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을 거주지' 가오딩, 청나라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2월 하늘을 날고,
버드나무가 스치고 있다 제방에 기대어 봄 연기에 취했습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오며,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쁩니다.
경험: 이 시는 시인이 시골에 살 때 보았던 봄의 풍경과 방과 후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아이들의 장난기 많은 심리를 잘 이해하고 있다. 아이들은 방과 후에 뒹굴지 않을 수 없지만, 이제는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면 집으로 달려가기 때문에 빨리 날아가고 싶어진다. 연! 일찍 돌아와서 동풍을 이용해서 어린애 같고 어린애 같은 음악을 썼는데 벌써부터 학교를 일찍 마치고 싶어 하는구나...
2. Hu Lingneng
Peng 어린 소년이 낚시를 배우고 있습니다.
딸기 풀 그늘에 옆으로 앉아 있습니다.
행인들이 물으며 손을 흔들었지만,
나는 너무 무서워서 대답하지 못했다.
경험: 이 시에는 화려한 색상이나 고의적인 장식이 없으며 단순하고 단순한 서사에 약간의 순수함과 무한한 어린이다운 관심과 집중력이 드러납니다. "푹신한 머리"는 그의 외모를 묘사하며 아이의 유치함, 장난 꾸러기, 순수함, 귀여움을 강조합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물으면 어린 아이는 겁에 질린 물고기에게 대답하기가 겁이 나서 대답하지 않고 멀리서 손을 흔들었습니다. 책략을 꾸미고, 전략적이고, 기민하고, 영리한 아이의 심리적 묘사입니다. 육체적인 측면과 정신적인 측면이 혼합된 장면으로 어린이를 묘사한 걸작이라 할 수 있다.
3. '내가 보는 것' 원메이, 청나라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노래 소리가 숲을 뒤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고 싶었는데,
갑자기 입을 다물고 일어섰다.
경험: 이 시는 소를 타고 배가 고프면 노래를 부르는 양치기 소년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노래를 멈추고 이해의 순간을 포착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사물의 순간적인 특성을 포착하여 묘사하며, 인물의 독특한 심리적 상태를 반영하여 감정과 풍경, 움직임과 고요함으로 생생하게 글을 쓴다. 시인은 먼저 양치기 소년의 역동성을 서술하고, 그 다음에는 양치기 소년의 정적인 상황을 글로 쓰는데, 이러한 움직임에서 고요함으로의 변화는 갑작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어린 양치기 소년의 순진하고 호기심 많고 다사다난한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