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사람들은 관대하고 친절하며 예절을 매우 중시합니다. 일상 생활이 아무리 단순해도 최선을 다해 연회를 준비하고 손님을 대접합니다. 이는 좋은 풍습이지만 예의와 격식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사치와 낭비를 조장하고 국민의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킨다.
현지에서는 손님이 들어오면 정오가 가까워졌음에도 호스트가 먼저 수란을 깨고 '물을 끓여 마실 것'을 달라고 한 뒤 술과 요리를 준비한다. 주요 식사. 떠나기 전, 또 이별을 표현하는 식사가 있습니다.
민속 연회는 일반적으로 다과로 시작하여 4~6개의 차가운 요리를 제공하고 점차적으로 8~12개의 뜨거운 요리를 제공합니다. 이를 "여러 접시와 그릇"이라고 합니다. 도시 연회는 더욱 정교하고 시골적입니다. 연회는 더욱 풍성하게 마련됩니다.
자오저우 마디안(Jiaozhou Madian), 구허(Guhe), 자오카이(Jiaocai) 및 기타 마을에서는 생일, 결혼식, 장례식에 5가지 코스의 음식이 제공됩니다. 첫 번째 코스는 간식 4접시와 차, 두 번째 코스는 죽, 4코스입니다. 종류 작은 피클; 세 번째 코스는 큰 요리로 보통 24개 또는 48개이며 최대 64개까지 가능하며 네 번째 코스는 과일, 다과, 다섯 번째 코스는 사탕, 땅콩, 멜론 씨앗 등입니다. 다섯 번째 테이블 이후. 호스트와 게스트는 드넓은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며 멜론씨를 먹으면서 담소도 나눌 수 있으며, 아침 9시에 자리에 앉아 불이 켜질 때까지 식사를 하고 즐겁게 출발합니다. 연회에서 요리를 제공하는 순서도 규정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요리는 닭고기입니다. 왜냐하면 닭고기는 행운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에는 해산물, 고기 등이 있습니다. 특별한 규정은 없습니다. 마지막 요리는 반드시 생선이어야 하며, 비늘이 있는 통생선이어야 합니다. 이는 수년 동안 충분히 남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첫 번째와 마지막 두 요리는 '럭키(치킨, 해피 피쉬)'로 요약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이런 잔치를 '사치지만 아깝지 않다'고 부르는 이유는 메인 요리의 대부분이 밑 부분에 야채가 깔려 있고 돼지 간, 삼겹살, 기타 고기가 얹어져 있기 때문이다. 형식적인 것. 하지만 이러한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에티켓은 일부 젊은 연회 참석자들을 겁주기에 충분합니다. 어떤 잔치에도 와인은 필수입니다. 와인이 없으면 잔치도 없습니다. 연회에서는 주인이 항상 손님들이 자유롭게 술을 마실 수 있기를 바라며, 건배 예절도 다양하다. 포도주를 따르려면 가득 차야 하고, 포도주는 가득 채워야 한다. 건배할 때는 먼저 마셔야 하며, 건배할 때는 건배를 해야 한다. "좋은 것은 쌍으로 나온다"라고 불리는 두 잔의 연속; 수사법은 더욱 다양합니다.
최근에는 "감정이 깊으면 한 모금 마시고, 기분이 낮으면 핥아라" 등 술을 마시도록 설득하는 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존경받는 사람은 "우리는 좋은 관계를 갖고 있으니 마음껏 마시자!"라고 거절했고, 그래서 우리는 밀고 양보하며 이야기하고 웃었고, 어느새 모두가 취해버렸습니다. 예전에는 농민들이 고구마로 빚은 지모막걸리와 백포도주를 잔치에서 자주 마셨는데, 작은 양철 냄비에 데워서 마셨다. 요즘은 백포도주, 맥주, 막걸리, 과실주를 함께 사용하는데, 더 이상 맵지 않습니다. 또한 민속적 특성을 지닌 작은 술병도 드물다.
