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동이 지은 『도연명전』의 번역을 아는 사람?
도연명의 생애
도연명(365? ~427), Qian으로도 알려짐, Yuanliang이라는 별명, Wuliu 씨라는 별명은 Xunyang Chaisang(현재 Jiangxi Jiujiang 근처) 출신입니다.
도연명은 진나라와 송나라 시대에 매우 복잡한 정치 환경에서 살았습니다. 그의 증조부 Tao Kan은 한때 Jin 왕조의 Grand Sima를 역임했으며 그의 할아버지는 지사를 역임했으며 그의 아버지는 아마도 Tao Yuanming이 어렸을 때 낮은 직위에 있었고 사망했을 것입니다. 가문의 지위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도씨의 지위는 왕씨, 사씨 등의 귀족 가문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비천한 가문과는 다르다. Tao Kan은 비천한 출신으로 '작은 남자'라는 조롱을 받았으며 왕좌를 찬탈하려는 야망을 가진 사람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의 후손들은 다소 어색한 정치적 상황에 처해있었습니다.
타오위안밍은 채이상 시골마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는 어려서 풍속감각이 없었고, 성격이 산과 산을 사랑하는 것이었다.” 들판 생활').경'('술' 16장)은 당시의 삶을 묘사한 것이다. 그는 집안이 가난하여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관리로 일해야 했다는 말을 자주 했다. 이것은 확실히 맞는 말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반 학자들이 기여하려는 동기를 배제하는 것은 아니다. 이 소식은 "야망은 치열하고 세상은 멀고 천하 생각은 멀다"( 잡시 5 부)에서 드러난다. 도연명은 29세에 장저우 지지구(江州智治)를 역임했으나 곧 사임했다. 그 후 장저우는 행정관으로 소환되었으나 취임하지 않았다.
진안 용안제 2년(398년) 도연명이 강릉으로 가서 형주 태수, 강주 태수 환현목이 되었다. 당시 환쉬안은 장강 중상류의 군사력과 정치력을 장악하고 금나라를 찬탈하려는 야심을 품고 있었다. 도연명은 용(隆) 5년에 지은 『신주(興周)년 7월에 휴가를 떠나 강릉(江陵)으로 돌아와 투구(土帯)로 밤여행을 가니라』에서 다시 한 번 은둔할 생각을 품게 되었다. 안(401)은 "시와 책은 단순하고 좋지만 숲과 정원에는 세속적인 감정이 없습니다. 어떻게 포기합니까? 이제부터 우리는 겨울에 서징까지 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어머님 맹씨가 돌아가시자 나는 다시 순양으로 돌아가 상을 받으며 살았습니다. 그 후, 정세는 급격하게 바뀌었다. 안제 원흥(県興) 1년(402)에 환현은 사마원현(Sima Yuanxian)을 청원한다는 명목으로 동쪽으로 군대를 보내 수도를 공격하였다. 원흥 2년(403) 환헌이 왕위를 찬탈하고 국호를 초(楚)로 고쳤다. 원흥 3년(404), 유우가 군대를 일으켜 환헌을 공격하고 건강에 들어가 성군 대장을 맡아 나라를 장악하고 금나라에 희망을 불어넣었다. 왕조. 그래서 도연명은 진군(眞君) 유우(劉伯)의 장군을 역임했고 부임하는 길에 『진군경곡곡아좌의 시작』을 썼다. 그는 한편으로는 때가 왔다고 느끼고 변화를 일으키기를 희망합니다. "때가 되면 우리는 길에서 평화롭고 조용하게 만날 것입니다." 목가적인 삶에 대한 향수: "말하고 바꿔서 결국 직장으로 돌아가자." "성루." 이때 유우는 총력을 기울여 환현과 남은 병력을 공격하고 있었는데, 도연명은 그럴 수 없을지도 모른다. Liu Yu를 방어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안제 의희 2년(405)에 장군 건위로 임명되어 강주 태수 유경헌(劉智管)으로 입대하였다. 올해 8월에는 펑쩌현 행정관 임명을 요청했고, 80일 이상 재직하다가 11월 사임했다. 이번에 군수를 사임한 직접적인 이유는 『노래집』 전기에 기록되어 있다. “군에서 군수를 보직에 보냈는데 군수는 ‘허리띠를 매고 그를 만나야 한다’고 말했다.” 첸은 한숨을 쉬며 “쌀 다섯 닢 때문에 시골에 절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악당이 사임하면서 쓴 ‘돌아와라’ 연설은 더 심오한 이유를 말해주었다. "돌아와주세요, 오래오래 저와 함께 있어 주시고, 이 세상에서도 저와 함께 있어주세요." 만약 당신이 내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왜 청하지 않겠습니까?" 도연명은 세속적인 세계가 자연을 옹호하는 본성과 달리 세속에 적응하기 위해 본성을 바꿀 수 없었으며, 또한 정치적 상황에 실망하여 과감히 사임하고 은둔생활을 하였다.
