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시는 파도가 거세고 기상이 만만하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고 심금을 울리는 것은 이백의 창작이다. 이백의 시는 그 시대의 정신적인 모습을 가장 완전하고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충만한 청춘의 열정, 해방을 위한 왕성한 정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이상 전망, 강렬한 개성적 색채, 이 모든 것이 중국 고대 시 역사상 유난히 씩씩한 노래가 되었다. < P > 1, 이백의 생애와 성격 < P > 이백 (71-762) 그의 아버지 이객 (혹은 본명이 불분명하고,' 손님' 은 외부인의 통칭이다) 은 루벼슬을 구하지 않고 집안이 부유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거상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이백의 청소년기는 촉중에서 보냈다. 그는 어려서부터 독서를 널리 섭렵했다. 이른바' 다섯 살 때 육갑을 낭송하고, 열 살 때 관백가' ('안주 배장사서'),' 15 관기서',' 부능상' ('장호 증정'). 젊었을 때 칼을 믿고 협객을 임했고,' 한경주서와의 책' 은 < P > "15 좋은 검술, 제후를 두루 말렸다" 고 말했다. 위호는 "눈동자가 형연하고, 도도한 호랑이처럼. 소임협, 손날이 몇 명" ("이한림집서") 이라고 말했다. 최종지는' 이십이백 증정' 시에서도' 소매에 비수검이 있다',' 두 눈이 사람을 비추다' 라는 문장으로 매너를 묘사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친구와 옛날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 해에 오릉의 악소 포위를 살해한 지난 일을 흥미진진하게 회상했다 ("강양재육조 증정" 참조). < P > 그는 일찍이 유선이 묻는 생활을 동경했다. "15 유신선, 선유는 쉬지 않았다." ("감흥 8 곡" 5) 18, 9 살 때 이백은 대천대고산에 은거했고 조치에서 배웠다. 조치는' 왕패의 길로 세상을 보는 학자' (손광헌' 북몽소언') 로, 저술한' 장단경' 1 권은 주경방제세의 사공학이다. 이백은 스무 살에 소영을 만났고, 또 이' 조정 대필' 과 문장 거공의 찬사를 받았다. 개원 12 년 (724) 가을, 이백은 "검을 믿고 나라를 떠나 친척을 떠나 먼 여행을 떠났다" ("안주배장사서"). 그는 아차산에서 평강강 강남을 따라 가시문, 동팅, 그리고 금릉, 광릉, 회지 등지로 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배 서쪽으로 돌아가 옹성 (오늘 호북 안루) 에 거주했다. 당시 유명한 도사 사마승진은 강릉에서 그를 만나 "선풍도골이 있지만, 신유팔극표" (이백 "붕부 서수") 를 자랑했다. 개원 15 년, 그는 옛 스승의 손녀를 아내로 맞아들였다. 3 년 후, 개원 18 년 (73 년) 이백은 남양에서 장안으로 출발했는데, 이때 그는 마침 서른 살이었다. 이백초 장안에 입장한 기간은 약 3 년이다. 그는 종남산에 은거해 교제를 널리 하며 왕공 어른의 추천을 받기를 희망한다. 당시 당현종의 여동생 옥진공주 별관은 종남산에 설치되었고, 문인 아사 (왕위, 저장 광희 등 유명한 시인 포함) 가 손님으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백은 이 공주를 사귀었지만 소원을 이루지 못하고 마침내 멍하게 떠났다. 개원 2 년 (732) 여름 이백은 황하동하를 따라 강하 낙양 태원 등을 유람했다. 24 년, 또 온 집안이 동쪽으로 이주하여 "칼을 배워서 산둥" ("5 월 동루행 다브루상옹") 을 했다. 