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 부분:
십진수 계산 방법; 하나 (a), 열, 백, 천, 만 ... 모두 계수단위라고 합니다. 여기서 "1" 은 수의 기본 단위입니다. 10 1 예 10, 10 은 100 입니다 ... 인접한 두 카운트 유닛 사이의 전진 속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계산 방법을 십진수법이라고 합니다.
정수를 읽는 방법: 이전 레벨부터 읽고, 레벨 이름 (1 억, 1 만) 을 읽고, 각 레벨 끝의 0 을 읽지 마십시오. 다른 숫자 중 하나 또는 몇 개의 0 은 "0" 만 읽습니다.
정수 쓰기 방법: 이전 레벨부터 쓰고 단위 없이 0 을 씁니다.
반올림법: 약수를 구하고 끝수가 가장 높은 숫자가 얼마인지 보세요. 5 보다 작으면 반올림합니다. 5 이상이면 반올림하고 끝수는 앞으로 1 입니다. 근사치를 찾는 이러한 방법을 반올림이라고 합니다.
정수 크기 비교: 자릿수가 많은 숫자가 크고, 자릿수가 같은 숫자가 크고, 자릿수가 같은 숫자가 자릿수 2 의 숫자보다 큰 방식입니다.
소수 부분:
정수 1 을 10 부, 100 부, 1000 부 ... 이런 부분은 10 분의 1, 백분율, 천분의 1 이다 예를 들어 1/ 10 레코드는 0. 1 으로 기록되고 7/ 100 은 0.07 로 기록됩니다.
소수점 오른쪽의 첫 번째 자리를 10 번째 자리라고 하며, 카운트 단위는 10 분의 1 (0.1) 입니다. 두 번째 숫자는 백분위수라고 하고, 계수 단위는 1% (0.0 1) 입니다. 소수점 부분의 최대 계수 단위는 10 분의 1 이고 최소 계수 단위는 없습니다. 소수 부분에는 몇 개의 숫자가 있는데, 이를 몇 개의 십진수라고 한다. 예를 들어 0.36 은 소수점 두 자리, 3.066 은 소수점 세 자리입니다.
10 진수 판독값: 정수 판독값, 10 진수 판독값, 순서 10 진수 판독값.
십진수 쓰기: 소수점은 단위의 오른쪽 아래 구석에 기록됩니다.
십진수의 본질: 소수점 끝에 0,0 을 더하면 크기가 변하지 않습니다. 단순화
소수점 위치의 이동으로 인해 크기가 변경됩니다. 오른쪽으로 이동, 왼쪽으로 확장, 1. 123 만 배.
소수 크기 대비: 정수 부분이 크면 크다. 정수가 같으면 열 자리가 크다. 이런 것들이죠.
점수 및 백분율
■ 점수와 퍼센트의 의미
1, 점수의 의미: 단위' 1' 을 균등하게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하나 이상의 몫을 나타내는 숫자를 점수라고 합니다. 점수에서 단위 "1" 가 균등하게 분할된 부분의 수를 분수의 분모라고 합니다. 한 숫자는 점수라고 불리는 얼마나 많은 분자가 복제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그 중 하나는 분수 단위라고 합니다.
2. 퍼센트 의미: 한 수가 다른 숫자임을 나타내는 퍼센트 수를 퍼센트라고 합니다. 백분율 또는 백분율이라고도 합니다. 백분율은 보통 점수로 쓰지 않고 구체적인'%' 로 표기한다. 퍼센트는 일반적으로 두 수량 관계의 배수 관계만을 나타내며 회사명과 함께 할 수 없습니다.
3. 퍼센트는 두 수량 사이의 승수 관계를 나타내며, 그 뒤에는 측정 단위를 쓸 수 없다.
4, 수: 몇% 는 십분의 일입니다.
■ 점수 유형
분자, 분모, 정수의 조건에 따라 진분수, 가짜 점수, 밴드 점수로 나눌 수 있다.
■ 점수와 나눗셈의 관계 및 점수의 기본 특성
1, 나눗셈은 연산 기호가 있는 연산입니다. 점수는 숫자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배당금은 분자에 해당한다고 말해야 하지만 배당금은 분자라고 할 수 없다.
2. 점수와 나눗셈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점수의 기본 성질은 나눗셈에서' 상수상' 의 성격에 따라 얻을 수 있다.
