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교육출판사 2학년 중국어 제1권에 실린 과외 고시 10편은 무엇인가요? (자세한 내용은)
창거싱(한월부)
푸른 정원에는 해바라기가 피어나고, 아침 이슬은 지는 해(서)를 기다린다.
봄이 오면 모든 것이 빛날 것이다.
가을 축제가 오면 곤(kūn)과 황화(huā)의 잎이 쇠퇴(shuai)할까 봐 종종 두렵습니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닿으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야망(왕지)
동가오가 황혼녘을 바라보는데, 움직일 때 어디에 의지할 수 있을까?
나무들은 온통 가을빛으로 물들고, 산들은 노을빛으로만 뒤덮여 있다.
목동들은 송아지를 몰아내고, 사냥하는 말들은 가금류를 몰고 돌아옵니다.
아는 사람 없이 서로를 바라보기도 하고, 꽃을 따기 위해 긴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초추운 강물에는 느낌이 있다(멍호연)
나무가 쓰러지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가고, 북풍이 불고 강물이 차갑다.
저의 집은 추윤에서 멀리 떨어진 샹수이취에 있습니다.
시골의 눈물은 다 사라지고, 하늘에는 외로운 돛이 보인다.
묻고 싶은데 바다 위의 저녁은 길다.
동팅호는 총리 장(몽호연)에게 헌정된다.
팔월호는 수평이고, 공허함과 선명함이 뒤섞여 있다.
맹쩌 위로 구름이 피어오르고, 파도가 악양시를 뒤흔든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가만히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는 것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이다.
황학루(최하오)
과거에는 사람들이 황학을 타고 그곳에 갔는데, 이곳에는 황학루가 비어 있었습니다.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있고, 풀이 무성한 앵무새섬도 있다.
황혼의 시골 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안개 낀 강물이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친구(이백)를 보내다
북국을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동쪽 도시는 급류가 둘러싸고 있다.
이곳은 다르다. 수천 마일을 혼자서 행진해야 한다.
떠다니는 구름 속을 헤매는 생각, 지는 해 속 옛 친구들의 사랑.
말들이 포효하는 소리를 들으며 손을 흔들고 가버립니다.
가을시 (유우희)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청명한 하늘 구름 위를 학이 날아가며 푸른 하늘에 시를 선사합니다.
Lushan Mountain Tour (Mei Yaochen)
거친 느낌에 적합하며 수천 개의 산이 다시 높고 낮습니다.
아름다운 봉우리는 곳곳에서 바뀌고, 조용한 길은 외롭고 혼란스럽다.
서리가 내리면 곰은 나무 위로 올라가고, 사슴은 텅 빈 숲 속 시냇물을 마신다.
구름 밖에서 닭소리가 들리는 곳은 어디일까요?
Wanxisha (Su Shi)
Qíshui Qingquan Temple을 방문하세요. 이 사원은 Lanxi River 근처에 있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릅니다.
산기슭에는 난초 봉오리가 시냇물에 잠기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진흙이 깨끗하지 않습니다. Xiaoxiao Yuzigui는 황혼에 울고 있습니다.
인생에는 그 이하가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어요! 흰머리에 노란닭 노래 그만 부르세요.
11월 4일 폭풍우가 몰아쳤다(루유)
외딴 마을에 꼿꼿이 누워 있는 나 자신도 안타까워하지 않고 조국을 위해 룬타이를 지켜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밤에 누워서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 빙하가 꿈에 빠졌다. 질문을 해보세요! 빈칸을 채우고 인민교육출판사 2학년 한문 제1권의 과외 고시 10편을 적어보세요.
1. 시 '양주 첫 잔치에서 로테 보답하고 선물 보기'에서 시인의 무한한 괴로움과 내면의 원한을 드러낸 시는
이며, 이 두 문장은 시대를 초월하여 새로운 것이 낡은 것을 대체할 것임을 설명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문장입니다.
2. 유명하면서도 상상적으로 알려진 『적벽』의 구절은 다음과 같다.
3. 『영정해(靈丁海)를 건너다』에서 시인이 체포되기 전의 전체적인 경험을 요약한 시는, 국가와 개인의 상황을 묘사한 시이며, 이후의 정서를 다룬 시이다. 실패는, ; 죽도록 나라에 봉사하겠다는 시인의 다짐과 시인의 숭고한 애국심, 확고한 민족적 보전을 담은 시이다
, .
4. "수조거두? 밝은 달은 언제 오나요?"에서 밝은 달에 대해 글을 써서 인생의 좋은 소망을 표현한 문장은
; 삶의 철학이 풍부한 문장은, ; >
.
5. 『언덕 위의 양? 통은 고대를 걱정한다』에서 통관이 군사 전략가들의 전쟁터임을 암시하는 문장은 작곡가가 멀리서 바라보며 가득 찬 시이다. 감정이 담긴 것은,; 노래의 주요 주제 문장은 입니다.
6. 『술』에서 아름다운 풍경 앞에 매료되고 혼란스러워지는 시는 , . 여유롭고 조용한 삶을 산다는 것은 , .
