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닭 < P > 닭년 담계닭 < P >' 수탉이 천하백가를 부르다', 닭, 길해음, 닭년은 희경이 한 부 더 많아질 것이다. < P > 속담에 "술이 없으면 자리가 없고, 닭이 없으면 잔치가 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닭의 식용과 약용 가치를 인식했고, 닭을 축적한 지 지금까지 7,8 년이 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닭을 기르는 나라이며, 당대 맹호연은' 고인구계장, 나를 밭집으로 초청한다' 는 좋은 문장을 썼다. 중국에서는 각 민족이 닭을 꺼리지 않는다. 8 대 요리는 모두 닭 위주의 간판 요리가 있고, 요리의 이름도 흥미롭다.' 귀비닭',' 궁바오지딩',' 꽃닭' ... 중국에서 황친달관에 올라가 서민 유기아에 이르기까지
닭은 많은 신화 속에서도 세상을 구하는 신물이다. 예를 들어' 서유기' 에서 당승사도가 전갈정에게 포위당했을 때, 28 박 중 하나인' 앙일성관' 하계에서는 요괴를 잡았고, 그는 수탉본상을 드러내고, 긴 울음소리를 두 번 울리면 전갈정이 즉사했다. 한대 기인 동방삭은 자신이 쓴' 신이경' 에서 더욱 신계의 위력을 과장하여 묘사했다. 동방삭 () 은 대황동 () 의 부상산 () 에 옥닭 () 이 있고, 옥계명 () 은 금계명 (), 금계명 () 은 석계명 (), 석계명 () 은 천하의 닭명 < P > 고대인들은 수탉이 밤을 지켰을 때, 새벽 아침 신문을 잃지 않고, 매우 신덕을 믿고, 머리에 관우 (), 발 () 뒤 거리 () 가 있고, 적 앞에서 감히 싸우고, 독식을 즐기지 않고, 문 (), 무 (), 용 (), 인 (), 신덕 () 을 겸비한 것으로 보고 있다 미명을 부여하는 것 외에도 고대인들의 닭에 대한 편애는 여러 곳에 반영되어 있으며, 황제가 사면전을 거행할 때에도 금닭을 의장으로 삼아야 한다. 그러나 사면 의 날, 나무 금닭 전쟁 남쪽, 닭 금 장식 머리, 제목 7 피트 긴 깃발, 컬러 디스크 베어링, 장면은 매우 엄숙합니다. < P > 닭은 오늘도 중국에서도 영광을 누리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 발행한 띠우표' 신유년' (T.58), 화가 장정은 과장과 로맨틱한 수법을 사용하여 오색찬란하고 늠름한 수탉 한 수탉 한 마리를 그려 목을 돋우고 용사처럼 전진하는 나팔을 불고 있다. < P > 해설자 < P > 갑골문과 금문의 닭은 머리관, 입눈, 날개 꼬리가 완비된 수탉 모양과 비슷하며, 작은 인감 속의' 닭' 은' 의미, 해성' 이다. "6 월" 과 새는 원래 한 글자였는데, 나중에 두 글자로 나뉘어졌는데, "새" 는 긴 꼬리의 새를 가리키고, "6 월" 은 짧은 꼬리의 새를 가리킨다. < P > 닭과 민속 < P > 백계잔치-연례는 광동서 민간이 새해를 마친 후 가장 성대한 명절로, 이미 광동서 특색 연례문화를 형성했다. 이날 잔장 농촌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폭죽 소리, 징과 북소리, 소리, 소리, 핑안, 각종 민간 예술 공연을 선보였다. 어느 날 집집마다 반들반들한 백절지를 접시에 담아 한데 모아 놓고 멀리서 바라보는 것이 장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투계 경상화-일찍이 춘추시대 (전 77 ~ 476) 민간투계활동이 존경을 받았다. 중원 지역이든 남방 양광 지역이든 윈난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투닭이 성행하고 있다. 당대의 민간' 닭 싸움' 이 더욱 흥성했다. 민요: "학생들은 글을 읽을 필요가 없고, 싸우는 닭은 말을 타고 책을 읽는 것보다 낫다. 지아 어린이 나이 열세, 부귀영화 대보다 못하다. " 그중에서 언급한' 자씨네 어린이' 는 투계귀재 자창인데, 그는 책을 많이 읽지 않지만' 투계' 도박에서 부자가 되어 당현종의 인정을 받아 대대로 권세가 탁월했다. 하지만 민간' 투닭' 행사는 대부분 축제 오락으로 설, 정월대보름, 추수 이후 열리며 관람객을 조류처럼 끌어들이고 장관을 연출해 명절 분위기를 더하는 경우가 많다. < P > 봉제닭심봉지-절강성 김화일대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단오절에는 붉은 천으로 닭 하트 주머니를 만들고 차, 쌀, 웅황가루를 어린 아이의 가슴에 걸어 악을 쫓으며 복을 빌었다. 그리고' 계심' 은' 기억력' 이라는 소리가 나는데, 어린아이가 기억력이 좋고 책을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구르는 계란-동북에는' 구르는 계란' 풍습이 있다. 단오절 당일에는 익은 계란을 따서 아이의 뱃가죽을 굴려서 다시 먹게 하여 어린아이의 배통을 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화닭은 길조-닭, 길해음, 옛날에는 음력 정월 초하루를 닭일로 삼았다. 닭도 문신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 화닭은 문에 재해를 피하고 길일을 향해 가는 것을 뜻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십이지띠에서 닭은 덕새로 불린다. 문, 무, 용, 인, 편지는 닭의 오덕이라고 불린다. 닭의 오덕은 유교 전통 관념에서 태어났으며, 사람이 동물에게 부여한 정신의 기탁이다.