3. 분수의 분자와 분모에 같은 수 (0 제외) 를 곱하거나 나누면 분수의 크기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것은 점수의 기본 성질이라고 하며 제수와 총 점수의 기초이다.
■ 단순화 점 및 일반 점
1, 분자와 분모는 모두 소수수의 점수로, 가장 간단한 점수라고 한다.
2. 점수를 그것과 같으나 분자와 분모가 더 작은 분수로 바꾸는 것을 약화점수라고 합니다.
3. 계약법: 분자분모의 공약수 (1 제외) 로 분자분모를 제거한다. 보통, 우리는 가장 간단한 점수를 얻을 때까지 그것을 분리해야 한다.
4. 다른 분모의 점수를 같은 분모로 바꾸는 점수는 원래 점수와 같습니다. 총 점수라고 합니다.
5. 일반적인 나눗셈 방법: 먼저 원래 분모의 최소 공배수를 찾은 다음 각 점수를 이 최소 공배수를 분모로 하는 분수로 바꾼다.
■ 카운트다운
곱이 1 인 두 숫자는 서로 역수이다.
2. 숫자의 역수 (0 제외) 를 구하려면 이 수의 분자와 분모를 맞추면 된다.
3. 1 의 역수는 1 입니다. 0 은 역수가 없습니다.
■ 점수 비교
1, 분모가 같은 점수는 분자가 클수록 점수가 커진다.
2. 분자가 같은 분수로 분모가 작은 점수가 크다.
3. 분모와 분자가 다른 점수는 보통 먼저 나눗셈하고 공통 분모를 가진 분수로 변환한 다음 비교한다.
4. 비교하고자 하는 점수가 있다면 먼저 정수 부분을 비교하십시오. 정수 부분이 큰 점수가 큽니다. 정수 부분이 같은 경우 소수 부분을 비교하면 소수 부분이 가장 큰 소수 부분이 가장 큽니다.
■ 백분율, 접기 및 백분율 상호 관계:
예를 들어, 70% 할인은 30%, 75% 는 75%, 퍼센트는 만분의 몇 퍼센트입니다. 예를 들어 10% 할인은 품질이 떨어지는 것이다. 0%, 65% 는 65% 입니다.
■ 세금 및이자:
세율: 각 소득에 대한 과세 금액의 비율입니다.
이자율: 이자와 원금의 백분율입니다. 은행에서 연 또는 월별로 계산하다.
이자 계산 공식: 이자 = 원금 × 이자율 × 시간.
백분율과 점수 사이에는 세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의미가 다릅니다. 백분율은 "한 숫자가 다른 숫자의 백분율임을 나타내는 숫자" 입니다 그것은 단지 두 숫자 사이의 배수 관계를 나타낼 수 있을 뿐, 구체적인 양은 나타낼 수 없다. 예를 들어 1 미터는 5 미터의 20% 이며, "밧줄 하나에 길이가 20% 미터입니다." 라고 말할 수 없다. 따라서 백분율 뒤에는 회사 이름을 따를 수 없습니다. 점수는 "단위'1'를 균등하게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이 부분이나 부분의 수를 나타낸다" 는 것이다. 점수는 두 숫자 사이의 배수 관계를 나타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를 들면, A 는 3, B 는 4, A 는 B?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한 양을 나타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쌀 변경 등.
2. 적용 범위가 다릅니다. 백분율은 생산, 업무 및 생활에서의 조사, 통계, 분석 및 비교에 자주 사용됩니다. 정수 결과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점수는 일반적으로 측정 및 계산에 사용됩니다.
3. 다른 작문 형식. 백분율은 일반적으로 분수로 표시되지 않고 백분율 기호 "%"로 표시됩니다. 예: 45%, 글쓰기: 45%; 백분율의 분모는 100 으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백분율의 분자와 분모 사이에 얼마나 많은 공약수가 있든 간에 그것은 불가약이 아니다. 백분율 분자는 자연수 또는 소수일 수 있습니다. 분수의 분자는 자연수일 수 있으며, 그 표현식에는 실제 점수, 가짜 점수, 리본 점수가 있다. 계산 결과는 가장 간단한 점수가 일반적으로 가장 간단한 점수로 분류되는 것이 아니라 가짜 점수가 리본 점수로 변환됩니다.
