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린이의 발랄함과 귀여움을 표현한 시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에는 어린이와 관련된 시가 있습니다. "Wei Feng") ·脄兰"). 서진(西晉) 시인 좌사(左施)가 지은 280자로 된 "미소녀 시"는 초기 어린이를 위한 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시인의 두 딸, 즉 큰딸을 묘사하고자 노력한 것으로, '회팡'과 어린 소녀 '완수'의 귀엽고 매력적인 모습이 독자들에게 마치 그 자리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p>
중국 고전 시의 역사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시이든,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시이든, 대부분 시적이고 어린이다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송예소영의 "밤늦게 따고 뜨개질하는 아이들이 울타리 뒤에 떨어지는 줄 알면서" "등불이 밝다"("밤에 본 것"), 귀뚜라미를 잡기 위해 등불을 줍는 아이들의 평온함을 이용하여 시인의 해외 생활의 우울함을 대조하는 울타리
송나라 뇌진의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돌아오고 피콜로가 "곡 없이 불다"( "마을 저녁")를 연주합니다. 양치기 소년의 피콜로의 여운을 이용해 마을 생활의 재미와 산촌의 매력적인 황혼 풍경을 과장했습니다.
청나라 가오딩의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오느라 바빠요. 동풍이 종이 연을 날린다'('마을 집'), 푸른 하늘에 종이 연을 날리는 활기 넘치는 아이들을 사용하여 봄의 빛을 발산합니다. 어린이가 포함된 이 시는 주로 시 전체에서 호일 역할을 하며,
남송 양완리(楊wanli)의 시 "아이들은 노란 나비를 쫓아 달려가 콜리플라워로 날아가는데 찾을 곳이 없다"("쑤신시 서공뎬")는 어린이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여기서 시인은 아이들이 나비를 펄럭이고, 나비가 아이들과 노는 모습을 묘사하여 순진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Shi Jianwu의 "어린 소녀 Ci": "어린 소녀는 겨우 6 살인데 어떻게 지내야할지 모릅니다. 영리하거나 서투른 상예가 홀 앞에서 초승달 숭배를 배우고 있습니다." 단 몇 마디 말에 자멸적이고 순진한 소녀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독자들 앞에 살아나십시오. 명나라 마오 Xuan의 "소녀의 시": "침대에서 일어나 새 옷을 입고, 초보 형수는 다른 사람을 보기 위해 고개를 숙이고, 치마로 손을 묶는다." 결혼하면 교회에 절을 하는 견습생의 형수. 그녀는 "새 옷을 입는다"는 것도 알고, "사람 만나는 것도 낯설다"는 것도 알고, 수줍음을 가리는 방법도 알고 있다. <손으로 치마를 묶다>는 이제 막 사랑을 깨운 어린 소녀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두 시 모두 어린아이의 순수함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당나라 최도용: "양치기 소년은 야자나무 비모를 쓰고 인기가 많을 때 자랑스러워한다. 누워 있는 소가 냇가에서 밭을 갈면서 피콜로를 연주한다." 처음 두 문장은 양치기의 품행에 초점을 맞춘다. 양치기 소년은 "오만함"이라는 단어를 강조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오만함"의 수도인 "지혜"라는 단어를 강조합니다. 그는 소를 몰고 밭을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리도 연주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호령능(Hu Lingneng)의 "낚시하는 아이들": "머리가 헝클어진 아이가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들- 물고기가 겁을 먹고 반응하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멀리서 질문하고 손을 흔들어요." 시골 소년이 낚시를 배우는 이야기를 쓴데, 그 내용이 돋보입니다. 낚시에 집중하는 그의 '옆으로 앉아 있는 모습'과 풀밭에 보이지 않는 모습은 천진하고 스마트해 보이는 반면, '지나가는 사람들이 질문하는 모습'과 대답 없이 '멀리서 손을 흔드는 모습'의 디테일은 아이의 위급한 태도를 더욱 현실감 있고 그림처럼 만든다. , 그리고 그의 성격은 더욱 뚜렷해진다. 2. 아이들의 순수함과 귀여움을 묘사한 시
1. 아이의 출현을 의심하는 시. 마을 사람들을 위해 그는 서둘러 차이먼(Chaimen)으로 갔지만 문을 닫았습니다. --- 당나라 최도롱, '하천주거'
2. 아이들은 꽃양배추 속으로 날아갔다가 없어진 노란나비를 쫓아 서둘러 달려갔다. --- 송나라 양완리, '숙신시 원수공상'
3. 긴 잠에서 깨어나 아무 생각 없이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잡는 모습을 지켜본다. ---`송나라 양완리, '초여름의 휴식과 낮잠'
4. 소년은 유음에서 자고 있는데 소가 유음시를 먹었다. --- 송나라 말기의 "뽕나무 차 터널에서"
[송나라] 뇌진
연못에는 풀과 물이 가득하다(bēi),
산제목 지는 해가 차가운 잔물결에 젖어 있다.