Peng Zeling의 사임은 Tao Yuanming의 삶의 두 기간을 나누는 경계선이었습니다. 이전에 그는 관료와 은둔자라는 두 가지 사회적 역할 중 하나를 끊임없이 선택해 왔으며, 은둔 생활을 할 때는 관료가 되고 싶었고, 일을 할 때는 은둔자가 되고 싶었다. 이후 은둔 생활에 대한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고 은둔 생활과 고된 노동을 하고 있지만 마음은 여전히 평안하지 않다. 이것이 슬프고 슬프고 새벽에 가만있을 수 없다.”(<잡시>) 》제2부) 그는 시에서 은둔의 기쁨을 반복적으로 묘사하고, 은둔 생활에 대한 의지를 표현했다. 이 술을 먹으면 돌아갈 수 없다"('마시다' 9);
"당신은 스스로 부양하여 얻은 것을 얻었고, 그것은 수천년 동안 침해되지 않을 것이다. " ( "음주"파트 4). 이것이 그의 진심이기는 하지만, 이는 그의 결단력을 강화하는 방법으로도 볼 수 있다.
나중에 그는 다시 공무원이 될 기회가 없었지만 거절했습니다. 진나라 말에 좌랑으로 채용되었으나 실패하였다. 유우는 금나라를 찬탈하고 송나라를 세웠고, 정치에 더욱 지쳐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구〉에서 암묵적으로 표현했다. 말년에 그는 가난과 질병에 시달렸다.
“강주 태수 담도기가 그를 시중들다가 한동안 황폐하고 지쳐 누워 있었다. 현명한 사람은 세상에 살고 있는데, 세상에 길이 없으면 숨고, 길이 있으면 숨는다. 이 문명세계에서 내가 왜 이런 고통을 받아야 하느냐? 감히 인재를 구하느냐?" 도기는 그에게 고기를 주고 가버렸다." (소동의 『도연명전』) 송나라 문제 원가는 죽기 4년 전에 『자기희생수필』을 썼다. .”라는 글은 “인생은 정말 힘든데, 죽음이 어찌 이럴 수 있겠는가? 얼마나 슬프겠는가!”라고 결론지었다.
이것이 그의 마지막 작품이 되었다. 그의 죽음 이후 그의 친구들은 그에게 "징지에 씨"라는 사후 칭호를주었습니다. 그의 좋은 친구 Yan Yanzhi는 그를 위해 칙령을 썼는데, 이는 Tao Yuanming 연구에 중요한 자료입니다. 『가집』, 『진책』, 『남사』는 모두 그의 전기를 담고 있다. 2. Tao Qian의 Xiao Tong 전기 한역
예명이 Yuanliang인 Tao Qian (Tao Yuanming)은 위대한 Sima인 Tao Kan의 증손자입니다. 그의 할아버지 Tao Mao는 한때 Wuchang의 지사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고상한 마음을 갖고 지식이 풍부하고 글을 잘 쓰며, 격식을 차리지 않고 자유롭고 관대하며, 본성을 자랑스러워하여 마을 이웃들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나는 한때 자신을 소개하기 위해 《다섯 버드나무 전기》를 썼는데, "나는 오 선생님이 누구인지, 그의 이름도 모릅니다. 집 옆에 다섯 그루의 버드나무가 있어서 그것을 별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는 조용하고 말이 적으며, 허영심과 부를 좋아하지 않으며,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책의 내용을 이해하면 너무 기뻐서 먹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여기서 그는 항상 술을 마시고 취한 후에는 전혀 감정을 억제하지 않습니다. 나는 종종 내 야망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나는 득실에 개의치 않고 이것을 내 인생을 마감하는 데 사용한다.” 그의 서문은 진정한 기록이라고 합니다. (뭔가 빠진 게 있나요?)
그의 친척들은 늙었고 그의 가족은 가난했기 때문에 Yan Zhao는 그를 국가에 술을 바치도록 임명했습니다. 그는 공무원의 직분을 참지 못하고 며칠 만에 스스로 집으로 돌아갔다. 국가에서 그를 사무국장으로 고용했지만 그는 가기를 거부하고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 쇠약해졌다.
