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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후난대학 입시 에세이 분석

후난권 2014: 풍경은 마음이 있는 곳이다

많은 사람이 2년 동안 일하고 떠났지만 한 사람은 남아 마을 파티가 된 아주 열악한 곳이 있다. 비서 그는 8년 동안 일한 후 마을을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만들었습니다. 상을 받을 때 마을당 서기는 “마음이 있는 곳에 풍경이 있다”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논술이나 서사를 써 달라.

명제 각도는 기본적으로 중국의 구성 소재인 '마음의 평화'와 유사하다.

2014년 대학 입시 에세이 자료: "마음의 평화"를 주제로 한 작문 가이드 및 샘플 에세이

주제 설명

평온은 고상한 영적 상태입니다 .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느냐 물으라 네 마음은 멀리 있고 방황하고 있느니라 마음이 평안하고 고상할 수 있으면 비록 먼 곳에 있어도 그 곳이 멀다거나 낯설지 아니하리라" 외로운. 현대인에게는 특히 드뭅니다. 시끄럽고 성급한 현대사회에서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교만하고 오만하고 시끄러우면 다른 사람들이 두려워서 당신을 피하게 되고, 그 결과는 다른 사람들을 피곤하게 하고 자신에게 해를 끼칠 뿐입니다.

도교인 게홍은 “무위는 평온함과 편안함을 가져다준다”고 말했다. 바쁜 세상과 집안일 앞에서 긴장하고 고민하는 것보다 차분한 마음을 갖는 것이 낫다. 평온함은 삶의 많은 복잡하고 성급한 일들을 촉진할 수 있고, 피상적이고 천박한 불순물을 걸러내며, 경솔하고, 무모하고, 지루하고, 터무니없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고요함은 일종의 기질이고, 일종의 수련이며, 일종의 상태이고, 일종의 고요함이며, 내포가 가득하다. 그것은 당신에게 영적인 자양분을 줄 뿐만 아니라, 삶의 평화를 누릴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므로 성급함을 버리고, 외로움을 견디며, 마음의 평화와 평온을 유지하는 것은 모든 일을 잘하고 심지어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유명 작가가 선정한 에세이

영적 맹인

유신우

영혼이 어두워지면 우리 자신에게 햇빛을 주입해야 합니다 ; 성공하고 성공하면 진정하고 자신을 반성해야합니다. 영혼의 블라인드는 우리의 기분과 삶을 조정합니다...

당신의 영혼의 오두막에는 외부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그 영혼의 창, 블라인드를 설치하셨나요?

창문으로 쏟아져 들어오는 황금빛 빛을 보며 기쁨과 자부심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렇습니다. 어떻게 삶이 빛 없이 있을 수 있으며, 영혼이 어떻게 어두워지도록 허용될 수 있습니까? 영적 오두막은 살아있고 흥미로우며 영감과 창조에 대한 충동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세상으로부터 빛과 열이 유입되어야 합니다. 소위 행복과 기쁨은 일반적으로 영혼의 문과 창문이 열리는 정도에 정비례합니다.