수의 나눗셈성
■ 분리성의 의미
정수 a 를 정수 b(b≠0) 로 나누면 몫은 정확히 나머지가 없는 정수이므로 a 를 b 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또는 b 를 a 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A 를 B 로 나눈 몫이 정수 또는 유한 소수이고 나머지는 0 일 때, 우리는 A 를 B 로 나눌 수 있다고 말한다. (또는 B 는 A 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 A 와 B 는 자연수이거나 소수일 수 있다 (B 는 0 이 될 수 없다).
■ 제수와 배수
1. 수 A 가 수 B 로 나눌 수 있는 경우, A 는 B and B 의 배수이고, A 는 제수 ... 2. 한 수의 제수는 제한되어 있으며, 그 중 가장 작은 제수는 1 이고, 가장 큰 제수는 그 자체입니다. 3. 숫자의 배수의 수는 무한합니다. 그 중 가장 작은 것은 그 자체입니다. 최대 배수는 없습니다.
■ 홀수와 짝수
1, 2 로 나눌 수 있는 숫자를 짝수라고 합니다. 예: 0, 2, 4, 6, 8, 10 ... 참고: 0 도 짝수 2 이고 2 로 나눌 수 없는 숫자를 기수라고 합니다. 예: 1, 3,5,7,9 ...
■ 분리 가능성의 특징
1 의 특징 (2: 0, 2, 4, 6, 8 의 나누기 수).
2. 한 단위에서 5: 0 또는 5 로 나눌 수 있는 숫자의 특징.
3. 한 숫자를 3 으로 나눌 수 있는 특징: 한 숫자의 각 숫자의 합은 3 으로 나눌 수 있고, 이 숫자도 3 으로 나눌 수 있다.
■ 소수와 합수
1, 하나의 수는 1 과 그 자체의 두 가지 약수밖에 없다. 이 수를 소수 (소수) 라고 한다.
2. 한 수에는 1 그리고 그 자체와 다른 약수가 있다. 이 숫자를 합수라고 합니다.
3. 1 소수도 합수도 아니다.
4. 자연수는 제수의 양에 따라 소수와 합수로 나눌 수 있습니다.
5. 자연수는 2 로 나눌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홀수와 짝수로 나눌 수 있다.
■ 분해 질량 계수
1, 각 합수는 몇 개의 소수의 곱으로 쓸 수 있는데, 이를 합수의 요소라고 합니다. 예: 18 = 3 × 3 × 2,3 과 2 는18 이라는 품질 요소입니다.
2. 몇 가지 질인자를 곱해서 하나의 합수를 나타내는데, 이를 질인자 분해라고 한다. 짧은 나눗셈은 일반적으로 품질 요소를 분해하는 데 사용됩니다.
3. 몇 개의 수의 공통 요소를 이 수의 공통 요소라고 합니다. 가장 큰 것은 이 숫자라는 가장 큰 공용식이다. 두 가지 공통 요소는 1 의 숫자만 소수라고 합니다. 몇 수의 공배수를 이 수의 공배수라고 한다. 가장 큰 것은 이 숫자의 최대 공배수라고 한다.
4. 특별한 경우 몇 개의 숫자의 최대 공약수와 최소 공배수입니다. (1) 몇 개 중 큰 숫자는 작은 수의 배수이고 작은 숫자는 큰 수의 약수인 경우 큰 숫자는 가장 작은 공배수이고 작은 숫자는 가장 큰 공약수이다. (2) 몇 개의 숫자가 두 개의 상호질인 경우, 그들의 최대 공약수는 1 이고, 그들의 최소 공배수는 이 숫자의 곱이다.
■ 홀수와 짝수의 연산 특성:
1, 인접한 두 자연수의 합은 홀수이고 곱은 짝수입니다.
2. 홀수+홀수 = 짝수, 홀수+짝수 = 홀수, 짝수+짝수 = 짝수; 홀수-홀수 = 짝수,
홀수-짝수 = 홀수, 짝수-홀수 = 홀수, 짝수-짝수 = 짝수; 홀수 × 홀수 = 홀수, 홀수 × 짝수 = 짝수, 짝수 × 짝수 = 짝수.
정수, 초등학교, 분수 초등 산수
■ 네 가지 알고리즘
1, 더하기 a, 정수 및 소수: 같은 자릿수 정렬, 낮은 자리에서 시작, 전체 소수점 1 개 b, 분모 점수 동일: 분모 불변, 분자 추가; 분모가 다른 점수: 먼저 나눈 후 추가합니다.