Jimo와 Yushan 지역에는 '다이 테이블'이라는 관습이 있습니다. 농민들은 결혼식과 결혼식을 치르는데 손님이 너무 많아 이웃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이웃들은 한 테이블 또는 여러 테이블의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자신의 집에서 연회를 준비합니다. 나중에 이웃이 할 일이 있을 때 손님으로 봉사하는 것을 "테이블 반환"이라고 합니다. 이 풍습은 당사자들의 일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이웃 간의 감정을 고양시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옥수수전
이것은 과거 칭다오 사람들의 주요 음식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옥수수 전"이라고 불렀습니다. 전, 찐 전, 야채 등이 있습니다. 팬케이크. 야채부침은 옥수수 가루와 산나물, 푸른 채소 잎을 넣어 찐 음식으로, 흉년기 사람들의 주식이었지만 이제는 아무도 먹지 않습니다. 또, 흰 밀가루(밀가루)를 조금 넣어 만든 '파가오'도 있는데, 이는 옥수수를 베이스로 한 조리법 중 최고 등급으로 축제 때 주로 먹는 음식이다.
>소금에 절인 생선과 새우 페이스트를 곁들인 콘케이크
칭다오 연안 어부들이 가장 흔히 먹는 방식이다. 젓갈 중에는 고등어젓, 꽁치젓, 흰비늘젓이 가장 좋고, 새우장에는 새우알장, 꽃게장, 새우머리장(새우머리를 갈아서 만든 것) 등이 있다. 산 사람들은 된장에 파를 담그고 부침개를 즐겨 먹는데, 된장과 국수(밀로 만든 것)도 농부들이 직접 만드는데, 그 중 된장을 깍둑썰기하여 템페를 만든다. 무, 당근, 양배추 등은 맛이 좋아 특히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고구마
학명이 고구마인 고구마는 칭다오, 특히 지모, 라이시, 라오산 지역 사람들의 주식이다. 고구마는 수확량이 많고 줄기와 잎이 가축의 사료로 좋으며 산속의 얇은 땅에 심기에 적합하여 청도 산간지방에 널리 심는다. 생고구마는 얼기 무섭고 보관이 쉽지 않습니다.
라이시 같은 곳에서는 겨울에 고구마를 집 천장에 올려놓는 경우가 많고, 지모나 노산 등지에서는 고구마를 불로 깡통 머리 위에 쌓거나 집 안의 지하실에 파놓는 경우가 많다. 저장용. 일반적으로 다음해까지 먹을 수 있어 '고구마의 반년식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고구마를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생고구마를 삶거나 갈아서 죽으로 만드는 것 외에 주로 얇게 썰어서 갈아서 햇볕에 말리는 것을 각각 '말린고구마', '세단고구마'라고 부른다. 말린 고구마와 잘게 썬 고구마를 으깨서 국수에 넣으면 고구마 국수입니다. 잘게 썬 고구마는 '콩빵'으로 만들 수 있는데 별로 맛이 없기 때문에 '콩빵을 건사료로 쓰지 말라'는 말이 있는데, 건고구마는 사람을 얕잡아 보지 말라는 뜻이다. 요즘은 먹는 사람이 거의 없어 사료로만 사용할 수 있고, 고구마 국수는 다른 밀가루와 섞어 만두, 국수 또는 기타 산채나 느릅나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고 으깨서 고구마 국수와 섞은 뒤 국수에 말아 넣고 냄비에 화격자 위에 올려 쪄서 냄비 바닥에 야채 스튜를 끓이고 익숙해지면 야채 스튜를 국수 위에 붓는다. 사람들은 한 냄비 요리 방법에 "얼치루"라는 아주 생생한 이름을 붙여줍니다. 흰 밀가루(밀가루), 옥수수 가루, 고구마 가루를 섞어 만드는 "금인롤"이라는 음식도 있습니다. 3겹으로 말아 냄비에 쪄낸 금색과 은색의 두루마리는 맛이 달고 칭다오 지역에서도 인기가 높았습니다. 요즘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되어 고구마를 주식으로 삼는 시대가 도래했지만 '고구마 음식'은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구마 대추야자(Laixi에서는 그늘에 있는 고구마라고 함)는 햇볕에 말린 고구마 조각을 조리하여 항아리와 항아리에 밀봉한 것입니다. 봄에 꺼내서 위에 흰 마늘 층을 얹습니다. 고구마튀김은 맛있습니다. 신선한 고구마를 얇게 썰어 팬에 튀겨서 설탕을 뿌려 먹으면 바삭바삭하고 맛있습니다.