그러나 삶의 특정 기간에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이 순수한 햇빛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뭔가를 성취했고, 뭔가를 얻었습니다. 그 결과, 깨진 유리창을 통해 타오르는 열기와 함께 아첨의 빛, 질투의 빛, 의심의 빛이 쏟아져 들어와 당신의 진정한 가치를 잊게 만들 수도 있고, 당신을 갑자기 불안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자립할 수 없습니다. 이때 영혼의 창문에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블라인드가 장착되어 있다면 블레이드의 개폐를 유연하게 조절하여 빛이 올바른 방향으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려면 적절한 격려의 빛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노력이 조금 지칠 수도 있고, 당신의 행동이 목표 달성에 가까울지라도 비판의 빛을 적절하게 참아야 자신의 결점을 분명히 깨닫고 더 깊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름답지만 다른 사람들은 사소한 잘못이나 과실이라도 당신을 가혹하게 평가할 것입니다. 당신은 인간의 영혼이 충돌하는 이러한 현상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사실, 다른 사람들의 "타자"로서 당신은 어떻게 판단과 저울질에 있어서 가혹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결국 부자 되기에 성공해 밝은 빛에 노출되는 현재의 중국인들은 소위 '세상의 모든 것'이라 불리는 가운데 여전히 극히 작은 부분에 불과하다. ;아직 사회에 진출하지 못한 학생들은 공부에 대한 압박감, 상급학교 진학에 대한 압박감, 부모로부터 '자녀가 성공하길 바라라'는 압박감에 시달린다. 기술학교나 대학을 졸업한 동급생들 사이의 공개 경쟁과 암묵적인 비교로 인한 압박감 젊은 사람들의 경우 취업에 대한 압박감, 취업 후 일자리를 찾아야 하는 압박감, 특히 대인관계가 좋지 않다는 압박감 , 마음이 불안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이 경우 마음의 창을 적절하게 열고, 들어오는 빛의 양을 늘리고, 시야를 넓히는 것이 첫 번째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날씨는 흐리고, 맑고,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리 영혼의 불안으로 인한 어둠과 우울함을 치유하기 위해 항상 외부의 빛에 의지할 수는 없으며, 게다가 이 산에서 저 산까지 바깥의 멋진 세상을 바라보기도 합니다. 높은 산아, 산 밖에 산이 있고, 하늘 밖에 하늘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라. 경쟁이 발전의 메커니즘인 이 사회에서 야망을 갖고 열심히 일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도 좋은 면이 있지만, '성공한 사람'의 대열에 합류하는 것, 지나치게 '밖을 내다보는 것', 부풀려진 욕망은 마음을 우울하게 만들 수 있으며, 금이 가고 장난을 치는 것도 너무 야심적이고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지 않는 성급하고 심지어 불합리한 마음을 낳을 수도 있습니다. . 이런 방식으로 두 번째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즉, 창 밖의 빛 및 풍경과 변화하는 상호 작용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커튼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천커튼 등 일반 커튼은 가리거나 열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베네치안 블라인드는 더 좋습니다. 창밖의 빛과 풍경과의 관계를 언제든지 최상의 상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어떤 순간에는 블라인드를 걷어 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창문을 열어 외부 햇빛과 공기가 흐르도록 하고 세상의 복잡한 맛을 담아내는 것도 필요합니다. 유입되어 종종 우리에게 인생에서 가장 직접적인 즐거움을 가져다줍니다. 그러나 인생의 대부분의 기간에는 영혼의 창 블라인드를 사용하여 내면의 빛과 분위기를 가장 적절한 상태로 조정하십시오. 바깥 세상에서 쏟아져 들어오는 빛이 너무 강하다면 블라인드를 내려 평화와 고요함을 유지하고, 바깥 세상이 한동안 흐리고 비가 오면 평소처럼 마음의 등불을 켜서 영적 오두막을 밝게 비춰주세요.

영적 오두막 창문에 블라인드를 설치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말고 빨리 입어보세요! (Time Literature and Art Publishing House 출판 "Soul Gymnastics"에서 선택)

감상

"Spiritual Blinds"는 유명한 작가 Liu Xinwu의 아름다운 철학적 산문입니다. 저자는 영혼의 조정과 인생의 맹인을 교묘하게 연결하고, 영혼을 가장 적절한 상태로 조정하는 목적을 생생하게 설명함으로써 독자들에게 무한한 지혜를 일깨워 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훌륭한 글쓰기 모범을 제공합니다.

우선 기사의 구성이 탄탄하다. 글의 시작 부분에서 저자는 인생의 상황을 결합하여 "영혼의 눈먼 사람이 우리의 기분과 삶을 조절한다..."라는 관점을 제시한 다음, 성공 운을 포함한 여러 상황을 철저히 분석했습니다. , 중간 상태 및 다양한 삶의 순간을 분석하여 블라인드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밝힙니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고 조치를 촉구합니다.

둘째, 기사의 언어와 이미지입니다. 기사는 곳곳에서 “아첨의 빛, 아첨의 빛, 질투의 빛, 의심의 빛이 깨진 유리창을 통해 새어나오는 뜨거운 눈부심으로 당신을 설명할 수 없을 만큼 흥분시키고 잊게 만들 수도 있다”는 비유를 사용한다. 실제 무게'에서는 '아첨', '아첨', '질투', '의심'을 빛에 비유하고, 영혼에 미치는 영향을 '깨진 창문으로 쏟아져 들어오는 뜨겁고 눈부신'으로 사람들이 직면하는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성공을 달성합니다. 그러한 이미지 언어는 텍스트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학생 예

달에게 보내는 편지

왕한

타오르는 햇살과 반짝이는 별을 좋아하지만 사랑한다 너의 고요하고 부드러운 달빛을 가장. 당신의 밝지만 눈부시지 않은 광채, 고요하지만 과시하지 않는 당신의 빛은 영혼의 진정한 본성이자 우리 각자가 평생 동안 추구할 가치가 있는 방향입니다.