치킨 왕 타운 하우스-산시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매년 곡우 전후에 닭왕진택도를 붙이는데, 독충을 피하고 핑안 한 집을 지키겠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현지인들이 곡우를 받는 날 아침 이슬 연구 잉크로 붉은 왕관 수탉을 그렸다. 닭은 독전갈을 물고 독전갈은 붉은 표 혈흔을 발랐는데, 이는 닭에게 쪼여 죽였다는 뜻이다. 산시린펀은' 신춘대길' 을 붙이는 문화가 유행했고, 그림 속 소년은 수탉 등에 타고 뜻대로 연꽃을 들고 있었다. < P > 태양계떡-옛날에는 화북에서 유행했고, 북경은 가장 성행하였다. 매년 음력 2 월 초 1 일 중화절에는 민간에서 태양계까우를 많이 먹는다. 고대인들은 일중 삼족오가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일월의 신, 일월의 정정이라고 불렸다. 게다가 닭이 새벽부터 우는 까닭과 더불어 고대인들은 까마귀와 닭을 태양과 연결시켰다. 태양까우의 모습은 청부차타운 숭' 연경 세시기' 에 < P > "2 월 초 1 일, 시 사람들은 쌀반죽으로 작은 빵을 만들고, 5 개 1 층, 빗과 병아리, 일명 태양까우를 관통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 P > 고대에는 자명종이 없었고, 아침의 닭소리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날을 보고하는 시작이었다. < P > 닭띠 별자리 < P > 닭띠 양자리: 정력, 희망, 효율성, 결단력 예민함, 활력, 표현욕이 강하고, 항상 깜짝 놀랄만하고, 자만심 극복, 제 고집대로, 변론, 고집불통 등의 결점에 유의해야 한다. < P > 닭띠 황소자리: 작풍이 낭만적이고 결단력 있고 근면하며 열정적이며 용감하고 공격적이며 편견, 의존성, 성질이 괴팍하고 제 고집대로, 이기심, 고집 등을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 쌍둥이자리: 성격이 명랑하고, 반응기지가 있고, 연기에 능하며, 매력적이고, 승부욕이 강하며, 늘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만, 이중인격, 투기 등의 결점을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 게자리: 주관이 강하고, 반응이 빠르고, 상상력이 강하고, 집착하고, 끈기가 있고, 표현욕이 있고, 자만심을 극복하고, 정욕을 방종하고, 탐욕, 소유욕, 감정화, 고집불통 등을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인 사자자리: 자존심이 강하고, 말을 잘하고, 권리를 주장하며, 가족을 보호하고, 열정적이고 대범하며, 오만함, 허영심, 방종, 제멋대로, 자만족, 자만심을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 처녀자리: 판에 박힌 눈, 대화, 서비스, 효율성, 완벽주의, 강함, 요란, 키치, 말다툼, 남의 일에 참견하는 버릇을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의 천칭자리: 이상주의, 정력, 사교능력, 매력, 예술적 재능, 아름다움, 유혹에 취약한 것, 망설이는 것, 나르시즘, 멋대로 하는 것, 사랑의 표현 등을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 전갈자리: 결단력 예민함, 이성적 독립,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고, 진정한 매력이 있고, 사람을 놀라게 할 수 있으며, 의심이 많은 광신, 지나치게 적극적이고 소유욕이 강하고 자만하는 등의 문제를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 사수자리: 용감하고, 이기고, 활발하고, 염치가 있고, 항상 사람을 놀라게 하고, 심술, 경솔함, 바람둥이, 부주의, 사랑 표현 등의 결점을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 염소자리: 우월감, 영리함, 야망, 불요불굴함, 낙관적인 자신감, 완고함, 욱함, 쾌락을 탐내는 것, 화를 잘 내는 것, 자만심 등을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 물병자리: 독창적, 이상, 선견지명, 우애, 독립, 일처리 효율성, 잔인함, 자유주의, 경솔한 행동, 선견지명, 때로는 이기심 등을 극복해야 한다. < P > 닭띠 물고기자리: 자각, 유미, 입담, 판타지, 싸움을 잘하는 것, 자만심, 성질이 괴팍함, 어려움 도피, 편집증, 이기심 등을 극복해야 한다.