양치기 소년이 돌아와 소의 등을 건너고,
피콜로는 아무 곡조도 없이 수천 마일을 연주한다
"뽕나무 차 터널에서" 3. 관련 순진하고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을 그린 작품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는 악당 꼬마가 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기고 있다는 것이다.
어린 소년은 배를 들고 몰래 흰 연꽃을 꺾었습니다. 숨은 흔적을 지우지 못한 채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덥수룩한 머리를 한 아이는 몸에 비친 베리이끼를 배경으로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1. 백련 따기 : "어린 소년이 배를 들고 몰래 백련을 따왔습니다.
흔적을 숨길 수 없어 부엉이가 함께 피어났습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치상』) 2 . 소를 불러오다 : "해질녘에는 새가 거의 없고 아이가 소를 불러오라고 한다.
집에 이웃도 없고 장작 대문도 혼자 있다. 하얗게 만든다. 옥판. 요경이 푸른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는 것도 의심스럽다."
(당나라 이백의 『고랑월행』) 4. 방언 해석: "고국은 에워싸여 있다. 강나무, 바다문 근처에 이국 땅이 있다. 오랫동안 남쪽으로 이동한 후에도 여전히 어린아이처럼 방언을 이해한다."
(당나라 황푸란의 케콰트레인) 5. 렌즈 콩 따기 : "고대 골목에는 걷는 사람이 적고 초승달이 가늘고 덩굴이 무성합니다. 담벼락에서는 아이들이 렌즈 콩을 따고 있습니다. "(익명) 6. 거위 구호 : "거위, 거위, 거위 , 하늘을 향해 노래하다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당나라) · 나빈왕의 "거위 송가") 7. 학생들은 초승달: "어린 소녀는 겨우 여섯 살이고 기술이나 서투름을 모릅니다.
Xiang Ye가 홀 앞에 있고 학생들이 초승달을 숭배합니다." , 당나라) (나의 '소녀의 시') 8. 처제에게 배운 점 : "침대에서 나온 뒤 새 옷을 입고 처제의 절이 낯설다.
남들 앞에서 부끄러워 머리를 숙이고 손을 꼭 맞잡는다." (명나라 모현의 『소녀의 자』) 9 , 소를 타다: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니 노래가 흔들린다.
매미를 잡고 싶은데 갑자기 입을 다물고 서 있다." (청나라 원미의 '보다') 10. 접는 버드나무 : "버드나무 가지 길이가 3피트나 된다." . 내일은 청명절이다.
양쯔강 남쪽의 아이들이 술을 만들고 있다. "(청나라 서추의 "접는 버드나무 노래") 11. Youzi는 "손에 실이 있다"고 노래합니다. 사랑하는 어머니, 방랑자의 몸에 입힌 옷. /p>
떠나기 전에 돌아오는 것이 늦어질까 두렵습니다.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사람은 세 개의 봄 광선을 받게 될 것입니다. 뒷골목에서 소와 양들이 돌아옵니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누에들이 뽕잎 속에서 자고 있어요. 밭 남편이 괭이질하러 와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군요.
이렇듯 여유로움이 사라져 갑니다." ('웨이촨 천지아' 작가) 당나라 위) 13. 낚시 배우기 : "머리가 덥수룩한 아이가 열매와 이끼 그늘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겁에 질려 손을 흔들었다. 물고기가 겁을 먹을 거라고요.”(Tang Hu Linneng의 "어린이 낚시") 14. 낚시: "아이들은 연못 주변을 한가로이 산책하며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지켜볼 시간입니다.
물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먹이를 주고 낚시를 걸기 위해 왔습니다." (당나라 백거이, "관우유") 15. 노란 나비를 쫓다: "울타리는 얕고 깊습니다. 나무에 핀 꽃은 아직 그늘로 변하지 않았다.
아이들은 노란 나비를 쫓아 달려가 콜리플라워 위로 날아가는데 어디에도 없다." (송나라 양완리의 『숙신시 서공뎬』) 16. 관차이먼: "울타리. 바깥에는 배가 묶여 있지 않았고, 어항에는 봄바람이 불어왔다. 마을 사람들이 있는 줄 알고 소년은 서둘러 차이먼으로 달려가 문을 통과했다."(당나라 최다오롱의 "서주지시" ") 17. 차를 사랑해요. : "누군가를 처음 봤을 때 말문이 막히고, 다시 잠들기를 거부하며 차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밤새도록 요염하게 울었던 이유는 내 옷에 금 한 가닥이 빠진 줄 알았기 때문이다. (당나라 위장 작 『어린 소녀와 함께』) 18. 손님에게 미소를 지으며 묻다: "청년이 집을 나갔다가 상사가 돌아왔을 때 그 지역의 발음이 변하지 않았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도 희미해졌습니다. ."
