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수천 개의 산, 새들은 날아가고, 수천 명의 사람들은 사라졌고, 외로운 배와 차가운 강물 속에서 눈 속에서 홀로 낚시를 하고 있는 야자나무 비옷을 입은 남자.
출처 : 당나라 유종원의 '장설'.
산에는 새도 없고, 길이 모두 황량하다는 뜻이다. 거기에는 대나무 모자와 비옷을 입은 노인만이 있었고, 폭설 속에서도 고독한 배를 몰고 차가운 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깊은 의미가 담긴 한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사진입니다. 여기에서 시인은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강인한 성격을 어부의 행동으로 보여줍니다. 격렬한 옹진혁명은 탄압받았고, 꾸지람과 강등, 참수 등의 가혹한 정치적 현실은 혁명의 활력을 위축시켰다. 그래서 시인의 글에서는 폭설이 되어 넓은 공간을 막고 있었습니다. 이 혹독한 추위와 폭설은 당시의 엄중한 정치적 상황을 상징했습니다. "차가운 강", "외로운 배", "고독한 낚시"는 시인의 위험에 대한 두려움을 상징하며 진취적인 사고와 냉담하고 오만한 성격을 옹호합니다.
전체 시
"강 위에 눈"
[당나라].
수천 개의 산이 덮여 있습니다. 새들이 날아가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실종되었습니다.
코이어 비옷 모자를 쓴 남자가 눈 내리는 추운 강물 속에서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설명
당나라의 5자 절구. 류종위안(Liu Zongyuan)이 집필했습니다. Liu Zongyuan이 "Yongyuan Reform"에 참여하지 못하고 Yongzhou Sima로 강등되었을 때 작성되었습니다. 시에는 “수만 개의 산이 새를 잃었고,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다. 외로운 배와 야자껍질 비옷을 입은 남자가 차가운 강 위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고 적혀 있다. 차가운 바람과 눈 속에서 강과 눈의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이 시에는 작가가 강등된 이후의 외로움과 분노가 담겨 있는 동시에 작가의 고상하고 고상한 인품이 형상화되어 있다. 시 속 산과 들판의 차갑고 쓸쓸한 풍경은 가혹한 현실을 은유하는 듯하다. 이 시는 "Jue", "Mie", "Xue" 세 글자를 운율로 사용하여 어조가 깊고 깊으며, 시풍이 조용하고 기이하며 높은 수준의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명나라 고림은 『당음비판』에서 이를 “백조의 노래”라고 불렀고, 청나라 황승은 『당시발췌』에서 “이 작품은 그야말로 시 속의 그림이고,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업데이트 할 필요가 없습니다." Liu Yongji "당나라 사행의 정수"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 시는 읽을 때 소름이 돋기 때문에 고대부터 낭송되었습니다. "
시 전체 감상
·입문 소개
유종원은 한때 왕수문그룹의 정치개혁운동에 참여해 많은 일을 했다. 사람들에게 좋은 일. 그러나 이 혁신은 환관과 구관료들의 반대로 실패하고, 유씨는 영주(永州)로 강등되어 이 시를 지었다.
수천개의 산과 계곡이 정글로 뒤덮여 있지만 이때는 날아다니는 새 한 마리도 보이지 않는다. 수천 개의 길과 교통량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인간 발자국이 단 한 개도 없습니다. 눈 덮인 이 은빛 세상에서 대나무 모자와 비옷을 입은 노인이 작은 배에 앉아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감사
이 시는 광활한 배경 속에서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늙은 어부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으며, 타격을 받은 작가의 굴하지 않고 깊은 외로움을 표현하고 있다. 시 속 텅 빈 광활한 배경 속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어부는 조금 외롭지만, 매서운 추위도 두렵지 않고 자랑스럽습니다. 이 아름다운 이미지는 당시 Liu Zongyuan 자신의 모습입니다.
이 시는 추운 날씨와 폭설이 내리는 장면을 일반적인 접근 방식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산의 혹독한 추위를 가장 잘 표현하는 전형적인 풍경인 수천 개의 산, 수천 개의 길, 사람과 새의 부재를 배경으로 선택했다. 눈 덮인 황야에는 새도 사람도 거의 없다. 그러나 작가의 글은 '수천개의 산'과 '만개의 길'을 이용해 갑자기 우리의 지평을 넓히고 그림의 배경을 만든다. 윤곽이 더 뚜렷해 어부의 이미지가 더욱 뚜렷해집니다. '절대'와 '멸종'이라는 단어가 풍경을 생기 없게 만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래야만 그림의 핵심 부분에서 '혼자 낚시'의 생명력과 낚시꾼의 끈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다.
시의 언어는 엄숙하고 함축적이며, 짧은 스무 글자는 그림 같고 의미가 가득합니다. 풍경을 묘사한 글이지만 시인의 상황과 감정이 함축되어 있다. 말은 가까우나 목적은 멀다고 할 수 있다.
·생각하는 질문
1. 이백의 '경정산에 홀로 앉아'를 이 시와 비교하면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생각해 보세요.
2. 이 시는 그림과 같습니다. 이러한 색상 배치의 기능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