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송나라의 역사에는 북송의 유명한 대신들과 남송의 장군들이 많이 등장한다고 말합니다.
북송의 유명한 인물 중 제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노몽정(魯孟정)입니다. 송나라의 역사에는 "여몽의 실전"이 있습니다. 그러나 송나라 역사의 기록은 아주 단순하게 기록된 것이 몇 가지 있고, 나머지는 이력서 성격이다.
Lu Mengzheng (AD 946-1011), 예의 Shenggong은 허난 성 낙양에서 태어났습니다. 태평성국 2년(977년), 송 태종 황제 정주(丁周)가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단공 원년(988)에 이패가 총리직을 해임하고, 육몽정이 재상이 되었다. 그의 인질은 관대하고 단순하며 희망이 높고 올바른 길을 유지하며 문제에 직면하면 감히 목소리를냅니다. 현안을 논의할 때마다 동의하지 않는 측이 있으면 강제로 집행하지 않습니다. 그는 논어의 절반을 통해 천하를 다스리던 조포(趙寶)와 같은 위상에 있으며, 조화로운 관계를 맺고 있었다. 루몽정은 두 번 총리직에서 해임되고 세 번 총리가 되면서 세 번 부침을 겪었다. 노맹정(魯孟정)은 대중향복(大忠祖富) 4년(1011년) 67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에 비해 비공식 역사 기록이나 원 드라마 속 여몽의 이미지는 훨씬 더 풍부하다. 여몽정은 재능이 있고 시를 잘 읊는 사람이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Shi Yun Fu"( "Po Kiln Fu", "Guan Shi Wen"등으로도 알려져 있음)입니다. 이 글은 육몽정이 태자(훗날 송진종)의 스승이었을 때 쓴 것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독자는 Song Zhenzong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통치 능력과 신성한 종교에 대한 집착을 가진 이 송진종은 분명히 "시운부"의 제자가 아닌가?
"Ode to Fortune" 전문 :
하늘은 예측할 수 없으며 사람에게는 불행과 행운이 따르기 쉽습니다.
지네는 수백 개의 다리를 갖고 있어 뱀처럼 빠르게 움직일 수 없고, 집에서 키우는 닭은 날개가 커서 새만큼 빨리 날지 못합니다.
말은 천 리를 달려야 하는데 혼자서는 도달할 수 없습니다.
사람은 하늘에 오르고자 하는 열망을 갖고 있지만 운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기사가 비할 바가 없고, 공자는 진방(陳房)에 갇혔고, 군사 전략은 뛰어났으며, 태공은 위수(魏河)에서 고기를 잡았다.
염원은 단명했지만 악랄한 사람은 아니었고,
도적지는 나이가 많아서 친절한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요순은 성인인데 불효자를 낳았고, 고수는 어리석고 고집이 세지만 효자를 낳았다.
장량위안은 평민이었고 샤오허는 현 관리였다.
한신이 만나기 전에는 하루도 먹을 것이 없었다. 한신(Han Xin)을 만났는데, 그의 허리에는 삼기 옥인(玉玉)이 걸려 있었다.
주파의 영웅은 오수(吳河)에 패해 자결했다.
한왕은 수천 리의 땅을 소유할 정도로 약했다.
연자는 키가 5피트 작아서 초는 그를 유명한 재상으로 숭배했고, 제갈은 무력했고 촉한의 군사고문이 됐다.
리광은 호랑이를 쏘는 능력이 있고, 늙기 전까지는 타이틀을 얻지 못할 것이다.
펑이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용을 타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 그의 인생에서.
기사는 많지만 백발은 실패했다
재능도 없고 지식도 없는 그는 어린 나이에 시험에 합격했다.
깊은 안뜰에 있는 궁궐 후궁은 재산이 물러난 후 아내가 될 것입니다.
낭만적인 여성은 때때로 아내가 될 것입니다.
젊고 아름다운 여자가 멍청한 남편과 결혼했고, 잘생긴 남자가 못생긴 여자와 결혼했다.
용은 만나지 못하고 물고기와 거북이 사이로 뛰어든다.
신사는 시간을 허비하고 악당에게 항복한다.
