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자 어록" - "운우"
공자는 "시간을 두고 배우고 실천하는 것도 참되지 않느냐? 먼데서 친구가 오느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군자가 아니냐?”
공자는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스승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공자는 “생각 없이 배우면 곤란하다”고 말했다.
자공은 “공자는 무엇을 문(文)이라고 부르느냐”고 물었다. 공자는 “빠르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구하기를 부끄러워하지 않는 것을 문(文)이라 한다”고 말했다. ”
공자는 “나는 조용히 알고, 배우는데 지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그것이 나에게 무엇입니까? ”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다”고 말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세요. 좋은 것을 바꾸면 어떨까요? ”
2. “내가 원하는 것을 물고기가 원한다” - 동주 맹자
내가 원하는 것을 물고기도 원하고, 내가 원하는 것을 곰의 발도 원한다. 동시에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의 발을 취하는 사람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기도 하고, 삶도 포기하는 사람입니다. 의로움을 취하는 것도 생명보다 중요하므로 얻고 싶지 아니하니 죽음은 죽은 자보다 더욱 미워하니 피하지 아니하노라 나는 생명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데 왜 죽은 사람보다 더 하고 싶지 않다면 환자를 피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살아 있는 자가 죽은 자보다 더 악하니, 성자는 이 마음을 가질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이 마음을 가졌느니라. 당신은 죽을 것입니다. 도교를 수행하는 사람에게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궁전의 아름다움과 내 아내와 첩의 지원을 위해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이 나를 받아 들일 것입니다. 늘 죽고 싶었지만, 이제는 내가 아는 불쌍한 사람들을 위해 하는 것 아닌가? ", 평안하고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 동주 맹자 그것을 바다로 들어 올려 수백 마일의 도시로 들어 올리십시오.
그러므로 하늘이 주려고 할 때. 사람에 대한 큰 책임은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주리고, 몸을 고갈시키고, 자리를 어지럽히는 것입니다.
사람은 늘 실수를 하고 그러면 변할 수 있다. 들어가면 무기력해지고, 나가면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고, 나라가 망하게 된다.
그러면 당신은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4. "조구이의 논쟁" - "좌전"
10년 봄, 제나라 군대가 나를 공격했는데, 조귀 장군이 나를 만나러 왔습니다. 고향 사람들은 "고기를 먹는 사람들이 어떻게 이런 일을 계획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GUI는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열하며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다가 그가 들어왔습니다.
질문: "왜 싸우나요?" "공작이 말했다: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다면 그것을 전문적으로 나누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작은 혜택이 널리 퍼지지 않으면 사람들이 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 "공작이 말했다: "나는 감히 옥과 비단을 바칠 수는 없지만, 나는 그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믿음이 적다면 신들의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대중은 “감옥의 크고 작은 구분이 불가능하더라도 감정에 기초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에게 "나는 충성스럽고 싸울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싸우고 싶다면 순종하십시오. "
공작이 이를 이용했다. 국자를 가지고 싸웠다. 공작이 북을 쳤다. GUI는 "말도 안 된다. "Qi 사람들이 세 번 북을 쳤고 GUI는 "괜찮습니다. "제나라 군대가 패배했습니다. 장군이 그에게 달려갔습니다. GUI는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내려가서 경로를 보고 올라가서 Shi를 보고 GUI가 말했습니다. "좋아요. "그런 다음 그는 제나라 군대를 추격했습니다.
그를 물리친 후 공작은 이유를 묻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싸우려면 용기가 필요합니다. 한 번의 추진력은 실패로 이어지고, 세 번은 지쳐버립니다. 그 사람은 지치고 나는 넘쳐서 그 사람을 이겨낸다. 큰 나라는 예측하기 어렵고, 두려운 위험도 있습니다. 나는 그들의 흔적이 혼란스럽고 그들의 깃발이 헐거워진 것을 보고 그들을 쫓아냈습니다. "
5. "조기는 항의를 받아들인 제왕을 풍자한다" - "전국정책"
조기는 키가 8피트가 넘었고 외모도 아름다웠다. 그는 궁중 옷을 입고 거울을 보더니 아내가 "나와 성북에서 온 서공메이는 누구인가?"라고 말했다. 그의 아내는 "당신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어떻게 Xu 씨가 당신만큼 훌륭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성 북쪽의 서공은 제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다.
그는 자신이 없어서 첩에게 다시 물었다: "우리와 쑤 선생님 사이에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 첩은 "어떻게 쑤 선생님이 당신만큼 좋을 수 있습니까?" 그는 손님에게 "나와 서씨가 더 아름답습니다"라고 물었고 손님은 "서씨는 왕만큼 아름답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Xu가 내일 오면 자신이 자신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나는 밤에 잠자리에 들면서 생각했습니다. "내 아내는 나에 대해 비밀로 하기 때문에 나를 사랑하고, 내 첩은 나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나를 사랑하며, 내 손님들은 나에게 무엇인가를 원하기 때문에 나를 사랑합니다."
