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능이 되는 것에 관한 고대 시
재능이 되는 것에 관한 고대 시 1. 재능이 되는 것에 관한 시
1. 수백 개의 강이 닿을 때 동쪽에서 바다가 서쪽으로 언제 돌아오느냐?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출처 : 한 왕조 웨푸의 "롱 송 싱"
번역 : 수백 개의 강이 동쪽으로 돌진하여 바다로 언제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까? 젊은이들이 제때에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평생 후회할 뿐입니다.
2. 수백 년 동안 한 세대를 이어온 인재들이 등장했습니다.
출처 : 청나라 조의의 "오시 2 부"
번역 : 전국에는 대대로 재능있는 사람이 많고 그들의시, 기사 및 인기는 수백 년 동안 퍼져 나가십시오(대대로 유명함).
3. 청춘은 일찍 태어나야 하는데 어떻게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출처 : 당나라 맹교의 '학문 장려'
번역 : 젊었을 때 일찍부터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뜻이다. "청년"?
4. 고대인들은 지식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젊고 늙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종이에서 배운 것은 결국 얕고, 자세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출처 : 송나라 루유의 "자우를 보여주는 겨울 밤 독서"
번역 :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종종 노년까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진리를 깊이 인식하려면 스스로 실행해야 합니다.
5. 젊은이들은 평생 열심히 일하고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출처 : 당나라 두순허, "형제학교 비문"
번역 : 젊었을 때의 노력은 덧없는 시간을 맞이하여 평생의 일이다. 전혀 긴장을 풀지 마십시오.
2. 성공에 관한 시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릅니다.
과거를 떠났고, 버드나무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비가 오고 눈이 오네요.
청년이 집을 나가고 형이 집에 돌아오면 현지 발음이 변하지 않고 관자놀이의 털이 옅어진다.
서로 모르는 아이들은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인생의 하늘과 땅 사이는 마치 백마가 갑자기 지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인생의 하늘과 땅 사이는 먼 곳에서 온 여행자와 같습니다. >
일생에 번갯불처럼 번번이 있을 수 있겠는가?
천지에 끝이 없고 사람의 일생은 아침노을과 같으니
인생은 항해는 조류를 거슬러 항해하는 것과 같아서 전진하지 않으면 후퇴하게 된다.
인생의 의미는 받거나 싸우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주는 데 있습니다. 바진
사회에 헌신해야만 실제로 짧고 위험한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인슈타인
성공 = 열심히 일하고, 올바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공허한 말을 덜 합니다.
아인슈타인
인간의 가치는 인간의 재능에 담겨 있습니다. 마르크스
이미 성취된 경력에 머물지 마십시오!
파스퇴르
합리적인 시간배분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과 같다.
3. 성공에 관한 고대시 (5행)
기계는 힘든 일과 같아서 부지런하고 게으른 사람은 자신을 안다.
그러나 책의 종류가 많으면 1년 중 3시에 불이 켜지고 닭이 켜지는 시기(유국의 송나라 '학원')가 있을 것이다. 5시는 남자들이 공부하는 시간이에요. 검은 머리는 공부를 일찍부터 잘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당나라 Yan Zhenqing의 "학문 장려")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열리고 채광창과 달빛이 끝없이 머물러 있습니다. 운하에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에 얼마나 깨끗한지 물어보십시오.
(송나라 주희의 『독서』) 어젯밤 강물에 샘물이 솟아올랐고, 거대한 배가 그 빛에 씻겨 나갔다. 나는 항상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을 낭비했지만, 오늘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송나라 주희, 『책읽기에 대한 고찰』) 나무가 물에 빠지고 수천 개의 절벽이 시들었지만 진정한 자아도 보았습니다. 움직이는 벽을 마주하고 웨이가 등불을 짜고 앉아 한밤중에 오두막에 눈이 내리는 동안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장작 난로와 차 가마솥이 실불을 끓이고 있고, 선비라고 불릴 만큼 모든 것이 선명하다. 독서의 즐거움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세상의 매화를 세어보세요.
(Yuan Wengsen의 "독서의 즐거움의 사계"겨울).