여러분을 마주할 때마다 마음속에는 늘 알 수 없는 감동이 있을 것입니다. 태양의 열기도 없고 별의 반짝임도 없고 밤이 올 때마다 너는 항상 나무 꼭대기에 조용히 매달려 희미한 눈으로 땅을 내려다본다. 당신은 강, 언덕, 아니면 집의 불빛을 바라보고 있습니까? 당신을 바라볼 때마다 가장 짜증나는 기분도 한 줄기 연기로 변하고, 당신을 마주하면 내 마음속의 슬픔과 우울함은 사라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에게서 내가 보는 것은 마음이 잔잔한 물과 같은 일종의 평온함이고, 내가 느끼는 것은 일종의 잔잔한 평화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마주할 때마다 마음속에는 늘 동경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앞으로의 매력적인 지위, 부, 재능, 명성을 쫓기 위해 온 힘을 다해 달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쩌면 이것은 그 자체로는 잘못된 것이 아닐지 모르지만, 사람들은 종종 사람들의 발걸음과 혼잡함 속에서 마음의 평화와 삶의 진정한 본질을 잃어버리곤 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은 득실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명예와 부(富)가 가져다주는 고통을 맛보며 불안한 마음으로 혼란스러운 앞길을 계속 나아갑니다. 일단 마음의 평화를 잃으면 그들이 갈망하는 행복을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지만 당신은 달라요. 달은 몇 번이나 보름달을 맞이하고 몇 번이나 졌습니까? 수천년의 바람과 서리 후에도 당신은 여전히 ​​맑고 밝습니다.

변덕스러운 하늘이 웃는 얼굴을 보여주지 않아도, 장난꾸러기 흰 구름이 얼굴을 가리더라도 다음 날에는 여전히 나무 꼭대기에 조용히 나타나 부드러운 달빛으로 대지와 강을 어루만지며, 사막. , 황량한 언덕... 그래서 나는 당신이 호수처럼 고요하고 산처럼 안정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딴다"는 타오 선생과 "차가운 강에서 혼자 눈을 낚시질하는"어부가 당신에게서 영양분을 얻었고 그의 영혼이 너무나 고요하고 고요하고 차분해 졌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가끔은 자유롭고 여유롭게 하고 싶은 걸 다 하는 당신이 부러울 때가 있어요. 세상의 얽매임이 없고 명예와 부의 소란이 없으면 마음속에 평화로운 세계가 있고 스스로 멋진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이 세상에 있으면 어쩔 수 없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으면,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느냐고 묻자. 마음이 멀리 있으면 편향될 것이다.” 사람이 정말로 마음에 욕망이 없고 마음이 진정으로 고요하다면, 아무리 바쁘더라도. 도시, 그의 마음은 전혀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내 마음 속 당신은 한밤중에도 언제든지 초대해 내 소망을 이야기하고, 내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음속 감정을 표현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에게서 행복을 추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달빛 한 줌이 내 가슴에 담겨 물빛 달빛이 조금씩 삶의 향기로 변하도록 했습니다.

모든 분들이 마음 속에 간직하고, 속상할 때 나와서 안내해 주시고, 항상 맑고 밝게 지내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허베이 신지 중학교)

간단한 평론

독특한 관점과 참신한 발상이 돋보이는 산문의 걸작이다. 일반적으로 작품은 삶의 격동적인 현상을 바탕으로 영혼의 평온을 직접적으로 분석하고 논하는 경우가 많다. 이 글의 저자는 구성재료를 조합하여 서술의 대상으로 조용하고 부드러운 달을 선택하였다. 그는 한밤중의 달을 친한 친구로 여기며 글 전반에 걸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였다. 자유롭고 편한 달에 대한 감동과 감탄. 동시에 저자는 실제 상황과 달의 특성을 능숙하게 비교하여 기사의 주제를 더욱 강조합니다. 글 전체에 진실되고 자연스러운 감정이 담겨 있으며, 글을 자유롭게 읽고 풀어가는 것은 마치 봄바람을 마시거나 단비를 마시는 것과 같습니다.