그가 임성에 거주할 때, 공소부 등과 함께 산을 거닐며 폭음하는 것을' 죽계육일' 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허난, 화이 난, 호남, 호북 일대를 유람한 후, 북등태산, 남부터 항주, 회지 등지로, 가는 곳마다, 형들이 읊조리고, 시명이 멀리 방송되고, 여야를 진동하고, 결국 천자까지 놀라게 되었다. < P > 천보 원년 가을, 옥진공주의 추천으로 당현종이 이백을 징발하고 성대한 예우를 기다리고 있다 칠보 침대로 음식을 주고, 어수숟가락을 밥으로 주다. 클릭합니다 이양빙' 초당 집서' 는 이백이 한림을 모시도록 명령했다. 이백이 부름에 응모했을 때, 상당히 망설였다. "남릉별아 입경" 시운: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나가는데, 우리 세대가 쑥갓인인가!" 그는 현종의 지우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사업을 하기로 마음먹었지만, 이 교만한 시인은 곧 궁중 권력자들의 미움을 받았다. 1 년 후 그는 비방을 받기 시작했다. "백벽이 어찌 어긋나는가? 청파리는 누명을 썼다. "("서정 채사인웅 ")," 왕은 나방눈썹을 좋아하지만 궁중에서 질투를 하며 사람을 죽인다 "("옥주전자음 ") 는 당시 그의 험악한 처지를 묘사한 구절들이다. 천보 삼재춘, 이백은 유배되어 고향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그가 조중임한 시간은 겨우 1 년여에 불과했지만 시인의 사회에 대한 인식이 크게 달라졌다. < P > 이백은 장안을 떠난 뒤 상주대로 동쪽으로 행군하며 낙양과 두보를 알게 된 뒤 두보 (), 고적합 () 과 함께 빔 () 송 () 일대를 유람하며 음주 논문, 독수리 () 를 쫓아다니며 토끼별 방일생활을 하고 있다. 이듬해, 산둥 여주에서 이백은 또 두보를 만나, 수라바, 동몽 등지를 함께 여행했다. 천보년 동안 정치 상황이 악화되면서 이백은 국사의 위태로움에 대해 깊은 우려와 불안을 느꼈다. 그는' 답왕 12 한야독재량 임신',' 원별분리' 등 시에서 이림보, 양국충 등의 올무에 대해 공개적으로 항의를 표하고 험악한 정국에 슬픈 외침을 보냈다.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양원, 노군, 금릉 일대에 떠돌아다녔고, 외딴 엉겅퀴 등도 다녀왔다. 길을 따라 많은 훌륭한 시편을 썼다. < P > 천보 14 재 (755) 안사의 난동이 터져 이백은 남동쪽을 피해 선성, 당투, 금릉, 여양 일대를 오가고 있다. 여산에 은거하다. 당시 현종의 아들 영왕린 () 은 강릉 () 동하 () 에서' 책 3 ~' ('가소공서') 를 거느리고 부흥대업의 이름으로 이백에게 그 용막에 참여해 달라고 부탁하자 이백은 열정으로 의연하게 종했다. 예기치 않게, suzong 리 헹 과 용인 왕 린 사이 샤오 벽 에서 또 다른 재해, 리 추이 6 월 패배 가 사망했다. 이백도 이로 인해 유죄 판결을 받고 감옥에 갇혔고, 얼마 지나지 않아 긴 유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쯔 일대) 이 되었다. 당시 시인은' 세상 사람들이 모두 죽이려 한다' (두보' 보이지 않는다') 는 위험한 처지에 빠져 두보는 유언비어를 잘못 믿고 시를 쓰고 침통한 애도를 표했다. 이백은 강서를 거슬러 올라가 무산에 도착했을 때 사면을 받았다. 이때 그는 이미 6 대 가까이 되었지만, 여전히 장대한 마음을 잃지 않고, 원원 2 년 (761), 또 다시 여행길에 올라 이광필의 평반군대에 참가할 준비를 하고, 도중에 병으로 되돌아갔다. 보응원년 (762), 이백은 당도족 숙부 이양빙가에서 병사해 전설적인 삶을 마쳤다. 이태백집' 이 있습니다. 이백은 생전 세계를 떠돌아다녔고, 기복이 심한 신세가 또 그로 하여금 생활의 모든 측면을 광범위하게 접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의 뚜렷한 개성은 시대의 숨결을 충분히 빨아먹는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이백은 젊었을 때부터 관대하고 자만하며, 상조에 구애받지 않고, "늘 사람을 놀라게 하고, 하늘을 날며, 그는 점점 육지로 조를 옮기는데, 모두 할 수 없다." (범전정 "당우수거 한림학사 이공신묘비"). 