하늘이 계절이 없으면 해와 달도 빛이 없습니다.
땅이 계절이 없으면 식물이 자랄 수 없습니다. 물이 계절에 맞지 않고 파도가 잔잔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없을 때는 교통이 제한됩니다.
인생에서 부는 부도덕할 수 없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가난하고 나중에 부자가 되며, 어떤 사람들은 늙고 강하지만 젊고 늙습니다.
옷은 찢어져도 늘 예의바른 모습이다.
얼굴은 슬프지만 포옹할 때마다 평화롭다.
역경이 닥칠 때에는 가난하게 살며 본분을 지키는 것이 낫다.
사람의 마음이 속이지 않으면 언젠가는 눈썹이 치켜 올라가게 마련이다.
처음에 가난했던 신사는 타고난 뼈 구조를 가지고 있고, 처음에 부자였던 악당은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행복과 부를 강요할 수 있습니까?
나는 낙양(洛陽)에 살았는데, 아침에는 스님들에게 음식을 구하고 저녁에는 부서진 가마에 머물렀다.
옷을 생각하면 몸을 가릴 수 없고, 음식을 생각하면 배고픔을 달랠 수 없다.
윗사람도 나를 미워하고, 아랫사람도 나를 미워하고, 나는 못된 사람이다.
내가 할 수 없는 일이 아니다. 이건 시간이고 행운이고 운명이다.
이제 그는 궁정의 3대 귀족 중 최고 자리에 오른다.
한 사람에게 절하고 만명 이상의 자리에 오르라.
수백 명의 관리들을 물리칠 지팡이가 있고, 인색함을 잘라내는 칼이 있습니다
나갈 때는 채찍을 들고 있는 강한 사람이 될 것이며, 당신은 월급을 가진 아름다운 여성이 될 것입니다.
옷을 생각하고 음식을 생각하고 온갖 진미를 먹는 수천 상자가 있습니다.
나는 윗사람에게 사랑받고 아랫사람에게 지지를 받는다.
그것은 내 능력이 아니라 시간이고 행운이고 운명이다.
우후! 인생에서 당신은 당신의 부를 모두 사용할 수 없으며 당신의 가난에 대해 자신을 속일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순환이 계속해서 시작되도록 하십시오.
이 글은 마음이 따뜻해지고 철학이 가득합니다. 읽고 나면 Lu Mengzheng의 재능에 감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의아스러운 점은 이 글이 그 엄청난 명성에도 불구하고 송사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편집자들이 실수를 한 걸까요? 게다가 실제로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고, 본문에 나오는 단어도 다릅니다. 제가 어렸을 때 《고문관지》를 읽었는데 유명한 글 중에 이 글은 빠져 있었습니다. "구원관지"에 수집된 유명한 기사는 명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시간적으로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시이기 때문일까요? 스타일의 차이인가요? 아니면 다른 이유 때문인가요?
그래서 조금 회의적이에요. 이 기사는 Lu Mengzheng 씨의 작품입니까?
하늘은 예측할 수 없고 사람에게는 불행과 행운이 따르기 쉽다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이나 기타 참고서를 확인해 보면 기본적으로 두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하나는 원나라 무명인에게서 유래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장사장원·성화기죽음』이라 불리는 송나라 무명인의 작품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원나라의 무명인 등의 예가 포함되어 있다. 이 예는 하늘에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서 사람에게 불행과 불행이 닥쳐도 그 사람은 아프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감옥에서 태어났을 때 왜 병에 걸렸습니까? 장첸 씨, 또 오세요. Lu Mengzheng의 참고서 설명을 무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Lu Meng은 북송 왕조의 유명한 인물입니다. 그의 시대는 그의 시대보다 앞서 있습니다. 출처가 자격이 없으면 예도 사용해야합니까? 왜 그것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사전저자의 의도적인 생략인가?
