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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학년 하권 언어 1~3 단원 센터

< P >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다 (12)

1 만권서 읽기, 행만리로' 는 국어 지식과 국어 능력은 교실에서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과서에서도 얻을 수 있고, 사회적으로도 얻을 수 있고, 자연에서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2,' 만권서를 읽고 만권길을 가다' 는 과정도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늘리고, 의지를 연마하고, 정서를 키우는 과정이다.

3,' 만권행만권로 읽기' 와 같은 명인의 명언: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읽는다는 명언. 루쉰 (Lu Xun) 과' 완권 (Wanquan) 책을 읽고 만권로 (Wanquan Road)' 는 매우 고대시를 의미합니다. 종이가 마침내 얕아지고, 이 일이 행해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육유 "겨울 밤 독서 쇼"

4, "실제로 사용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어떤 실제 활동에 참여 했습니까? < P > 신문 스크랩 읽기,' 내 성장책' 제작, 춘련 쓰기, 강연대회 참가, 필사본 제작, 흑판보, 배치 중대 등

5, 고궁을 보면 김벽휘황찬란한 기세와 고풍스러운 < P > 가 생각난다 장강은 청장고원에서 발원하여 11 개 성, 시, 자치구를 거쳐 동해, 전체 길이 63km 로 세계 3 위, 중국 1 위의 큰 강이다.

2, "우리는 장강을 찬양합니다. 당신은 무한한 원천입니다. 우리는 양쯔강에 붙어 있습니다. 당신은 어머니의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노래에서 후렴이라고 부른다. 이 말은 시에 여러 번 나오는데, 이런 글쓰기 수법은 반복이라고 한다. 이렇게 쓰는 장점은 언어의 리듬감을 강화하고 중화자녀들의 장강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강화하는 것이다.

3,' 장강의 노래' 문중의' 너' 는 장강을 가리키며, 문장 2 인칭으로 쓴 것이다. 이렇게 쓴 장점은 사람들이 더 친근하게 읽게 하고 장강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더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런 장강에 직면하여, 우리는 원대한 유원, 웅장함, 다채로움, 오래된 유구, 기세가 웅장한 성어로 형용할 수 있다.

4,' 장강의 노래' 는 장강의 유래가 길고, 역사가 유구하며, 다채롭고, 공헌이 큰 방면에서 장강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애착을 표현했다.

5, 장강에 관한 고시문: < P > 무한한 나무가 쓸쓸히 내려와 장강이 굴러온다. 대강동은 가고, 파도는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 인물.

양쯔강은 서쪽으로 흐르려 하지 않고 두 줄을 보내려 한다.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세 번 울며 옷을 묻었다. < P > 천문이 초강개장을 중단하고 푸른 물이 동쪽으로 흐르며 이 귀환한다. 별이 평야를 드리우고, 달이 큰 강류로 솟아오른다.

황하빙세천을 건너려고 태행설만산에 오른다. 큰 강이 만산에서 오니, 산세가 강과 동쪽으로 흐른다. < P > 나는 장강두에 살고, 군은 장강꼬리에 살고, 날마다 사군은 왕을 만나지 못하고, * * * 장강수를 마신다. 군의 마음이 내 마음과 같기를 바라며, 그리움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산이 평야를 따라 다 떨어지자 강은 대황류로 들어간다. < P > 한 그루의 잔양포수, 반강 서슬 반강홍. 장파가 설사를 하면, 산을 깎아 쪼개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강류 천지 밖, 산색 유무.

6, 장강과 황하는 모두 중화민족의 어머니 강이라고 불린다. 황하에 관한 고시문: < P > 삼만리 하동으로 바다로 들어가 오천여악상 마천루. 황허의 물이 하늘에서 오니, 바다로 달려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 P > 군은 황허의 물이 하늘에서 보이지 않아 바다로 달려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황하는 멀리 흰 구름 사이로, 고성 만보산이다. 황하가 다 떨어져 동해로 가서, 만리가 플랩을 쓰고 있다. < P > 사막은 고독한 연기가 곧고 장하가 일원으로 떨어진다. 낮에는 산에 의지하고, 황하는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황하빙세천을 건너려면 태행설만산에 오를 것이다. 구곡 황하만리사, 파도가 천애석에서 불어오나요? 당

2 싼야 석양

1,' 싼야 석양' 에서 작가는 석양을 어린이, 빨간 등롱, 다이버와 비교했다.

