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자공의 시를 보고 나는 말했다. "어피리 소리를 듣고, 어디를 알 수 있는지, 서릉 제 1 교입니다." 스와 시아 오시 아오 (su Xiao) 가 보라색 마름모꼴을 잘못 썼을까 봐 걱정된다. ""
나는 말했다: "그건 중요하지 않아, 서릉을 써라. 한편 백공의 부러진 다리 시는' 류색청 소장소숙가' 라고 말한다. 부러진 다리는 여기서 멀지 않다. 서릉의 이야기가 될 수 없나요? " 옛날, 조의 태자손은 무림에 자주 갔는데, 마침 창포절을 따라잡았고, 한 호사가 시호에 놀러 가자고 초대했다.
시고모는 술을 많이 마시고 모자를 벗고 술로 젖은 머리를 말리고 바닥에 앉아 다리를 벌리고' 이소' 를 불렀다. 저녁 무렵, 나는 서나무대교에 들어가 황급히 고산을 한 번 훑어보고, 울창한 숲 한가운데 배를 세우고, 가장 외딴 나무가 가득한 산기슭을 가리키며 성난 눈으로 바라보며 소리쳤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홍곡과 동북원의 득의필이다."
인접한 배는 수십 척이었고, 배 위의 사람들은 모두 그가 진짜 천제가 보낸 선녀라고 생각하여 매우 놀랐다. 소동파 이후, 나는 재미있는 풍경을 얻을 수 있는 이 사람만 본 적이 있다.
2. 중국 고전 사슴은 원문을 착용한다: 만력초 1 일, 한 늙은 의사가 큰 뿔사슴 한 마리를 길들이고, 집게로 발가락에 삽을 치고, 굴레를 타고 가, 그 모퉁이에 호리병약 항아리를 달고, 그 병을 가지고 약을 먹고, 그것을 치료했다.
어른들은 그것을 보고 그들의 사슴을 팔고 싶어한다. 노인은 매우 기뻐서 사람을 보내려고 한다. 어른들은 30 개의 금화 가격으로 그것을 팔았다. 5 월 초하루는 대복의 생일이다.
위대한 아버지 위석 () 은 수백 보를 넘고 가만히 서서 숨을 헐떡이며 작은 새장을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 우산택에서 오다.
이듬해, 나는 운검에 가서 진매홍을 소개했다. 미간이 얇아서 2 ~ 3 리를 할 수 있어, 인심이 매우 빠르다.
나중에 서호 육교 삼죽실로 끌려가 죽관을 쓰고 깃털을 꽂고 제방의 깊은 버드나무 아래를 걸었다. 그는 보자마자' 요정' 이라고 불렀다. 눈썹남복호' 우공' 이후 이렇게 됐다.
백화번역: 만력32 년 (1604), 한 늙은 의사가 큰 뿔이 달린 사슴 한 마리를 길들여 철로 발가락을 집고 안장과 벨트를 씌우고 굴레를 씌우고 그 위에 탔다. 조롱박 약통을 사슴 뿔에 걸어 환자의 필요에 따라 약을 꺼내다. 약을 먹은 사람은 모두 회복되었다.
장대의 아버지는 보고 매우 기뻐서 이 사슴을 사고 싶었다. 노인도 기뻐서 그에게 팔겠다고 약속했다. 그래서 장대의 아버지는 30 금으로 그것을 샀다. 5 월 초 1 일, 나는 장대의 할아버지 장유림에게 생일을 보냈다.
장유림은 키가 크고 우람하다. 그는 사슴 한 마리를 타고 e799be5baa6 e58685e5eb93133431366237 에서 수백 걸음을 걸으면 사슴은 숨을 쉬지 않는다. 장유림은 항상 동자종에게 그것을 끌고 산으로 놀러 가라고 했다.
이듬해 장유림은 송강부에 와서 진미 공작 진계유에게 선물했다. 진계유는 매우 날씬해서 사슴을 타고 두세 리 길을 걸을 수 있어서 그는 매우 기뻤다.
