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고대인의 음주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음(고대 음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고대인의 음주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음(고대 음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고대 음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1. 시간

음주 시간은 서주(西周)시대부터 엄격하게 규제되었습니다. 이는 즉위식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이며, 결혼식, 장례식, 제사와 경축 행사 등의 자리에서 술을 마시는 것, 계절에 맞지 않는 술을 마시는 것은 예의에 어긋납니다. 술에 중독된 상태에서 술에 대한 갈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리 술을 훔칠 기회를 잡으려는 경우 적발되어 행사장에서 쫓겨날 수 있습니다.

(고대 공식적인 연회, 특히 왕실 연회에는 술자리 예절을 특별히 감독하는 술공식이 있었습니다. 이 술공식에는 와인 감독관, 술공식, 와인 오더, 와인 오더, 와인 오더 등 다양한 직책이 있습니다. 밍푸... 그들의 임무는 일반적으로 연회의 순서를 감시하고 예절을 위반하는 사람들을 쫓아내는 것입니다.)

2. 질서

연회에 들어갈 때 주최자는 자리에 앉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손님이 앉고, 주인은 동쪽 계단에, 손님은 서쪽 계단에 앉는다. 『예의서』에서는 북쪽에 앉으면 천지의 기운을 누리고 남쪽의 덕을 향하는 것을 흔히들 말하는 '북좌좌(座南座)'라고 한다. ."

홍문 연회는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연회 중 하나입니다. 사마천은 의도적으로 이 연회의 좌석 배열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Zengye; Peigong은 북쪽을 향하고 Zhang Liang은 서쪽을 기다렸습니다. " 연회 중에 Xiang 왕과 Bo Xiang은 동쪽을 향하고 Yafu는 남쪽을 향하고 앉았습니다. Liu Bang은 북쪽을 바라보고 앉았고 Zhang Liang은 서쪽에서 기다렸습니다. 보통 주인이 손님을 초대할 때는 손님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북쪽 자리에 앉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야부(판증)가 가장 나이가 많기 때문에 명예와 열등의 순서로 북쪽 자리에 앉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북서쪽에는 항왕과 항보가 앉아 있고, 남동쪽에는 보조 손님으로 장량과 범쾌가 앉아 있다.

고대인들은 방향 외에도 좌석 배열에서도 상하를 구분했다.

3. 건배

고대인들은 술을 마실 때 '웬커(Wenke)'를 옹호했는데, 이는 술을 많이 마시더라도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어야 하고 술을 마시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실수하거나 평정심을 잃습니다. 사람들에게 "세 귀족에 대해 무지"하지 말고 끊임없이 술을 마시는 사람들을 가르치십시오.

소위 '삼주무지'는 삼주에게만 국한된 예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을 말한다. 『의례서 타마모』에는 세 귀족의 예절이 언급되어 있다. “군자가 술을 마실 때 마치 한 귀족에게 마시는 것처럼 보이고, 둘째 귀족에게 말할 때에는 이렇게 말한다. 세 귀족 다음에는, 그 의식은 기름진 것입니다. 그가 퇴각할 때 그는 자리에 앉을 것입니다. "즉, 신사는 세 잔을 마신 후에는 술을 끊어야 하며, 세 잔을 마신 후에는 의식적으로 잔을 내려 놓고 연회에서 물러나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 와인은 좋더라도 마음껏 마실 수는 없습니다.

당나라 번영기에는 명주가 대거 등장하며 음주가 일반화됐다. 송나라에서는 축제용 음주와 의식용 음주를 강조하기 시작했다. 청나라 시대의 문인들은 예의와 술의 규칙을 하나씩 기술하여 자제하고 세상에 조언하는 책을 썼습니다.

청나라 장진수의 『구덕』에는 이런 문장이 있다. “양이 적고 손님이 모두 기뻐하며 관대하면서도 엄격하다. 어려운 것은 억지로 강요하지 마라." 이게 아마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 아닐까 싶다. 친한 친구를 만나면 술 천 잔은 너무 적고, 마음껏 마시고, 술을 마시면 도망가라는 뜻이 아닐까 싶다. 너 이제 술 못 마셔."

