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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위육대 산문·소동·도연명집서문' 원문 감상

『한위육대 산문·소동·도원명』 원문 감상

스스로를 중재자라 부르는 자 1은 선비들의 추악한 행실이며, 여자는 화를 내지 않고 구하지 않는 사람이다. 2. 의도는 분별이 있다. 그러므로 성인 도광3과 현자는 세상을 피하는데,4 이유가 무엇입니까? 가장 심오한 덕은 도에 지나지 않으며, 자기를 사랑하는 것은 몸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도가 있으면 몸이 안전하고 도가 죽으면 몸이 해를 입는다. 백세 안에8, 한 생에 산다9, 갑자기 백마에 비유10, 역경에 머무르는 것이 적합하다11. ? 걱정과 두려움14, 세상일하느라 바쁘다15. 기소의 춤의 오락16, 팔보와 아홉 개의 삼발이의 음식17, 한 줄로 말을 타는 영광18, 옷을 입고 기귀를 쥐는 사치19. 기쁠 때도 기쁘지만, 걱정할 때도 그렇습니다. 20에 기대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함께 축하하고 어울리는 방법. 현자와 현자는 살얼음판 위에 살고21, 바보와 탐욕스러운 자는 마치 터널 끝에 있는 것처럼 서로 경쟁한다22. 옥은 산에 자라다가 보배를 보고 부러지고, 골짜기에 난초가 자라는데 사람이 없어도 향기가 난다. 그러므로 장주는 호23에서 고기를 잡으며, 보청은 밭을 갈고 약초를 팔았다. 바다의 동쪽에서, 또는 양쯔강 남쪽에서 회전하는 25 탈모. 예를 들어, 봉황26이 어떻게 연의 고기를 놓고 경쟁할 수 있습니까? Jusi Zaxian County에서 Ning Lao Wenzhong의 희생27, Zichang, Ning Xi Zhilun28, Su Qin, Wei Yang의 말29은 의심할 여지 없이 죽을 것입니다. , 그리고 그들은 후회 없이 기꺼이 죽을 것입니다. 스승의 아버지 연(燕)이 30에게 말했다: "세상에 다섯 가마솥이 없으면 죽어서도 다섯 가마솥을 갖게 될 것이다. 이렇게 죽어도 고통스럽지 않다!" 그는 Sun Man31, Negative Mang 32, 탐욕스러운 제자 33의 손에 좌절을 겪었습니다. 당요(唐姬)는 사해군주이면서도 분양(求陽)의 마음을 품고 ​​있었고, 아들 금(晉)은 천하의 재원이 되었지만 야빈(樂宁)의 야망을 품고 있었다. 옷을 벗는 것만큼 가벼워서 깃털처럼 여겨집니다. 다른 사람들은 학자라 할지라도 그들의 흔적은 가려질 것입니다. 그들은 황제에게 경의를 표할 수도 있고, 모피 코트를 입었지만 삯을 지불하지 않을 수도 있고, 맑은 연못에서 북을 치거나, 기회를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 음악을 연주하는 것도 사랑을 잊은 사람이다.

Tao Yuanming의 시에는 모든 장에 포도주가 포함되어 있다는 의심이 있습니다. 나는 그의 의도가 포도주가 아니라 흔적으로서의 포도주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기사는 독특하고 그의 어법은 훌륭합니다. 그의 기복은 명확하고 독특하며 그의 장르도 독특합니다. 파도는 수평이고 물살이 흐르고, 푸른 구름은 위로 똑바로 흐르고 있다. 시사를 말할 때는 날카롭고 상상 가능하며, 포옹을 말할 때는 넓고 진실합니다. 또한 그는 도(道)의 고난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고, 부(富)를 질병으로 여기지 않는 불굴의 의지를 갖고 있다. 야심이 있고 도와 조화를 이루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나는 그의 글에 중독되어 내려놓을 수가 없다. 좀 더 찾아보고 대략적으로 구별해보세요. 흰 벽의 유일한 결점은 "여가"라는시에 있습니다. 양웅은 백 사람을 설득하면서도 한 사람을 풍자하는 사람은 풍자적인 조언이 없는데 왜 펜을 흔드는가? 그는 또한 자신의 전기를 대략적으로 정의하고 이를 기록으로 정리했습니다. 원명의 글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있으면 성공에 대한 열정이 쫓겨나고 인색한 사람이 없어진다고 한다. 할 수 있지만 직위와 급여도 사임할 수 있으며 열심히 일하지 않고도 태화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 Yuanqiu Zhu Shi 48, 이는 Feng Jiao에도 도움이 됩니다.