나중에 진계유는 사슴을 데리고 서호의 육교와 주삼 일대로 갔다. 그는 대나무로 만든 모자를 쓰고 도사가 입은 옷을 입고 롱비치의 버드나무 아래를 걸었다. 그가 본 사람들은 모두 경탄을 금치 못하여 그를' 신선' 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진계유가' 엘크 공' 이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일이 이렇게 된 것이다.
확장 데이터:
"엘크 공" 은 명나라의 장 다이 (Zhang Dai) 가 쓴 산문이다. 그것은' 도안몽의 기억' 이라는 책에 수록되었다.
장대 (1597~ 1689),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만명 작가.
한 환관 가정에서 태어나다. 나는 평생 벼슬을 한 적이 없어' 우아한' 생활을 하고 있다.
자칭 "만여 명의 아이들을 위해 기도한다. 번화, 선정택, 미종, 좋은 여자, 좋은 옷, 좋은 음식, 좋은 말, 좋은 등불, 좋은 불꽃놀이, 좋은 배원, 좋은 전파, 좋은 옛일, 좋은 꽃과 새, 차로 귤을 학대하고 시로 악마를 쓴다
청강희 초년,' 명사 연보' 편찬에 참여했다. 그는 작품이 풍부해서 산문으로 유명하다.
세계에는' 원랑 전집',' 석실집',' 도안몽의 추억',' 서호몽' 등 여러 작품이 있다. 바이두 백과-사슴남.
3. 장다이 "망호정설" 문어문 번역본은 숭정 5 년 12 월로 서호에 살고 있습니다.
눈이 여러 날 내리자 호수 안의 행인과 새들의 소음이 모두 사라졌다. 그래서 나는 배를 타고 옷불을 안고 호수 중앙의 정자에 혼자 눈을 보러 갔다.
얼음꽃이 하늘에 가득하고, 스카이라이트가 물색이며, 하늘은 온통 새하얗다. 호수 위의 그림자는 긴 제방의 흔적일 뿐, 호수 중앙의 작은 정자, 겨자와 주우 한 마리, 배 위에는 두세 명밖에 없었다.
호심정에서 두 사람이 펠트를 깔고 있고 한 아이가 술난로를 끓이고 있는 것을 보았다. 만나서 반가워하며 말했다: "호수에는 이 사람이 없다! 클릭합니다 나를 데리고 나와 함께 술을 마시자.
여강은 백인 세 명에게 작별을 고하고 성이 무엇인지 물었다. 그는 금릉인이고 이곳의 손님이다. 배를 기다리자 뱃사공은 중얼거렸다. "각하는 말하지 마라, 이 바보야, 그리고 너 같은 사람이 미쳤어!" " ! \ "chongzhen 5 년 12 월, 나는 서호에 산다.
사흘 동안 눈이 내리자 호수 행인과 새의 소리가 모두 사라졌다. 저녁 8 시쯤 나는 배를 저으며 여어가죽 옷을 입고 난로를 끼고 홀로 호정으로 눈을 보러 갔다.
호수에는 수증기가 응결된 얼음꽃이 가득하다. 하늘과 구름, 먼 산과 호수가 하나가 되어 온통 하얗다. 호수 위에 비교적 또렷한 그림자는 눈 속에서 서호 제방의 흔적, 호수 중앙정자의 작은 윤곽, 나의 작은 배 한 척, 배 위에 두세 사람의 그림자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자에 도착했을 때, 두 사람이 이미 담요를 깔고 마주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한 소년이 술난로에서 술을 끓이고 있다. 그들이 나를 만났을 때, 그들은 모두 기뻐하며 말했다. "너는 어떻게 호수에서 이렇게 한가하고 우아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니?" " 나를 끌어 함께 술을 마시다.
나는 세 잔을 마시고 그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그들의 이름을 묻다. 그들은 금릉족으로 여기에 산다.
해안으로 돌아와 배에서 내리자 뱃사공은 혼잣말로 말했다. "친애하는 남편이 너를 미치게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또 너처럼 미친 사람도 있어!" " "백양조" 원작, 삼강이 습기를 보고 습기가 없다. 오후에는 또 헛소문을 퍼뜨렸다. "올해는 습기가 어둡다."
세월은 이렇다. 8 월, 파주는 백양까지, 진화치와 짝꿍이다.