그래서 그는 나를 만나러 법정에 갔다. 위왕은 "나는 서씨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진심으로 안다. 내 아내는 사신이고 내 첩들은 나를 두려워한다. 내 손님들은 나에게 무엇이든 요구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모두 나를 Xu 씨보다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Qi는 수천 리 떨어져 있고 궁전의 모든 여성이 왕에게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정의 신하들이 모두 왕을 두려워하고, 사방의 백성들이 모두 왕을 찾고 있으니, 이런 점에서 보면 왕은 매우 보호받는 셈이다.”
왕이 말했다. "좋습니다." 그리고 명령했다. "남의 허물을 비판하는 신하와 관리들은 높은 상을 받고, 남을 훈계하는 편지를 쓰는 사람은 중간 상을 받고, 성읍에서 사람들을 비방하고 조롱하는 자들은 상을 받을 것이다. 다른 사람의 귀를 들으면 낮은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명령이 시작될 때 목사들이 훈계하러 왔고 법원은 시장과 같았으며 몇 달 후에는 때때로 왔습니다. 몇 년 동안 그들은 무슨 말을 하고 싶었지만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Yan, Zhao, Han, Wei는 이 소식을 듣고 모두 Qi로 왔습니다. 이것을 황실에 대한 승리라고 합니다.
6. '집행 모델' - 삼국지?
장관은 분명히 말했다: 고 황제의 사업은 절반도 안 끝났지만 오늘은 중도가 무너졌다. 지치고 이 진심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삶과 죽음의 가을. 그러나 경호원의 대신들은 집에서는 지치지 않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밖에서는 자신을 잊어 버립니다. 이것은 고 황제의 특별 대우이며 폐하에게 보답하고 싶습니다. 성정을 열어 선제의 유산을 기리고 고상한 이상정신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참으로 마땅한 일이며, 자신을 얕잡아보고, 부당한 비유를 사용하고, 충의의 길을 가로막는 것은 합당하지 않습니다. 충고.
궁궐과 저택은 일체가 되어 있어 형벌에 있어 유사점과 차이점이 없어야 하며, 범죄를 저지르고 충성하고 선한 사람이 있으면 그에 따른 벌과 보상을 받아야 한다. 폐하의 공정함을 보여주기 위한 관직, 내부적인 방법과 외부적인 방법을 달리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시중, 실랑궈유지, 페이이, 동윤 등은 모두 착하고 정직하며 순수한 의도와 충성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선황제는 그들을 제거하고 폐하께 맡겼습니다. 궁궐에 있는 일은 크고 작지 않다고 어리석게 생각했는데, 잘 살펴보고 실천한다면 반드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널리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군사에 정통한 장군 항충은 과거에 그를 능(能)이라 불렀고, 국민의 동의를 받아 총독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캠프에서 일이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했고, 그와 신중하게 상의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조직은 반드시 조화를 이루고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제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선상을 가까이하고 소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흥한 이유이고, 소인을 가까이하고 선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쇠퇴한 이유이다. 고(故) 황제가 이곳에 있을 때, 신하들과 이 문제를 논의할 때마다 그는 항상 한숨을 쉬며 환과 링을 미워했습니다! 석종, 상수, 창시, 군대는 모두 진량의 죽음을 알고 있는 신하들이니, 폐하께서 그들을 사랑하고 신뢰하셔서 한나라가 번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의 날들.
저는 난양에서 열심히 일하고 어려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며 왕자들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 평민입니다. 선제께서는 신하들을 비열하다고 여기지 않으시고 초가집에 세 번이나 찾아오시니 신하들이 천하의 일에 감사하여 선제께서 쫓아내시도록 허락하였습니다. . 나중에 군대가 전복되었을 때 나는 군대가 패배했을 때 그 자리에 임명되었고 위험에 처해 있다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고 황제는 신하들에게 알리는 데 조심스러워서 죽기 전에 신하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보냈다. 나는 그 명령을 받고 나서 그 명령이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선제의 지혜를 훼손할까 봐 밤새도록 한탄했습니다. 그래서 5월에 노를 건너 황폐한 땅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남방이 확보되고 병력이 넉넉하니 이제 삼군을 이끌고 북으로 가서 중원을 지키고, 서민과 우매자를 도살하고, 역적을 청산하고, 한나라를 부흥시키고, 그리고 옛 수도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대신이 죽은 황제에게 보답하고 폐하에게 충성하는 이유입니다. 이익과 손실을 고려하고 정직한 조언을 하는 것은 You Zhi, Yi, Yun 등이 담당합니다.
폐하께서는 신하들에게 도둑들을 다시 살려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 되면 신하들의 죄를 처벌하여 선황제의 혼을 고발할 것입니다. 덕의 말이 없다면 당신과 이, 윤 등은 책임을 지게 될 것입니다. 폐하께서는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선한 사람들과 상의하며 고상한 말을 듣고 선제의 칙령을 깊이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은 눈물이 나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7. "복숭아꽃봄" - 동진(土晉)의 도연명(Tao Yuanming)
진(晉) 태원(Tao Yuan) 시대, 무릉(無陵) 사람들은 어업에 종사했습니다. 냇가를 따라 걷다 보면 길이 얼마나 먼지 잊어버립니다. 갑자기 둑을 가로질러 수백 걸음 떨어진 곳에 복숭아꽃 숲이 나타났습니다. 가운데에는 나무도 없고 풀도 맛있고 떨어진 꽃도 형형색색이었습니다. 어부들은 매우 다릅니다. 앞으로도 숲을 소진시키고 싶다.