2, 하루를 활발하게 활동한 태양은 여전히 행복한 아이처럼 보인다. 붉고 펄럭이는 얼굴을 비스듬히 하고 지치지 않고 소탈하게 몸에서 적주단통을 떨며 바다에 수많은 눈부신 포인트가 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하늘과 바다는 모두 그 웃음에 감염되어 금홍색, 열렬하게 물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는' 감염' 이라는 단어에서 석양 색채의 현란함과 해천일색의 장관을 느낄 수 있다. 동시에 이 기이한 광경도 저자에게 감염되어 온몸을 힘으로 가득 채웠다.

3, 마지막 일몰은 다이버처럼 경쾌하고 민첩한 점프로 물에 들어가 사람들에게' 안녕' 이라고 말했다. < P > 바다의 지지를 빌려 다시 한 번 제멋대로 이 거대한 침대 위에서 장난스럽게 깡충 뛰는 것 같다. "그것" 은 석양을 가리킨다. "크고 친구가 없는 침대" 는 바다를 가리킨다. 열식 성어: 춘하 가을겨울 점화답답라 학창생로병사왕 장강요 필묵, 종이, 신맛과 쓴맛, 요괴, 도깨비 동서남북 희로애락멜란죽주금수, 서화, 탄창, 바람, 비, 전기, 강호해구 파출렁이는 깡충깡충 뛰며 뛰어다니며 먹고 마시며 과과과 배, 복숭아, 곡식, 군마, 다랑말, 시비곡직, 새우, 게, 고양이, 닭, 오리, 오리, 귀뚜라미, 도끼, 튀김 튀김, 튀김, 튀김, 튀김, 튀김, 튀김, 튀김, 튀김, 튀김 파빌리온 누각은 역사의 하위 집합을 더듬어 오르락내리락하며 금석약 뜸을 타고 가감하고, 비열하고 겸손하고 겸손하며, 부모의 형제자매시, 시곡, 물고기, 생선, 나무꾼, 경작을 멈추고, 넓고 심오한 천지인 신솥, 그릇, 바가지, 바가지를 먹고, 카드를 먹고, 닭 오리 생선, 생선, 컵, 접시, 지인신은위 상벌은 승전승전승이 세차게 솟구치는 버드나무 송백이 뛰며 콧물을 흘리며 구토를 하고, 거문하고, 거문고, 비슬하며, 비슬비슬하며, 비슬하며, 비슬하며, 유랑을 떠돌아다니며 비단 비단 니털 신발과 양말이 괴팍하고, 거칠고, 거칠고, 거칠고, 거칠고, 거칠고, 거칠고, 강수렁, 수렁 포위된 물풍화 () 는 선면 () 북상 () 의 중천허실 () 언행도 음양 () 과 음양 () 이 어두컴컴한 첨단 유안 () 조 () < P >' 걱정' 이라는 단어는 바닷물이 파랗고 갈매기의 날개가 하얗고 바다의 경치가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사람들은 깜짝 놀라 눈을 깜박일 엄두가 나지 않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그 빨간 등롱이 거센 손에 걸릴까 봐 두려웠다. < P >' 레드랜턴' 은 석양을 뜻하며, 석양이 현란하고 사람들이 이런 아름다운 경치를 놓치기 아쉬워한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6, 본문에서 전문을 총괄하는 문장은: 싼야 때 석양을 보는 것은 정말 시적이다. < P > 이 말과 어울리는 문장은: 오, 이것이 바로 싼야 일몰입니다.