제 생각에는 육몽정은 실제적이고 중요한 역사적 인물이지만 그에 대한 민간 전설이 너무 많습니다. 후대에 의한 과도한 통합은 아마도 그의 유명 작품이 왜곡되는 중요한 이유일 것이다. 그 중 원나라의 유명한 극작가 왕시푸(王寧富) 선생의 『여몽정의 바람과 눈 속의 가마 이야기』(일명 『깨진 가마 이야기』라고도 함)로 가장 유명하다. Lü Mengzheng과 Liu Yuee의 사랑 이야기를 설명합니다. 후세대는 이 연극을 "다채로운 집 이야기"로 각색했습니다. 사천 오페라, 호남 오페라, 조주 오페라 및 기타 지역 오페라에는 모두 고전 버전이 있습니다. 내부의 대부분의 이야기는 근거가 거의 없습니다. 루멍정 선생에게 이전 세대의 이야기가 접목된 것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육맹(魯孟)은 일시적으로 부서진 가마에 살면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매일 백마사(白ima寺)에 가서 식사를 했다. 루가 먹을 수 없도록. Lu Meng은 이러한 굴욕에 시달렸지만 여전히 열심히 공부하여 마침내 1등 학자에 합격했습니다. 식후 종에 관한 이 유명한 이야기는 당나라 시인 왕보(王伯)의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임이 분명합니다. 왕보도 시를 남겼습니다.
20년 전 제가 이 마당을 방문했을 때 뮬란꽃미용학원이 새로 지어졌습니다.
지금 제가 걸어가는 곳에 오면, 나무는 늙었고 꽃도 없고 스님의 머리도 백발이다.
강당에 가서 모든 일을 마쳤는데 저녁 먹고 일어나니 부끄러웠다.
20년 동안 먼지 투성이었지만 이제는 초록색 사롱이 생겼어요.
이런 접목으로 루멍정의 이미지는 통통하다. 그러나 역사적 인물로서 그에 대한 연구는 어려움도 가중시켰다. 조심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잘못된 길로 갈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도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후대에 의해 많은 가공을 거쳐 그의 작품이 더 읽기 쉬워졌는가?
물론 여몽정의 이야기에는 비교적 확실한 역사적 사실이 있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여맹 실화"에 기록된 여러 사건은 인상적입니다. 사람의 잘못을 세지 않는 것이 그 예입니다. 이것이 일을 처리하는 그의 지혜이다.
Lu Mengzheng이 처음 법정에 들어갔을 때 한 관리가 그를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이 아이가 정치를 논할 자격이 있습니까? Lu Mengzheng은 사려 깊고 듣지 않는 척했습니다. 근처에 있던 누군가가 억울함을 호소하며 고소인의 이름을 묻자 루몽정은 “그 사람의 이름을 알면 평생 잊지 않는 게 낫다”고 말했다. 그것은 역사책에도 기록된 일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를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그가 뇌물을 거부할 만큼 똑똑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당시 200리까지 빛난다는 고대 거울을 수집한 관리가 있었다. 그는 Lu Mengzheng에게 거울을주고 싶었습니다. Lu Mengzheng은 미소를 지으며 거절했습니다. "내 얼굴은 접시만큼 크지만 200 마일 떨어진 곳을 볼 수있는 거울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이 사건은 송사(宋史) 『여맹정전』에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어떤 사람은 이것을 바탕으로 또 다른 말을 했습니다. 그는 또한 다른 사람이 주는 고대 벼루도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벼루를 건넨 사람은 그 자리에서 벼루를 열어 숨을 쉬면 벼루가 촉촉해져서 먹을 갈 수 있다고 말했다. Lu Mengzheng은 “하루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실 수 있더라도 그 가치는 몇 센트에 불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고대 거울의 뇌물 수수와 비슷하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루몽정(Lu Mengzheng)의 이야기는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왔습니다. 그의 각성 가치는 영감에 있습니다. 사람들이 따뜻하고 추운 것은 정상입니다. 열심히 노력해야만 인생의 운명의 기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세계 격려에 관한 에세이』는 그가 썼는지 안 썼는지가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널리 유포되는 노몽정의 '난로제시'라는 민요가 있다.
맑은 국 한 그릇에 대한 시,
오늘은 부엌왕이 하늘로 올라간다
옥황상제가 인간사를 묻는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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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 시대에 관한 기사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하하, 어려울 때나 번영할 때나, 부엌신과 옥황상제는 그 물건의 가치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관건은 살아남아 입에서 입으로 전해질 수 있느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