4. 술 권유

술 권유할 때는 달콤한 말로, 술 마실 때는 담대한 말로 대하라. 술을 마시고 주먹질을 하고, 술자리에서 바람을 피우는 사람은 가짜 술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친구이기도 하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그런 문제가 없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3 잔 이하"라는 규칙을 준수하는 것 외에도 때로는 마시라고 한 것을 마시는 것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다. 그러한 막강한 권력을 가진 사람이 위에서 언급한 와인 관계자이다.

잔치에 참석한 손님들은 술 맡은 관원장의 뜻에 따라야 하기 때문에 술 관원장은 신과 같은 존재입니다. 때로는 술을 강요하는 것인데, 술에 취해도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 술을 많이 마시지만 별로 취하지 않는 사람을 구체적으로 찾는 것이 술자리 명령이다. 명령을 따르지 않는 것은 정말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연회에 참석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기면 예의에 어긋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고대인들은 술을 마실 때 무엇을 중시했는가?

춘추전국시대에는 수백 가지 학파가 세계를 지배하게 되었다. 진나라에서는 율법주의를 옹호하고 책을 불태워 유교를 노예로 삼았습니다. 한나라에서는 유교를 장려하여 예절을 대중화하고 수백년을 이어왔습니다. 이 시기의 뿌리 깊은 예절문화는 이미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려 세상의 말과 행동을 제약하고 있습니다.

술에 있어서도 고대인들은 예절을 지키고 규칙을 세웠습니다.

유교에서는 '음주'라는 단어를 강조한다.

"구덕"이라는 단어는 "상서"와 "시경"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그 의미는 술꾼은 덕이 있어야 하며 "덕을 뒤집어 황폐하게 마셨던" 하왕과 같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Shang Shu. Jiu Gao"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유교의 와인 미덕에 따르면 "제사를 위해서만 마시십시오", 제사를 드릴 때만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No Yi 와인", 술을 자주 마시지 마십시오. 평소에는 술을 적게 마셔 음식을 절약하고, 술을 아플 때만 마시십시오. "단체 음주"는 사람들이 모여서 술을 마시는 것을 금지합니다. 유교에서는 술을 마시는 것을 반대하지 않으며, 술로 신을 섬기고, 노인을 부양하고, 손님을 모시는 것이 모두 미덕입니다.

음주를 줄이도록 권고하고 과도한 음주를 금지하는 등 현대의 음주 풍습과 유사한 요구사항이 많다. 그러나 술은 아플 때 마시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현대 의학에서는 가벼운 감기에도 술을 마시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술은 음식문화로서 예부터 모든 사람이 지켜야 할 예절이었습니다. 이 예절은 간단할 수도 있고 복잡할 수도 있지만 중요한 상황에서 지키지 않으면 규칙을 모르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자제력을 잃고 문제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음주 예절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나라 원홍도는 술주정뱅이들이 술을 마실 때 예의를 지키지 않는 것을 보고 선배들이 책임이 있다는 것을 깊이 느껴 고서에서 많은 양의 정보를 수집하고 특집 《장정》을 썼다. 이 글은 술을 마시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쓴 것이지만, 일반 술꾼들에게도 어떤 의미가 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는 주인과 손님이 함께 술을 마실 때 서로 무릎을 꿇어야 한다는 술자리 예절이 전해져 내려왔다. 젊은 사람들이 어른들 앞에서 술을 마실 때는 먼저 무릎을 꿇고 두 번째 테이블에 앉는 것이 보통이다. 장로들이 젊은 사람들에게 술을 마시라고 명령하면, 젊은 사람들은 장로들이 술을 다 마시기 전에는 술을 다 마실 수 없습니다. 이것은 고대의 3대 원칙과 5대 불변의 원칙과 윤리적 질서에 따라 완전히 공식화되었습니다.

또한 고대의 술자리 예절에는 숭배, 제사, 침뱉기, 죽음이라는 네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먼저 머리를 숙여 존경을 표하고 땅에 포도주를 조금 부어 땅의 비옥함에 감사를 표한 다음 포도주와 그 맛을 맛보고 칭찬하여 주인을 기쁘게 한 다음 다 마신다. . 현대인들은 술을 마실 때 작은 잔에 천천히 마시거나 한 모금에 다 마신다.