참고사항 1 자칭 셀프미디어 : 자기칭찬, 결혼에 대한 자기소개. 여기서 일반적인 생각은 영광을 얻기 위한 자기 표현입니다. 2Buxie (Yinzhi) Buqiu: 이 단어는 "시경 · Ye Feng · Xiong Pheasant"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것은 비열하거나 탐욕스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도광(Tao Guang): 빛을 모으다. 4 도시: 이 세상에서 탈출하세요. 5 한데: 화이데. 대상: 궁극의 영역. 6 친애하는 사람: 소중히 여겨주세요. 컷: 중요해요. 해야 하다. 7 안: 안정적이다. 8 Bai Ling: 백세, 평생을 의미합니다. 9번째 거주지: 거주 중. 10 백주: 태양의 그림자를 비유한 것. 11번의 역행: 호텔. 12개 청크: 자연. Yingxu: 실제적이고 비어 있으며 빌린 후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13 중화: 리듬, 법칙. 마음껏 즐기고, 적응하고, 거칠어지세요. 14 불안: 걱정, 두려움 15 지지: 긴급함. 하인: 뛰어다녀요. 16 기우: 기국의 노래와 춤. 조오(趙吳) : 조나라의 춤추는 여왕. 17 Bazhen : 여덟 가지 진미와 진미. 딩(Ding): 고대 유물, 가마솥. 18 시: 고대에는 네 마리의 말이 끄는 마차를 시라고 불렀습니다. 19 럭셔리: 드레스의 이름. 보류 : 가져, 보류. Gui: 옥, 기구. 20 기대다: '노자(老子)'에서 유래한 말: "화운이 오고, 복이 깃들고, 복이 오고, 불행이 깃든다." 21 살얼음 위를 걷는다: 극도로 위험한 상황, 상황에 직면한다는 비유이다. "시경·소야·소민"에서 유래. "심연을 마주한 듯, 살얼음 위를 걷는 듯 두려움에 떨며 싸우다." 22 Taillu: 해저에서 물이 분출되는 곳. 23 Zhuang Zhou는 Hao에서 낚시를했는데 "Zhuangzi Fall Water"에서 나온 단어입니다. "장자가 무수강에서 고기를 잡고 있었는데, 초왕이 두 명의 신하를 보내어 먼저 나가게 하여, "장자가 장대를 잡고 무시하였으면 좋겠다.