2. 빼기 a, 정수 및 소수: 동일한 숫자 정렬. 저위부터 빼면 어떤 숫자가 부족하고, 10 시에 1 을 뺀 다음 B 를 빼면 분모가 변하지 않고 분자가 줄어든다. 분모가 다른 점수: 먼저 나누고 나중에 빼다.
3. 곱셈 a, 정수 및 소수: 승수에 승수의 각 자리의 수를 곱하고 숫자의 마지막 자리가 마지막 자리와 일치합니다. 마지막으로 곱을 더하면 계수는 소수이고 곱의 소수점 자릿수는 두 자리 계수의 소수점 자릿수와 같습니다. B, 점수: 분자에 곱하는 곱은 분자이고 분모에 곱하는 곱은 분모이다. 뺄 수 있는 것을 먼저 빼면, 결과는 간소화해야 한다.
4. 나누기 A, 정수, 소수: 제수는 몇 자리입니까? 피제수의 처음 몇 분을 먼저 보고 (모자라면 한 분을 더 보고), 피제수 이외의 어느 분에게 상인을 쓰세요. 제수는 십진수로 정수로 변환한 후 나눕니다. 몫의 소수점은 피제수의 소수점과 정렬됩니다. B, a 를 B(0 제외) 로 나누면 a 를 b 의 역수로 나눈 것과 같습니다.
■ 작동법
덧셈 교환법 A+B = B+A
결합법 (a+b)+c = a+(b+c)
감산 특성 A-B-C = A-(B+C) A-(B-C) = A-B+C
곱셈 교환법 a×b=b×a
결합법 (a×b)×c=a×(b×c)
분포율 (a+b) × c = a× c+b× c
나누기 특성 a \u( b×c)= a \u b \u c
A \(b \c)= a \b×c
(a+b)c = a \c+b \c
(a-b)÷c=a÷c-b÷c
몫 불변성 m≠0 a÷b=(a×m)÷(b×m) =(a÷m)÷(b÷m)
■ 곱의 변화 법칙: 곱셈에서 한 계수가 변하지 않으면 다른 계수가 몇 배로 확대 (또는 축소) 되고 곱도 같은 배수를 확장 (또는 축소) 합니다.
요약: 한 요소는 A 계수를 확대하고, 다른 요소는 B 계수를 확대하고, 곱은 AB 계수를 확대한다.
한 계수에서 한 계수를 빼고, 다른 계수에서 B 를 빼고, 곱에서 AB 를 뺍니다.
■ 몫의 불변법칙: 나눗셈에서 피제수와 제수가 동시에 같은 배수를 확대 (또는 축소) 하고, 몫은 변하지 않는다.
요약: 제수에 의해 한 요소를 확대 (또는 축소) 하고, 몫은 한 요소를 확대 (또는 축소) 하지만 제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피제수는 변하지 않고, 제수는 하나의 계수를 확대 (또는 축소) 하지만, 몫은 하나의 계수를 축소 (또는 확대) 한다.
■ 곱의 변화 법칙과 상불변성의 성질을 이용하여 일부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다. 그러나 나머지가 있는 나눗셈에서는 나머지에 주의해야 한다.
예: 8500÷200= 나누기 및 제수는 동시에 100 배, 즉 85472 =, 몫은 변하지 않지만 나머지 1 빼기 100
단순 방정식
■ 숫자를 글자로 나타냅니다.
알파벳으로 숫자를 나타내는 것은 대수학의 기본 특징이다. 그것은 간단할 뿐만 아니라 수량 관계의 일반적인 규칙도 표현할 수 있다.
■ 문자를 사용하여 숫자를 나타낼 때 주의사항
1. 숫자에 문자, 문자, 문자를 곱하면 곱셈을'?' 로 축약할 수 있다 아니면 생략하고 쓰지 마세요. 숫자와 숫자를 곱하면 곱셈은 생략할 수 없다.
2. 1 임의의 문자를 곱하면 "1" 을 생략한다.
3. 숫자에 글자를 곱할 때, 숫자를 글자 앞에 쓴다.
■ 문자가 포함된 공식 및 평가
글자가 포함된 공식의 값을 구하거나 공식으로 평가할 때 쓰기 형식에 주의해야 한다.