그는 강한 임협 작풍을 가지고 있다: 상무경유, 소절을 벗고, 재물을 가볍게 베풀고, 호탕하고, 의기양양하다. 젊었을 때 "동유위양, 1 년도 채 안 되어, 3 여만 달러를 흩어져, 초라한 아들이 있으니, 모두 구제해 주었다" (이백 "안주배장사서"). 하이 하오 음료 수직 보 뿐만 아니라, 승마 촬영 에 능숙합니다. 그는 일반 사자가 과거에서 벼슬에 들어가는 상궤도길을 걷는 것을 하찮게 여기지 않고, 일거수일투족이 대업을 이루기를 바란다. 그는 또 경건하게 선학도를 구하고, 약을 채취하고, 독고를 하고, 그가 외출한 행장은 "선약이 가득 차고, 도서가 가득 차 있다" ("이백의 조남서 보내기") 라고 말했다. 심지어 그는 산둥 존사로부터 귀여귀히 도인감을 받아 공식적으로 도교도가 되는 의식을 수행하기도 했다. 그는 분쟁 해결의 책사들에게 상당히 마음이 끌렸고, 종횡가의 기풍이 있었다. 최종지는 "청론이 손바닥에 맞기도 하고, 현담도 넘어진다" 고 말했다. 분명히 추 한 일, 생생한 왕 위압적 "("리 십이백 선물 "). "신당서 문예열전" 도 그가 "종횡술" 이라고 말했다. 요컨대, "지상도술, 신선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 샤오관님을 구하지 않고 당세의 의무로 자만하다. (류전백' 당고 한림학사 이군기기') 그의 인생 이상은 초탈이자 적극적인 입세였다. 이러한 각 방면은 바로 성당 시대의 사회 습상과 문화 정신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래서 이백도 자연스럽게 당대 사람들이 마음에 드는 인륜풍모가 되었다. 예를 들어 이백의 풍채를 살피기 위해 임화 (), 위만 () 이 멀지 않은 천리 () 에서 서로 따라다닌다. 사명 광객' 하지사장은 이백을 보자마자' 귀선인' 이라고 외치며 소지하고 있는 금거북을 풀어 선물했다. 문인 무칠은 기꺼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안록산 반군의 점령지를 넘어 동루까지 시인의 자녀를 영접한다. 이백의 시는 바로 그의 개성투사를 통해 시대의 풍색을 굴절시켜 성당의 최강음이 되었다. < P > 2, 시대의 이상적인 예술적 승화 < P > 이백의 시는 성당 기상의 전형적 대표이다. 시인은 평생 천진한 적자의 마음으로 이상적인 삶을 노래하며, 언제 어디서나 항상 온 세상을 열정적으로 껴안고, 충분한 행동, 공적, 즐거움을 추구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해 예민한 감정을 가지고 현실을 파악하고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생활의 급류를 투입하고 고난의 우환을 뛰어넘어 고양항진의 정신 상태에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이상적인 색채가 성당 세대의 시풍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백은 더욱 전망이 풍부한 이상노래로 시대의 최전선에 서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백의 시는 성당시 중 영웅주의의 예술 주제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는 동시대의 다른 문인들과 마찬가지로 웅대한 공적 포부를 가지고 있는데, 이른바' 신관연의 이야기' 라고 불리는 제왕의 술을 도모하고, 그 지능을 분발하며, 보필이 되기를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전 세계 대정, 해현청일 ('대수산답맹소부 이동문서') 이 그의 가장 집착하는 인생 신념이다. 이백이 복잡한 권력 구조에서 정치 활동에 종사할 수 있는 실제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의심스러울 수 있지만 시인으로서 이런 신념은 그가 장려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그는 무수한 고대 영웅의 풍채와 기풍에서 힘을 얻어 현실의 이상을 역사에 투영하여 시에 영웅적인 성격의 인물 갤러리를 세웠다. 