숲이 수원지에 이르면 빛이 있는 듯 작은 입이 있는 산이 있다. 그리고 배에서 내려 입으로 들어가셨다. 처음에 그는 매우 편협했지만 그제야 사람들을 이해했습니다. 수십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땅은 평평하고 광활하며 잘 손질된 집,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거리에는 교통량이 많고 닭과 개는 서로의 소리를 듣습니다.
그중에는 남성과 여성이 아웃사이더처럼 옷을 입고 있다. 그의 노란 머리칼은 늘어져 있고, 그는 자신에게 만족하고 있다.
어부를 본 그는 깜짝 놀라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대답해 보세요. 그런 다음 그는 집으로 돌아와 포도주를 준비하고 닭을 죽였습니다. 마을에서 이 사람의 소식을 듣고 시안이 찾아와 물었다. 자윤의 조상들은 진나라의 혼란을 피해 아내의 백성을 이 절박한 상황으로 이끌었고, 그는 결코 돌아오지 못하고 외부인과 헤어졌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지 물어보면 한나라가 있었는지, 위나라와 진나라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람이 한 마디 한 마디에 모두가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가서, 거기에서 모두 포도주와 음식을 먹었습니다. 며칠만 쉬고 사임하세요. "외부인을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는 밖으로 나가 배를 타자마자 길까지 그를 도와주고 곳곳에서 배를 찾았습니다. 군에 가서 지사에게 가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사는 즉시 자신이 원하는 방향을 찾기 위해 사람들을 보내 자신을 따르게 했지만, 그는 길을 잃고 더 이상 길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귀한 선비인 난양 유쯔기(南陽 Liu Ziji)가 이 소식을 듣고 기쁘게 그곳으로 갔다. 성공하지 못한 그는 결국 질병을 추구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8. "삼협" - 북위 왕조? 이도원
삼협에서 700리 떨어진 곳에는 양쪽에 산이 있고 틈이 없습니다. 산들은 여러 겹의 암석으로 쌓여 있어 하늘을 가리고 태양을 차단합니다. Feiting의 자정에는 밝은 달이 없습니다.
Xiashui Xiangling은 도중에 막혀 있습니다. 혹은 왕의 명령이 급히 선포되면 아침에 백제를 보내고 저녁에 강릉에 도착할 때도 있는데, 1200리 길을 가는 동안 바람을 타고 달려도 그렇지 않을 것이다. 아픈.
봄과 겨울에는 초록빛 수영장이 푸르르고 반사가 맑아요. 높은 산에는 기괴한 편백나무가 많이 자라고, 공중에 떠 있는 샘과 폭포가 있는 산에는, 산에는 기괴한 편백나무가 많이 자랍니다. 명확하고 장엄하며 장엄하고 흥미가 가득합니다.
매일 화창한 날과 첫 번째 서리가 내린 날, 차가운 숲과 거친 시냇물 속에서 키 큰 원숭이가 자주 울부짖는 것은 매우 황량하고 슬픈 일입니다. 그래서 어부는 "바동삼협과 오협은 길고 유인원은 세 번 울며 옷에 눈물을 흘린다"고 노래했다.
9. <잡설>(4) - 한. 우당
세상에는 볼레가 있고, 천리마도 있다. 천 마일의 말은 종종 존재하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천리 말이 있어도 함부로 키우다가 마구간에서 죽어서 결코 천리마라고 불리지 못할 것이다.
천 마일을 달리는 말은 돌만큼 많은 곡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말을 먹는 사람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이 말은 천리를 달릴 수 있지만 먹을 것도 없고 힘도 없고 겉으로 드러나는 재능도 없고 아름다움도 없는 말인데 어떻게 얻을 수 있겠습니까? 천 마일을 달릴 수 있을 거라 기대하세요!
맞추려고 하지 마세요! 타오, 말을 먹으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책임지고 오면 "세상에 말이 없습니다. "라고 말할 것입니다. 정말 말의 악은 없나요? 사실 저는 말에 대해 잘 모릅니다!
10. "소석담 이야기" - 당나라 유종원
소추에서 서쪽으로 120보를 걸어가다가 대나무밭을 건너 물소리가 들렸다. 반지처럼, 행복을 느꼈다. 대나무를 자른 후 길을 따라 가다가 바닥에 작은 웅덩이가 보였습니다. 물이 특히 맑았습니다. 돌 전체를 바닥으로 사용하고 해안에 가까울 때에는 바닥에서부터 굴려 올려 제방, 섬, 능선, 바위를 형성한다.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이 흔들리는 바람에 뒤덮여 흩어지고 흩어진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지만 모두 공중을 헤엄치고 있는 것 같아 의지할 데가 없다. 태양은 밝게 빛나고 그림자는 바위 위에 펼쳐져 있지만 멀리서 움직이지 않고 왔다 갔다 합니다. 관광객들과 함께 즐기는 것 같습니다.