그는 또한 Zhenjun과 Jianwei 군대에 합류했으며 친척과 친구들에게 "나는 공무원이되어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돈을 벌고 싶습니다 (의역)"라고 말했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Peng Zeling을 관리로 임명했습니다. 군에서는 모든 공공 밭에 벼(술을 만드는데 쓸 수 있는 것)를 심으라는 명령을 내리면서 “술을 마시면 충분하다”고 했고, 그의 아내와 아이들은 자포니카 벼를 심겠다고 고집했다. 그래서 그는 1헥타르의 50에이커에 벼 모종과 50에이커의 자포니카 쌀을 심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는 항상 단순하고 자기애적이며 상사에게 결코 아첨하지 않았습니다. 현에서는 주지사를 자신의 현으로 보냈고, 그의 부하들은 주지사를 보기 위해 허리띠를 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쌀(이 봉급). 나는 조심스럽다." 시골의 작은 사람들을 위해 일을 하라!" 의희 2년에 인장을 돌려주고 팽택현을 떠나서 "귀환"을 썼다. 3. 한문 한문(소동의 『도원명문집 서문』)을 번역한다.
도원명의 시에는 술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 나는 그의 의도가 포도주에 있는 것이 아니라 흔적으로서의 포도주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의 글은 독특하고, 그의 어법은 훌륭하고, 그의 기복은 분명하고, 그는 다른 사람들 중에서 독특하고, 절제되고 마음이 따뜻하여, 그와 비교되지 않습니다. 파도는 수평이고 물살이 흐르고, 푸른 구름은 위로 똑바로 흐르고 있다. 시사를 말할 때는 ② ③이 상상될 수 있다는 뜻이고, 포옹을 말할 때는 폭넓고 사실이다. 또 불굴의 의지와 의지가 있으면 수고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부(富)가 부족함을 질병으로 여기지 말라. 이것! ④ ⑤
참고: ① 흔적: 마음의 흔적, 마음 속의 실제 상황. ② 우여곡절: 기사에 변화가 가득하다. ③모유징: 누구도 그를 능가할 수 없습니다. 징: 크다. ④ 두: 확고하다. ⑤Zulong: 기복. 더러운, 떨어지는. 길고 상승합니다.
기복의 의미는 놀랍습니다.
헌신의 의미는 노력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시험 문제입니다. >
/zadmin/manage/details?TopicAbb=designamp;FileName=c2m3yw65580t02
Xiao Tong은 Tao Yuanming의 창작과 행동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의 견해에 동의하십니까? 선택한 글과 당신의 독서 축적물을 결합하여 그 글의 시, 글, 인물 등 다양한 각도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해 주세요.
답: 도연명의 시, 산문, 인물에 대해 어떤 각도에서든 이야기할 수 있지만, 반드시 매일의 독서량을 반영해야 합니다. 그 견해는 Xiao Tong의 견해와 동일할 수도 있고, 다른 독창적인 사상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그 견해는 자명해야 하며 극단적이지 않아야 합니다.
예(1): 그의 시는 단순한 언어와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갖고 있어 목가시학파를 형성했다. 예를 들어, "Drinking"이라는시는 "Drinking"이라고 불리지 만 실제로는 삶에 대한 그의 조용하고 무관심한 태도를 표현합니다. 그 중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남산(南山)을 바라보다'는 문구는 흥미롭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예 (2): 기사의 언어가 명확하고 주제가 심오합니다. 허구적인 이상사회인 낙원을 그린 그의 대표작 《도화봄 이야기》는 후기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서도 '갑자기 깨달음', '한족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관심 없는 자들' 등의 문장은 모두 여전한 매력을 지닌다.