7. 『길은 험난하다』에서 시인의 정치적 출구가 처음에는 권력자들에 의해 막혔음을 보여주는 구절은,
인유를 사용한 구절은, 언젠가는 이루어질 감정에 대한 시이다.
입니다.
8.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에서 시인에게 명상에 힘내라고 말하는 문장은 ,
작가의 사심 없는 헌신을 표현하는 문장이다.
9. '우부사를 도성으로 돌려 보내는 백설의 노래'에서 시각적으로 보면 밝은 색상과 붉은색과 흰색의 대비가 돋보이는 시는
북쪽으로 불어오는 강풍에 대한 시이다. 는, 봄꽃을 겨울 눈을 비유한 시들이다. 얼어붙은 사막과 우울한 구름의 풍경을 묘사한 시는, ; 저 멀리 푸른 하늘에, 하늘에는 양쯔강만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10. 《지하이잡시》에서 기성 혁명가들의 헌신과 헌신을 후세들이 표현한 시는
이다.
11. 『리틀바위 연못 이야기』에서 작가의 감상적인 분위기를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문장은 이다.
12. 『악양탑』에서 작가의 포용력을 표현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다. 왜냐하면 글 속의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은 동팅을 묘사하고 있다. 달밤의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문장은 작가의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는 문장이다; 등자징의 정치적 업적은 "각각"이라는 글에서 "진전도 걱정"에 "진전"과 "후퇴"라는 단어가 있다.
인민교육출판사 중국어 제2권의 방과후 고대시
장송싱
푸른 정원에는 해바라기가 자라고 있다 , 그리고 아침 이슬은 지는 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이 오면 모든 것이 빛날 것이다.
가을 축제가 오면 노란 꽃의 잎이 시들지 않을까 걱정이 될 때가 많습니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닿으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왕지의 '야망'
동가오가 황혼녘을 바라보고 있는데, 움직일 때 어디에 의지할 수 있을까?
나무들은 온통 가을빛으로 물들고, 산들은 노을빛으로만 뒤덮여 있다.
목동들은 송아지를 몰아내고, 사냥하는 말들은 가금류를 몰고 돌아옵니다.
아는 사람 없이 서로를 바라보기도 하고, 꽃을 따기 위해 긴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맹호연: 이른 아침 차가운 강에는 감정이 있다
나무가 쓰러지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건너가고 북풍이 불고 강물은 차갑다.
저의 집은 추윤에서 멀리 떨어진 샹수이취에 있습니다.
시골의 눈물은 다 사라지고, 하늘에는 외로운 돛이 보인다.
묻고 싶은데 바다 위의 저녁은 길다.
장 총리에게 선물로 준 둥팅호를 바라보며
8월에는 호수가 수평이고 물이 너무 맑다.
맹쩌 위로 구름이 피어오르고, 파도가 악양시를 뒤흔든다.
배 없는 자를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되리라.
가만히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는 것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이다.
황학루
당나라-추이호
예전에는 사람들이 황학을 타고 그곳에 갔는데 황학루가 비어 있었습니다 여기.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있고, 풀이 무성한 앵무새섬도 있다.
황혼의 시골 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안개 낀 강물이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친구를 보내다
당나라의 이백
북국을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급류가 동쪽 도시를 둘러싸고 있다 .
이곳은 다릅니다.
저는 혼자서 수천 마일을 여행했습니다.
구름 속을 헤매는 것의 의미,
해질녘의 오랜 친구의 느낌.
손을 흔들고 가는데,
수업 중 말이 비명을 지르고 있어요.
유우희의 '가을시'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봄철보다 가을이 낫다고 합니다.
청명한 하늘 구름 위를 학이 날아가는데,
푸른 하늘에 시를 선사합니다.
루산 투어
메이야오첸
야생에 적합하며 수천 개의 산이 낮고 높습니다.
아름다운 봉우리는 곳곳에서 바뀌고, 조용한 길은 외롭고 혼란스럽다.
서리가 내리면 곰은 나무 위로 올라가고, 사슴은 텅 빈 숲 속 시냇물을 마신다.
구름 밖에 닭이 있다
환시사
수시
Qishui에 있는 Qingquan Temple을 방문하세요. 사원은 하천 흐름의 서쪽인 란시 강(Lanxi River)에 인접해 있습니다.
산기슭에는 난초 봉오리가 시냇물에 잠기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진흙이 깨끗하지 않습니다. Xiao Xiao Mu Yu Zigui가 울었습니다.
생명이 적지 않고, 문 앞에 흐르는 물이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흰머리에 노란닭 노래 그만 부르세요.
11월 4일은 폭풍우가 몰아치는 날이다
루유
외로운 마을에 뻣뻣하게 누워 있는 그는 자신을 불쌍히 여기지 않지만 여전히 마을을 지킬 생각을 한다. 나라를 위한 룬타이.
밤에 누워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는 빙하에 빠지고 꿈은 찾아온다 2학년 한문 25권 고대 시인의 가르침 편
세 편의 시 by Du Fu
Wangyue (Du Fu)
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있고, 눈구석에서는 새들이 돌아오고 있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봄의 희망 (두보)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꽃에 감사하면 눈물이 나고, 남을 미워하면 겁이 난다.
