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왕웨이(Wang Wei)가 지은 자연 풍경을 묘사한 시
위안얼(Yuan Er) 사절을 안시(Anxi)로 보냅니다
웨이청(Weicheng)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습니다. 게스트하우스는 푸르르고 버드나무는 새것이다.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조언합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이 노래는 자연풍경을 묘사한 곡이다
줄리정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고 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산속의 가을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찾아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 향기를 마음대로 쉬게하면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중난산
태이는 산이있는 천국의 수도와 가깝습니다. 그리고 바다가 연결되었습니다.
뒤를 돌아보면 흰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바뀌고, 계곡과 구름도 많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향지사를 지나
향지사는 몰랐는데 몇 마일 떨어진 운봉에 들어갔습니다.
고목 위를 걷는 사람도 없는 깊은 산 속 종은 어디에 있을까?
봄소리가 바위를 삼키고, 태양은 차갑고 푸르다.
황혼의 하늘에서 연못이 노래하고, 독룡이 선에 의해 통제됩니다.
한강의 경치
추와 분리. 3상과 연결되고, 9개 형문파가 연결된다.
하늘과 땅을 넘어 강물이 흐르고, 산들이 아름답다.
부천포의 하늘에는 파도가 일고 있다.
바람이 부는 향양의 좋은 날, Liu Zui와 Shan Weng 2. Wang Wei가 쓴 자연 풍경을 묘사한 시
Yuan Er 특사에게 작별 인사 Anxi Weicheng Chaoyu 도시는 가볍고 먼지가 많습니다.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입니다. 버드나무 색상이 새롭습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이 노래는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으르렁거리는 주리정의 자연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산속에는 가을이 어둡습니다. 빈 산에 새비가 내리고 나면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옵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면 왕과 손자가 산과 바다가 연결되어있는 천도와 가까운 중난산에 머물 수 있습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녹색 안개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들어옵니다.
들판의 봉우리도 달라지고, 구름과 햇빛도 달라지네요.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향지사를 지나 향지사를 몰랐는데 몇 마일 떨어진 운봉에 들어갔습니다. 고목 사이를 걷는 사람이 없습니다. 깊은 산 속에서 시계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봄소리가 바위를 삼키고, 태양은 차갑고 푸르다.
황혼녘에는 연못이 하늘에서 노래하고, 안찬독룡이 한강을 바라보고 있다. 초와 사이는 삼상과 연결되고, 형문구종은 연결된다.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부천포의 하늘에는 파도가 일고 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샹양의 날, 나는 산사람과 함께 술에 취해버렸습니다. 3. 왕웨이의 풍경을 묘사한 시
1. "가을의 황혼 속에 사는 산"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2. "사슴과 차이"
텅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3. "원얼 특사를 안시로 보내다"
웨이청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이고 버드 나무는 새롭습니다.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조언합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4. "줄리정"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고 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5. "향지사를 지나다"
향지사는 모르지만 몇 마일 떨어진 운봉에 들어갔습니다.
고대 나무는 사람이 다니지 않고 산에는 종소리도 없습니다.
봄소리가 바위를 삼키고, 태양은 차갑고 푸르다.
저녁 하늘에는 연못이 음악으로 가득 차고, 선은 독룡을 조종하는 데 사용됩니다.
6. '산 속에서'
시냇물은 맑고 하얀 바위가 솟아오르고, 추운 날씨에는 붉은 잎이 드물다.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사람들의 옷은 젖어있습니다.
7. "산속의 집"
나무문을 쓸쓸함이 덮고, 떨어지는 빛을 마주한 광활함.
곳곳에 학둥지와 소나무가 있어 비둘기문을 찾는 사람은 거의 없다.
푸른 대나무에는 새로운 가루가 담겨 있고, 붉은 연꽃에는 헌 옷이 벗겨져 있다.
페리에서 불꽃놀이가 시작되고 곳곳에서 밤나무가 수집됩니다.
8. "Pei Xiu Caidi에게 선물 한 Wangchuan Residence"
차가운 산은 녹색으로 변하고 가을 물은 날마다 흐릅니다.
장작문 밖에 막대기에 기대어 바람에 날리는 저녁 매미소리를 들으며.
아직 여객선 위로 해가 지고 있고, 폐허에는 연기만 자욱하다.