닭에 관한 성어
는 멍한 닭 같다. 무뚝뚝한 표정을 비유한다.
눈에 띄는 닭떼-한 사람의 외모나 재능이 출중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닭명도적-보잘것없는 기술을 비유한다. < P > 닭견은 불안하다. 시골이 평온하지 못하다고 묘사한다. < P > 시집가는 닭은 닭을 따르고, 시집가는 개는 개를 따른다. 옛날에는 여자가 시집가는 것을 비유하여 하늘의 운명을 듣는다.
치킨 아침-여성의 정치 활동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P > 닭과 본보기-한 사람을 벌함으로써 본보기로 삼는 것을 비유한다. < P > 닭을 죽이고 알을 낳는다. 눈앞의 이익을 탐내고 장기적인 이익을 돌보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 P > 닭을 훔쳐 개를 만지는 것-좀도둑이 남녀 관계를 만지거나 난잡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 P > 닭 춤 냄새-뜻이 있는 사람이 제때에 분발하여 스스로 격려하는 것을 가리킨다. 진 () 나라 사람들의 조상 () 에서 나온 이야기.
작은 배 닭 창자-조심스럽게 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P > 한 사람은 도를 얻고, 닭견은 승천한다. 한 사람이 발달하고 그와 관계가 있는 사람이 따라 득세를 따른다는 것을 비유한다. 진갈홍' 신선전' 의 이야기에서 나왔다. < P > 닭띠 유명인 < P > 맹자 (전 372 ~ 289), 한족, 이름, 자자 유, 전국시대 추인 (현재 산둥) 중국 고대의 저명한 사상가, 교육자, 전국시대 유교 대표 인물. 《맹자》라는 책이 있다. 공자와 함께' 공맹자' 라고 부른다. < P > 제갈량 (181 ~ 234), 한족, 자공명, 호와룡 (복룡), 랑야양도 (오늘 산둥 린이시 이남현) 사람. 삼국 시대의 걸출한 정치가, 전략가, 발명가, 군사가. 촉한 승상, 봉무향후, 시 () 는 충무후 () 라고 한다.
왕안석 (121 ~ 186), 한족, 자개보, 호반산, 봉형국공. 임천인 (현재 강서성 동향현) 사람, 북송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개혁가, 당송 8 명 중 한 명. < P > 아리스토텔레스 (기원전 384 ~ 322 년), 고대 그리스 스길타라인, 세계 고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철학자, 과학자, 교육자 중 한 명. 플라톤의 학생. 마르크스는 아리스토텔레스를 고대 그리스 철학자 중 가장 박학한 인물이라고 불렀다. < P > 타고르 (1861 ~ 1941), 인도의 유명한 시인, 문학가, 작가, 예술가, 사회활동가, 철학자, 인도 민족주의자. 1913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레바논 시인 지 하 기브런과 함께' 동서양 문화교량에 서 있는 두 거인' 이라고 불린다. < P > 명가 화계 < P > 서비홍은 동물화의 고수로, 그림 종류가 많아 동시대 화가들 사이에서는 보기 드물며 수탉을 그리는 데도 능하다. 서비홍 동물화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은 조형이 정확하고 이미지가 사실적이라는 것이다. 그는 깊은 스케치 공과가 있고, 중국화의 필묵도 잘 알고 있다. 그는 간결하고 사실적인 조형을 필묵 언어에 녹여 수묵화의 기본 특징을 유지하면서 작품 이미지의 진실성을 강화하려고 시도했다. 중국 화조화는 토물언지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서비홍의 동물화는 이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했다. 비바람이 어두컴컴하고 닭이 울린다',' 정풍' 의 이 문구가 서비홍화닭의 작품에 등장한다. 그 뜻은 열악한 환경에서 고상한 기절과 절조를 유지하는 것이다. < P > 제백석은 병아리를 가장 잘 그린다. 그가 그린 닭에서 병아리의 발랄함, 순진함, 장난꾸러기, 귀여움이 충분히 표현되어 한 쌍의 병아리가 먹이를 빼앗는 그림에 "그는 매일 서로 부르고 있다" 고 말했다. 화면에 솜털 어린 병아리 두 마리가 지렁이 한 마리를 위해 서로 양보하지 않고 싸우고 있어 아이들 사이에서 벌어진 다툼을 자연스럽게 연상하게 하는 것은 성장의 곤혹이다. 제백석의 닭화는 이런 인정과 철리성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