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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의 부는 먼 친척이 있다." 성인이든 일반인이든, 지식이든

① 고대 중국의 위대한 성인 사마천(Sima Qian)이 말했습니다. "번화한 세상은 모두 이익을 위한 것이고, 중국의 성자 공자는 "번화한 세상은 모두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부와 고귀함,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고 가난과 천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입니다. "중국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거리에서 가난하면 걱정할 사람이 없지만, 부유하면 걱정할 사람이 없습니다. 산에는 먼 친척이 있습니다."성인이든 평민이든, 지식인이든 문맹이든 그들은 모두 가난과 부의 관계에 대해 분명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② 가난한 사람이 부러워하고 부를 바라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며 정당한 욕망이라고 공자께서도 말씀하셨습니다. 정당한 수단 없이는 향유할 수 없습니다. 가난은 누구나 싫어하지만, 적절한 수단 없이 가난에서 벗어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2000여년 전 성인들의 가르침은 오늘날 일반 사람들의 상식이 된지 오래입니다. 가난을 없애고 처벌받지 않는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가난을 없애고 부자가 되기 위해 부당한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꾸짖지만, 기회가 있는 한 그렇게 하려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소위 세계 추세가 쇠퇴하고 있고 사람들의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③고대에는 많은 선군자가 돈이나 부를 부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공자의 제자 안회는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한 바구니의 음식과 술 한 국자를 가지고 걱정을 참지 못하지만 집에 돌아와도 그 행복은 변하지 않습니다. " 삼국시대 관녕대사는 땅에 괭이질을 하다가 금을 보았지만 괭이로는 금을 무시했습니다. 동료 화신(Hua Xin)은 그것을 주워 보고 낮은 땅에 던졌습니다. 비록 마음 속에 욕망이 있었지만 그것을 얼굴 밖으로 던지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장자가 포수(浦河)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초왕이 두 사신을 보내 그를 관직에 삼게 하였는데, 초나라에 요괴가 있었다고 말하니, 초왕이 그의 갑옷을 가져갔다. , 비단으로 싸서 사원에 바쳤습니다. 신성한 거북이에게는 사원에 안치되는 것이 낫습니까? 아니면 꼬리를 흔들며 진흙탕에 사는 것이 낫습니까? 사신은 당연히 진흙탕에서 꼬리를 흔들며 사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4고대인들은 욕망이 순수하고 가난하며 도덕적으로 행복하다는 도덕적 모범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지만 효과가 거의 없었습니다. 인간은 명예와 부를 추구하며, 모기만큼이나 피에 목말라하여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비극은 물론 수많은 희극을 낳아왔습니다. 문학은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예술형식으로서 당연히 이 문제를 연구하고 서술하는 가장 중요한 소재로 삼을 것이다. 문학은 부자를 비판하고 가난한 사람을 찬양한다. 물론 문학에서 비판받는 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불친절한 사람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부자가 된 사람이다. 문학에서 칭찬받는 가난한 사람은 가난하지만 인격을 잃지 않은 가난한 사람이다. 조금만 기억해 보면 문학 작품에서 전형적인 인물들이 많이 떠오를 수 있다. 즉, 부자는 인품을 시험하는 기준이 된다. 부의 유혹을 이겨내지 못하는 사람은 악당, 노예, 반역자, 공범으로 전락한다.

⑤인간의 욕망은 채울 수 없는 블랙홀이다. 어부 아내의 처음 소원은 단지 새 대야를 원하는 것이었지만, 새 대야를 얻은 후에는 즉시 집을 짓고 싶었고... 심지어 자신의 욕망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금붕어를 노예로 삼기도 했는데, 이는 그 이상이다. 한계를 초과하면 비눗방울을 부는 것과 같습니다. 너무 크게 불면 필연적으로 터집니다. 모든 것에는 항상 한계가 있고, 너무 멀리 가면 벌을 받게 됩니다. 이것은 단순한 삶의 철학이자 자연의 많은 법칙이기도 합니다. 권고의 의미를 지닌 많은 민간설화는 사람들에게 욕망을 자제하라고 일깨워줍니다. 인디언들은 원숭이를 잡기 위해 나무로 만든 새장에 먹이를 담아두었다고 합니다. 원숭이는 손을 넣어 음식을 집지만 손은 음식을 뺄 수 없습니다. 손을 꺼내려면 음식을 내려놓아야 하는데, 원숭이는 절대 음식을 내려놓지 않습니다. 원숭이에게는 "놓아주는" 지혜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놔두는” 지혜를 갖고 있습니까? 어떤 사람은 돈의 유혹을 거부하지만 아름다운 여성의 유혹을 거부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은 돈과 아름다운 여성의 유혹을 거부할 수 있지만 권력의 유혹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항상 놓기 싫어하는 것, 이것이 바로 인간의 약점이자 인간의 풍요로움이기도 하다.

⑥부와 가난, 욕망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주요 모순이자 인간의 고통이나 행복의 원천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7이런 시대에 우리 문학은 실제로 지구를 구하고 인류를 구해야 할 큰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작품을 통해 사람들, 특히 부당한 방법으로 부를 얻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 그리고 권력자와 부자는 죄인이며 신들은 그들을 축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일을 통해 천 개의 치마와 만 켤레의 신발을 소유한 여성들에게 그들이 유죄임을 말해야 합니다. 우리는 일을 통해 수십 대의 고급 자동차를 소유한 남성들에게 그들이 유죄임을 말해야 합니다. 개인용 제트기와 요트를 사는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돈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돈을 벌기 위해 합법적인 수단을 사용하더라도 인류에 반하는 범죄입니다.

8우리는 문학 작품을 통해 사람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진리 중 많은 것을 전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집은 추측을 위해 지어진 것이 아니라 살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우리는 인간이 전등을 발명하기 전에는 근시가 지금보다 훨씬 덜 일반적이었다는 것을 사람들이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텔레비전이 있기 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여가 시간이 많았습니다. 교통의 편리함은 여행의 즐거움을 잃게 하고, 소통의 속도는 소통의 행복을 잃게 하며, 음식의 과잉은 먹는 맛을 잃게 만든다는 사실을 문학 작품을 통해 알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문학 작품을 통해 사람들에게 그렇게 빠른 속도로 발전할 필요가 없으며, 동식물이 그렇게 빨리 자라도록 놔둘 필요가 없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빠르게 자라는 동식물은 맛도 없고 영양분도 없기 때문입니다. 호르몬과 기타 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자본과 탐욕, 권력에 의해 자극된 과학의 병리적 발전이 인간의 삶에 많은 흥미를 잃고 위기로 가득 차게 만들었다는 사실을 문학 작품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천천히, 천천히 하세요. 매우 똑똑하다면 5점을 사용하고, 후손을 위해 5점을 남겨주세요.

9우리 문학은 과연 인간의 탐욕, 특히 국가의 탐욕을 억제할 수 있을까? 결론은 비관적이다. 그러나 우리는 노력을 포기할 수 없다. 이는 남을 살리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도 살리는 일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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