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녀 양육에 관한 명언
자녀 교육에 관한 명언
1. 자녀를 교육하는 것은 꽃을 키우고 물을 주고 거름을 주고 정성껏 돌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사실 누구나 꽃을 잘 키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꽃을 키우는 방법을 모르면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고 꽃을 키우는 경험과 예술을 배워야 한다. 2. 자녀를 잘 교육하려면 교육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합니다. 교육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부모가 개인적으로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자신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구소련] Suhomlinsky
3. 부모는 다음과 같이 노력해야 합니다. 아이의 신체적 발달뿐만 아니라 아이의 심리적 발달에도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아이의 지능 발달에만 관심을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모든 측면에서 아이의 능력 배양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에게 지식을 얻는 방법을 가르치고 행동하는 방법도 가르친다 - [中文字幕]양진우
4. 성공적인 개인교습은 성공적인 어린이를 만들고, 실패한 교육은 실패한 어린이를 만든다 ——[미국] 타이먼 존슨
5. 자녀의 학업 성적은 물론 자녀의 자질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의 강한 야망은 먼저 야심 찬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데서 나옵니다. 따라서 부모는 자녀가 야심 찬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 [中]아침의 빛
6.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으로서 도덕적 자질은 사람의 중요한 의미이며, 이것이 사람의 삶을 결정합니다. 존엄성, 가치 및 성취 ——[中]Shu Dan
7. 정신 건강을 갖춘 모든 어린이는 긍정적이고, 학습을 좋아하며, 이러한 자질은 어린이가 성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中] 양광덕
8. 부모는 자녀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모든 행동과 말에서 자녀의 지식에 대한 열망을 발견해야 합니다. ——[일본] 기무라 지우이치
9. 모든 학습자여, 방법을 잘 배우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방법을 배우지 않으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
10. 소위 학습 장애란 지식 학습과 학업 성취를 방해하는 다양한 내부 또는 외부 요인입니다. 성공적인 부모는 자녀의 부모일 뿐만 아니라 자녀의 친구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자녀의 "엄격한 교사"이자 자녀의 친구입니다. ——[中]유이
11. 시간을 잘 활용하십시오. 부자는 항상 시간의 주인이 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미국인] James Dobson
12. 아이들에게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서운 것은 자녀의 삶의 길잡이인 부모가 올바른 개념과 생각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미국인] 제니 아림
13. 자신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은 자신의 자녀를 존중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른 사람도 존중할 줄 압니다. p>
14. 꾸짖고 질책하는 방법과 기법을 익혀야 교육의 목적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부적절한 처벌은 자신도 모르게 아이에게 해를 끼치게 된다.
15. 아이의 몸을 돌보는 것보다 아이들의 건강한 심리 함양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아이들이 건강한 심리를 가질 수 있어야만 우리는 미래에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미국] 브루어 카터
16. 아이의 기분이 변하면 어리석은 부모는 아이를 탓하지만, 똑똑한 부모는 아이를 걱정한다. ——[중국] 조동화
17. 관심이 최고의 스승이다. 특정 측면에 대한 개인의 관심은 야망과 결합되며 성공은 멀지 않습니다. ——[미국인] 제임스 존
18. 가족 관계의 긴장, 독재적인 부모, 자녀의 인격에 대한 존중 부족, 부족. 민주주의의 영향과 기타 요인들이 아이들의 학습과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인] Edward
19. 좌절 교육은 단순히 아이들이 힘든 삶을 살도록 하고 열심히 일하도록 하는 것이 아닙니다. ——[중국어] Liu Dawei
20. 부모는 좌절 앞에서 성장의 길은 순조롭게 항해할 수 없다는 것을 자녀에게 알려야 합니다. ——[미국인] Barbera Ross
21. 교육에는 많은 숨겨진 위험이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너무 일찍 행복을 누리게 하라. ———— 휴고 2
.교육수양에 관한 고대시
①[청나라] 전허탄
내일은 내일이 온다 ①,
내일은 참 많다 ②.
내일이 기다려진다 ③,
모든 것이 헛될 것이다 ④.
