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업의 끈기에 관한 시
직업의 끈기에 관한 시 1. 끈기에 관한 고대 시
모메이(버전 1) 모메이 ?Wang Mian (원나라) (2판) 흑매? 왕면(원나라) 벼루를 씻는 연못 옆의 나무. 벼루를 씻는 곳의 나무. 옅은 먹자국이 피어난다.
꽃마다 은은한 잉크자국이 피어난다. 색깔이 좋다고 누구도 칭찬하지 못하게 하세요. 색깔이 좋다고 칭찬받는 걸 원하지 마세요. 순수한 에너지로 우주를 가득 채우세요.
순수한 에너지만이 우주를 가득 채운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사용됩니다(버전 2).
번역: 내 그림에는 벼루 씻는 연못 옆의 매화나무와 활짝 핀 꽃들이 모두 옅은 먹으로 물들여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색을 칭찬하는 데는 다른 사람이 필요하지 않고, 우주를 가득 채우는 향기만 남기면 됩니다.
난점 주의점 : ① 모메이 : 수묵화 속의 매화. ②벼루세척장 :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후 펜과 벼루를 씻는 수영장입니다.
왕희지는 "서예를 배우러 연못에 왔을 때 연못의 물이 검게 변했다"는 전설이 있다. 이 암시가 여기에 사용됩니다.
시인은 진나라 서예가 왕희지와 성이 같아 '내 가족'이라고 말했다. [그림에 관한 시입니다.
모메이는 수묵화 속의 매화이다. 시인은 남에게 칭찬을 구하지 않고 매화의 덕을 칭송하지만 단지 세상에 향기를 남기고자 하는 마음뿐이다. 사실 그는 매화를 비유로 삼아 삶을 대하는 태도와 무상(無常)에 대한 숭고한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세상을 기쁘게 합니다.
첫 두 문장 "우리 가족이 연못가 나무에 벼루를 씻으니 옅은 먹자국이 피어나고 꽃이 핀다"는 문장은 매화를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림 속 작은 연못 옆에는 매화나무가 활짝 피어 있고, 피어난 매화꽃은 옅은 먹물로 물들여져 있다.
'벼룻집을 씻다'는 왕희지의 '린사이드 서예 공부, 연못 물이 완전히 검다'는 암시를 암시한 것이다. 시인은 진나라 서예가 왕희지와 성(姓)이 같아 '나의 가족'이라고 말했다.
서너 문장은 모메이의 고상한 인성과 성실성을 칭찬한다. 연한 먹으로 칠해져 있어 겉보기에는 섬세하지 않지만 순수하고 우아하며 고상하고 위엄이 있으며, 한적하고 우아한 내면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 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 밝은 색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 칭찬을 구하고, 향기를 퍼뜨려 하늘과 땅 사이에 머물게 하려는 것뿐입니다.
이 두 문장이 바로 시인의 자화상이다. 왕면의 집안은 어렸을 때부터 가난하여 낮에는 소를 몰고 밤에는 절에 가서 공부를 열심히 하였으며, 결국에는 경제학을 많이 배웠고 시와 그림에도 능하였다.
그러나 거듭된 시도에도 불구하고 실패하고 권력자들의 환심을 사려는 마음이 없어 명예와 부를 포기하고 저장성 동부 구우리산에 은거하여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렸다. "좋은 색을 남에게 칭찬하지 말고 깨끗한 공기만 우주에 가득 채우도록 하라"라는 두 문장은 시인이 대중의 풍속을 경멸하고 혼자 있고 자신을 존경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제목은 '모메이(Mo Mei)'로, 열망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시인은 화풍, 시적 스타일, 개성을 유기적으로 통합한다.
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는 것, 실제로는 자신의 도덕적 인격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묵매화] 먹만으로 그린 매화.
[치토우] 수영장 가장자리. [벼루를 씻는 연못] 붓과 벼루를 씻는 연못.
[옅은 잉크 자국] 연한 검은 색 자국은 꽃의 색깔을 나타냅니다. [칭치] 상큼한 향.