읽기와 쓰기 훈련

영혼의 공간

저우궈핑

비슷한 의미의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의 한 구절을 읽었습니다. , 하지만 그는 그것을 더 좋게 표현했습니다. 나는 그의 말을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바꾸어 표현한다. 비어 있는 공간이 가장 높은 가치를 갖는다. 부자의 부는 물건이 가득한 창고와 수익성 있는 사업에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안뜰과 정원을 장식하기 위해 넓은 공간을 구입하고 여가 시간을 많이 보내는 능력에 반영됩니다. 마찬가지로, 생각의 자유가 있도록 마음에 열린 공간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타고르는 가난하고 비참한 사람들의 정신적 공간은 일상의 걱정과 육체적 고통으로 가득 차 있어 사상의 자유가 없다는 예를 들었다. 이 외에도 바쁜 사람들이라는 또 다른 유형의 예가 있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영적 공간을 점유할 때마다 강요에 의한 경우가 많다. 가난하고 비참한 사람들이 가난과 고통을 강요당한다면, 바쁜 사람들은 명예와 부와 책임에 강요당합니다. 명예와 부도 가난의 일종이고, 채워지지 않는 욕망의 고통도 희소함을 특징으로 하며, 허영 박람회에서의 경쟁도 생존을 위한 몸부림처럼 불안으로 가득 차 있다. 책임에 관해서는 세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내적 욕구 때문이고, 두 번째는 명성과 재산에 기인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내면의 의식이나 탐욕이 아닙니다. 명예와 부는 순전히 직업이거나 객관적인 상황에 의해 부과되는 것은 고통과 거의 같습니다. 그러므로 바쁜 사람은 심령이 가난하고 비참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서 나는 내적인 책임감에서 오는 바쁨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종종 나의 바쁨이 이런 종류에 속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이 어떤 직업을 정말 좋아하고 그의 몸과 마음이 그 직업에 완전히 점령되어 있다면 그의 영혼에 여유 공간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먼저 이런 사업을 하면서 창조의 기쁨을 진정으로 느끼는가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글쓰기는 일종의 힘든 일이지만 창작의 기쁨이 동반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이 강박적인 일로 변질된 것인지, 심지어 공리적인 일로 변질된 것인지 의심스러울 수 있다. 글쓰기를 직업으로 삼는다면 그러한 변화가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영혼의 여유공간은 창조의 행복, 독서의 행복, 자연과 예술을 감상하는 행복, 정서적 체험의 행복, 나태와 몽상의 행복 등을 포함하는 행복의 장이다.

이 모든 행복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늘 글쓰기에 몰두하여 더 이상 다른 행복을 누릴 시간과 정신이 없다면 그의 창조적 행복과 정신적 자유도 매우 의심스럽습니다.

내 생각은 나 자신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고, 자발적으로 바쁜 모든 사람들에게 상기시키기도 한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당신이 당신의 직업을 얼마나 사랑하든, 당신의 직업이 무엇이든 간에, 자신을 위한 넓은 영적 공간, 내면의 평온과 여유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직 이 영적인 공간에서만 당신은 당신의 삶의 열매로서 당신의 경력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런 공간이 없으면 늘 바쁘게 지내고, 진로와 관련된 여러 가지 일들로 마음이 항상 가득 차게 될 것이고, 그러면 아무리 외적인 성공을 거두더라도 그것을 맛보지 못한 채 인생을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그 열매에.

('주국평선선'에서 선정)

생각읽기

1. 기사 시작 부분에서 저자가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를 인용한 목적은 무엇입니까?

2. 글에서 저자가 지적하는 사상의 자유가 없는 사람들은 어떤 부류의 사람들입니까? 왜?

3. 저자는 왜 "당신이 당신의 경력을 아무리 사랑하더라도... 당신은 자신을 위한 넓은 정신적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하는가?

4. 이 기사에서는 논증 분석에 사용된 방법을 간략하게 분석합니다.

작문 훈련

자료 작문 지침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다"

에세이 제목 표시

다음을 읽어보세요 자료를 작성하고 요구 사항에 따라 하나를 작성하십시오. 800단어 이상의 기사입니다.