연못 남서쪽을 바라보면 뱀의 우여곡절도 보이고, 빛과 죽음도 보인다. 그 해안은 서로 너무 다르기 때문에 그 기원을 알 수 없습니다.
대나무에 둘러싸인 수영장에 앉아 있으면 쓸쓸하고 쓸쓸하고 쓸쓸하고 쓸쓸한 느낌이 들었다. 오랫동안 살기에는 그 곳이 너무 분명해서 기억하고 떠났습니다.
여행자: Wu Wuling, Gong Gu, Yu Di Zongxuan. 뒤를 이은 사람들은 Cui의 Erxiaosheng: "자신을 용서하세요"와 "Fengyi"였습니다.
11. "허름한 방의 비문" - 유우희, 당나라
산이 높지 않으면 불멸자가 있으면 유명할 것이다.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 집은 겸손하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윗층계단에는 이끼자국이 녹색이고, 커튼에도 풀색이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들은 있지만 오고 가는 데 한가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가 말했다: "무슨 일이 그렇게 나쁜가?"
12. "악양탑 이야기" - 북송 판중옌
청리 4년 봄, 등 (téng) Zijing은 Shou Baling County로 추방되었습니다 (zhé). 내년에는 나라가 화목하고 사람이 화목하며 온갖 쓰레기가 잘되리라. 그 후 악양루를 재건하고 옛 건축물을 증축하고 당선과 현대인의 시를 새겼습니다.主(주)에 속해 적어보세요.
동팅 호수에서 남편 바링성정(Baling Shengzheng)을 지켜봤다. 먼 산을 옮기고 광활하고 끝없는 강인 장강을 삼킨다. 아침에는 해가 밝게 빛나고 저녁에는 해가 지는 풍경이 끝이 없습니다. 이는 선인들이 묘사한 악양루의 장엄한 풍경이다.
그런데 북쪽의 오협(吳泉), 남극의 소상(蘇泉)과 연결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이주시인과 시인들이 자주 만나는데, 사물을 보는 느낌은 똑같다.
비가 내리고, 달이 뜨지 않고, 바람이 휘몰아치고, 탁한 파도가 텅비고 있다. 해와 별은 해(孝) 속에 가려지고, 산은 보이지 않게 된다. 출장이 불가능하고 장이 무너지고 파괴되고 황혼이 어두워지고 호랑이가 울부짖고 유인원이 울부짖는다. 탑에 오르면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비방이 걱정되고 조롱당할까봐 두려운 마음이 들고, 눈빛에는 쓸쓸함이 가득하고, 극도로 슬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봄이 오면 풍경이 화창하고 파도가 잔잔하고 하늘이 위아래로 밝고 광활한 푸른 하늘이 펼쳐진다. 해안은 난초와 무성한 녹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혹은 긴 연기가 사라지고, 밝은 달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빛나고, 떠다니는 빛이 금빛으로 뛰어오르고, 고요한 그림자가 옥 속으로 가라앉을 때, 어부들이 서로의 노래에 화답할 때, 이 기쁨은 얼마나 놀라운가! 탑에 오르면 마음이 편안하고 즐겁고, 은혜와 불명예를 잊어버리고, 바람 속에서 술을 마시며 기뻐할 것입니다.
죄송해요 남편님, 선인의 선한 마음을 구하려는 건지, 아니면 둘과 다르게 하는 건지, 왜요? 일에 만족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십시오. 높은 곳에 살면 백성을 걱정할 것이고,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통치자를 걱정할 것입니다. 앞으로 나아갈 때도 걱정하고, 물러날 때도 걱정한다는 뜻이다. 그런데 언제 행복해질까요?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염려한 후에 기뻐하라”고 말해야 합니다.椤(yuh)! 이! 웨이시 사람들, 누구에게 돌아갈 수 있나요?
6년 전인 9월 15일이었다.
13. '주정' - 북송 구양수
추저우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남서쪽 봉우리와 숲 계곡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면서도 심오해 보이는 사람이 바로 랑야(Langya)이다. 산을 6~7마일 걸어가면 두 봉우리 사이에서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점차 들리는데, 이를 닝취안(Ningquan)이라고 합니다. 구불구불한 길 위에 샘물 위에 날개 달린 정자가 서 있는데, 이를 술취한 노인정이라 부른다. 파빌리온은 누가 지었나요? 산의 스님은 Zhixian입니다. 이름은 누구입니까? 지사는 자신을 부릅니다. 반장과 그의 손님들은 술을 많이 마시고 술에 취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사람이 가장 나이가 많아서 자신을 술고래라고 불렀습니다. 술고래의 의도는 술에 있지 않고 산과 강에 있습니다. 산과 강의 즐거움은 마음에 담긴 술이다.
