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서예 연예인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서예 연예인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유명 서예가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아 시간이 나면 읽어볼 수 있어요. 아래는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제가 모은 서예 명사의 감동 사연입니다! 1부

장쉬(Zhang Xu)는 필기체 서예가입니다. 그는 술을 무척 좋아해서 책을 쓰기 위해 펜을 들기도 전에 종종 술에 취해서 소리를 지르며 도망갔다. 그가 쓴 작품은 모두 필기체로 되어 있었다. 때때로 그는 정신을 차리고 글을 쓰기 위해 필사적으로 머리를 담그기도 했으며, 그의 글을 반복해서 관찰했고, 세상은 그를 "장전"이라고 불렀습니다. 장서는 서예와 서예에 능하여 당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1년 만에 군대장으로 창수로 파견됐다. 취임한 지 열흘이 넘도록 한 노인이 청원서를 들고 찾아왔다. 장쑤는 사건의 진상을 이해한 후 판결을 내리자 노인은 ​​떠났다. 며칠 뒤 노인이 다시 찾아와 노인에게 “이렇게 사소한 일로 또 나를 괴롭힐 수 있느냐”고 노인이 말했다. “사실 저는 불평하러 온 것이 아닙니다. 네가 쓴 걸 봤어. 서예가 너무 아름다워서 보물로 간직하고 싶어!” 이 말을 듣고 장서는 이상하다고 생각하며 서예를 왜 그토록 좋아하는지 물었다. 노인은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서예를 무척 좋아하셔서 많은 서예 작품을 남겼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는 공부와 공부를 거듭하여 서예의 많은 신비를 이해하게 되었다. 서예 연예인의 감동 스토리 2

와인의 강한 자극 효과는 사람의 마음 속에 숨겨진 본성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소위 '술을 마시고 진실을 말하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어떤 작가나 예술가들은 자신의 재능을 자랑스러워하고, 술을 마시고 나면 더욱 미치고, 평소답지 못한 말과 행동을 하기도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들을 즉각적이고 생생한 이미지로 표현하는 '미치광이'라는 꼬리표를 붙인다. 그러나 그는 술을 잘 마시지 못하고 미친 척하고 욕을 하는 경향이 있어서 술을 마시고 그림을 그리는 일이 많아 그림이 훼손되어 방치되는 일이 잦았다. "부자들이 그림을 달라고 했지만 그들은 그를 꾸짖고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Madman Gan이라고 불렸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의 이름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진리와 선함,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예술가들은 술을 마시면 더욱 강렬해지고 악랄해진다. 그들은 권력자를 경멸하거나 속물을 비난한다. 술을 마신 후 Li Bai는 인기있는 Yang Guozhong과 Gao Lishi가 잉크를 닦고 부츠를 벗도록했습니다. 남송 왕조의 Liang Kai는 더욱 사랑 스럽습니다! . 양개(梁斷)는 남송(南宋) 시대의 인물화가로 술을 좋아하고 술에 취한 뒤에도 젖는 모습을 보여 양미인(梁狂人)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Tuhua Baojian"은 송나라 영종의 회화 서원에있을 때 황제가 그에게 금띠를 주었지만 거절하여 안뜰에 걸었습니다. 황제의 보상. 봉건 사회에서는 천황이 하사한 물건을 정중하게 보존하고 모셔야 합니다. 양카이가 한 일은 일반 사람들이 감히 할 수도 없고 이해할 수도 없는 일이다. 명나라 말기 귀장(1613~1673)은 필기체에 능하고 먹과 대나무 그림에 능하여 명나라가 망한 후에는 청나라 정부에 협조하지 않고 술을 자주 마시며 슬픔을 달랬다. 귀장(貴莊)과 당시의 위대한 사상가들인 고옌오(吳熙吳)는 명나라 궁중 화가 우웨이(吳孝)가 찾아와 술을 마시고 애도를 불렀다. 당시 내시들은 큰 권력을 갖고 있었고, 국가를 해치는 독점 행위로 인해 멸시를 당했고, 사람들은 그들의 오만함에 겁을 먹었고, 우웨이도 마찬가지로 겸손했습니다. 겉으로는 사랑과 미움의 구분이 뚜렷했고, 하인들이 그림을 달라고 해도 절반도 받지 못했다. 그는 자동으로 종이를 꺼내 땅에 던지고, 치우도록 남겨 둘 것인가.