한 늙은 현자가 청년에게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나열해 보라고 요청했습니다. 젊은이들은 사랑, 재능, 권력, 부, 명성 등 내면의 욕망을 나열합니다. 그러나 현자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빠져 있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부족하면 가진 모든 것이 지독한 고통으로 변해 평생 견딜 수 없는 짐이 될 것이라고 현자들은 말합니다. 그래서 현자는 자신의 대답을 모두 지우고 엄숙하게 몇 마디 썼습니다. 마음은 물처럼 고요했습니다.

요구 사항: 올바른 각도를 선택하고,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선택하고, 제목을 작성하세요. 자료의 내용과 의미 범위를 벗어나는 표절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복사하거나 표절하지 마십시오.

작문 가이드

에세이 제목은 성급하고 탐욕스럽고 이익을 추구하는 현실의 사람들의 상황에 맞춰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작문을 잘 쓰려면 먼저 작문 소재의 의미를 파악해야 합니다. 자료에는 아름다운 것과 마음의 평온이라는 두 가지 핵심 단어가 있으며 이는 우리의 아이디어와 아이디어의 전제이기도 합니다. 이 전제 하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연상과 사고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 잔잔한 물과 같은 마음은 무엇입니까? 물처럼 고요하다고 해서 모든 것에 무관심하고, 무관심하고, 열의가 없고, 차갑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물처럼 고요하다는 것은 실제로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 고독에 대한 의지, 명예와 부에 대한 무관심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학문과 과학 연구에 전념하는 학자, 평범하지만 여전히 집중하는 사람들 등이 있습니다. 성실하고 영광과 부를 탐하지 않는 간부 등 자신의 업무에 대해. (2) 왜 마음은 물처럼 고요할 수 없습니까? 마음을 차분하게 유지하지 못하는 것은 사실 불안한 마음입니다. 그 이유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불만과 원망이 가득한 마음입니다. 둘째, 성급하고 교만하고 조바심이 가득한 마음입니다. 셋째, 영광과 부귀를 탐하는 마음입니다. 마음이 불안하면 명예와 부에 대한 온갖 유혹에 맞서 자신을 억제할 수 없게 되며, 부에 집착하고, 불안하고, 조바심이 나고, 배우지 못하며,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고, 침대에 누워도 불안해집니다. , 빠른 성공을 갈망하고 견딜 수없는 외로움, 영혼은 소음, 불순물로 가득 차서 결국 심한 가뭄으로 이어져 일년 내내 수확이 없습니다. (3) 물과 같은 마음의 기능은 무엇인가? 평화로운 마음만이 피상적인 것을 걸러내고 성급함을 재촉할 수 있으며 불멸의 생각을 낳고 영적인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평화로운 마음을 가진 사람은 큰 권력과 부를 가질 수는 없지만 구름처럼 화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차분하고 사려 깊은 마음 상태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영리한 마음과 지혜에 의지하여 몇 가지 공통점을 찾아내고, 어떤 영원함을 모아 영적인 세계를 창조합니다. (4) 마음의 평온을 얻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사회의 소란 속에서도 우리는 허세 부리는 나뭇가지가 아니라 말없는 뿌리처럼 땅에 깊이 뿌리내려 바람과 비에 흔들리지 않고 바람과 파도에도 흔들리지 않는 것이 낫다. 군중과 함께 표류하지 않고, 자신을 잃지 않고, 빠른 성공을 열망하고 노력을 통해 삶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습니다.

제안된 주제 목록

영혼을 식히고, 평온하게 상황에 적응하고, 마음을 물처럼 고요하게 하고, 고요하고 멀리 나아가며, 평온함을 관찰하고, 유지하십시오. 마음을 멀리하고 영적 재산을 보호하라.

오해

1. 말은 고삐에서 벗어났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주제를 복습할 때 글쓰기 스타일을 정하지 않고, 자유롭게 생각나는 대로 글을 썼습니다. 서술은 추론을 선호하고, 토론은 설명을 선호하며, 설명은 서정을 곁들여 개성과 문체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착각하여, 사람들은 그 글이 어떤 문체인지 알 수 없게 되고, 결국 비표준 문체로 분류된다. .

2. 자료를 나열합니다. 글을 쓸 때 일부 학생들은 내용을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 자료에 있는 "마음의 평화"와 관련된 예를 아무 생각 없이 복사하고 나열하며, 구체적인 분석과 토론이 부족하여 계층 구조와 구조 감각이 없는 기사를 만듭니다. 불분명하고 내용의 깊이가 없습니다.