■ 평등과 방정식
평등의 표현을 평등이라고 한다.
미지수가 있는 방정식을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공식이 방정식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데는 두 가지 조건이 있다. 하나는 미지수를 포함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방정식입니다. 따라서 방정식은 반드시 방정식이지만, 방정식이 반드시 방정식인 것은 아니다.
■ 방정식의 해법과 방정식의 해법
방정식의 왼쪽과 오른쪽을 동일하게 만드는 미지수의 값을 방정식의 해법이라고 한다.
방정식을 푸는 과정을 해방정식이라고 한다.
■ 열 방정식으로 문자 문제를 풀 때, 문제에 필요한 미지수가 이미 글자로 표시되어 있다면, 풀 때 더 이상 쓸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먼저 필요한 미지수를 X 로 설정해야 한다.
■ 방정식을 푸는 방법
1, 4 개의 연산에서 부품 간의 관계를 직접 사용하여 해결합니다. 예를 들면 x-8= 12 입니다
부록+부록 = 및 한 더하기 = 및-다른 더하기.
빼기-빼기 = 차이 빼기 = 빼기-차이 빼기 = 차이+빼기
승수 × 승수 = 곱 한 계수 = 곱 ÷ 다른 계수
디바이더/디바이더 = 디바이더 = 디바이더/디바이더 = 디바이더 × 몫
2. 먼저 미지수 x 가 포함된 항목을 숫자로 고려한 다음 해결합니다. 예를 들면 3x+20=4 1 입니다.
먼저 3x 를 하나의 숫자로 생각하고 풀다.
3. 4 개의 연산 순서에 따라 방정식을 변형한 다음 해결합니다. 예를 들어 2.5×4-x=4.2,
먼저 2.5×4 의 곱을 요구하면 방정식이 10-x=4.2 로 변환될 수 있다.
4. 알고리즘이나 성질 변환 방정식을 이용하여 풀다. 예: 2.2x+7.8x = 20
먼저 알고리즘이나 특성을 사용하여 방정식을 (2.2+7.8) x = 20 으로 변형한 다음 괄호를 계산하여 방정식을 10x = 20 으로 변형한 다음 마지막으로 해결합니다.
비율 및 비율
■ 비율 및 비율 적용 문제
공업 생산과 일상생활에서, 종종 일정한 비율에 따라 수량을 분배해야 한다. 이 할당 방법을 흔히 "비례 할당" 이라고 합니다.
■ 문제 해결 전략
비례 분포와 관련된 연습문제를 풀 때는 총량과 분포의 비율을 잘 파악한 다음 분포의 비율을 성분량이나 매수로 환산해 대답해야 한다.
■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비율의 적용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전략
1, 심의, 문제 중 두 가지 관련된 양을 찾아라.
2. 분석에서 문제 중 두 관련 양이 정비례인지 반비례인지 판단한다.
3, 알 수 없음, 열 축척 공식
4. 솔루션 비율 스타일
5. 테스트 및 답변 쓰기
숫자와 기호의 느낌
■ 수학 교육에서 학생들의 수감을 키우는 것은 주로 학생들이 구체적인 데이터와 수량 관계를 숫자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서로 다른 산술 연산에 대한 판단 능력, 계산 능력, 적절한 방법 선택 (계산, 필산, 계산기 사용) 계산 경험 데이터에서 추론할 수 있고, 데이터와 추정의 정확성과 신뢰성 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의 수감을 키우는 목적은 학생들이 수학적 사고를 배우고 수학적 방법으로 실제 문제를 이해하고 설명하도록 하는 것이다.
