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연년의 노래" 한나라 이연년
2 당나라 백거이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3 "이연년의 노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 당나라 두보
p>
4 당나라 유종원, '강에 내리는 눈'
5 '왕' Yue' 당나라 두보
6 당나라 두보의 '사호리'
7 '단거흥' 위와 진·조조
8 "자우를 보여주는 겨울밤 독서" 송나라·여유
9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당나라·이백
10 "이사오" 선진·곡원 이연년의 노래
한나라: 이연년
북쪽에는 독보적이고 아름다운 여인이 있다.
청인성을 보고 청인국을 보세요.
칭청과 칭궈에 대해 모르고 싶으신가요? 아름다운 여성은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고대시 300편, 음악, 노래, 아름다움
: 메모
(1) Qingcheng, Qingguo: 원래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국가가 정복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성의 정욕, 나중에 주로 여성의 외모가 극도로 아름답다고 묘사합니다. Tao Yuanming의 "Xianqing Fu": "도시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소문에 덕이 있기를 바랍니다."
(2) Ning 모르겠어요 : 왜 모르겠어요 . 영원한 슬픔의 노래
노트
(1) 한제: 원래는 한나라의 무제 유철을 가리킨다. 이는 당나라 현종황제 이용기를 가리킨다. 당 사람들의 문학 창작물에서는 종종 당을 한(Han)으로 지칭합니다.
(2) 진한 색상: 여성과 같습니다. 매혹적: 멋진 여성. 한나라 이연년은 한나라 무제에게 노래를 불렀다. 청국과 청인국을 알기에는 다시 아름다운 여인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나중에 "청국" "청성"은 아름다움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3) 유유: 내면을 다스리는 것은 세상을 다스리는 것과 같다. Han Jiayi의 "진전": "전략을 활성화하고 내면 세계를 통제하십시오"
(4) Yang 가족에게는 딸이 있습니다. Shuzhou의 Sihu인 Yang Xuanyan에게는 딸 Yang Yuhuan이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숙부인 양쉬안귀(楊玄桂)의 손에 자랐다. 그녀는 17세에 23세(개원 23년)에 현종의 아들인 수려모왕의 첩으로 시성되었다. 그녀는 27세에 현종에 의해 귀족 후궁으로 시성되었습니다. "나는 내실에서 자랐고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았다"는 백거이의 진술은 저자가 황제에 대한 금기를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한 진술이다.
(5) 아름다움: 아름다운 외모.
(6) 여섯 번째 궁전 펜다이(Fendai): 궁전에 있는 모든 후궁을 말합니다. 고대에는 황제에게 6개의 궁전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안방(정무를 매일 처리하는 곳)이고, 나머지 5개는 안방(휴식 장소)이었습니다. 펜다이(Fendai): 펜다이는 원래 여성용 화장품으로 얼굴에 파우더를 바르고 눈썹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이 세대는 여섯 번째 집에 사는 여성을 의미합니다. 무색 : 비교하면 모든 것이 그 아름다운 모습을 잃어버렸다는 뜻이다.
(7) 화청온천: 화청온천은 시안시 린퉁구 남쪽 리산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당천궁은 당진관 18년(644년)에 건축되었고, 선행 2년(671)에 온천궁으로 개칭되었으며, 천보6년(747)에 증축하여 화청궁으로 개칭되었다. 당나라 현종 황제가 매년 겨울과 봄에 이곳에서 살았습니다.
(8) 응축 지방: 피부가 하얗고, 부드럽고, 촉촉한, 마치 굳은 지방처럼 묘사됩니다. 『시경·위봉·석인』에는 “피부는 젤라틴과 같다”고 적혀 있다.
(9) 웨이터: 궁녀.
(10) Xincheng Enze: 방금 황제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11) 관자놀이 위의 구름: 『뮬란시』: “창문을 다듬으면 관자놀이 위의 구름도 노랗고, 거울도 노랗다.” 여자의 머리카락이 구름처럼 아름답다고 묘사합니다. 진부야오(金寶裝) : 금은실을 꽃 모양으로 감아 만든 금장신구의 일종으로, 구슬 등을 매달아 장식하고, 머리카락에 꽂아 걸을 때 흔들리는 것.
(12) 히비스커스 텐트: 연꽃을 수놓은 텐트. 이 기록의 탁월함을 설명하십시오. Xiao Gang의 "Xie Hui의 13 개의 결합 운율": 구슬 밧줄 에메랄드 커튼, 히비스커스 실크 커튼.
(13) 봄밤: 결혼식 밤.
(14) 삼천 미인: 『후한서: 왕비 연대기』: 오원 이후 매춘 비용이 예팅에서 삼천 명까지 늘어났다. 하렘에는 여자가 너무 많아요. 『고당서·내시전』 등의 기록에 따르면 개원천보시대 장안에는 대매(大寧)·대명(大命)·흥청(興清)이라는 3개의 궁전이 있었고, 왕자의 10거처와 황제의 손자의 백태양뜰이 있었다고 한다. , 동부 수도 인 Da Nei와 Shangyang에있는 두 개의 궁전에는 하녀가 40,000 명 있습니다.
(15) 골든 하우스: '한우 이야기'는 우 황제가 어렸을 때 그의 이모가 그를 무릎을 꿇고 딸 길리언을 아내로 삼기를 원하는지 물었다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질리언을 구한다면 황금집에 숨겨야 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16) 거짓말: 땅을 봉쇄하세요.
『당고서후비기』 등의 기록에 따르면 양후궁에게는 세 자매가 있었고 현종도 그녀에게 국부인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창리 아줌마, 한국 부인 칭호를 받음. 세 번째 이모에게는 Guo Guo 부인이라는 칭호가 부여되었습니다. 여덟 번째 이모, 진 부인. 첩의 아버지 Xuan Yan은 Taiwei와 Qi Duke에게 많은 선물을주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양궈부인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Xuangui 삼촌은 Guangluqing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형을 따라 Hongluqing이되었습니다. Qi는 무술 첩 Hui의 딸인 황실 검열 공주 Taihua입니다. 그의 조상 형 Guozhong에서 그는 올바른 총리가되었습니다. 언니, 언니.
