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가을 오후, 은은한 햇빛이 높은 아치형 통로와 얼룩덜룩한 박공벽에 떨어졌을 때, 나는 얼룩덜룩하고 흔들리는 나무 그림자를 밟고 우연히 이곳에 들어섰습니다. "비단의 고향, 물고기와 쌀의 땅, 문화의 중심지".
넓은 아스팔트 길에서 젖고 이끼 낀 돌길까지 한 걸음만 디딘 것 같다. 도시의 현대성과 고대 도시의 단순함과 우아함은 자연스럽고 자연스럽다. 필름 렌즈의 전환으로.
동쪽 거리를 걷다 보면 길을 따라 사람이 적었고, 거리에 행상인도 없고 번화함도 없었던 고대 도시의 활기와 번화함과는 매우 달랐습니다. 사람들이 붐비고, 바람을 맞으며 조용히 서 있는 사람들도 있었다. 얼룩덜룩한 회색과 흰색의 돌담과 반쯤 닫힌 나무 문과 창문이 푸른 하늘 아래 생생하게 펼쳐져 있었다.
두 개의 돌다리를 건너면 강변에 자리한 주거단지인 백건빌딩에 도착한다. 백건루는 장강 남쪽에서 가장 완벽한 주거 건물 중 하나로 명나라 예부 장관 동펀(Dong Fen)이 자신의 여성 가족의 가계도를 위해 지었다고 합니다. 『죽가지 시』에서는 “흩어진 상가가 시냇물을 누르고, 긴 판자 다리가 세탁물 주머니를 연결하고, 강둑의 구슬 커튼이 바람에 흔들리고, 봄의 파도가 수백 채의 건물을 반사한다”고 한다. 수백 개의 건물 앞에 있는 "백 항구"를 의미하거나 "백 강"이라고도 합니다. 강 양쪽에 수백 개의 건물이 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오래된 운하를 따라 구불구불한 아케이드 스타일의 산책로를 따라 수백 걸음을 걷다 보니 이번 여행에서 살았던 류인하우스에 도착했다.
수백 개의 건물 중 하나에 있는 오래된 집입니다. 현관 꼭대기는 녹색과 노란색의 덩굴로 덮여 있습니다. 소박한 나무 문을 들어서면 다양한 녹색의 패치워크가 눈에 띕니다. . 식물, 울퉁불퉁한 바위, 골동품 기구. 오후의 태양은 석류나무와 단풍나무의 그림자를 고운 조각과 부드러운 조각으로 자르고, 푸른 초목으로 둘러싸인 웅덩이의 맑은 물소리와 함께 고대 도시의 느리고 리드미컬한 리듬이 빛과 그림자 속에 흐른다. 수영장 오른쪽에는 벽을 따라 나무 복도가 있고 왼쪽에는 작은 흰색 개가 누워 햇빛을 쬐고 있어 분위기를 깨뜨립니다. . 게으른 옛날. 구불구불한 조약돌 길을 따라 걸으며 앞홀을 지나 독특한 뒷마당으로 갑니다.
별채와 정원은 두 개의 돌담 아치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아치는 인접한 두 개의 별채 방을 분리하고 다른 아치는 뒷마당인 Yiyuan을 분리합니다. 정원에 들어서면 여관 주인이 정성스레 꾸민 화분들이 벽에 기대어 창밖을 내다보거나, 테이블에 늘어져 계단을 스치고 있는데, 그 모양도 다양하고 알록달록하다.
꽃과 나무, 산과 바위로 뒤덮인 그네는 이 100년 된 집에 특별한 매력과 고요함, 평온함을 선사합니다. 정자에 앉아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그네에 기대어 천천히 흔들리면 여행의 피로가 한순간에 말끔히 씻겨져 나갑니다. 문강의 청나라 '자녀영웅' 제1장에는 "큰 정원은 아니지만 정자, 누각, 나무, 바위도 우아하고 우아한 구조로 장식되어 있는 것 같다"고 적혀 있다. 이 고대 집의 디자인을 그대로 표현한 것입니다.
저는 이 조용한 뒷마당에 있는 Youlan Juli에 살고 있습니다. 방은 깨끗하고 우아하며, 방의 가구도 고대 가구의 전형적인 모습을 하고 있으며, 무늬가 새겨진 커다란 검은색 래커 나무 침대, 옷걸이, 세면실, 침대 옆 상자, 책등 등이 있습니다.
아직 정착하기엔 이른 시간이고, 따뜻한 거리를 걷는 것이 밝고 조용하다. 나와 함께 한적한 곳에 가보니 하늘에는 흰 구름이 떠다니고 강에는 기러기 떼가 떠다니고 있었다. 강 양쪽에 수양버들이 잔잔히 물을 어루만지고, 강둑의 부서진 돌계단 위로 강 건너편에 뻗은 한두 그루의 나무 가지가 거의 반대편 강둑에 닿을 뻔했다. 강 양쪽은 개발이 금지되어 있어 이 지역은 여전히 마을에서 가장 원시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화산 봉쇄벽, 강항 돌계단, 나무기둥과 처마 등이 건물을 연결하고, 그것이 물에 비쳐 마치 물 위에 자리 잡은 집의 모습을 이룬다.