7,' 싼야 석양' 글은 신선하고 활발한 언어를 사용하여 싼야 석양의 아름다운 광경을 정확하게 묘사하며 자연에 대한 저자의 사랑과 조국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 P > (a) < P > 시간이 살그머니 빠져나가자 더위가 바닷바람을 따라 서서히 멀어졌다. 석양도 점점 빛을 수렴하여 온화하게 변했다. 마치 불꽃처럼 부드러운 붉은 등롱처럼 바다와 하늘의 가장자리에 매달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도 너무 오래 걸려 있는 탓인지 천천히 가라앉는 것을 보고, 막 해수면에 닿자마자 또 부드럽게 멈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바다의 지지를 빌려 다시 한 번 제멋대로 이 커다란 침대 위에서 장난스럽게 깡충 뛰는 것 같다. 바다는 원색을 잃고 장미 술을 배불리 마신 것처럼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빛과 색채를 넘쳤다. 사람들은 깜짝 놀라 눈을 깜박일 수가 없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그 빨간 등롱이 거대한 손에 걸릴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두 눈을 크게 뜨고 감상하고 있었다. 갑자기 그 석양이 두 번 흔들렸고, 결국 다이버처럼 경쾌하고 민첩한 점프로, 소리 없이 물물결이 놀라지 않는 아름다운 자세로 물에 들어가 사람들에게' 안녕' 이라고 말했다.

1. 다음 단어의 동의어를 씁니다. < P > 수렴 (구속) 아마도 (아마도) 넘침 (가득 참) 은 마치

3. 선단의 저자가 각각 석양을 합에 비하며 싼야 석양의 아름다운 광경을 생동감 있게 써낸다. 선단 중' 눈 깜짝할 수 없다',' 두려움',' 두 눈을 크게 뜨다' 등의 단어는 작가가 싼야 석양에 대한 미련과 경탄을 표현한 감정을 표현했다.

4. 문장 선 그리기 부분은 의인화 문장이다. < P > (2) < P > 하루 종일 활동하는 태양은 여전히 행복한 아이처럼 보인다. 붉게 펄럭이는 얼굴을 비스듬히 젖히고 지칠 줄 모르고 소탈하게 몸에서 적주단통을 떨며 바다에 수많은 눈부신 포인트가 튀었다. 그래서 하늘과 바다는 웃음에 감염되었다.

1, 다음 단어의 동의어를 써라. < P > 여전히 눈부시다 (눈부시다) 감염 (감염)

2, 단어의 구성 방식에 따라 단어를 위조한다. < P > 레드 퍼프 (ABB 스타일 및 색상 표시): 화이트 플라워 그린 오일 레드 블랙 골드 찬찬 < P > 소소 소소 살포 (AABB 스타일): 즐겁고 즐겁게 숨어서 숨어서

3 을 뿌린다. 이 말은 일련의 동사를 통해' 삐뚤어지다' 와 같은 동사를 통과한다. < P > (3) < P > 싼야 해남도 최남단에 파랗게 물린 바닷물로 둘러싸여 강한 열대풍으로 가득 차 있다. 푸른 하늘은 푸른 바다와 하나가 되고, 낮게 나는 흰 갈매기가 푸른 바다를 스쳐 지나가니, 하얀 날개 끝이 바닷물에 파랗게 묻힐까 봐 걱정이다. 우뚝 솟은 준수한 야자수가 때때로 바닷바람에 벽옥 같은 수관을 흔들고 있다. 해변의 비듬은말 같은 가는 모래, 금빛, 반짝반짝 빛나고, 부드럽게 사람들의 발바닥을 긁고, 누구나 꼬집고, 뭉치고, 질긴 면으로 구겨내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1, 이 말은 푸른 하늘, 푸른 바다, 백갈매기, 야자수, 백사장 등 많은 풍경을 기록하며 매력적인 열대 풍토지도가 되었다. 파랗고 벽옥처럼, 비듬은말처럼, 금찬찬 등의 단어는 경물의 색채미와 형태미를 썼다.

2, 코코넛 나무의 캐노피를 벽옥에 비유한 비유문.

3,' 정말 걱정이다',' 누구나 원한다' 등 심리묘사가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4, 이 말은 해천의 블루와 코코넛 나무의 우뚝 솟은 준수함, 갈매기의 흰색, 모래의 섬세함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3 연대의 바다

1, 연대의 바다는 한 폭의 그림이며, 넓은 배경이며, 장려한 무대이다. 대대로 연대인들이 이곳에서 위풍당당하고 웅장한 활극을 상연하고 있다. 그림처럼 아름답고 다채롭기 때문에 그림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광대한 배경과 같다고 말하는 것은 연대인의 물질문화의 의탁이기 때문이다. 그것이 장려한 무대라고 말하는 것은 연대인의 생존, 발전, 창조, 향상을 위한 거대한 공간이기 때문이다. 이 말은 겉치레의 수사 수법을 사용하였다. 2.' 연대의 바다' 는 겨울, 봄, 여름, 가을의 순서에 따라 쓴 것으로, 겨울을 먼저 쓰는 이유는 겨울 연대의 바다의 광경이 특히 독특하기 때문이다. 장려한 풍경선이다. 먼저 쓰는 것이 더욱 매력적이다.

