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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 문화의 문화적 표현

청청청청청청청청대나무는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문인 묵객들을 끌어들였다. 그들은 대나무에 감촉을 느끼며 토물언지를 만들어 수천 개의 대나무 신화, 시, 서화를 만들어 중국 대나무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형성했다. < P >'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 총집이다. 그중에는 대량의 죽시가 있는데, 직접 언급한 것은 5 곡이며, 7 회 등장한다. 간접적으로 언급한 것은 수십 곡이 넘는다.

예: "시 위풍치오" 는 "피치오, 푸른 대나무, 스라소니" 를 본다. < P > 역사적으로' 시경' 에서 위에서 언급한 대나무에 관한 기록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상 대나무를 가리키는 것은 의심할 바 없는 사실이다. < P >' 시경' 은 춘추시대에 편성되어 이후 각 조대의 각종 전적에 모두 죽시화 기록이 있다. < P > 서죽시화를 할 때, 우리는 몇 가지 감동적인 사랑 대나무 이야기를 언급해서는 안 된다. < P >' 태평어람' 에 따르면 진나라 대서예가 왕휘지 () (왕희지의 아들) 는 잠시 빈 집을 보내 대나무를 심었습니다.

또는 임시 체류 무슨 귀찮아? 샤오 용 (Xiao Yong) 은 오랫동안 대나무를 가리키며 말했다: 어느 날 이 왕이 없을 수 있습니까! 그는 평생 대나무를 좋아해서 대나무의 좋은 지음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송대 소동파에서도 대나무에 대한 평가가 높았고, 그는' 잠승 녹준헌' 에서 "차라리 고기도 먹지 않고 죽도 없이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하고 대나무가 없으면 속되다.

사람은 날씬하고 살찐 사람이고, 속사는 치료할 수 없다. < P > 청대 걸출한 예술가 양주 팔괴중의 하나인 정판교는 특히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잘하며, 죽화에 관한 그의 시도 수백 개, 다채롭고 독방 * * * 이다. < P > 그는' 죽석' 그림의 눈썹눈썹에서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다고 주장했다. < P > 천밀만난도 견고하고, 동서남북풍에 임해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번창하는 대나무의 성품을 높이 평가했다. < P > 중국 혁명사에서는 선조들이 죽제시로 그림을 그리는 것도 꽤 많은데, 그중에서도 방지민 열사가 가장 전형적으로 자기 집필한 대련이 침실에 걸려 자미안: 마음에는 세 가지 사랑, 기서 준마 아름다운 산수, 정원에 네 가지를 심었고, 청송청청죽백매란, 심지어 자기 아들까지 소나무, 대나무, 매, 매 < P > 그는 혁명의 어려운 고비에 무지개를 관통하는 서사시를 썼다. 눈압죽머리가 낮고, 낮게 진흙을 묻히려 한다.

붉은 해가 뜨고 여전히 하늘과 함께 있다. < P > 죽문화는 한족 노동인민이 장기 생산 관행과 문화활동에서 대나무 형태 특징을 일종의 인간 정신 풍모 (예: 허심, 기절 등) 로 총결한 것으로, 그 내포는 이미 한민족의 품격과 천부, 정신의 상징을 형성했다. 바로 대나무의 특수한 심미가치이기도 하다. < P > 대나무는 키가 크고 빠르게 자라는 풀류 식물로 줄기는 목재이다. < P > 는 열대, 아열대, 온대 지역에 분포하며 동아시아, 동남아, 인도양 및 태평양 섬에 분포가 가장 집중되고 종류도 가장 많다. < P > 죽지봉이 우뚝 솟아 있고, 가늘고, 사계절이 푸르고, 서리가 내리고, 오오우하며,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매란죽국화' 사군자 중 한 명,' 매송죽죽' 세 친구 중 한 명 등 미칭이 있다. < P > 중국 전통 회화 예술은 예로부터 화대나무를 중시해 왔다. 우연이 아니다. 대나무의 고귀한 정신풍모와 특별한 심미가치는 예술가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예술가가 추앙하는 본보기가 되었다. < P > 화죽예술은 중국 전통회화예술에서 상당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중당 시대에는 대나무가 이미 전문적인 회화 소재를 형성했다. 북송문은 호주죽파를 개척했고, 후세 사람들은 묵죽화의 원조로 칭송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송, 북송, 북송, 북송) 원대의 코구사, 고크공, 니찬, 명대의 왕푸, 하장, 서위, 청대의 석도, 정판교, 민들레, 오창석은 모두 나무 세대의 대나무 신풍을 그리는 화죽대량으로, 화죽예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화죽기법과 이론의 발전과 개선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 P > 지금까지도 중국의 화죽예술은 여전히 장승패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특유의 문화현상으로 꼽힌다. < P > 당대의 화죽이 이미 성행하였으며, 국화 속의 묵주는 당대의 창시였다.