복도를 걷다 보면 냇가에있는 고대 도시 사람들의 여유로운 모습, 처마 아래에서 들국화를 따는 아줌마의 미소, 노인의 눈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낚시하는 남자, 야채를 씻는 할머니의 손, 끓인 밤나무의 손에서, 연기의 소용돌이 속에, 길을 따라 짓밟힌 나무의 고운 그림자처럼 모든 시간이 펼쳐져 있습니다.
“비시강 깊은 곳은 시끄러워요. 맑은 물을 길어서 햇빛을 받아 정원에 물을 대는데, 어부들이 오면 타오위안보다 좋을지 궁금해요.” 가을 오후, 길고 좁은 강물에 차양배가 떠 있다. 뱃사공의 노가 천천히 흔들리며 이 해안과 저쪽 해안, 역사와 현실을 연결하는 돌다리를 건너고 있다. 다리와 다리 위의 풍경을 바라보는 사람들은 각자의 눈에 풍경이 되었다. 노와 돌계단은 역사의 굴곡을 따라 미끄러지며 시간의 흔적을 목격합니다. 삐걱거리는 노 소리와 감미로운 새들의 지저귀는 나무들의 긴 그림자를 경악시키며 가을 정취에 취한 관광객들을 일깨웠다.
우리가 걷고 멈추는 동안 베란다의 빨간 등불은 때때로 주황색 빛으로 빛나고 깨진 타일에서 자라는 시들고 노란 쑥을 비추고 녹색과 젖은 계단을 밝게 비췄습니다. 강. 또한 강가를 배회하는 인물에 따르면. 강변 서점 앞에 멈춰서 청석거리의 발소리와 단절된 창가에 앉았다. 강변 물소리가 콸콸 울려 퍼지고 커피 향도 함께 펼쳐져 두 권을 읽었다. 조용히 책을.어렸을 때 걱정이 사라졌어요.
서점을 빠져나오자 거리의 행인들은 더욱 드물어졌다. 빛의 그림자 속을 빠르게 걷고 숙소로 돌아갑니다. 간단한 세탁을 마치고 메모를 하기 위해 종이 몇 장을 찾아볼 생각이었지만, 사실 방명록이라기보다는 이야기 모음집, 그래피티 페이퍼에 가까웠던 방명록 몇 권을 발견했습니다. 페이지를 넘기며 이 집에 살았던 방문객들이 보고 듣고 느낀 것을 기록하기도 하고, 아이들의 낙서이기도 하고, 외로운 사람의 슬프거나 행복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야기가 있는 여행자라면 누구나 이국의 물가 깊은 곳에 머물며 조용히 자신의 마음을 말로 표현한다. 나는 낯선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는다. 마치 그들도 내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다.
둘째 날에는 구순강을 따라 남쪽으로 향하고 장스밍 고택, 유씨의 사다리, 샤오롄 마을, 가예홀 도서관 등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돌아다녔습니다. 얼룩덜룩한 높은 성벽, 돌사자가 지키는 문, 무릎 높이의 문지방은 모두 상인의 번영과 역사의 풍요로움을 반영합니다.
장스밍의 고택은 고대 순강을 바라보고 있으며, 남순의 네 코끼리 중 하나인 장송현의 손자 장형항이 평생 동안 돌을 좋아하여 지은 집입니다. 이름은 "시밍". 안뜰에는 다양한 스타일과 중국 및 서양 스타일의 객실 150개가 있습니다. 방화 및 도난 방지 2단과 3단 회족식 말두벽이 있고, 서양식 건물에는 전용 서양식 댄스홀이 있으며, 절묘한 벽돌 조각, 나무 조각, 석조 조각이 있습니다. 먼지 없는 스테인드 글라스, 자홍색 벽돌, 벽난로, The Collins Iron Pillar는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결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 건너편에 장스밍의 옛 거주지 맞은편에는 리우의 사다리(Liu's Ladder)가 있습니다. 전체 건물은 남쪽, 중간, 북쪽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전통적인 유교 문화와 이념적 개념을 지닌 홀, 홀, 건물을 본체로 삼고 서유럽 로마 스타일을 통합하여 크고 웅장하게 만듭니다. 기둥, 복도,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 바닥 창문은 로마식 석조 기둥, 붉은 벽돌, 정면의 정교한 벽돌 조각, 철제 난간 및 셔터가 모두 바로크 양식을 반영합니다.