>쌀
청도에서는 쌀이 생산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쌀을 주로 부유한 사람들의 식탁에서만 볼 수 있었는데요. 지모 등에서는 조를 물과 함께 반쯤 삶아 국물을 걸러내고 냄비에 쪄서 끓이는 방법을 '마른 쌀'이라고 합니다. 국을 마신다." 이렇게 하면 밥이 다 된 후에 먹고 마실 것이 다 생긴다. 장작과 노동력을 절약하는 이 방법은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무지개콩, 팥, 녹두를 볶으면 기장밥에 밥을 넣으면 향이 더 좋아지고 맛도 달라집니다. 때로는 후무스(수수)나 대황쌀을 사용하여 마른밥을 짓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확량이 적어서 더 이상 재배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죽
농민들은 주로 기장죽, 호수죽, 옥수수 찌꺼기밥을 먹습니다. 옥수수 가루와 호수국수로 만든 죽. 기장죽은 영양이 풍부하여 여성들이 갇힌 노약자나 병자들에게 대접할 때 좋은 음식이다. 과거에는 약간의 소금을 '야채밥'이라고 불렀습니다.
>대추 만두
'찐빵'이라고도 불리는 이 음식은 축제 때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는 주요 음식입니다. 대추 만두는 종류가 다양하며, 만두 위에 대추 코 5개를 만들고 그 안에 대추를 넣어 쪄서 사용한다. 만두, 연꽃 꼬투리, 생선, 복숭아, 매미, 사자, 원숭이 모양의 파스타를 만드는 공물은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하거나 축제 기간 동안 소비하는 데 사용됩니다. 바다에 제사를 드리는 등 중요한 축제일에는 어부들도 물고기, 새우, 게, 조개, 꽃, 닭, 제비 및 기타 동식물을 반죽으로 조각하여 팬티 위에 올려 놓습니다. , 사람들이 먹는 것을 보면서 행복하게 만듭니다.
>국수
청도 사람들은 농민 여성들이 밀방망이를 들고 만드는 것을 '국수'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모양에 따라 넓은 국수와 체스가 있습니다. 칼로 자른 칼국수 넓은 국수("와이드 하트 국수"라고도 함)는 신랑 신부가 결혼할 때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며, 여전히 도시와 농촌 결혼식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흰국수, 완두콩국수, 혼합국수(흰국수와 콩국수를 섞은 것), 삼족국수(흰국수, 콩국수, 고구마국수를 섞은 것)가 있다 , 등. 콩국수로 만든 국수는 가늘고 매끄러우며 맛이 아주 맛있습니다.
>만두
칭다오 시골에서는 '화자'라고 불리며 칭다오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다.
과거에는 일반 사람들이 명절을 축하하거나 손님을 접대할 때만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인 만두에는 양배추와 돼지고기 소, 잘게 썬 무와 새우 껍질 소, 부추 소 및 기타 만두가 포함됩니다. 해안을 따라 펼쳐지는 생선 만두는 매우 독특하며 그중에서도 삼치 만두가 가장 좋습니다. 칭다오의 도시 지역에서는 규유 전후에 삼치 고등어가 시장에 나올 때 아이들이 고등어를 노인들에게 보내고 부모에게 고등어 만두를 먹게 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최근에는 산나물(야채)로 속을 채운 만두도 있는데, 이는 봄이면 일부 대형 호텔 테이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기 상품입니다.