돌아오는 날, 나는 술에 취해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앞에서 노래를 흥얼거렸다.
9. "중난산"
타이이는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뻗어 있어 천국의 수도에 가깝습니다.
뒤를 돌아보면 흰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바뀌고, 계곡과 구름도 많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10. "Weichuan Tianjia"
시골에는 지는 해가 빛나고 뒷골목에는 소와 양이 돌아옵니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도 있고 밀묘도 있고, 뽕잎 위에 누에가 자고 있어요.
티안푸가 호미에 왔는데, 우리는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부럽고 여유로우며 슬픔도 옅어지는 시간이다.
11. "도서사"
청음각에는 비가 조금씩 내리고, 깊은 뜰에는 하루가 열리고 있다.
앉아서 푸른 이끼를 바라보니 옷을 입고 싶어진다.
12. "의사님 안녕"
동부 교외의 봄풀은 푸르고, 말을 몰고 여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꽝푸샹(Kuang Fuxiang) 산 바깥에는 유인원들이 노래하고, 호남성에는 물이 흐르고 있다.
Daoyi Chuanlu 버전, Jiangguanhou Mingzu.
후이푸가 관직을 맡고, 주관이 국가에 경의를 표한다.
먼 별장에서 외로운 꾀꼬리가 노래하고, 들살구가 산으로 우편물을 보낸다.
음악은 아침과 저녁에 연주되며, 중국 남부에서는 가을이 유일한 시간입니다.
13. "란천으로 돌아가기 위해 청년 맨션에 돈 보내기"
잔디는 밝고 햇살이 좋으며 타오 위안에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핑즈푸를 손에 들고 라오라이이가 떠나는 모습을 지켜봤다.
산에 벚꽃이 필 때마다 제비들도 함께 돌아옵니다.
올해의 차가운 음식과 술은 차이페이에게 돌려줘야 한다.
14. "복숭아꽃 여행"
산과 봄을 사랑하며 어선들이 물을 쫓아가고, 해협 양쪽의 복숭아꽃이 태고의 물에 둘러싸여 있다.
앉아서 맹그로브를 바라보다가 어디까지 왔는지 모르겠고, 칭시강 끝까지 걸어가는데 문득 누군가가 보인다.
산길은 슬쩍 초입까지 올라가고, 산이 열리고 평지가 보인다.
멀리서 보면 구름 가득한 나무가 보이고, 가까이 다가가면 수천 송이의 꽃대나무가 흩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나무꾼이 먼저 한나라 이름을 소개했지만 주민들은 진나라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
무릉원에 사는 사람들도 사물 밖에서 자기 분야를 시작한다.
달은 밝고, 소나무 아래 방은 조용하고, 일출은 흐리고, 닭과 개는 시끄럽다.
일반 손님들이 모여서 집으로 초대하여 도시에 대해 물어보려고 경쟁한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핑밍의 골목길에는 꽃들이 피어나고, 황혼녘에는 어부들과 나무꾼들이 물놀이를 즐긴다.
처음에는 지구를 피해 인간계로 갔지만, 불멸자가 되자 돌아오지 않았다.
저 멀리 공윤산을 바라보며 계곡에 사람이 있는 줄 누가 알겠습니까?
영적인 세계는 냄새도 맡고 보기도 어렵고, 땅의 마음은 아직도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동굴이 산으로 분리되어 있든 강으로 분리되어 있든 Cijia는 결국 오랜 시간 동안 여행하게 될 것입니다.
지나가고 나면 과거를 놓치지 않겠다고 말하고, 산봉우리와 계곡은 변할 것임을 안다.
당시에는 산 속 깊은 곳이라는 것만 기록되어 있으며 청시는 여러 번 윈린에 도착했습니다.
봄이 오면 복숭아꽃과 물이 도처에 있는데 선경의 근원은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다.
15. "상사병"
남쪽에는 팥이 자라고 봄이 되면 가지 몇 개가 나온다.
