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삼림공원과 중앙구역의 경관계획 및 설계는 중국의 음양사상을 강조하여 '역사', '현재', '미래'를 상징하는 남북의 3개 경관구역을 형성하고, 중국 전통 '문' 개념을 차용하고 현대 디자인 기법을 사용해 올림픽 공원 출발 구역에 오륜문을 설치하고 '원래' 공간과 '몽추'를 시작점과 끝으로 삼는다. 각 공간의 조경 디자인은 '그린올림픽, 과학기술올림픽, 인문학' 올림픽' 정신을 구현하고자 노력한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 봉송 경관 디자인이 발표되었는데, 이는 주로 성화 및 연장 설계, 운용 함대 및 항공기 설계, 성화 봉송 복장 디자인, 성화 봉송 현장 환경 설계, 도시 경관 디자인 등 5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조경 디자인 방식은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갖고 있으며 이는 이전 올림픽과 확연히 다릅니다. 이는 중국 전통 문화와 현대성을 완벽하게 결합한 것이며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의 횃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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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ies 축하 가마솥 디자인은 '둥근 하늘과 네모난 땅'을 컨셉으로 중국 청동기를 대표하는 삼각대와 상서로운 구름 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삼았습니다. 꼭대기에 움푹 패인 56개의 상서로운 구름은 중국 56개 민족이 5대륙에 가져온 축복을 상징하며, 4개의 기둥과 8개의 측면은 베이징 올림픽을 상징하며, 높이 130cm의 가마솥입니다. 130일간의 베이징 올림픽 성화봉송, 제29회 올림픽을 상징하는 분지의 깊이는 29cm, 기둥 높이는 1896년부터 2008년까지 112년을 상징한다.
자연경관과 문화경관이 전통문화와 현대문명의 조화를 이룬다
백당호는 그 매력적인 아름다움을 재현
올해 음력 5월 3일, 반짝이는 하얀 호수 연못 위에는 징과 북이 울려 퍼지고 27척의 용선이 자리를 잡았으며 12년 만에 한강 사람들은 마침내 고대 단오절 용선 경주를 보았습니다. 다시 문앞. 상우촌(Shangwu Village)의 81세 첸(Chen) 여사는 그 광경에 매료되어 마른 입을 오므리며 "이렇게 넓고 평평하며 깨끗한 수면을 이제 어디서 찾을 수 있겠는가!"라고 웃었습니다.
조직에 따르면 기자에 따르면 한강구가 용선 초청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백당호를 선택한 목적은 행사 자체일 뿐만 아니라 백탕의 전통 문화유산을 충분히 활용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더 깊은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백당호 관광을 촉진하여 투자를 유치합니다. 백당호의 신비로운 베일이 한 겹씩 벗겨지고 있습니다.
백당호는 주웨치라고도 알려진 백수당으로, 주 호수 면적이 385에이커에 달하며 그 면적은 600에이커가 넘습니다. 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천 헥타르를 축적한다"는 일반적인 개념이 있습니다. "백 연못 위의 가을 달"은 푸텐의 24대 명승 중 하나입니다. 중추절 밤에는 "은하수가 밝고 맑고, 토끼가 녹고, 배들이 끝없이 흐르고 있습니다." ." 양웨이촌은 작년에 시 유일의 "성급 역사문화 마을"로 선정되었습니다. 이곳은 백당호 기슭에 위치하여 백당호 개발에 큰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6월 8일, 비가 내린 직후, 저자는 백당호 옆을 거닐다가 호수에 출렁이는 푸른 파도를 보았다. 북쪽 굽이진 호숫가에는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30~40명 정도 모여 있었다. Chengxiang 지역의 Chen Fengming 씨는 이곳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낚시꾼들이 단 5위안만 내면 여유로운 낚시 생활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거의 매주 이곳으로 운전해서 낚시를 하고 있으며, 적어도 하루는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6~7파운드를 잡으면 돈을 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헛된 행복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지난 몇 년 동안 백당호는 오늘날만큼 아름답지 않았다고 합니다.