세상의 고통은 내일을 짊어지고
봄이 가고 가을이 오며 노년이 온다 ⑥.
아침에는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보고,
해질녘에는 서쪽으로 지는 해를 보세요.
백년 후의 내일은 얼마나 될까요?
내일의 노래9를 들어주세요!
②[명나라] 문가(1501-1583)
내일은 내일이 오는데,
내일은 얼마나 많은가!
하루하루 내일을 기다리다
모든 것이 헛될 것이다.
세상 모두가 내일에 지쳤어요,
내일은 영원히 옵니다.
아침과 황혼에는 기류가 동쪽으로 흐르고,
고대와 현대에는 해가 서쪽으로 진다.
백년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내일 제 노래 꼭 들어주세요.
책을 읽은 후의 생각
송나라 주희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열리고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남아 있습니다.
그에게 얼마나 명확한지 물어보세요.
원천에서 생수를 얻으러 오세요. 3.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시
학생들을 위한 감동 시
1. 권위 있는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하지만 구경꾼들은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당신서)
2. 도를 얻은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도를 잃은 사람은 작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3. 산에 오르면 산에서 감정이 넘치고, 바다를 보면 감정이 바다로 흘러넘친다. (유설)
4. 이조의 몸과 이름은 모두 망가졌지만 영원한 강물은 망하지 않는다. (두보)
5. 모든 것은 예측하면 성립되고, 예측하지 않으면 망한다. ('의례서')
6. 배움이 없으면 재능을 키울 길이 없고, 야망이 없으면 배움을 이룰 방법이 없다. (제갈량)
7. 바람이 불고 물이 차가워진다. 강한 사람은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정책')
8. 시대를 느끼고 나라에 봉사하겠다는 생각으로 검을 뽑고 쑥을 키웠다. (Chen Zi'ang)
9. 산은 멈춰 있고 풍경은 멈춰 있다. (시경)
10.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합니다. (공자)
11. 옛날에 큰 일을 이룬 사람은 재능도 있었을 뿐만 아니라 끈기도 있었다. (수시)
12. 그릇을 지키는 사람은 좋은 장인이고 병든 사람을 돌보는 사람은 좋은 의사입니다. (송나라 예시)
13. 바다는 물고기가 뛸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고대시)
14. 산 정상에 서면 작은 산들이 다 보인다. (두보)
15.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도 하지 말라. (논어)
16. 둘 다 들으면 깨달음에 이르고, 반만 믿으면 어둠에 이른다. ("Zizhi Tongjian")
17.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고, 양이 죽은 후에 감옥을 고쳐도 늦지 않습니다. ("전국정책")
18. 옳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용기가 아니다. (논어)
19. 대대로 인재가 나왔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다. (조이)
20. 금과 옥은 겉은 있으나 그 속에는 썩음이 있다. (류지)
수험생을 격려하는 시
1.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2. 정성을 담아 금과 돌을 오픈합니다.
3. 안데에는 전 세계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즐겁게 지낼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다.
4. 결단력 있고 용기 있는 것을 강인함이라고 합니다. 힘은 낯선 사람이 되는 미덕이다.
5.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하고, 벽에는 붉은 살구 가지가 돋아 있습니다.
6. 노년이 오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7. 막힘이나 흐름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8. 녹색은 파란색에서, 녹색은 파란색에서 가져옵니다. 물은 얼음에서 파생되고 물에서는 차가워집니다.
9. 천 개의 노래를 연주하고 나서 소리를 알지 말고, 천 개의 검을 보고 나서 무기를 알라.
10. 시간은 화살처럼 흐르고, 해와 달은 셔틀처럼 날아간다.
11. 봄바람에 말발굽이 생기고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다.
12. 깊은 노력을 하고 싶다면 쇠봉을 갈아 바늘 모양으로 만들어 보세요.
13. 사람은 성인이 아니며, 누구도 실수할 수 없습니다.
14. 노년기에 순교자들은 야망으로 가득 차 있다.
15. 자는 짧고 1인치는 길다. 상황이 부족합니다. 지혜가 불분명합니다.