>야채
옛날 농촌 사람들은 흉년에 살았을 때 산채에 약간의 곡식이나 밀기울을 섞어 베지터볼이나 밥을 만들곤 했습니다. 칭다오 사람들이 흔히 먹는 산나물에는 산나물, 쓴 유채, 양지갑, 금나물, 회색 나물, 귀뚜라미 이빨, 죽인삼, 녹나물, 튀긴 나물 등이 있으며, 또한 고삼과 느릅나무도 먹는다. 요즘에는 산나물을 음식 대용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없지만, 여전히 봄철에 산나물, 씨뿌리 종자, 야채를 판매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찐빵을 만들 때 그것을 사용합니다. 칭다오 사람들의 식탁에는 뽕나무 누에, 누에 번데기, 소나무 애벌레 번데기, 매미와 매미 유충("매미"), 튀긴 개미, 튀긴 두부 벌레, 튀긴 전갈 등 많은 곤충이 종종 요리나 간식으로 제공됩니다. 사람들의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별미가 되었습니다.
칭다오의 결혼 풍습은 일반적으로 산둥성 다른 지역의 결혼 풍습과 동일합니다. 남자가 결혼하면 장부(張婦)라고 하고, 여자가 결혼하면 어머니 부인(母婦)이라 부른다. 결혼식 예절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중매, 소개팅, 약혼, 휴무, 결혼 등 많은 절차를 거쳐야 한다.
->중매
중매라고도 불리는 중매는 결혼을 성사시키기 위해 남자와 여자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중매는 친척, 친구, 지인 또는 전문 중매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은 가구에 속하고, 같은 나이이고, 비슷한 가족 배경을 가지고 있다는 기본 조건에 따라 남성과 여성의 결혼 요건은 일반적으로 가족이 자부심을 가질수록 높아집니다. 한 집안의 여자가 그 여자와 결혼하고 싶어한다”고 하면 “그 여자는 결혼할 수 없다”는 조롱을 받게 될 것이다. 예전에는 두 집안의 남자와 여자가 서로 만족하면 결혼을 하곤 했다. 그 위에 쌍방의 태어난 연도, 월, 일, 시간을 적고, 단어 수가 짝수여야 합니다. 점쟁이에게 두 쌍의 별자리와 생년월일이 '일치'하는지 '불일치'인지 계산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
->소개팅
옛날에는 중매인의 속임을 막기 위해 신혼부부가 동방에서만 만날 수 있었기 때문에 소녀의 부모님은 비밀리에만 만날 수 있었다. 그 남자의 외모와 나이가 중매인의 말과 일치하는지 알아보고, 그 남자의 성격과 가정 형편도 물어보세요. 요즘 소개팅은 '소개팅'이라고도 불리는 필수이자 공개적인 절차가 되었습니다. 중매인(현재는 "소개자"라고 함)이 남자와 여자를 제3자의 집에서 만나도록 초대한다는 의미입니다. 두 사람이 서로 사랑에 빠지면 조건이 충족되면 사랑의 관계가 성립될 수 있습니다. "가정 점검" 가정 점검은 종종 결혼의 성패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그림에서 남자는 집을 잘 꾸미고 장식해야 합니다. 부모님도 단정하게 옷을 입으시고, 집에 주인이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물건을 빌리시는 분도 계십니다.
집안을 둘러보면 여자가 있으면 술, 음식, 선물 등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만족한 그녀는 식사를 위해 머물기로 동의하고, "아빠, 엄마"라고 부르면 남자의 부모님이 여자의 비용을 지불하게 되며 이를 '회식'이라고 부르며 결혼이 마무리된다. >->약혼
일반적으로 "약혼" 또는 "중매인의 결혼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랑 가족은 두 장의 카드를 준비합니다. 그 중 하나에는 남자의 나이와 생년월일, 그리고 "진누오에 대한 존경"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 표지에. 빨간 옻칠 상자에 포장하여 부인의 가족에게 보낸다. 카드를 받은 후 여인도 같은 방법으로 채워 넣는다. 등불 반대편에는 '진심으로 순종합니다' 등의 문구를 적는다. 유씨의 말'이나 '진진씨와 결혼하고 싶다' 등을 적어 신랑 집에 돌려주면서 결혼하겠다는 뜻을 표현한다.