4. 성장에 관한 시
성장에 관한 시
1.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래가 숲을 뒤흔든다. —— Yuan Mei의 "보기"
2. 종이에서 보는 것은 결국 천박함을 느끼게 되지만 이 문제는 반드시 수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될 것입니다. ——Lu You의 "겨울 밤 독서 쇼 Ziyu"
3. 젊은이들은 슬픔을 모르고 상층과 사랑에 빠집니다. ——Xin Qiji의 "추악한 Nuer · Shubo Mountain Road Middle Wall"
4. 그는 어렸을 때 여전히 남동쪽에서 싸우고있었습니다. ——Xin Qiji의 "Dengjingkou Bei Gu Pavilion의 Nan Xiangzi · A Huai"
5. 이생의 오늘 밤이 좋지 않다면 내년에는 밝은 달을 어디서 볼 수 있습니까? ——수시의 "양관송"
6. 어선에 탄 두 아이가 장대를 모아 배에 앉았습니다. ——Yang Wanli의 "안렌을 지나가는 배"
7. 어젯밤 작은 건물에 다시 동풍이 불었고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었습니다. ——Li Yu의 "Poppy Pops: 봄 꽃과 가을 달은 언제 올 것인가"
8. 50줄의 비단 현이 아무 이유 없이 연주되며 각 현과 기둥은 과거를 연상시킵니다. ——이상인의 '진세'
9.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걸 늘 후회하는데, 캠프는 언제 잊을 수 있을까? ——소시의 "임강불사·밤에 동포에서 술을 마시고 깨어나다"
10. 나는 천한 신분 때문에 감히 조국을 잊어서는 안 된다. . ——루유의 "책에서 병이 일어났다"
5. 성장에 관한 시
******************** * ****
1. 성장에 관한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및 "큰 입 까마귀"(당나라) Bai Juyi
병아리 무리가 다시 자랐고 군중은 잔인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남매와의 이별(당나라) 왕웨이
두 자매는 나날이 성장하고, 두 하녀는 서로 결혼하게 된다.
만장홍(송나라) 유커장
대마와 밀은 함께 자란다. 바나나와 리치를 즐겨야 합니다.
양귀비(송나라) 황인절
녹색 사원을 가진 청년은 강해지고, 그의 아이들도 성장하고 있다.
2. 성장에 관한 구절:
청년이 노인에게 배우기는 쉽지만 한 치의 시간도 가벼이 여길 수는 없다.
봄의 꿈을 이루기 전에 연못에는 풀이 자라고, 계단 앞의 플라타너스 나무에서는 벌써 가을의 소리가 들려온다.
'청춘여정' 한 몸은 두 개의 조각호를 할 수 있고, 천 개의 추를 타는 굴욕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황금 안장에 앉아 하얀 깃털을 가지고 놀던 그들은 '미운 노예'에서 연달아 5개의 싱글을 쏘았다. 청년은 슬픔을 모르고 상층부와 사랑에 빠졌다. 위층과 사랑에 빠져 신치에 간 슬픔을 표현합니다.
'월부시집'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한다.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과거를 떠났고, 버드나무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비가 오고 눈이 오네요.
청년이 집을 나가고 형이 집에 돌아오면 현지 발음이 변하지 않고 관자놀이의 털이 옅어진다.
서로 모르는 아이들은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인생의 하늘과 땅 사이는 마치 백마가 갑자기 지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인생의 하늘과 땅 사이는 먼 곳에서 온 여행자와 같습니다. >
일생에 번갯불처럼 번번이 있을 수 있겠는가?
천지에 끝이 없고 사람의 일생은 아침노을과 같으니
인생은 항해는 조류를 거슬러 항해하는 것과 같아서 전진하지 않으면 후퇴하게 된다.
인생의 의미는 받거나 싸우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주는 데 있습니다. 바진
사회에 헌신해야만 실제로 짧고 위험한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아인슈타인
성공 = 열심히 일하고, 올바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공허한 말을 덜 합니다.
아인슈타인
인간의 가치는 인간의 재능에 담겨 있습니다. 마르크스
이미 성취한 경력에 안주하지 마세요!
파스퇴르
합리적인 시간배분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과 같다.
베이컨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살인이고,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만성 자살입니다. 레닌
행동을 말로 바꾸는 것보다 말을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고리키
큰 어려움 없이는 큰 대의도 달성할 수 없습니다. 볼테르
강한 자신감이 있으면 평범한 사람들도 놀라운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말튼
오늘 하는 일을 내일 기다리지 말고, 자신이 하는 일을 다른 사람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괴테
오늘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았다면 아무리 빨라도 내일은 늦어질 것이다.
Pestalozzi
과학의 모든 위대한 성취는 대담한 환상에서 시작됩니다. 듀이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에게는 조국이 있습니다. 파스퇴르
작은 일에 진실을 가볍게 여기는 사람은 큰 일에 있어서 신뢰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아인슈타인
초조함과 불만은 발전을 위한 첫 번째 필수 요소입니다. 에디슨
*************************
추신: 히히^ ^ 너무 부지런해요 보너스 포인트 좀 주세요... o0
*************************
6. 성공을 묘사하는 시
마오 주석의 "치쥐: 시샹 룽성의 시를 아버지에게 선물로 수정"
소년은 고향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유명해지지 않으면 은혜를 갚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
뼈를 묘지에 묻을 필요는 없습니다. 삶의 곳곳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Yan Zhenqing의 "학습 격려"
3시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켜지면 남자들은 공부할 시간입니다. 화를 내다.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를 열심히 하는 법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장송성' 한월부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닿으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담사동의 '감옥벽'
문을 바라보며 거기 멈춰선 그는 장견을 생각하며 잠시 죽음을 견디며 두근을 기다렸다.