3. 일반적인 용어로 말하기. 이데올로기적 이해의 제약으로 인해 일부 학생들은 종종 '마음의 평화'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만 갖고 외부 현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인용된 사실도 동일한 수준에 머물러 사물의 내부로 깊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여기서부터 분석은 피상적이고 일반적이 됩니다.

자료링크

1. 평온은 우아한 기질과 단순한 느낌입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은 꽃과 나무로 깊다"라는 문구를 마치 조용한 안뜰, 꽃봉오리가 가득한 나무 아래에 있는 것처럼, 좋아하는 책을 읽고 몇 가지 표현을 하듯 조심스럽게 음미해 보세요. 사계절마다 피어나는 꽃소리를 들어보세요. 비오는 날 밤, 시가 적힌 작은 배를 타고 고풍스러운 연꽃 숲에 몸을 맡기고 "남은 연꽃은 비 소리를 들어라"를 노래하며 맑은 물의 시원함과 촉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어쩌면 이것이 사람들을 평범하게 느끼게 할 수도 있지만, 평범한 사람들도 우아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중국의 오천년 역사를 되돌아보면 평화로운 마음 하나하나에서 빛과 독특한 향기가 풍깁니다. 장자는 담담한 마음으로 바깥 세상의 옳고 그름을 거부하고,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을 바라보며 미소를 지었다. 그는 나무, 외로운 나무, 늦은 밤 영혼의 달을 지키는 나무이다. 그에게서 명예와 부와 명예로 인해 뛰는 속도가 변하지 않는 마음, 무겁고 평화로운 마음을 보았습니다.

3. "강눈"에 나오는 낚시꾼은 아마도 평화로운 마음의 상태를 가장 아름답게 묘사한 것일 것입니다. 얼음과 눈 속에서 "새들은 수천 개의 산에서 날아가고, 사람들은 수천 개의 길에서 사라진다." 그는 대나무 장대와 야자나무 비옷을 입고 "차가운 강 눈 속에서 혼자 낚시를 한다". 그의 마음은 얼음과 눈의 세계처럼 고요하고, 기복도 없고, 격랑도 없어야 합니다. 지금 이런 상황에서 누가 낚시를 하고 있을까요? 장자가 포강에서 낚시를 할 때, 도연명이 동쪽 담장에서 국화를 따고, 이백이 바람에 술을 실어 달과 달을 부르고, 구양수는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평화롭고 넓은 내면의 세계를 얻음으로써 영적인 영원함을 얻습니다.

4. 평온은 추구하고 발견해야 할 시적이고 매혹적인 상태이자 영역입니다. 소로는 ​​월든 연못 기슭에서 농사를 짓고, 낚시하고, 사냥하며 생각과 글쓰기에 집중하면서 일종의 마음의 평화를 얻었습니다. 도연명은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며 발견했는데, 이 세상을 초월한 평온함이었습니다. 죽림 칠현이 발견되어 죽림에 숨어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부르며 똥의 왕자가 된 것이 우걸의 평온함이라. Zhuge Liang은 그것을 발견하고 헌신하고 조용하고 평화롭게 죽었습니다.

5. 미국 작가 소로는 한때 세상의 분주함에서 멀리 떨어진 월든 연못 옆에서 2년 넘게 혼자 살았습니다. 매일 그는 고요한 호수 표면을 감상하며 그의 마음은 물처럼 고요하고 물처럼 맑고 투명합니다. 그의 심오한 생각을 일으킨 것은 그의 평화로운 마음 상태였으며, 그리하여 그는 평온함, 평온함, 지혜가 가득한 세계의 유명한 작품 "월든"을 썼습니다.