디오니소스 예술가들의 작품은 종종 그 자신의 이해를 구체적으로 반영한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인위적이지 않고 성실한 서예가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당태종 이씨였다. 우리 나라 봉건사회의 황제로서, 정치일을 할 때마다 틈틈이 서예에 전념하였다. 당시 당나라 초기의 4대 서예가 중 한 사람으로 알려진 유신안(佐信南)이 서예에 종사하고 있었다. 궁중의 서예에 능했기 때문에 당 태종은 늘 그를 존경하여 유신안의 서예를 자주 베껴 공부하였다.

태종 황제는 서예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유신안 서체의 '게'자가 가장 쓰기 어렵고, 그 안에 정신을 담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한번은 '지안'을 연습할 때 잘 쓰지 못하면 체면을 잃을까 봐 장관들이 비웃지 않도록 일부러 '게'라는 단어를 비워두고 유에게 개인적으로 물었다. 신안이 채워드립니다.

당 태종은 서예에 진전이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작품을 훈계하는 의사인 위정에게 가져가며 위정에게 의견을 물었다. 유신안 총각 같나요?" 말?" 웨이젱은 그것을 조심스럽고 정중하게 바라보며 웃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이때 당태종이 걱정스럽게 물었다. "비슷한가요? 왜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까?"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이때 웨이정차이는 “내 의견으로는 ‘戈’ 글자 오른쪽에 있는 ‘ge’만 같다”고 말했다. Yu Xueshi가 쓴 것과 나머지는 매우 다릅니다." 이 말을 들은 당 태종은 위정의 비전을 깊이 존경했으며, 서예를 배우는 것이 결코 거짓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서예 명인의 감동 단편 4부

지용 선사는 수당 시대에 태어나 왕희지의 7대 손자였습니다. 그는 서예를 열심히 연마했기 때문에 낡은 붓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그는 학창 시절 큰 바구니 5개를 모아서 직접 비문을 만들어 묻어 두었는데, 이를 펜무덤이라고 하는데, 이는 책을 좋아하고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서예 명인의 감동 단편 5부

명나라 서예가 소선이 어렸을 때 같은 마을에서 책을 잘 읽는 아이들이 모여 '큰 일'을 했다고 한다. 문자 쓰기 대회'. 장작을 자르던 노인이 지나가다가 그들이 글을 쓰는 것을 보고 장작을 내려놓고 가까이 다가가 지켜보았다. 샤오시안은 자신이 쓴 '세계 1위'라는 현수막을 들고 장작을 베는 노인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노인은 "이 단어가 잘 쓰여 있지 않은데 어떻게 1위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시안은 확신하지 못했다. "그럼 글을 쓰고 눈을 뜨자 어때요?" 노인은 짚신을 벗고 신발의 발가락을 잉크에 담그고 종이에 흔들며 "一"이라는 글자를 썼습니다. . 이 가로획은 힘차고 조밀하며 굵고 거침이 없으며 붓놀림이 상당히 깊다. 샤오시안은 이를 보고 깜짝 놀라 노인 앞에 즉시 무릎을 꿇고 "할아버지, 선생님으로 모시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땔감, 강함과 부드러움이 동시에 있어야 한다." 시안은 제자가 된 후, 노인이 쓴 '一'이라는 글자를 침대 머리맡에 붙여두고 매일 그의 펜 사용법을 관찰하고 고민했다. 드디어 서예가가 됐다.

국빈식에 참석한 서예가 관산의 서예 작품 '천흥견'과 서예 명인들의 감동적인 단편 6부

'비백숙'은 원래 창작됐다. 한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채용(蔡永)의 작품이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나면 "비백수"가 무엇인지 알게 되실 겁니다.

어느 날 채용은 자신이 쓴 글을 왕실 도서관이 보관되어 있는 홍두문으로 보냈다. 인터뷰를 기다리는 동안 여러 장인들이 석회수에 담근 빗자루로 벽을 칠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단지 옆으로 서서 그것을 바라보았고, 그것을 바라보면서 "문간"을 보았습니다. 장인이 빗자루를 내려놓는 것을 보았는데, 벽에 하얀 자국이 나타났습니다. 빗자루 모종은 상대적으로 가늘기 때문에 석회수에 많이 담글 수 없고 벽면이 그다지 매끄럽지 않기 때문에 빗자루를 제거해도 벽면 일부가 여전히 흰 경로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채용은 그것을 보고 눈이 빛났다. 그는 과거에는 잉크를 충분히 적신 펜으로 글을 쓰면 모든 획이 완전히 검은색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장인이 벽에 그림을 그리듯이 검은 선 안에 비단이나 종이를 노출시키면 좀 더 생생하고 자연스럽지 않을까? 일을 마치고 바로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채용은 집에 돌아와도 쉬지 않고 펜, 먹, 종이, 벼루를 준비했다. 장인들이 벽에 그림을 그리는 장면을 생각하며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생각하기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어렵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처음에는 종이가 노출되지 않았거나 노출된 부분이 너무 딱딱했습니다. 그는 전혀 낙담하지 않았고 계속해서 노력했습니다. 그는 마침내 잉크의 양, 사용하는 힘의 양, 쓰는 속도를 마스터하여 흑백의 선을 썼고 독특한 풍미로 단어를 우아하고 날렵하게 만들었습니다. Cai Yong이 처음 창안한 이 글쓰기 방법은 곧 대중화되어 "Fei Bai Shu"가 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서예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빈 세레머니 서예가 관산의 서예 "하늘은 맑고 공기는 맑고 바람은 잔잔하다" 서예 연예인들의 감동 단편 7

