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에 관한 시
중국 역사에서 문인과 시인은 선에 관한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禪)에 관한 다음 시를 좋아합니다.
1. 이공 선실에 새겨져 있는 시
당나라 맹호연
이공은 선(禪) 수행을 행한 결여이공림(結愛伯孝lin).
야외에는 아름다운 봉우리가 있고 계단 앞에는 깊은 계곡이 많이 있습니다.
해가 지고 비가 내리고, 마당 그늘에 푸른 하늘이 내린다.
연꽃을 봐야만 마음이 오염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2. 단싱 산인산을 지나 광화사 뜰
당나라 왕웨이
해질녘에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서로를 기다리고 있었다 후시토우에서.
손님에게 산소리를 듣고 집으로 돌아가 물의 흐름을 따라갈 것을 촉구합니다.
야생화가 피어나고, 계곡의 새들이 조용히 노래한다.
밤하늘에 앉아 숲은 고요하고 소나무 바람은 가을처럼 곧다.
3. 여름 청룡사 조조선사 참배
당나라 왕위
용중(龍中) 노인이 천천히 선(禪)으로 걸어갔다. 궁전.
의미의 의미를 물어보면 공허함은 공허함을 의미한다는 것을 멀리서 알게 될 것입니다.
산과 강과 하늘의 눈으로, 세상의 법신으로.
더위를 탓하지 마세요. 지풍이 불 수 있습니다.
4. 청룡산 단비 형제의 뜰 소장
당나라 왕창령
원래는 대나무가 눈길을 끄는 순수한 곳이었다. 그늘.
처마에는 푸른 산이 있고, 인간의 마음은 세상 너머에 있습니다.
5. 포산사 뒤 선 안뜰에 새겨져 있음
당나라 장견
이른 아침 고대 사원에 들어서면 첫 번째 태양이 빛난다 높은 숲.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은 꽃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워준다.
모든 것이 조용하고 종소리와 종소리만 들립니다.
6. 동림백련이라는 칭호
당나라 기기
대선비는 투시타에서 태어났고, 빈 연못에는 백련이 가득했다.
가을바람에 밝은 달 아래, 자이리 그림자 홀 앞.
색이 진 뒤에는 향이 흩날리며 향이 다르며 불타오른다.
오염되지 않은 자연에 좋은 마음이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7. 자은사 수시호칭
당나라·정고
과거가 한숨이 되었는데, 어찌 노동과 고생으로 괴로움을 받겠는가? 삶.
그래서 산은 밤에는 절대 돌아가지 않고, 높은 탑은 날씨가 맑을 때 혼자 오른다.
가을 정원에는 숲속에서 경전을 듣는 사슴들이 있고, 해질녘 강변에서는 나뭇잎을 쓸고 있는 승려들이 있다.
노래를 부르고 나서 Shuangfeng이 생각 났고 Anxi에서 얼음 폭포를 본 적이 있습니다.
8. 사탄지시
명나라 이지
수랑가마 10권은 영원한 마음에 있고 봄바람이 있는 곳에 친한 친구.
호수에 피어난 꽃과 물속을 자유롭게 걷는 사람들을 보세요.
9. 법해사 임공 참배
청나라 정반차오
하늘에는 나무가 가득하고, 산에는 나뭇잎이 가득하고, 시원한 북풍에 캐삭이 날립니다.
