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산드로 보티첼리' 봄' 그림 범주 유화, 목판화 시대 1476 ~ 1478 년 저자 산드로 보티첼리 사양 이 그림 약 23× 314cm 속지 이태리 소개 이 그림은 단배라색으로 널빤지로, 현재 플로렌스 우피치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산드로 보티첼리는 이탈리아 15 세기 플로렌스 화파의 마지막 대가이다. 그의 모든 창작 중 상당수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신화 소재를 채택했다. 16 세기에 사람들은 이런 고대 문화에 대한 흥미를 이탈리아의 르네상스로 여겼다. 르네상스 (프랑스어 Renaissance) 라는 단어를 채택한다. 엥겔스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이 시대를 충분히 표현할 수는 없다 ('자연변증법' 소개,' 마르크스 거스선집' 제 3 권, 인민출판사 1972 년판, 444 면). 이탈리아인들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문화적 업적을 채택한 것은 인간의 가치를 긍정했기 때문이다. 자연과학과 철학에서, 그들은 유물주의 성분을 중시하고, 문학예술에서는 그것의 현실주의 성분을 중시한다. 이 모든 것이 오랫동안 국민을 감금하는 신학 사상을 크게 흔들었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예술가들이 그리스 신화 제재를 차용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반봉건적인 예술 사상의 반영이다. 비너스의 탄생' 보다 조금 앞선 보티첼리의 또 다른 명화' 봄' (1476 ~ 1478 년) 도 이런 장르의 작품에 속한다. 여기에서, 인물은 이전 사진보다 훨씬 더 많았고, 시인 폴리지안노의 시에 따라 창작되었다. 가운데도 비너스였으나, 이미지는 전폭의 비너스보다 더 즐거운 정서를 갖고 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히려 왼쪽에 있는 세 명의 아름다운 여신 (아그레시, 세레아, 유메로시니) 은 생기가 넘친다. 숲의 변두리, 이 세 여신은 햇빛 속에서 목욕하며 서로 손을 잡고 춤을 추고 있다. 오른쪽에 있는 것은 화려함을 상징하고, 가운데 하나는 정숙을 상징하며, 왼쪽에 있는 것은 환희를 상징한다. 그들은 세상에 생명의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보티첼은 중세의 장식 스타일을 이용하여 이 세 여성의 이미지를 보여 주었는데, 선은 리듬감이 풍부하며, 인물의 체미는 선에 의해 구현되어 매우 매끄럽다. 그림의 오른쪽에는 꽃신, 춘신, 풍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의 세 가지 이미지가 있는데, 봄회지를 상징하며 만목쟁영의 자연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고대 로마 철학 시인 루크레슈는 장시' 사물의 속성' 에서 이 세 가지 이미지에 대해 묘사했는데, 이 시구는 르네상스 시대의 피렌체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보티첼리 회화 동기의 원천이 될 수 있다. 다만 이곳의 풍신은 귀족적인 기운이 없고, 이미지는 비교적 생동적이며, 어느 정도는 중간 미신 비너스의 하인과 비슷하며, 화면에서 유일하게 뚜렷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남자의 이미지는 맨 왼쪽에 있는 것 같다. 나무의 열매를 따고 있는 머큐리 (그리스 신화 속 헤르메스) 인데, 사실 이 신의 사자는 그의 지팡이로 겨울의 음운을 분산시키고 있다. 그는 신들의 신도로, 여기는 보춘의 상징이다. 또한 비너스의 머리 위에는 두 눈을 가리고 있는 작은 에로스 큐피드를 날고 있는데, 그는 왼쪽 사람을 향해 금화살을 쏘려고 준비하고 있다. 누구든지 그의 금화살에 맞으면 미친 듯이 사랑이 생긴다. 이 모든 것은 보티첼리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묘사한 것이다. 그는 시인의 칭찬을 풍부한 이미지 수단으로 상징적으로 이 그림에 깔았다. 예술가의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소망은 항상 그가 처한 생활상황과 모순된다. 보티첼리는 그림에 봄으로 가득 찬 환희의 천신의 모습을 많이 보여 주었는데, 비록 그들은 점잖고 자신만만해 보였지만, 언제나 화가의 마음속 깊은 곳에 묻혀 있는 무명의 슬픔을 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림의 기조는 가냘프고 약간 슬픈 것이다. 이 슬픈 정서가 바로 당시 귀족 문화의 통병이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로렌조 메디치의 한 시에 쓴 바와 같이, 젊음은 즐겁지만 오래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 마음껏 춤을 추자, 내일이 길한지 묻지 말고! 아리안드니 영' 보티첼리는 가죽 상인의 아들로 7 위를 차지했다. 초기에 그의 선생님들의 예술에 영향을 받았을 때, 화면에는 여전히 인생의 즐거움이 가득했고, 게다가 뚜렷한 민주적 기질을 지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메디치 궁정에 총애를 받은 이후 사회정치 정세의 다변화와 자신의 신분이 남달랐기 때문에 급격한 도시 빈민과 노동자 혁명의 투쟁에서 메디치가 추방되고 종교개혁가 사보나로라가 불타고 독일 황제의 침략과 도시 * * * 와 정체가 와해되고 ... 이 모든 것이 그를 두려움과 방황케 했다. 화가의 마음이 우울하여 그의 앞으로의 회화 창작에 얽힌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