(17) 나쁨: 귀엽고 부러워할 만함.
(18) 남자의 불생과 여자의 재탄생: 진홍(Chen Hong)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는 당시 "여자가 있어도 슬퍼하지 말라"와 같은 민요가 있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 남자를 좋아하지 않는다", "남자는 딸을 첩으로 만들지 않지만 그는 그녀를 걱정합니다." 문 상인방을 위해 "등등.
(19) 이궁: 리산산에 있는 화청궁. Lishan은 현재 Shaanxi Province Lintong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 Ningsi Bamboo: 편안한 멜로디에 손가락 현악기와 관악기가 함께합니다.
(21) 위양(玉陽) : 당시 판양시 핑루 계두현 안록산(안록산) 관할에 속해 있던 현명. 그리고 허둥 마을. 천보 14년(755년) 겨울, 안록산이 범양(汉陽)에서 모반하였다. 드럼(Drum) : 전쟁을 의미하는 고대 기병이 사용하는 작은 북.
(22) 니(ní)상유이송: 이 춤의 이름은 당나라 개원시대 서량태수 양징수(楊智舌)가 제시했다고 전해진다. 당나라 현종(玄宗)이 지었으므로 이 이름을 사용하였다.
음악은 영묘한 원더랜드와 요정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23) Jiuzhongchengque: Jiuzhongmen의 수도로 Chang'an을 가리킨다. 연기와 먼지: 전쟁이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Que는 고대 궁전 문 양쪽에 있는 건물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궁전이나 황제의 거주지를 말합니다. "초자·구변": 왕의 문은 9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4) 수만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이동함: 천보 15년(756) 6월, 안록산이 퉁관을 뚫고 장안에 이르렀다. Xuanzong은 Yang Guifei 등을 이끌고 Yanqiu Gate에서 남서쪽으로 탈출했습니다. 당시에는 호위병이 많지 않았고, '말 수천 마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라이드: 1인과 1명의 라이더가 라이드를 구성합니다.
(25) Cuihua의 두 문장: Li Longji는 Chang'an에서 100마일 이상 떨어진 Maweiyi(오늘의 Shaanxi Province Xingping)로 서쪽으로 달려가서 Imperial Guards를 따라 공격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지 마십시오. Yang Guozhong과 Yang Guozhong을 죽여주십시오. Yuhuan 형제 자매는 서민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Xuanzong은 이에 따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추이화(Cuihua): 물총새의 깃털로 장식한 깃발로 황제의 의장대가 사용합니다. Sima Xiangru의 "Ode to Shanglin": 녹색 꽃의 깃발과 나무 영혼의 북을 만듭니다. 백 리 이상: 장안에서 백 리 이상 떨어진 마웨이포를 말합니다.
(26) 제6군: 황제의 군대를 말한다. "주리·하관·사마": 왕류준. 신구 『당서·현종기』, 『자지통감』 등의 기록에 따르면, 천보 15년(756) 6월, 게숙한이 퉁관에 도착하여 천막에 불을 지르고 불을 끄고 계인(桂仁)을 안록산(顯魯山)으로 내려갔다. 통관을 지키지 않으면 수도가 크게 겁날 것이다. Xuanzong은 Shu를 돕고 싶었으므로 Shu를 직접 정복하라는 칙령을 내 렸습니다. 전투가 끝난 후 학자와 일반 사람들은 두려워했습니다. Yiwei의 이른 아침, Xuanzong은 Yanqiu Gate에서 도망 쳤습니다. 그의 유일한 추종자들은 총리 Yang Guozhong과 Wei Jiansu, 그의 방인 Gao Lishi, 왕자, 왕자 및 첩이었습니다. 빙첸(Bingchen) 당일, 치마웨이(Cimawei) 역(싱핑현 북쪽, 현재 산시성(陝西省)의 일부)의 군대는 진군하지 않았다. Longwu의 장군 Chen Xuanl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는 국가의 충성심을 죽인다는 명분으로 Hu Zhique에 반기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국내외 사람들 사이에는 많은 분노가있었습니다. 지금 나라가 어지럽고 여론이 어지럽습니다. 폐하께서는 나라를 위하여 국민의 뜻을 헤아려 주셔야 나라에 충성하는 자들이 반드시 심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Tubo 특사 Zhe Guozhong은 Yu Yimen에게 말했고 모두가 "Yang Guozhong이 티베트 사람들과 반란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라고 외쳤습니다. 군인들은 초소를 포위하고 양국충씨와 위방진씨를 죽였으나 군인들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Xuanzong은 Gao Lishi에게 그를 반대 심문하라고 명령했고 그는 "장군들이 나라의 충성스러운 사람들을 처벌했으며 궁전에 고귀한 후궁이 있다는 사실에 겁을 먹었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Xuanzong은 권력자들에게 첩에게 자살 선물을 주라고 명령했습니다.
(27) Wanhuan: 아름다운 여성이 죽기 전의 슬프고 애틋한 모습을 묘사합니다. 모메이: 아름다운 여성의 옛 이름으로 양귀비를 가리킵니다. 『시경·위봉·석인』: 머리와 눈썹에 나방이 있다.
(28) 꽃 모양 장신구: 금과 옥 장신구로 만든 꽃 모양 장신구. 땅바닥에: 땅바닥에 버려졌습니다.
(29) Cuiqiao: 에메랄드 새의 꼬리 모양의 보석. Jinque: Jinque 비녀, 비녀는 봉황처럼 생겼습니다(고대에는 Zhuque라고 불림). 머리를 긁는 옥: Jade Hosta. "시징잡기" 제2권: 우황제가 리 부인을 지나갈 때, 그는 옥 비녀를 가져다가 그녀의 머리를 긁었습니다. 그때부터 황실 사람들은 옥을 사용하여 머리를 긁었습니다.