해가 뜨고 숲이 지고 구름이 다시 찾아오고 동굴이 어두워지면 어둠과 밝음의 변화는 마치 산 속의 아침저녁과 같다. 들판은 향기롭고 향기로우며, 아름다운 나무는 아름답지만 그늘이 짙고, 바람과 서리는 고상하고 맑고, 물은 떨어지고 바위는 솟아오르는 것이 산의 사계절이다. 아침에 가고 황혼에 돌아 오면 사계절의 풍경이 다르고 기쁨이 끝이 없습니다.
길에서 노래하는 패자, 나무 위에서 쉬는 여행자, 전자가 부르면 후자는 응답하고, 몸을 굽혀 들고, 멈추지 않고 왔다 갔다 하는 여행자가 바로 츄이다. 여행하는 사람들. 냇가 근처에서 낚시를 하는데, 냇물이 깊고 물고기가 뚱뚱합니다. 봄은 술을 빚고, 봄은 향기롭지만 술은 시큼하고, 산의 진미에 야생 아스파라거스를 섞어 미리 숙성시키는 것 역시 현주를 위한 잔치이다. 잔치의 즐거움은 비단도 죽도 아니니라 쏘는 자가 성공하고 장기를 두는 자가 이기고 술을 섞어 마시며 앉아서 떠드는 자는 만인의 즐거움이니라 손님. 얼굴이 창백하고 머리가 하얗고, 구부정한 모습은 그 반장이 술에 취했다는 뜻이다.
산에 해가 지고, 인물들이 흩어지고, 도사가 돌아오고, 손님들도 따라왔다. 숲은 어두웠고, 노래는 오르락내리락했고, 관광객은 사라지고 새들은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는 산과 숲의 기쁨을 알되 사람의 기쁨은 알지 못하며, 사람은 군의 즐거움을 알되 군의 기쁨을 알지 못하느니라. 술에 취해 즐길 수 있고, 깨어 있을 때에도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이 반장이다. 주지사는 누구에게 전화합니까? 루링 어우양 슈예.
14. "성천사 야간유람" - 북송의 소식
원풍 6년 10월 12일 밤, 나는 옷을 벗고 가려고 했다. 잠이 들었는데 달빛이 집에 들어와서 행복해서 출발했어요. 아무것도 없이 행복할 생각에 나는 장화이민을 찾으러 성천사에 갔다. 화이민은 잠을 자지 않아서 그와 함께 중정으로 걸어갔다.
마당 아래 하늘은 마치 물이 쌓인 것처럼 보입니다. 물에는 해조류가 십자형으로 덮여 있고 대나무와 편백 나무 그림자가 덮여 있습니다.
밤에는 달도 없고, 소나무나 편백나무도 없고, 우리 둘처럼 게으른 사람은 거의 없다.
15. "연화론" - 송나라 주돈이
땅과 물의 꽃은 참 귀엽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다. Li Tang 이후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습니다. 나는 진흙 속에서 피어나지만 얼룩지지 않은 연꽃만을 좋아합니다. 그것은 물결 속에서도 투명하고, 가운데는 곧고, 겉은 곧고, 기어 다니거나 가지를 치지 않습니다. 그 정자는 깨끗하고 심어져 있어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를 상징하는 꽃인 연꽃, 신사를 상징하는 꽃을 말합니다. 아아! 국화에 대한 사랑은 타오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나눌 수 있습니까? 모란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16. "동양의 마생 서문"(발췌) - 명나라 송련
나는 어렸을 때 학문에 빠져 있었다. 집이 가난하고 읽을 책이 없어 책 수집가에게 책을 빌릴 때마다 손으로 적어서 돌려줄 날을 세곤 했다. 엄청나게 춥고 얼음이 단단해서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뻗을 수 없으니 게으르지 마세요. 녹화를 마치고 약속한 금액 이상은 감히 못 팔아 배웅하러 갔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여가 시간을 책을 읽으면서 보내고 있고, 나는 온갖 종류의 책을 읽어야 한다.
면류관을 쓴 후 나는 성인의 길을 존경합니다. 또한 그는 스승과 유명한 사람들이 부족한 것을 걱정하면서 고향의 개척자들로부터 경전을 공부하기 위해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 자주 갔습니다. 제자들이 방을 가득 채웠던 초대 대덕룡왕준은 말조차 잃지 않았다. Yu Li는 왼쪽과 오른쪽에서 기다렸다가 몸을 굽혀 질문하고, 누군가에게 소리를 지르면 더 공손하고 예의바르게 변했고, 기분이 좋을 때는 감히 한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 그러므로 나는 비록 어리석었지만 배운 것이 있습니다.
신도 시절에는 짐을 메고 옷을 질질 끌며 깊은 산과 넓은 계곡을 걸었습니다. 내 피부가 갈라졌지만 나는 그것을 몰랐습니다. 집 끝에는 사지가 굳어 움직이지 못한다. 수녀는 국을 들고 비료를 주고, 시간이 지나자 조화를 이룬다. 니시에 거주하는 호스트는 매일 먹고 또 먹고, 신선한 지방의 맛을 즐기지 않습니다. 같은 방에 있던 학생들은 모두 비단으로 수를 놓고, 주영보물이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에는 백옥반지를 차고, 왼쪽에는 검을, 오른쪽에는 검을 차고 있었다. 학생들은 묘족 옷을 입고 가운데 옷을 입고 있었는데, 감탄할 기미가 전혀 없었습니다. 충분히 행복한 사람들은 말과 육체에 대한 숭배가 남들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모릅니다. 이게 다 내 노력과 노력 덕분이다.
