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안자링은 80세였나요?
Qiao: 주미신은 기원전 115,50년경에 사망했습니다.
겅: 순은 60세였나요? 황제가 되다 한 살, 39년 동안 재위하다 100세 이상에 죽다
읽기: 소진? 태어나서 알려지지 않았으며 나이는 알 수 없음
어부, 나무꾼, 농부의 그림 읽기
명, 청, 민국에서는 도자기에 장식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어업, 목공, 농업, 독서는 한족 농업사회의 4대 산업이며 한족 근로자들의 기본적인 생활방식과 가치관을 대표한다. 어업, 벌목, 농사는 각각 물고기를 잡는 어부, 장작을 패는 나무꾼, 밭을 가꾸는 농부, 학문을 하는 학자를 가리킨다. 우, 나무꾼, 농부, 선비란 어부, 나무꾼, 농부, 선비를 가리키는 말로서 중국 농경사회 사람들의 생활방식일 뿐만 아니라 관료들이 퇴직 후의 삶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상징이기도 하다. 고대 중국의 식기와 민화에 등장하는 어부, 나무꾼, 쟁기질, 독서 문양을 주제로 한 것이다.
낚시
"낚시, 목판화, 농사, 독서"를 암시하는 "낚시"의 원형은 동한 왕조의 Yan Ziling입니다. 그는 Liu Xiu의 동급생이었습니다. , 한 왕조의 광우 황제와 유수는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유슈는 황제가 된 후 여러 차례 관리가 되어 달라고 청했으나 거절했다. Yan Ziling은 평생 사무실을 떠나 저장성 Tonglu에서 은둔하여 평생 낚시를하며 살았습니다. 이백은 한때 "조조연자령(趙趙廣子靈), 파도 사이에서 고기를 잡다"라는 시를 지었다. 그림 속 부드럽고 푸른 잔디가 펼쳐진 시골 개울가에는 한 노인이 새 가지를 뻗은 버드나무에 기대어 손에 낚싯대를 들고 내려오기를 기다리고 있어 한가롭고 한가로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코이어, 밀짚모자, 작은 배, 명주 한 켤레, 갈고리 1인치. 노래, 와인 한 병, 그리고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한 사람"이다. " (청나라 왕시진의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그림") 자유와 자유는 고대부터 사람들이 갈망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초월적 사고는 세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고독과 고독의 기미를 띠고 있지만, 그 자유로운 목가적 삶과 무관심하고 편안한 삶의 상태는 흥미진진하다.
교
"교"는 한나라 무제 통치 기간의 대신이었던 주마이첸을 가리킨다. Zhu Maichen은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장작 장사로 생계를 유지했지만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가난을 견디지 못하고 다른 사람과 재혼했지만, 그는 계속해서 자기계발에 힘썼고, 『춘추』와 『추자』를 익히게 되었고, 나중에는 마을 사람들의 추천을 받아 장자가 되었다. 한나라 무제의 중의사이자 문필대신. 그림 속에는 쏟아지는 산과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 푸른 나무들과 새잎들이 생명력 넘치는 가운데,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서 내려온 나무꾼이 산길에 쉬고 있고, 그의 마음은 봄의 초목에 울려퍼지고 있다.
고대 중국 노래 중에는 '어부와 나무꾼의 문답'이라는 노래가 있는데,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악보는 명나라 소란(孝端)이 지은 '흥장태음계속'에서 찾아볼 수 있다. 1560). 소란은 제목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고금의 흥망은 손의 반대와 같지만 푸른 산과 푸른 물은 그대로 남아 있다. 천년의 득실은 단지 천년의 문제일 뿐이다. 어부와 나무꾼들에게 돈을 지불합니다."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득실이라는 주제는 어부와 나무꾼의 대화를 통해 해체되었습니다.
쟁기질
'쟁기질'은 순이 리산 기슭에서 사람들에게 농사법을 가르치는 장면을 말합니다. 그림 속 1에이커의 긴 농지에는 새로 파낸 묘목이 맑고 푸르다. 짧은 코트를 입은 늙은 농부가 괭이대 위에 서 있다. 이는 사람들이 황천의 비옥한 땅과 그 밭을 경작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을 존경하게 만드는 것 뿐만이 아닙니다.
"농민은 천하의 근본이다...(한나라 문황제)" 고대 중국 사회는 줄곧 농업을 기반으로 하여 농업과 직조만이 농민의 원천이 아니다. 생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모든 왕조의 군주가 국가를 통치하고 번영하는 기초이기도 합니다.
독서
'독서'는 독서에 몰두하는 소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국시대 전략가 소진(蘇秦)이 진(秦)에 로비를 하러 갔으나 실패하여 명성을 얻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는 항상 '명예를 얻기 위한 독서'를 사람들의 최고의 추구로 여겼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책을 읽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벽을 뚫고 빛을 빌리고 눈 속에서 책을 읽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진로의 발전은 학자들의 최종 목적지일 뿐만 아니라 사회의 가치지향이기도 하다.
어업, 목공, 농업, 독서는 중국 전통 농업 사회의 4대 산업이자 인민의 기본적인 생활 방식을 대표합니다. 어느 정도 이 네 가지 산업은 고대의 서로 다른 가치 지향을 반영합니다. 그 중 낚시가 가장 먼저이고, 나무꾼이 그 뒤를 잇는다. 경두가 직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한다면 그것은 세속적인 삶의 진실을 암시한다. 그래서 어부와 나무꾼의 심오한 이미지는 세계를 초월하는 것에 관한 초월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