그 중에서 더 많이 골라주셨으면 좋겠는데, 이게 가장 사랑받는 것 같아요. 4. 풍경을 묘사한 왕웨이의 시
꽃은 힘없이 떨어지고, 제비는 마치 예전에 서로를 알았던 것처럼 돌아왔다. (Yan Shu의 "Huanxi Sand")
야생화가 점차 눈을 사로잡기 때문에 아사쿠사에는 말발굽이 없습니다. (바이거이의 '전당호 봄기행')
탕리잎은 연한 붉은색으로 물들고, 하얀 눈향기와 함께 메밀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왕위청의 '마을여행')
구석에 매화 여러 송이가 있고 링한이 홀로 꽃을 피운다. (왕안시의 '매화')
나무가 많고 풀이 무성합니다. (조조의 '바다보기')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도연명의 『귀농과 들에서 생활(3부)』)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으니 풀이 무성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도연명의 '돌아가서 들에 살다(3부)')
시냇가에는 외로운 풀이 자라고, 깊은 나무에는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다. (Wei Yingwu의 "Chuzhou West Stream")
Qingchuan에는 한양 나무, 향기로운 풀, 무성한 앵무새 섬이 있습니다. (최호의 '황학탑')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샘물에서 노래한다. (왕웨이의 '새소리')
슬플 때는 꽃이 눈물로 튀는 것을 느끼고, 다른 새들을 미워하고 겁을 먹습니다. (두보의 "봄의 희망")
고향 책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왕완의 '자북산 아래')
산 공기가 날로 좋아지고 새들이 날아오른다. (Tao Yuanming의 "술(5부)") 5. 자연에 관한 시
Wang Wei의 산수시는 웅장하고 화려한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더욱 우아하고 우아한 풍경 장면을 포함합니다.
예: '한강린판' '추사이산샹은 연결되어 있고, 징먼은 9개 세력으로 연결되어 있다.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부천포 현 마을, 파도가 하늘을 난다. 양양의 화창한 날, 나는 산남자와 함께 취해 있다."
또 다른 예는 "타이이는 하늘에 가깝고, 산은 바다로 이어져 있고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본다.” 들어가 보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산은 변하고 하늘은 맑고 계곡도 많다. 어딘가에 머물기를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부탁한다. "
앞의 시는 강한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는데, 수묵산수의 산수와 붓놀림을 사용하고, 넓은 면적에 먹을 사용하여 윤곽을 그린다. 물과 하늘이 함께 떠 있고 산이 희미하게 물들어있는 장한의 웅장하고 장엄한 풍경. 후자의시는 중난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산의 녹색 안개는 푸르르고 수천 개의 바위와 계곡은 모두 광대 한 "흰 구름"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녹색 안개". 6. 자연에 관한 시
1. 당나라 왕웨이의 '청류'. 황화천에 들어갈 때마다 청류물을 쫓는다.
산을 따라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을 것이고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는 소리가 많이 나지만 소나무 깊은 곳에서는 색이 조용하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비친다. 내 마음은 이미 자유롭고 청천강은 너무나 평화롭습니다.
바위 위에서 기다리시면 낚시가 끝납니다. 2. 당나라 장견의 '포산사 뒤 사찰에 새긴 글' 이른 아침에 고대 사찰에 들어서면 높은 숲에 첫 번째 태양이 빛난다.
대나무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은 꽃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공허하게 한다.
종소리와 종소리를 제외한 모든 소리는 조용합니다. 3. 당나라 왕지환의 '황새탑 오르기' 해가 산 너머로 지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든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세요. 4. 당나라 왕지환의 『량저우자(梁州治)』 흰 구름 가운데 황하(黃河) 저 멀리, 만인산(萬仁山)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다.
왜 강피리가 버드나무를 비난해야 합니까? 봄바람이 옥문관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5. 당나라 왕보(王母)의 『등태자정시』 등태자의 높은 정자는 강주 근처에 있는데, 그는 옥을 입은 명란과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춘다.
칠해진 건물은 남포 구름을 향해 날아가고, 구슬 커튼은 황혼의 서쪽 산 비 속으로 굴러갑니다. Xianyuntan Lake의 그림자는 길고 상황이 변하며 별은 여러 가을에 움직입니다.
지금 누각에 있는 황제의 아들은 어디에 있나요? 문지방 밖에는 양쯔강이 자유롭게 흐른다. 6. 당나라 이백의 "금령 봉황 테라스 오름" 봉황은 봉황 테라스를 여행하고 봉황이 단을 떠나면 빈 강이 저절로 흐릅니다.