16. 매일 걸으면 수천 리도 두렵지 않고, 자주 걸으면 수천 리도 두렵지 않다.
17. 큰 길로 가면 세상은 공익을 위한 것입니다.
18.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면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행동을 망쳐 놓아야 한다.
19. 자연의 변화에 대한 두려움도 없고, 조상의 법칙도 없고, 인간의 말에 대한 동정심도 없다.
20. 로크는 바람을 타고 하루 만에 솟아올라 9만 마일까지 치솟는다.
21. 정상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22. 장군은 언제까지 날뛰게 될지 보려고 항상 게를 차갑게 바라볼 것이다.
23.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서 순진하게 지내야 한다.
24. 계속 끊어버리면 혼란을 겪게 된다.
25. 성공하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지만, 불성실하면 작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26. 당국은 혼란스러워하지만 방관자들은 분명하다.
27.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모른다. 이다.
28. 선을 행하는 것은 올라가는 것과 같고, 악을 행하는 것은 떨어지는 것과 같다.
29. 야망이 큰 사람은 자신을 얕보지 말아야 한다.
30.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과 같지만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 4. 아이들의 고시 낭송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방법
먼저 낭송의 이점을 설명해야합니다. 당시와 송의 가사를 중심으로 한 고대시는 글의 간결함, 심오한 예술적 개념, 표현의 정확성으로 인해 시대를 거쳐 불려지는 최고의 시가가 되었으며, 오늘날의 사람들은 일부 고대 시를 잘 알고 숙달하고 있다. 감상 수준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는 어렸을 때 많은 고대 시를 낭송했는데 그 중 많은 시가 아직도 내 기억 속에 생생합니다. 게다가 이렇게 암기한 시들은 나의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는 자녀에게 고시 낭송의 이점을 알려 주고, 고시에 관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는 시의 전반적인 상황을 설명하는 것이다. 어떤 내용을 낭송할 때 가장 큰 금기시되는 것은 암기하는 것인데, 특히 고시를 낭송할 때에는 더욱 그러하다. 그러므로 부모와 친구들은 고시 낭송에 대한 자녀의 관심을 자극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대시를 낭송할 때, 부모는 자녀에게 작가의 생애, 창작 배경, 시의 주제, 의미 등을 설명하여 자녀가 시를 보다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친구들이 내 블로그에서 '삼백당시집'과 '고시집'을 검색하면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암송 방식의 혁신이다. 만약 아이들에게 같은 방식으로 고시를 낭송하게 하면 아이들은 점차로 고시 낭송에 흥미를 잃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들의 흥미를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고시 낭송 방법을 지속적으로 혁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대 시를 소개하는 오디오 테이프를 구입하여 자녀가 여유로운 음악과 표준 중국어 고대 시 낭송을 즐길 수 있도록 매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관련 고대 시집을 구입하여 자녀가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와 어울리는 아름다운 일러스트. 부모는 자녀에게 암송하도록 강요하기보다는 자녀에게 듣고 동시에 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녀와 함께 '고시 낭송 대회'를 시작해 볼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당신이 이전 문장을 외우면 내가 다음 문장을 외운다"라는 방법을 채택할 수 있고, 그 다음에는 "당신이 한 문장을 외우면 내가 다른 문장을 외우겠다"라는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자녀가 더 많은 고대 시를 익힌 후에는 자녀와 함께 "고대 시 솔리테어"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즉, 한 사람이 고대 시를 말하면 다른 사람은 이전 문장의 마지막 단어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또 다른 고대시를 생각해보십시오.
요컨대 부모는 자녀에게 고시를 낭송하라고 강요해서는 안 되고, 낭송하기 위해 낭송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고대시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만 고대시를 낭송하는 진정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고, 고대시를 낭송하는 효과도 진정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5. 교육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학문 장려"당나라 : Yan Zhenqing
3시에 불이 켜지고 1시에 닭이 켜집니다. 5시는 남자들이 공부하는 시간이다.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를 열심히 하는 법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2. '독서' 송나라: 육유
5에이커의 정원도 없이 지녕으로 돌아온, 독서의 원래 의도는 원원에 있었다.