일류 문학

영혼의 탈출

인생의 길에서 "우주의 광대함을 바라보고 만물의 번영을 관찰하라" 범주". 명성과 부는 연기와 같고 번영은 어제가 됩니다. 영혼의 평온함과 초연함만이 삶에 색을 더할 수 있고, 영혼을 자유롭게 방황하게 하고, 삶을 꽃처럼 피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영혼이 솟아올라, 끈기가 당신의 도약을 돕게 하십시오. "흐르는 빛은 사람을 쉽게 버릴 수 있다, 빨간 체리와 푸른 바나나." 자신의 영적 정원을 지켜야만 거침없이 이륙할 수 있다. 『소요유』에 나오는 송나라의 용자는 성자라고 할 수 있다. “세상이 그를 칭찬해도 설득하지 않고, 세상을 비난해도 낙담하지 않으며, 안팎을 구별하며 영욕을 논한다.” .” 그는 성자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성인은 아니지만 우리 자신에 대한 믿음을 지키고, 영혼의 부름에 귀를 기울이고, 영혼의 고동을 밟고, "남의 말을 듣지 말고 오직 우리 자신에게만 집중하라"는 마음으로 날개를 펴야 한다. 우리 자신이 하늘에 퍼졌습니다.

평온한 마음의 상태가 긴 여행 동안 힘을 실어주길 바랍니다.

"인생은 시와 같습니다. 미소를 지으며 시의 일부분을 짚어보세요." Ji Xianlin의 말은 그의 평생 추구를 드러냈습니다. 중화민국의 노장이자 서예가인 우유인은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일생 동안 무관심하고 명예와 치욕에 만족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건강관리법을 한 쌍으로 요약했다. 여덟이나 아홉을 생각하지 말고 항상 한두 가지를 생각하라. 실제로 마음의 상태는 마음에서 발생합니다. 사람의 마음이 비관과 절망으로 막혀 마음속에 불안한 여든아홉 가지 생각만 있다면 그 사람의 인생 길은 산처럼 무겁고 앞으로 나아가기 어려울 것입니다. 자주 생각하고, 마음으로 감사하고, 삶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길 때에만 우리는 고통을 해결하고 극복할 수 있습니다. 찾아온 젊은이들에게 현자가 준 조언은 거창하지도, 미다스의 손길도 아니었습니다.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다는 네 마디뿐이었습니다. 마음을 진정 시키십시오. 인생은 멋질 것입니다.

바람이 불고 비가 올 때, 당신의 숭고한 비전이 당신과 함께 날아가도록 하세요. 때로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두꺼운 먹과 무거운 색으로 그려지는 것이 아니라 그저 희미한 발자국일 수도 있지만, 우리 마음의 가장 부드러운 자리에 겹겹이 쌓인 짐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평균보다 높은 비전은 그 암호입니다. 일단 만지면 그것은 파도처럼 당신을 감싸고, 당신을 따뜻하게 해줄 것입니다. 리 삼촌은 동세대의 인재였고, 잘 살 수도 있었는데, 대신 전재산을 낭비하고 머리를 삭발하고 불교에 귀의했다. 어떤 사람은 의아해하고 어떤 사람은 비웃지만, 오직 그만이 알고 있다: "인생에는 다양한 맛이 있고, 각각의 맛이 있다." 그는 보통 사람들보다 더 높은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결국에는 주인이 되어 하늘을 날고 있다. 영혼의.

선불교에는 “눈에 먼지가 있으면 삼계가 좁고, 마음에 아무것도 없으면 침대가 넓어진다”는 말이 있다. 사람의 삶에 대한 마음. 당신의 마음이 자유롭게 방황하고 높은 곳에서 인생을 내려다 보면 당신이 추구하는 모든 것이 단지 "잘못된 평판과 작은 이익"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가장 높은 고도로 여행할 때 여전히 걱정거리가 많을까요? "팽이는 남명으로 이주하고, 물은 거기에 닿아 3천 리를 치고, 위로 솟아오르는 것은 9만 리이다..." 장자의 멋진 "꽃" 펜은 우리에게 경이롭고 웅장한 그림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우리도 삶의 붓을 들고 영혼의 행복한 여정을 그려야 하지 않을까요?

댓글

작가는 기사 제목에 장자의 '행복한 방황'을 교묘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표면적으로는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다'와 모순되는 것 같다. 그러나 사실 제목은 구성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이는 장자의 "소요유"의 내용과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기사에는 명확한 관점과 원활한 맥락이 있습니다. 관점을 소개하기 위해 비유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이를 "영혼의 비상", "긴 여정", "폭풍"의 세 가지 상황에서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고 주요 아이디어를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아름다운 언어. 기사 자료는 전형적이며 주장은 강력합니다. 저자는 본문에서 학습한 자료를 활용하는 것 외에도 『소요유』의 송영자와 지선린, 유유인, 이수통 등에 관한 관련 자료를 선택하고, 자료를 결합하여 기사의 요점을 다각도로 설명했다. . 당신의 영혼이 자유롭게 방황하게 하고 당신의 삶이 꽃처럼 피어나게 하십시오.” 이 주장은 간결하고 포괄적이며 강력합니다.