가을의 맛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샹커튼을 걷어 올리고 지는 해에 대해 물어봅니다. 2. '선(禪)'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시냇물 속의 꽃과 선의 의미는 상대적이면서도 망각적입니다. "도사 남희를 찾아서" - 당나라 시인 유창경
선(禪)의 뜻은 무엇인가? "도오산" - 청나라 시인 탄사통
당신은 항상 선한 기분을 갖고 있고 18세에 늦게 문을 열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고산을 사공술에게 선물로 기억하다" - 당나라 시인 이단
선(禪)의 마음은 불안한 마음으로 돌아가고, 깊은 산은 안정을 취하기 쉽게 만든다. "송산으로 돌아가는 변호사에게 찬사를 보낸다(한 작품에 시가 없다)" - 당나라 시인 청강
선에서는 법과 탈에 대해 물을 필요가 없으며, 오래된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Snake Mountain" - 송나라 시인 Qiu Yuan
단어 출처:
(당나라) Liu Changqing의 시 "Xunnanxi Changshan Taoist Residence in 은둔"에서: "시냇물 꽃과 선은 반대 "
시인 소개 :
한족 문방이라는 이름을 가진 유창경(劉張淸, 약 726~786년)은 쉬안청(현 안후이)에서 태어나 시인이었다. 당나라에서. 그 후 그는 낙양(洛陽)으로 이사하여 허젠(지금의 허베이 성)의 현령이 되었다. 그는 당나라 현종 황제 천보 치하의 진시였습니다.
Suzong은 검열관을 감독하기 위해 Dezhong의 Zhongguan을 역임했으며 나중에 Changzhou 카운티의 대장이되었습니다. 그는 몇 가지 문제로 투옥되어 Nanba 중위로 강등되었습니다. 대종달리는 이적사판관으로 임명되었고, 화이시와 아웨가 머물기로 전근된 것을 알고는 누명을 쓰고 다시 사마목주로 강등되었다. Dezong Jianzhong 시대에 그는 Suizhou의 주지사로 임명되었으며 세계에서 Liusuizhou로 알려졌습니다.
유창경의 생년월일은 불확실하며, 유명 전문가들의 의견도 매우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서기 709년에서 725년 사이에 태어나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서기 786년에서 790년 사이. Liu Changqing은시를 전문으로하며 오자시를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그는 자신을 "오자 만리장성"이라고 부릅니다. "사오 탄의 비밀"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유창칭은 시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고 장면을 전문으로 합니다. 유창칭의 걸작 "주인은 눈 속의 부용산에 머물다"가 중국 전일학교 교과서로 선정되었습니다.
평가 영향력 :
'역대 한자 이름 사전' : (류창칭)은 오자에 능통한 시인으로, 자신을 '오자 만리장성'이라 칭한다. .
『당시사전.개정판』: 유창경은 두보와 나이가 비슷하지만, 소대(蘇代) 이후에 시로 유명해진다. Qian Qi와 함께 Qian Liu라고도 불리며 달리시 스타일의 주요 대표자입니다. 그는 현대적 양식, 특히 오행(五行)에 일생을 바쳐 스스로를 '오자장성'이라 칭하여 당시 사람들로부터 칭송을 받았습니다. 시에는 인생 경험에 대한 애도가 많이 담겨 있는데, 이는 국가 경제, 국민의 위기와도 관련되는 경우가 많다. 그의 시는 목적이 명확하고 의미가 뚜렷하며, 정서와 매력이 서로 얽혀 있다. 그러므로 방희윤은 “장경의 시는 미묘하지만 화려하지 않다. 보는 사람은 천천히 읽어야 한다”고 말했다.(<영귀여수> 42권) 방동수는 “이 연구에 있는 시의 대부분은 향외 밖에서 쓴 것이다. 이것에 집중하면 문장의 뒷맛이 끝이 없을 것입니다."( "조미 잔 염"18 권) 당나라 사람들은 장경의시에 대해 논평했지만 여전히 미묘한 말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Gao Zhongw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iu)의 시 스타일은 참신하지 않지만 쉽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미 10편의 시가 쓰여졌을 것입니다. 특히 마지막 문장에서 의미는 약간 동일합니다. 생각이 좁다."("Zhongxing Jianqi Ji")) 그러다가 평가가 점점 높아졌다. Chen Yi는 "Liu Changqing은 시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고 장면을 전문으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Tang Yingui Sign"7 권에서 "Yin Pu" 인용) Wang Shizhen은 "7 개의 운율은 Wang Youcheng이 읽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u Wenfang의 작품을 접하는 것이 특히 적합합니다.”(He Shixing의 "Ranji Jiwen"참조). 3. 좋은 선문장
1. 잃어버린 것을 회복해야 합니까?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잃은 것은 결코 당신의 것이 아니므로 그것을 추구하는 것은 고사하고 후회할 필요도 없습니다.