고대에는 마시는 대상에 따라 술을 부르는 특별한 명칭이 있었습니다. 연회에서 주인은 손님에게 건배를 제안해야 하고, 손님은 건배 중에 건배로 답례를 해야 합니다. 손님들은 서로 건배할 수도 있는데, 이를 여행 요금이라고 합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차례로 건배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와인을 마시는 일이라고 합니다. 건배할 때는 건배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테이블을 피하고' 일어서야 합니다. 일반적인 토스트는 세 잔에 제공됩니다.

고대인들은 술에 대해 매우 까다로웠음을 알 수 있는데, 아마도 그들이 술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술을 마시는 과정과 누구와 함께 마셨는가였을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예의와 윤리에 대한 강조는 평범한 영역에 있어야 하며, 이러한 영역은 성격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부드러운 와인을 선호합니다.

3. 고대인들은 술을 마실 때 무엇을 중시했나요?

유교에서는 '음주'라는 단어에 주목합니다. "구덕"이라는 단어는 "상서"와 "시경"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그 의미는 술꾼은 덕이 있어야 하며 "덕을 뒤집고 황폐하게 마신" 하의 주왕과 같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Shang Shu. Jiu Gao"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유교의 와인 미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사를 위해서만 마신다", 제사 중에만 마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음식을 아끼고, 아플 때만 마시세요. '다중 음주'는 사람들이 모여서 술을 마시는 것을 금지하고, '방종 금지'는 과도한 음주를 금지합니다. 유교에서는 술을 마시는 것을 반대하지 않으며, 술로 신을 섬기고, 노인을 부양하고, 손님을 모시는 것이 모두 미덕입니다.

술은 음식문화로서 예부터 모든 사람이 지켜야 할 예절이 되었습니다. 때때로 이 에티켓은 매우 번거롭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경우에 준수하지 않으면 반역죄를 범한다는 의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자제력을 잃고 문제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음주 예절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나라 원홍도는 술주정뱅이들이 술을 마실 때 예의를 지키지 않는 것을 보고 선배들이 책임이 있다는 것을 깊이 느껴 고서에서 많은 양의 정보를 수집하고 특집 《장정》을 썼다. 이 글은 술을 마시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쓴 것이지만, 일반 술꾼들에게도 어떤 의미가 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술 예절에는 주인과 손님이 함께 술을 마실 때 서로 무릎을 꿇어야 한다는 것이 있었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어른들 앞에서 술을 마실 때는 먼저 무릎을 꿇고 두 번째 테이블에 앉는 것이 보통이다. 장로들이 젊은 사람들에게 술을 마시라고 명령하면, 젊은 사람들은 장로들이 술을 다 마시기 전에는 술을 다 마실 수 없습니다.

고대 술자리 예절은 예배, 제사, 침뱉기, 절의 4단계로 구성됐다. 먼저 머리를 숙여 존경을 표하고 땅에 포도주를 조금 부어 땅의 비옥함에 감사를 표한 다음 포도주와 그 맛을 맛보고 칭찬하여 주인을 기쁘게 한 다음 다 마신다. .

연회에서는 주인이 손님에게 건배를 하고, 손님도 건배로 답례를 하고, 건배 중에도 건배를 몇 마디 한다. 손님들은 서로 건배할 수도 있는데, 이를 여행 요금이라고 합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차례로 건배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와인을 마시는 일이라고 합니다. 건배할 때는 건배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테이블을 피하고' 일어서야 합니다. 일반적인 토스트는 세 잔에 제공됩니다.

4. 고대 사람들은 어떻게 술을 마셨는가?

우리나라는 서주(周周)시대부터 상대적으로 표준화된 음주예절을 확립해 왔으며, 이는 고대시대의 중요한 예절 중 하나가 되었다. 그 에티켓 사회. 서주시대의 음주 예절은 시간, 순서, 효과, 순서라는 네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시간이란 술 마시는 시간을 엄격하게 통제하는 것을 말하며, 술은 관혼상제, 결혼식, 장례식, 제사 등의 경우에만 할 수 있으며, 술을 마시는 것은 예절 위반으로 간주됩니다. 질서는 술을 마실 때 천지신, 장자, 존경, 열등의 질서를 따르라는 뜻이다. 효과는 술을 마실 때 화를 내지 말고 적당량만 마셔야 한다는 뜻이다. 과다 복용도 예절 위반으로 간주된다. 명령이란 술자리에서 술담당자의 뜻에 복종하고, 명령을 따르지 않는 것도 예의에 어긋나는 행위를 말합니다.