송나라 이후 대나무를 그리는 것이 더 성공적이었다.

화죽의 명가가 속출하고 있다. < P > 대시인 소동파는 화죽의 예술대사로, 그의 둘째 아들인 소과는 화죽의 명수이며, 그의 절친문도 화죽의 모두로, 화죽방면에서 뛰어난 기예를 가지고 있다. < P > 소동포는 가슴에 대나무가 있는 회화 이론에 대해 천고의 묵주 화가가 유행을 따르고, 전통 회화 창작이 따르고 있으며, 그의 그 작품은 기작이라고 불리는' 묵죽도' 로, 소탈한 자태를 얻을 수 있고, 단걸의 쇼를 강요할 수 있으며, 의심풍은 움직일 수 있고, 죽순이 아닌 우아한 자태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그의 유명한 문장' 문과 그림 피리곡 유죽기' 는 천고를 찬양하는 작품으로, 화죽이 먼저 가슴에 대나무가 될 것이라고 문장 말했다. < P > 각 조대 화죽의 명가는 각기 특색이 있어 회화 실천에서 각종 유파를 형성하였다. < P > 그들은 대나무를 그리면서 매우 생생하고 실감나게 그렸기 때문에 백거이는' 필가' 에서 고개를 들어 갑자기 그림처럼 보이지 않는 것을 칭찬하고, 귀가 낮아 의심소리를 들었다. < P > 청조 화죽도 상당히 흥성했고,' 양주 팔괴' 는 또 화죽에 전례 없는 국면을 열었다. < P > 중국 회화의 전통적 요구는 자연경관을 진실하게 반영하는 객관적인 형태이고, 정판교 화대나무는 객관적 대상의 자연적 특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인격, 사상, 사회에 대한 태도를 보여준다. < P > 그는 절묘한 청죽도뿐 아니라' 제화죽육십구조' 도 남겼다. 그는 죽군자, 석어른, 천세친구, 사시춘을 칭찬했다. < P > 대나무는 중국 고전풍원림의 필수 구성 요소로서, 중국의 조원사는 기원전 11 세기 주문왕건영대, 영습지, 영원부터 시작해 최초의 황실원림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상서 우공' 동남의 미국 회지의 죽화살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수려한 대나무 숲을 감상할 줄 아는 것이 더 빠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진시황은 6 개국을 통일한 후 대흥토목을 건립하기 위해 산시운강에서 대나무를 함양에 도입했다. ('습득기' 시황부터 허명대, 가난한 사방의 진, 운강소 대나무 참조) 대나무가 정원을 만드는 데 사용한 최초의 기록이다. < P > 당시 종죽, 건죽원은 대부분 사냥터와 전략 물자 기지 건설에만 국한되어 있었고, 대나무 조원은 아직 싹이 트고 있었다. < P > 위진 남북조 () 에 이르러 중국 원림은 싹이 트면서 발전기에 들어섰다. < P > 당시 문인, 사의사는 정치난과 종교처세사상의 영향을 받아 현담함을 숭상하고, 정산수를 기탁하며 명산대천을 유람하는 것이 일시적인 풍조가 되어 자연경관과 전원풍광의 시문과 갓 싹이 난 산수화를 구가하며, * * * 정원을 만들어 황궁원과는 다른 자연산수원을 만들어 대나무가 조원에 녹아들었다 < P > 당시 황실림과 공식 사립원림의 대나무 조경도 그에 따라 발전했다. < P >' 수경주' 는 북위의 유명한 어원화림원을 소개하고 "죽백음은 층석에 있고, 자수는 샘측에 있다" 고 말했다. < P >' 낙양갈란기' 는 낙양현환귀족 사원 모도이하록, 죽백동청을 기록했다. < P > 당대 문인 왕위가 기획한 이천별업에는 근죽령 죽리관 등 죽경이 있다. 수산건옥은 북송 황제 송휘종 조길이 직접 계획에 참여한 것으로, 송휘종 본인이 쓴' 건옥기' 에서 북송 산수궁원이 대나무로 조경한 전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남송정항주는 임안, 귀족, 관료, 부상들이 강남에 거주하고, 왕실 궁원, 사립원림의 성황은 말할 것도 없이 나중에 발전한 강남원림을 추진하는 역할을 했다.