등불 앞의 시력은 예전과 다르지만, 아직 이만 단어를 배워야 한다.
3. '학문을 장려하는 시/때때로' 송나라: 주희
청년이 배우기는 쉽지만 노인이 성공하기는 어렵다. 그러므로 1인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한 작품 : 젊은이가 배우기는 쉽지만 노인이 되기는 어렵다)
연못에 봄풀이 피어나는 꿈을 이루기도 전에 계단 앞의 봉황잎은 이미 가을에 들리는 소리.
4. '백선비 초가집' 당나라 : 두보
비산 선비는 은빛 물고기를 태웠으나 백마는 깊은 바위 속에 들어가 살게 되었다.
고대인들은 어렸을 때 세 번의 겨울의 발을 썼고, 지금은 만 권이 넘는 책을 펼쳤습니다.
맑은 구름이 집을 덮고, 가을물이 계단을 타고 흘러 운하를 뚫고 지나갑니다.
부는 노력에서 나와야 하고, 남자는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5. "한두 전집 읽기" 당나라: 두무
한펜으로 두의 시를 읽는 것은 아름다운 소녀의 가려움증을 긁어주는 것과 같습니다.
비욘드 더 스카이에서 불사조의 골수를 가져오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끈끈한 풀은 누구도 풀 수 없습니다. 6. 아이들의 활동을 묘사한 고대시는 무엇인가요?
"낚시하는 아이들"
당나라 호린능
머리가 덥수룩한 아이가 낚시를 배운다 그리고 딸기 이끼 위에 옆으로 앉는다. 풀은 몸을 비춘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내가 겁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얼음을 만드는 아이"
송나라 양완리
한 아이가 황금 대야에서 얼음을 떼어내고, 화려한 명주실을 입고 얼음을 만든다. 은옥.
숲 속에 옥소리가 들리더니 갑자기 유리 깨지는 소리가 들렸다.
"배는 안렌을 지나간다"
송나라 양완리
어선에 탄 두 아이가 장대를 모아 배에 앉았다.
이상한 사람들은 말문이 막히고 우산을 펴는데 이게 아니고 바람이더라.
"쑤신시 서공뎬"
송나라 양완리
울타리가 촘촘하고 깊이가 1피트에 달하며 나무 머리에 꽃은 피지 않았다 아직 그늘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서둘러 노란나비를 쫓아 콜리플라워 위로 날아갔지만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치상·작은 배를 안고 있는 어린 아기"
백거이, 당나라
작은 아기가 작은 배를 안고 몰래 백련을 따고 있다.
흔적을 숨기지 않으면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마을 가옥"
청나라 가오딩
풀이 길고 2월 하늘에는 꾀꼬리가 날고 버드나무가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한 제방.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내가 보는 것"
청나라 자재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래가 숲을 뒤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고 싶었는데 갑자기 침묵이 흘렀다.
"초여름 한가롭게 살다가 낮잠 자다 일어나기"
양완리, 송나라
매실에는 신맛이 남아 있고, 바나나는 녹색 화면과 창 화면으로 구분됩니다.
긴 잠을 자고 일어나 별 생각 없이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따고 있는 모습을 지켜본다.
"꽃그림자"
송나라 소식
야오타이에는 꽃이 많이 피어 있고, 아이들은 계속 불러도 꽃을 쓸어버리지 못한다 .
태양에 빼앗기자마자 밝은 달로 불러 미래로 보내게 됐다.
"청명"
당나라 두무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이 죽고 싶어한다.
식당은 어디에 있나요? 양치기 소년은 멀리 있는 싱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물고기를 관찰하다"
당나라 백거이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보며 연못 주변을 걷다 보니 아이들이 낚시를 하고 있는 시간이었다.
나는 당신에게 먹이를 주고 낚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양치기 소년 / 양치기 소년에게 종에 응답하라"
당나라 루옌
들판에 풀이 6~7마일 펼쳐져 있다 , 피리는 저녁 바람에 서너 개의 소리를 연주합니다.
집에 돌아와 해질녘에 맛있는 식사를 한 후 코이어 비옷도 벗지 않은 채 달빛 아래 누워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