약혼할 때 남자는 여자에게 '약혼선물'을 주어야 한다. (즉, "약혼 선물"), 부유한 집에서는 금은 보석, 비단 직물, 돈을 주고, 일반 사람들은 옷을 주는 것을 "옷과 국수를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요즘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약혼을 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선물은 여전히 인기가 많고, 약혼식에 사용되는 의복과 도구도 모두 고급스러워 남편 가족에게 금전적 부담을 안겨준다.
약혼 후 두 사람의 관계는 공식적으로 성립된다.
과거에는 남자가 결혼 날짜를 카드에 적어서 '결혼 편지'로 신부 가족에게 보내곤 했다. 결혼식 날짜, 결혼식 편지에는 신부가 가마에서 내리는 방향 등의 정보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결혼식 날짜 40일 전에 점쟁이가 결정하여 양측이 적절한 준비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모두 당일 발송됩니다. 오늘날 이 관습은 폐지되었습니다.
->지참금 보내기
결혼식 전날 여자는 신랑의 가족에게 지참금을 보내는데, 이를 흔히 '지참금'이라고 한다. 지참금의 대부분은 상자, 캐비닛, 테이블, 의자, 이불 및 기타 생활 필수품입니다. 침구는 "2층 침대 2개"(이불 2개, 매트리스 2개) 또는 "이층 침대 4개 및 덮개 4개"입니다. 부유한 가문은 자신들의 사치를 과시하고 싶어, 화를 내기 위해 짐꾼들을 고용해 지참금을 나르게 되고, 지참금 배달팀도 어마어마하다. 불쌍한 사람들! 여성이 자주 사용하는 옷, 침구 및 기타 필요한 물품은 남성의 가족에게 전달되거나 남성의 가족은 이를 가져갈 사람을 보냅니다. 하지만 지참금이 아무리 많아도 한 쌍의 '장수등불'은 필수다.
지참금을 보낸 후 소녀의 가족은 시부모님, 시부모님, 자녀가 있는 여성에게 결혼할 딸에게 '은혜'와 '우월'을 달라고 부탁하게 된다. 얼굴을 펴기 위해서는 얼굴의 털을 붉은 실로 꼬아주고, 윗부분의 땋은 머리를 오그라들게 한다. 얼굴을 열고 고개를 든다는 것은 그 소녀가 며느리가 되었다는 뜻이다. 오늘날 칭다오 농촌 지역에는 여전히 '지참금'과 '얼굴 만들기' 풍습이 있지만 만두를 입은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노산, 지모 등지에도 '집 짓기' 풍습이 있다. 여자에게 지참금을 전달하러 온 신랑과 남자의 가족이 함께 잠자리를 준비하고 정리한다. 침대 주위에는 기장씨와 대추야자를 놓아두었고, 이불을 펼친 후 어린 소년이 아이를 일찍 낳기 위해 그 위에서 몇 번 뒹굴게 했습니다.
->결혼
결혼은 결혼식에서 가장 흥미롭고 지루한 부분이다.
