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맑고 모래는 맑다?" 마지원
시든 덩굴과 고목, 흐릿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사람들의 집, 서풍과 고대 도로의 얇은 말. 해는 서쪽으로 지고, 상심한 사람들은 세상 끝에 있느니라.
감상:
이 시는 단 5개의 문장과 28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언어는 매우 간결하지만 단 몇 획만으로 슬픈 '방랑자의 생각'을 요약합니다. ". "Return to the Picture"는 방황하는 여행자의 방황하는 마음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이 사진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Xiao Qiu를 대표할 수 있는 장면을 엄선하여 황혼의 가을 황야를 표현합니다.
2. 마음속 끝없는 아픔과 추운 가을을 홀로 걷는 방랑자의 실루엣을 표현합니다.
첫 번째 그림은 18개의 단어와 9개의 명사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 단어도 없지만 작가는 노련한 예술적 기량을 발휘하여 9개의 서로 다른 풍경을 담습니다. 지는 해의 맑은 눈부심 아래 장면들은 마치 영화 렌즈처럼 '몽타주' 방식으로 우리에게 차례차례 제시되어 독자들을 단번에 늦가을 계절로 안내합니다. 바스락거리는 바람에 가을바람이 흩날리고, 하늘에는 갈까마귀가 여기저기 울부짖으며... 슬픈 가을 풍경을 연출해 적막하고 퇴폐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작가의 내면적 슬픔을 부각시킨다. 던까마귀에게는 돌아갈 오래된 나무가 아직 남아 있는데, 떠돌이는 집도 없이 돌아오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비참하고 무력할 것인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작은 다리가 있고, 물이 졸졸 흐르고, 부엌에서 희미한 연기가 피어오르는 농가가 있었다. 사람들이 살고 있는 이런 목가적 풍경은 너무나 조용하고 달콤하며 편안하고 여유롭습니다. 이 모든 것은 방황하는 방랑자에게 고향의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친척을 상기시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기에 슬픈 감정이 행복한 장면과 함께 쓰여져 보는 사람을 더욱 쓸쓸하게 만들고, 이국땅 방랑자의 마음속에 있는 무력하고 무력한 손님의 슬픔을 부각시킨다.
두 번째 그림에서는 쓸쓸한 가을 바람 속에서, 쓸쓸한 옛 길 위에, 그리움에 가득 찬 방랑자가 깊은 황혼 속에서 돌아오지 못한 얇은 말을 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멀리를 향해 걷는다. 이때는 지는 해가 서쪽으로 지면서 차가운 빛줄기를 내뿜는 때인데, 새와 새가 둥지로 돌아가고, 양과 소가 돌고,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가는 때이다. 아직도 "세상의 끝에서 상심한 사람들"입니다. 지금 이 상황에서, 타국의 나그네가 이토록 황폐하고 황량한 광경을 마주할 때, 어찌 슬프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어찌 상심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는 상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유랑객의 마음에는 가을바람에 피가 뚝뚝 떨어진다...
아주 짧은 노랫말이 형용할 수 없는 함의를 표현하며 유랑객의 비참하고 슬픈 내면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사람들에게 충격적인 예술적 감동을 선사한다. 읽을 때 더욱 고통을 느끼게 하고, 외울 때 더욱 깊이 느끼게 합니다. 울지 않고 이 노래를 읽는 사람은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 작은 시가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는 세상 끝에 떨어진 사람들의 쓸쓸함과 슬픔을 진정으로 표현한 멋진 늦가을 저녁 풍경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분은 낮지만, 당시 시대의 암울한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어 일정한 사회적 의미를 지닌다. 반면에 더 중요한 것은 예술적 성취도가 높다는 점이다. 더 분명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순함과 깊이는 서로 의존합니다.