아이들은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고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습니다. " (당나라 하지장의 "귀향서") 19. 피콜로 연주 : "풀은 풀로 가득하고 연못에는 물이 가득하며 산에 지는 해는 차가운 잔물결에 젖는다. 양치기 소년은 돌아와 소의 등을 건너고 아무 곡도 없이 피콜로를 연주합니다.
(레이진의 '마을의 저녁') 20. 문을 열다 : "오랜 시간이 흐른 뒤 먼 아버지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제국의 도시 종샤오는 서봉을 회상한다. 아궁이의 연기가 사라지고, 차가운 등불이 어두워지고, 소년은 눈과 소나무가 가득한 문을 엽니다. "
(당나라 이상인의 "광일사를 회상하다") 21. 옷에 대한 무지: "봄에는 무성한 풀이 푸르고, 쓰러진 소나무는 여름에 길고 차갑다. 소와 양은 마을과 골목으로 돌아가고, 아이들은 옷에 대해 무지하다. "
(당나라 왕웨이의 "목가적 음악") 22. 지시: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이 죽고 싶어한다."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은 멀리 있는 싱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
(당나라 두목의 '청명') 23. 따기와 짜기 : "흔들리는 오잎은 차가운 소리를 가져오고, 강의 가을 바람은 손님의 감정을 자극합니다." 따기와 뜨개질을 하고 있는 아이들이 있고, 늦은 밤 울타리에 빛이 떨어지는 것을 안다. "
(Ye Shaoweng의 "What I See at Night") 24. 부는 음악 : "가을에 소 위에서 자고 깊이 듣는 양치기 소년의 마음을 가진 사람."
왔다 갔다 하면서 가끔씩 곡을 연주하면 북쪽이나 남쪽에서 음악이 들리지 않을까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 (당나라 육조의 "양치기 소년") 25. 시: "시는 열 살 때 쓴 것으로, 추위와 촛불의 재가 분리되어 움직인다.
단산로 곳곳에는 유백색 꽃이 피어있고, 어린 봉황은 늙은 봉황처럼 맑다. "(당나라의 이상인, "Quequatrains") 26. 꽃 따기 : "새로운 말이 대대로 전해지고, 소매를 걷어 올리고 하인 소녀들이 바람에 드러납니다.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고, 구름과 비가 흩어지고, 방황하는 아이들은 길에서 꽃을 줍는다. "(당나라 유우희의 "걸음 가사") 27. 버드나무 꽃 잡기: "자두는 신맛을 남기고 바나나는 녹색과 방충망으로 나뉜다.
긴 잠을 자고 일어나 별 생각 없이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따고 있는 모습을 지켜본다. "(송나라 양완리의 "초여름 낮잠의 두 가지 사행" 제2부) 28. 참외 재배 배우기: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삼베를 짜는 것이 마을 아이들이 몫이다. 사무.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 (송나라 판성달의 "천가") 29. 쓸고 있는 꽃그림자: "야오타이에서 차례차례 아이들을 불렀으나 떠날 수 없었다."
태양은 방금 세상을 빼앗았지만 밝은 달은 나에게 미래를 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송나라 소식의 '꽃그림자') 30. 유은면(劉宁廣): "날씨가 맑고 바람과 달이 마르면 풀에는 꽃이 가득하고 제방에는 물이 가득하고 시냇물은 가득하다" ."
소년 유인면이 자고 있는데 소가 유인서를 잡아먹었다. "(송나라 양완리의 《뽕차도 팔시》 제7부) 31. 피리를 불다: "소를 타고 앞마을을 저 멀리 지나가면 피리소리가 대각선으로 들린다. 롱 리버.
장안에는 유명하고 돈 많은 사람들이 소속사가 없어지면 당신만큼 좋지 않은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송나라 황정견의 "양치기 소년") 32. 바라보기: "말까마귀가 물 위를 짓밟고 밝은 구름을 혼란스럽게 하고, 취한 소매가 바람과 떨어진 꽃에 드러납니다.
이상하게도 냇가에서 구경하러 나가는 소년이 보였다. 까치 소리가 산집으로 먼저 다가왔다. "(원나라 유인의 "산가") 33. 종이 연 놓기 : "고리나무를 실과 솜으로 문지르면 건순이 종이 연을 놓아도 충분하다.
봄바람이 얼마나 힘을 빼서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갈 수 있을까. "(명나라 Xu Wei의 "풍연 그림시"중 1 부) 34. 날아 다니는 종이 연 : "풀이 길고 2 월 하늘에는 꾀꼬리가 날고 버드 나무는 제방을 스치며 술에 취합니다. 봄 연기."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청나라 Gao Ding의 "Village Residence") 35. 낚시 바늘 만들기 : "Qingjiang 강이 마을을 감싸고 Changxia River 마을은 조용합니다.
홀의 제비들이 왔다 갔다 하고, 물속의 갈매기들도 서로 가까이 붙어있습니다. 늙은 아내는 종이를 그려 체스 게임을 만들고, 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낚시 바늘을 만듭니다.