방조제의 조수를 보고 나머지는 갈 것이고, 장후와 스파가 올 것이다. 수직 연못에서 나는 조수의 전선이 해녕에서 와서 연못으로 곧장 가는 것을 보았다.
좀 더 가까이 가면 은은한 흰색이다. 마치 기러기 천 마리를 몰고 날개를 접고 날아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가와 거품을 뿌리고 꽃을 뿌리며 백만 눈사자처럼 발길질하고, 강 채찍 천둥, 만심벌즈를 덮고, 감히 먼저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우리가 좀 더 가까이 다가간다면, 허리케인은 우리에게 해안에 닿도록 강요할 것이다. 쉽게 보고 연못을 피하세요.
조수가 연못에 도착하자 최선을 다해 물이 몇 피트 튀었고 수면이 축축했다. 오른쪽으로 돌자 거북산이 막혀서 화가 났다. 대포가 용을 부수고 눈 속에서 춤을 추었다.
어안이 벙벙하여 한참 동안 앉아 있었다. 조사신은 감강의 조수는 어려서부터 부싯돌산과 함께 올라갔다고 말했다.
백양나무는 양산 밖에 있어 조수가 더 크다. 왜요 옛 관례에 따르면 삼강진에는 관조가 없다. 오후가 되자 누군가가 시끄럽게 설교했다. "올해 암파가 세차게 일었다!" " 매년 그렇습니다.
명나라 chongzhen 13 년 8 월, 나는 첸, 그리고 제나라 바이 양 예 주홍 에 갔다. 방파제에 누군가가 조수를 구경하라고 소리쳤다. 나는 빨리 보러 갔는데, 장후와 스페가 그 뒤를 따랐다.
기슭에 서 있을 때, 나는 먼 곳의 조수가 한 줄기 선처럼 해녕에서 해안으로 밀려오는 것을 보았다. (조수) 가 약간 다가올 때, (물보라) 은은한 흰색을 띠는데, 마치 천만 마리의 기러기를 몰아내고 날개를 펴고 수면을 때리는 것 같다.
좀 더 가까이, 거품 (조수) 에 튀는 물보라가 백만 마리의 눈사자처럼 뛰어올라 강물을 가리고 씻지 못하게 하는 것은 마치 분노한 천둥에 맞은 것 같았다. 백만 마리의 눈사자가 한데 모였는데, 한 마리도 뒤처지지 않고 필사적으로 정상에 돌진했다. 좀 더 가까이, (파도) 허리케인처럼 몰려오면 물이 해안을 때려야 한다.
파수꾼은 놀라서 뒤로 물러나 해안으로 달려갔다. 조수가 기슭에 이르러 전력을 다해 때리자 물보라가 때리자 발사되어 몇 피트 높이까지 튀었다. 조수를 보는 사람의 얼굴이 젖었다.
빠르게 회전하여 오른쪽으로 굴러서 백양산에 가려졌다. 조수는 매우 분노한 것 같고, 물보라가 사방으로 튀는 것 같다. 마치 기러기 산폭포를 폭파한 것 같다. 마치 하늘을 날고 눈을 날리는 것 같고, 보는 사람이 현란하다. 이런 광경을 보고 나는 충격을 받아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평온을 되찾았다.
선조들은 "절강의 조수는 어려서부터 황토석 두 산에서 시작되었다" 고 말했다. 백양산은 이 두 산 밖에 있지만 조수가 더 크다. 왜요 장다이 (1597 ~ 1679), 자위성,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또 사단, 전손, 디에안
항주에 살다. 환관의 집에서 태어나 부잣집 아들이 거의 없어 다예 감상에 능하다. 사후에 벼슬을 하지 않고 산에 올라가 책을 쓴다.
장대는 명말 청초의 문학가이자 역사학자이다. 그는 산문을 가장 잘한다.' 천고집',' 도암몽',' 서호몽',' 삼선',' 야항',' 백양조' 등 절세의 문학 거작이다. 고조천부, 관직에서 운남 총재 부사, 간쑤 태부경.