고대 송우(Song Yu)는 "한 점씩 늘리면 너무 크다"라는 말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길어서 한 포인트 줄이면 너무 짧아요." 미녀의 몸매가 딱 맞습니다. 『천경사추사』의 본문의 세련미도 더 이상 가감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전체 기사에는 5개의 문장과 28개의 문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과장이나 암시가 전혀 없습니다. 이렇게 생생한 그림의 윤곽을 순수하게 흰색으로 그렸습니다. 가는 말을 타고 차가운 서풍을 맞으며 고대의 길을 홀로 걷고 있었다. 그는 시든 덩굴로 뒤덮인 오래된 나무를 지나서 나무 꼭대기에 둥지를 틀고 돌아오려는 황혼까마귀를 보았습니다. 그는 개울을 건너는 작은 다리를 건너고, 개울가에 있는 여러 집의 문에 이르렀습니다. 막 출발했지만 아직 지낼 곳을 찾지 못한 그는 또다시 긴 밤을 맞이하게 되었고, 그는 슬프고 가슴 아픈 마음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방랑자는 왜 이곳을 떠돌고 있는 걸까? 이에 대한 암시는 독자들의 상상에 맡긴다. 이 작은 질서는 간결하고 의미가 있으며,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이익을 얻는 걸작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Xiaoling의 처음 세 문장은 18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덩굴, 나무, 까마귀, 다리, 물, 집, 길, 바람, 말 등 9가지를 설명합니다. 금 같은 잉크." 그러나 간결하면서도 투박하지 않고 아홉 가지 사물의 이름 앞에는 마른 것, 낡은 것, 희미한 것, 작은 것, 흐르는 것, 사람의 것, 고대의 것, 서양의 것, 날씬한 것 등 각각의 특성을 표현하는 수식어가 붙는다. 각각의 사물에 고유한 개성을 부여함으로써, 원래는 서로 관련이 없었던 것들이 황량한 늦가을 황혼 아래서 하나의 통일체를 형성하게 됩니다. 저자는 이러한 것들의 위치나 이들과 유랑자들의 활동 사이의 관계에 대해 글을 쓰지 않았지만, 독자들은 그것들을 상상하고 밀접하게 연결할 수 있다. 단순함은 깊이를 드러냅니다.
2. 조용한 장면과 움직이는 장면이 서로 보완됩니다.
'청정한 하늘과 모래의 가을 생각'의 예술적 효과도 대조 기술의 성공적인 사용에 기인합니다. 작가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여러 가지를 동시에 하나의 그림으로 결합하여 움직임과 고요함, 빛과 어둠, 배경과 피사체, 즉 움직이는 '흐르는 물', 그리고 '작은 다리'와 '사람의 것' 사이의 상호 대비를 형성합니다. 작가가 그린 가을풍경 속에는 '서풍'과 '고대길'의 대비가 길을 더욱 황량하게 만들고 한쪽에는 시든 덩굴과 고목, 거무스름한 까마귀가 가득하다. 살랑거리는 가을바람에 침울해 보이는 한쪽에는 시든 덩굴과 고목, 거무스름한 까마귀가 황금빛으로 물들고,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과 사람들의 집'은 우아함을 선사한다. 그리고 이국땅에 떨어진 방랑자들과 대조되는 편안한 장면은 '상심한 사람들'을 더욱 안타깝게 만든다. 전체 구성을 보면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문장은 사람을 묘사하고 있다. 하지만 사람이 주체이고, 풍경이 사람 활동의 배경이 됩니다. 배경이 완전히 쓰여지면 주체가 부각됩니다. 이것이 서로 보완하는 놀라운 효과이다.
3. 풍경과 감정이 어우러진다.