백당호는 한때 물란천 하류에 있기 때문에 한때 호수에 부레옥잠이 퍼지고, 가정 쓰레기가 떠다니고, 가두리 양식이 통제되지 않아 호수에 심각한 오염을 초래했다는 농담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호수도 제대로 관리되지 않습니다. 매년 중추절이 되면 하늘에는 밝은 달이 떠 있고 땅에는 탁한 호수물이 떠 있을 때, '백호가을의 달'이라는 이름은 현실에 맞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한강구 위원회와 구정부는 백당 관광 명승지 건설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으며 불과 2~3년 만에 거의 천만 위안을 투자하여 구의 관광 명소를 전면적으로 개조했습니다. 내륙의 하천을 정리하고 푸텐현 백당호 원래 지역과 연계하여 수백 에이커의 가두리 양식장을 자연 양어장으로 전환했습니다.
현재 구 정부는 산업 구조 조정을 위해 142에이커의 토지, 123에이커의 토지, 호수를 따라 3,000미터 이상의 경사면 보호를 확보하는 데 1300만 위안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리치 벨트, 매화 숲, 녹지와 함께 복숭아, 자두, 리치, 버드나무, 고산 무화과, 아프리카 자스민, 테르말리아 로바타 등 40종 이상의 관목 8,500그루가 있습니다. , 붉은 나비, 불꽃 나무.
저자는 구 관광국에서 쑤저우 정원계획연구소 전문가들이 설계한 백당호 세부계획정보를 보고 자연경관을 주선으로 하고 문화경관을 주요선으로 하는 계획을 수립했다. 기본, 전통을 강조 문화와 현대 문명의 교차점은 생태, 물 마을 풍습, 지역 특성 및 역사적 문화적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백탕호 풍경구 2.4평방킬로미터는 경관 감상구로 계획하고 백당호공원구, 역사문화보호구, 생태공원, 고급 별장구 등 5개 부분으로 구분합니다. 총 투자액은 3억 3천만 위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프로젝트 개발은 호숫가를 따라 개발 가능한 토지가 약 800에이커에 달합니다. 대규모 투자 계획을 위해서는 정부의 재원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을 깨고 '누가 투자하면 누구에게 이익이 되는가'라는 원칙에 따라 투자 유치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질적인 협상 단계.
구 관광국장은 백탕호 개발의 의의를 말하면서 개발이 완료되면 백당호를 주역인 다양서운산림으로 형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원, Xinxian Zhengqiao Jiaxu 초가집, Lulvyuan 래프팅, 온천 피트니스, Jiangkou Nangshan Temple 및 기타 원스톱 관광 루트가 있으며 Meizhou Mazu, Jiuli Lake 및 Southern Shaolin과 같은 유명한 명승지에서 방사선을 받아 형성을 촉진합니다. 한강의 "대관광" 패턴.
전통과 현대의 결합
---------미술디자인의 민족성과 동시대성에 대하여
아트디자인이라는 용어는 국립 교육부가 1998년 새로운 대학 전공 목록을 작성할 때 공식적으로 제안했지만 그 발전은 훨씬 빨랐다. 왜냐하면 디자인 조직 체계는 디자인 의식의 개념에서 탄생했기 때문에 디자인 의식의 구체화이다. , 이는 민족 디자인 의식의 파생물이므로 사람들의 디자인 개념에 따라 진행되는 활동 및 실제 결과와 함께 다양한 국가 색상을 가지며 국가 특성을 나타냅니다. 인간은 생존하고 살기 위해 끊임없이 무언가를 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간은 자신의 손을 사용하여 창조합니다. 인간의 생리적 욕구, 안전의 욕구, 사회적 욕구, 존중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람들은 삶의 욕구와 욕구의 풍부함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수준, 다양한 다양성, 다양한 형태의 창조물을 만들어냅니다. 예술디자인은 창작활동 속에서 생산되고 발전되는 것입니다.