3개월간 전쟁이 계속되고, 집에서 보낸 편지 한 통의 가치는 1만 골드에 달한다.
흰머리 스크래치가 짧아지고 성욕이 압도적입니다.
사호공무원(두보)
황혼녘의 시하오 마을에는 밤에 사람을 잡는 관리들이 있었다.
할아버지는 담을 넘어가고, 할머니는 보러 나갔다.
공무원들이 소리 지르면 왜 화를 내고, 여자들이 울면 얼마나 고통스러울까요!
여성의 연설을 들어보세요: 세 명의 남자가 예청에 주둔했습니다.
한 사람이 편지에 서명했고, 두 사람이 전투에서 사망했다.
살아남은 자들은 헛되이 살고, 죽은 자들은 세상을 떠난 지 오래다!
방에는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손자가 아직 남아있어서 치마도 마무리하지 못한 채 드나들고 있다.
할머니의 기력이 쇠퇴하고 있지만 밤에는 공직에서 복귀하시기 바랍니다.
허양에 비상이 생기면 그래도 아침밥을 준비해야 합니다.
말소리는 마치 울고 삼키는 것처럼 오랫동안 조용해졌다.
새벽에 미래는 밝아오며, 홀로 노인과 작별을 고한다. 2학년 한문 제2권 과외 고시 10편 번역
일시적으로 처리해도 괜찮지만 문제 없을 것이고 그런 일도 없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책을 사도록 놔두세요. 시간 낭비입니다.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독립적으로 완료하십시오.
방법을 모르면 반 친구들에게 물어봐도 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답을 받아주세요.
여러분의 좋아요나 입양은 제가 계속해서 다른 사람들을 돕는 원동력이 됩니다. 9학년 인민교육판 뒷부분에 시가 있나요?
Bai Juyi의 "Guan Mowed Wheat"
Tian 가족에게는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아내들과 이모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냄비를 들고 다니며, 월급밭에는 젊은 남녀들이 남강에 있다.
발에는 소박한 열기가 가득하고, 등에는 뜨거운 하늘이 뙤약볕을 쬐고 있다.
너무 지쳐서 더위도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농사일을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관리의 월급은 삼백 석이고, 매년 식량이 충분합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달빛밤' 유방평
달빛은 집의 절반보다 깊고, 북두칠성은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오늘밤은 봄바람이 따뜻하고, 초록창을 통해 들려오는 벌레 소리가 새롭다는 것을 안다.
Wen Tingyun의 "상산 아침 여행"
아침부터 승려를 모집하기 위해 여행자들은 고향을 애도합니다.
모전에서는 닭소리가 들리고 반차오에서는 달이 빛난다.
산길에는 참나무 잎이 떨어지고, 기둥 담벼락에는 주황빛 꽃이 빛난다.
두링의 꿈을 생각하며 기러기들이 연못을 가득 채웠다.
Lu You의 "Bu Shuzi? 매화 송가"
우체국 밖의 부서진 다리 옆에는 주인도 없고 쓸쓸합니다. 벌써 땅거미가 지고 나 혼자 슬프고 더욱 바람이 불고 비도 온다. 봄을 맞이할 생각은 전혀 없고, 일단 다들 부러워합니다. 진흙 속에 떨어져 가루가 되었지만 향기만 남았습니다.
Yan Shu의 "Breaking the Formation"
제비가 Xinshe에 왔을 때 배꽃은 청명절보다 뒤처졌습니다. 연못에는 녹색 이끼가 3~4개 있고, 잎사귀 밑부분에 꾀꼬리 소리가 1~2개 있고, 해가 길고 날아다니는 고양이가 가볍다. 동쪽 옆집 소녀는 뽕 따는 길에서 해맑게 웃으며 인사했다. 어젯밤에 좋은 봄꿈을 꾸었나 싶더니, 알고 보니 오늘 풀밭싸움에서 이긴 것 같아 두 얼굴에 미소가 번진다.
소시의 <환희사>
바스락거리는 옷과 스카프에서 대추꽃이 떨어지고, 마을 남쪽과 마을 북쪽에서 맷돌질 소리가 난다. Niu Yigu Liu는 오이를 판매합니다. 길은 멀지만 술을 마시다 지치면 졸음이 옵니다. 햇빛에 취하면 목이 마르고 차 생각이 납니다. 문을 두드리고 야만인들에게 물어보세요.
"술취한 꽃 음"리 칭 조
안개가 짙고 구름이 어둡고 낮이 끝이 없으며 황금 짐승이 사라집니다. Double Ninth Festival과 Double Ninth Festival은 옥 베개와 거즈 주방이 한밤중에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술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에 가득합니다. 휘장 뒤에는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여위어질 리가 없느니라.
Xin Qiji의 "Nanxiangzi? Beiguting에 가슴이 있습니다. Dengjingkou"
중국을 어디에서 봐야합니까? 베이구 타워는 풍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얼마나 많은 일들이 일어났습니까? 긴. 양쯔강은 끝이 없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말 주머니가 만 마리에 달했고, 남동쪽의 전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세계 영웅들의 라이벌은 누구일까요? 카오 리우. 아들을 갖는 것은 Sun Zhongmou와 같아야합니다.