오궁의 꽃과 식물은 한적한 길에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이되었습니다. 푸른 하늘과 반쯤 무너진 세 개의 산 너머에 백로주는 물의 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떠 다니는 구름은 태양을 깨뜨릴 수 있고 장안의 부재는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7. 당나라 이백의 "바이디성 조기 출발"바이디의 작별 연설은 화려한 구름 속에 있었고 강릉까지 수천 마일을 하루 만에 돌아 왔습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8. 당나라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다' 햇빛을 받으면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멀리 강 앞에 걸려 있는 폭포를 볼 수 있다.
날아가는 기류는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처럼 3천 피트 아래로 흐른다. 9. 당나라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천문은 초강의 개구를 막고 이 곳까지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우뚝 솟아 있고, 외로운 돛은 태양으로부터 나온다.
10. 당나라 이백의 "광령 황학루에서 맹호연에게 작별 인사" 오랜 친구가 서쪽 황학루에 작별을 고했고, 3월 양주에서 불꽃놀이가 내려왔습니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11. 당나라 추이호(Cui Hao)의 "황학루(Yellow Crane Tower)" 과거에는 사람들이 황학을 타고 그곳에 갔었지만 이곳에는 황학루가 비어 있었습니다.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무성하고 풀도 무성하며 앵무새섬은 푸르다.
리무 샹관은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12. 당나라 백거이의 "전당호 봄기행"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은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무작위로 피어나는 꽃들이 점차 눈을 사로잡으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동쪽입니다. 13. 당나라 백거이의 <황혼시> 지는 해가 물 위에 퍼지고 강의 절반은 바스락거리고 강의 절반은 붉게 물든다.
가난한 9월 셋째 밤,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 같다. 14. 당나라 장계(張族)의 "단풍교 밤계류"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은 서리로 가득 차 있고, 어업불과 우울한 잠이 든다.
구수시 외곽 한산사에서는 여객선을 알리는 자정종이 울렸다. 15. 당나라 유우희의 "죽가지시" 버드 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평하고 랑장 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해는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는 비가 내리지만 길은 가차없고 화창하다. 16. 당나라 두무의 "강남천" 꾀꼬리는 수천 리에서 녹색과 붉은 빛을 반사하며 노래하고, 산과 강에는 술 깃발이 휘날린다.
남조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안개 속에 많은 탑이 있다. 17. 당나라 두무의 "산 여행" 멀리 한산산 위로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흰 구름 속에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밤에 멈춰 단풍나무 숲에 앉아 있으면 나뭇잎이 서리로 인해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든다. 18. 당나라 장호(張湖)의 『금릉나루에 새겨져 있다』 금릉진 수산탑을 건너는 여행자는 하룻밤을 걱정할 수 있다.
썰물 때 밤 강의 지는 달 속에 두 별과 세 별이 과주이다. 19. 당나라의 "왕웨(Wang Yue)" 두보(Du 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자라고 있고, 새들은 안구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20. 당나라 두보의 '혼자 강가를 걷다 꽃을 찾으다' 황사의 친가에는 꽃이 가득하고, 수천 송이의 꽃이 나뭇가지에 낮게 매달려 있다.
나비들은 시시각각 춤을 추고, 꾀꼬리들은 여유롭게 노래를 부른다. 7. 자연에 관한 시
1. "봄날"
작가 주희, 왕조와 송나라
수라바야 해변에는 태양이 향기롭고, 그리고 끝없는 풍경은 잠시 동안 새로운 것입니다.
동풍을 알아보기 쉽고, 언제나 알록달록한 색감이 봄이다.
번역:
수라바야 해안의 아름답고 화창한 봄 소풍, 끝없는 풍경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꽃을 피우고 보랏빛과 붉은빛이 도처에 피어난다.
2. "전당호 봄기행"
저자 당나라 백거이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눈을 사로잡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호수 동쪽으로, 녹색 포플러 그늘 아래 백사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언어 번역 :
구산사 북쪽, 가공각 서쪽을 걷다 보면 호수 물이 막 솟아 오르고 해안과 수평이되고 흰 구름이 매우 매달려 있습니다. 낮은.
초기의 노란 꾀꼬리 여러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에 앉기 위해 경쟁하고 있고, 새로 도착한 제비들은 둥지를 짓고 진흙을 나르느라 바쁘다.