예(3): 이 사람은 "가난함과 비천함을 걱정하지 아니하며, 부를 탐하지 아니하며", "명예와 이득을 구하지 아니하며", 쌀 다섯 통에 절하지 아니하며, 고귀하고 자랑스러운 성실성을 갖고 있어 감탄할 만합니다. 4. 소동과 도연명 전집 서문 원문 및 번역
아무것도 추구하지 않는 사람을 질투하지 않고 여성이 자신을 과시하고 홍보하는 것은 추악한 행동입니다. , 그들의 마음은 밝고 맑아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자는 자신의 재능을 숨기고 현자는 세상을 피해 숨는다고 한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도덕을 추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도덕적 규범을 넘어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돌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진실이 당신 편이라면 당신은 안전할 것이고, 진실이 당신 편이 아니라면 당신은 해를 입을 것입니다. 백년, 일생 동안 시간은 찰나의 순간처럼 빠르게 흘러가고, 체류의 경험은 마치 호텔에 묵는 것과 같습니다. 분위기처럼 흩어지고 결합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탐닉해야 하는데 어찌 늘 걱정만 하며 세상을 평범하게 살 수 있겠는가! 제나라에서는 조의 딸이 희락을 누리고, 온갖 진귀한 음식과 호화로운 마차와 말, 비단 옷과 옥기의 귀중함을 칭찬하였다. 그녀는 기쁠 때 기뻐했지만 슬픔도 따라왔다. 행운과 불행은 서로 의존하여 예측할 수 없으며, 축하와 애도는 서로 의존합니다. 지혜롭고 유능한 사람의 삶은 살얼음판 위를 걷는 것과 같고, 무지하고 탐욕스러운 사람의 삶은 이익을 추구하여 흐르는 급류와 같습니다. 옥은 산에서 생산되지만 귀하기 때문에 결국 채굴되고, 난초는 계곡에 자라서 보는 사람이 없어도 여전히 향기를 뿜는다. 그래서 Zhuang Zhou는 호수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고, Bo Cheng은 밭에서 농사를 짓고 있었고, 어떤 사람은 바다 동쪽에서 약초를 팔고 있었고, 어떤 사람은 양쯔강 남쪽에서 떨어진 새의 깃털을 짜고 있었습니다. 원앙의 새끼들처럼 어떻게 연의 고기와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작은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이 어떻게 Wen Zhong의 희생을 얻을 수 있겠습니까! 자창(Zichang), 닝시(Ning Xi), 소친(Su Qin), 웨이양(Wei Yang) 등은 의심 없이 믿음을 위해 죽을 것이며, 그것에 탐닉하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푸옌 선사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만약 당신이 살아서 다섯 가마솥의 음식을 즐길 수 없다면, 당신은 다섯 가마솥에 의해 요리되어 죽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정말 그의 말과 같으니 기쁘지 않겠습니까! 또한 추자는 주나라를 방문하여 왕손만에게 굴욕을 당했고, 화광은 귀족이었지만 예리함이 너무 드러나 재앙을 초래했다. 욕심 많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당요는 천하의 주인이지만 분양에 은거하려는 욕망이 있었고, 자금은 천하의 왕자(왕의 후계자)였지만 살고자 하는 야망이 있었다. 루오빈(Luobin)에 은둔 중이다. 왕좌를 포기하는 것은 신발을 벗는 것만큼 쉬운데, 왕을 보는 것은 다른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깃털처럼 가벼워요? 그러므로 똑똑한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재능을 숨긴다. 어떤 사람들은 유서를 품에 안고 황제의 영접을 받았고, 어떤 사람들은 거친 옷을 입고 장작을 들고 생활하며 청탄에서 북을 치며 정무를 포기하고 음악을 즐겼습니다. 그의 관심은 국민의 정치 문제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익에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연명의 시에 술이 담겨 있다고 의심하기도 하는데, 그의 의도는 술을 마시려는 것이 아니라 술에 관심을 두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글은 뛰어나고, 말로는 빛나고, 기복은 영웅적이며, 많은 글을 능가하며, 그 운율과 진심 어린 어조는 그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예술적 개념은 작은 다리 위의 흐르는 물처럼 조용하고 우아할 수도 있고, 시사 문제를 말할 때 목표가 있고 숙고할 가치가 있으며, 야망을 말할 때 그것은 광범위하고 진실될 수 있습니다. Tao Gong의 변함없는 야망과 끊임없는 노력과 결합하여 도덕에 만족하고 성실성을 고수하며 노력을 부끄러워하지 않으며 빈곤을 걱정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성인이 아니고 확고한 야망을 갖고 있다면 어떻게 이 경지에 이를 수 있겠습니까?
나는 그의 시를 매우 좋아하고 내려놓을 수 없다. 그의 도덕적인 성격은 존경스럽고, 그와 같은 시대에 살고 있지 않다는 사실이 미워진다. 그래서 그의 작품을 수집하고 수정하여 간단한 모음집을 만들었습니다. 백옥에도 결함이 있다. 그의 작품에는 '여가'가 있다. 양웅은 작품이 세상을 설득하는 기능이 없다면 수백 명의 사람들을 설득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 왜 쓰나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도연명이 이 글을 쓰지 않았다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나는 이 컬렉션에 포함된 그의 대략적인 전기를 썼습니다.
도연명의 글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마음이 사라지고, 저속하고 인색한 생각이 사라지고, 탐욕스러운 사람이 부패하지 않게 되고, 비겁한 사람이 능력을 갖게 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인의를 고집하면 관직을 포기할 수 있고, 황제 곁에서 봉사할 필요도 없으며, 역사에 이름을 남기는 것도 세상을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Xiao Tong의 "Tao Yuanming 전기" 번역
Xiao Tong의 "Tao Yuanming 전기" 번역 : Tao Yuanming, 호칭 Yuan Liang.