그런데 루미를 제안하는 오랜 친구가 있다면 작은 몸 외에 무엇을 더 바랄 수 있을까요? (당나라 두보의 "강촌") 36. 나비 따기 : "올해의 찬 음식은 상산에 있고 산의 풍경도 불쌍하다."
아이들은 꽃에 달린 나비를 집어 들고, 어떤 아이들은 나무에 그네를 걸어요. 교외는 첫눈에 녹색이고 처음으로 비가 내립니다. 봄에는 골목과 거리에서 흡연이 금지됩니다. 부대사는 한가할 때에도 우울해해서는 안 된다. 그는 술을 마시고 기념비를 쓸 돈이 아직 남아 있다. "
(Wang Yucheng의 "Cold Food") 37. Jie Yin: "60년 동안 옥구슬을 장식한 후 Ming Lu에게 시 불멸의 사람이 되도록 가르쳤습니다. 떠다니는 구름은 백거이에 얽매이지 않으며 창조의 무위는 롯데를 의미한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 '후얼'을 소년이 해석한다. 4. 아이들의 순수함과 귀여움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아이의 황금 대야는 새벽의 얼음을 흘리고, 색색의 비단은 은검처럼 착용됩니다. ——'얼음을 만드는 아이들' 송나라: 양완리
번역: 이른 아침, 어린 아이는 밤에 접시 위에 얼었던 얼음 조각들을 떼어 손에 쥐었다.
2. 매력적인 소녀의 이름은 핑양(Pingyang)입니다. 그녀는 꽃을 접고 복숭아 가장자리에 기대어 있습니다. —— "동로의 둘째 아이에게 보내기" 당나라 : 이백
번역 : 내 사랑스러운 딸의 이름은 평양입니다. 그녀는 손에 꽃을 들고 복숭아 나무에 기대어 내가 돌아 오기를 고대합니다. .
3. 헝클어진 머리의 아이가 딸기 풀 그늘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운다. ——"어린이 낚시" 당나라: 호령능
번역: 흐트러진 머리와 녹색 얼굴을 가진 아이가 어른들로부터 낚시를 배우고 있었습니다.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그의 모습을 숨겼습니다. 잡초로.
4. 늙은 아내는 종이를 그려 체스 게임을 만들고, 어린 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낚시 바늘을 만듭니다. ——"강촌" 당나라: 두보
번역: 늙은 아내는 종이로 체스판을 그리고 있고, 작은 아들은 바늘을 두드려 낚시바늘을 만들고 있습니다.
5. 아이들이 겁을 먹을까 봐 소리를 지르면 안 됩니다. —— "조군 원한·송송시" 송나라 : 양완리
번역 : 어린이 여러분, 목소리를 낮추고 갈매기를 방해하지 마십시오.
5. 유치함에 대한 시
이별 노래의 향기처럼
꽃이 피는 계절과 장마의 슬픔을 연주할 수 없다
아직 내 품에 안긴 천은 보지 못했어요 인형은 다 컸어요
소원을 빌 수 있는 칠색꽃을 못 찾았어요
답장도 못 받았어요
마녀는 아직
어린 시절의 무지와 행복을 다 즐기지 못했다
우리는 이미 인생의 편도 티켓을 탔다
서두르세요
p>
뒤도 돌아보지 않는 청춘이라는 기차를 타세요
자라면서 점점 더
상자 속에 들어있는 색유리구슬이 점점 적어집니다
나도 어른이 된 걸 안다
하지만
어린 시절 꿈속의 고추잠자리
몽환적인 수채화로 그려졌다
아직도 내 옆에서 날아다니며 춤추고 있다
동심이 아직도 설레고 있다
긴 공식과 정리
동심의 즐거운 발효를 멈출 수 없다
오리가 꽥꽥거릴 때
내가 말했지: 버터멜론 씨앗과 가장 비슷해요
나는 아직도 개미 왕국의 이주를 지켜보고 있고, 너무 기쁘다
아직도 창가에서 꾀꼬리 노랫소리를 들으며 넋을 잃고 있다
아직도 난폭하게 달리고 춤추고 탐욕스럽게 떠들고 있다
좋아한다 수레국화 같은 푸른 하늘
황금빛 날개를 가진 해바라기
별과 태양에 애착이 가네요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이 아직 남아있어요
여전히 행복하지만 유치함은 사라졌습니다
여전히 환상은 있지만 무지함은 사라졌습니다
아름다움은 동심원을 줍니다 '화장'을 하면
동심이 허용됩니다
우리는 자라서 많은 꿈이 날아간다
우리는 자라서 많은 꿈이 날아간다 아직도 쫓고 있다
이 영원하고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이 항상 내 곁에 있게 해주세요
내가 진짜가 되도록 해주세요
나와 함께 있어주세요
광활한 세계를 탐험하세요 세상을 애지중지하세요 작은 자아 6. 아이들의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묘사한 시
1.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분주한 아이들 - 가오딩의 '마을 거주지'
해석: 마을 아이들은 방과 후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 동풍을 이용하여 푸른 하늘로 연을 날렸습니다.