(30) 클라우드 스택: 하늘까지 닿는 판자 길. Yíngyū: 맴돌다.
Jiange: Jianmen Pass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 쓰촨성 Jiange 현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진에서 촉으로 가는 주요 경로입니다.
이곳의 산은 칼과 같고, 절벽이 부서진 곳에서는 두 산이 문처럼 마주하고 있다. 제갈량이 촉나라에 왔을 때 돌판 길을 깎아 통과하게 했다.
(31) 어메이산: 오늘날의 쓰촨성 어메이산시. Xuanzong은 Shu로가는 길에 일반적으로 쓰촨 중부의 높은 산을 가리키는 어메이 산을 통과하지 않았습니다.
(32) 궁전: 황제가 베이징을 떠나 여행할 때 임시 거주하는 곳.
(33) 밤에 빗소리를 듣는다: 『명제기기보록』: “명제는 운이 좋게 촉나라에 가서 남서쪽으로 여행했다. 처음 사곡에 들어갔을 때, 열흘 동안 비가 내렸는데 판자길 빗속에서 그 소리를 들었다
종소리가 산에 해당하여 후궁을 기리기 위해 ''로 선정됐다. 유린벨송'으로 아쉬움을 표했다. 나중에 "Yulin Ling"은 Song Ci시의 이름이되었습니다.
(34) 세상이 돌고 있다: 상황이 개선되는 것을 말한다. 숙종 2년(757)에 곽자가의 군대가 장안을 탈환했다. 희룡규: 황제의 전차가 돌아옵니다.
(35) 위양공이 죽은 곳은 보이지 않는다. 《당고서》에 따르면 현종은 촉나라에서 돌아와 사신에게 양후궁에게 경의를 표하라고 명령했고, 그리고 비밀리에 그녀를 다른 곳에 묻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가 처음 병에 걸렸을 때 그것을 보라색 매트리스에 싸서 피부가 찢어졌는데, 내부 관리들이 그에게 그것을 건네주었고, 황제는 그것을 슬픈 눈으로 바라보며 사진을 찍으라고 명령했다. 그는 밤낮으로 그것을 볼 수 있는 별도의 홀에 배치되었습니다.
(36) 신마: 의도치 않게 말을 채찍질해 말이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는 뜻이다.
(37) 타이예: 한궁에는 타이예 연못이 있어요. 웨이양: 한나라에는 웨이양궁이 있었습니다. 이는 모두 당나라 장안황궁을 가리킨다.
(38) 서궁 난위안: 궁궐 내부를 오우치(大内)라고 부른다. 서궁은 서쪽에 태극궁, 남쪽에 싱청궁이 있다. Xuanzong은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처음으로 Nannei에서 살았습니다. 상원 원년(760년), 유력 내시 이복국이 수종의 이름을 이용해 현종을 서쪽으로 이주시키고, 현종의 측근인 고력사, 진현리 등을 추방했다.
(39) 리위안 제자: 현종이 훈련한 음악가와 무용수를 가리킨다. Liyuan: "당나라 신서: Liyue Zhi"에 따르면 당나라 현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궁전의 음악 교육 기관은 한때 노래와 춤을 가르치기 위해 300명의 "Zubu Ji"를 선택했으며 그들은 그들은 제국의 명령에 따라 언제든지 수행합니다. 그들은 "황제의 리위안 제자"로 알려졌습니다.
(40) 자오팡(Jiao Fang): 후궁들이 살았던 곳으로, 벽이 후추와 진흙으로 칠해져 있어 소위 불린다. 아지안(Ajian): 궁궐의 시녀. 청어: 젊은 궁녀. 『당신서·백관』에 따르면 내관궁에는 아견과 대내시가 있는데 이들은 7품에 해당한다.
(41) 등불을 모두 집다: 옛날에는 등불을 밝게 하기 위해 기름에 담근 등불을 조금 앞으로 집어 들었다. . 다 따면 밤이 늦었다는 뜻이다. 전설에 따르면 당대에는 밤에 궁궐에서 등불 대신 촛불을 켰다고 한다. 이는 현종 말년의 비참한 생활환경을 묘사하기 위함이다.
(42) 치치: 천천히요. 시계의 종소리와 북소리는 원래 시간에 맞춰 시작하고 끝나는 소리입니다. 이는 Xuanzong이 긴 밤을 잠 못 이루었을 때의 기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43) Geng Geng: 황혼의 모습. 새벽의 소망: 긴 밤이 곧 새벽이 되려고 할 때.
(44) 위안양 타일: 지붕에 서로 반대 방향으로 붙어 있는 타일입니다. 『삼국지·위서·방기전』 기록: 원나라 문황제가 궁궐의 기와 두 개가 땅에 떨어져 두 마리의 원앙으로 변하는 꿈을 꾸었다. 기와가 서로 정렬되어 있어 음양기와, 원양기와라고도 합니다. Shuanghua : 서리 꽃.
(45) 옥이불(Jade Quilt): 천에 에메랄드 새를 수놓은 이불. 『추가 · 영혼을 부르는 노래』: 옥구슬과 이불은 썩었을 때 더 좋다. 소중하다고 말해보세요. 함께 ***는 누구입니까: 함께 ***는 누구입니까?
(46) 임경도사 홍두가: 임경에서 장안으로 온 도사가 있다는 뜻이다. 임충(臨慶): 현재의 쓰촨 성 충라이 현. 홍두: 동한의 수도 낙양(洛陽)의 궁문 이름은 여기서 장안을 가리킨다. "후한서 영제실기": 광화 원년 2월, 홍도문 총각을 세웠다.
(47) 영혼에게: 양후궁의 영혼을 끌어들이기 위함.
(48) 연금술사: 마법을 가진 사람. 이것은 도교 사제들을 가리킨다. 근면: 최선을 다하십시오.