어떤 사람들은 이름이 Qian이고 단어가 Yuanming이라고 말합니다. ('성씨자매정' 등에 따르면 도연명의 본명은 진나라 원명이었고 예명은 원량(源良)이었다고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았다. 남조와 송조 때까지 그는 이름을 건으로 바꾸고 예호를 원명으로 삼았다.) 그의 증조부 도간(Tao Kan)은 한때 진국의 대사마(大島)를 역임했다.
타오위안밍은 어렸을 때부터 포부가 높았고, 지식도 풍부하고 글도 잘 쓰는 편이다. 그리고 그는 뛰어난 재능과 예리한 예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고독한 사람이며, 그 자체로 매우 만족합니다. 그는 한때 자신을 설명하기 위해 "Wu Liu 씨의 전기"를 썼습니다.
당시 이를 본 사람들은 모두 그의 실제 모습이라고 생각했다. 노인들에게 효도하고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집안이 가난하여 어쩔 수 없이 관직에 올라 강주지지우를 맡게 되었다.
그는 공무상의 제약을 견디지 못해 곧 해고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장저우 태수는 그를 서기로 임명했지만 그는 그 자리를 거부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농사를 지어 자립하세요. 배고프고 마르고 아프다.
강주 태수 탄다오기가 그를 찾아갔다. 도연명은 며칠 동안 배고픔에 몸을 꼿꼿이 펴고 누워 있었다. 담도기가 그에게 조언했다: "세상에는 지혜로운 사람이 산다고 들었습니다. 세상에 길이 없고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산과 숲에 은거하고, 도가 있으면 사람이 될 것입니다."
오늘날 당신은 문명세계에 살고 있는데 어떻게 그렇게 가난할 수 있겠습니까?" 도연명은 "내가 어찌 감히 현자가 되려고 합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단지 내 야망을 이룰 수 없을 뿐입니다." 탄도기는 그에게 쌀과 고기를 주었지만 원명은 손을 흔들며 거절했습니다.
나중에 Tao Yuanming은 Zhenjun과 Jianwei 군대에서 복무했습니다. 그는 한때 친척과 친구들에게 "나는 은둔 생활을 준비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그 현악을 연주하겠습니다. 그렇죠?"라고 말했습니다. 당국은 그 후 그를 Peng Zeling으로 삼으라고 들었습니다. 집안일에 부담을 주기 싫어서 아들에게 군 복무 중인 군인을 맡겨 도와주게 했습니다. 집으로 보낸 편지에는 '당신의 생활비가 너무 어렵습니다. 이제 내가 당신을 돕기 위해 이 일을 맡깁니다. 인생의 딜레마를 해결해 주라.
그 사람도 남의 아들이니 잘 대해주어야 한다. 부하들의 밭은 모두 술을 만드는데 쓰일 수 있다. 집에서는 늦게 벼를 심겠다고 고집하여 원명이 2헥타르 50에이커의 벼를 심었습니다. 연말에 회현은 우편 감독관을 보내 검사를 하게 했다. 현 관리는 타오위안밍에게 "우편 감독관에게 인사하려면 정장을 입어야 한다"고 지시했다.
원명은 한숨을 쉬며 "어떻게 마을 아이들에게 쌀 다섯 말의 월급을 주겠습니까! "라고 말했고 그는 즉시 직책을 사임하고 "귀환과 라이자"를 쓰고 은퇴했습니다. 한 지방. 황제는 그를 작가로 임명했지만 그는 그 자리를 거부했습니다.
강주(江州) 태수 왕홍(王洪)은 그를 몹시 알고 싶었으나 기회가 없었다. Tao Yuanming은 한때 Lushan Mountain을 방문했습니다. Wang Hong은 Yuanming의 친구 Pang Tongzhi에게 술 도구를 준비해달라고 요청하고 Tao Yuanming을 도중에 한 마을로 초대했습니다.
원명은 발이 아파서 제자 한 명과 소년 두 명에게 대나무 세단을 옮겨달라고 부탁했다. 차단 후 Yuanming은 매우 기뻐하며 함께 술을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잠시 후 왕홍이 왔고 원명은 혐오감을 느끼지 않았다. 염연지(384-456년, 예명 연년, 당시 유명한 문인으로 사릉운과 같이 유명함.