증조할아버지 변, 5 년 장원 (157 1), 국자감 입국, 제임스 지사는 덕보다 좌측이다. 할아버지 장유림, 만리 23 년 (1595) 진사, 광시에 가서 참의했다.
아버지 장 () 은 부표 출신으로 노범의 장사이다. 장대의 출신도 서향문제, 가정 출신이다.
조상은 모두 독서인으로 역사, 경학, 이학, 문학, 초등학교, 지리에 정통하다. 외삼촌에게' 오늘 강물이 범람한다' 고 칭송받았다.
전부와 변원 부자는 일찍이' 사오싱 푸지',' 회지',' 은산지' 를 편집한 적이 있다. "이 세 기록이 함께 모이면 담천과 그의 아들이라고 불린다." ("가전") (상해 고서출판사 199 1 출판된' 장대시집' 에서 장대의 시와 주석을 인용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할아버지 숲은 "젊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많은 책을 많이 읽는다." 절대 놓아주지 않는다.
30 년 후 그는' 운산' 을 썼지만, 나중에 그는' 영락대전' (도안몽산) 과 비슷하기 때문에 글쓰기를 포기했다. 장 3 세 장서, "장서 40 년, 3 만 권 이하" 를 착용하다.
("도안맹유 3 회") 장다이 () 는 문예가 출신이다. 조손 몇 세대 모두 글씨를 잘 쓰고 작품을 쓴다.
천부에는 명당원고가 있고, 변에는 원래 금식 원고가 없고, 임에는' 해석원문집' 이 있고, 방요는' 좋은 노래를 부르고 좋은 시를 부르다' ('가전') 장은 이후 이런 방식에 주의를 기울였다.
방요는 "작은 동작을 가르치고 북을 치다"
고전 중국어 번역에서 Ouyang Wen gongzhong 세트
벼슬이 영광스럽고 부자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은 예로부터 이렇다.
아마 학자가 벼슬길이 막혔을 때 마을에 갇혔을 것이다. 그 평범한 사람들은 심지어 아이들도 그를 업신여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가 그의 형수에게 잘 대우받지 못하고 그의 아내에게 거절당한 것처럼. 그러나 일단 키가 큰 사마마차에 오르면 앞에는 깃발 인도가 있고 뒤에는 기병이 포위되어 있다. 거리 양쪽의 사람들은 어깨를 나란히 하고 바라보며 감탄하며, 평범한 남자와 어리석은 여자들은 무서워서 땀을 흘리며 부끄러워 무릎을 꿇고 바퀴와 말발굽이 휘날리는 먼지에 직면하여 매우 후회하고 은밀히 참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런 작은 수재는 지금의 생활에서 매우 성공적이고, 정신이 강하여, 과거의 사람들은 그를 금수 옷을 입은 영광에 비유했다.
대승상 위국공만 그렇지 않다. 위국공은 샹저우 사람이다. 조상은 덕이 있어, 모두 당시의 명신이었다. 웨이 guogong 젊은 때, 시험 학자, 대관 을 했다. 전국의 택시인들은 모두 그의 유산을 듣고, 그의 다년간의 여영을 기대하고 있다. 번화와 휘황찬란함이란 모두 위공의 공평함 때문이다. 재난을 당한 독서인들과는 달리, 운에 의한 일시적인 성공으로 그들을 두려워하게 하기 위해 자화자찬하는 것은 일반인과 어리석은 여자의 예상을 벗어난 것이다. 이렇게 큰 깃발은 위국공의 휘황찬란함을 보여주기에 부족하고, 옥규의 관복도 위국공의 부귀를 보여주기에 부족하다. 인민에게 인자함을 베풀고, 공업을 국가로 확장하여, 석두 위에 새기고, 사방에 칭송하고, 후세의 영광을 무궁토록 하는 것이 위국공의 지향이며, 학자들도 그에게 희망을 걸었다. 잠시 자랑하고 나라를 위해 영광을 얻기 위해서인가?