(49) 공기를 비우고 다스리는 것, 즉 구름 속으로 솟아 안개를 다스리는 것이다.
(50) 나쁨: 지쳐서 여기저기 수색했습니다. Biluo: 하늘. 황취안(黃泉) : 지하를 가리킨다.
(51) 바다 위의 선산: 『사기·풍찬서』: 자위, 선, 염조가 모두를 보내 봉래, 방장, 영주를 찾게 했다. 이 세 개의 신성한 산은 발해에 펼쳐져 있었다. 바다.
(52) Linglong: 화려하고 절묘합니다. Wuyun: 다채로운 구름.
(53) 차오위에(Chaoyue): 가볍고 부드러운 바디.
"장자 소요유": 묘구사산에는 신과 사람이 살고 있는데, 피부는 얼음과 눈 같고 처녀처럼 우아합니다.
(54) 다르다: 마치, 거의.
(55) Jinque: "Taiping Yulan" 66권. "대동옥경"에서 인용: 상칭궁에는 궁전 문이 두 개 있는데, 왼쪽에 금궁이 있고 오른쪽에 옥궁이 있습니다. 서쪽 방: "에리아·시 궁전": 동쪽과 서쪽 방에 태양 사원이 있습니다. 서쪽 날개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옥(jiong) : Jade Gate. 즉, Yuque의 Bianwen입니다.
(56) 작은 옥을 새로운 종교로 개종하면 두 배의 성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즉, 불멸의 저택의 안뜰이 많고 여러 라운드를 거쳐 보고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샤오위: 무왕 남편의 딸. 쌍성: 전설에 나오는 서왕모의 시녀. 여기서 그들은 모두 선산에 있는 양귀비의 하녀를 가리킨다.
(57) 지우화 텐트(Jiuhua Tent): 화려한 자수가 새겨진 텐트. Jiuhua: 무거운 꽃 장식이 있는 패턴입니다. 말이 절묘하네요. "송나라 서: 첩 전기": 한 가문의 조양의 바퀴에서 위 가문의 구화가 빛난다.
(58) 비드 포일: 비드 커튼. 실버스크린(Silver Screen) : 은색으로 장식된 스크린. 와인딩: 지속적으로.
(59) 새로운 잠: 방금 일어났습니다. 일어나, 일어나.
(60) 袂(mèi): 소매.
(61) 외로운 옥얼굴: 우울하고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손가락이다. Linqian: 십자형. 여기에는 얼굴이 눈물로 가득 차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62) 시선(dì): 시선.
(63) 조양궁: 한나라 성제의 총애를 받은 후궁 조비연의 침실. 양후궁이 살던 궁궐을 가리킨다.
(64) 봉래궁: 바다 위의 전설적인 선녀산. 선녀산에 있는 황후의 거처를 가리킨다.
(65) Renhuan(환): 인간 세상.
(66) 오래된 것: 현종이 살아 있는 동안에 맺은 사랑의 증표를 말합니다.
(67) 그것을 미래로 보내십시오. 도교 승려에게 그것을 다시 가져오도록 요청하십시오.
(68) 머리핀 남기기에 대한 두 문장: 금색 머리핀과 주석 상자를 반으로 나누고 반은 본인이 보관하세요. 휴식: 분리되어 있습니다. 자개 조합 및 분할: 자개 상자의 패턴을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69) 다시 메시지 보내기: 황후는 작별 인사를 하기 전에 다시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70) 두 마음은 안다: 현종과 황후만이 마음을 안다.
(71) 장성궁: 천보 원년(742)에 여산 화청궁에 건립되었다. 『July』에 따르면 다음 6개의 문장은 작가의 허구의 단어이다. Chen Yinke는 "Yuanbai Poetry Notes and Everlasting Song"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장성궁에서 치시 축제에서 개인 맹세에 관한 이야기가 나중에 이야기에 추가되었지만 당시에는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 "국을 데우기 위해 현종의 방문은 겨울과 초봄의 추운 계절에 있어야 합니다. 당나라 두 권의 책을 주의 깊게 조사한 결과, 소위 장성궁은 무더운 여름에 리산을 방문한 적이 없습니다." 화청궁 창성궁이 아니라 장안황궁 기숙사의 관례적인 이름이다.
(72) 윙버드(Wingbird): 전설적인 새의 이름으로 눈이 하나, 날개도 하나 뿐이며 수컷과 암컷이 함께 날 수 있다고 한다.
(73) Lianlizhi: 두 나무의 줄기가 서로를 감싸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서로 사랑하고 결코 헤어지지 않는 연인을 묘사하기 위해 이 두 단어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74) 증오: 후회. Mianmian: 계속해서요.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연대: 당나라 저자: 두보
8월, 높은 가을바람이 울부짖어 우리 집에 세 개의 초가집이 굴러갔습니다. .
마오는 강을 건너 강변으로 흩어진다. 키가 큰 것은 나무 꼭대기에 매달려 있고, 낮은 것은 가라앉는 연못 주위에 떠 있다.
남춘의 아이들은 내가 늙고 약해서 도둑을 만나면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공개적으로 나를 대나무 속으로 데려갔습니다.
입술이 데고 입이 마르고 숨을 쉬지 못하고 돌아와서는 지팡이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다.
러시아의 바람은 구름을 검게 만들고, 가을에는 사막이 어두워진다.
이불은 오랜 세월 동안 쇠처럼 차가웠고, 그 위에 연약한 아이가 누워 있다가 속이 금이 갔다.
침대 옆 누수는 말릴 곳도 없고, 비가 그치지 않았다.
월경이 불규칙하고 잠도 잘 못 자는데 어떻게 밤새 젖을 수 있겠어요?
안데에는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다. 바람과 비가 움직이지 않아도 산처럼 안전하다!
우후!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우리 집만 무너져 얼어 죽을 것이다!