[건(乾)곤(坤)]은 하늘과 땅을 가리킨다. 마지막 문장을 다시 보면, 시인은 왜 유난히 무색의 엷은 먹으로 매화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걸까요? 알고 보니 그는 매화의 아름다운 색깔을 찬양하는 저속한 사람들에게는 관심이 없었고, 단지 하늘과 땅 사이에 싱그러운 향기를 가득 담고 싶었을 뿐입니다.
'가득'이라는 단어는 매실향의 충만함과 설렘을 생생하게 표현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개성 있는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유난히 눈부시게 발산합니다! 이러한 파격적이고 자랑스러운 성실함은 바로 시인으로서의 왕몐의 모습입니다. 피상적이고 아름다운 모습을 추구하지 않고 매화의 정신을 사랑하는 이러한 표현 방식은 화가로서의 왕몐의 독창성입니다. 정원으로 돌아와서 들판에 살고 있다. 남쪽 산 기슭에는 콩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이는 청산(淸種) 정설요정청산불(靑山篇)을 고집하며 쉬지 않고, 이근원자포옌중(伊玄源節寶)이 부서진 자리에 서 있는, 암흑 관료사회에서 완전히 벗어나려는 작가의 집념을 반영한 것이다. 바위.
qiān mó wàn jī huán jiān jìng 천번 갈고 만타하면 강한 힘이 돌아오며, rèn ěr dōng xīn nán běi fēng Ren Er 동서남북풍. 이 시는 대나무의 강인하고 끈질긴 성질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캐릭터는 수많은 고난 끝에 유난히 키가 크고 우아한 모습으로 성장했으며, 동서남북에서 불어오는 강풍도 전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Zheng Xie는 대나무 시의 아름다움을 노래했을 뿐만 아니라 살아있는 듯한 대나무를 그렸다고 합니다. 그는 "세상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대나무를 그렸습니다."
그래서 이 시는 표면적으로는 대나무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사실은 작가 자신의 강직하고 완고한 성품, 그리고 어떤 악의 세력에도 굴복하지 않는 오만한 성격을 담고 있는 시입니다.
동시에 이 시는 우리에게 삶의 감동을 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험난하고 험난한 환경 속에서도 바위죽처럼 강하고 용감하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실을 직시할 수 있습니다.
여행은 어렵습니다. 금병의 술은 만 달러이고, 옥 접시에는 만 달러의 보물이 들어 있습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비시강에서 자유롭게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시인은 앞으로 많은 난관이 있더라도 결국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때가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송나라 이청조의 낙천주의와 끈질긴 이상 추구 정신을 보여준다. 영웅으로 살다가 귀신으로 죽는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장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 시는 높은 음조로 삶의 가치지향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살아 있으면 남자들 사이에서 영웅이 되어야 하고, 죽으면 나라를 위해 희생해야 합니다. 나라를 바꾸고 유령들 사이에서 영웅이 되세요. 영정해 건너기 - 문천향(남송) 장르 : 칠자율시 어려운 만남 끝에 별 몇 개만 흩어진다.
산과 강이 갈라지고 바람이 캣킨에 떠 다니고 인생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당황스럽다고 말하기가 두려운데, 바다 속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시 전체의 개념으로 볼 때 처음 여섯 문장은 슬픔, 분노, 고난의 분위기를 극도로 과장하고 있으며, 다음 두 문장은 슬픔과 분노를 흥분으로, 우울함을 고음으로 전환시킨다.
"살면서 한 번도 죽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충성스러운 마음을 역사에 남기고 세월이 흘러도 조국을 구하기 위해 죽는다면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칠 수밖에 없다." 충성스러운 마음은 역사의 기록에 남아 시대를 관통하여 반영될 것입니다.
이 열정적이고 관대한 두 시는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민족의 온전함을 온전히 반영하려는 시인의 결의를 보여줍니다. 이 두 개의 결말 문장 때문에 이 시 전체는 시대를 초월하여 명작이자 위대한 노래가 되었습니다.
비래봉 왕안시송 왕조 비래산 천순탑에 오르다 수탉 우는 소리를 듣고 해가 뜨는 것을 보았다. 당신은 가장 높은 수준에 있기 때문에 떠 다니는 구름이 눈을 덮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