. 봉황'은 전국시대 추릉에서 출토된 단일 인물화로 알려진 최초의 인물화이다.

우리나라 화조화의 역사는 이미 6~7천년 전쯤에는 장식화에 붙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달리는 사슴, 뛰어오르는 동물 등은 신석기시대 채색토기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개구리, 식물의 가지, 잎 등 다양한 문양이 있으나 아직 독립된 예술작품으로 자리잡지는 못했다. 전국시대, 진나라, 한나라의 무덤 벽화와 석상은 주로 인간 활동을 묘사하고 있지만 여전히 꽃, 나무, 새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예를 들어, 창사에서 출토된 전국 시대의 실크 그림인 '귀와 봉황'이 있습니다. 2000여년 전에는 용과 봉황의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한육조 시대에 화조화가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미국 넬슨 에킹스 미술관의 한동 도자기 창고 위층에 있는 벽화 '나무 위에 앉은 두 마리'는 가장 초기에 알려진 단일 꽃과 새 그림.

화조화는 당초에 시작되어 오대, 송대에 성숙해지면서 정식으로 독립된 화원이 되었다. 이때 서촉 황권으로 대표되는 궁중 화가들이 있었다. 화풍은 궁중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단정하고 꼼꼼하며, 희귀한 새와 이국적인 꽃을 그리는 데 능숙하다. 따끔거리는 꽃과 들새를 먹과 연한 색을 사용하여 야성적인 흥미로 가득 채웠으며 뼈꽃의 창시자였다. 서씨와 황씨는 환경이 다르고 화풍도 다르기 때문에 '황씨는 부유하고 고귀하며, 서씨는 거칠고 여유롭다'는 말이 있다.

원명대 문인화의 부흥은 서황화의 그림에도 영향을 미쳐 예전의 영광을 잃었다. 청나라 초기에는 복고적인 분위기가 회화계를 뒤덮었습니다. 궁중에서는 아름답고 달콤하며 생기가 없는 서황을 존경했습니다. 윤남전(雲南泉) 가문의 대주인 서희(徐熙)는 분홍빛 뼈 없는 그림으로 부드럽고 우아한 '상주화파'를 창시했다. 선관의 스승인 황가(黃峯)의 선화와 채색화는 정밀함과 아름다움, 그 영향력으로 유명했다. 일본까지 퍼졌다. 기술은 있지만 혁신이 부족합니다. 동시에 Zhu Da (Bada Shanren)와 Shi Tao가 갑자기 등장했습니다. Bada의 잉크 꽃과 새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과장된 이미지, 미친 스타일 및 새로운 구성으로 Shi Tao의 펜과 잉크는 거칠고 다양합니다. "펜과 잉크는 시대에 따라야 한다"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Zhu와 Shi는 모방을 반대하고 혁신을 주창했으며 죽어가는 화조화에 활력을 불어넣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양주팔기'는 붓과 먹의 기법을 해방 발전시켜 예술적 개성을 추구하였다

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