예술디자인은 그 시대 국가의 생활방식과 기술수준을 반영할 수 있고, 예술디자인의 정신적인 성과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술디자인은 그 시대의 민족성과 현대성을 조화롭게 발전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이 둘의 효과적인 결합만이 완벽한 예술 디자인을 창조하고 인간 삶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민족의 과거와 현재, 미래는 문학과 예술의 발전과 번영을 동반하게 되며 참으로 위대한 예술작품은 언제나 민족적 성격이 가득하고 민족적 기질이 뚜렷하고 강렬하게 구현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국민의 영적 생활. 민족성을 지닌 예술작품의 핵심은 민족정신과 사물을 이해하고 세계를 관찰하는 독특한 방식과 비전에 있습니다. 민족 예술과 민족 정신 사이에는 자연스러운 연관성이 있습니다. 시대정신은 문학과 예술의 가치를 구성하는 기본요인이자 주요재료이며, 위대한 예술의 기본가치추구이자 지향점이다. 우리는 우리 나라의 력사와 문화, 외국문화의 모든 뛰어난 업적을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모든 봉건적, 자본주의적 문화 찌꺼기와 정신적 쓰레기를 단호히 버려야 합니다. 우리는 중국의 역사와 문화, 외국 문화에 대해 분석적인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예술과 디자인 종사자들이 자신의 활동에서 어떻게 "민족 예술을 발전시키고 민족 정신을 고취"할 수 있습니까? 우리 민족이 다양한 력사발전단계에서 배출한 문학예술의 걸작들과 문학의 거장들의 귀중한 정신적 재부를 의식적으로 소중히 여기고 적극 활용하십시오. 예술일군들은 작가, 예술가들의 창조적 정신적 로동을 의식적으로 존중하며 그들이 우리 민족의 새로운 력사투쟁과 인민의 심오한 정신적 소명을 반영하면서 새로운 문학예술의 걸작을 창조하고 새로운 문학예술의 대가를 배출해내도록 열성적으로 격려하고 기대하여야 합니다.
세계 각국의 뛰어난 문화적 성과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시대에 따른 문화발전을 실현한다. 문화적으로 우리는 자기 폐쇄적이고 맹목적으로 외국인을 혐오하는 편협한 민족주의적 입장과 태도를 결코 채택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날 세계의 다양한 이데올로기 문화에는 진보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유명한 문화인류학자 말린롭스키(Malinlovsky)는 "인간의 사회생활에서 모든 생명체의 요구는 문화의 요구로 전환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현대미술디자인은 문화지향, 생활기반, 현대지향을 지향하는 디자인 학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론과 실제 모두에서 예술 디자인을 문화 형식으로 다루어야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디자인 이론에 대한 연구는 한 분야에 대한 심층 분석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제간 관점입니다. 예술과 디자인 활동을 문화 현상으로 보는 것은 단순한 물질적 기능과 정신적 욕구의 만족을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 디자이너들이 탐구해야 할 함축적 의미이기도 하다. 중국의 전통 그래픽은 끝이 없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 외관이 아름다운 감상 가치를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그래픽에는 더욱 더 깊은 상서로운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길상문화는 우리 선조들이 이상주의적 낭만주의 사상을 바탕으로 은유, 유추, 말장난, 동음어, 상징 등의 기법을 사용하여 더 나은 삶을 염원하고 행운을 구하는 삶의 태도를 표현한 완전한 예술 형태입니다. 그리고 불행을 피하는 것. 중국의 상서로운 문화와 예술에서 구체성과 추상은 서로 공존하며 공존합니다. 추상은 구체성에서 태어나고 구체성은 추상의 표현이며 감성과 합리성의 완벽하고 독창적인 결합입니다. 외형은 내면의 의미가 표현되는 방식이며, 내면의 의미가 외면화되고 구체화되는 방식이다. 중국 전통 모양에 담긴 '의미'는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과 동경입니다. 따라서 전통 모양에 담긴 상서로운 의미는 현대 디자인에도 적용 가능하며 현대인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데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차이나 유니콤(China Unicom)의 로고는 불교 팔보(八寶) 중 '팔상(八吉)' 중 하나인 '판창'의 모양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는 '무한하고 오래 지속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서로운 의미의 지속적인 사용은 우리의 현대적인 디자인을 덜 상업적이고 더 문화적이고 친근하게 만듭니다. 