대나무는 당나라와 송 왕조의 운용이 비교적 광범위하다. < P > 북송 리거페이가 쓴' 낙양명원기' * * * 는 19 개 사원을 논평하며 그 중 귀인원, 동씨서원, 부정공원, 미아오 미오사원 등 1 개 농가에 대해 전문적인 대나무 경관을 묘사했다. < P > 남송 주도면밀한' 오흥원기' 에서도 오흥의 저택에 대나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대나무 조원은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 P > 명청원림은 당송 전통을 계승하고 점차 지방풍격을 형성하는데, 그 중 택원으로 대표되는 강남원림은 중국 봉건사회 후기 원림 발전의 최고봉이다. < P > 대나무와 수역, 산석, 원벽 건물의 결합과 대림 경관은 강남원림, 영남원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 P > 창랑정, 사자림 등 쑤저우 6 대 명원 및 양주 개원, 혜주소요당 등은 대나무 조원에서 상당히 성공적이며, 많은 조원 수법은 여전히 현대인 조원에 사용되고 있다. < P > 명청시대에는 여러 권의 조원 기술 이론 서적을 발간했다. 왕상진' 군방보',' 도살',' 산재 한가한 공급지',' 이어' 한가한 정 우송 거실부' 등 가장 영향력 있는' 원야',' 문진형' 등이 있다 < P > 명청원림, 특히 대나무 원림의 발전이 성숙 단계에 들어섰다. < P > 시, 책, 그림, 원예예술, 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정원 조경에 만족하지 않아 집 안에서 수시로 감상하고 놀 수 있는 자연 풍경의 축소판인 분재를 만들어 냈다. < P > 중국 분재의 출현은 당대에 대나무를 재료로 만든 분재가 송대의 많은 유명인 화권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명청년까지 세 명의 한우 분재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 P >' 시험판 여록',' 군방보' 등은 모두 대나무 분재의 제작과 감상을 소개했다. < P > 베이징 고궁박물관은 에메랄드로 만든 대나무 분재를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데, 건륭황제 홍력의 팔순 수절에 신하들이 기여한 보물이다. < P > 대나무 분재는 오늘날까지 많은 부티크가 등장했다. 주희견선생의' 죽림칠현',' 죽재미도' 등 양주의' 소향수',' 청야도',' 죽림은자',' 동파유풍' 등 많은 대나무가 등장했다 < P > 대나무는 성장이 빠르고 적응성이 강하며 다양한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P > 대나무는 인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대나무의 이용은 옷, 음식, 생활, 행, 각 방면에서 대나무가 건축에 쓰인 역사가 오래되었으며, 먼 옛날에는 인간이 둥지와 굴에서 땅집으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대나무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 P > 장쑤 오현 신석기 시대 말기의 짚신산 유적지에서 유용한 대나무로 만든 재료가 발견됐다. 한대의 감천궁죽궁, 송대의 황강죽루는 모두 대나무를 채취하여 지은 것으로 유명하다. < P > 의상 방면에서 대나무는 중국인의 옷장식의 기원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P >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는 대나무로 만든 천을 사용했고, 대나무로 만든 관을, 대나무로 방우용품을 만든 대나무 신발, 대나무 삿갓, 대나무 우산이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 P > 죽포는 당대에는 영남지역의 일부 주현에서 중요한 공물 중 하나였으며, 대나무는 고대인들이 장식한 재료로 대나무가 인류의 의류 문화에 기여한 것을 설명했다. < P > 식용 방면에서 죽순과 죽선은 사람들에게 매우 사랑받는 맛있는 산진이며, 죽실은 역대 기근을 구제하는 중요한 작물 원료이다. < P > 선진문헌에 따르면 3 여 년 전의 죽순이 석상 진미였다. < P > 죽순의 식법은 다양하며 수천 가지의 맛있는 음식을 요리할 수 있다. < P > 대나무는 특별한 의학적 가치도 가지고 있어 중국 최초의 의서 전적에서 죽병 치료에 관한 역사 기록이 있다. < P > 대나무의 전신은 보물로, 잎, 실, 뿌리, 줄기 가공으로 만든 죽주, 죽락은 모두 치료 효과가 뚜렷한 약용 재료이며, 죽황, 죽선 역시 병을 치료하는 약이다. < P > 교통수단과 시설의 생성과 발전은 중국 문명의 상징 중 하나이며, 대나무는 교통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고대 