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강설' 류종원이 쓴 시 한 수를 서문
주위의 산에 새의 흔적이 없고, 오솔길에는 사람의 흔적도 없고,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에만 도롱옷을 입고 삿갓을 쓴 노인이 추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승화: 사방의 산이 끊임없이 기복을 이루고, 텅 비어 있고, 새의 울음소리 사고방식이 사라지고, 산 안팎을 오가는 모든 길에는 사람의 행방이 없고, 그 넓고 잔잔한 강에서만, 갓을 쓴 늙은 어부, 외로운 배에 혼자 앉아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류종원의 산수시를 간략하게 분석해 보면, 대부분 비교적 한적하고 냉랭한 경지를 묘사하여 박해 당한 자신의 우울증과 비통한 심정을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는 어부 한강 독낚시도를 그려 시인 영정 혁신이 실패한 후 처지는 외롭지만 여전히 교만하고 굴하지 않는 성격을 표현했다. 처음 두 구절' 천산새가 날아다니고, 만경로가 자취를 감추다' 는 설경을 묘사하고,' 천산',' 만로' 는 모두 과장된 말이다. 산에는 원래 새가 있어야 하는데, 길에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새가 날아가고", "사람의 자취가 사라진다". 시인은 새가 멀리 도망치고 행인이 자취를 감추는 광경으로 황량하고 적막한 경지를 표현했다. 직접' 눈' 이라는 글자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독자들은 이미 천지를 뒤덮은 큰 눈을 본 것 같아 매서운 한기를 느꼈다. 이것이 바로 당시 혹독한 정치 환경의 굴절이었다. 서너 두 마디' 외로운 배',' 혼자 한강눈을 낚는다' 는 한 강 혼자 낚는 어부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눈, 생명이 거의 없는 곳, 외로운 배, 배 위에 어부가 있는데, 몸에 새옷을 걸치고, 눈이 흩날리는 강 위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어부의 이미지는 분명히 시인 자체의 묘사로, 정치 개혁이 실패한 후 시인의 처지는 외롭지만 완강불굴하고, 용감하고, 거만하고, 고상한 정신면모를 우여곡절적으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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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nggeihaopingba) 3. 류종원의 강설시 전체 시구
류종원 강설천산새가 날면서 만경인멸했다.
외로운 배, 혼자 한강 눈 낚시. 천산새가 날아다니고, 만경인이 자취를 감추고, 외로운 배는 삿갓온 () 으로, 혼자 한강 눈을 낚는다. < P > 눈은 아름답다. 강설은 신기하다. 영주의 강설은 더욱 정취가 무궁무진하다. 유종원은 걸출하고, 영영 비하하는 유종원은 행운이다.' 강설' 시를 쓸 수 있는 유종원은 천고에 더 유명하다. 강설이 유류를 만날 때 유자가 강설에 다가갔을 때 유자는 영주의 산수에 놀라고, 영주의 강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강설에 자아가 있다는 게 더 놀랍다. 영주는 호남 남부의 아름다운 문화 고성으로, 지리 환경이 더욱 우월하다. < P > 푸른 시크한 물이 도시를 뚫고 지나가고, 수려한 산들 주위를 둘러싸고, 바라보니, 산수가 비치고, 녹색이 가득하다. 마치 신이 정성껏 만든 에메랄드처럼, 이 고성이 영원히 생명과 청춘의 광채를 발산하게 한다. 그러나 영주고성의 가장 도취적인 경치는 설경이다. < P > 눈 온 하늘에 은복으로 갈아입을 때, 긴 해골 배납제 플렌포루가 사방에 새하얗게 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이 은빛 세상에서, 시크한 물은 고성의 목에 씌운 보석 목걸이처럼 유난히 눈에 띄고 푸르게 빛났다. < P > 이런 매혹적인 아름다움은 유일무이하다. 그녀는 영주에만 속하고 영주의 강설기경에만 속한다. 천여 년 전, 지치고 트라우마로 가득 찬 류종원이 영주에 왔을 때, 그는 운이 좋았고 영주도 운이 좋았다. < P > 영주의 산수는 그의 문학적 재능을 성취했고, 그의 문학적 재능은 영주의 산수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강설' 시는 명백한 증거이다. 물론' 강설' 은 순전히 풍경을 쓰는 시가 아니라 영주 특유의 경치를 빌려 시인 특유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이 시를 읽을 때 단순히 경시를 쓰는 것으로 볼 수 없고, 이 시의 풍부한 내포와 영원한 매력을 다각적으로 느끼고 유자의 존재를 느껴야 한다. 첫째, 예술의 그림. < P >' 강설' 시가 선보이는 가장 표층적인 아름다움은 시각적인 설경의 구도이다. "눈" 은 의심할 여지없이 시인이 써야 할 중요한 내용이다.