서예가 장즈(張志)는 서예 분야에서 깊은 성취와 뛰어난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즈는 어릴 때부터 고전과 역사에 정통해 서예를 열심히 공부했다. 서예를 할 때 종이나 펜을 선택하지 않고 물에 담근 헝겊으로 돌 위에 글을 쓸 때도 있고, 젓가락을 사용할 때도 있다. 식탁 위에 그림을 그리는 일도 있고, 집에서 옷을 재봉하는 천도 먼저 색을 칠한 뒤 염색해서 사용한다. 그러나 그는 글쓰기 자세에 매우 까다로워서 종종 청동거울 앞에서 손을 흔들어 거울에 비친 자신의 앞면과 뒷면이 모두 선명하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장즈는 서예 연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집 앞에 직경 수 피트의 벼루 씻는 연못을 팠습니다. 하루의 숙제를 마친 뒤 벼루와 붓에 남은 먹물을 씻어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연못으로 갔다. 씻고 또 씻으니 시간이 지날수록 연못 전체의 맑은 물이 검게 물들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장즈(張志)의 서예 학습 이야기에서 발전한 서예 연습을 "임지"라고 불렀습니다. 서예 명인의 감동 이야기 제8장

종야오(151~230)는 원창(圓昌)이라 불리며 영천 창사(지금의 하남성 창거동) 출신이며 서창 출신이다. 삼국시대 조위(曹魏)시대의 대신(官官)으로 뛰어난 서예가였다. 그의 서예에는 "점과 그림 사이에 많은 독특한 관심"(당나라 장화이의 "Shujuan")이 있습니다. 그는 Li에서 일반 문자까지 새로운 스타일을 창안하여 우리나라 서예 발전에 큰 공헌을했습니다. 당시 유명한 장군 조조도 그에게 서예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종야오는 어렸을 때부터 똑똑하고 공부가 많았으며, 11세나 12세 때 서예가 유덕성(준시라고도 함)을 따라 산둥성 남부의 바오두산으로 가서 필사했습니다. 진과 한 절벽 조각. 낮에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땅바닥에 몇 피트에 달하는 사물과 그림을 그리며 서예를 자주 연습했고, 밤에 잠을 잘 때에도 이불 위에서 계속 손가락으로 몸짓을 했다. 그의 서예는 마침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삼국이 건국된 후 종요와 위단, 조희, 한단춘 등 서예가들이 조조로 갔다.

한때 Zhong Yao는 Wei Dan의 집에서 Cai Yong의 서예 이론 작품 "Nine Movements and Eight Character"를보고 매우 좋아했으며 Wei Dan에게 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의 집에 가서 책을 읽었다. 그러나 위단은 그의 보물인 '구력팔자' 때문에 그에게 집에서만 읽을 수 있게 허락하고 보물을 가져가는 것을 거부했다. 나중에 위단(魏丹)이 죽자 이를 아는 사람들이 몰래 그의 무덤을 파서 이 서예집 『구력팔자』를 얻었습니다. 종요는 그것을 많은 돈을 들여 사서 하루 종일 손에 쥐고 있었고, 소변을 볼 때나 배변을 할 때에도 쳐다보곤 했습니다. 몇 번이나 화장실에 갔을 때 그는 상황을 파악하는 데 너무 집착해서 오랫동안 나오지 않았습니다. 종요의는 79세를 살았고, 죽기 전 '구력팔자'를 갖고 있었고, 아들 종회(시기)에게 이렇게 말했다. 운전하면서 자주 읽었는데, 책을 다 읽은 게 아니라, 여러 가지를 볼 때마다 글을 쓰곤 하더군요. 땅바닥에 뒹굴고 몇 걸음 돌아다니고, 자고 있으면 이불을 끌어다가 다 입곤 했다.”(당채희종의 『달마서예』) 이 구절은 그의 평생 경험을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있어요. 서예 명인의 감동 단편 9부

정반교는 어릴 때부터 서예를 좋아했다. 고대 서예가들은 열심히 연습한 끝에 마침내 선인들과 거의 같은 서예를 썼다. 그러나 그의 서예를 그다지 높이 평가하는 사람은 없었고, 그 자신도 몹시 불안하여 이전보다 더 열심히 연습했다.