점수: 내용 19점 + 표현 19점 + 개발 19점 = 57점.

2군 수필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다

무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다 .

멋진 삶을 살기 위해 마음을 쓰는 한 인생에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아서 하늘의 밝은 달이다. 구름이 굴러가고 (,) 바람이 불고 나무가 움직여도 여전히 고요하고 밝다.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아서 긴 항해를 하는 돛단배와 같아서 파도가 밀려와도 (,) 바람과 파도가 그를 어지럽혀도 그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아서 자기 길을 향하여 나아가느니라 사막의 선인장처럼, 태양이 뜨겁고 물방울이 드물어도 침착하게 맞서며 나름대로 살아남는다.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아서 내 마음속에는 나만의 평온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바깥의 바람과 파도가 아무리 거칠어져도 나는 꿈을 향해 전진할 것입니다.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으니, 영화 '2012'의 중국 거장이다. 홍수가 산을 잇따라 범람했지만 그는 홍수가 모든 것을 물에 잠길 때까지 조용히 누각에 앉아 있었다. 구조자들은 질서 있게 행동했다. , 재난이 닥쳤을 때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불안 때문에 눈이 멀지 않았으며 그들의 마음은 그 어느 때보 다 평온했습니다. Longzhong의 Zhuge Liang이었습니다. 유비가 세 번이나 초가집을 방문하게 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세상을 향한 원대한 계획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고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평안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아서, 안으로는 마음의 평온함이 있고, 밖으로는 발걸음이 견고하다.

잔잔한 물과 같은 마음은 인생의 길에서 모든 걸림돌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명예, 지위, 부, 명성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막거나 방향을 혼란스럽게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굳건히 전진합니다. 믿음, (.) 내 마음에는 꿈이 있습니다. 좌절로 인해 그 꿈이 어두워지지 않고 실패로 인해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좌절과 실패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아서 우리의 영혼이 평온함을 누릴 수 있게 해줍니다. 바깥의 분주함과 소란함, 빛의 아름다움과 반짝임은 모두 사라지고 고요함과 평화와 즐거움만이 남았습니다. 잔잔한 물 같은 마음이 없는 항우는 오만하고 짜증이 나서 결국 오강은 자신의 삶을 후회하며 자살했다. 관우는 마이성에서 패하고 평생의 용기와 복수를 했다. 부정) 또한 동쪽으로 갔다. 잔잔한 물 같은 마음이 없으면 우리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비록 작은 성취가 있더라도 마음의 불안으로 인해 성공의 산에서 떨어지게 될 것이다. 피 묻은 머리.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아서 일종의 마음 상태이고 일종의 상태이며 또한 일종의 초연함, 일종의 자유와 편안함이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이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는 없습니다. 이 물질만능주의 세상, 이 복잡하고 번잡한 사회 속에서 돈, 지위, 영광, 지진, 홍수... 우리 주변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이 너무 많지만, 우리는 계속 노력하고, 계속 추구하고, 그 안에 있는 것을 추구해야 합니다. 우리 마음. 그 평온함.

성실한 사람이 되면 마음이 잔잔한 물과 같고 인생에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댓글

본 글은 구성재료의 핵심 단어를 조합해 '물처럼 잔잔한 마음, 후회 없는 삶'이라는 생각을 추출했다. 이러한 관점을 결합하여 제갈량, 항우, 관우 등의 사례를 인용하고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 모두에서 논의와 분석을 진행한다. 논술논술의 문체적 특징은 뚜렷하다. 기사의 언어가 비교적 유창하고 표현도 더 정확합니다.

그런데 이 글이 카테고리 II 글로 평가된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기사의 논증적 분석이 너무 단순하고 예시와 결합하여 효과적인 분석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기사의 주요 단락에 있는 문장은 기본적으로 "마음은 잔잔한 물과 같습니다. 그것은..."이라는 병행 문장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기사에는 "baofu"가 "야망"이어야 하는 등 오타가 여러 개 있었고 일부 구두점의 사용이 기사 점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위 상황에 대해서는 기사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채점: 내용 15점 + 표현 15점 + 개발 13점 = 43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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