2. 아이들은 서둘러 노란 나비를 쫓아 콜리플라워 위로 날아갔습니다. ——양완리 "숙신시 서공상점"
정의: 아이는 노란나비를 따라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콜리플라워 덤불 속으로 날아가서 결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3. 한밤중에 울타리에 빛이 빛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예 샤오 웬의 "내가 밤의 책에서 본 것"
p>
해석: 집에는 아직도 한밤중에 귀뚜라미와 싸우고 있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는 불을 켜고 잠을 거부했습니다!
4.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랫소리가 숲을 뒤흔든다. ——위안메이, "내가 본 것"
정의: 양치기 소년이 소 등에 타고 있고, 그의 큰 노랫소리가 숲에 울려퍼진다.
5. 어린 소년은 작은 배를 타고 흰 연잎을 훔쳤습니다. ——Bai Juyi의 "Chi Shang"
정의: 한 아이가 배를 들고 몰래 흰 연꽃을 꺾었습니다.
6. 헝클어진 머리의 아이가 딸기 그늘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운다. ——Hu Linneng의 "어린이 낚시"
정의: 흐트러진 머리와 녹색 얼굴을 가진 아이가 잡초에 가려진 채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습니다.
7. 지나가는 사람들은 놀라지 않을까 질문을 하고 손을 흔든다. ——Hu Linneng, "아이들의 낚시"
정의: 지나가는 사람이 길을 물었을 때,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 두려워 지나가는 사람에게 감히 반응하지 않고 무관심하게 손을 흔들었습니다.
8.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옆에서 멜론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Fan Chengda, "여름 목회 기타·제7부"
해석: 아이들은 밭을 갈고 베를 짜지 못하지만 여전히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멜론 재배하는 법을 배웁니다.
9. 양치기 소년은 돌아와 소의 등을 건너고 아무 곡조도 없이 피콜로를 연주한다. ——Lei Zhen의 "Village Evening"
정의: 소치기 소년이 소의 등에 앉아 피콜로에서 무음 음악을 자연스럽게 연주합니다.
10.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이가 죽어서 시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겨내는 모습이다. ——Xin Qiji의 "Qing Ping Le Village Dwelling"
해석: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시냇가 풀밭에 누워 갓 딴 연꽃 꼬투리를 벗기고 있는 막내아들입니다. 7. 아이들의 발랄함과 귀여움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에는 어린이가 등장하는 시가 있습니다. ”) .서진(西晉) 시인 좌사(左施)가 지은 280자짜리 『미소녀 시』는 중국 고전시사에서 초기의 어린이를 위한 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의 두 딸, 즉 큰 딸 '회방'과 작은 딸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한다. '완수'의 귀엽고 섬세한 태도는 독자들에게 중국 고전 시의 역사 속에서 상대방을 만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시이거나 어린이를 위한 시로, 대부분 시적이고 어린이다운 시입니다. 어린이가 관련된 뛰어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밤에'('내가 보는 밤의 책')는 송나라의 예샤오웬이 등불을 들고 울타리 옆에서 귀뚜라미를 잡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사용하고 있다. 근심은 시인의 외국 생활에 대한 우울함을 반영한다. 송나라 뇌진의 "양치기 소년이 소 등을 타고 돌아오고, 피콜로가 아무런 음조도 없이 연주한다"("마을의 저녁")는 양치기 소년의 피콜로의 여운을 활용하여 마을 생활의 흥미와 즐거움을 고조시킨다. 청나라 가오딩의 '아이들이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마을 집'). 푸른 하늘에 종이 연을 날리는 활기 넘치는 아이들이 빛을 발합니다. 봄의 이 시들은 주로 시 전체에서 포일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시 속 어린이들은 아직 주인공으로 볼 수 없다. 콜리플라워 속으로 들어가도 찾을 수 없다”(숙신시 서공상가)에서는 아이들의 행동이 더욱 구체적이고 아이들의 심리가 더욱 생생하게 묘사된다. 이 시에서는 아이들이 주인공이 된다. 여기서 시인은 아이들에 대한 묘사를 사용한다. 펄럭이는 나비와 아이들과 노는 나비가 순진하고 활기찬 아이들의 모습을 페이지에 생생하게 표현해 재미가 가득합니다. 당나라 Shi Jianwu의 "어린 소녀는 유일한 것입니다." 여섯 살 난 그녀는 자신이 얼마나 영리한지, 서투른지 모릅니다. Xiangye는 홀 앞에서 초승달 숭배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몇 마디 말은 자멸적이고 순진한 소녀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Ming Mao Xuan의 "Young Girl's Ci"는 어린 소녀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침대에서 일어나 새 옷을 입고 처음으로 형수를 숭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녀는 부끄러워하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다른 사람을 보기 위해, 그리고 치마로 손을 묶는다." 