공식적인 연회, 특히 왕실 연회에는 술자리 예절을 전문적으로 감독하는 술 관리가 있어야 하며, 와인 감독관, 와인 관리, 와인 오더, 밍푸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임무는 일반적으로 연회 순서를 감시하고 예절을 위반하는 사람들을 쫓아내는 것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술을 마시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술을 마시지 않고 술을 마시는 사람, 술을 마시지 않고 술에 취한 사람을 처벌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석원(Shuo Yuan)이 말했듯이 전국시대 위(魏) 문후(文侯)가 관리들과 함께 술을 마시고 대중에게 불친절하게 하라고 명령하고 그를 술장수인 '장정(張章)'이라고 불렀다. 공성부인은 일을 매우 성실히 하여 황제와 신하들과 약속을 잡았습니다. 큰 컵. 뜻밖에도 위문후는 이 규칙을 가장 먼저 어기고 자신이 다 마실 수 없을 만큼 술을 많이 마셨다. 그래서 그는 주군을 처벌하기 위해 큰 잔을 들어올렸다. Wei Wenhou는 와인 잔을 보았고 그것을 무시했습니다. 옆에서 웨이터가 말했다: "부인 씨, 빨리 비켜주십시오. 폐하께서는 이미 취하셨습니다." 공성 부인은 물러서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경전을 인용하여 목사가 되는 것이 왜 쉽지 않은지 설명했습니다. 왕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오늘 폐하께서는 그러한 음주 명령을 제정하기로 동의하셨으나 그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말을 듣고 위원 후작은 "선"이라고 말했습니다. , 잔을 들고 다 마신 뒤 "죄송합니다"라며 "성부인이 손님이다"고 칭찬했다.

고대인들은 술을 마실 때 '웬케(Wenke)'를 주창했는데, 이는 술을 많이 마셔도 자신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하며 실수하거나 평정심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뜻이다. 사람들에게 "세 귀족에 대해 무지"하지 말고 끊임없이 술을 마시는 사람들을 가르치십시오.

소위 '삼주무지'는 삼주에게만 국한된 예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을 말한다. 『의례서 타마모』에는 세 귀족의 예절이 언급되어 있다. “군자가 술을 마실 때 마치 한 귀족에게 마시는 것처럼 보이고, 둘째 귀족에게 말할 때에는 이렇게 말한다. 세 귀족 다음에는, 그 의식은 기름진 것입니다. 그가 퇴각할 때 그는 자리에 앉을 것입니다. "즉, 신사는 세 잔을 마신 후에는 술을 끊어야 하며, 세 잔을 마신 후에는 의식적으로 잔을 내려 놓고 연회에서 물러나야 합니다. 소위 산술은 적당량을 말하며, 양이 넉넉할 때까지를 말하는데, 『논어』에서 “무한한 술은 혼돈만큼 좋지 않다”고 말한 것과 같다.

당나라 사람들은 술을 적당히 마시는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 아마도 송나라부터 사람들은 축제용 음주와 관혼상제용 음주를 더욱 강조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청나라 시대에 문인들은 자제하고 세상에 조언하기 위해 예절과 음주의 규칙을 하나씩 설명하는 책을 썼습니다. 예: "술 훈계", "술 행정", "상정", "술 해설" 등. 청나라 장진수(張金shou)의 『구덕(九德)』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다. 양이 적고 캐주얼하며 모든 손님이 즐겁게 지내며 관대함과 엄격함을 모두 사용한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고, 억지로 무엇이든 하려고 하지 마세요. 이로부터 우리는 청나라가 추구한 예절과 음주 규정의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있다.

5. 고대인들은 술을 어떻게 마셨나요?

고대인들이 마시는 방식은 주로 혼자 마시거나 여럿이서 마시는 방식이었습니다.