어느 여름날 저녁, 정 반차오(Zheng Banqiao)와 그의 아내는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밖에 앉아 있었습니다. 그는 손가락으로 허벅지에 글을 쓰기 시작했고, 아내에게도 글을 썼습니다. 그의 아내는 화를 내며 그의 손을 잡았다. "당신은 당신의 몸(몸)을 갖고 있고 나는 내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당신의 몸(몸)을 쓰고 다른 사람의 몸을 쓰지 않겠습니까?" 이 말을 듣고 정반차오(Zheng Banqiao)는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내 학업 기간의 나. 모든 사람은 자신의 몸을 가지고 있고 서로 다릅니다. 이것이 세상의 모든 생명체가 서로 닮을 수 있는 것입니다. 글쓰기도 이와 같을 수 있지 않습니까? 시대를 초월하여 돌파구와 혁신이 있을 수 있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인간 측에서는 영원히 같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이를 생각하면서 그는 학습과 글쓰기의 문제를 이해했습니다. 왜 나는 나만의 길을 가고 나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대신 항상 고대 스타일을 배웠습니까? 그때부터 Zheng Banqiao는 각 학교의 장점을 활용하여 통합했습니다. 그는 관서와 전서를 사용하여 한문, 필기체, 활자체, 정서체를 혼합하고 화법을 사용하여 글을 썼고, 마침내 자신만의 독특한 "6.5자체"를 형성했는데, 이는 흔히 '육각자'라고 불린다. "돌로 포장된 거리 스타일"은 청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가 되었습니다. 서예 유명인의 감동적인 이야기 10장

보지라고도 알려진 Xian Yushu는 서기 1256년에 태어났습니다. 대두(현재의 베이징) 출신인 그는 원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정서, 필기체, 필기체는 모두 당시의 위대한 서예가인 조맹복의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는 똑같이 유명했고, 손목을 늘어뜨린 채 필기체 쓰기에 더 능숙했으며, 활기차고 자유로운 글쓰기 스타일로 유명했습니다.

Xian Yushu는 어렸을 때부터 독서, 특히 문학 서적을 좋아했으며 7~8세 때 시를 낭송하고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와 작품을 낭송하는 과정에서 그는 서예, 특히 왕희지, 왕헌지, 염진경, 유공권 등의 작품에 강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더욱 부러워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그는 그들의 작품을 볼 때마다 그것을 모방하기를 좋아했고, 열두 살이나 열세 살 때 이미 누구의 지도도 없이 시대를 초월한 강력한 서예를 개발했으며 종종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때 은빛 수염을 기른 ​​한 노인을 만난 그는 그의 손글씨를 읽은 뒤 웃으며 “당신은 어리고 남의 지도를 받지 못한다. "열심히 연습해서 이 정도 수준에 도달한 것은 이미 칭찬할만한 일이지만, 글쓰기 실력은 여전히 ​​약해요."

노인은 말을 마친 후 눈을 크게 뜨고 시안위를 바라봤다. 슈는 자신이 아직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무력하게 고개를 저으며 떠났다.

사실 시안위슈는 요즘 칭찬 듣는 게 익숙해서, 노인이 말하는 '실력이 약하다'는 말을 듣고는 당연히 놀랐다. 이때 누군가가 그에게 말했다: "지금 얘기하고 있는 노인이 누구인지 아세요? 그는 은강 노인으로 알려진 장천시입니다!"

Xian Yushu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란 그는 "그 사람이 위대한 서예가 장천시냐?"라고 말했다.

그렇게 말하고 1마일 이상을 쫓아가 ​​노인을 따라잡았다. 그는 무릎을 꿇고 큰 소리로 노인에게 말했다: "노인이여, 나는 이 제자가 태산을 알아보지 못해서 원망합니다. 나는 거의 스승님을 그리워할 뻔했습니다. 저를 용서하고 받아 주십시오. 당신의 제자입니다.”

노인은 Xian Yushu가 성실한 태도와 서예를 본 것을보고 확실한 기반을 가지고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기로 동의했습니다.