"산비탈의 양? 리산 향수" 장양하오
리산을 둘러보던 아팡은 그때 횃불을 밝혔습니다. 나는 드문드문 풀과 잔잔한 물만을 보았습니다. 나는 아직도 스모키 트리를 싫어합니다. Zhou, Qi, Qin, Han, Chu와 같은 나라는 이기면 모두 흙이 되고, 지면 모두 흙이 됩니다.
"조천자? 나팔을 불다" 왕판
트럼펫, 수나, 음악은 작고 곡조는 크다. 공식 선박의 교통은 혼란스럽고 상태를 높이는 것은 모두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군대는 소식을 듣고 걱정하고, 국민은 소식을 듣고 두려워합니다.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보는 것은 이 집에 불고 저 집에 상처를 입힐 뿐입니다. 그러면 물만 날리고 거위는 날아갈 뿐입니다. 인민교육출판사 2학년 중국어 제2권 과외고시
등유주태거백과사전 명함
"등유주태거"는 그가 쓴 가장 유명한 시이다. 중국 당나라의 시인 진장(陳張)은 당시(唐歌)의 장르를 월부(烏富)에 속한다. 과거를 애도하고 현재를 아프게 하는 비극적인 삶의 노래이다. 『고인(老人)은 본 적이 없고 신인은 이후 본 적이 없다』에서 '고인'과 '오는 사람'은 모두 연나라 조왕(趙王), 곽위(郭魏)와 같이 선한 신하를 귀히 여기고 귀하게 여기는 현명한 왕과 현명한 신하를 가리킨다. 재능. 이 시는 시인이 건물에 올라가 과거를 내려다보며 느끼는 무한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봉건사회에서 올곧고 재능이 있으나 고민에 빠진 지식인들의 억압된 상황을 깊이 있게 드러내며, 그들의 이상이 무너졌을 때 그들의 고독과 우울함을 표현하고 있다. 전형적인 사회적 의미가 심오합니다.
목차 [숨기기]
작품 원문
번역에 대한 참고사항
번역
작품 감상
작가 소개 및 집필 배경
작품 원문
번역에 대한 참고 사항
번역
p>작품 감상
작가 소개, 집필 배경
[이 단락 편집] 작품 원문
"Deng Youzhou 대만 노래" [당나라] Chen Ziang의 "Deng Youzhou Taiwan Song"시와 그림
고대인은 이전에 보이지 않고 신인은 이후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면
너무 슬퍼서 눈물이 납니다![2]
[이 문단 편집] 주석 번역
주석
1. "The Collection of Chen Boyu"에서 선택되었습니다.
2. 유주: 고대 12개 국가 중 하나, 현재의 베이징. 유주 테라스(Youzhou Terrace): 연나라 시대에 안소왕이 건설한 황금 테라스입니다. 금단은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 안조왕이 금을 걸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 당시 그의 스승인 곽위가 금단을 이용해 채용한 최초의 인재가 되었습니다.
3. 길다: 긴 시간과 공간의 광대함을 묘사합니다.
4. 슬픔: 슬픈 표정.
5. 눈물: 고대에는 눈물을 가리킨다.
6. 앞으로: 기대합니다.
7. 니안: 생각해 보세요.
번역
직역
과거에 인재를 모집했던 영국 왕은 보이지 않고,
현명한 왕은 보이지 않는다 미래세대의 인재를 찾는 사람.
역사상 그 사건들의 무한한 멀음을 생각하면 인생에 깊은 무력감을 느낍니다.
혼자서 슬퍼하며 눈물과 슬픔이 가득합니다!
자유번역
주위를 둘러보면 고대성인의 흔적은 없고, 뒤돌아보면 고대성인을 흉내내는 현대인은 없다. 하늘과 땅 사이의 길고 멀고 길고 광활한 세계에서 그 날을 생각하면 나 혼자 너무 슬퍼서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며 옷을 적시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작품 감상
696년(오측천 만세 원년) 거란 이진중, 손만롱 등이 영주를 점령했다. Wu Zetian은 Wu Youyi를 원정에 군대를 이끌도록 임명했고 Chen Ziang은 Wu Youyi의 막부에서 참모 장교로 봉사하며 원정에 군대와 동행했습니다. Wu Youyi는 전략이 거의 없는 경솔한 사람입니다. 이듬해에 군대가 패하고 상황이 급박하여 진장(陳張)은 적을 공격하기 위해 만 명을 선봉으로 파견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오(吳)는 거절했다. 나중에 Chen Ziang은 Wu Jin에게 다시 요청했지만 그는 듣기를 거부하고 그를 상사로 강등했습니다. 시인은 연달아 좌절을 겪고 나라를 위해 세운 그의 위대한 업적이 헛된 것을 보고 기북탑(유주대, 금대, 장소는 오늘날 북경)에 올라가 애절하고 애절하게 노래를 불렀다. "유주 테라스 오르는 노래"와 "고대를 바라보고 노사에게 일곱 시를 헌정하는 지추"와 같은 시를 썼습니다. [2]
이 고대 노래 "등유주의 노래"에서 우리는 시인의 고독, 독립, 혼란에 대한 고독한 감정을 볼 수 있습니다.