현대 디자인에 전통적인 그래픽 뒤에 숨겨진 상서로운 의미를 활용하면 더욱 새롭고 깊은 개념적 정신을 확장할 수 있으며 이를 더욱 문화적이고 사회적인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현대 디자인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통적 형태에 대한 언급은 불가결하지만, '형태'와 '의미'의 계승은 전통적 형태의 천박한 발전과 개량일 뿐이며, 새로운 민족적 형태의 창조는 전통미학의 물질화된 모습을 탈피해야 한다. 깊은 영적 영역으로 들어가 탐험해보세요. 중국미술은 정신의 전달에 중시하며, 형태의 묘사보다 정신의 묘사가 더 높고, 객관적 사물의 주관적 감정을 강조하며, 미학의 내면적 경험과 '매력'에 대한 인식에 주목한다. 는 독자를 사로잡기 위해 '재현'의 진실성에 의존하지 않고, '정신'이 지각적 현상을 넘어 영혼 속에서 승화되는 것은 '물체'를 통해 정신을 전달하는 방식을 통해 중국 특유의 미적 취향을 형성한다. 전통예술정신을 깊이 이해하고 현대 서구의 다양한 디자인 경향을 충분히 이해하고 모든 것을 통합하며 전통과 현대의 융합점을 찾아야만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국가적 형태를 창조하고 국가적 형태를 찾을 수 있다. 이는 새로운 시대에 속하는 우리 민족 고유의 동시에 국제 사회에서도 인정받는 현대적인 디자인입니다. 이런 점에서 2008년 올림픽 엠블럼인 '중국 인장·댄싱 베이징(China Seal·Dancing Beijing)'이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인장, 서예 등 중국 전통 예술 형식과 움직임 특성을 결합한 예술적인 과장과 변형을 거쳐 승리를 환영하며 앞으로 달려가는 스포츠 인물로 교묘하게 변신한 모습도 중국의 매력을 지닌 현대 '베이징'과 닮았다. 이 로고는 강렬한 중국적 매력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도의 기술과 정보화를 기반으로 하는 현대사회는 전통조형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동시에 새로운 발전의 기회도 가져왔다고 보아야 한다. 새로운 개념과 사고방식의 도입은 우리에게 전통문화 개념을 재검토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우리가 '신'과 '의미'를 파악하는 한, 우리는 결국 우리 자신의 새로운 '이미지'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요컨대 정신의 흡수와 통합을 강조하는 것은 철학정신에 기초한 흡수와 통합만이 진정한 미의식의 통합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신의 흡수와 통합만이 전통 예술의 고정된 패턴을 모방하는 것을 피할 수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의 현대 디자인 스타일과 디자인 형식의 다양화를 가져옵니다. 비교를 통해 흡수하고, 비교를 통해 계승하는 것이 우리나라 현대 디자인의 영광을 누리는 길이 될 것입니다. 나는 가까운 미래에 중국의 현대 디자인 예술이 강한 민족적 스타일과 강한 현대성을 바탕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예술의 민족성이란 “민족 고유의 예술적 형식과 예술적 기법을 활용하여 실생활을 반영함으로써 문학, 예술 작품이 민족적 풍격과 풍격을 갖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민족의 문화예술전통과 미의식은 전통예술형식을 이용하여 창조되며 주로 민족민족의 생활과 사상, 감정, 염원과 예술미의식을 표현한다. 예술의 민족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른 민족예술의 본질을 흡수하거나 오만하게 굴어서는 안 되며, 다른 민족예술의 본질을 흡수한다고 해서 민족성이 해체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모든 예술의 장점을 담은 예술을 위해 기도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다른 민족 예술의 본질을 흡수하여 우리 자신의 민족 예술을 개선하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국가 문화 전통. 초계층 권력의 확장. 예술은 다양한 민족이 수용하고 수용할 수 있는 형식이자 내용이다.
디자인 예술의 큰 무대에서는 국적과 동시대성이 상호보완적이며, 모순과 통일의 변증법적 관계가 존재하며, 이 둘의 조합만이 디자인 예술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