일명 '혼주'는 '혼자 마시는 것'을 뜻한다. "남쉬안에서 혼자 술 마시기, 혼자 피아노 들으며", "꽃들 사이에서 술 한 주전자, 소개팅 없이 혼자 마시기", "매화 아래에서 혼자 마시기", "국자 들고 혼자 마시기" 등이 가능하다.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이 고대인에게는 흔한 일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소위 단체 술자리는 이름 그대로 친척이나 친구 모임, 환영 손님, 각종 연회 등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혼자 술을 마시면 사람마다 마음의 상태가 다르지만 모두 행복하다거나 슬프다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기쁜 일을 만났을 때, 혹은 지친 하루를 마무리했을 때, 시를 낭송하고 그림을 그리는 사이에 와인을 한잔 마시며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피로를 풀고, 기분전환을 하는 것은 즐거움입니다. 그러한 음주 행위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야망을 이루기 어려운 상황, 공직에서의 좌절, 사업 실패, 친척 및 친구의 상실 등 슬픈 일에 직면하고 다른 사람과 대화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알코올을 사용하여 신경을 마비시키고 일시적인 안도감을 얻습니다. 소위 "슬픔을 해소하기 위해 마시는 것"은 평온함입니다. 이런 혼자 마시는 행위를 오늘날 관례적으로 '혼자 마시기'라고 합니다. 슬픔을 덜어주지 못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심각한 해를 끼칩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이 사실을 알고 있지만, 아직도 일부 사람들이 그렇게 한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고대인들은 옷을 입지 않은 채 '나체로 마시는 것', 이상한 옷을 입고 '화장하고 마시는 것', 머리를 숙이고 발을 들고 '거꾸로 마시는 것', "밤에 촛불을 켜지 않고 술을 마신다" "귀신 술을 마시다", 모자도 쓰지 않고 신발도 벗고 수갑을 채우고 족쇄를 채우고 "감옥에서 술을 마시다", 나무 위에 앉아 "둥지에서 술을 마시다", 갑작스러운 애도와 눈물을 흘리며 "마시다", 그리고 컵을 마신 뒤 바로 나무에 올라가는 '학주', 풀을 머리에 감고 뻗어 와인을 마시는 '거북주' 등 일부 문인들이 그런 방식으로 술을 마셨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며, 이는 "예절과 법"에 대한 경멸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만 법이 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이 이를 "시작"했지만 누구도 "물려받지 못했습니다." ".

6. 고대 중국의 음주 규칙은 무엇입니까? 명확한 역사적 기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고대 우리나라의 문인들은 술을 마실 때 누구에게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 어디서, 언제 마셨는지. 재미, 음주 금지, 음주 란.

다른 사람과 술을 마시는 사람은 품위 있고 솔직한 기질과 솔직한 태도를 지닌 절친한 친구이자 오랜 친구이어야합니다. "친한 친구를 만나면 천 잔은 너무 적다"는 말이 있습니다.

술을 마시기 가장 좋은 곳은 꽃 아래, 대나무 숲, 높은 정자, 그림이 그려진 배, 한적한 정자, 평주, 명산, 연꽃 정자 및 기타 장소입니다.

맑은 가을, 신록의 비, 비, 눈, 초승달, 시원한 저녁 등 술을 마시는 장소와 조화롭게 술을 마시는 가장 시적이고 그림 같은 시간을 선택하세요.

술 마시는 즐거움에는 노래하기, 술 마시기, 향 피우기, 꽃 넘기기, 노래 부르기, 난로 주변을 둘러싸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음주 금지에는 술을 마시면서 불쾌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놀리는 것, 놀리는 것, 음란한 발언 등이 포함됩니다.

술이 거의 다 떨어지면 서로의 운율에 맞춰 시를 짓거나, 서로를 초대해 산책을 하거나, 베개에 기대어 휴식을 취하거나, 높은 곳에 올라가거나, 낚시를 하러 갈 수도 있다. Zheng Banqiao에는 "신중하게 마시고, 담대히 시를 낭송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리푸

2. 음주 예절: 숭배하고, 제사하고, 침을 뱉고, 죽습니다. 그것은 먼저 존경의 표시로 절을 하고, 땅의 비옥함에 감사하기 위해 땅에 포도주를 조금 붓고, 그 포도주를 맛보고,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칭찬하고, 마지막으로 마시는 것입니다. 호혜 - 주인은 손님에게 건배해야 하며, 쉬 - 손님은 주인에게 답례로 건배하고 건배하면서 몇 번 건배해야 합니다. 여행 - 손님도 서로 건배할 수 있으며, Xingjiu - 연회를 피하고 차례로 서로 건배 - 건배할 때는 건배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일어서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3잔을 건배의 기준으로 간주합니다.