위국공은 무강의 신분으로 양양주를 다스리고 정부 뒷뜰에' 주근청' 을 건설한 적이 있다. 나중에, 그는 시를 비석 위에 새기고, 상주인에게 증정하였다. 시에서 원한을 돌보는 것을 낙으로 하여 명성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전임자가 자랑하는 것을 영광으로 여기지 말고 경고로 삼아야 한다. 이로부터 위국공이 부를 어떻게 보는지, 그의 야망은 측정하기 쉽지 않은가? 그래서 나는 핑안, 위험, 성실을 돌보지 않고 왕실을 위해 노력할 수 있다. 중대한 사건에 직면하여 중대한 문제를 결정하는데, 그들은 옷차림이 단정하고, 행동거지가 제격이고, 내색을 하지 않고, 나라를 세계에 두고 태산처럼 안정되게 할 수 있다. 정말 국신이라고 부를 수 있어요. 따라서 그의 위대한 업적도 정의에게 새겨져 현가에 전해진다. 이것은 나라의 영광이지 한 마을의 영광이 아니다.
주근 문장 홀에 참석할 기회가 없었지만, 그의 시를 사적으로 읽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그의 포부를 이루게 되어 기쁩니다. 이 이야기를 세상에 홍보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영화를 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상서성 인사부 시랑 구양수가 정사에 참여하다.
5.' 석비' 는 위장공' 석비' 에게 위장공에게 "아버지가 아이에게 사람이 되는 올바른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고 들었는데, 그들이 잘못된 길로 빠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들었다" 고 훈계했다.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방탕하고 방종하면 모두 잘못된 길로 빠진다.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습관은 네 가지가 있는데, 모두 그것들에 대한 지나친 방종으로 인한 것이다. ""
예로부터 많은 아버지들은 아이를 사랑하는 법을 알고 있었지만, 아이를 교육하는 법을 알지 못하여 자신을 해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이 적습니까? 만약 네가 너의 아이를 사랑한다면, 너는 그들을 교육하고, 그들을 성인으로 키워야 한다. 그들을 사랑하지만 그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한다면, 어떻게 그들을 사랑할 수 있겠는가? 아이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아이가 너무 어려서 철이 없어서 자라서 우리는 그들을 교육할 것이다."
마치 건강하지 않은 묘목 한 그루를 심는 것처럼, 나무가 자라서 다듬는다고 한다. 그게 더 힘들지 않나요? 새를 잡기 전에 새장을 열고 새를 놓아주고 쫓기 전에 고삐를 풀어 말을 놓는 것과 같다. 반대로, 왜 새와 말이 일찍 가지 못하게 합니까? 「예기 곡례」는 "아이들에게 거짓말을 하고 속이는 법을 배우지 않도록 항상 끔찍한 참회를 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고 말한다 그는 또한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하고, 서서 똑바로 서서 몸을 숙여 듣지 말아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다. "만약 어른이 너와 악수를 한다면, 너는 두 손을 뻗어 어른의 손을 잡아야 한다. 어른들이 몸을 숙여 당신에게 말을 한다면, 손으로 입을 약간 가리고 공손하게 말해야 합니다. "
6. 일월추적 장대의 문언에서' 일월담' 으로 번역된 것은 청초 닝보월호의 풍경을 묘사한 명편이다. 풍경은 정이 있고, 의론이 정이 있고, 정경이 융합되고, 감정이 무너지고, 시간이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각도에서 공간에서 빠르게 점프한다. 이 모든 것은 작가의 내면의 동요에서 비롯된다.
장대는 일월담에 호수의 아름다움, 국가의 흥망의 한숨, 인생의 침울한 슬픔과 깊은 향수정을 모아' 겨자씨 한 알' 이라고 할 수 있다. 일월담' 은 이미 자취를 감춘 시대의 풍아로 산문의 극치이며, 광대한 책 페이지에 감춰진 시든 꽃이다.