2. 인생이 너무 피곤한데 어떻게 쉴 수 있을까요?
부처님께서는 인생은 피곤하고, 절반은 생존에서 나오고, 나머지 절반은 욕망과 비교에서 나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3. 어제와 오늘을 어떻게 파악해야 할까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어제가 오늘을 너무 많이 차지하지 않도록 하세요.
4. 자신과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인생이 길지 않으니 자신에게 친절하고, 다음 생에서는 주변 사람들을 만나지 못할 수도 있으니 그들에게 친절하십시오.
5. 공손함을 어떻게 해석하시나요?
붓다는 말했다: 미안하다는 것은 일종의 진심이고, 상관없다는 것은 일종의 태도이다. 정성을 다했는데도 은혜를 받지 못한다면 그것은 상대방의 무지와 천박함을 드러낼 뿐입니다. 4. 불교에는 선시와 말이 있다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며,
애초에 아무것도 없다 ,
먼지를 휘젓는 곳.
부처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네 마음 속에 먼지가 있다. 열심히 닦았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당신이 틀렸다. 먼지는 닦아낼 수 없다. 그래서 마음을 떼어냈습니다.
부처님께서 또 말씀하셨습니다. 또 당신이 틀렸습니다. 먼지는 먼지가 아닌데 어떻게 먼지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명확하게 이해가 안 되나요?
이것은 신수와 혜능이라는 두 가지 게타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슈는 "몸은 보리수, 마음은 거울과 같다. 먼지가 생기지 않도록 항상 부지런히 닦아야 한다"고 말했다.
희능. 말했다: "보리수도 없고 거울도 없습니다." 플랫폼에 아무것도 없는데 어떻게 먼지가 생길 수 있겠습니까?”
남북조 시대에 선불교가 중국으로 퍼졌습니다. 다섯 번째 조상이신 홍인(洪仁) 선사께서 당시 호북(湖北)성 황매(黃梅)에서 강의를 하시고 5명의 제자가 있었는데 그 가운데 지도자는 의심할 바 없이 가장 나이 많은 제자인 신수(沈秀) 선사였습니다. Shenxiu는 또한 Zen 맨틀의 상속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인은 점차 늙어가기 때문에 제자들 중에서 후계자를 찾고자 제자들에게 모두 지자(禪智)를 짓고 그것을 잘하는 사람이 그에게 그 책임을 물려주겠다고 말했다. 이때 신수는 망토를 물려받기를 원했지만, 망토를 물려받을 목적으로 이 지지를 하는 것이 불교의 무위사상에 위배될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그는 한밤중에 일어나서 마당 벽에 시를 썼습니다: 몸은 보리수이고 마음은 거울대입니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세요. 이 수지지의 의미는 항상 자신의 영혼과 마음 상태를 돌보고, 지속적인 수행을 통해 외부의 유혹과 온갖 악령에 저항하는 것입니다. 수행의 역할을 강조하는 것은 세속적인 사고방식이다. 이러한 이해는 선(禪) 대승종의 깨달음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 이 지지자를 보면 모두가 그렇다고 대답했고 모두 신수(Shenxiu)가 만든 것이라고 추측하고 매우 존경했습니다. 보고 나면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그는 Shenxiu가 아직 깨달음을 얻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때, 절의 스님들이 이 수지지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부엌에 있던 불머리 스님인 희능선사가 우연히 이를 듣게 되었습니다. Huineng은 다른 사람들에게 이 Jizi를 보기 위해 그를 데리고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Huineng이 문맹이어서 읽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이 지지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는데, 당시 그는 이 사람이 아직 진정한 의미를 깨닫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또 다른 지지자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것을 아름다운 지지자 옆에 써달라고 간청했습니다. 보리에는 나무도 없고, 거울은 애초에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가 생길 수 있겠습니까? 이 Jizi를 통해 우리는 혜능이 큰 지혜를 지닌 사람임을 알 수 있습니다(후세의 일부 사람들은 그를 10대 승려의 환생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Jizi는 선불교의 깨달음 개념과 매우 일치합니다. 초월적 태도란, 세상은 본래 공허하고, 세상의 모든 것은 공허한 말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흔적도 남기지 않고 마음을. 이것은 선불교의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이 상태를 이해하는 사람을 깨달은 자라고 합니다.