어린 소녀가 결혼을 하면 형수를 숭배하는 법을 배운다고 기록되어 있다. "새 옷을 입는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다. '사람 만나기 부끄러워', 그리고 그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해 '두 손으로 치마 묶는 법'을 알면서, 이제 막 사랑을 깨웠지만 여전히 유치함을 간직한 소녀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한 시이다. 당나라 최도용의 『목수』에는 “양치기 소년은 야자나무 비모를 들고 인기가 많을 때 자랑스러워한다. 누워 있는 소는 피콜로를 연주하고 옆에서 밭을 갈고 있다. 시냇물." 처음 두 문장은 양치기 소년의 태도에 초점을 맞춰 "오만"이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오만"의 수도인 "지혜"라는 단어를 강조합니다. 분명히 이 시는 아이의 오만함을 이용하여 당나라 호링능(Hu Lingneng)의 '어업'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얼굴에 딸기풀이 비친 채 옆으로 앉아 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물고기가 겁을 먹고 반응하지 않을까 걱정하며 멀리서 손을 흔들며 질문을 던진다." 낚시를 배우는 시골 소년의 이야기를 쓰며 '집중'이라는 두 단어를 강조합니다. '물고기 놀래키기'라는 말을 두려워하며 낚시에 집중하고 있는 그의 '옆으로 앉아 있는 모습'과 풀밭에 보이지 않는 모습은 순수하고 스마트해 보이지만, '지나가는 사람들이 질문하는 모습'과 '손을 흔들고 있는 모습'의 디테일은 돋보인다. '거리'가 대답 없이 이 아이를 위급하게 만든다. 분위기는 더욱 현실감 있고 그림 같으며, 성격은 더욱 뚜렷해진다. 이 시는 아이의 지능의 집중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8. 동심의 순수함과 귀여움을 표현한 시
1. 송양완리의 『숙신성 쉬공뎬』
울타리는 촘촘하고 깊이는 1피트이며, 나무 머리에는 꽃이 핀다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서둘러 노란나비를 쫓아 콜리플라워 위로 날아갔지만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2. Song Xin Qiji의 "Qingpingle·Village Residence"
처마가 낮고 시냇가에 풀이 푸르다.
우인은 술에 취하면 정말 매력적인데, 백발 할머니는 누구일까요?
큰 아이는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둘째 아이는 닭장을 짜고 있다.
작은 아이는 도적을 제일 좋아해서 냇가의 머리에 누워 있다. 시냇물이 연꽃 꼬투리를 벗겨내고 있다.
3. 당나라 백거이의 '연못 위'
어린 소년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백련을 꺾었습니다. 숨은 흔적을 지우지 못한 채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4. '마을 거주지' 청고정
풀이 길고 꾀꼬리가 2월 하늘을 날고 버드나무가 제방을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한다 .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 청나라 위안메이의 '내가 보는 것'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랫소리가 숲을 뒤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고 싶었으나 갑자기 입을 다물고 일어섰다.
6. 당나라 후린능의 『낚시동자』
덥수룩한 머리를 한 소년이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내가 겁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7. 송나라 황정견의 '양치기 소년'
황소를 타고 앞마을 저 멀리 지나서 피리 부는 바람이 용강 건너편으로 들린다.
장안에는 유명하고 돈 많은 사람들이 소속사가 없어지면 당신만큼 좋지 않은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8. 당나라 백거이의 '물고기 관찰'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연못 주변을 거닐며 아이들이 고기잡이 배를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먹이를 주고 낚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9. 송나라의 '천가' 판성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짜는 마을 아이들이 가족을 책임진다 .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10. 송나라 소식의 '꽃그림자'
연달아 야오타이에서 소년에게 여러 번 전화를 걸었지만 떠날 수 없었다.
태양은 방금 세상을 빼앗았지만 밝은 달은 나에게 미래를 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참고 자료: 9. 어린이의 순진함과 귀여움을 묘사한 고대 시
적상(당나라) 백거이 어린 소년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백련을 꺾었습니다.
흔적을 숨기지 않으면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참고]: 보트: 보트.
당황함: 모르겠어요. 편도 : 끝까지.
폴(Pole): 보트를 펀트하고 폴을 사용하여 보트가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샤오와: 아이.
개구리밥 : 타원형의 잎이 물 위에 떠있고 그 밑에 섬유질 뿌리가 있으며 여름에 흰 꽃이 피는 수생식물. 개방형: 분리되어 있습니다.
[저작자 정보]: 당나라 시인 백거이(772~846)는 예명 레티안, 이름은 향산거사로 태원(지금의 산서성) 출신이다. 그의 증조할아버지가 오셨을 때, 그는 Xiagui(귀로 들리는 소리)(지금의 섬서성 웨이난 북쪽)로 이사했습니다.