그 후 Xian Yushu는 Zhang Tianxi의 세심한지도하에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했으며 1 년 이상의 연습 끝에 곧 서예의 기본 기술을 마스터했으며 Zheng, Cao, Li, Xing 등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Xian Yushu는 필기체의 회전 스타일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그는 선생님 Zhang Tianxi에게 여러 번 물었고 선생님은 그에게 단계별로 여러 번 가르쳐 주었지만 효과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는 하루 종일 불안해했고 늘 한숨을 쉬며 자신이 너무 멍청하다고 불평했습니다.

장천시는 이 상황을 보고 너무 불안해져서 성급하면 낭비가 될까 봐 “이건 완전 매력이다. 진정으로 이해하고 나면 배우게 될 것”이라고 위로했다. .” 연습하세요.”

이날 시안 위슈는 한동안 연습을 했다가 기분이 상해서 산책을 갔다가 돌아와서 다시 연습하기로 했다.

외곽으로 나가서 턴 스트로크의 본질을 생각하며 산책을 했다. 그 순간 갑자기 진흙 속에 갇힌 차가 보였습니다. 수레를 밀던 두 사람은 수레를 앞으로 끌어내려고 애를 썼지만 수레의 바퀴가 좌우로 한동안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나아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Xian Yushu는 앞으로 나서서 도와주고 싶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기 때문에 옆으로 서서 멍하니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바라보던 중 갑자기 바퀴가 이리저리 돌아가는 궤적이 바로 자신이 오랫동안 열심히 연습했지만 실패했던 궤적임을 발견하게 될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그래서 터닝 기술을 연습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극도로 놀라서 서둘러 달려가며 한동안 손으로 틀을 따라 흉내를 내고, 잠시 틀에서 벗어나 손으로 공중을 끌어당겼다. 수레를 끄는 두 남자는 대화를 보다가 "보시죠, 저 꼬마는 아마 미치광이일 겁니다!"라고 말했습니다.

Xian Yushu는 마침내 필기체에서 획을 바꾸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는 서둘러 서재로 돌아와 종이를 펴고 먹물을 닦고 글을 써서 펄쩍펄쩍 뛰면서 주인에게 보여주었다.

/p>

Xian Yushu는 결국 유명한 서예가가 되었으며 그의 작품으로는 "Kongxuezhai Collection"과 "Kongxuezhai Miscellaneous Records"가 있습니다. 서예 연예인의 감동적인 이야기 11부

왕희지는 어릴 때부터 글쓰기를 좋아했습니다. 걸을 때면 언제든지 손가락으로 서예를 연습했다고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옷이 긁히기도 했다. 부지런히 연구하고 실천한 끝에 왕희지의 서예는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는 귀족 출신이고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조정의 신하들은 그를 관리로 추천했습니다. 그는 우군 총독과 장군을 역임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왕유준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나중에 그는 콰이지현의 관리로 일했습니다. 그는 번창하는 수도에 사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고, 쾌지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때마다 그는 그것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시간이 날 때마다 친구들과 함께 산과 강을 방문하곤 했습니다. 한번은 왕희지와 그의 친구들이 콰이지현 산음시 란팅에서 연회를 열었습니다. 모두가 술을 마시고 시를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왕희지는 연회를 기념하기 위해 현장에서 글을 썼습니다. 이것은 유명한 "란팅 컬렉션 서문"입니다. 왕희지(王秦治)가 친히 지은 <란정서(蘭亭文集)>는 줄곧 우리나라 서예예술의 보물로 여겨져 왔지만, 불행히도 그 원본은 유실되었다.

왕희지의 서예가 점점 유명해지고 있다. 당시 사람들은 그의 글을 보물처럼 여겼습니다. 한번은 제자의 집에 갔더니 그 제자가 그를 따뜻하게 맞이했다고 합니다. 그는 새 책상 옆에 ​​앉아 책상 표면이 매끄럽고 깨끗한 것을 보고 글쓰기에 흥미를 느꼈고 제자들에게 펜과 잉크를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제자는 너무 기뻐서 즉시 왕희지에게 붓과 잉크를 가져왔습니다. 왕희지는 기념품으로 여러 사건에 몇 줄을 쓰고 돌아갔다.

며칠 뒤 제자는 무엇인가를 하러 나갔다. 그의 아버지는 청소를 하러 서재에 들어갔는데, 새 종이가 잉크로 얼룩져 있는 것을 보고 그는 칼로 그 글자를 긁어냈습니다. 제자가 돌아왔을 때 여러 사건에 대한 글이 사라졌습니다. 그 학생은 이 문제로 며칠 동안 걱정을 했습니다.