홍인은 이 지지자를 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누가 썼는지 물었고 주변 사람들이 혜능이 썼다고 해서 혜능을 불러 앞에서 말했다. 다른 스님들 : 글이 지저분하고 횡설수설해서 제가 직접 표시를 지웠어요. 그런 다음 그는 Huineng의 머리를 세 번 때리고 떠났습니다. 이때 혜능만이 오조의 뜻을 깨닫고 저녁 3시에 홍인의 선실에 가서 홍인이 그에게 불교의 가장 중요한 경전 중 하나인 『금강경』을 설명해 주었다. 그리고 그에게 맨틀을 건네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Shenxiu의 사람들이 Huineng을 해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Huineng은 밤새 탈출했습니다. 그래서 혜능은 밤새 남쪽으로 여행하여 10년 동안 은둔생활을 한 뒤 보전소림사에 남선종을 창건했습니다. 다음날 Shenxiu는 이 사실을 알고 사람을 보내 Huineng을 추적했지만 그를 잡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Shenxiu는 양 왕조의 수호자가되어 북종 선종을 설립했습니다. 5. 선(禪)의 뜻을 담은 시는 무엇인가요?
1. 남은 그림자는 인간 세상에만 있는데 어떻게 함께 살고 다르게 죽을 수 있습니까? —— 진형커의 '춘기초상에 새겨져 있다'
해석: 슬픈 사람은 세상에 혼자 남겨져 살아가는 것이 '함께 살되 죽지 않는 법'이다. 나를 미치게 만드는 질문.
2. 꽃이 피었을 때 꺾기만 하고, 꽃이 다 남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 "금실 옷"양 우성
해석 : 꽃이 피고 꺾을 때가되면 서둘러서 꺾어야합니다. 꽃이 시들고 부러 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빈 가지.
3.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에서 비가 온다. 햇빛은 없지만 햇빛은 있다. ——"대나무 가지 시" 유우시
정의: 밝은 달빛 밤에 혼자 높은 건물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고 싶지는 않다. 마음을 자주 사랑병의 눈물로 바꾸십시오.
4. 와인을 마시면 상사병의 눈물이 된다. —— "Su Muzhe"Fan Zhongyan
정의: 쓴 포도주를 슬픈 창자에 자주 부어 야 사랑 병의 눈물로 바뀔 것입니다.
5. 화려한 봉황의 날개는 없지만 정신은 맑다. —— "무제"리 상인
해석 : 몸에 화려한 봉황 날개가 없어 함께 날 수 없지만 마음은 자음과 같고 감정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6. 인생에는 사랑과 열중이 있는데, 이 미움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 "옥집의 봄"Shu Gu Kui
해석 : 인생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감정은 깊고 매혹적입니다. 이 황량함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정상의 바람입니다. 건물, 하늘에 밝은 달.
7. 열정은 언제나 증오로 가득 차 있었고, 좋은 꿈은 깨어나기가 가장 쉽습니다. ——'꽃달의 흔적' 중 익명
정의: 이런 후회는 오래도록 남을 것이고, 항상 괴로울 것이며 끝이 없을 것입니다. 꿈이 아름다울수록 깨어나기는 더 쉽습니다.
8. 오늘 밤이든 다른 날이든 나는 이 만남을 본다. ——"민족풍·당풍·준비" 익명
해석: 오늘 밤은 어떤 밤인가요? 이런 좋은 시간을 만나서 너무 기쁘네요.
9. 떠난 사람들에게 꽃이 지는 것처럼 봄 정원의 달만이 감상적이다. ——'보내는 사람' 속 장비
해석: 오직 하늘의 봄달만이 가장 다정하고,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마당에 떨어지는 꽃을 비춘다.