요즘에는 모든 학생들이 Taixue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현 행정관은 매일 기부금을 받고 있으며 부모님은 매년 Qiu Ge의 유산을 받으므로 춥고 낙담 할 위험이 없습니다. 그리고 "시"와 "책"을 낭송하면 돌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교사인 교사와 의사가 있지만 그들은 묻지 않고 묻지 않고 모든 책을 얻지 못합니다. 가지고 있기에 적합한 정보는 여기에 모아두었으니 다른 사람이 녹음할 필요도 없고 다른 사람을 팔로우할 필요도 없습니다. 만일 사람의 일이 세련되지 않고 사람의 덕이 완전하지 못하다면 그것은 그 사람의 열등한 성품 때문이 아니라 그 사람의 마음이 내 귀만큼 예리하지 못하기 때문이니라.
동양의 마성준은 태학에 입사한 지 2년이 되었고 동료들로부터 현자라는 칭찬을 받고 있다. 수도에 가서 그 나라 토착민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Zhi라는 긴 책을 썼는데 그의 말은 매우 웅변적이었습니다. 논해보면 말은 조화롭지만 색깔은 야만적이다. 그는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에 전념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좋은 학자입니다. 그는 친척들을 만나러 돌아올 것이고 옛 방식을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17. '관수' - '시집'
관관주, 강섬.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흩어진 수련이 좌우로 흐른다. 우아한 여인, 나는 그녀를 그리워합니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서 푹 자고 고민한다. 여유롭게 여유롭게. 던지고 돌리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택하세요. 우아한 여인, 그녀는 피아노와 하프의 친구입니다.
수생식물은 종류가 다양하고 좌우에 털이 있다. 마이 페어 레이디. 종소리와 드럼이 있는 음악.
18. 'Jianjia' - '시집'
Jianjia는 녹색이고 하얀 이슬은 서리입니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뒤로 따라가면 길이 막히고 멀다. 그곳에서 돌아와서 Wan은 물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Jianjia는 비참하고 하얀 이슬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소위 아름다움이 물 위에 있습니다.
돌이켜보고 따라가지만 길이 막혀서 전진할 수 있다. 돌아가서 수영하면 마치 물 속에있는 것 같은 느낌이들 것입니다.
검가를 모아도 흰 이슬이 그치지 않았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의 강에 있습니다.
뒤를 돌아보면 길이 막혀 있고 오른쪽이다. 돌아가서 거기에서 수영하면 물 속에서 수영하게 될 것입니다.
19. '바다를 보다' - 삼국지?
동쪽에는 바다가 보이는 게석이다.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나무가 많고 풀도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차갑고 파도가 일고 있다.
해와 달의 여행은 오직 그것에서만 나올 수 있다.
별들은 나올 수 있을 것처럼 밝게 빛난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20. '음주' - 진나라 도겸
집은 말과 마차 소리가 없는 인간 환경에 있다.
어떻게 하면 되냐고 물으니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바라볼 수 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이것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21. "두소복을 서주로 보낸다" - 당나라 왕보
성문은 삼진을 보좌하고, 바람과 연기는 오금을 기대한다.
작별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둘 다 내시입니다.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에는 이웃이 있다.
무활동은 잘못된 길로 가고 아이들은 수건으로 얼룩질 것입니다!
22. "자북산 기슭" - 당나라 왕관
손님은 푸른 산 밖으로 여행을 떠나 푸른 물 앞에서 항해한다.
조수가 평탄하고, 둑이 넓고, 바람이 불고, 돛이 늘어져 있다.
하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은 노년을 맞이하고 있다.
시골편지는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Yanluoyang으로 돌아갑니다.
23. '성곽사' - 당나라 왕위
자전거는 곁을 묻고 싶었지만 나라는 거연을 지나갔다.
정펑은 한사이를 떠나 연으로 돌아와 호전으로 들어갔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습니다.
샤오관은 라이딩을 기다릴 때마다 항상 옌란을 보호할 것이다.
24. "왕장령이 왼쪽으로 가더니 용표가 멀리서 이런 전갈을 보냈다고 들었습니다" - 당나라 이백
포플러 꽃이 떨어지고 아이가 울고 있는데 용표가 오수를 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밝은 달에 슬픈 마음을 보내고, 밤의 서쪽으로 바람을 따라 갑니다.
25. "여행은 어렵다" - 당나라 이백
금병에 담긴 만 달러짜리 술, 옥접시에 담긴 만 달러 상당의 보물.
식사를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여가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26. '왕웨' - 당나라 두보
대종복은 어떤가요?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자라고, 돌아오는 새들은 안구 속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 오르면 산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27. "봄의 전망" - 당나라 두보
나라에는 산과 강이 있고, 도시에는 봄의 초목이 가득하다.