도연지가 죽은 후 염연지는 한때 "도정시의 애가"를 썼으며, 당시 장저우(江州) 태수) 무공(官官) 유류(劉劉)는 쉰양(徐陽)에 있을 때 원명(袁命)과 친분이 있었다. 나중에 그는 시안현의 지사가 되었고, Xunyang을 지날 때마다 Tao Yuanming에 가서 매일 술을 많이 마셨고, 매번 술에 취했습니다.
왕홍은 염옌즈에게 술 한잔 하자고 했지만 기회가 없었다. Yan Yanzhi는 떠날 때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Yuan Ming에게 20,000위안을 남겼지만 Yuan Ming은 일일 음료수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모든 사람을 레스토랑으로 보냈습니다.
위안밍은 9월 9일 중구절에 여행을 나갔다가 집 밖에 있는 국화꽃밭에 앉아 명상을 한 적이 있다. 잠시 후 그의 손에는 어느새 국화가 가득 차 있었다. 마치 왕홍이 술을 가져오라고 사람을 보낸 것처럼 국화 사이에서 술만 마시고 살짝 취한 채 돌아왔다.
타오위안밍은 음악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술을 마실 때마다 현 없는 하프를 모아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즐겁게 지냈다. 높든 낮든 상관없이 찾아오는 사람은 술을 마시기 위해 연회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연명이 먼저 술에 취하면 손님에게 “나 취해서 낮잠 자고 싶으니 먼저 돌아가라”고 말했다.
한번은 현장(縣縣)이 그를 만나러 갔는데, 우연히 새 술 첩을 만났습니다. 도연명은 술을 적시기 위해 머리에 묶인 게 스카프를 벗었는데도 여전히 그것을 입고 있었습니다. 머리. 당시 Zhou Xuzhi는 Abbot Huiyuan을 섬기기 위해 Lushan Mountain에 들어갔고 Pengcheng의 Liu Yimin도 Kuangshan Mountain으로 도망 쳤습니다. Tao Yuanming은 황실 명령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주지사 Tan Shao는 Zhou Xuzhi에게 강경한 요청을하고 총각 Zuqi, Xie Jingyi와 함께 도시 북쪽에서 "Zhou Rites"에 대해 강의하고 그것들을 개정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마구간과 매우 가깝습니다.
그래서 원명은 시를 지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승은 공자의 업적을 이야기했고, 그의 조상과 사씨는 완벽하게 반향했습니다. 기병대는 단지 강사일 뿐만 아니라 부지런한 교정자였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아내 자이 역시 열심히 일하고 가난한 삶을 살아갈 수 있었고, 그녀 역시 타오위안밍과 비슷한 관심사를 갖고 있었다. 도연명은 자신의 증조부인 도간 때부터 금나라의 재상이었다고 믿었고, 후기 유송(劉松)나라의 관직을 맡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송나라 고조(즉, 송나라의 무제, 남송의 시조인 유우)가 등장한 이후 그의 왕실 경력은 점차 성장했고, 공무원으로 일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원가 4년, 조정으로 돌아가려던 중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그의 나이 예순셋이었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를 "정계씨"라고 불렀습니다. 이는 도연명이 "끝까지 포용하고 기뻐하며" "정직하고 자제하는" 도덕적 성품을 가졌기 때문에 그에게 붙여진 칭호입니다.
원문: 도원명(Tao Yuanming)은 원량(Yuanliang)이고, 운전(雲泉)은 원명(Yuanming)으로 쉰양(Xunyang) 차이상(Chaisang) 출신이다. 증조부 칸(Kan)은 진나라의 위대한 사마(Sima)였습니다.
Yuanming은 관심이 거의 없고 박식하며 문학에 능숙합니다. 당신의 감정을 표현하려면 "Wu Liu의 전기"를 사용해보십시오.
당시 사람들은 이를 진기록이라고 불렀다. 친척들이 가난해서 국가에 술을 바치기 시작했는데, 공식적인 입장을 감당할 수 없어서 마음이 편해져서 며칠 뒤에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국가는 무슨 일이 있어도 스승의 책을 소환한다. 그는 자신의 농업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병에 걸렸습니다.
강주 태수 담도기가 그를 기다리러 갔으나 그는 한동안 황폐하고 지쳐 누워 있었다. 도자는 "세상에 지혜로운 사람이 산다. 세상에 길이 없으면 숨고, 길이 있으면 온다.
오늘날 문명세계에서 어떻게 이렇게 괴로움을 당할 수 있느냐?" 그가 그에게 말했다: "건이 어떻게 감히 덕인을 찾을 수 있겠습니까? 야망이 과녁에 미치지 못하겠습니까." 도기가 그에게 고기를 주고 따라갔습니다.