그는' 양보음' 이 태공망을 쓴 것처럼 초택의 발흥과 풍운의 영웅을 칭송했다. "군은 조가화 () 를 보지 못하고, 8 시 () 에 웨이빈 () 을 낚았다. 오히려 수줍은 백발이 맑은 물을 비추고, 때를 만나면 기운을 내서 경륜을 생각한다. 광장 삼천팔백 낚시, 바람 어두운 문과 왕 프로. 대현호가 어리석어지고 예측할 수 없게 되자, 그 시절은 상당히 예사로운 사람과 비슷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공명 부귀를 풀겨자와 같은 의인을 칭송하다.' 고풍' 과 같은 1 권의 루중련: "제나라 () 가 있고, 루련 () 은 매우 훌륭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밝은 달이 바다 밑바닥에서 나와, 한 번 환하게 빛났다. 그러나 진 zhenying 소리, 나중에 양 최종 사진. 가벼운 딸 선물, 구 xiangpingyuan 웃음 을 의미한다. 나는 또한 스윙 사람들, 옷을 털어 같은 음색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랑의 재능과 갈증, 예현 상병의 영주를 찬양하며,' 행로가 어렵다' 는 두 번째 중: "군은 옛날의 연가중곽을 보지 못했고, 혜절절을 안고 있다는 것은 알아맞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극신 (), 낙이 () 는 감사하며, 간을 잃고 담력을 꺾고 영재를 효용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소왕 백골매초, 누가 더 황금대를 쓸까! " "양보음" 에서 "군은 고양 술꾼 초안 작성 중, 장절 산둥 롱준공" 과 같이, 교만한 기슭을 불순하고, 옷감의 존엄성을 고수하는 명신들을 찬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입문은 웅변을 경배하지 않고, 두 여자는 중퇴하여 바람을 피웠다. 동쪽 qicheng 일흔두, 명령 추 펭 같은 스핀. 광객이 초라한 것도 이렇는데, 하물며 장사는 군웅이 될 것이다! " 그가 쓴 영웅들은 대부분 격동이 난잡한 위급한 시기에 역사 무대에서 풍운을 부리는 인물이었고, 서정적 주인공과 하나가 되어 혼연일체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예를 들어, 그는 친구를 증여하는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풍수는 자금을 보는 것과 같고, 장대는 황극이다." ("보수방주 왕 사마와 염정자가 눈을 보고 증여한다") "자언관, 갈은 누가 약속했는가, 장호소모 잘못도 문을 닫았다." ("온천궁으로 운전해서 양산인을 증정하다") 취중 후 자신의 지운을 자서했다. "부설판건신, 리스호크인. 사직을 선택하니, 차라리 길고 고달프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 ("겨울밤 취숙용문 자각언지") 안사의 난리가 시작되자 이백은 정세를 초한과 다투고 장량 () 한신 () 으로 자태했다. "초한 () 과 비슷할 때, 전복은 끝이 없다. 보랑사 () 를 지나 저녁 회음시 () 에 들어가다. 장량은 한신이 빈궁한 것을 만나지 못했고, 유항은 양신하에게 존망했다. 일시적으로 xiaping 에 군대 에 의해 약간, piaomu 주인 을 캐스팅 합니다. 클릭합니다 ("맹호행") 그는 영왕현막부에 입성한 후, 또 셰안자비로 말했다. "그러나 동산사안석으로 군을 위해 담소를 나누며 호사를 진정시켰다." ("영왕동순가" 둘째) 그가 6 세에 군대에 투항할 때까지 서한대협극맹자서 < P > "반감사병도 동남징으로 인한 것이 없다. 야프는 돌보지 않고, 극맹은 선행을 막았다. " < P > ('이태위 대거 진병백만 출정 동남 ......') 성세에 태어난 이백은 난세 영웅에 대한 예찬을 아끼지 않았다. 물론 옛정을 떠올리는 것만은 아니다. 이런 인물을 통해 시인은 자신의' 심웅만부' 의 기개와 열정을 더욱 토로할 수 있고, 역사에 휘황찬란한 공업을 세우고 적극적으로 자기가치를 창조하려는 인생의 소망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것은 시대의 이상에 대한 인격화 묘사가 되었다. 