어떻게 눈을 잘 써요? 이 시가 경치를 쓰는 관건이다. 시인은 상당히 장인적이었다. 그는 화가의 안목과 그림을 그리는 방법으로 경물 사이의 존재대응 관계, 즉 크고 작은 것, 허와 실, 배경과 중심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 P > 이후 후세를 위해 절절한 설경 화면, 즉 한강이 눈을 낚는 장면을 구성했다. 처음 두 문장은 화면의 배경이고,' 대' 와' 가상' 장면을 쓰는 것이다. < P >' 천산새가 날아가고 만경인멸한다' 는 두 문장 중' 눈' 자는 하나도 없지만 천리빙만리 눈이 흩날리는 장관경지를 기록하며 한 글자도 없이 풍류를 이루는 정취를 담고 있다. 천산',' 만로' 는 매우 흔한 용어로 영주 다산의 자연지리적 특징을 잡았을 뿐만 아니라, 하늘의 설경을 무한히 넓게 써서 시력보다 훨씬 뛰어나 끝없는 상상을 선사한다. < P >' 새가 날아가는 것',' 사람의 자취 소멸' 은 대설 이후의 효과로 독자들에게 눈이 크다고 상상하도록 고무시켰다. 마지막 두 문장은 화면의 중심이' 작은' 장면과' 실제' 장면을 쓰는 것이다. < P > 차가운 물이 한겨울에 얼지 않아, 갓을 쓴 어부가 한강을 낚는 이 화면 센터가 생겼다. 고독한 어부는 눈 배경과 대조를 이룬다. 어부가 있기 때문에 눈의 배경은 더욱 광활하고 심오하게 받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 P > 눈 덮인 풍경이 비치면서 어부들도 더욱 생동감 있고 함축적으로 보인다. 작가가 각 경물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한 것은 이 시가 화의를 가지고 있는 중요한 원인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예술이 관계의 표현이라고 말한다. 둘째, 현묘한 선취. < P > 시의 표층의 화면을 통해 시 속에 깊이 들어가면 선취가 시 속에 깊이 숨어 있는 내포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부 학자들은' 강설' 시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선설을 드러낸다" 고 말한다. < P > 이 평가는 매우 적절하다. 선미는 류종원시의 특징 중 하나로' 강설' 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작가가 선리를 아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 강설' 시의 선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첫째, 고요하고 텅 빈 경지를 창조했다. 시 속에 쓰여진 넓고 큰 경지는 완전히 티끌 하나 없이 한 마디도 하지 않는 하얀 대지가 정말 깨끗하고 텅 빈 세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눈 외에는 천산 속에서 새 한 마리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없고, 만도 위에 한 사람의 자취를 볼 수 없고, 침묵이 극에 이르지 못하며, 독자들은 이 시에서 정화된 정원, 공허함, 청순, 공허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둘째, 자기 수련의 어려움을 시화했다.
어부가 혼자서 한강을 낚았는데, 분명히 물고기가 아니다. 주자형은 "한강어복, 낚시는 어찌 얻을 수 있는가, 이 옹의는 물고기도 아니다" 고 생각한다.
어부가 혼자서 한강을 낚는 의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일종의 계몽이어야 한다: 수련 성과는 어려운 과정이며 의지의 단련이다. 어떤 목표를 달성하려면 일반인이 감당할 수 없는 압력을 견뎌야 하고, 일반인이 맛보고 싶지 않은 외로움을 맛보아야 한다. < P > 추운 강을 혼자 낚는 어부처럼 얼음과 눈밭에도 한기가 핍박하지만 담담하게 처신하고 침착할 수 있다. 이 시는 철리를 깊이 머금고 있고, 좋은 시는 철리가 필요하다. 철리도 일종의 아름다움이기 때문이다.