고대인들이 술에 대해 그렇게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와인 테이블에 너무 많은 세부 사항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당황스러워합니다. 이제 우리는 고대의 많은 음주 예절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습니다. 기회가 있으면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7. 고대에는 집에서 술을 마시는 규칙이 무엇이었나요?

집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실리적인 목적이 강했고 때로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첩에게 시중을 드는 일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손님이 직접 와인을 격려하기 위해 컵을 사용하십시오. 하지만 순전히 우정을 위해 집에서 친구들을 즐겁게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Bai Juyi는 "유류에게 물어보세요"에서 "녹색 개미는 새로운 발효 포도주와 작은 붉은 점토 난로를 만듭니다."라고 썼습니다.

오늘 밤에 눈이 오는데, 한잔 할 수 있을까요? “폭풍우가 올 즈음이면 새로 끓인 술이 있어요. 친구들이 우리 집에 올 수 있을까요? 따뜻한 황토 난로를 바라보며, 난로 위의 따뜻한 와인을 천천히 맛보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얼마나 즐거울까요? 이렇게 따뜻한 풍경과 아름다운 우정, 그리고 바깥 바람과 눈소리를 들으니 집안의 따뜻함과 와인의 감미로움이 더욱 돋보이네요

집에서 마시는 술은 아니네요. 시끄럽고 호텔에는 말의 금기가 없으며 호텔의 매너와 에티켓에 제한이 없습니다. 집에서 호화로운 음식과 와인을 즐기거나 3 온스의 채식 음식, 냄비를 먹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힘든 하루 일과를 마치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지친 아내가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가능하다면 그녀가 좋아하는 와인 한 잔을 부어주세요. 맛을 보면 피로가 씻겨 나가고 취한 상태에서 잠이 들 때도 있습니다. 때로는 꽃과 보름달을 보면 갑자기 사랑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와인 한 잔, 부부는 천천히 다정하게 마시며 봄밤이 천금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집에서 친척과 친구들을 즐겁게 할 때 요리는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준비하고, 호스트나 손님이 직접 요리하여 자신의 솜씨를 뽐낼 수도 있습니다. 특히 호스트가 수년간 보관해 온 경우에는 집에서 만든 와인이나 희귀한 요리를 가져와 모두와 함께 나누기도 합니다. 모두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맛보면서, 가족들은 가끔 자신의 지위를 소중히 여겨 식당에 가기를 거부하고, 집에서 귀빈을 대접하기도 합니다. /p>

8. 역사적 상식을 깨뜨려 보세요. 사실 고대 중국에서는 술을 금지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p> 고대에는 음주를 장려하지 않았던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식량 생산이 안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고대 사회에서는 술 생산이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술을 마실 수 있는 사람은 상류층이었고, 사회의 전유물이어서 아직 시장에 유통되는 상품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고대 사회가 와인에 개방적이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고대인들은 오래 전부터 와인 제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여시춘추"는 "이제가 술을 만들었다", "전국시대"라고 언급하고 있으며, "서"의 기록이 더 자세하고, 이 술양조 이야기는 "녹순공의 선택"에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이야기에는 하우가 이디를 어떻게 소홀히 했는지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과거 황제의 딸이 이디에게 술을 만들어 아름답게 만들라고 명령했습니다. 우는 우에게 와서 그것을 마시고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이디를 떠나 술을 주문했습니다. , "미래 세대에 뭔가가있을 것입니다. 와인을 사용하여 국가를 파괴하는 사람들.

"그리고 사실은 Xia Yu의 예측이 정확했음을 입증했습니다. 하왕(夏王)과 상왕(商王)의 마지막 두 대가 술 때문에 죽임을 당했고, 이로 인해 나라가 망하게 되었다.

사료와 출토된 술 그릇의 숫자로 미루어 볼 때, 술은 하(夏)나라와 상(商)나라의 통치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았습니다. 주공은 상나라의 지배를 무너뜨린 뒤 중국 최초의 술 금지법인 '구고'를 반포했다고 전해진다.