옛날에는 부유층이 2개의 가마를 빌렸는데, 하나는 '공식 세단', 신랑이 타는 의자는 '신부 세단'이라고 불렀다. 신랑이 신부 집에 가서 결혼할 때에는 먼저 신부의 조상과 부모님에게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한 후 하객들과 함께 국수와 계란을 먹어야 한다. 신부가 집을 떠날 때 그녀의 발이 흙에 닿아서는 안 되며, 그녀의 형제들이 그녀를 세단에 태워야 합니다. 세단에는 세면대와 거울이 담긴 가방이 놓여 있습니다('축복'을 의미함). 신부는 손수건을 손에 들고 있는데, 길에서 다른 결혼식 파티를 만났을 때 다른 가족의 신부와 교환할 수 있다. 손수건을 교환한 후에는 자매로 간주될 수 있고, 일부는 장래에 친척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마를 올리면 신부의 어머니나 시누이도 문 밖에 물 한 국자를 던질 것인데, 이는 결혼한 소녀가 버려진 물과 같아서 다시 가져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랑이 신부의 집에 가서 직접 결혼하는 것을 '신부 환영'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세단을 빌려 타고 가는데, 신랑이 먼저 세단을 타고 10보 이상을 운반하는 것을 '세단 누르기'라고 합니다. 신부를 데리러 신랑이 집에서 기다립니다. 이를 '결혼을 기다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난한 집에서는 가마를 빌릴 여력이 없어 당나귀나 작은 수레만을 이용해 신부를 남편의 집으로 보내는 것을 '브링오프(bring off)'라고 한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린 후 두 명의 신부 들러리의 도움을 받아 안뜰로 들어가 신랑과 함께 천지에 제사를 지냅니다. 그런 다음 신랑은 붉은 비단 조각을 들고 신부를 신부 방으로 인도합니다. 신부실에서 신랑은 저울을 사용하여 신부의 히잡을 벗습니다. 두 사람이 함께 마시는 '자오베이주'는 '통신주'라고도 불리며, 이 시점에서 부부의 관계가 공식적으로 성립됩니다.
'결혼식 3일 동안은 크고 작은 일이 없다'는 말처럼 소란은 결혼식의 필수 요소다. 따라서 친척이나 친구들은 새 집에서 문제를 일으켜 신부를 놀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가 많을수록 신부 집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더 길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종종 신부를 끊임없이 불평하게 만듭니다. 결혼식이 끝난 지 3일이 지나면 신부는 신랑과 함께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을 '문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오저우 등지에서는 신랑과 신부가 결혼 후 둘째 날에 신부의 집에 가서 친척들을 알아보고, 셋째 날에는 신부의 아버지, 형제, 조카가 신랑의 집으로 돌아옵니다. 9일째 되는 날 신랑의 집에 가서 신부를 집으로 데려가는 것을 '부름'이라고 합니다. 이제부터 일반 친척처럼 돌아다니세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결혼식 풍습은 큰 변화를 겪으며 일부 특별한 결혼식 풍습이 사라졌다. '신부결혼', '교환결혼' 등 일부 결혼 형태는 칭다오에서 여전히 인기가 높습니다. 흔히 '노인을 부양하기 위해 사위를 모집하는 것', '문을 밟는 것'으로 알려진 '결혼에 의한 결혼'은 여성이 남성과 결혼하는 형태의 결혼이다. 과거에는 자식이 없는 집에서는 가업을 물려받기 위해, 상속인을 물려주기 위해, 노인들을 부양하기 위해, 혹은 딸을 버릴 수 없어 사위를 모집하려고 했습니다. '중혼'에는 결혼식, 교회 방문, 기타 의례절차도 포함되지만, 남자가 여자와 결혼하는 것보다는 훨씬 간단하다. 노인의 사위는 대부분 가난한 집안 출신의 남성으로, 형제가 많고, 아내와 결혼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아내와 함께 성을 바꿔야 한다. 요즘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의 동의를 받아 남성이 어렸을 때 자발적으로 여성의 가족에 합류하면 성별을 바꿀 필요가 없으며 대부분의 자녀는 아내의 성을 따릅니다. '형제교환'은 두 가족이 자녀를 며느리, 사위로 서로 교환하는 것입니다. 세 가족이 자녀를 교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A가정의 자녀를 B가정의 자녀로 교환). B가족은 C가족으로 교환되고, C가족의 자녀는 A가족으로 교환됩니다. 대부분의 결혼 변화는 부모에 의해 이루어지며, 서로 다른 가정의 자녀 모두가 만족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족의 불행과 결혼의 비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 예절에 있어서 과거의 관료주의는 이제 칭다오에서 사라졌다. 결혼식 날짜는 더 이상 "상서로운 날"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노동절, 국경일, 신년 및 기타 축제를 선택하지만 음력의 이중 날은 여전히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시골에서. 신랑이 신부 집에 가서 시집갈 때 '신부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국수를 먹으며, 신부는 집에 들어와 시부모님께 경의를 표하고, 술 한잔을 하고, 성교를 하고, 결혼식이 끝난 지 3일 만에 집으로 돌아가는 일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다.