시인은 유주의 무대에 홀로 서서 산과 강을 바라보며 온갖 생각을 했다. 당나라를 걱정한 걸까, 아니면 문화의 침체를 감상한 걸까? 길북성 유주에 있는 이 단상에서 그는 제나라 군대를 격파한 연나라의 악의장군을 생각했을 수도 있고, 북쪽의 오환을 정복하고 바다를 바라보던 삼국의 영웅 조조를 생각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우유이의 천막 아래서 그는 쓸모가 없었다. 영웅은 멀리 있고 미래는 암울하다. 비교할 수 없는 외로움이 자연스럽게 응축되어 시대를 충격에 빠뜨릴 것이다. "고대인은 전에도 볼 수 없고 후인도 볼 수 없다." 여기에는 필연적으로 시대에 대한 감상이 있지만 시계의 오물에 대한 시인의 증오도 있습니다. 시인은 과거의 현자를 볼 수 없고, 고대인은 시인을 볼 시간이 없었고, 시인은 미래의 영웅을 볼 수 없고, 미래의 영웅은 시인이 보고 볼 수 있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시인은 현시대에 불과하다.
유주의 지북탑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서러움을 느끼는 내용의 시로, "산과 강은 여전하다"로 "제때에 태어나지 못한 것"에 대한 한탄을 표현하고 있다. , 하지만 캐릭터는 다릅니다." 언어는 제한되지 않고 전염성이 있습니다.
예술적 표현의 경우, 처음 두 문장은 과거와 현재에 대한 감탄으로 시간의 길이를 묘사하고, 세 번째 문장은 탑에 올라 밖을 내다보는 것에 관한 것이며, 네 번째 문장은 공간의 광대함과 무한함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시인의 외롭고 비참한 기분. 이런 방식으로 앞면과 뒷면이 서로 반사되어 특히 감동적입니다. 문장의 길이가 혼합되어 있고, 음절이 앞에는 촘촘하고 뒤에는 여유가 있다. 이러한 억양과 조화의 변화는 예술적 매력을 크게 높여준다. 단편시 《등유주 태극》은 인정받지 못하고 외롭고 지루한 시인의 감정을 깊이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지는 유명한 시가 되었습니다.
"고인은 전에도 볼 수 없고, 뒤에 오는 사람도 보이지 않을 것이다." 『지추(吉丘)고대를 보고 노사에게 주어 수집(收傳)함』과 『등유주태거』가 동시에 쓰여졌는데, 그 내용은 참고로 확인할 수 있다. 『고대를 바라보는 기구』의 일곱 시에는 전국시대 염조왕이 러의와 곽위를 예우하고, 단왕이 천광을 예우하는 등 역사적 행위에 대한 무한한 감탄이 표현되어 있다. 그러나 안조왕과 같은 전대 성왕들은 더 이상 보이지 않았고, 그를 따르는 성군들도 그를 볼 시간이 없었다. 멀리서 그는 광활한 우주만을 보았고 그것은 영원히 지속되었고 그는 어쩔 수 없이 외로움을 느꼈고 나는 그로부터 슬픔이 흘러나왔습니다. 이 글은 시인의 좌절된 상황과 쓸쓸하고 우울한 감정을 넉넉하고 슬픈 어조로 표현하고 있다. 이런 슬픔은 재능이 없었던 낡은 사회의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널리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글은 예술적 표현 측면에서도 탁월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과거와 현재를 내려다보며 오랜 시간을 묘사하고, 세 번째 문장은 건물에 올라 밖을 내다보며 광활한 공간을 묘사한다. 넓은 배경 속에서 네 번째 문장은 시인의 고독과 슬픔, 우울함을 대조시키며 특히 감동적이다. 이 시를 낭독하면 우리는 황폐하고 비극적인 분위기를 깊이 느끼게 될 것입니다. 마치 북쪽의 광활한 광활한 그림이 우리 앞에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그림 앞에는 원대한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방법이 없는 한 남자가 서 있는 것 같습니다.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모습에 외로움과 슬픔을 느끼는 시인의 모습이 크게 감동되었습니다.
이 시는 어법상 '초자', 특히 '원유' 장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원유』에는 “천지가 무궁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부지런히 살아온 것이 나를 슬프게 한다. 가는 자에게는 닿을 수 없고 오는 자에게는 들리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문장은 이것으로부터 변형되었지만 예술적 개념은 더욱 광범위하고 강력해졌습니다.
동시에 문장 구조에서는 장문과 단문이 혼합된 추식 구문을 채택한다. 처음 두 문장에는 각각 5개의 단어와 3개의 멈춤이 있습니다.
이전 - 보이지 않음 - 고대인, 뒤 - 보이지 않음 - 다가오는 것;
마지막 두 문장입니다. 문장 각 문장에는 6개의 단어와 4개의 휴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과 땅을 오랫동안 생각하면서 혼자 슬퍼하고 눈물을 흘립니다.