” 24 Bocheng은 밭을 갈았습니다. Zhuangzi Heaven and Earth의 원본 버전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Yao는 세상을 통치했고 Bocheng은 그의 아들을 왕자로 키 웠습니다. 요(堯)는 순(舜)에게 권력을 주고, 순(舜)은 우(禪)에게 권력을 물려주었고, 그의 아들 고자는 제후들을 위해 일했다. 유씨가 그를 만나러 갔을 때 그는 밭을 갈았다. 25. 해동의 약초 : "고시 전 · 안기성 전기"원판, 안 치성은 해변에서 약을 파는 사람 Jiangnan Zhi Mao : "고시 전"원판 : "노래자도 추 출신이다. " 그 당시 천하가 어지러웠는데 도망자들이 맹산(孟山)의 햇볕에 밭을 갈고 있었는데, “새와 짐승의 털은 옷을 만들 수 있고, 남은 곡식은 먹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26 천주(Quanchu) : 봉황형. 27 자현(Zaxian) : 바닷새의 이름, 즉 살기를 좋아함. 문중(文中) : 장원중(張文寶). 28 자창(紫昌) : 음낭과자창(極國章), 초국의 명령. 닝시(寧溪) : 봄과 위국의 사람들 가을 시대에는 모두 탐욕스럽고 교활한 사람입니다. 29 소진(Su Qin): 전국 시대의 정치 전략가. 30 주부연(Zhufu Yan): 한나라 임자 출신. : Yu Chu. "Zuo Zhuan · Xuan Gong 3 년", Zhou Ding Wang은 Chu Zi를 위로하기 위해 Wang Sunman을 보냈습니다. 32 Huo Hou : Han Huo Guang이 설립되었습니다. , Huo Guang이 죽자. Xuan은 자신의 일족을 처벌하고 Yao가 천하의 사람들을 다스리고 바다의 내정을 다스릴 때 그의 네 아들 (Wang Ni, Xiongque, Guiyi, Xu You)을 보러갔습니다. 펜 강이 갑자기 사라지고 온 세상이 사라졌습니다. 쯔진: 『선인전』에서 이 말을 찾을 수 있다. “초왕은 주영왕(周王)의 진왕이다. ... Yiluo로 여행하는 동안 도사 Fuqiu Gong은 30 년 넘게 Songgao 산에갔습니다. "추: 왕세자, 왕세자, 왕자. 36: 신발. 옷을 벗으라?: 약간의 노력으로 일이 처리하기 쉽다는 뜻이다. 37 리: '시'를 통해 축복. 황제: 이는 다음을 가리킨다. Yao.38 Piqiu: "Gao Shi의 전기" ·Pi Qiu Gong 참조: "Pi Qiu Gong은 Wu 사람입니다. Yanling의 Ji Zi는 여행 중 길에 금이 남아 있는 것을 보고 말했습니다. , '그 금을 가져가세요.' 국민투표는 분노로 가득 차 있었고, 그는 손을 흔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우월하고 남을 무시하고, 5개월에 모피를 입고 월급을 받을 수 있습니까?''39 북과 청탄: "초의 노래 · "어부의 아버지" 참조. 楫: 노. 40 징: 높은 곳을 가리킨다. 42 양웅: 서한의 사상가. 양웅의 "방무자" 참조. 43 죽음: "아무것도" 45: 탐욕스러운 남편을 없애라: "맹자". "성실함": "그래서 보이의 문체를 듣는 사람은 완고하고 정직하며 겁쟁이이다. ” 47 춤: 들어가다, 이것은 수행을 의미합니다. 48 주시: 공식 명칭은 노자가 한때 이 직위를 맡았다는 것입니다.

오늘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혼에 대한 자기 칭찬과 자기 추천은 신사와 순진한 여자가 해서는 안 되는 추악한 행위입니다. 세상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도를 어기지 않는 것이며, 자신을 돌보는 가장 실용적인 표현은 자신의 몸과 삶을 중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도가 있으면 몸과 마음이 안전할 것입니다. , 그리고 도덕적으로 타락하면 몸과 마음에 해가 될 것입니다. 인생은 태양의 그림자처럼 빠르기 때문에 우리는 인생을 호텔에서 사는 것과 같이 여기고 법과 질서에 적응해야 합니다. 인생의 리듬, 어떻게 바쁘게 일할 수 있습니까? 노래하고 춤추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친구를 사귀고, 행복을 누리면 걱정이 따릅니다. 축복과 불행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사는 것은 두려움으로 살얼음판을 걷는 것과 같으며, 어리석고 탐욕스러운 사람들은 바다에 숨어 있는 것과 같습니다. 난초는 계곡에 있으니 보는 사람이 없어도 피어나리라. 그래서 장자는 광야에서 낚시를 하러 갔습니다. Qisheng은 약을 팔기 위해 바다로 가고, Lao Laizi는 양털을 뽑기 위해 산으로갑니다.