Bai Juyi의 할아버지 Bai Huang은 한때 공현 현 행정관 (허난 성 공이 )을 역임했으며 당시 신정 현 행정관 [허난 성]의 좋은 친구였습니다. Bai Huang은 Xinzheng의 아름다운 산과 강, 소박한 민속 풍습을 매우 좋아하여 가족과 함께 Xinzheng 서쪽의 Dongguozhai 마을(현재의 Dongguo Temple)로 이사했습니다.
당대종 대리력 7년(서기 772년 2월 28일) 정월 20일, 백거이가 동국집에서 태어났다. 오종은 회창 6년(846) 8월 낙양(河陽)에서 7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71권의 '백창경집'을 집필한 저자이다. 말년에 소부왕세자가 되었을 때 시호를 문(文)이라 하여 세상에 백부(白富), 백문공(白文工)으로 알려졌습니다.
문학에서 신월부운동을 적극적으로 옹호하며 글은 시대에 맞게 쓰고 시는 사건에 따라 써야 한다고 주장하며 시대를 한탄하고 민중의 고통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다. 그것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중국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원화시대에는 한림총각, 좌찬산의사를 역임했는데, 권력자들을 모욕했다는 이유로 강주사마로 강등됐다. 말년에는 불교를 사랑하고 스스로를 행복한 재가자라고 불렀다. 그는 평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중 우화적인 시가 가장 유명합니다. 그의 언어는 이해하기 쉬우며 "이해할 수 있는 노파"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화시 중에는 '비파극'과 '상고의 노래'가 매우 유명하다. 그는 초창기에는 세상을 돕는 일에 열심이었으며 시의 정치적 기능을 강조하고 대중화에 힘썼다. 『신월부』, 『진두보』, 『삼관』 등 60편의 시를 썼다. 세 번의 이별'은 모두 유명한 역사시이다.
장서시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비파극'은 그의 최고의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그는 중년에 관직에서 좌절을 겪었다. “그 이후로 나는 관직에서 물러났고, 이제부터 세속적인 이야기를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좋은 시를 많이 썼고 많은 선행을 했다. 항저우 서호의 바이디는 여전히 그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그는 말년에 풍경에 큰 관심을 갖고 짧은 시를 썼습니다. 유우희에게 바친 시에는 "옛 노래, 옛 노래를 듣지 말고 새 가사 '버드나무 가지'를 들어라"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그가 스스로 새로운 가사를 작곡했음을 보여준다.
시 중 하나인 '꽃은 꽃이 아니다'는 아련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어 구양수(湯陽秀), 장헌(張熙), 양심(楊興) 등 후대 시인들의 극찬을 받았다. [번역]: 순진하고 활기 넘치는 시골 아이들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남의 흰 연꽃을 꺾는다.
돌아오자 배는 물 위의 개구리밥을 털어내고 배 뒤에는 맑은 물길을 남겼다.
그의 행적을 폭로한다~~ [간단한 분석] 작가는 '연꽃을 훔치는' 아이의 순진함을 선화기법으로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아이의 장난스럽고 순진한 양상.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흩뿌려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갈 수 있는지.
1. Qingtengshanren이라고도 알려진 작가 Xu Wei(1521-1593 AD) 소개. 산음(현 절강성 소흥시) 출신.
명나라의 유명한 예술가. 초창기에는 고시에 응시했으나 번번이 실패했고, 중년에는 절강성(浙江省)과 복건성(富建省)의 태수 호종현(胡宗熙)의 밀정으로 복무하며 일본해적과 싸우기 위한 군사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서위는 악을 미워하고 권력자를 경멸했기 때문에 평생 가난했고, 말년에는 그림과 서예를 팔아 버틸 수밖에 없었다. 그는 서예, 그림, 시, 연극 및 기타 여러 측면에서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그림은 독특하고 특히 화조에 능통하다. 사료에 따르면 현대 화조화에서 유행하는 수묵화법이 그에게서 발전했다고 한다. 그의 시와 산문은 파격적이며, 그의 오페라 논문과 희곡 역시 기존의 견해를 뛰어넘고 고정관념을 깨는 측면이 많다.
2. 배경정보 중국 최초의 연은 2,000여년 전 춘추전국시대의 철학자 모자이(Mo Zhai)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는 루산(지금의 산둥성 웨이셴현)에서 하늘을 맴도는 독수리를 보고 연을 만들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연을 만드는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다.
3년간의 연구와 시험생산 끝에 드디어 나무로 나무새를 만들었지만 단 하루 비행만에 고장이 났다. 나중에 Mo Zhai는 그의 학생 Gongshu Ban(Lu Ban이라고도 함)에게 연 만들기 사업을 물려주었습니다. Lu Ban은 Mo Zhai의 이상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나무로 연을 만들었습니다.