10. 천 골드를 써서 선물을 사도 누가 불평하겠습니까? ——"물고기 만지기" by Xin Qiji
해석: 수천 금을 써서 Sima Xiangru의 유명한 선물을 사더라도 누구에게 이 깊은 사랑을 털어놓겠습니까?
인간 세상에는 그림자밖에 없는데 어떻게 함께 살고 다르게 죽을 수 있겠습니까?
꽃이 피면 꺾되 꽃이 다 남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해는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는 비가 온다. 햇빛은 없지만 햇빛은 있다. 정의: 해는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는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맑지는 않지만 여전히 맑다.
슬픈 마음에 술이 들어가 사랑병의 눈물로 변한다. 6. 바른 길과 먼지 없음을 묘사하는 선시
오자 선시
몸은 보리수와 같고 마음은 거울과 같습니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세요.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다.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동쪽과 서쪽의 산은 푸르고, 비가 오지만 하늘은 맑습니다. 더 물어보면 비둘기가 매를 낳을 것이다.
당나귀를 이끌고 강물을 마시게 하면 코를 불면 파도가 치솟는다. 발굽은 해안을 짓밟고 입은 물 속에서 서로를 따릅니다.
맨손으로 괭이를 잡고, 물소를 타고 걸어보세요. 사람들이 다리를 건너지만 물은 흐르지 않습니다.
밀실의 황금 자물쇠를 풀고 소나무 문을 따라 여유롭게 걸어가세요. 구멍 없는 피리는 봉황과 구름을 날려버릴 것이다.
구름이 열리고 하늘이 넓어지고, 낙엽도 뿌리로 돌아간다. 안개를 바라보며 먼 마을에서는 어부들이 노래를 불렀다.
소나무와 달 위에 학이 서 있고, 하늘에는 물고기가 물 아래 헤엄친다. 한 푼도 쓰지 않고 모든 풍경을 활용해 보세요.
배고프면 먹어야 하고, 추우면 옷을 더 입어야 한다. 졸리면 다리를 뻗어 자고, 더운 곳의 바람을 좋아한다.
주변 환경에 따라 마음도 바뀌고, 돌아서는 곳도 참으로 평화로울 수 있다. 기쁨도 걱정도 없이 의식의 흐름을 따라가며 자연을 얻으세요.
오래된 대나무는 새로운 죽순을 낳고, 오래된 가지에서는 새로운 꽃이 피어납니다. 비는 여행자들을 집으로 재촉하고, 바람은 돛을 집으로 데려다 줍니다.
멀리서 보면 산은 다채롭지만 가까이서 보면 물은 조용하다. 봄은 지나갔지만 꽃은 여전히 남아있고, 새들은 사람이 와도 놀라지 않습니다.
북을 치고 비파를 치며 두 사람의 당회를 만난다. 당신은 버드나무 기슭을 걷고 나는 두두 모래 위에 머문다.
사람이 한가할 때, 밤이 고요할 때, 봄산이 텅 비었을 때 향기로운 계수나무가 떨어진다. 월출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를 부른다.
봄이 온다고 하는데 강한 바람이 너무 거세다. 꽃은 물과 함께 흘러가고, 어선은 전복됐다.
물속의 물고기는 두통이 있고, 숲속의 새는 겁을 먹습니다. 황혼에는 북을 치지 않고 제3경은 정오에 친다.
해질녘에는 닭이 울고, 한밤중에는 해가 밝게 빛난다. Xue 선생님은 깜짝 놀라서 빨간 눈을 떴습니다.
버드나무 둑에는 아침바람이 있고, 살구꽃벽은 봄이다. 여름비에는 피아노와 체스가 촉촉하고, 베개는 연기에 시원하다.
시든 나무와 구름이 나뭇잎을 채우고, 시든 매화와 눈이 꽃으로 변한다. 오동나무는 때리면 소리가 나고, 겨울참외는 눈에 담가서 먹습니다.