야생화가 피어나면 눈부시게 피어나고, 봄풀은 아직 말발굽을 덮을 만큼 자라지 않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 동쪽의 풍경은 하얀 모래 제방을 가로지르는 버드나무가 줄지어 있는 모습을 잊을 수 없습니다.
3. "서강 위의 달: 황사길 야간 산책"
작가 Xin Qiji, 송나라
까치들은 밝은 빛에 겁을 먹습니다 달과 매미가 한밤중에 바람에 노래합니다.
벼꽃 향기는 풍작을 의미합니다. 개구리 소리를 들어보세요.
하늘 밖에 별이 일곱, 여덟 개가 있고, 산 앞에는 비가 두세 군데 있다.
옛날 마오디아 사회의 숲 옆. 길은 개울로 바뀌고 갑자기 다리가 나타납니다.
번역:
하늘의 밝은 달이 나무 꼭대기 위로 떠올라 나뭇가지에 앉은 까치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시원한 저녁바람이 멀리서 매미의 지저귀는 소리를 전하는 것 같았다.
벼꽃 향기 속에 사람들은 풍년을 이야기하고, 마치 풍년을 이야기하는 듯 귓가에 개구리 울음소리가 터져나온다.
하늘에는 가벼운 구름이 떠다니고, 반짝이는 별들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산 앞에는 가벼운 비가 내린다. 과거의 친숙한 마오디안 오두막은 여전히 투투 사원 근처 숲 속에 자리잡고 있었다. 모퉁이를 돌자 마오뎬이 갑자기 우리 앞에 나타났다.
4. '강에 내리는 눈'
작가 유종원, 당나라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다 .
차가운 강물 속에서 눈밭에서 코이어 비옷을 입은 채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언어 번역:
수천 개의 산과 능선에는 새의 흔적이 없으며 수천 개의 도로에는 보행자의 흔적이 없습니다.
쓸쓸한 배 위에서 비옷과 대나무 모자를 쓴 어부가 바람과 눈 속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다.
5. 『가을산숙』
저자 당나라 왕위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텅 빈 산은 새로운 비에 젖었고, 내리는 밤은 사람들을 초가을처럼 느끼게 했습니다.
밝은 달은 소나무 사이로 맑은 빛을 비추고, 바위에는 맑은 샘물이 흐른다.
대나무 숲의 소음은 빨래하는 소녀의 귀환이라 생각되고, 연잎의 흔들리는 소리는 배를 오르내리는 것으로 생각된다.
봄의 아름다움은 사라져도 좋지만 가을의 산왕과 손자는 오래 머물 수 있습니다. 8. 왕웨이는 자연산수를 묘사한 시에서 어떤 조용하고 아름다운 시적 환경을 조성하였는가?
왕웨이는 당나라 번영의 대표적인 산수시 작가이다. 그의 본가는 태원기이다. 그의 가족은 포(현재 산서성 영기)에서 태어났으며, 장안 원년(701), 무황후 원년에 태어났다.
15세부터 장안으로 유학하여 몇 년간 개원 9년(721)에 진사로 승격되어 정씨로 풀려났다. 그리고 제주시창으로 강등되어 군에 입대하였다. 그 후 그는 관직과 은둔 생활을 차례로 시작하여 기상, 송산, 중남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였고, 중난산에 왕천별장을 지어 은둔 생활을 하였다.
그는 또한 승진을 위해 장구령 총리에게 시를 바쳤고, 공식 권한에서 유물을 수집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한때 검열관을 감독하고 축제의 심사위원으로 Hexi Jiedu에 파견되었습니다. 남쪽의 선택을 알기 위한 검열관 역할도 했다. 천보 14년(755)에 안시의 난이 일어났다. 자덕 원년(756)에 반란이 장안을 함락시켰고 그는 강제로 위직을 맡았다.
이듬해 두 수도가 수복되자 그는 유죄 판결을 받고 투옥되었지만 즉시 사면되어 원래의 지위로 복귀되었을 뿐만 아니라 점차 승진하여 상수우성(商樹伯)의 지위에까지 이르렀다. 그러나 왕위는 말년에 더 이상 관직에서 명예를 누리고 불명예를 당하고 싶지 않았으며, 퇴임한 후에는 종종 향을 피우고 혼자 앉아 명상과 독송을 하다가 2년째에 사망했습니다. 원나라(761) 때 61세.