도시 지역에서는 결혼식 예절이 더 단순한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결혼식 당일 아침에 신랑은 들러리와 함께 신부의 집으로 가서 신부를 환영합니다. 그리고 만두는 신부님과 함께 드세요. 만두를 먹을 때에는 그릇에 짝수가 남아 있어야 합니다. 이후 신부를 마중 나와 돌려보내는데, 신랑 집에 도착하는 시간은 '시간을 놓칠 수 없다'는 말이 있듯이 낮 12시 이전이어야 한다. 신랑 집에 도착한 후 신랑과 신부는 '국수'를 먹습니다.
요즘은 신부를 픽업한 후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친척이나 친구들이 축하의 의미로 선물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 최근에는 장식품이나 실용적인 물품 외에도 '행복한 돈'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오에는 손님과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가 열립니다. 테이블 수는 몇 테이블에서 12테이블까지 다양합니다. 연회가 진행되는 동안 신랑 신부는 하객들을 위해 한 명씩 건배를 했고, 하객들은 길한 말로 서로를 축하했다. 동시에 그 여성은 친척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집에서 연회를 열었습니다.
최근에는 결혼을 위해 여행을 떠나거나 일부 관광지에서 신혼여행을 보내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결혼식이 끝난 후 대부분의 신혼부부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해변에서 사진과 영상을 찍습니다. 최근에는 특히 5월부터 10월까지 매년 '상서로운 날'에 많은 신혼부부가 웨딩드레스를 입고 만 명승지에 모여 영상을 찍습니다. .이는 섬 도시의 한 장면으로 자리 잡았으며 칭다오의 결혼식 민속 풍습에 새로운 특징을 추가했습니다.
칭다오 지역에서는 친인척 이름이 다 똑같다. Caixi는 아버지를 "아빠", 어머니를 "엄마", 할아버지를 "할아버지", 할머니를 "할머니"라고 부릅니다. 노산지역과 지모지역에서는 아버지를 '아빠'라 부르고, 어머니를 '어머니'라 부른다. 할아버지를 '할아버지', 할머니를 '엄마'라고 부르세요. 또한, 교주 일부 지역에서는 아버지를 '다다(Da Da)'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아버지의 형들은 어떤 곳에서는 '삼촌', '삼촌'으로 불리지만, 대부분의 경우 순위에 따라 '아버지', '큰 아버지', '둘째 아버지', '셋째 아버지' 등으로 부른다. 아버지 형제의 배우자는 "Da Niang", "Er Niang"또는 "Da Ma", Ping Du는 "Da Niang", "Aunt"및 "Empress"라고 부릅니다.
할아버지의 아버지는 '할아버지'라고 부르고, 할아버지의 어머니는 '늙은 엄마'나 '할머니'라고 부른다. 할아버지의 조부모는 "늙은 할아버지", "늙은 어머니"또는 "늙은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남편과 아내 사이에는 대칭이 있습니다. 남편은 자녀의 이름에 따라 아내를 "자식의 어머니" 또는 "XX의 어머니"라고 부르고, 아내는 남편을 "자식의 아버지" 또는 "XX의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아이가 없는 사람들은 대부분 "XX his mother"를 사용합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은 이제 서로를 성이나 이름으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외부인 앞에서 남편이 아내를 '내 아내', '내 식구'라고 불렀고, 아내는 남편을 '주임'이라고 불렀다. 내 가족' 또는 '내 가족 밖의 사람'. 요즘 젊은 사람들은 그들을 "나의 파트너" 또는 "나의 작은 X(성)"라고 부르는 반면, 나이든 사람들은 종종 그들을 "나의 아내"라고 부릅니다.