이곳은 부유한 사업가들이 모이는 비단 무역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부자'로 알려진 청나라 말기 부유한 사업가들에게서 유래한 곳이기도 합니다. 네 마리의 코끼리와 여덟 마리의 소"뿐만 아니라 "Jiuli Three Pavilions"에서도 등장했습니다. "Shili Liangshu"는 위대한 문화 학자입니다. 부와 문화가 여기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꽃을 바라보며 돌아다니는 동안 조각된 기둥과 채색된 건물의 절묘함을 감상할 시간이 없었고, 부유한 사업가들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진지하게 감상할 수 있는 행운이 있었습니다. Partridge Creek: 노래 "월극 "정원의 첫 만남"은 깊고, 의미 있고, 여운이 있고 온화합니다. Xiaolianzhuang의 물가 무대에서 녹색 잎과 붉은 연꽃 의상을 입은 여성들이 시냇가에서 우아하고 상큼하게 춤을 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움직이는 자세.
공연을 마치고 샤오롄 마을로 산책을 나갔습니다. 남순의 '네 가지 상징' 중 첫 번째인 유용의 개인 정원은 외부 정원, 내부 정원, 유씨 사원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원 안의 정원"으로 유명합니다. 『강남 정원 연대기』에는 “남송 이래로 정원의 번영은 주로 호(胡)·항(杭)·소(蘇)·양(楊) 4국에 기인하며 특히 호주(湖州)와 항저우(杭州)가 유명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장강 남쪽의 정원은 우싱(Wuxing), 공난(Gongnan)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난순(Nanxun)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 마을에 5개의 정원이 있으며 모두 거대한 구조물로 장강 남쪽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강. "샤오롄 마을의 본체는 10에이커 규모의 연꽃 연못으로, 연못을 둘러싼 정자와 구불구불한 다리, 복도가 있습니다. 다리에는 고대 나무와 덩굴이 늘어서 있습니다.
Jiaye Hall 도서관은 강 건너편 Xiaolianzhuang에 인접해 있습니다. 도서관은 건물 외부에 정원이 있으며, 정원에는 연못, 정자, 암석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그리고 두꺼운 그늘. 도서관은 남쪽을 향한 벽돌과 목재 구조로, 뒤쪽의 메인 홀은 "Jiaye Hall"이며 중앙에는 "Qinruo Jiaye"가 새겨진 9 개의 용 명판이 있습니다. 잘 지어진 52채의 집은 모두 책을 모으는 창고다. 각 도서관에는 단단한 바닥, 깔끔한 책장, 환기와 조명을 위한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긴 창문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층 창문은 모두 독창적이고 독특한 인장 문자 "Jiaye Hall Library"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모든 관광지를 둘러보고 나니 배가 고파졌습니다. 속도를 높이고 Baijianlou로 돌아가 할머니의 "차 세 그릇"을 맛보세요. 사실 우리는 어제 여기에 왔지만 할머니는 딸의 친구와 함께 상하이에서 마을로 가셨고 할머니를 알지 못했습니다. 미식가로서 어떻게 그렇게 쉽게 포기할 수 있겠습니까? 처음에는 달콤하고 그다음에는 짠맛이 나고 그 다음에는 쓴 전설적인 "난순 세 그릇 차"를 위해 노력할 가치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사실입니다.
할머니는 나를 위해 작은 테이블(실제로는 넓은 나무 의자)과 작은 벤치를 준비해 주셨고, 해변의 돌판 위에는 경치를 볼 수 있다고 하셔서 바로 내가 원했던 것이었습니다. 차의 달콤함과 가벼움을 즐기면서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겨보세요. 첫 번째 Feng Xun 수프는 양조된 찹쌀 바삭한 쌀과 유사하고 달콤하고 부드럽습니다. 두 번째 훈제 콩차에는 훈제 녹두, 계수나무, 오렌지 껍질, 당근 조각, 참깨 등이 들어가 짭짤하고 부드러운 향이 납니다. . 세 번째 코스는 녹차였는데, 아직 먹어본 적도 없고 저 혼자라서 특별한 특징은 없어서 이모님의 제안에 따라 간식으로 바꿨습니다. 컵으로 달콤하고 짠 맛을 음미하고, 고대 운하의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듣고, 벽돌과 기와의 이야기를 듣고, 지나가는 이 물 마을의 시간을 세어보면 마치 수천 년 전의 꿈을 꾸는 것 같습니다. 가끔 관광객들이 지나가고, 강가에 있는 사람들, 테이블, 의자, 접시, 그릇, 차 등이 사진 속 풍경이 된다.
차 외에도 Zhuangyuanlou의 이중 부은 국수, Ding Lianfang의 Qianzhang Bao, Nanxun에서 10 마일 이내에 부패한 Xiuhuajin, 주황색 빨간색 케이크와 세기의 Dingsheng 케이크도 있습니다. -오래된 가게 '야생수밤'…모두 성장하는 정통 물마을 간식과 반찬으로 시각적 여행을 미식여행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여기에는 10마일 해외 시장의 관능도 없고, 줄지어 늘어선 상점과 시끌벅적한 길거리 행상도 없고, 오직 무거운 납을 씻어내는 여유와 적절한 색조만이 있을 뿐이다.
Dama Jiangnan, Nanxun의 나른한 가을 시간에 당신이 감동적인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년 전 옛날 기사를 보니 강남 물마을이 그리워서 꼭 산책하고 싶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