푸른 하늘에는 구름 한 점 없고, 가을 하늘에는 달이 밝다. 숲속의 도사는 조용하고 큰 기쁨으로 서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연기가 피어오르는 계곡은 조용하고, 살구꽃 향기를 실어주는 바람이 있다. 오랫동안 쓸쓸하게 앉아 있으니 마음이 맑아지고 근심걱정이 다 잊혀지네요.
나무들의 바스락거리는 나뭇잎이 떨어지고, 하늘에는 이슬방울이 맺혀 있다. 기러기는 구름 속으로 지저귀고, 매미는 쓸쓸하게 나무를 껴안고 있다.
행복은 오고, 아름다움은 혼자 오고, 승리는 헛되이 온다. 물이 없는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내 마음은 가을 달 같고 푸른 수영장은 맑고 밝습니다. 그것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말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흙불은 물을 건너지 않지만 신은 하늘과 땅을 비춘다.
아직도 눈이 내리고 있다면 누가 속이지 않겠습니까? 7. 선에 관한 시
중국 역사에서 문인과 시인은 선에 관한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선(禪)에 관한 다음 시를 좋아합니다. 1. 당나라 이공의 선실(唐官禪室)에 새겨져 있는 맹호연(孟浩然) 이공(伊功)이 묵묵히 선(禪)을 수행하니 하늘이 텅 빈 숲에 있었다. 야외에는 아름다운 봉우리가 있고 계단 앞에는 깊은 계곡이 있습니다.
해가 지고 비가 내리고, 마당 그늘에 푸른 하늘이 내린다. 연꽃을 봐야만 마음이 오염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관화사 단성사 선원(善源)을 지나던 당나라 왕웨이무가 후시터우에서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서로 인사를 나눴다. 손님들은 산의 소리를 듣고 집으로 돌아가 물을 쫓아가도록 촉구됩니다.
야생화가 피어나고, 계곡의 새들이 조용히 노래한다. 밤 하늘에 앉아 숲은 고요하고 소나무 바람은 가을처럼 곧다.
3. 여름에는 당왕위룡 선사를 참배하기 위해 청룡사에 갔습니다. 서부 노인이 선궁을 방문했습니다. 의미의 의미를 묻고자 하면 공허함은 공허함을 의미한다는 것을 멀리서 알게 될 것입니다.
산과 강과 하늘의 눈으로, 세상의 법신으로. 더위를 탓하지 마십시오. 강한 바람이 불 수 있습니다.
4. 당나라 왕창령이 청룡산 단비벽에 모인 형제의 뜰은 원래 대나무가 그늘을 드리우고 있는 청정한 곳이었다. 바깥 처마에는 푸른 산이 있고, 사람의 마음은 세상 너머에 있습니다.
5. 당나라 때 포산사 뒤 선사(禪寺)에 새겨져 있는 장견은 이른 아침에 고대사에 들어가고 높은 숲에 첫 해가 빛났다.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명상실에는 꽃과 나무가 깊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워준다. 이곳에서는 모든 것이 조용하고 종소리와 종소리만 들립니다.
6. 제목 : 동린백련당·치지는 투시타에서 태어났고, 빈 연못에는 백련이 가득했다. 가을 바람에 밝은 달 아래, 자이리 그림자 홀 앞.
색이 진 뒤에는 향이 흩날리며 향이 다르며 불타오른다. 자연에 오염되지 않으면 선한 마음을 갖게 될지 누가 알겠는가.
7. 자은사는 가끔 당나라·정고의 과거가 한숨이 되었는데, 그 고생을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산은 밤이 되어도 결코 집으로 돌아오지 않고, 날씨가 맑을 때에는 높은 탑이 홀로 오른다.
가을 정원에는 숲속에서 경전을 듣는 사슴들이 있고, 해질녘 강변에서는 나뭇잎을 쓸고 있는 승려들이 있다. 노래를 부르고 나서 Shuangfeng이 생각났습니다. 한때 Anxi에서 얼음 폭포를 본 적이 있습니다.