또 한 번은 왕희지가 어느 마을에 갔다. 한 노파가 시장에서 육각형 대나무 부채 바구니를 팔고 있었습니다. 그런 대나무 부채는 아주 단순하고 아무런 장식도 없어서 지나가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합니다. 팔리지 않을 것 같아서 노파는 몹시 걱정합니다. 왕희지는 이것을 보고 노파를 불쌍히 여기며 그녀에게 다가가서 말했다. "이 대나무 부채에는 그림도 없고 글자도 없으니 당연히 팔 수 없지요. 내가 글자를 좀 새겨 드리는 것은 어때요?" 당신을 위해서요?" 그 노파는 왕희지를 몰랐기 때문에 그가 열성적인 모습을 보고 나는 그에게 대나무 부채를 주어 글을 쓰게 했습니다. 왕희지는 펜을 들고 부채 하나하나에 다섯 글자를 적어 노부인에게 돌려주었다. 노파는 문맹이었고 그의 글이 매우 엉성하다고 느꼈고 그녀는 매우 불행했습니다. 왕희지는 "걱정하지 마세요. 부채를 산 사람에게 왕유준이 썼다고 전해주세요."라고 말하며 왕희지가 떠나자마자 할머니는 시키는대로 해주었다. 시장에 있던 사람들은 그것이 왕유준의 서예인 것을 보고 모두 서둘러 그것을 구입했습니다. 대나무 부채 바구니는 즉시 매진되었습니다.

많은 예술가들은 자신만의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 꽃을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새를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왕희지에게는 특별한 취미가 있다. 좋은 거위가 어디에 있든 그는 그것을 보거나 다시 사서 즐기기에 관심이 있습니다. Shanyin에 Wang Xizhi가 자신에게 『도덕경』 한 권을 써 주기를 원하는 도교 승려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왕희지가 다른 사람을 위해 쉽게 경전을 베껴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왕희지가 흰 거위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특별히 좋은 품종의 거위를 많이 키웠다. 왕희지는 도가에 좋은 거위가 있다는 말을 듣고 실제로 그들을 보러 달려갔습니다. 도사 집에 다가갔을 때 강물 위에 유유히 떠다니는 거위 떼를 보았는데, 새하얀 깃털이 높고 붉은 지붕과 대조를 이루어 정말 귀여웠습니다. 왕희지는 강가에 있는 거위를 보고 도저히 떠날 수가 없어서 사람을 보내 도사를 찾아 자신에게 거위를 팔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도사님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왕께서 너무 좋아하시니 이 거위를 아무 비용 없이 주겠습니다. 그런데 왕희지가 저를 위해 경전 한 권을 써 달라고 부탁합니다." 왕희지는 주저하지 않고 도사에게 경전을 베껴 주었고 왕희지는 거위를 되찾았습니다. 명나라 효종 12년(1499), 당인은 고시실에서 사기 사건으로 투옥되면서 인생이 역전됐다. 홍지 14년(1501년) 소주로 돌아온 지 얼마 안 되어 장쑤(江蘇), 장시(江西), 후난(湖南), 복건(富建), 절강(浙江), 안휘(浙江) 등을 여행하며 일생에서 가장 길고도 먼 여행을 시작했다. 유명한 산과 강을 방문하는 데 1년이 넘게 걸렸습니다. 당인의 여행에 관한 문헌 기록은 거의 없으며, 이는 여행 중 그의 기분과 많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억울하게 고시실에 갇힌 후 가정과 결혼 생활에 변화가 생기고 그 과정에서 그는 우울해졌다. 따라서 당인의 여행의 구체적인 경로와 일정은 아직 완전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가 주로 방문하고 머물렀던 장소 중 일부는 그의 몇 안 되는 시와 글, 다른 사람의 시와 그림에 흩어져 있는 비문과 추기, 여러 연대기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학계에서는 당인이 쑤저우에서 출발해 먼저 배를 타고 전장으로 간 뒤 전장에서 양저우까지 가서 슬렌더 서호, 평산당 등 명승지를 방문하고, 그런 다음 장강을 따라 Wuhu와 Jiujiang을 거쳐 Lushan Mountain에 도착하고 Pengli에서 보트를 타러갔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Chibi의 고대 전쟁터 유적을 보기 위해 배를 타고 황저우로 강을 거슬러 올라갔습니다. 그 후 우리는 양쯔강을 따라 남쪽으로 후난으로 이동하여 동팅호를 방문하고 악양탑에 올랐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Xiangjiang 강을 따라 남쪽으로 Hengyang으로 여행하고 Nanyue의 Hengshan 산에 올랐습니다. 그런 다음 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Fujian으로 들어가 Xianyou County의 유명한 Wuyi 산과 Jiuli Lake를 돌아봅니다. 그러다가 복건성에서 절강으로 들어가 안당산과 천태산을 오르고 바다를 건너 푸퉈에 이르렀다가 항저우에 이르렀다가 부춘강과 신안강을 올라 안후이에 도착하고 황산과 구화산에 올랐다. 이때 핫머니도 부족하고 체력도 부족해 다시 소주로 돌아가야 했다.