나중에 그는 Zhenjun과 Jianwei를 위해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그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Sanjing의 자격이 현악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까? "라고 집사가 들었을 때 생각했습니다. 펑젤링. 가족들이 지치지 않게 하시고, 아들에게 '밤낮없이 힘내시느라 고생 많으시네요'라고 적어 힘을 보내드립니다.
이 사람도 사람의 아들이요, 잘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공개 현장에서는 “나는 술에 자주 취한다”며 간부들에게 모종을 심으라고 명령했다. 아내는 주장했다. 벼 모종을 심는 데 있어서 그녀는 2헥타르에 벼 모종을 50에이커에 자포니카 벼를 심었습니다.
연말에 회현의 주지사가 우편으로 도착했고 현 관리는 "벨트를 매고 나를 만나세요"라고 요청했습니다. 6. Xiao Tong의 "수집"원문 서문 도연명의 작품"
남편이 과시하고 다스리는 것이 선비와 현녀의 추한 행실이다.
성인은 영광을 지키고 선인은 세상을 떠난다.
가장 심오한 미덕은 도(道)이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몸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도가 있으면 몸도 안전할 것입니다. 죽으면 육신이 해를 입게 되는데, 한 살에 한 생명을 살다가 갑자기 백마에 비유하면
배부르고 공허해지는 것이 적절하다. 큰 몸, 중립성을 가지고 어떻게 편안하게 일할 수 있습니까? 걱정과 두려움, 세상에서 열심히 일하십시오.
Qi는 팔보의 음식 인 Zhao 소녀의 오락을 존경합니다. 아홉 개의 삼각대, 말과 결혼하여 말을 타는 영광, 옷을 입고 구이를 잡는 사치, 기쁨과 슬픔도 따르지만
그것에 의지하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입니까!
현명한 사람과 현명한 사람은 살얼음판 위에 살고, 어리석은 사람과 탐욕스러운 사람은 땅을 달리는 것과 같다.
. 산은 결국 부서지고, 계곡에 난초가 자라면 사람이 없어도 향기가 난다.
그러므로 Zhuang Zhou는 Hao에서 낚시를하고 Bocheng은 농사를 짓고 있었다. 야생에서는 바다 동쪽에서 약초를 살 수도 있고, 양쯔강 남쪽에서 떨어진 털을 뽑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어린 원앙은 연의 고기를 놓고 경쟁하지 않는다. ; 같은 현에서 그들은 오히려 Wen Zhong의 동물을 위해 일하고 싶어합니다.
Zichang, Ning Xi의 Lun, Su Qin 및 Wei Yang은 의심할 여지 없이 죽을 것이며 후회 없이 죽을 것입니다.
스승의 아버지 옌씨는 “5개의 냄비로 음식을 먹지 않으면 죽는다”고 말했다. ”
죽음은 그의 말대로 고통스럽지 않을까! 부망
탐욕스러운 제자
사해의 군주 당야오는 천하의 재원인 쯔진의 마음을 품고 있었고, 나빈의 야망을 품고 있었다. .
Qingzhi. 옷을 벗으면 깃털처럼 보일 것입니다.
현명한 사람이라면 경의를 표할 것입니다. 황제가 아니면 갈색 옷을 입을 것이다. 월급을 주고, 맑은 연못에서 북을 치며, 기계를 버리고 중국 음악을 연주한다.
사랑은 모든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도연명의 시에는 술이 담겨 있는 것이 아니라 술의 흔적이 담겨 있는 것 같다.
그의 글은 독특하다. 그의 말은 훌륭하고 그의 기복은 독특하고 독특합니다.
Heng Su Bo와 스트림 옆에 Qian Qingyun과 직진
시사에 대한 이야기가 가능합니다.
끝없는 결심에 더해 안다오는 힘든 일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부의 부족을 질병으로 여기지 마세요. /p>
대현자가 아니고 큰 야망을 갖고 있는데 어찌 이럴 수 있겠습니까?
중독되어 글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아직도 그 미덕에 대해 생각하고 동시에 싫어합니다
그래서 검색과 대략적인 요약을 추가했습니다
백옥의 유일한 작은 결점은 "Xianqing"입니다. ". 시에서 양웅의 말은 백 사람을 설득하는 것이지만 한 사람을 풍자하는 것이다. 그가 어떻게 자신의 글을 비판할 수 있겠는가?
참 안타깝다! 전기를 편찬하고 기록하였다.
원명의 글을 이해하는 사람이 있으면 경쟁욕과 인색함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더 이상 Jue Lu의 직함을 사임할 필요가 없으므로 Taihua로 여행하여 멀리서 Zhu의 역사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Feng Jiao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7. 다음 중국어 고전 텍스트를 읽고 다음 질문을 완성하세요.