셋, 도도한 심경. 이것은' 강설' 시의 3 층 내포이자 작가가 시에서 진정으로 표현한 주요 내용이다. < P > 시는 서경 위주이기도 하고, 프리 핸드 위주이기도 합니다. "강설" 이 쓴 것은 분명 실경이 아니라 자의였다. < P > 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외로움을 표현하는 것이고, 하나는 교만한 기슭을 묘사하는 것이다. 광활한 배경에 반해 있는 독낚시 어부는 그렇게 보잘것없고, 그렇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외로운 어부의 이미지는 분명히 * * * 가 아니라 자기 형상의 상징이다. 혼자서 한강을 낚는 것은 시인이 비하된 후 마음가짐을 받는 예술의 환화여야 한다. < P > 사람을 차갑게 하는 하늘의 설경은 사실상 정치적 중압 형세의 변형 표기법이다. 폭설과 추위의 위력으로 나타난' 새가 날아가는 것',' 사람의 자취' 의 자연현상은 당시 완고파가 영정 혁신력에 대한 타격과 엄벌로 인한 두려움을 그린 사회심리의 이미지였다. 하지만 시 속의 고독한 어부는 또 도도하다. 시인이 영정의 실패에 굴복하지 않은 것처럼 어부들은 얼음과 눈이 가져온 추위와 외로움을 경멸한다. 천산새가 날아가고, 만경인멸에도 불구하고, 그는 조금도 타협과 양보를 보이지 않고, 한강을 낚아채며 고독한 배를 집착하고 있다. < P > 시의 로케이션을 다시 보면, 내려다보는 각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묘사가 채택되어 저자의 불굴의 오만함을 드러낸다. 이로써' 강설' 시는 단순한 시가 아니라 아름다운 풍경화, 심오한 철리맛, 시인의 내면의 두둔감, 인격의 섬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강설이라는 시를 묘사한 작문 3 자
' 강설' 은 추운 날이었다. 북풍이 휙휙 불고 폭설이 흩날렸다. 땅에 두꺼운 눈이 깔려' 삐걱' 소리를 내면서 하늘과 땅이 고요해 보였다. 날씨가 너무 추워서 계속 떨렸다 외출하려 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모두 눈보라에 굴복했다. 나는 홀로 호숫가를 거닐고, 하늘에는 초승달이 걸려 있고, 그것과 함께 몇 안 되는 별밖에 없다. 그러나 내가 떠나고 싶을 때, 멀리서 작은 검은 점이 나타났을 때, 나는 갑자기 알 수 없는 흥분을 느꼈다. 그 검은 점이 조금씩 다가와서, 나는 비로소 작은 배, 배 위의 늙은이라는 것을 알았다 노인은 듣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낚시가 왔다! 클릭합니다 듣고 나니 궁금해요. 한겨울에 어떻게 낚시를 해요? 막 묻고 싶었는데, 노인이 말머리를 받았다. "낚시는 의도하지 않고 무엇을 구하는가, 단지 즐거움만을 도모한다. 이 아름다운 경치는 아무도 보지 못하지만, 아깝다!" " 듣고 보니 좀 망연자실했지만 잠시 생각하다가 깨달았다. 이때 달 옆에 먹구름이 흩어지고 하늘의' 바둑돌'-별, 하나 또 등불을 걸어 호수가 은빛으로 반짝였다. 나는 수확을 가지고 떠났다. 5. 류종원의 시 강설서경 문장 < P > 강천모설: 첫련: 바람이 휘몰아치는 정주가 멀리서 하늘을 휘몰아치는 옥조각 같은 물보라, 하얗고 망한 < P > 물천선, 얼마나 웅장한가. 옥꽃으로 물보라를 비유하고, 매우 아름답고, 물의 추위를 쓴다. 이때 눈이 곧 < P > 연련을 내리게 된다. 하늘에서는 귀기러기를 볼 수 없고, 황혼산 사이는 새벽녘처럼 고요하다. < P > 는 애니메이션경을 묘사해 고요한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새가 둥지로 돌아오니 사람도 집에 돌아가야 한다. < P > 목련: 어부는 추위를 느끼고 집에 가고 싶어 한다. < P > 는' 발릉도를 기억하지 않는다' 는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잊혀진 묘야, 이렇게 크고 고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