3,' 연대의 바다' 글은 연대의 바다의 독특한 경관을 묘사한다. 겨울의 위엄, 봄날의 가벼움, 여름의 낭만, 가을의 고원, 바다의 배경 아래 연대인의 노동과 생활은 아름다운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다.

4, 앞으로 후진: 앞이 돌진하고 뒤가 바짝 뒤따랐다. 끊임없이 전투에 투입되어 용감하게 앞으로 돌진하는 것을 묘사하다.

끈기: 끊임없이 새기다. 비유는 항심이 있고 끈기가 있다.

5, "때로는 해안에서 수백 근의 돌 의자를 1 여 미터 떨어진 도로 중앙까지 들어 올리기도 한다." " 문장에서 "수백 미터 무게", "1 여 미터 거리" 는 파도의 힘의 강함을 체득한다. "결국" 너는 작가의 놀라움과 찬탄을 읽었다.

6, 연대의 바다는 산둥 연대 북쪽의 발해이다.

7,' 언덕 같은 파도',' 우레와 같은 굉음' 을 읽었는데, 각각 파도가 세차게 일고 천둥이 심하다는 성어를 떠올렸다.

8, 문맥에 따라' 한파' 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한다.

① 시베리아에서 온 한파가 종종 기세등등하게 이 해역을 스쳐간다. "한파" 는 한파, 찬 공기를 가리킨다. ②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비보가 전해지자 샤오화의 마음속에는 곧 한파가 일었다. "한파" 는 마음이 슬프고 괴로운 것을 의미한다.

9, 이 단편에서' 앞으로 나아가다' 라는 단어는 파도의 다력과 힘의 강함을 충분히 보여 주며,' 들추다' 라는 단어는 파도의 힘의 강함을 느끼게 한다.

4 기 김화의 쌍용동

1, 배의 양쪽 끝에 밧줄이 묶여 있고, 관리처 노동자들이 안으로 밧줄을 당기면 배가 들어가고, 동굴 밖에 있는 노동자들이 다른 쪽 끝에 있는 밧줄을 당기면 배가 나온다. 나는 호기심 많은 심정으로 혼자 작은 배에 누워 있었다. 뒷머리부터 어깨 등, 엉덩이, 발꿈치에 이르기까지 배 밑바닥에 붙지 않는 곳이 없다고 생각하고' 좋아' 라고 말하자 배는 천천히 움직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눈앞이 어두웠지만 좌우와 위에 있는 산석이 모두 나를 향해 밀려오는 것 같다. 나는 또 머리를 조금 들어 올리면 이마를 부딪쳐 코를 긁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말은 심리 묘사를 운용하였다.

3,' 김화의 쌍용동' 이라는 글의 저자는 예성타오다. 본문은 유람 순서에 따라 도로 → 구멍 → 외동 → 구멍 → 내동 → 출동 상황을 차례로 쓴다. 또한 샘물이 흐르는 노선도 문장 단서로, 그 어두운 돌동 → 안쪽 구멍 → 구멍 → 바깥 구멍 → 구멍 → 산 아래에서 샘물이 흐르는 길이다.

4, 김화의 쌍용동의 외동은 큰 것이 특징이다. 내동은 흑, 기이, 큰 것이 특징이다. 외동과 내동을 연결하는 것은 기공이다. 좁은 것이 특징이다.

5,' 김화의 쌍용동' 은 저자가 김화의 쌍용동에 가서 본 광경을 담은 여행기이다. 작가의 조국 산천 경물,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6, 만약 당신이 쌍용동의 작은 가이드라면, 짧은 글의 묘사에 따라 합리적인 상상을 펼치고,' 외동' 이나' 구멍 틈' 의 해설을 설계해 주십시오. < P > 사랑하는 관광객 동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옛사람의 구름은 "구멍에 동굴 속의 샘이 있고, 샘에서 작은 배를 찾으려 한다" 며, 외동을 헤엄쳐 나가면, 우리는 배를 타고 구멍을 통과해 내동으로 들어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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