꽃을 보고 감동해서 눈물을 흘리고, 새들은 미움에 겁을 먹습니다.
3개월간 전쟁이 계속되고, 집에서 보낸 편지 한 통은 1만 골드의 가치가 있다.
흰머리 스크래치가 짧아지고 성욕이 압도적입니다.
28.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 당나라 두보
8월의 높은 가을바람이 울부짖는다
우리 집에 삼중 초가지붕을 세웠어요.
마오페이는 강을 건너 교외로 흩어진다.
키가 큰 것은 숲 끝에 매달려 있고, 낮은 것은 숲 주위를 떠다닌다. 센탄콜(ào) .
난촌 아이들 무리는 내가 늙고 약하다고 나를 속였고,
참을 수 있으면 도둑이었다.
풀을 대나무 안으로 노골적으로 옮겼는데
입술이 데고 입이 말라서 숨을 쉴 수가 없었다.
돌아왔을 때 , 그는 막대기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습니다.
러시아의 바람은 구름을 검게 만들고,
가을에는 사막이 어두워진다.
이불(qīn)은 수년 동안 쇠처럼 차가웠고,
자오얼은 침대에 누워 속이 금이 갔다.
침대 옆에 누수된 물은 말릴 곳이 없고,
비가 그치지 않았습니다.
월경이 불규칙하고 잠도 덜 옵니다.
어떻게 밤새도록 젖을 수 있나요?
안데에는 수천만 채의 저택이 있다.
대단한 피난처(bì)는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든다. 비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는 산처럼 평화롭다.
우후!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집이 무너져 얼어 죽을 지경이다!
29. "백설게가 우 치안을 도성으로 돌려보내다" - Tang Cen Shen
북풍이 불고 흰 풀이 부러지고, 8월에는 눈이 내린다.
밤사이 갑자기 봄바람이 불어오더니 수천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웠습니다.
진주 커튼이 흩날리고 젖어 있고 여우 모피가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이 얇습니다.
장군의 뿔과 활은 통제할 수 없고, 근위병들의 철갑은 차갑고 차갑다.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중국군은 귀국손님을 위해 와인과 음료를 준비하고 바이올린, 류트, 류트를 연주한다.
캠프 대문에는 황혼의 눈이 연달아 내리고, 바람은 불고 붉은 깃발은 그대로 얼어붙어 있다.
Luntai의 동문에서 당신을 배웅했습니다. 당신이 떠날 때 Tianshan Road는 눈으로 덮여있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눈이 보이지 않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자리가 남아 있다.
30. "이른 봄은 수부 밖에 선물한다, 장시바" - 당나라 한우
천계에 내리는 비는 촉촉하고 촉촉하다. 풀의 색깔은 멀리서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봄의 가장 좋은 점은 황도 곳곳의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좋다는 것이다.
31. "양주의 첫 잔치에서 선물을 보고 롯데에게 보답하라" - 당나라 유우희
바산 추수는 23년 동안 버려진 황량한 곳이다.
그리움의 공간에서 피리를 불며 시를 낭송하다 시골에 가서 읽으면 죽은 사람이 된 기분이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오늘은 융게의 노래를 듣고, 당분간 와인 한잔으로 기운을 돋울 예정입니다.
32. "밀 베는 모습" - 당나라 백거이?
전씨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빠진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냄비를 들고 다닙니다.
그와 함께 월급밭에 갔는데 그 청년은 난강에 있었다.
발에는 소박한 더위가 가득하고, 등은 뜨거운 하늘에 찌릿찌릿합니다.
지치고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우리 가족의 농지가 고갈되어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그냥 버리겠습니다.
농사일과 뽕나무 일을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매년 식량이 충분합니다.
이 생각을 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33. "전당호의 봄 유람" - 당나라 백거이
고산사 북쪽과 가정 서쪽은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다.
초기 꾀꼬리들이 곳곳에서 따뜻함을 쟁취하고 있고, 새로운 제비들이 봄 진흙을 쪼고 있다.
야생화는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아사쿠사에서만 말발굽이 없을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는 녹색 포플러 그늘과 하얀 모래 제방이 있는 호수의 동쪽입니다.
34. "안문대관리의 여정" - 당나라 이화
검은 구름이 도시를 멸망시키려 하고, 갑옷의 빛은 그를 향해 열린다 태양의 황금 비늘.
나팔 소리가 가을하늘을 가득 채우고, 제비기름이 가득한 밤은 보라색이다.
이수 강 근처에 반쯤 말린 붉은 깃발이 있고, 심한 서리와 차가운 북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황금 단상에서 당신의 호의를 보고하고 옥룡이 당신을 위해 죽도록 인도하세요.
35. "적벽" - 당나라 두목
부러진 미늘창은 모래에 가라앉고 쇠는 팔리지 않으나 씻겨 나가서 인정받게 된다 이전 왕조.
동풍은 주랑의 뜻을 따르지 않고, 통케춘은 이교를 깊이 가둔다.
