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아이들'
머리가 덥수룩한 아이가 나무딸기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행인들이 내가 겁을 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작품 감상
〖번역〗
머리가 헝클어진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있다 그리고 푸른 잔디 그의 모습을 반영합니다.
누군가 길을 물으면 멀리서 작은 손을 흔들었다.
물고기가 겁을 먹어서 감히 큰 소리로 대답하지 못했다.
〖댓글〗
이 시는 이미지 형상화에 중점을 두고 마치 사람을 본 듯, 목소리를 듣는 듯 생활에 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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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의 삶을 바탕으로 한 시입니다. 당시에는 어린이에 관한 소재가 거의 없어 귀중하다. 한두 문장은 글쓰기 형식에 초점을 맞추고, 서너 문장은 표현력에 중점을 둡니다. "Lun"은 낚싯줄을 의미하고 "Dianglu"는 제목에서 "낚시"를 의미하며 낚시를 의미합니다. 시인은 낚시하는 아이의 모습을 아름답게 꾸미지 않고, 헝클어진 머리로 야생 아이의 진짜 모습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연스럽고 귀엽고 실제적이고 믿음직스러운 느낌을 갖게 했습니다. '옆으로 앉다'는 것은 아무렇지도 않게 앉는다는 뜻이다. 이는 격식 없이 낚시에 집중하는 어린아이의 모습으로도 상상될 수 있다. "산딸기 이끼"는 일반적으로 습한 곳에서 땅 가까이 자라는 하등 식물을 말합니다. "산딸기 이끼"로부터 우리는 아이가 낚시를 하러 가는 곳이 햇빛이 드물고 접근하기 어려운 곳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물고기가 겁을 먹지 않는다는 것도 사람들이 햇빛에 노출되지 않는 이상적인 낚시 장소이기 때문에 나중에 "물고기가 겁을 먹는 것을 두려워하고 사람에게 반응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 '풀은 몸을 비춘다'는 구조적으로 단순한 아이의 초상화가 아니라, 지나가는 사람들이 단지 아이를 볼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질문을 하는 다음 문장의 '질문하는 행인'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
마지막 두 문장에서 '멀리서 손을 흔들다'라는 주제는 아직 어린이입니다. 그가 행동으로 반응한 이유는 물고기를 쫓아낼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그의 행동은 "멀리서 손을 흔드는 것"이었고, 이는 그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질문에 무관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손을 흔들었다' 후에 '행인'에게 어떻게 속삭였는지는 독자의 상상에 맡기고 시인은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다. 끝.
위의 간략한 분석을 통해 처음 두 문장은 아이들의 자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옆으로 앉다'와 '베리모스'는 마지막 두 문장이 단순히 풍경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 수 있다. 아이의 표정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세 번째 문장의 행동을 묘사하는 잉크가 여전히 생생합니다. 육체적인 측면과 정신적인 측면이 혼합된 장면으로 어린이를 묘사한 걸작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