■ 수감의 배양은 학생들의 문제 제기와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학생들은 문제가 발생할 때 자각적으로 특정 수학 지식과 기술과 연계되어 특정 사물과 관련된 수학 모형을 만들 수 있다. 일정한 수감이 있는 것은 이런 임무를 완수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예를 들어, 학교 운동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에게 어떻게 번호를 매겨야 합니까? 이것은 실제적인 문제이며, 고정해법이 없고, 다른 공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배열 방안은 실용성과 편리성에서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학년과 반을 숫자로 구분하거나, 남학생과 여학생을 구분하거나, 한 선수가 어떤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지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 수의 개념 자체는 추상적이며, 수의 개념 수립은 한 번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학생들이 숫자의 개념을 이해하고 익히려면 과정이 필요하다. 숫자를 아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경험과 관련된 상황과 사례를 더 많이 접하게 하고, 현실 배경에서 느끼고 체험하게 하면 학생들이 숫자의 개념을 더 구체적이고 깊이 파악하고 수감을 쌓을 수 있다. 숫자를 아는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주변의 숫자, 생활에 사용된 숫자, 주변 사물을 숫자로 표현하는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 학생들이 숫자가 옆에 있다고 느끼게 할 것이며, 많은 현상을 숫자로 간단명료하게 표현할 수 있다. 한 페이지의 글자 수, 책 한 권에 몇 페이지가 있는지, 콩 한 자루에 얼마나 많은 곡물이 있는지 등을 추산하다. 구체적인 양에 대한 인식과 체험은 학생들이 수감을 쌓는 기초이며, 학생들의 이해수의 의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학생들이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구체적인 상황에서 양적 관계와 변화의 법칙을 표현하도록 독려하는 것이 학생들의 상징감을 발전시키는 결정적인 요인이다.
알파벳 표현의 도입은 수학 기호를 배우고, 특정 상황에서 함축된 수량 관계와 변화의 법칙을 기호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는 중요한 단계이다. 가능한 실제 문제에서 도입하여 학생들이 글자의 의미를 느끼게 하다.
먼저 알고리즘, 알고리즘, 계산 공식을 글자로 표시한다. 알고리즘의 보급은 대수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 발전시켰다.
둘째, 글자는 현실 세계와 각종 학과의 다양한 수량 관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등속 운동에서 속도 V, 시간 T, 거리 S 의 관계는 s=vt 입니다.
다시 한 번, 숫자를 글자로 표시하여 구체적인 상황에서 수량 관계와 변화의 법칙을 추상화하고 정확하게 표현하면 수학 지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실제 문제의 미지수를 글자로 표현하고, 문제의 등식 관계로 방정식을 나열한다.
■ 문자와 표현은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는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5=2x+ 1 x 가 만족하는 조건 중 하나를 나타냅니다. 사실 X 는 여기서 특별한 숫자일 뿐, 그 값은 방정식을 풀어서 구할 수 있다.
Y=2x 는 변수 간의 관계를 나타내고, x 는 독립 변수이며, 정의 도메인 내의 모든 수를 취할 수 있습니다. y 는 변수이고, y 는 x 의 변환에 따라 달라집니다.
(a+b) (a-b) = A-B 는 일반화 된 알고리즘과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A 와 B 가 각각 직사각형의 길이와 폭을 나타내고 S 가 직사각형의 면적을 나타내는 경우 S=ab 는 직사각형 면적을 계산하는 공식을 나타냅니다. 즉, 직사각형의 면적이 길이와 폭에 따라 변경된다는 의미입니다.
■ 학생들의 상징감을 키우는 방법
우리는 학생들이 실제 문제 상황에서 기호, 표현 및 관계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제 문제 해결에서 그들의 상징감을 발전시키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기호 조작에 대한 훈련이 필요하며, 적당히 단계적으로 일정 수의 기호 조작을 해야 한다. 하지만 너무 많은 정규 운영 훈련을 장려하는 것은 아니다.
학생 상징감의 발전은 단번에 이뤄질 수 없고, 수학 학습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하며, 학생들의 수학 사유가 높아짐에 따라 점진적으로 발전해야 한다.
수량 계산
■ 수량, 길이, 크기, 무게, 속도 등. 사물 중에서 이러한 측정 가능한 객관적인 사물의 특징을 양이라고 한다. 측정된 양과 표준량을 비교하는 것을 측정이라고 합니다. 측정 기준으로 사용되는 양을 측정 단위라고 합니다.
■ 번호+단위명 = 이름 번호
하나의 셀 이름만 있는 것을 단량체라고 합니다.
두 개 이상의 단위 이름이 있는 것을 합수라고 합니다.
고급 단위 수, 예를 들면 쌀을 센티미터로, 저급 단위 수, 예를 들면 센티미터를 미터로 바꾼다.