처음 두 문장의 음절은 상대적으로 빠르며 시인의 우울함과 억울함을 전달하며 음절은 더욱 편안하고 부드러워지며 그의 무력감과 한숨을 보여줍니다. 전체 기사 앞뒤의 구문 길이가 고르지 않고, 음절의 음높이와 음높이가 달라지며 서로 협력하여 예술적 매력을 높입니다.
이 시는 봉건 사회에서 올곧고 재능이 있으나 괴로움을 겪는 지식인들의 억압된 상황을 깊이 있게 드러내며, 시인이 탑에 올라 과거를 내려다보며 느끼는 무한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그들의 이상이 산산이 부서진다는 것은 심오하고 전형적인 사회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의 문체는 맑고 활력이 넘친다. '한과 위의 문체'를 지닌 당나라 시의 선구자이다. 예술에서는 예술적 개념이 활발하고 시야가 넓어 시인의 자아상을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만든다. 비록 네 개의 짧은 문장이지만 사람들 앞에서 웅장하고 광대하며 공허한 예술적 그림을 보여줍니다. 탑은 우뚝 솟아 있고 시인은 독립적이며 먼 곳을 바라보고 조국의 장엄한 산과 강을 바라보고 있으며 사랑과 수천가지 생각 . 시의 처음 세 문장은 거친 필치로 윤곽을 잡고 있으며, 광활하고 광활한 우주와 고대와 현대인의 변천을 심오하고 웅장한 배경으로 삼고 있습니다. 네 번째 문장은 감동이 넘치고 펄럭이는 획으로 서정적인 주인공인 시인의 관대하고 비극적인 자아상을 그림의 중심에 세우면서 그림은 갑자기 매력과 광채로 가득 차게 된다.
이 시를 읽으면 사람들은 창창의 엄숙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깊이 느끼게 될 것입니다. 마치 북쪽의 광활한 광활한 그림이 눈앞에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그림 앞에는 큰 야망을 품은 한 남자가 서 있는 것 같습니다. 나라를 위해 봉사하지 못한 그의 모습은 문밖에서 외롭고 슬퍼하는 시인의 모습에 깊은 감동을 주었다. [1]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Chen Ziang, 호칭 Boyu(대략 서기 659년 ~ 서기 700년)는 Zizhou Shehong(현재 Shehong) 출신입니다. , 사천). 당나라 문학가이자 당나라 초기 시문학의 혁명적 인물 중 한 사람이다. 어렸을 때부터 대담한 성격을 갖고 있던 인물이다(소인샤). 24세에 진사가 되었고, 정치에 관한 책을 썼는데, 이는 오측천(吳澤泉)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그는 큰 소리로 말하고 감히 훈계하는데, 그가 말하는 내용은 현재 상황에 매우 정확합니다. 36일 건안(建an)의 오유의(吳宇夫)왕과 함께 동쪽으로 가서 거란을 정벌했으나 그의 제안은 받아들여지지 않고 대신 강등되었다. 그는 38세에 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갔고, 현 행정관 단견에게 누명을 쓰고 감옥에서 4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문학에서는 『초당사영웅』에 이어 혁신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제양대 문풍을 강력히 반대했으며, 『한위문체』를 주창하고 흥기를 강조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내용이 풍부하고 활기차고 단순합니다. 그는 당나라 시가혁신의 선구자였다. [2]
그의 시적 스타일은 웅장하고 의미가 심오하며 활기차고 강력하며 "진보유 컬렉션"은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그가 유시이(You Shiyi)를 역임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진시이(Chen Shiyi)라고 불렀다. 그는 현존하는 시가 100편이 넘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만난 느낌" 38수, "고대를 보는 지추(Jiqiu)와 노사에게 선물하여 수집함", "등유주 태극(Dengyouzhou Taige)" 7수입니다.
당(唐) 서종(瑞宗) 문명 원년(684)에 진시(金師)였으며, 후에 유시이(吉師)로 승격되었다. 그 후 오유의를 따라 동쪽으로 거란족을 정복하기 위해 여러 번 항의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나 질책을 받고 강등되었습니다.
정치계에서는 Chen Ziang이 현재의 단점에 대응하여 몇 가지 개혁 제안을 내놓았습니다. 문학적으로는 당초의 화려한 시풍을 고려하여 한·위의 문체를 복원할 것을 주장하고, 제·량 이후의 형식주의적 문체에 반대하였다. 『등유주태극』, 『만남의 정』 등 38수 등 그의 창작물은 단순하고 명쾌한 문체, 황량하고 흥미진진한 문체를 갖고 있어 당나라 초기 시문체의 변화를 보여준다.
'진장전'이 있는데, 그 사건은 '당고서' 190권, '당신서' 107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en Ziang의 'Deng Youzhou Taiwan Song'이 상하이 교육 출판사 6학년 2학기 13과에 게재되었습니다.