그 중에는 과도한 음주로 인한 전 왕조의 멸망에 대한 반성이 있으며 음주는 자주해서는 안되며, 음주는 제사 때만 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는 출토유물 중 술그릇의 비율이 줄어든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Jiu Gao"의 와인에 대한 주요 견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와인 없음, 그룹으로 마시기, 버마 와인 피하기. 주(周)나라 이래로 술은 혼돈과 도덕의 상실, 나라의 멸망의 근본 원인으로 여겨져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중국의 술 금지 사상을 대표하는 것 중 하나로, '지우가오'는 후세들이 참고할 수 있는 모델이 됐다. 그래서 후세대들은 기본적으로 술을 마시거나 만드는 것에 대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술 관원 실시의 구체적인 형태와 정도는 왕조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포도주 금지, 포도주 금지, 포도주 부과의 세 가지 주요 조치가 있었습니다. 소위 술 금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공산당의 명령에 따라 술의 생산, 유통 및 소비가 금지된다는 의미입니다.

금지에는 두 가지 주요 목적이 있습니다. 음식 소비를 줄이고 사람들이 술을 마시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양조에 소비되는 곡물은 실제로 농업 생산에 큰 부담을 줍니다. 국가가 전쟁을 준비해야 하거나 수확이 좋지 않으면 사람들은 곡물을 양조에 사용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음주를 금지하는 것은 도덕적 고려 사항입니다. 지나친 음주는 인격을 손상시킬 수 있고, 취한 상태에서 오만한 말을 하여 군중 속에서 싸움을 벌일 수도 있으므로 음주를 금지하는 것도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때로는 술을 금지하여 집단 음주도 금지합니다. 서한 초기에는 샤오 허 총리가 제정 한 법률에 "3 명 이상이 음주합니다." 이유 없이 단체로 모이면 벌금 4Tael이 부과됩니다." Ganjiu는 실제로 Ganfen 및 Jiuguan으로도 알려진 주류 독점 시스템입니다.

한나라 무제 3년부터 정부가 포도주의 생산과 유통을 통제하고, 포도주의 이익을 독점했으며, 개인이 자유롭게 포도주를 양조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 이런 주류 금지 조치는 주로 경제적 고려에 기초해 정부가 주류를 통해 막대한 이익을 얻는다고 보고 시장을 독점하기로 결정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실제로는 다양한 관행이 있었는데, 당나라에서는 정부가 와인을 판매하기 위해 전문 상점을 설립하는 것 외에도 정부가 술을 판매하거나 허가받은 와인 상인이 와인의 절반을 지불했습니다. ***에 가격을 책정하거나 지방세 및 기타 다른 방법으로 와인 비용을 할당합니다. 송나라에서는 세금농사제도를 시행하여 포도주 양조장을 매입하고, 다른 사람이 개입할 수 없도록 하였다.

와인에 세금을 부과하는 것은 가장 간단한 방법이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나라는 상양개혁을 통해 무거운 세금을 부과해 사업을 억제했고, 술값은 원가의 10배에 달했다.

'진법(秦秦)'은 잉여곡물을 이용해 술을 만들어 팔아 이익을 얻는 것을 금지한다. 진나라 초기에는 개인 양조가 엄격히 금지되었으며, 이후 정부는 양조업자를 모집하여 양조를 만들고 생산량에 따라 세금을 부과했습니다.

원나라 초기에는 술세를 처리하기 위해 술과 식초 서비스 작업장을 설립했으며 나중에 세금을 인상하기 위해 술 반을 설립했으며 관리들은 불량 주택을 담당했습니다. . 공식 판매 가격은 돌당 5냥이고, 개인 양조 가격은 돌당 10냥입니다.

원나라에서는 술세를 민족별로 나누기도 했고, ***족의 술세는 10분의 1이었지만 세무족이 만든 술은 30분의 1을 부과했다. 명, 청나라 시대에는 자가 양조 판매가 법적으로 금지되었지만 실제로는 반복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청나라는 한때 일부 지역의 와인 제조자와 와인 상점에 직접 세금을 부과하여 금지 제도를 단순한 형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청나라 정부는 와인 상인이 월별, 분기별로 경찰에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고 규정했고, 와인 상인은 세금을 납부한 '병 청구서' 없이 와인병이 발견되면 엄중하게 처벌받을 것입니다. 벌금이 부과됩니다.

이러한 정책을 보면 중국은 역사상 줄곧 술을 경계해 왔지만 생활 속에서 술을 완전히 금지하지는 못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금주의 역사는 술의 역사만큼이나 길다.