작품 감상
참고:
원나라 2년(761) 봄, 두보(Du Fu)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건물을 짓도록 요청했습니다. 청두 환화천(Huanhua Creek) 옆에 초가집이 드디어 머물 곳을 갖게 되었습니다. 뜻밖에도 8월에는 강풍이 불어 집이 파손되고 폭우가 이어졌다. 시인은 긴 밤을 지새우지 못하고 감정에 북받쳐 이 대중적인 시를 썼습니다.
이 시는 자신의 오두막에 관한 것이지만, 나라와 민족에 대한 그의 관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① "추자" : "가을이 높고 공기가 맑다." "장자" : "모든 구멍이 으르렁거린다." ② "추자" : "집에 새들이 온다." ③ Li Shan의 "선택 음표" 》: 祥, 매듭. ④Tang Ao, 연못은 Ao 모양입니다. "장자": "콜홀에 물 한 컵을 놓으면 배는 겨자로 만들어질 것이다."
남쪽 마을 아이들은 내가 늙고 약하다는 이유로 나를 속였고, 나는 그 사람을 도둑처럼 대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는 풀을 대나무에 껴안았고 입술은 데었고 입이 바짝 말라서 숨을 쉴 수 없었습니다. 집에 돌아온 나는 지팡이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다.
(이것은 샤오링에 대한 모욕입니다.)
① 유백의 시: “뒤에 꽃이 피어 있다.” “후한 기통의 전기”: “도둑이 공개된다.” ② “회남자”: “ 입술이 타서 간이 끓어오른다. 이제 저축한 것이 없다." 고대 월부: "장래에는 큰 재앙이 나서 입도 마르고 목도 마르리라." 이 덮개는 다음과 같은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참조.
러시아의 바람은 구름을 검게 만들고, 가을에는 사막이 어두워진다. 이불은 오랜 세월 동안 쇠처럼 차가웠고, 그 위에 연약한 아이가 누워 있다가 속이 금이 갔다. 침대 옆 누수는 ① 말릴 곳이 없고, 비는 저림처럼 발을 막지 못했다 ②. 월경주기가 혼란스럽고 잠도 거의 못 자서 나는 긴 밤을 지새워 ① Yu Xin의 시: "두루마리가 침대 머리맡에 가득하다." "새 서문": "원래 Xianpeng 가계 항아리가 위에서 새고 있다." 바닥까지." ② "기민요서": 사투리: "대마가 자라서 비의 발을 자르다." ③ 진가의 시: "긴 밤에 잠을 못 이룬다. 안데에는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안식처로 삼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다. 그들은 바람이나 비의 영향을 받지 않고 산처럼 안전하다. 아아! 문득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③ 내 집은 홀로 무너져 얼어 죽는다 ① "열자": 북공자는 넓은 건물의 그늘처럼 천개방을 보호한다. ② 『안주전』: 세계의 평화는 유대산맥의 4차원에 있다. ③Zhu Zhu는 갑자기 이 집을 보았습니다. 이 집은 수천 개의 방이 있는 저택입니다. 바이 레티안(Bai Letian)의 시: "안데의 모피 코트는 길이가 수천 피트에 달하며, 당신의 수도로 뤄양 시를 덮고 있습니다." 이것이 조상이 의미한 것입니다. ?장설
당나라: 유종원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도 사라졌습니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외로운 배를 탄 남자가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번역
모든 산에는 새들이 모두 끊어져 있고, 인간의 흔적은 없습니다.
강 위의 고독한 배에서 어부는 비옷과 모자를 쓰고 혼자 낚시를 하며 얼음과 눈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참고
Jue: 없음, 아니요.
만 개의 길: 수천 개의 도로를 가리키는 가상의 손가락.
사람의 흔적: 사람의 발자국.
구: 독방.
코이어 비옷(suō lì): 야자껍질 비옷과 대나무 모자 리: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모자. ('코이'는 고대에 비를 막기 위해 사용했던 옷을 의미하고, '笠'는 고대에 비를 막기 위해 사용했던 모자를 의미합니다.)
두: 혼자. 왕웨
당나라: 두보
대종복은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고, 돌아오는 새는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젱통: 레이어)
산 정상에 오르면 작은 산들이 모두 한눈에 보인다.
참고
⑴대종(大宗): 태산(大山)은 대산(大山) 또는 대악(大月)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 산둥성 태안시 북쪽에 위치한 5개 산 중 첫 번째 산입니다. 고대에 태산(泰山)은 오산(五山) 중 첫 번째 산이고 산이 조상의 연결고리이므로 대종(大宗)이라고도 불렸다. 역대 역대 황제들이 모두 이 산에서 선(禪)을 지냈는데, 이는 태산의 존칭을 일컫는다. 남편: "fú"라고 발음하세요. 문장의 첫 번째 단어에는 실제 의미가 없으며 조동사는 의문의 어조를 강조합니다. 어떻게: 어떻게.
⑵ Qi와 Lu: 고대에 Qi와 Lu는 태산을 경계로 하여 북쪽에 Qi, 남쪽에 Lu가 있었습니다. 원래는 춘추시대와 춘추전국시대의 두 나라 이름이었는데, 현재의 산둥(山东)에 위치하다가 나중에 산둥(山东) 지역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青不了(青不了) : 끝없이 펼쳐진 푸른 산을 이르는 말. 청(淸) : 아름다운 녹색의 산색을 가리킨다. 미완성 : 끝없는, 연속적인.
⑶창조: 자연. 벨: 모여라. Shenxiu: 하늘과 땅의 아우라, 마법적이고 아름다운 분위기.
⑷음양(陰陽) : 음(陰)은 산의 북쪽, 양(陽)은 산의 남쪽을 뜻한다. 이는 태산(泰山)의 북쪽과 남쪽을 가리킨다. 잘라내기: 나누다. 과장입니다. 이 문장은 태산이 매우 높은 동시에 산의 남쪽과 북쪽이 아침부터 밤까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황혼 : 황혼과 아침. 태산은 워낙 높아 남북의 차이가 새벽과 황혼 같고 빛과 어둠이 전혀 다르다고 합니다.
