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 가랑비 물고기, 미풍 제비경사' 는 아름다운 촉지 풍경과 정숙한 초당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필멸의 왁자지껄한 분위기와 자연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다. 시구는 두보의' 물문지방 마음을 달래다' 에서 나왔다. 시문은 다음과 같다:
물문지방 마음을 달래다
돈? 두보 < P > 가 곽헌에 가서 활짝 열고, 마을이 외상을 바라보지 않았다.
chengjiang 평평한 해안, 조용한 나무가 늦게 꽃을 많이 피운다.
가랑비 물고기가 나오고 미풍 제비가 비스듬히 기울어진다.
도시 1 만 가구, 여기 두세 곳. < P > 시: < P > 초당은 시끄러운 성곽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정원은 넓고, 주위에는 마을이 없고, 눈은 끝이 없다.
bi chengjiang 물, 거의 양쪽에 범람; 울창한 나무는 황혼에 꽃이 핀다.
가랑비가 내리고 물고기가 즐겁게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미풍이 솔솔 불어와 제비가 비스듬히 하늘을 스쳐 지나갔다.
도시에는 1 만 명의 사람들이 붐비고 있습니다. 여기는 두세 개의 등불만 있고, 한가하고 편안하다. < P >' 물문지방 속심 2 수' 는 당대 시인 두보의 조시 작품이다. 첫 시는 저녁 무렵 본 미풍 가랑비 속의 광경을 써서 환경의 그윽한 아름다움과 시인의 한가하고 조용한 심정을 표현했다. < P > 초당이 먼저 초당을 쓰는 환경: 초당은 성곽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정원은 넓고 옆에는 마을이 없어 시인은 멀리 바라볼 수 있다.
가운데 두 개는 조망하는 경치를 이어서 쓴다. 연련에서' 청강평소안' 을 시인은 문지방에 의지하여 멀리 바라보았고, 맑고 맑은 강물, 호탕함, 강안과 플러쉬된 것 같다. 이것은 원경을 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윽한 나무가 늦게 꽃을 많이 피운다' 는 근경을 쓰고, 초당 주변의 울창한 나무들, 봄날 황혼에 아름다운 꽃이 활짝 피며 매혹적인 향기를 풍겼다. < P > 목련의 두 문장은 섬세하고 묘사가 매우 생생하다. "가랑비 물고기가 나오고 미풍이 제비가 비스듬히 기울어진다." 물고기는 보슬비 속에서 몸을 흔들며 물집을 내뿜으며 기뻐하며 수면으로 헤엄쳐 왔다. 제비의 부드러운 몸, 미풍이 불어오는 아래, 물이 뽀얗게 스치는 하늘을 비스듬히 스치고. 이것은 예로부터 낭송된 명문이다. 시인이 단어를 내보내는 의도는 섬세하고 섬세하여 묘사가 매우 생동적이다. 물고기의 기쁨을 "밖으로" 쓰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경사" 는 제비의 가벼움을 써서 쇼를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시인은 미풍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와 제비의 동태를 섬세하게 묘사하는데, 그 뜻은 토물기흥에 있다.
꼬리연합이 처음 두 문장을 호응하다. "도시 1 만 가구" 와 "이 곳 두세 곳" 을 비교해 보면 초당의 한가하고 고요해 보인다. 이 시는 저녁 무렵 본 미풍 가랑비 속의 광경을 써서 환경의 그윽한 아름다움과 시인의 한가하고 조용한 마음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시 여덟 구절은 모두 대결이고, 게다가 묘사는 원근이 엇갈려 섬세하고 자연스럽다. "자연공교롭지만 그 각인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구구절절 풍경을 쓰고, 구구절절' 마음을 달래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시 속에는 초당 환경이 묘사되어 있지만, 행간에는 시인의 한가한 심정과 대자연, 봄에 대한 사랑이 담겨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