(1) 이 문장은 "단어를 바꾸지 않고"를 의미합니다. (2) 항목 A의 "for" 두 개를 삭제하세요. 전자는 do, do라는 동사이고, 후자는 항목 B의 두 "with"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C의 두 "su"와 다음 동사는 a를 형성합니다. 명사구. 항목 D의 두 "s" "Yu"의 의미는 각각 to(to, to), in입니다. (3) 이 문장의 올바른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불쌍합니다. 제가 판단해도 될까요? (4) 다항의 “모든 사람이 용서를 받거나 관대함을 받는다”와 “모두”라는 표현은 본문의 의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5) ① "왕자는 스스로 남을 이끌고 싶어한다"라는 문장은 왕자가 옷차림부터 시작하여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자신의 행동을 사용하고 싶다는 것을 왕자에게 상기시키고, 왕자는 샤오의 말과 행동에 반응한다. 판위후귀가 노래하는 소녀에게 시를 요구하다. ② 네 번째 문단을 어법으로 요약하면 "간소하게 황제를 모시되 내 옷은 옷으로 가득하고 내 식사에는 고기가 없다"는 것이다. "내가 사용하는 것(의복, 마차, 말 등)은 아주 단순하고, 헌 옷을 입으며, 식사할 때 두 종류의 고기를 먹고 싶지 않다"고 말하며 결국 그 말과 행동을 거부했다. 노래하는 소녀를 요청한 판위 후작 이는 "오락과 놀이를 포기한 여성 음악"으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답: (1) A (2) C (3) B (4) C (5) ① 우칭음(九淸陰)을 취하라 ② 사용하는 물건(의복, 마차, 말 등)은 매우 소박하고 낡은 옷을 입고 식사할 때 어떤 종류의 고기도 먹지 않고 오락과 놀이를 위해 여성음악을 포기했다. 번역: Zhaoming 왕자, Xiao Tong, 별명 Vimalakirti는 Wu 황제의 장남이었습니다. 왕자는 외모가 아름답고 예의 바르기 때문에 갈 때마다 한 눈에 여러 줄을 읽을 수 있습니다. 연회에 나가거나 친척이나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 할 때, 나는 수십 개의 운율로 시를 짓고 때로는 위험한 운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열두 살 때 나는 가사를 바꾸지 않고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재판을 준비하는 사법당국을 본 그는 주변 사람들에게 "이 검은 옷을 입은 남자는 무엇을 하는가?"라고 물었고, 그는 "그들은 사법부 관계자들이다"라고 답했다. "이런 안타까운 일인데, 판결을 내릴 수 있을까요?" 당시 관계자는 그가 어리다고 보고 "네, 이 사건은 모두 징역형 이상을 받아야 하는 중범죄입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이 판결된 사건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기 때문에 우 황제에게 보고했고, 우 황제는 미소를 지으며 그에 따라 처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국정을 다루기 때문에 그 앞에는 수백 명의 대내외 관료들이 붐볐다. 왕자는 정무에 정통하여 누군가가 실수를 하거나 달콤한 말로 거짓말을 하면 즉시 분석하고 분석할 수 있었다. 그는 그에게 천천히 고쳐달라고 요청했고, 재판 중에 많은 사람들이 면제되거나 면제되었습니다. 당시 세상은 왕자의 친절을 칭찬했습니다. 풍습은 사치스러운 것이었고, 왕자는 자신의 행동으로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싶었고, 단순한 것을 사용하고, 낡은 옷을 입고, 식사할 때 두 종류의 고기를 먹지 않았다는 것을 판우 후샤오귀가 강조했습니다. 왕자는 직접 대답하지 않고 좌사의 '조음'을 낭송했다: "왜 비단과 대나무를 가지고 다니니 산과 강이 맑은 소리를 내느냐?" 평년에 군대가 북쪽에서 위나라를 쳐들어오자 수도의 쌀값이 올랐고, 왕자는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마다 식량과 의복을 줄이라고 명령했다. 길을 가다가 가난한 가족들과 노숙자들이 은밀히 쌀을 공양하는 모습이 보였고, 관도 없이 죽으면 관을 나눠준 사람이 4월 6일에 중병에 걸려 죽었습니다. 31세에 그의 시호는 조명(趙命)이었으며, 수도의 남자, 여자, 노인들은 애도를 표하기 위해 궁궐 밖으로 달려나갔다. , 전국의 서민들과 국경지역의 모든 민족들이 장례식 소식을 듣고 매우 슬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