시는 열망을 표현한다. 이 작은 질서는 세상 끝까지 떨어진 사람들의 비참함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의 생각과 감정은 추상적이어서 표현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작가는 사물에 감정을 얹는 전통적인 글쓰기 방식을 사용해 이 비참하고 애절한 감정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시든 덩굴, 고목, 거무스름한 까마귀, 서풍, 야윈 말, 노을 등은 뚜렷한 늦가을의 색을 띠며 무형의 슬픔을 비유적으로 표현한다.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물을 수 있겠는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처럼, "슬픔"과 "물"은 서로 관계가 없지만, 저자는 강물의 양을 사용하여 그 양을 표현한다. 슬픔, 그리고 둘 사이에는 "유사성"이 있는데, 강이 동쪽으로 흐르는 장면을 사용하여 무한한 슬픔을 표현하는데, 이는 매우 심오합니다. 자연풍경은 본래 생각과 감정이 없으나, 시인이 이러한 객관적인 것들을 미적 이해와 감정으로 담아내면 이러한 것들이 감성적인 색채를 부여받고 사람의 생각과 감정과 통합된다. "작은 다리와 사람의 집이 흐르는 물"은 아주 흔하고 평범한 풍경이지만, "세상의 끝에서 상심한 남자"와 같은 장면에 있으면 더 이상 고립된 장면이 아니라 가슴 아픈 풍경이 된다. 상심한 남자'의 한 장면은 상심의 계기가 되어 화면에 슬픈 분위기를 더해준다. 풍경으로 인해 감정이 생기고, 감정으로 인해 풍경이 생긴다는 말이 사실이다. 『순사가을상』은 풍경 속에 사랑이 있고, 사랑 속에 풍경이 있고, 그 장면들이 흔적도 없이 훌륭하게 결합된 명작이라 할 수 있다.
같은 일몰 - "천경사? 가을 사상"의 확장
벌써 고대 도로에 진입 한 지 3 일째입니다.
우리가 왔던 길을 되돌아보면 굽은 발자국은 바람과 모래에 묻혀 있고, 하늘과 이어진 긴 먼지는 이미 지친 마음을 아프게 한다.
한낮의 태양은 여전히 화로처럼 땅을 향해 맹렬하게 뜨거운 광선을 쏘고 있었다. 그 때 땅이 불타오르는 것 같았고, 끓는 불꽃이 타오르며 나를 삼키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녀는 갑자기 예의 바르고 친절하고 온화하고 심지어 조금 귀여워졌습니다. 그녀의 가벼운 발걸음은 물 위의 잠자리처럼 뛰며 춤을 췄다. 멀지 않은 언덕에 붉은 빛 한 줄기가 빛나고, 따뜻한 손처럼 부드럽게 어루만지고, 한낮의 뜨거운 태양에 타버린 그들의 상처를 어루만진다.
낮과 밤에 생각나는 고향의 노을이 아닐까? 옛날의 따뜻한 그림이 다시 생각난다. 우리 오두막은 개울가에 있고 앞에는 작은 돌다리가 있다. 문. 매일 흥얼거리는 물소리를 들으며, 돌다리와 노래 사이에서 속삭이는 소리를 마음으로 느껴보세요.
가장 행복한 순간은 형제자매들과 함께 지는 해를 바라보는 것, 그녀가 기쁨에 가득 차 산 뒤편으로 부드럽게 미끄러져가는 것을 지켜보는 것, 그리고 마침내 그녀가 끈을 남기고 떠나는 것을 먼 하늘에 여운이 여전히 빛나고 있는 것입니다. 황금빛 축복의 연속...
그러나 무자비한 전쟁은 나의 행복한 삶을 완전히 파괴했습니다. 일 년 만에 나는 집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들에서 노숙자 부랑자가 되었습니다. 나는 탈출을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나와 동행한 유일한 사람은 날이 갈수록 야위어가는 이 말뿐이었다.
그때부터 내 눈에 지는 해는 죽은 가지와 덩굴이 얽힌 고목에 달린 고리일 뿐이고, 그 곳에는 못생긴 까마귀들이 앉아 있어 안타까웠다.
모든 것이 꿈 같았어요! 말이 울부짖고 정신을 차려보니 노을은 불타오르는 듯한 붉은색이지만 정교하게 조각된 옥판으로 변했고, 땅에 남겨진 부분은 마치 아름다운 입술이 지평선이라는 거대한 피리를 불지만, 그것이 연주하는 것은 황량한 서풍의 움직임이다.