원문
닝보시 남문 근처에는 일월담이 하나 있다. 태양호는 둥글고, 약간 작기 때문에 낮이다. 월호는 길고 정사각형이어서 달이다. 이 두 호수는 하나의 고리처럼 연결되어 있고, 중간에 제방이 하나 있고, 작은 다리가 그것들을 연결한다. 일호에는 하소견 기념관이 하나 있다. 기진 () 의 조복 () 은 신사를 끌고, 황관 () 은 날씨가 없다. 나는 당현종이 신사에서 쓴' 송별' 이라는 시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기진은 감호노기를 구하여 이미 80 대가 넘었다. 그의 시 "집에 가라" 는 말은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나 고인이 돌아오니,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손주들은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80 세에 젊어지는 것은 아직 이르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이를 분주라고 부르는 것은 고대에서 현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설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Jizhen 는 jizhen 는 그것을 만들기 위해 구슬 을 잡고, 수술 의 강도 를 추구, 왕 라오 의 약물 판매 를 만났다. 왕씨는 빵을 파는 사람을 보자마자 진주를 빵으로 삼았다. 기진이는 감히 말을 하지 못하여, 그는 후회했다. 왕 라오 (Wang Lao) 는 말했다: "검소한 것을 제거하지 않고, 왜 그것을 얻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래도 진주를 돌려주고 떠났다. 그리고 계절은 정말 곧고 풍부하다. 《당인의 은일전》이라는 책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월호는 왕양으로 가득하고 민슬은 귀엽고 다남성이다.
도시 아래 밀식복숭아류, 호숫가 주위에도 명화, 명과, 명나무를 심어 그 좌우를 싣고 있다. 호수에는 일렬로 늘어선 사람들이 모두 군자원정, 정자가 비스듬히 기대고, 푸른 송석이 늙었다. 석두 위의 희나무는 큰 싸움을 하고, 백년 이상 유률이 있다. 사명신사, 논택 부자, 정원정 부자. 평천 목석, 초진도, 고향 정자도 관직을 전하는 것과 같이 논론하고 있다. 토적수 () 는 나정 () 만 남았다. 이른바' 설파' 와 다른 석두 들은 어느 화원에서 오랫동안 있었다. 청명 이 날, 양호의 유람선은 매우 성행하지만, 교선은 오히려 크지 않다. 성벽 아래는 발끝이 약간 넓고 복숭아나무가 찬란하다. 여행객은 자리에 앉아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고, 서호에는 한 곡이 있다.
번역
닝보시에는 남문 근처에 일월담이 있습니다. 일호는 둥글고 약간 작기 때문에' 일호' 라고 불린다. 월호는 길고 약간 커서' 월호' 라고 부른다. 두 호수는 하나의 고리처럼 연결되어 있고, 중간에 호제방이 하나 있고, 작은 다리 하나가 연결고리처럼 그 위에 걸쳐 있다. 일본 호숫가의 고조 적소건 (소건 남편 호) 조묘. 무슨 동상, 길고 넓은 왕실 드레스를 입고, 아니 (노란 모자를 쓴 사람, 시인을 가리킴) 몸매. 사당에는 당현종이 그를 위해 쓴 시' 송별' 이 새겨져 영광을 나타냈다. 80 대에는 감호 고향으로 돌아가 노후를 할 것을 요구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시 "집에 가라" 는 말은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나 고인이 돌아오니,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자녀와 손자들이 서로 만나 만나지 못했는데, 웃음거리가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 80 세에 은퇴하는 것은 이른 것이 아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용퇴라고 부르며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어느 날, 약을 파는 왕씨 노인을 방문해서 연년익수 연장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그에게 진주 한 알을 주었다. 케이크를 파는 지나가는 것을 보고 노인은 진주로 케이크를 바꿔 먹었다. 그는 말하기가 쑥스러워서 매우 불안하고 후회했다. 노인은 "인색한 버릇은 아직 제거되지 않았다. 장생의 법은 어디에서 오는가? " 그래서 그는 진주를 그에게 돌려주고 떠났다. 그래서 그는 단지 부와 부를 추구하는 사람일 뿐이다. 은둔자 전기' 가' 당서' 로 쓴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달빛호, 거대한 호수, 밝고 반짝이며 귀엽고, 바로 성남으로 통한다.