성취를 이루고 불멸의 명성을 얻고 자했던 당시의 많은 재능있는 사람들처럼 왕웨이는 젊었을 때 명성에 대한 열정과 열망이 있었고 삶에 대해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는 '청춘기행'에서 "국경으로 가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누가 알겠느냐. 죽어도 영웅의 뼈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그의 시. "장 판사를 허시로 보내라"는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래는 평평하고 눈은 하얗습니다. 펑은 노란 구름 속으로 굴러갔습니다. 그는 장검에 아낌없이 기대어 노래를 부르며 당신을 보냅니다."
음색이 높고 정신이 웅장합니다. 왕유는 하서가도시(河結吉師)에 갔을 때 만리장성 바깥으로 나갔고, 성을 떠나기 전후에 지은 시로는 『군행군에 대하여』, 『사냥을 관찰하다』, 『창밖의 작문』 등이 있다. 요새', '원나라 둘째 사신을 안시로 보내다' 등 강렬하고 밝은 사상이 가득하다. 감동과 추진력이 넘친다.
그의 '성곽사신'은 이렇게 말한다. 자전거는 곁을 묻고 싶은데 나라의 것이어서 세상을 떠났다. Zheng Peng은 Hansai를 떠나 Yan으로 돌아와 Hutian에 들어갔습니다.
사막의 쓸쓸한 연기가 곧게 펴지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다. Xiao Guan이 탑승을 기다리는 동안 그는 항상 Yan Ran을 보호할 것입니다.
탁월한 풍경 묘사에 영웅적 정신이 녹아들어 장엄한 시적 경지를 이룬다.
끝없는 강물과 드넓은 지평선에 지는 해, 사막의 외로운 요새에 피어오르는 봉화 연기는 세상 끝까지 여행하려는 시인의 영웅적인 정신을 드러낸다.
그러나 왕웨이가 당시사상의 대가로서 위상을 확립한 것은 그의 은둔적인 감정을 표현한 풍경화와 목가시였다. 그는 음악과 그림에 능숙하며,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시에서 "시 속의 그림, 그림 속의 시"라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시적 환경을 조성한다.
예를 들어 '어두운 가을 산이 사는 곳':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이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에 맑은 샘이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싱그럽고 조용하며 생기가 넘치는 풍경 속에서 만물의 생명의 끝없는 기쁨을 느낄 수 있으며, 정신은 맑고 막힘없는 경지로 승화되어 자연의 아름다움과 당신의 마음은 완전히 통합되어 물, 달, 거울처럼 멈출 수 없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시적 영역을 만듭니다. 텅 빈 거울 세계의 아름다움과 평온함은 왕웨이의 목가적인 산수화 예술의 결정체입니다.
맑은 정신 덕분에 그는 자연을 매우 세심하게 관찰하고 매우 예리하게 느꼈으며, 마치 화가처럼 자연의 움직임의 빛과 색을 잘 포착했으며, 그의 작품에서는 매우 풍부한 색상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시: 해질녘에는 강과 호수가 하얗고, 밀물이 오면 하늘과 땅은 푸르다. ( "성 귀주에게 작별 인사") 봄 소리가 위험한 바위를 삼키고 태양은 차갑고 녹색입니다.
( "향지사를 지나다") 징시 강에서 흰 바위가 솟아 오르고 추운 날씨에는 붉은 잎이 드물다.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사람들의 옷은 젖어 있습니다.
('산 속에서') 흰 구름이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초록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다르고, 구름과 햇빛도 다릅니다.
( "중난 산") 희미한 일몰은 강과 호수를 더욱 하얗게 만들고, 조수가 하늘을 덮고 마치 하늘과 땅도 푸른 조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나는 색상의 대비이고, 다른 하나는 색상의 상호 생성입니다.
일본색은 원래 따뜻한 톤인데 소나무 숲의 시원한 톤과 짙은 녹색이 차가운 느낌을 주는 것이 조건색의 기능이다. 붉은 잎은 시들고, 상록수는 더욱 푸르러진다. 이 녹색이 공간을 가득 채우고, 하늘은 비가 내리지 않은 채 젖은 옷처럼 느껴진다.