아내는 남편의 부모를 '아버지', '어머니', '어머니'라고 부르고, 외부인에게는 '시아버지', '시어머니'라고 부른다. 남편의 형제는 "삼촌", 남동생은 "삼촌", 남편의 여동생은 "이모", 여동생은 "조카", "조카"라고 부릅니다. 시아버지와 시어머니는 며느리를 '며느리'라고 부르며, 직접 주소는 장만 등 며느리 성을 기준으로 '엑스맨'이다. 그리고 왕만.
친족의 가까운 지부(일반적으로 5개 서버 이내)를 '자기 가문'이라 하고, 먼 지부를 '본가족'이라 칭하는데, 일반적으로 친족 간의 호칭은 다음과 같이 나뉜다. p>
조부모 가족 위 :
어머니의 아버지(할아버지)를 "할아버지"라고 부르고, 어머니의 어머니(할머니)를 "할머니" 또는 "할머니"라고 부릅니다.
할아버지 아버지는 '할머니', 할아버지 어머니는 '할머니'라고 부른다.
어머니의 오빠는 '삼촌'이라고 부르고, 삼촌의 배우자는 '이모'나 '이모'라고 부른다.
할머니의 형제는 '삼촌', 배우자는 '삼촌', '삼촌'이라고 부르고, 할머니의 여동생은 '이모', '할머니'라고 부른다.
외부인에게는 삼촌의 아이들을 '사촌', '사촌', '사촌', '사촌'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삼촌과 형제"입니다.
삼촌은 여동생의 자녀를 '조카', '조카'라고 부르고, 여동생의 손자와 손녀를 '손자'라고 부르는데 발음이 '조카'와 같다.
이모집 문앞에서(두 이모가 서로 뽀뽀하는 모습):
어머니의 누나들을 '이모'라고 부른다(어법에 따르면 '큰이모', '둘째이모' 등) 맏형과 동생) 배우자를 "삼촌"이라고 부릅니다.
이모는 여자에게 '사촌', '사촌', '사촌', '사촌'으로 불리고, 외부인에게는 '두 이모 남동생', '이모 두 자매'라고 불린다.
이모 집 문앞(삼촌의 친척):
아버지의 누나들은 '이모', '이모'로 불린다. 연장자 이하), 그의 배우자는 그를 "시아버지"라고 부릅니다.
이모, 삼촌의 자녀를 '사촌', '사촌'이라고도 부릅니다. "사촌", "사촌". 직접 만나면 그들은 형제, 형제, 자매, 자매라고 부르며, 외부인에게는 "이모 집 형제", "이모 집 자매"라고 부릅니다.
시아버지와 시어머니의 문앞에서:
아내의 부모가 직접 '아버지', '어머니', '어머니'라고 부르며, 그리고 외부인에게는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어머니'라고 부른다.
아내의 형제들은 개인적으로는 '오빠', '오빠'로 불리고, 외부인에게는 '형제'로 불린다.
배우자를 직접적으로는 '형제', '형제'라고 부르며, 외부인에게는 '형제, 며느리'라고 부른다.
아내의 언니들은 직접적으로는 '언니', '메이'라고 부르며, 외부인에게는 형과 동생에 따라 '처제', '처제'라고 부르며, 통칭하여 "며느리"라고 부른다.
아내의 남편은 직접적으로는 '형제', '형제'로 불리며, 외부인에게는 '형제', '단절'이라고 불린다.
부모들은 자녀의 남편을 직접 '형제', '큰사위', '둘째사위' 등으로 부르고, '며느리'라고 부른다. "외부인에게.
두 배우자의 부모는 서로를 '시집', '남자의 시어머니', '시어머니'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