8. Shi Tan Ji Shi Ming · Li Zhi의 Shurangama 10 권은 영원한 마음에 있고 봄바람은 친한 친구가있는 곳입니다. 즉, 호수에 피는 꽃을 볼 수 있고, 사람들은 물 위를 자유롭게 걸을 수 있습니다.
9. Fahai Temple과 Zheng Banqiao의 Renggong Qing을 방문하면 하늘에는 나무가 가득하고 산에는 나뭇잎이 가득하고 복도는 가득하며 시원한 북풍이 캐삭을 통해 불어옵니다. 가을의 맛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샹커튼을 걷어 올리고 노을을 바라봅니다. 8. 선(禪)의 뜻을 지닌 연꽃에 관한 문장
1. 진흙에서 나오되 얼룩지지 않고 맑은 잔물결을 씻어 악하지 않게 한다.
2. 꽃 하나와 천국 하나, 풀 하나와 세계 하나. 한 그루의 나무와 하나의 보리, 하나의 흙과 하나의 여래. 한쪽은 정토이고, 한쪽 미소는 운명이다. 모든 생각은 순수하고 마음은 연꽃이 피는 것과 같습니다.
3. 상냥함은 시끄러운 바닷가에서 멀리 떨어져서 맑은 꽃잎과 은은한 향기를 모아 맑은 줄기 속에 서서 손길에 흔들리는 꽃이다. 고요한 무관심. 그것은 옅은 구름과 잔잔한 바람이 어우러진 작은 시처럼, 푸른 하늘과 맑은 물이 어우러진 산스크리트어 노래처럼 핑팅의 미소를 쭉 뻗는다. 부처님 앞의 푸른 연꽃입니다. 중생의 광활한 세계에도 불구하고 나는 더럽지 않고 악령에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연기 같은 세월을 흘러가는 맑은 물만 볼 수 있습니다.
4. 연꽃, 흐릿한 장마철에 둥근 잎을 진주처럼 수정 같은 빗방울로 덮어 물이 가득한 밤에 빛나는 연꽃의 빛과 깨끗한 얼굴을 반사하게 하세요. , 세상의 눈을 조용히 감동시킵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나는 연꽃의 매력 속에서 삶의 소박함과 만족감을 점점 더 느낀다. 지루함을 사라지게 하고 세월을 고요하게 하며 남은 생애 동안 평화롭게 살아보세요. "연꽃을 보면 마음이 더럽혀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의 바람과 달에서는 꽃을 감상할 때 본래의 뜻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은 항상 조용하고 평화로울 수 있습니다.
1. 나는 삶의 괴로움을 한탄하고 싶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그 어떤 원한의 흔적도 퍼지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연꽃은 순간의 완벽함 속에서 일생의 평화를 얼어붙게 만듭니다. 꽃이 피는 계절에는 사람들은 시드는 슬픔을 잊는다. 떠들썩하고 떠들썩한 이 여름날, 연꽃은 물소리를 들으며 둥근 나뭇잎들 사이를 가볍게 떠다닙니다. 달빛이 살랑살랑 부는 가운데, 평화로운 삶에 대한 그리움이 내 마음 속에 잔물결처럼 일렁이는 것 같았다.
2. 곽련의 자존심을 이해할 수 있다고 누가 말했나요? 파도 속에서 나는 외롭고 자랑스러운 영혼을 발견했다. 연잎 사이에 녹색과 흰색의 새싹이 꼿꼿이 서 있고, 부드러운 손길 속에 깊은 감정을 품고 있습니다. Lian Ruren의 기분도 외롭고 약하며 우울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나는 기꺼이 부처님 앞에 왕좌가 되어 혼자서 산스크리트 부처님의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
3. 연꽃의 순간의 아름다움 속에서 시간의 흐름과 모임과 이별을 이해하세요. 과거는 연기처럼 윤회 속에 안착하고, 연꽃 선에서는 꽃이 피고, 달은 고요해지고, 낮이 길어지고, 마침내 세월은 향기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