36. "진화이의 주차" - 당나라 두무
연기는 찬 물 속에 있고, 달은 모래 속에 있고, 나는 친화이의 한 식당에 묵는다. 밤에.
상 소녀들은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합니다.
37. "밤비가 북으로 보내진다" - 당나라 이상인
돌아오는 날짜를 물었지만 아직 때가 되지 않았다. 바산의 밤비는 가을 연못이 부풀어 오른다.
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까?
38. '무제' - 당나라? 이상인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걱정되잖아요. 밤에 노래를 부를 때는 차가운 달빛을 느껴야 해요.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39. '행복한 만남' - 오대요?
말도 없이 혼자 서관에 올라갔더니 달이 갈고리 같았어요
가을에 잠겨 깊은 안마당에 외로운 봉황나무.
계속되는 상처와 혼란은 이별의 슬픔이다.
이별은 마음속에 있는 보편적인 감정이다.
40. '자랑스러운 어부' - 북송의 판중옌
성 아래로 가을이 오면 풍경이 이상하다.
기러기 Hengyang은 신경 쓰지 않고 떠납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사방에서 소리가 들립니다.
긴 연기와 지는 해 속에 외로운 도시가 폐쇄됐다.
더러운 와인 한 잔은 수천 마일 떨어진 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Yan Ran은 멈출 수 있기 전에 집으로 돌아갈 계획이 없습니다.
강관에는 서리가 내리고 사람들은 잠을 이루지 못한다.
장군의 백발과 남편의 눈물은?
41. 왕조연술
p>신곡과 와인 한잔,
지난해 날씨는 정자와 똑같다.
해는 언제 지는가?
꽃은 떨어질 수밖에 없지만,
낯익은 제비가 돌아옵니다.
작은 정원의 향기로운 길은 혼자 걷는다.
42. "비래봉 오르기" - 북송 왕안시
비래산 천순탑, 수탉 울음소리를 듣고 해가 뜨는 것을 보았습니다.
떠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신은 최고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43. "Jiangchengzi" - 북송의 소시
노인은 십대처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왼쪽에 노란색을 들고 오른쪽에 파란색.
브랜드 모자와 밍크 모피 코트, 핑강 주변을 달리는 수천 마리의 말.
청성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지사를 따라갔고,
직접 호랑이를 쏘며 손랑을 지켜봤다.
술을 마신 후에도 여전히 가슴과 용기가 열려있습니다
관자놀이에 서리가 조금 붙어도 상관없습니다
펭수는 언제쯤 될까요? 정직의 구름 속에 Tang이 파견될까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쏘세요.
44. "수조거두" - 북송의 소시
밝은 달은 언제 나타날까? 하늘에 포도주를 달라고 하세요.
하늘에 있는 궁전에서 오늘이 몇 년인지 모르겠습니다.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높은 곳에서는 너무 추울까 걱정됩니다.
춤추며 그림자를 걷어내는 모습, 인간세상에서는 어떤 모습일까요.
주정으로 가서 잠이 오지 않는 치후에 도착한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되며, 동시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고대에는 어려운 일이다.
장수, 장수를 기원합니다.
45. "산시 마을 방문" - 남송 왕조? 루유
모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고, 좋은 해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닭과 돌고래가 충분합니다. .
산과 강에는 의심이 가득하고 출구가 없고, 검은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과 옷은 단순하고 고대적입니다.
이제부터 달빛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46. "깨진 배열" - 남송 왕조?
800리 떨어진 곳에서 지휘하는 병사들이 불타오르고, 만리장성 밖에서 50현 현이 돌아가는 소리,
가을 병사들이 전장에 나간다.
말은 빠르게 날아가고, 활은 벼락과 같다.
왕과 천하의 일을 마무리하고 생전과 후에 명성을 얻으세요.
이런 일이 헛되이 일어난 것이 안타깝습니다!
47. '영정해 건너기' - 남송 문천향
힘든 만남 끝에 별 몇 개만 흩어졌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휘몰아치며 인생 경험은 기복이 심합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고대부터 한 번도 죽지 않은 사람이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48. "하늘의 순수한 모래에 대한 가을 생각" - 마지원, 원나라
시든 덩굴과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사람의 집,
고대 길에 서풍이 가늘게 불고,
서쪽으로 해가 지고,
상심한 사람은 세상의 끝에.
49. "동산의 양은 과거를 걱정한다" - 원나라 장양호
봉우리는 모여들고 파도는 성난 파도 같다 .
통관로(Tongguan Road)는 산과 강의 안과 밖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서부수도를 바라보며 머뭇거렸다.
진나라와 한나라가 그곳을 여행하여 모든 궁궐과 궁궐이 흙으로 변한 것은 슬픈 일이다.
흥하면 백성이 괴로워하고, 죽으면 백성이 괴로워한다. ”
50. "기(ji)해(海)의 잡시" - 청나라 공(孝)자진
내가 이쯤 되면 해가 진다. 떠나려면 채찍을 외치며 동쪽을 가리킨다
떨어지는 붉은색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으로 변해 꽃을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