도시 아래에 심은 복숭아나무는 수양버들이 빽빽해서 호숫가를 둘러쌌다. 그중에서도 명화명과를 재배한다. 호수에는 많은 관리들이 지은 파빌리온 누각이 있는데, 계단식 논은 이미 기울어져 산산조각이 났지만 소나무와 석두 등은 여전히 푸르고 푸르다. 석두 위의 희수나무는 물통만큼 커서 100 여 년을 살았다. 사명 세대 관가는 농가를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고, 정원정은 스스로 즐긴다 (사후에 여기에 묻는다는 의미). 분수, 나무, 석두, 대부분 초말진 시대 (자주 스타일을 바꾼다), 그래서 정원정도 마찬가지다. 여관 관아처럼. 토적수의 지로각은 단 하나의 지로밖에 남지 않았다. 이른바' 설파' 와 다른 석두 들은 이미 그 화원 중 하나에 오래 있었다. 청명절에는 양호 유람선이 많지만 다리가 너무 작아서 배가 크지 않다. 성벽 아래에서 좀 더 앞으로 가면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버드나무가 그늘을 이룬다. 관광객들은 자리에 앉아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불렀다. 서호는 노래 한 곡을 녹음했다.
7. 문어문을 관역하기 전에 고대 성왕이 천하를 통치한 것은 반드시 공익을 중시해야 한다. 공익을 위해서라면 세상은 평화로울 것이다. 평화는 공익에서 나온다.
주공의 아들 보금이 곧 부임할 때, 그의 아버지에게 노국을 다스리는 방략을 물었다. 주공은 말했다: "정치인을 위해, 국민에게 이익을 주고, 이기심은 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이기심속담)." 초인은 활과 화살을 잃어버렸지만 찾으려 하지 않았다. 그가 말하길, "만약 초인들이 활과 화살을 잃어버렸다면, 왜 찾아갔을까?" 공자는 "형추의 나라를 없앨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들었다. " 노기는 공자의 말을 듣고 "사람' 의 제한에서 벗어나면 된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노기는 가장 공익에 열심인 사람이다. 하늘과 땅이 크면 만물을 낳고 자기 자식으로 삼지 않을 수 있을 만큼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물을 자라게 하고,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만물이 천지의 이익을 누리지만, 그것들이 어디서 오는지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삼황오제의 덕이다.
관중병이 위중하여, 제환공이 마중하러 가서 말했다. "관중아, 너의 병이 더욱 심해졌으니, 국내 백성들은 피할 수 없다. 내 나라를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 "
관중이 대답했다. "저도 예전에도 최선을 다했지만, 나라를 누구에게 맡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지금 나는 병이 중하여 생명이 위태롭다.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듀크는 말했다: "이것은 국가 행사입니다. 관중이 지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관중은 공손하게 대답했다. "당신은 누구를 승상으로 삼으실 겁니까?" 듀크 는 말했다; "가방 괜찮니?"
관중이 대답했다. "아니요 .. 나와 가방의 우정은 매우 좋다. 사람됨이 정직하다. 그는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면 다른 사람에게 접근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잘못을 들으면 평생 잊을 수 없다. " 제환공이 말했다. "필요하다면 펑은 어때요?" 관중은 이렇게 대답했다. "펭은 자기보다 우수한 사람을 존경하고, 따라잡을 수 없는 사람을 권고하며, 황제를 따라잡지 못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고, 따라잡을 수 없는 사람에게 동정을 표하는 사람이다. 그는 국가 정치의 세부 사항을 묻지 않는다. 그는 사물에 대해 특히 무지하다. 사람에 대해서는 일부러 사소한 결점을 찾지 마라. 만약 내가 총리 후보를 추천해야 한다면, 친구가 되는 것이 적당하다. " 한 나라의 총리는 대관이다. 대관이 되었으니, 사소한 일만 보지 말고, 스스로 총명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래서 장인은 전체 디자인에만 집중하고, 직접 도끼를 휘두르지 않는다. 요리사는 냄비 그릇과 바가지 대야를 만지작거리는 것이 아니라 오맛을 조화시키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요리명언) 위대한 전사는 전투만 지휘하고 직접 출전하지 않는다. 정의로운 군대는 반란만 징발하고 국민을 괴롭히지 않는다. 듀크 는 정의를 주재; 개인의 애한을 버리고 관중 (자기와 원한이 있음) 을 중용하여 결국 오패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그리고 제나라 Huan 의 이기적인 이유로, 아첨꾼과 칼을 세우고,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잘 보살펴 주고, 죽은 후 썩은 구더기가 기어 나와 묻을 수 없다.