Chen Zi'ang의시는 문체가 웅장하고 의미가 심오하며 활기차고 강력하며 그의 "Chen Boyu 모음집"은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Chen Ziang이 10대였을 때, 그의 가족은 상대적으로 부유했고, 자선 활동을 좋아했고 관대했으며 관대했습니다. 그는 성인이 된 후에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고, 책도 많이 읽었으며, 글도 잘 썼습니다. 동시에 그는 국정에 관심을 갖고 정치에서 성과를 내도록 요청했다. 24 세에 그는 Guanlintai Zhengzi로 승진했으며 나중에 Youshiyi로 승진했습니다. 오측천이 집권했을 때, 그녀는 관리들을 잔인하게 대하고 무고한 사람들을 무차별적으로 살해했습니다. 그는 박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거듭 항의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Wu Zetian은 Yazhou Road를 통해 Shushan Road를 발굴하여 Qiang 사람들을 공격 할 계획을 세웠으며 이에 반대하는 편지를 쓰고 사람들과 함께 쉬도록 옹호했습니다. 그의 노골적인 의견은 종종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그는 한때 "당에 반대한다"는 이유로 투옥되었고 Wu Zetian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투옥되었습니다. 초공 2년(686)에 좌북극교지의 군대를 따라 북서쪽의 거연해와 장예수 지역에 이르렀다. 통천장수 원년(696년), 거탄 이금중과 손만영이 모반을 일으키고 건안왕 무유이의 군대와 함께 나갔다. 두 번이나 군대에 입대하면서 그는 변경의 상황과 지역 주민들의 삶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성력 원년(698)에 그가 해임되어 고향으로 돌아오자마자 아버지가 세상을 떠났다. 애도 기간 동안 유력 재상 오삼사는 서홍현 행정관 단건락지를 사주하여 그를 박해했습니다. 그는 감옥에서 부당하게 사망했습니다 (Shen Yazhi의 "Shangjiujiang Zheng Shijun Shu"). 오늘날 Shehong County의 고대 성벽은 "Zi'ang City"로 명명되었으며 거리에는 Chen Zi'ang을 기념하여 "Boyu Road"와 같은 이름이 있습니다.
진장의 시 창작은 당시 혁신의 길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Lu Zangyong은 "쇠퇴를 통제했습니다. 세상이 갑자기 변했습니다"( "진보유 전집 서문")라고 말했습니다. 송나라의 유커좡(劉宗莊)은 『후촌시담』에서 “당초 왕·양·심·송은 작명에 능했으나 제·양의 문체에서 벗어나지 않았으며, 그들은 육조의 허약함을 휩쓸고 황나라 초기를 돌보았던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김원호의 “시와 절기”에도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왕조가 서예와 먹밭을 휩쓸었는데, 제량나라는 패하지 않았다. 공덕이 오나라와 맞먹는다면 모두 정확하다”며 당시 혁신의 선구자로서 큰 공헌을 했다고 높이 평가했다. .
그러나 그의 시에는 여전히 지루한 언어와 불분명한 이미지가 나타나는 단점이 있다.
중국 이름 : Chen Ziang 별명 : Chen Shiyi 국적 : 중국 출신지 : Zizhou Shehong (현 쓰촨성 Shehong County) 생년월일 : 서기 659년 사망 날짜 : 서기 700년 직업 : 작가 대표 당나라 작품: "감회" 38수, "고대를 보고 노사에게 헌상함" 7수, "등유주 태거" 시
육조 이후 당초 시진핑의 스타일은 우아하고 섬세하다. 진장의 시는 진보적이고 실질적인 사상적 내용과 단순하고 활발한 어체를 지닌 당나라 시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다. Chen Ziang이 죽은 후, 그의 친구 Lu Zangyong은 그의 유작 10권을 편찬했습니다. 현재 존재하는 '진보위전집'은 후세에 의해 재편집되었습니다. 판본 중에는 명나라 홍치시대 양승이 편찬한 양춘의 『진보옥문』10권에 수록된 작품이 많고, 『당신서』의 전기를 붙인 부록이 있다. " 및 기타 관련 자료. 『시부총칸』 버전은 이 버전을 바탕으로 복사되었습니다. "세계 도서관" 버전은 명나라와 청나라 버전을 기반으로 여러 번 개정되었습니다. 오늘의 Xu Peng은 "Sibu Congkan"본을 기반으로 "Chen Zi'ang Collection"을 교정하고 "Complete Tang Poems", "Complete Tang Prose", "Wenyuan Yinghua"및 기타 서적을 교정하고 10 개가 넘는시를 추가했습니다. 와 수필이 있어 더욱 완성도가 높습니다. 이 책은 낙용의 진장기(陳張史)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Peng Qingsheng에는 "Chen Zi'ang의시에 대한 주석"이 있습니다. 그가 편찬한 『진장연대기』와 『각파의 논평』이 첨부되어 있다. Cen Zhongmian은 "진장(陳張)의 행적과 전집"("부인설지" 제14권 제1호 및 제2호에 수록됨)이라는 글을 썼습니다.