봉황처럼 올빼미의 살을 어떻게 먹을 수 있겠습니까? 바닷새처럼 어떻게 Wen Zhong의 희생을 견딜 수 있습니까?

Zichang, Zixi 및 기타 사람들은 소진(Shang Anzhi), 상안지(Shang Anzhi) 이 세대는 이 문제의 부조리와 해로움을 결코 의심하지 않을 것이며 후회 없이 그것에 집착할 것입니다. 부연대사는 “살면서 다섯 개의 삼각 음식을 먹는 고관이 되어서는 안 된다. 죽으면 다섯 개의 삼각으로 요리를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또 초자는 왕위를 구하려고 주나라에 가서 공손만을 원망했고, 화광은 한나라 현제를 위해 차를 몰았지만 그에게 그는 등의 가시요 탐욕스러운 사람으로 여겨졌다. 당요는 천하의 제왕이지만, 은둔자를 왕자로 존경하고, 정치를 신발 벗는 것처럼 가볍게 여기고, 나라를 깃털처럼 가볍게 여겼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현명한 사람과 마음이 넓은 사람은 흔적을 숨겼습니다. 어떤 사람은 황제를 보기 위해 거친 옷을 입고, 어떤 사람은 장작을 나르기 위해 모피 코트를 입고, 어떤 사람은 청탄에 배를 타러 갔습니다. 물론 그들은 세상사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세상을 잊기 위해 이런 사소한 일들을 이용했을 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천의 시가 모두 술을 언급한다고 의심합니다. 나는 그의 생각이 술에 관한 것이 아니라 술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기사는 탁월하고 그의 말은 파격적이며 그 흐름은 분명하고 시끄럽고 그 품질은 그의 동료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푸른 구름 위로 떠오르는 강. 시사를 논할 때는 명쾌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때는 마음이 넓고 성실하며, 야망이 확고하고 도덕적 감흥과 금욕주의에 만족한다. 그는 농사짓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으며, 가난해서 슬퍼하지도 않고, 높은 도덕성과 확고한 야망을 지닌 사람이 아니라면 시대에 따라 진보하고 퇴보할 수 있지만, 내가 그의 글을 그렇게 좋아할 수 있겠는가? 나는 그의 길과 행동이 그리워서 그의 작품을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대략적인 카탈로그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펜과 잉크의 낭비이다. 누군가가 도천의 시를 읽으면 비열하고 인색한 생각을 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정직해지고, 비겁한 사람은 용감해진다. 심지어 고위 관료들과 후한 봉급도 거절될 수 있다. 우리는 대현자 명저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멀리 갈 필요도 없을 것이다.

일반적인 사례 Xiao Tong은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처음으로 칭찬을 아끼지 않은 그의 열정적 인 태도는 한동안 "믿을 수 없습니다." 당대의 사람들은 처음에는 『선선』을 칭찬하고 『도연명선집서』를 깊이 연구하지 않았다. 도겸이 종영의 『시』에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도겸의 작품과 이 『서문』이 어느 정도 시대를 앞서가는 것이 분명하다. 이 사례는 중국 문학과 예술의 미학 형성의 복잡성을 보여줍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아름다움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하나는 외부에 뒷맛이 없다고 믿습니다. 하나는 겉은 건조하지만 속은 크리미하고, 가볍고 풍부합니다. 당연히 우리는 후자 유형을 매우 존경합니다. 도겸은 후자 유형에 속하지만 일종의 "내면의 아름다움"이기 때문에 발견됩니다. . 꽤 시간이 걸렸지만 결국 운이 좋았고, 마침내 발견되었습니다. 만약 그가 "패스트푸드 문화" 시대에 태어났더라면 과연 그는 성공하지 못했을까요?

이 글을 쓰면서 마치 볼레와 천리마의 또 다른 이야기처럼 걱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