이백은 분쟁 해결의 제세 이상과 자유분방한 개성의 자유를 통일하여 원만한 삶을 구했다. 인생길에 대한 그의 디자인은 두 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기공 위업을 세우는 것이다. 예를 들면 구름이다. "군웅 () 이 대심 () 이 없으면 독선 () 이 무슨 이득이 있는가?" ("위비서자춘 증정") "양룡이 싸울 때 천지가 풍운을 일으킨다. 술이 곤히 춤을 추고 장검을 추며 황급히 한파를 풀다. " ("장 수재 예 고등학교 승승 보내기") 성공 후 부귀한 명위를 탐내지 않고' 오호',' 창주' 를 집으로 삼아 자유로운 생활을 동경한다. 그는 초창기에 벼슬을 하는 동안 이 점을 부인하지 않았다. "공성이 옷을 털고 창주 옆을 흔들었다." ("옥진공주관 고우") 벼슬길에서 가장 득의양양할 때 이를 포기하지 않는다. "공로가 세상에 감사하다. 이때부터 낚시를 한다." " ("한림독서언품") "내가 최선을 다해 명주를 보답한 후, 서로 흰 구름을 가지고 눕는다." ("온천궁에 가서 양산인을 증정하다") 만년까지 그는 여전히 "결국 안사직과 함께 오호로 가는 데 성공했다" 고 다짐했다. ('위비서자춘 증정') 이런 인생 이상은 시인의' 수치심' 과 자유를 사랑하는 의식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나는 화살책으로 성공을 취할 수 있다. 결국 상을 받지 않고, 부끄러움은 때와 같다. " ("5 월 동루행 다브루상옹") < P > "얼핏 잔디 속에서 Geng 개사, 금장 하생을 구하지 않는다." ("사악한 기색을 세워 치자반곡사를 조장하다") 이 시구들은 모두 시인의 심적 자기고백이다. 그의 자유의식이 이처럼 강했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추악한 힘의 저지를 만났을 때 그의 분노와 항쟁도 유난히 강렬하게 나타났다. < P > 중국 고대 시인들 중에서 이백의 개성의 활약과 해방은 드물다. < P > 그는 평생 공명으로 내세우지는 않았지만, 옷감의 몸으로 권세 있는 사람을 업신여기고, 정치권력 중심의 등급질서를 거리낌 없이 비웃고, 부패한 정치현상을 비판하고, 대담하게 반항하는 자세로 성당 문화의 영웅주의 정신을 추진했다. 이백반권자의 사상의식은 그의 생활실천이 풍부함에 따라 날로 자각되고 성숙해졌다. 초기에는 주로' 불굴의, 안 하는 사람',' 평교왕후' 의 동등한 요구로 나타났다. 그가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과거 장안취화류, 오후칠귀와 같은 술 한 잔' 이었다. 기슭이 아득히 멀고 호사가 되기 전에 풍류가 다른 사람에게 떨어지려 한다! " ("유야랑 증신판관") "구중만승주를 추양하고, 경랑적청소현을 희롱하다." ("옥주전자음") 그는 "황금백벽이 노래를 사서 웃고, 술에 취해 달달 경왕후" ("군원군 입대") 와 같은 권세를 경멸하는 호언도 내심 오만함을 주로 표현했다. 고위권력그룹의 실제 상황에 대한 이해로 그는 옷감과 권세의 대립을 더욱 밝혀냈다. "주옥은 노래를 사서 웃고, 조강겨는 현재를 키운다." " ("고풍" 제 15 호) "오동둥지 제비새, 탱이가 원앙에 서식한다." ("고풍" 제 39 호) "닭이 모여 먹고, 봉황이 외롭고 이웃이 없다. 잠자리 조롱 용, 물고기 눈 혼합 제인; 할머니 의류 캄, 웨스트 마이너스 급여. 클릭합니다 < P > ("명고가가 정군을 보내다") 그리고 제왕을 아첨하며 권위자를 훔친 추태에 대해 극도로 조롱하는 것은,' 고풍' 의 24: < P > 수레가 먼지를 날리고, 정오 어두컴컴하다. 중귀에는 금이 많고, 연운은 갑택을 연다. 길에서 싸우는 자를 만나면, 왕관은 하휘혁을 덮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콧김에 무지개가 말라서 행인들이 모두 경계하고 있다. 세상에 귀옹이가 없는데, 누가 요와 발바닥을 알겠는가!
그리고' 몽유천외음 이별' 에서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