간과 담낭은 그대로 둔 채 가로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Zheng Banqiao의 "대나무와 돌"
그는 푸른 산을 놓지 않겠다고 주장하고 그의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소우에게 선물' 리 시민
강한 바람은 강한 풀을 알고, 거친 바람은 정직한 목사를 안다.
용감한 사람은 정의를 알아야 하고, 현명한 사람은 자비로워야 한다.
Li Qingzhao의 "Summer Quatrains"
그는 삶의 영웅이었지만 죽음의 영웅이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건너기를 거부합니다. 양쯔강.
"같은 해 양인부에게 선물" - 황준현
강산 곳곳에 금이 있는데, 불화와 분열은 누가 책임질 것인가?
뻐꾸기는 다시 하늘에서 걱정의 눈물을 숭배하고, 징웨이는 바다의 마음을 끝없이 가득 채운다.
"Lang Tao Sha" Liu Yuxi
비방하는 말이 파도처럼 깊다고 말하지 말고, 멀어지는 것이 가라앉는 모래와 같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수천 파운드를 찾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모래를 모두 불어야만 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Lu Meipo의 "Snowy Plum"
봄에 매화와 눈이 내리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시인은 논평에 돈을 썼습니다.
매화는 눈보다 3센트 더 하얗지만 눈은 매화보다 향이 덜하다.
7. 성장에 관한 시
그리고 "큰 입 까마귀"(당나라) Bai Juyi 병아리 떼가 다시 자랐고 군중은 잔인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남매와의 이별(당나라) 왕웨이 두 자매는 날로 성장하고, 두 하녀는 서로 결혼하게 된다. 만장홍(송나라) 유커장 대마와 밀이 함께 자란다.
바나나와 리치를 즐겨보세요. Poppy (송나라) Huang Renjie는 젊고 강하며 그녀의 아이들은 자라고 있습니다.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나는 과거를 떠났고 버드나무는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비가 오고 눈이 오네요. 어린 소년이 집을 떠나고 장로가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현지 발음은 변함이 없었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도 희미해졌습니다.
서로 모르는 아이들은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인생은 하늘과 땅 사이를 지나가는 백마와 같으니, 인생은 하늘과 땅 사이를 지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하늘과 땅에 끝이 없느니라 인생은 물살을 거스르는 배와 같으니.
8. 역경과 성공에 관한 구절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난과 비천함을 걱정하지 말고 부에 연연하지 마십시오. ——도원명
모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며, 풍년에는 방문객을 위한 닭과 돌고래가 충분합니다.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과 옷은 단순하고 고대적입니다.
이제부터 달빛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로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이다.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금병 사케는 1만 달러, 옥 접시는 1만 달러 상당의 보물입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어두운 눈 덮인 하늘을 헤치고 태항에 올라야 한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여행은 어렵다' 중 하나
이 시집의 내용으로 볼 때 이백이 지은 세 편의 '여행은 어렵다' 중 첫 번째입니다. , 이백이 서기 774년 장안을 떠났을 때 천보삼(Tianbao San)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이 시는 인생의 길에서 이백의 우여곡절과 아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특히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갈림길은 많지만 지금 평화는 어디에 있는가?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고, 구름 돛이 솟아올라 바다를 도우리라'는 시인이 미래의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자신의 이상을 확고히 믿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시인의 마음에는 온갖 어려움, 장애물, 모순이 번쩍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리바이가 역경 속에서 보여준 넓은 마음과 숭고한 야망입니다.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도 사라졌습니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남자가 외로운 배에 올라 차가운 강물에 눈이 쌓인 채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 "강설"
당나라의 문인이자 정치가인 유종원이 정치개혁에 실패하여 영주로 강등된 시이다. 그는 역경에 처해 있는 시인과 타인과의 관계를 표현했습니다. 악의 세력은 결코 타협하지 않습니다. 예술적 개념은 차갑고 고귀하며, 냉담하고 극도로 저속합니다.
바산과 추수이의 황폐한 땅은 23년 동안 버려졌습니다.
공중에서 피리를 불며 시를 낭송하다가 시골에 가서 읽으면 마치 죽은 사람이 된 기분이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들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움트고 있다.
오늘은 융게의 노래를 들으며 와인 한 잔으로 기분전환을 해보세요.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에게 보답하다"
유우시는 원래 '가라앉는 배'와 '병든 나무'를 이용해 자신이 거듭 강등된 것을 한탄하려고 했다. , 역경에 직면하고 노년과 질병에 시달려 정치적 무 활동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수천 개의 돛"과 "수천 그루의 나무"를 사용하여 세상에 여전히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들이 많다는 깊은 기쁨을 표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