⑸당시옹: 마음이 흔들리네요. Zeng: "레이어"와 동일합니다. 중복됩니다.
⑹Jue Canthus (zì) : Canthus : 눈꼬리. 내 눈꼬리가 (거의) 쪼개져 있어요. 이것은 돌아오는 새들이 산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기 위해 눈을 크게 뜨려고 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Jue: 분할.
Enter: 눈의 안저 속으로, 즉 볼 수 있습니다.
⑺ 희당: 결국은 꼭 하세요. 링: 탑승하세요. 정상에 도달하는 것은 가장 높은 봉우리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⑻ 작다: 형용사의 의도적 용법은 "...을 작게 받아들이다, ...을 작게 생각하다"라는 뜻입니다. 시호 관리
당나라: 두보
해질 무렵 시호 마을에는 밤에 사람을 잡는 관리들이 있었다. 노인은 담을 넘어갔고, 노파는 보러 나갔다.
왜 관리들은 울면 화를 내고, 여자들은 울면 비참해지는 걸까. 세 사람은 여인의 연설을 들은 뒤 예청(禪成)에 주둔했다.
한 사람이 편지를 보냈고, 나머지 두 사람은 전투에서 사망했다. 살아남은 자들은 헛되이 살고 있지만, 죽은 자들은 세상을 떠난 지 오래다.
방에는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손녀가 아직 여기 있어서 옷도 벗지 않고 드나들고 있어요.
할머니의 기력이 쇠퇴하고 있지만 밤에는 공식 자리에서 돌아와주세요. 허양에서는 만일의 경우에도 아침식사를 준비해야 합니다.
말하는 소리는 마치 울고 삼키는 소리를 듣는 것처럼 오랫동안 침묵했습니다. 아침에 미래로 가서 혼자 노인과 작별 인사를 할게요.
참고
1. 황혼: 저녁.
2. 토우: 머물다.
3. 관리 : 관료, 하급 관리, 여기서는 강한 자를 잡는 하인을 가리킨다.
4. 밤: 시간의 명사는 밤에 부사로 사용됩니다.
5. 넘다(yú): 건너다, 뒤집다.
6. 걷기: 달리기, 여기서는 탈출을 의미합니다.
7. Hu: 말하다, 소리치다.
8. 이허: 어떻게, 어떻게.
9. 분노: 화를 내는, 맹렬한, 거친, 여기서는 맹렬함을 말합니다.
10.울다:울다.
11. 괴로움: 비참하다.
12. 앞으로: 앞으로 나아가세요.
13. 받는 사람: ....
14. 정면 연설: 노파가 (담당관에게) 앞으로 나와서 연설하는 것을 말한다.
15. 예청: 오늘날의 허난성 안양에 있는 샹저우.
16. 슈(shù) : 방어, 여기서는 봉사를 가리킨다.
17. 첨부: 메시지를 다시 보냅니다. 책, 편지. 돌아오세요.
18. 최근, 방금.
19. 저장: 라이브, 생존.
20. 하루만 살아보세요. 그리고: 지금 당장은요. 무지: 그냥 살아서 살아라.
21. 이미 지나간 일입니다. 영원히 끝났습니다. 이미: 중지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완료까지 확장되었습니다.
22. 방 안: 집에서.
23. 아무도: 다른 (남자) 사람이 없습니다. 더보기: 또.
24. 웨이: 오직, 오직.
25. 가슴 밑 손자 : 젖을 먹이는 손자.
26. 웨이: 아직은요.
27. 가다: 떠나다, 여기서는 재혼을 뜻한다.
28. 완전한 스커트: 완전한 옷.
29. 노부인(yù) : 노부인.
30. 약해요.
31. 관계자분께서 밤에 다시 와주세요 : 밤에 같이 돌아가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요청하세요. 따르다: 따르다, 따르다.
32. 응답해야 합니다.
33. 허양(河陽) : 현재의 허난성 낙양시 길리구(구 허난성 맹현). 당나라 장병들이 반군과 대결을 벌였던 곳이다.
34. 허양 긴급 봉사: 서둘러 허양으로 가서 봉사하세요.
35. 유데: 괜찮아요. 얻었다: 할 수 있다.
36. 준비하다: 준비하다.
37. 아침 요리: 아침 식사.
38. 예지우: 밤이 늦었어요.
39. 주: 그만하세요.
40. 마치, 마치.
41. 냄새: 들어보세요.
42. 울고 삼키는 것: 낮고 간헐적으로 울음. 눈물은 있지만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을 '울음'이라 하고, 목이 막혀 낮게 우는 것을 '인두'라고 합니다.
43. 명: 새벽 이후.
44. Dengqianqian: 앞으로 나아가세요. 뎅: 밟으세요. 미래: 앞으로 나아갈 길.
45. Du: 오직, 오직.
46. 스하오(Shihao): 현재 허난성 싼먼샤(Sanmenxia) 시의 남동쪽. 당흥
한나라: 조조
술 마시며 노래하는 인생, 멋진 인생! 아침 이슬처럼, 사라지면 날마다 더 괴로워질 거에요.
관대함은 관대함으로 대해야하며 걱정은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걱정을 해소하는 방법은? 강두만.
칭칭쯔진, 마음이 여유로워요. 하지만 당신을 위해서 나는 아직도 고민하고 있어요.
요요, 사슴이 야생에서 사과를 먹으며 포효합니다. 하프와 셩을 연주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달처럼 밝은데 언제 닦아낼 수 있나요? 걱정은 그것에서 나오며 끊을 수 없습니다.
낯설수록 국경을 넘을수록 쓸모없어진다. Qi Kuo는 오래된 친절에 대해 생각하면서 Yan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연말하기, 한작품:연회말하기)
달과 별은 적고 그 사이에는 까치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기댈 가지는 어디에 있는가?
