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통/사샤허주 여행
버들은 연못으로 돌아가고, 원앙은 연못을 떠난다. 녹색 여드름은 연꽃 배 길을 깨뜨립니다. 은은한 향기에 감탄하는 벌과 나비도 더 이상 없고, 붉은 옷을 벗는 것도 괴로운 일이다. 태양으로 돌아가서 조수를 환영하고, 움직이는 구름이 비를 가져옵니다. Yiyisi와 Sao Renyu. 그때 나는 봄바람에 결혼을 거부했는데, 괜히 가을바람에 착각을 하게 됐다.
이 시는 Bixing의 기법을 사용하여 연상을 사용하여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의미를 표현합니다. 우리 삶에는 비교할 수 있는 것들이 많고, 감정이 연결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He Zhu의 노래 "샤샤를 밟고"는 연꽃에 대한 시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연꽃을 그 자체에 대한 은유로 사용합니다.
"버들은 연못으로 돌아가고, 원앙은 연못을 떠나고, 푸른 개구리밥은 연꽃길을 부러뜨린다." 시인은 연꽃이 자라는 곳에 대해 글을 쓰는 문장을 시작했습니다. 회탕은 구불구불한 연못이고, 비에푸는 물을 내리는 데 필요한 물 배출구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회당과 비에푸의 연꽃은 그녀가 차갑고 깨끗하며 미지의 환경, 즉 다른 사람에게 발견되거나 사랑받을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암시한다. 처음 두 문장에서 시인은 버드나무와 원앙을 이용해 연꽃을 띄운다. 물가에는 버드나무가 있고, 물 한가운데에는 연꽃이 있는데, 하나는 녹색이고 다른 하나는 빨간색이며, 원앙은 물 속의 새이고, 연꽃은 물 속의 식물입니다. 그들은 움직이고 있고 가만히 있어 서로를 흥미롭게 만든다. 물에 비친 버드나무를 사용하여 연꽃의 우아한 모습을 강조하고, 아름다운 원앙을 사용하여 연꽃의 밝은 색상을 강조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적절합니다. 세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아름다운 연꽃에서 불행한 운명으로 글쓰기 방식을 바꾼다. 너무 아름다운데, 연꽃 따는 배는 없습니다. 물 속에 빽빽한 개구리밥이 연꽃 배의 수로를 단축시키는 것은 아닐까요? 시인의 감상성은 저절로 발생합니다. 여기에서 시인은 자신이 남들에게 소개되지 않고, 천리 말은 있는데 볼레가 없기 때문에 자신의 불만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은유는 매우 완곡한 표현이다.
"향기를 감상할 벌과 나비도 없고 빨간 옷을 벗는 것도 고통스럽다." 외딴 회당과 비에푸에는 연꽃이 자라는데, 이곳에는 연꽃을 따러 올 수 없다. 녹색 개구리밥의 방해. 안타까운 것은 꽃을 만지고 풀을 짓밟고 향기를 맡으러 오는 벌과 나비들이 그 향기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르고 오기를 거부한다는 점이다. 벌과 나비의 표면적인 세속성 때문일까요, 아니면 연꽃의 특별하고 조용한 향기 때문일까요? 여기에서 시인은 자신의 도덕적 성격을 비교하기 위해 연꽃 향기를 사용하고, 궁정의 권력자들이 자신에 대한 감사의 부족을 비교하기 위해 벌과 나비의 부재를 비교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연꽃배는 오지 않고, 벌과 나비도 감탄하지 않기 때문에, 연꽃의 아름다움과 향기는 오직 '붉은 옷을 벗을' 수밖에 없고, 꽃잎은 시들어 저절로 피고 떨어진다. 남은 것은 쓰라린 마음뿐이다. 시인은 재능이 있고 덕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에게 알려지지도 이용당하지도 않으며 평생 우울할 수밖에 없음을 암시하고 있다. 꽃을 사람에 비유하고 곳곳에서 말장난을 하며 글은 매끄럽고 말에는 의미가 가득하다.
'태양은 다시 빛나고 조수를 맞이하고, 구름은 비를 몰고온다'라는 두 번째 부분의 문장은 한 겹을 열어 감동에 찬 장면을 그려낸다. 지는 해의 잔광이 출렁이는 푸른 물에 반사되어 밀물을 환영하고, 구름은 하늘을 날아가고, 떨어지는 빗물은 연못에 뿌려진다. 이 두 문장은 아침저녁으로 오랜 시간 동안 피고 지고, 바람과 비에 풍화되지만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고, 누구도 선택하지 않는 연꽃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경험, 나도 연꽃처럼 인생의 우여곡절과 세상의 우여곡절을 너무 많이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장면 묘사 방식은 시인의 감정과 성격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이이가 시인에게 말을 거는 것 같다'라는 문장에서 '유'의 목적어는 '시인'이다. 단어의 의미가 더욱 풍부해집니다. 우리는 Qu Yuan의 "Li Sao"와 Qu Yuan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옷을 만들기 위해 연꽃을 수집하고 싶어했던 방식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좋아요'라는 말은 가상적이면서도 생생하고, 환상적이면서도 현실적이라는 뜻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봄바람에 결혼을 거부했는데, 가을바람에 괜히 착각을 했어요.” 이 시점에서 시인은 꽃이 사람이고, 사람이 꽃이고, 사람과 꽃은 하나다. 연꽃은 봄이 아닌 여름에 피어나기 때문에 매우 어울리는 꽃이기도 합니다. 봄은 수백 송이의 꽃이 만개하는 시기지만, 연꽃은 고독하고 씩씩해서 결국 '봄바람과 결혼'하고 싶지 않다. 빨간 옷을 모두 벗고 마음속에는 혼자인 상황. 울부짖는 가을바람에 괜히 생명이 늦어졌다. 여기서 시인은 자신의 성격이 당시 사회와 맞지 않아 인생이 험난하고 운명이 험난했다는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