구려호에서 꿈을 구하다

당나라 은정덕 원년(1506년) 구우리호에서 꿈을 기원한 이야기는 그의 긴 여행 중에 널리 퍼진 이야기이다. 『당보호일화』 제2권 『유물』에는 “당나라가 구선인에게 가서 꿈을 빌기를 두려워하여 꿈꾼 사람이 ‘중로’라는 말을 하였는데 화자는 알지 못하였다. 가경 2년(1523년)에 당인이 당나라 은왕을 찾아갔더니, 그것을 산에 두었을 때 벽에 소식이 쓴 '만정방'이라는 글자를 보았는데, 아래에 "Zhong Lu"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당인은 홍지 14년 복건성 계율호에서 꿈을 기원하며 얻은 이 두 단어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당인은 '반백년의 힘, 앞으로는 더 이상 괴로움이 없을 것이다'라는 시를 낭송하고 조용히 집으로 돌아갔다. 그해 12월 2일, 당인은 54세의 나이로 집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왕호는 소식의 시에 나오는 말을 확인한 듯 이 사건을 『진택창우』에도 기록했다. Jiuli Lake는 Fujian Province Xianyou County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나라 말기 Xu Hongzu의 "Xu Xiake의 여행 · Jiuli Lake 일기"에서 이곳의 자연 풍경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 수천 마리의 말이 솟아 오르기 시작하는 것처럼 처음에는 이상합니다. Nine Immortals Temple은 Li Lake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

Jiuli Lake에서 꿈을 기원하는 풍습은 일반적으로 "Qi Meng"으로 알려져 있으며 "Woyo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송나라에서 번성했고, 명청 시대에 번성했습니다. 송나라 때 구우리호에서 선몽을 기원하는 것은 왕자들이 명성을 구하는 디딤돌이 되었고, 이 풍습은 싱화현에서 복건 중부 4개 현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구리호에서 꿈을 구걸하는 풍습은 전례가 없었습니다. Tang Yin의 Fujian 여행은 그의 다른 시 작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푸젠(Fujian)의 보암사(寶寶寺)는 당인(唐寧)이 쓴 두 편의 시를 모은 적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당에 있는 나무가 한족의 신들을 쫓기 위해 뿌리를 옮겼다니 불쌍합니다. 너무 늦게 와서 그러지 못했습니다." 빠르면 봄에는 피지 않는다.” 석류처럼 꽃이 피어 따라가지 못하는 자신을 비유한 말이다. 봄의 운명. 두 번째는 "삼거리와 사거리 닭, 하늘이 점차 밝아지고 달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시간 순서는 가을과 겨울, 맹하이고 배는 남동쪽, 북쪽, 동쪽입니다. 모두 당신이 자신의 집에서 안정을 찾고 싶다면, "술 한 그릇과 등불"은 우리가 세상의 부침에 대해 무관심한 태도를 취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민닝신수호텔을 지나다 호텔 주인이 국화 그림을 걸었는데 제목 때문에 깜짝 놀랐다”라는 노래도 있다. “노란 꽃은 주인도 없고 구불구불한 길에 방치되어 있다. 당신의 돈으로 메이크업을 사고, 당신의 삶의 색깔을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West Wind."

Tang Yin의 Fujian 여행은 당시 그의 매우 복잡하고 모순적인 사고 방식을 반영했습니다. 당인이 여전히 과거를 회상하고 반성하며 불운과 재능낭비를 한탄하고 강한 비관주의에 사로잡혀 있었음을 보암사에 남겨진 시와 『거류』에서 엿볼 수 있다. 그의 꿈은 인생의 다음 길을 어떻게 갈 것인가에 대한 당인의 진지하고 특별한 생각이라고 볼 수 있을까?