산은 너무 높아도 안 되고, 바다도 너무 깊어도 안 돼요. 주공이 음식을 토하니 천하가 그 마음으로 돌아오느니라.
주의 사항
1. 와인에 맞춰 노래하기: 술을 마시면서 노래합니다. 당(Dang)은 직면한다는 뜻이다.
2. 기하학: 얼마입니까?
3. 마지막 날은 더 고통스럽다. (아침 이슬)에 비하면 고통스러우면서도 길다. 인생의 짧음을 한탄한다는 뜻이다.
4. 관대함은 관대해야 한다: 잔치에서 열정적이고 관대하게 노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로 이해되어야 합니다. 이 문장 전체는 열정적으로 아낌없이 노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5. 두강: 전설에 따르면 그는 최초로 와인을 만든 사람이라고 하는데, 여기서는 와인을 가리킨다.
6. 청청자금(金), 마음을 여유롭게: 『시경·정봉·자금』 중에서. 원래 연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썼는데, 여기서는 재능 있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비유적으로 사용한다. Zi, 상대방을 존중하는 이름입니다. 고풍스러운 칼라 진. 청진(靑智)은 주(周)나라 시대 학자들이 입는 옷인데, 여기서는 유식한 사람을 가리킨다. 오래 지속되며 지속적인 생각을 설명합니다.
7. 찬송(禪聲) : 원래는 낮은 목소리로 속삭이며 생각하는 것을 말하는데, 여기서는 성인에 대한 동경과 찬탄을 가리킨다.
8. 요(yōu) 요, 사슴이 야생에서 사과를 먹으며 포효합니다. 게스트가 있는데, "시경·소야·여명"에서 하프와 성(聖)을 연주합니다. 요요: 사슴이 울부짖는 소리. 사과 : 쑥.
9. 드럼: 연주.
10. 언제 수확할 수 있나요(duō): 언제 수확할 수 있나요? 픽업, 픽업, 픽업. 또 다른 설명: chuò로 발음되는 掇는 의사 문자이고, 懇는 "중지"를 의미하며 중지를 의미합니다. 언제 멈출 수 있나요? 즉, 언제 멈출 수 있나요?
11. Yue Mo Du Qian: 교차로를 통과하세요. 모, 동서간 들판길. 남북으로 통하는 길, 건(關).
12. 헛된 존재: 방문. 헛되이, 여기에 "사용하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저장하고, 인사하고, 그리워하세요.
13. 옌(yàn): '연회'를 뜻한다(원문에서 옌은 '?'이다).
14. 세 차례(zā): 3주. 회전, 주, 원.
15. 바다는 너무 깊어지지 않는다: "물은 너무 깊어지지 않는다"라는 책. 다음은 『관자·흥계』에서 따온 말인데, 원문은 다음과 같다. “바다는 물을 거부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커질 수 있고, 산은 흙을 거부하지 않기 때문에 높이 올라갈 수 있다. 명제께서는 사람을 미워하지 않으시니 이대로 많아질 수 있느니라..." 이는 가능한 한 많은 재능을 받아들이기를 희망한다는 뜻이다. 겨울 밤에 책을 읽는 자옥
송나라: 육유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들의 기술은 젊고 늙어서야 완성되었습니다.
종이 위에서 배운 내용은 결국 깨닫게 되겠지만, 이 문제는 반드시 실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될 것입니다.
주의사항
①지침: 지시, 지시. Ziyu (yù) : Lu You의 막내 아들.
②지식: 읽는 것과 배우는 것을 말하며, 배움을 의미합니다. Yi: 유지하다, 보존하다. 노력을 아끼지 않음: 힘을 다하고, 주저하지 말고, 노력을 아끼지 말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③영장: 10대 시절. 시간: 어떤 일을 하는 데 걸리는 시간. 시작: 재능.
④종이: 책. 끝: 결국, 결국. 주: 느껴보세요. 얕은: 피상적인, 피상적인, 제한된.
⑤탁월한 지식: 깊고 철저한 이해. 해야 할 일: 연습하세요. 연습: 스스로 연습하세요.
참고
(1)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고대 월푸의 제목으로 "향하거·세초"에 속한다.
(2) Gyüca: 느낌표, 슈 사투리, 놀라움을 표현하는 소리. 송상(噫嫱山)의 『송나라 경문공의 수기』편: "촉나라 사람들은 사물을 보고 놀라서 '噫嫱山'이라고 자주 말했다."
(3) 칸종과 우푸 : 고대 촉왕국 이름의 전설적인 두 왕. 허망그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어떻게. Dazed: 막연하고 먼 표정. 멀리 있고 불분명한 고대의 역사와 전설을 가리킨다.
서한 양웅(楊雄)의 기록에 따르면, "촉의 첫 번째 왕은 칸총(Cancong), 백관(白關), 우복(玉富), 포택(浮澤), 개명(開命)이라 하였으며... 개명(開命)부터 칸종(幸八)까지 나이는 3만 4천년이다."
(4) 얼라이: 그때부터요. 4만 8천년: 극히 긴 시간이며, 과장이긴 하지만 근사치입니다. 진사이(秦秦): 진(秦)의 고개는 진(秦)의 땅을 가리킨다. 진나라 땅은 위험한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어 '4대 성의 땅'이라고 불린다. 대중에게 공개: 오고 가는 사람들.
(5) 시당: 시두. 언제: 향함, 향함. 태백(Taibai): 태이산(Taiyi Mountain)이라고도 알려진 태백산은 장안(현재 산시성 메이현 및 태백현)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새길(鳥路) : 새만이 날아갈 수 있고 인간이 접근할 수 없는 산속의 낮은 곳을 말한다. 헝쥬에: 건너편. Emei Dian : Emei Peak.