교통수단과 시설의 기원과 발전은 모두 대나무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고대인들은 대나무로 대나무차, 대나무 뗏목, 배, 교량공사를 만들어 세계 교통사상 많은 첫 번째 사례를 만들어 세계 교통수단과 시설의 발전을 만들었다. < P >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구석기 시대 말기와 신석기 시대 초기에 고대 선민들은 이미 대나무로 대나무를 만들기 시작했다. < P > 양사오 문화에 속한 서안 반포 유적지에서 발굴된 도기 바닥에는 죽편직물의 자국이 있고, 남방 양주 문화유적지에서는 대량의 죽기문양이 발굴된 인쇄도기, 절강성 오흥전산양유적에서는 2 여 점의 죽기실물이 발굴됐다. < P > 사회와 문화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발전함에 따라 죽기의 종류도 날로 늘어나고 있다. < P >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죽기생산은 당시 사회의 중요한 생산부문인 죽기수공업으로 자리잡았고, 죽기제품은 당시 광대한 민중 생활에서 양생과 죽음에 없어서는 안 될 물품이 되었다. < P > 한대에는 죽기 생활물품 6 여 종, 진대에는 1 여 종, 당송시 2 종, 명청시대까지 25 여종에 이른다. < P > 예를 들어 취사도구의 트렁크, 예, 그릇, 젓가락, 숟가락, 접시, 어, 찜통 등 물품을 담은 광주리, 바구니, 통, 상자, 가구에는 침대, 소파, 좌석, 의자 등이 있다. < P > 인간의 생활환경을 보면 대나무도 특별한 역할을 했다. 고대 선민들은 일찍이 대나무의 특수한 방호작용을 발견해 대나무의 보호도시와 주택안전의 장벽 역할을 중시하고, 역대 대나무를 울타리로 삼아 도적을 방어하고, 도시와 주택안전을 보호했다. < P > 대숲은 기후조절, 수원 함양, 수토 유지, 소음 감소, 공기 정화, 풍해 방지 등의 역할을 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고대와 현대인들은 인간의 생활환경을 보호하고 미화하기 위해 이용해서는 안 된다. < P >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대나무는 중국인의 일상생활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공헌을 하여 죽문명의 풍채를 과시했다. < P > 그래서 대나무와 인간생활의 관계는 소동포가 말한 바와 같이, 식자 죽순, 거주자 죽바, 적재자 대나무 목, 취사 취사 죽봉, 옷자 죽피, 서자 죽지, 구두를 신는 자죽화는 하루도 이 군주가 없어서는 안 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는 중국 원산지인 문화사에서 송, 대나무, 매가 세 명의 친구로 칭송되고, 매, 란, 대나무, 국화는 사군자라고 불리며, 대나무는 모두 나란히 묶여 있어 대나무가 중국 국민의 마음 속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이유는 줄기가 수려하고, 잎이 멋지고, 자상하고, 형천기백태이기 때문이다 사계절이 늘 푸르고, 자태가 아름답고, 독특하고 정취가 넘친다. < P > 사람들이 청청청청청청청죽 아래를 한가롭게 거닐면 일종의 무한한 편안함과 향후의 뜻이 저절로 생겨날 것이고, 소동파도 "차라리 고기가 없는 것을 먹고, 죽없이 살지는 말라" 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대나무는 모란의 화려함, 송백의 위안, 복숭아리의 요염함은 없지만, 허심탄회하고 우아한 특징으로, 고풍광절의 품격이 칭송되고 있다. < P > 솔직하고 사심이 없고 소박하며, 환경을 요구하지 않고, 자신을 과시하지 않고, 묵묵히 그늘을 대지에 바치고, 부를 국민에게 바칩니다. < P > 정신문화 방면에서 죽문화의 내포는 매우 풍부하고 독특하며, 중국인의 심미의식과 심미의식, 윤리도덕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중국문학, 회화예술, 공예미술, 원림예술, 음악문화, 종교문화, 민속문화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촉진 작용을 한다. < P > 대나무는 중국문학의 중요한 제재로,' 시경' 시대부터 역대에는 영죽부의 시문 가작이 있어 셀 수 없는 문학작품을 만들어 중국 독특한 죽문학을 형성하며 중국 문학에서 독보적이고 다채롭다. < P > 공예미술은 미학과 생활의 결합으로 과학과 예술의 제품이고, 대나무는 공예 미술품의 중요한 재료이며, 수천 년 동안 중국 선인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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