루반은 대나무를 쪼개어 다듬고, 불로 구부려 까치처럼 보이게 했고, 3일 동안 공중을 날아다녔다. 연은 나중에 적의 위치를 탐지하기 위해 군사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오락용으로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점차 민속풍습이 형성되었는데, 청명절에는 연을 높이 멀리 날린 다음 연줄을 끊어 바람에 날려보내는 풍속이 형성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쌓인 '우울증'을 밖으로 나가서 한 해 동안의 질병 퇴치를 위해 기도해 보세요.
쉬웨이는 말년에 가난했고 주로 그림을 팔며 생계를 꾸렸다. "바람 연"은 그의 말년에 자주 그린 주제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많은 "바람 연"을 그렸고 이에 관한 시를 썼습니다.
현존하는 '풍연시'는 30편이 넘는데, 여기서 선정한 것이 그 중 대표적인 것이다. 그는 연을 날리는 아이들의 묘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자양분을 쏟아 붓고, 자신의 감정도 표현했다.
세 가지 메모 1. 바람 연: "종이 연"이라고도 합니다. 연: ○ 광둥어 [Yuan], [jyn1] ○ Han [yuān];
독수리는 종종 종이 연에 그려지므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연과 종이연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소위 '연'은 공중에서 줄 같은 소리를 낼 수 있다는 뜻이고, '종이 연'은 날기만 하고 노래는 하지 않는 멍청한 새라는 뜻이다. 연은 종이 연 뒤에 활줄을 매거나 연 머리에 백파이프를 눌러 만들어집니다. 종이를 공중으로 들어올리면 플루트에 강한 바람이 통과하거나 활시위가 진동하여 연이 만들어집니다. 우는 소리.
일반 종이 연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더 이상 둘을 구별하지 않습니다.
2. 문지르기: ○광둥어 [언급], ○한 [cuō]. 두 손바닥을 반복적으로 비비거나, 손바닥을 다른 곳에 놓고 앞뒤로 비비십시오.
3. 캣킨스: 캣킨스. 흰색 솜털이 있는 버드나무의 씨앗은 "캣킨"이라고 불리며 "버드목화"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4. Xun: 8피트를 1길로 나타내는 고대 길이 단위이며 Qianxun은 가장 긴 길이를 나타냅니다. 5. Xiaode: 소비, 소비.
6. 벨트. 10. 어린이를 위한 사랑스러운 시
1. 송나라 시인 판성다(汉成大)의 『사계목가잡화』에는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삼을 짜는데,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책임지고, 아이들과 손자들은 여전히 뽕나무 그늘에서 멜론 재배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달을 몰라서 백옥접시라 불렀어요. 리바이
3. 아이들은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갔다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노란나비를 쫓아 빠르게 달렸다.
양완리
3.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이용하여 연을 날리느라 바빴습니다.
5. 허지장의 '귀향서': 어린 소년이 집을 떠나고 형이 집에 돌아올 때, 현지 발음이 변하지 않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희미해진다. 아이들은 서로를 보지만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면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습니다. "
6. 울타리 밖에는 매여 있는 배가 없었고 어항에는 봄바람이 불어왔다. 소년은 마을 사람들이 있는 줄 알고 급히 차이먼으로 달려갔으나 추이문을 지나갔다." 당나라 도롱
7. 후린능의 '낚시하는 아이들' 머리를 헝클어진 아이가 베리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겁에 질려 무시당할까 봐 손을 흔들며 물었습니다.
8. 송양완리는 두 아이와 함께 낚싯배에 올라 장대를 모아 배에 앉아 있었다. 신기하게도 비가 내리지 않을 때 모두 우산을 펼쳐 머리를 가리기도 했다.
9. 내가 본 것 (위안메이)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있었는데, 그의 노랫소리가 숲을 뒤흔들고 있었는데, 매미를 잡으려다가 갑자기 일어섰다. 입을 다물고
송신치, '청평락마을'
낮고 작은 시냇가에 풀이 푸르다
, 우의 소리가 매력적입니다. 백발의 할머니는 누구입니까?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
나는 개울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기는 꼬마 악당을 가장 좋아한다
11. Tang Bai Juyi의 "On the Pond"
어린 소년 .그의 배에 몰래 꺾은 흰 연꽃. 흔적은 감춰지고, 부추풀도 함께 피어난다.
12. 송나라의 '양치기 소년' 황팅젠
앞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소, 강 건너편에 피리소리가 들립니다.
장안의 유명하고 부유한 사람들이 기관을 다 써버리면 당신만큼 좋지 않습니까?
13. (물고기 관찰) Tang Bai Juyi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보면서 연못 주변을 산책하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보트를 타러 갈 시간이었습니다. p>
물고기는 마음이 다릅니다. 14. 송나라의 '꽃 그림자'
야오가 겹쳐서요. 하지만 그 소년은 여러 번 집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는 태양에 의해 데려 갔지만 밝은 달에 의해 미래로 보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