『청운장』, 『서른여덟의 만남시』, 『관경우장』, 『원앙장』, 『동방좌시와 수죽수리』, 『수필』 등의 시와 수필이 있다. "Jiqiu Langu는 Lu Jushi에게 7 개의시를 헌상하여 수집했습니다", "Qiao Buque Zhizhi에 회신하기 위해 서쪽으로 Sanguan으로 돌아 왔습니다", "Duxiakou Mountain은 Zhizhi Wang Erwujing에게 Qiao Buque를 선물했습니다", "Juyan Ancient City에서 Qiao Twelve Zhizhi에 새겨졌습니다." ", "조유진곡을 위한 두 시", "나와 함께 있는 한국 사신에게 답하라", "기문 원정 중 송나라 11일 입대 문제에 대한 답", "안 낙양사에게 보답하다", "산정에서 혜회대사의 가을밤에 드리는 회답", "선물", "종시호텔에서 이찬군에게 포상", "여름 숲의 봄에 혜혜사에게 포상", "에 합류하다" 송나라 군대와 꿈을 묻다 조류는 노와 진의 두 아들의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여름과 이간준 총시', '성희선생이 가을 정원에 아프다', '저저우시 북탑의 산수화', '다채로운 나무의 노래', '춘태음'', '한시지 길라오시' 숙제', '덩유저우 타이완 노래', '군대에서 히말라야를 만나는 술 취한 노래', '추를 바라보는 두징먼', '후기 자렉샹 현', '비 온 뒤 왕위안과 함께한 덩카이위안' 남쪽 탑에서 사찰에는 산정에 홀로 앉아 있는 회대사를 기리는 선물이 있었다. 음달수', '유구고명저택이별', '류시구이별', '위시나오', '봄밤 친구에게 이별을 위한 시 2편', "쑤이저우 난장 노인에게 작별", "동래의 학자 왕오징에게 작별", "량의 이얼명 저택에 작별", "좌랑 최에게 작별", 양왕의 동방 원정에서 나온 Rong et al. 보존된 도기는 양쯔강 남쪽에서 같은 바람 문자를 사용했습니다.", "지시우좌왕유귀와의 행복한 만남", "추이시의 두 사신이 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기성의 북서탑에 올라 추이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 "도성통합", "사랑의 달밤", "회상인방 여름여행", "봄의 금등반(원워크나인)", "화관", "비삼림정 공공집회", "자금성 호추전에서 잔치를 벌인다", "위의 정원사가 가을정에서 헤메로칼리스에 대한 한 가지를 찬미하다", "해질녘에 고임정에서 잔치를 벌인다", "해질녘에 고임각에서 잔치를 벌인다", "밤의 샤오위 스타일 상원', '나성관석유부영' 제도', '풍화제(이즈오추)가 (이즈오추)에 가서 사건에 경의를 표하고 제도에 대한 심정과 반응을 보고한다', '토지에 보답하고 이족이 유랑하는 바위, 아무 문제 없이 성벽에 은둔 생활", "바이디 성의 향수", "선산의 향수", "소공●Zuozhou Youlingxia Qingshucunpu", "Suxiang River Yipu", "Yancang Cao Qitui Minglu에게 선물" "허록명복이 장군에게 성으로 돌아갈 것을 알렸다", "강에서 잠시 동안 샤오시와 유삼현신에게 작별 인사", "사절을 만나다", "가을에 형주현 최병초의 연회를 만나다", " 아픈 사람의 집', '창시산 연못 취수강에서 3일 연회', '허저우 진커우에서 처남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따라잡기 전에 동양협까지 걸어간다.' "보여주기 위해 기억에 썼다", "완저우 샤오파의 배는 밀물을 이용하여 쓰촨에 있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보냈다", "절벽 협곡에 들어가면 안주천과 벌목천의 원천이 한적하고 깊고, 숲과 능선이 묘하게 대비된다”, “동양협에 들어가는 것과 리밍푸의 배는 같지 않다”, “위와 마찬가지로 일본어로, 주인은 부상을 입었고, 장수와 평화가 있었다. , Fu Shaofu", "Nanshan 고향의 나무는 한여름에 반사되고 5 월은 조용하고 시원하며 혼자 앉아 거리를 생각하며 10 개의 운율로 이어집니다", "고대 도시 Zhangye로 돌아가서 동군이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위무술에게 선물", "산봉수를 교십이신에게 제물로 바치는 비문", "먼저 협곡 쓴바람에 들어가 고향에 있는 친척과 친구에게 보내기", "말을 씻는 비문" 들판과 바위와 오렌지 방문", "고대 의미의 서링비 비문"("링비 비문이 있는 작품)", "지시유 최사이에게 작별 인사 및 3월 3일 왕밍푸 산팅각에서 연회(참조) 의 나이에 잡창의 마지막 문장에 한 단어가 빠졌다)"
집필 배경
서기 696년, 거란이 영주를 함락시키고, 진장(陳張)이 명을 받았다. 군대를 이끄는 장군은 어리석어서 여러 차례 패배를 당했고, 진장(陳張)은 많은 제안을 했지만,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좋은 전략이 실현되지 않는 것을 보고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그는 유주 테라스에 올라 전국시대에 천하를 정복한 안조왕을 생각하고 너무 슬프고 화가 나서 '유주 테라스 오르는 노래'를 지었습니다. 인민교육출판사 중국어 2급 권에 실린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중국어 2급 권 1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Liu Jingwen이 시골 여행에서 받은 선물과 Wang Lun에게 책
2급 버전 제2권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Xugongdian의 Lu산 폭포에 관한 Caosu New City Quatra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