9. 고대의 음주 방식

이 네 가지 외에도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술을 마시는 형태. 일반적으로 술은 테이블 위의 의자나 의자에 앉아 컵이나 그릇, 냄비에 부어 맛을 보며 마시는 것이 기본이다.

역사에는 이상한 형태가 많이 있습니다. 코로 마시는 것은 광동과 광시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한 왕조에서 송 왕조까지 유행했습니다). 이상한 동작에는 거북이 술, 학 술, 오래된 술, 둥지 술 등이 포함됩니다. (원래 송나라 시인 Su Shunqin, Shi Yannian 등이 술을 마시러 모일 때 뛰어난 개성을 보여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고대의 이상한 음주 방법에는 귀신 마시기를 설정하는 것, 귀신을 잡아서 마시는 것 등이 있습니다. 스타일이 정말 이상하기 때문에 소수의 사람들이 우연히 하게 되었고, 이를 전파하고 홍보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그 구체적인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은 조사할 수 없습니다.

고대에는 술의 품질을 중시하고 절도를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언제 마실지, 언제 마시지 않을지, 마시는지 등 마시는 환경과 방법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 어디서 마시는지, 무엇을 마시는지, 어떻게 마시는지 등 많은 규칙과 규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술을 마시는 이상적인 환경에 대해 하오빈은 다음과 같이 요약한 적이 있다.

술을 마시는 사람: 우아함, 기사도, 직설적, 건망증, 자신감, 오랜 친구, 아름다운 사람, 사랑스러운 사람.

음주 장소 : 꽃 아래, 죽림, 높은 방, 칠한 배, 한적한 정자, 구부러진 바위 사이, 핑시 및 연꽃 정자. 그 밖에도 봄에는 정원에서 마시는 것이 적당하고, 여름에는 물을 마시는 것이 적당하며, 가을에는 배로 마시는 것이 적당하고, 겨울에는 방에서 마시는 것이 적당하며, 밤에 마시는 것은 달이 적당하다.

마시는 시간 : 봄 효과, 꽃 시간, 가을 기분, 녹색 꽃잎, 안개, 눈, 초승달, 늦은 시원함.

마시는 즐거움: 가볍고, 훌륭하고, 한 쌍의 노래를 부르고, 향을 피우고, 꽃을 전달하고, 노래를 부르고, 잔으로 돌아가고, 난로를 둘러싸는 것.

음주 금지 : 생일, 밤에 앉아 있기, 설득, 논쟁, 술 피하기, 정신 착란, 더러운 음주, 취한 척.

등불 : 걷기, 노래하는 베개, 바위 위에 앉기, 미녀 나누기, 낚시하기, 해안가, 샘물 끓이기, 솥 던지기(<전집> 2권에서 하오빈의 <술 관리 3원칙>) 탄지 시리즈 작품').

첨부 : 굴수수상

영화 9년(353) 3월 3일, 금나라 괘지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내부사 왕희지가 왕조는 친척, 친구 Xie An, Sun Chuo 및 기타 42명과 함께 Lanting Pavilion에서 축제가 끝난 후 와인을 마시고 시를 짓는 "Qushui Shang Shang" 활동을 진행했는데, 이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설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유교주의와 우아함은 오늘날까지 계승되어 왔습니다. 이때 왕희지 등은 악귀를 고치는 의식을 거행한 뒤 난정의 청류 양쪽 땅바닥에 앉아 술잔을 강물에 담고 상류에서 천천히 흘러내렸다. 구불구불한 시냇물을 따라 잔이 누군가 앞에서 소용돌이치고 있었다. 아니면 즉석에서 시를 짓고 포도주를 마실 사람은 멈춰라. 기록에 따르면 이 게임에서는 11명이 시 2편을 썼고, 15명이 시 1편을 썼고, 16명이 시 한 편을 쓰지 못하여 술 3잔을 주는 벌을 받았다. 왕희지는 모든 사람의 시를 모아 누에고치와 수염펜으로 서문을 썼고, 그 흥분을 이용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란팅 선집 서문'을 썼는데, 이 책은 후세들에게 '최고의 달리기 대본'으로 칭찬받았다. 그는 '서예의 성자'로 추앙받는다. "Lanting 컬렉션 서문"은 "Yie Tie"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di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