'흰 구름이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가서 허무를 본다'는 것은 수묵화처럼 희미하고 흐릿하며 연기와 구름도 사라져 간다. Wang Wei는 화가의 눈과 시인의 감정을 사용하여 사물의 자연미, 평온함, 아름다움 및 천상의 매력에 대해 글을 씁니다.
당시 맹호연은 왕웨이 못지않게 유명했고, 자연산수에 대한 글에도 능한 시인이었다. 그는 왕웨이보다 먼저 태어나고 죽었으나 왕웨이 이후에 유명해졌다.
맹호연(孟浩然, 689~740)은 양양(楊陽) 출신으로 평생을 재위했던 당나라의 시인 중 한 사람이다. 40세가 되기 전에는 루먼산(夢文山)에서 멀지 않은 한강 이남에서 은둔 생활을 하였으며, 남쪽으로는 강서(江西), 호남(湖南), 북쪽으로는 유주(吳州)에 이르렀고, 한때 낙양(洛陽)에 살다가 월중(月忠)에 이르렀다.
개원 16년(728)에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장안에 들어가 왕위, 장구령 등을 만나 시가계의 명사들과 친분을 쌓기 시작했다. 이듬해에는 '구름은 맑고 강은 맑고 봉황나무에는 빗방울이 적다'라는 제목으로 도읍을 옮기는 비도(密州)에 대한 시를 썼으나 불행하게도 실패했다.
나중에 그는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남쪽으로 Wuyue로갔습니다. 개원 25년(737년) 장구령이 형주 궁정에 입성하여 많은 노래로 보상을 받았다.
그는 성공하지 못한 채 3년 후 세상을 떠났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맹호연은 진정한 은둔 시인이다.
리바이는 "맹사님에 대한 나의 사랑은 온 세상에 알려져 있다. 미인은 왕관을 버리고 그녀의 하얀 머리는 솔구름 속에 누워 있다"고 말했다. "몽호연에게 선물") 사실 맹호연은 본의 아니게 그렇게 한 것이 아닙니다. 번영했던 당나라의 다른 시인들처럼 그는 세상을 돕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시 "동팅호에서 장 총리에게 선물함"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August Lake의 수위는 순수함과 혼합되어 있습니다. Yunmengze 위로 증기가 솟아 오르고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들고 있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이 시는 장숴(장구령에게 전한 말), '임원 부러워 물고기'가 앉아서 낚시를 지켜보며 지은 시로, 장숴의 어록을 통해 관직에 들어가고자 하는 열망을 표현한 것이다. 외로워지지 않는 영웅적인 정신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는 장엄한 경지와 강력한 기세로 쓰여졌으며, 특히 "김이 나는 구름과 몽환적인 호수, 악양성을 뒤흔든다"라는 대련은 당나라 번영의 비범한 소리이다.
맹호란은 냉담하고 냉담한 성격을 갖고 있지만 항상 세상을 돕고자 하는 야망을 갖고 있지만 구부리고 굽히는 것을 꺼린다.
Zhang Jiuling은 Wang Wei를 추천할 수 있었지만 추천할 수는 없었습니다.
공직을 구하지 못하고 시험에 떨어지자 “재능이 없으면 포기하고, 아프면 친구가 드물다”고 외쳤다. 그는 "여름 남관 회신 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산빛이 갑자기 서쪽으로지고 연못 속의 달이 점차 동쪽으로 떠 오릅니다.
공기를 펴고, 정자를 열고 야외에 누워 저녁 시원함을 즐겨보세요. 연꽃바람은 향기를 전하고, 대나무 이슬은 맑은 소리를 낸다.
피아노를 치고 싶은데 음악에 무지한 건 싫다. 오랜 친구에 대한 향수를 느끼며 한밤중에 꿈을 꾸는 것도 지쳤습니다.
혼자 시원한 공기를 즐기며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무식한 음악 감상을 싫어한다"라는 문장은 시인의 고독한 자기 감탄의 기분을 보여줍니다. 산과 강에 적응하는 느낌. 9. 자연에 관한 시
당나라 두목의 '산행'
저 멀리 차가운 산 위로 돌길이 경사지고 깊은 곳에 집이 있다 흰 구름. 밤에는 단풍나무 숲에 잠시 멈춰 앉아 보세요. 서리로 인해 나뭇잎이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백운성(白雲聖)에 백설가(白雪差)라는 사람이 우사(吳岸)를 도성으로 돌려보낸 사람이 있다"(Cen Shen)
북풍이 땅을 불고 흰 풀이 부러지고, 8월에 눈이 내립니다.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더니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웠습니다.