(6) 땅이 무너지고 산이 영웅들을 멸절시켰다: 『화양국·촉연기』: 진회왕이 촉왕임을 알고 촉나라를 정복하려 했다고 한다. 탐욕스러운 그는 그에게 다섯 명의 미녀를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촉왕은 그를 데리러 오라고 다섯 명의 용사를 보냈다. 자통(지금의 쓰촨성 장거 남쪽)으로 돌아왔을 때 큰 뱀이 동굴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는데, 강한 남자가 꼬리를 잡았고, 다른 네 사람이 도와주러 와서 그것을 꺼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산사태가 일어나 땅이 갈라지고 힘센 남자와 미녀가 모두 깔려 죽었습니다. 산은 5개의 능선으로 나뉘고, 촉으로 가는 길이 열려 있다. 이것은 "다섯 가지 산을 쌓는 것"이라는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파괴하다: 무너지다. 하늘사다리(Sky Ladder): 매우 가파른 산길입니다. 돌 더미: 판자 길.
(7)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갑니다. "Huainanz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태양은 여섯 마리의 용이 모는 전차를 타고 갑니다. Liu Chi에게 돌아갑니다. "Chi는 용입니다. 고표(高象) : 표지로 삼을 수 있는 촉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를 가리킨다. 파도돌진(Waverush) : 물의 흐름의 충격에 의해 생성된 파도, 여기서는 급류를 말한다. 역방향 굽힘: 물의 흐름이 회전합니다. 후이촨: 소용돌이가 있는 강.
(8) 황학: 황고니(Hú)는 날기를 잘하는 큰 새입니다. 샹: 그래도요. 얻었다: 할 수 있다. 원숭이(náo): 촉산에서 원숭이를 오르는 데 가장 능숙하다.
(9) 청니령: 청니령은 간쑤성 회현 남쪽, 산시성 낙양현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하현 연대기" 제22권: "청니령은 현에서 북서쪽으로 53마일 떨어져 있고, 하천을 동쪽으로 연결하는 곳이 바로 지금의 통통입니다. 절벽의 높이는 수만 미터이고, 산은 흐리고 구름이 많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고 여행자들이 진흙 웅덩이를 자주 만나기 때문에 칭니능선(象居根)이라 불린다. 100걸음에 9바퀴, 100걸음에 9바퀴. 머뭇거리다: 맴돌다. Yanluan : 산봉우리.
(10) Munchenlijing: Shen(신)과 Well은 두 별의 이름입니다. 고대인들은 하늘의 별을 지구상의 국가와 국가에 할당했는데, 이를 "분할장"이라고 하여 천체 현상을 관찰하여 지상의 국가와 국가의 행운과 불운을 점칠 수 있었습니다. Shenxing은 Shu를 나누는 선이고 Jingxing은 Qin을 나누는 선입니다.扪(mén): 손으로 만지다. 달력: 합격. 호흡위협: 숨을 참고 감히 숨을 쉬지 못하는 것. 잉: 가슴. 앉아 있음: 제자, 비어 있음.
(11) 준 : 슈에 들어간 친구. 길에 대한 두려움: 끔찍한 길. Yanyan: 위험하고 가파른 산벽.
(12) 그러나 보라: 듣기만 하라. 아니요. 고대나무: 고대나무들 사이에서 큰 소리로 울고 있습니다. 보낸 사람: 팔로우하세요.
(13) Zigui: Shu에서 가장 흔한 뻐꾸기 새입니다. 『촉서(書書)』에는 “과거에 우(禹)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이 촉왕이고 이름은 왕제(王帝)였다. 우가 죽고 나서 두우가 자계로 변했다고 한다. 자계는 자계의 이름이기도 하다. 촉나라 사람들은 쯔귀의 부름을 듣고 모두 그를 왕디(王帝)라고 불렀다." 이 두 문장도 "나는 다시 쯔귀의 울음소리를 들었고 밤에 빈 산을 걱정했다"로 나뉘지만 그 말은 순조롭지 않다. 이것처럼.
(14) 시드는 아름다움: 그 아름다움은 꽃이 시드는 것처럼 슬프다. Wither, 사용법은 make...wither입니다. 안색이 붉어지다가 납빛으로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15) 이동: 거리. 채우는.
(16) Tuān: 급류가 쏟아져 내립니다. Huī: 시끄러운 소리, 여기서는 급류와 폭포에서 나는 큰 소리를 말합니다. 핑(pīng) 절벽: 물이 바위에 부딪히는 소리. 여기서는 물이 돌담에 부딪힐 때 나는 소리인 핑(ping)을 동사로 사용했는데, 이는 치다라는 뜻이다. 돌려서 굴려보세요. 呑: 계곡.
(17) 한숨: 한숨. 어: 당신. 후웨이: 왜요. 오다: 슈를 가리킨다.
(18) Jiange: Jianmen Pass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쓰촨성 Jiange 현 북쪽의 Dajiang Mountain과 Xiaojian Mountain 사이의 약 30 마일 길이의 판자 도로입니다. Zhengrong과 Cuiwei는 모두 높고 장엄한 산의 모습을 묘사합니다. "한 사람"에 관한 두 문장: 좌사의 『선선』 제4권 『촉경시』에 “한 사람이 좁은 문을 지키나 만 명이 그리로 나아갈 수 없다.”
『선선』 56권에는 "한 사람이 미늘창을 들고 있으면 만 명이 넘어진다. 아름다운 곳에서는 도적 친척이 거기 살면 안 된다. 한 사람."이라는 '장거비문'이 적혀 있다. 당관: 문을 지키다. 모카이: 열 수 없습니다.
(19) 가드: 패스를 지키는 사람을 말합니다. 또는 친척을 납치하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닌 경우. 산적은 "fei"와 동일합니다.
(20) 북한: 아침. 빨다.
(21) 진청(Jincheng): 청두는 고대에 면화 생산지로 유명했다. 한때 황실에서 이곳에 관직을 두어 면직물을 전문적으로 다루었기 때문에 진청(錦昌) 또는 진청(錦承)이라고 불렸다. "원허현 연대기" 제31권 청두현 청두현 Jiannan 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