■ 단 하나의 단위 이름만 있는 숫자를 단일 번호라고 합니다. 예: 5 시간, 3kg (단 하나의 단위)
두 개 이상의 단위 이름이 있는 것을 합수라고 합니다. 예: 5 시간 6 분, 3kg 500g (2 단위)
56 제곱 데시미터 =(0.56) 제곱미터는 단일 수를 단일 숫자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560 평방 데시미터 =(5) 평방 미터 (60 평방 데시미터) 는 단일 숫자를 복합 숫자로 변환하는 예입니다.
■ 상위 레벨 단위는 하위 레벨 단위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미터" 는 상대 데시미터 고급 단위이고, 상대 킬로미터 하위 단위입니다.
■ 공통 계산 공식 테이블
(1) 직사각형 면적 = 길이 × 폭, S = A B 로 계산됩니다.
(2) 정사각형 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S = a× a 로 계산됩니다.
(3) 직사각형의 둘레: (길이+폭) × 2, 계산식 s=(a+b)× 2.
(4) 정사각형 둘레 = 모서리 길이 × 4, s= 4a I 로 계산됩니다.
(5) 평평한 사변형의 면적 = 하단 × 높이, 계산 공식은 s = a H.
(6) 삼각형 면적 = 바닥 × 높이÷ 2, s=a×h÷2 로 계산됩니다.
(7) 사다리꼴 면적 = (맨 위+맨 아래) × 높이÷ 2, s=(a+b)×h÷2 로 계산됩니다.
(8) 상자 볼륨 = 길이 × 폭 × 높이, 계산 공식은 v=a BH 입니다.
(9) 원의 면적 = π × 반지름 제곱, s = Ϫ R2 로 계산됩니다.
(10) 큐브 볼륨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v=a3 으로 계산됩니다.
(1 1) 상자와 정사각형의 볼륨은 바닥 면적 × 높이로 쓸 수 있으며 v=sh 로 계산됩니다.
(12) 원통 볼륨 = 기준 면적 × 높이, V = s h 로 계산됩니다.
■ 1 년 12 월 (3 1 일 포함 1, 3, 5, 7, 8,/kloc
■ 윤년은 4 의 배수이고, 100 년은 400 의 배수여야 한다.
■ 평년은 365 일, 윤년은 366 일입니다.
■ 1- 100 은 1 세기이고 190 1-2000 은 20 세기입니다.
평면 그래픽의 이해와 계산
■ 삼각형
1, 삼각형은 세 개의 세그먼트로 둘러싸인 모양입니다. 그것은 안정성이 있다. 삼각형의 정점에서 반대편까지 수직선을 그립니다. 정점과 수직 기준 사이의 세그먼트를 삼각형의 높이라고 합니다. 삼각형에는 세 개의 높이가 있다.
2. 삼각형의 내부 각도의 합은 180 도입니다.
3. 삼각형은 각도별로 예각 삼각형, 직각 삼각형, 둔각 삼각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4. 삼각형은 그 가장자리에 따라 이등변 삼각형, 등변 삼각형, 등변 삼각형으로 나눌 수 있다.
■ 사변형
1, 사변형은 네 개의 선 세그먼트로 둘러싸인 모양입니다.
2. 모든 사변형의 내부 각도의 합은 360 도입니다.
3. 반대쪽에 평행한 사변형 세트만 사다리꼴이라고 합니다.
4. 반대편에서 평행한 평행사변형 두 세트를 평행사변형이라고 하며 쉽게 변형됩니다.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은 특별한 평행사변형이다. 정사각형은 일종의 특수한 직사각형이다.
■ 원
원은 평면에 있는 곡선 모양입니다. 동원 또는 동원의 지름은 같고 지름은 반지름의 두 배이다. 원 하나에 무수한 대칭축이 있다. 중심점은 원의 위치를 결정하고 반지름은 원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 중심 각도의 두 반지름과 마주보고 있는 호로 둘러싸인 모양. 부채꼴은 축 대칭 그래프입니다.
■ 축 대칭 그래프
1. 한 모양이 직선을 따라 접히면 양쪽의 모양이 완전히 겹칠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를 축 대칭 그래프라고 합니다. 이런 질식을 대칭축이라고 한다.
2. 선, 각도, 이등변 삼각형, 직사각형, 사각형 등. 대칭 축의 수가 다른 축 대칭 그래프입니다.
■ 둘레 및 면적
1, 평면 모양의 길이를 둘레라고 합니다.
평면 그래픽 또는 물체 표면의 크기를 영역이라고합니다.
3. 일반적인 도면 둘레 및 면적 계산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