아, 세상의 끝을 보면 세상의 끝이 보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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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쓸한 늦가을 황혼입니다.
멀리서 희미하게 들려오는 여운 음악이 있다: 어디서 왔는지 묻지 마라, 고향은 멀다, 왜 멀리 떠돌아다니는지는 묻지 마라...
가을바람 가을비가 너무 슬프네요. 비는 그치고 해는 서쪽으로 졌고, 산 정상에는 무기력한 얼굴 반만 남아 무기력한 세상을 바라보고 있다. 길가에는 시들어가는 덩굴에 얽혀 빠져나오려는 듯 슬픈 듯 머리를 늘어뜨린 외로운 나무들이 있다. 나뭇가지에는 까마귀가 앉아 가끔씩 빙빙 돌고 있는데, 그들의 거친 숨소리가 공중에서 들리는 것 같습니다. 길가에 있는 개울의 물은 거의 말랐고, 남은 부분은 여전히 말없이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휘감기는 연기는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여기에 아직 다른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지만 그 몇 안 되는 구불구불한 작은 오두막은 실제로 황혼에 많은 따뜻함을 줄 수 없습니다. Xiao Shiqiao는 수년 동안 강 위에 누워 있었는데, 한 번도 행복했던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흐르는 물도 낡았고, 석판도 낡았고, 작은 다리도 세월의 짓밟음을 견디지 못하는 백세 노인만큼 늙었습니다. 구불구불한 고대의 길만이 무거운 발걸음과 강한 에너지로 먼 곳으로 이어진다.
집을 떠난 지 얼마나 됐는지 기억도 나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려면 얼마나 먼 길이었는지도 모른다. 그는 이 고대의 길을 천년, 만년 동안 걸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뿐이었다. 서풍은 이미 쌀쌀했고, 그는 다시 몸을 떨었다. 말이 그의 밑에서 떨려 그의 마음이 떨렸다. 말은 너무 말랐는데 그 자신은 어떻습니까? 그는 감히 보거나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서풍이 다시 불자 그는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휘날리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는 갑자기 슬픔을 느꼈습니다. 방황하는 사람은 감히 거울을 볼 수 없습니다! 거울에는 얼마나 많은 흰머리가 있어야 하는가!
가자, 가자, 황사의 고대 길을 걷고, 봄꽃과 가을 달을 걷고, 실제 역사 속을 걸어보세요. 젊음은 어디까지? 당신의 고향은 얼마나 먼가요? 이상형은 어디까지?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요구하지 마십시오. 또 하루가 곧 지나가고, 고대의 길은 끝이 없고, 슬픔은 끝이 없습니다! 바람 속에서, 점점 더 어두워지고 차가워지는 황혼 속에서 문득 그의 마음 속에 어떤 문장들이 선명해졌다:
시든 덩굴, 고목, 거무스름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집들 물,
오래된 길은 서풍이고 야윈 말,
석양은 서쪽에 지고,
상심한 사람은 그 곳에 있다 세상의 끝.
댓글: Ma Zhiyuan의 원작은 가벼운 붓과 먹으로 만든 산수화로, 붓과 먹은 제한되어 있지만 감정은 무한합니다. 나는 같은 반 친구인 야오 퓨처(Yao Future)를 진심으로 존경한다. 그는 자신의 마음의 변덕스러움을 느끼고 원곡의 미완성된 공백을 채우기 위해 그의 진정한 열정과 풍부한 상상력을 사용했다. 이 연습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의인화이고 가장 아름다운 것은 분위기입니다. 지는 해에 무기력한 얼굴이든, 억지로 정신을 강하게 하는 고대의 길이든, 방황하는 마음이든 감히 거울을 볼 수 없는 얼굴이든, 그것은 모두 원작에 대한 세심하고 진지한 이해에서 비롯됩니다.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