사람은 젊었을 때 어리석었지만 자라면 똑똑해진다. 그러므로 총명하지만 바람을 피우는 것이 어리석은 것보다는 공심이 있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일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가지런히 입고 싶다. 나는 폭력을 탐하고, 왕이라고 부르고 싶어, 순은 할 수 없다. (필사자 는 말할 것도없고! ) 을 참조하십시오
8. 장다이' 유시랑 소재' 문어문 번역 유협이 호부 시랑으로 임명돼 북방으로 가서 병사들의 군량과 식량 문제를 처리한다.
상인이 그에게 말했다: "조정 창고에서는 이미 식량이 부족하다고 선포했다. 대부분의 곡초는 모두 권세 있는 자식들이 경영하는 것이다. 너는 줄곧 그들의 개성과 관점에 동의하지 않았다. 나는 네가 성격 때문에 말썽을 부릴까 봐 두렵다. " 유협협은 "천하의 일을 처리하는 것은 권리보다는 도리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천하대사의 안정은 현장 처리에 있는 것이지, 원대한 생각이 아니라, 내가 도착하면 해결된다. "
유협객이 도착하자 하루 종일 변두리 사람들을 불러 상황을 알아보고, 마침내 그 이유를 깨닫고 해결책을 생각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느 날, 그는 각 교통요로 곳곳에 대자보를 붙여 세상에 이렇게 선언하였다. "곡물 창고에는 수천 개의 돌곡식이 부족하고, 각 돌은 관가에 따라 매수한다. 국경관 안팎의 관민이 보고만 한다면, 식량은 십여 석, 식량은 백여 묶음이다. 관원의 자녀조차도 제한을 받지 않는다.
두 달도 채 안 되어 정부의 저장량이 충분하고 백성의 돈도 많아졌다. 원래 이 마개는 수천 개의 석두, 쌀, 좁쌀, 1 만 묶음의 장작이 있어야 모을 수 있었다.
따라서 환관과 군사 관리들은 시장을 조작하여 막대한 이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유협이 이 이 곡식 수매법을 건립한 이후로, 곡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스스로 보고하여, 권세가 있는 사람이 장사를 충분한 수로 안배한 다음, 그 수를 모아서 상납할 필요가 없다.
수십 년 동안 계속된 결점이 단번에 없어졌다.
9. 장대의 원림문어문 번역은 원림에서 물이 빙빙 돌며 물을 충분히 이용했지만 원림의 레이아웃에는 물이 없는 것 같다. 주체 건물 수화당은 제방, 소매산, 전문대, 주경을 경계로 한다. 우여곡절이 길어서 물을 이용했다.
실내 부분은 하쌍헌, 한서정, 산책로, 작은 곡교, 동리가 격리되어 있고, 깊고, 물도 사용된다.
방공조에 직면하여 정원은 농어향정과 매화선실에 의해 차단되어 그윽하고 한가롭다. 이것은 물 재사용이다.
화원은 성벽을 따라 지어졌고, 6 원이 둘러싸고, 누출사, 채소밭, 작은 이웃이 없어 조용하고 한가롭다. 물의 사용도 극치에 이르렀다. 물의 의미는 여전히 방공조의 물에 귀속된다. 방공지, 다른 사람에게 버림받고, 나는 그것을 최대한 활용해서 정원을 독차지하게 했다. 마치 눈이 더 이상 다른 사람을 보지 않는 것처럼, 마음은 다른 사람에게 끌려가지 않고, 입으로는 다른 사람에게 대답하지 않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용산은 굽이굽이 헤엄쳐 여러 차례 방공지 물에 가까이 가고 싶었지만 방공지 물은 한 번도 보지 않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은 화원이 물을 잘 쓰면 결국 큰 힘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나의 할아버지가 여기에 계셨을 때 정원은 매우 아름다웠다. 한번은 두 노인이 정원을 한가롭게 거닐며 마음껏 놀았다. 그 중 한 명은 봉래선거와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노인이 그에게 침을 뱉으며 말했다: 그곳은 별로 좋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