절강 여행, 그 의미는 여전히 무궁무진하다

홍지 14년 대순회 중 당인은 돌아오는 길에 절강성 천태와 항주를 거쳐갔다. 그는 시와 수필을 많이 남기지 않았지만 이 말은 그의 사고방식이 복건성과 다르다는 것을 반영한다. 그는 천태산 국청사를 방문했을 때 '꽃향기 관음'(3권)이라는 시를 지었다. 별관과 샤페이를 받고, 옥상의 밝은 달 아래서 진정한 불멸자를 숭배하라." 그는 이미 비오는 날을 대비했음을 알 수 있다. 항저우에서는 그가 풍경을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가 방문한 고독한 산은 "호수 위의 선산은 막연한 거리로 분리되어 있으며 세속 세계는 나루터로 항해 할 수 없습니다. 수산 시장은 하얀 사과 꽃 속에 숨겨져 있고 사슴 농장은 그 가운데 있습니다. 모래사장에 노을이 지고, 나무에 싱그러운 서리가 피어오르고, 멀리서 귤향이 난다. "부 노인이 걷는 소리가 들릴 때마다 길가는 무성한 풀로 뒤덮여 있었다. 나뭇 가지." (제 2 권, "그림") Baochu Temple은 Tang Yin이 술을 마시고,시를 짓고, 친구들을 초대하여 풍경을 즐길 수있는 장소가되었습니다 : "篯曰曰目". Linting에서 Lan Ruo는 머리를 두드립니다. 아침이면 궁궐에 향기가 응축되고, 밤이면 높은 곳에서 새 포도주가 쏟아지고, 태고의 텅 빈 산에는 황제의 푸르름이 피어난다.”( 2권 "주연명과 함께 보초사를 참배하다") 나중에 고향 소주에서 항저우 서호를 유랑하던 시절을 회상했을 때, 그는 여전히 뒷맛이 끝이 없어 항저우에 있는 친구들에게 시를 쓰지 않을 수 없었다. . , 항상 항저우를 쑤저우처럼 오락과 여가의 장소로 여겼습니다. 밤낮으로 술에 취해도 보추탑은 호수를 바라보고 있고, 그림자가 흠뻑 젖어 있고, 관와궁의 사향 배꼽 향기가 충분하다. (제2권, 궈운판에게 보냄) 그는 항저우를 떠나 부춘수(浮春河)에 올라 안자령 조대(延子陵)를 지나갈 때 쓴 글이 있는데, 다음과 같은 시가 있다. , 그리고 낚시섬은 여전히 ​​과거와 다릅니다. 산에는 푸른 소나무가 울려 퍼지고, 하얀 물은 햇볕에 마르고 있습니다. 잠자는 소와 올빼미가 날아다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죽을 들고 헤매고 있는데, 넓은 강과 호수는 어디로 갈까?” (2권 『옌탄』) 여행이 끝나갈 무렵, 농사짓고 고기잡이를 하던 고대 안자령을 생각하며. 인생에서 그는 다음에 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한 생각에 빠져있는 것 같습니다.

우아하게 여행하며 만남과 북현현을 여행하다

홍지 18년(1505년)에 당인은 안후이 남부로 여행했습니다. 3년 전 과거에 억울함을 당해 혼자 여행할 때와는 달리, 이번에는 왕유거의 권유로 그를 위해 『왕택부조당』을 쓰게 되었는데, “그 나라에는 가족이 많다. Huishe." , Zefu 왕 Jingmin이 그중 하나입니다 ... 그의 아들 Youge와 그의 삼촌 Jingzhen이 계속해서 이야기를 전했고, 씨족의 6 명의 재능이 그들이 Xuan Ye Naili라고 말했기 때문에 사원은 ...왕가문의 후예들이 자기들이 하는 일을 알면서도 그를 위해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면, 선한 가문이 수백만 년 동안 세상에서 번영을 누리게 할 수 있겠습니까? 혜주를 지나갈 때 서로 동전을 교환했기 때문에 나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를 적었습니다. "정말 여유로운 여행이었고 과거의 우울한 마음이 완전히 씻겨졌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Xiuning County의 Qiyun Mountain에 올랐습니다. 그의 새로운 마음 상태는 그의 "Qiyunyan Zongmu Poems"(2 권)에서 분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산은 오늘 처음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Frost Forest 색상은 모두 칠해져 있으며 "Yan"이라는 글자는 반 필기체로 작성되었습니다. Qu Yucai와 Kong Fang 형제의 우정은 지치지 않습니다. ? 안후이 여행 2년차, Tang Yin은 Wang Hao와 함께 장쑤성 Peixian County의 Gefeng Terrace를 방문하여 "Peitai의 실제 풍경"을 그렸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여러 차례의 장거리 여행 외에도 당인이 자주 방문한 곳은 주로 이싱(Yixing), 강인(Jangyin), 진강(Zhenjiang), 핑후(Pinghu) 등 장쑤(江蘇)와 절강(浙江) 지역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