진주 커튼은 흩날리고 젖어 있으며 여우털은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은 얇습니다.
장군의 뿔과 활은 통제할 수 없고, 보호용 갑옷은 여전히 차갑다.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중국군은 귀국하는 손님을 위해 바이올린, 류트, 피리를 연주하며 와인과 음료를 준비합니다.
캠프 대문에는 눈이 연달아 내리고, 바람이 불고 붉은 깃발은 그대로 얼어붙어 있다.
풍경을 섬세하고 맑고 독특한 감정으로 표현한 시에링윤의 산수시를 추천합니다.
"강 위의 외로운 섬에 오르다":
장강 남쪽은 보기에 지치고, 장강 북쪽은 방황한다. Huaixin Road는 돌아서 지체없이 이상한 풍경을 찾습니다. 거센 조류는 곧게 뻗어나가는 경향이 있고, 강 한가운데에는 외딴 섬들이 매력적이다.
구름과 태양이 서로 반사하고, 하늘과 물은 맑고 맑습니다. 영적인 것에는 보상이 없습니다. 누가 진리를 전할 수 있습니까? Mian Miao District의 중간 가장자리인 Kunshan을 상상해 보세요.
안전 생리 기술을 믿기 시작하면 건강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석시산":
청나라 때 배를 타고 시골을 가로질러 여행을 갔어요. 열매와 난초는 서두르고 이끼와 능선은 높습니다. 석실에는 숲의 면류관이 있고 날아다니는 샘물은 산후추를 뿜어냅니다.
수천년이 흘렀지만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 시골에는 냄새도 없고 풍경도 없지만 나무꾼은 바람과 하늘에만 국한되어 있다. 겸손한 군인은 선견지명이 없지만 장군 비녀가 그를 부러워하여 교로 승진한다.
영혼의 영역은 마음과 조화를 이루는 것처럼 오랫동안 숨겨져 왔습니다. 향기로운 꽃을 따고, 차가운 띠를 만드는 아카시아의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Nanshan에서 Beishan까지 호수를 바라보며":
아침에 Fayang Cliff, Qiyin Peak에 풍경이 떨어집니다. 배는 제강성을 내려다보고 있고, 무성한 소나무에 기대어 전략을 멈춘다. 측면 직경이 우아하고 우아하며 주변 섬도 절묘합니다.
나무를 내려다보고 대협곡의 소리를 들어보세요. 바위는 물로 분리되어 있고 숲은 빽빽하고 흔적이 없습니다. Jie Zuo는 어떤 느낌인가요? 모든 성장과 번영이 풍성합니다.
첫 번째 죽순은 녹색이고, 새로 나온 부들에는 보라색 벨벳이 들어있습니다. 갈매기는 봄기슭에서 놀고, 수탉은 산들바람에 놀고 있습니다. 마음은 만족할 줄 모르고 사물을 보는 것은 압도적입니다.
나는 남들과 멀어지는 걸 서슴지 않지만, 같이 있는 건 싫어한다. 혼자 방황하는 것은 사랑의 한숨이 아닙니다. 누가 보상과 실패의 법칙을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세산폭포로 돌아가 두 시냇물 바라보며":
지는 해를 타고 배를 내놓고 보름달을 기다리겠습니다. 모장강은 바람과 파도가 없으며, 맑은 물을 헤치며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바위 더미가 있는 두 개의 시냇물과 날아다니는 샘이 있는 세 개의 산이 있습니다.
빈곤한 곳이기도 하고, 황폐함과 비참함이 도처에 널려있습니다. 바위를 들여다봐도 풍경이 보이지 않고, 숲 속에 숨어 있어도 하늘이 보이지 않는다. Yangwu는 여전히 Han을 사랑하고 Youhuang은 아직 Zhe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평범한 시간을 찾기 위해 후퇴할 때 둥지가 어디에 있는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바람과 비가 같지 않은데 누가 그 야망을 지지할 수 있겠는가? 같은 가지가 있으면 오늘이 천년이 되리라.
당신이 떠날 때 Tianshan Road는 눈으로 덮여있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볼 수 없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곳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