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옳고 그름의 관점에서 볼 때, Green Tea Bitch는 자신이 일으킨 사건에 대해 전혀 후회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혼란스러운 일이 그들 자신에 의해 발생했다고 결코 생각하지 않았고, 또한 그들이 옳은 일을 했다고 느꼈습니다! 여주인공이나 내 답변을 비난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이런 사람들이다! 어떻게 나를 비난할 수 있겠는가, 이럴 줄은 몰랐다! 칼을 막아달라는 건 아니잖아! 사실 두 번째 남주를 거부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니지만, 두 번째 남주가 목숨을 걸고 갚은 욕망을 몇 번이고 누리며 여전히 마음속으로 '그건 그 사람의 자유의지였어'라고 말한다면 ," 그러면 당연히 넌 개년이야!
설정이 혼란스럽고, 논리가 비논리적이고, 감정적 갈등이 설명할 수 없고, 주인공이 이기적이고 무능하고, 그때마다 누군가가 그녀를 위해 칼을 막아주는 '자원봉사'를 한다. 여주인공과 남자 주인공의 관계가 사랑이라면, 영화 전체에 걸쳐 감정의 발화와 상호작용이 없다는 점은 아쉽다. 예를 들어, 남자 주인공이 길가에서 발견된 새끼 고양이나 강아지로 바뀌면, 후속 플롯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것이 우정과 감사의 보답이라면, 첫 번째 남자가 여자 주인공을 구하기 위해 치른 대가는 두 번째 남자가 치른 대가보다 훨씬 적다.
그러니까 이 영화의 여주인공은 우정도 없고, 가족애도 없고, 사랑도 없고, 눈만 굴리면 물고기를 키울 줄 아는 여자인데...
때론 줄거리보다 등장인물의 설정이 더 중요할 때가 있다. 세월이 지나면 줄거리는 잊어버리겠지만, 다정하고 정의롭고 책임감 있는 주인공은 기억날 것이다. 이 영화의 여주인공 캐릭터가 망가진게 아쉽네요... 게다가, 영화의 세계관은 설득력이 없다. 통과의례를 마친 자연의 법칙을 담당하는 '타인'들이 심심해서 관 뚜껑을 들어올리고 줄거리를 진전시킬 것이라고 상상이나 할 수 있는가. ? 한마디로 영화의 비주얼은 괜찮은데 줄거리가 허점이 많고 문법이 부족한 학생이 쓴 작문 같다.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그냥 보고 가볍게 감동하면 괜찮지만, 영화로서 명확하고 논리적인 스토리가 가장 기본 요건인데 이 영화는 그럴 수가 없어요! 여주인공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지만 그 대가는 자신만의 것이 아니라 부모님, 할아버지, 마을 전체의 몫입니다. 이것은 정말 전형적인 녹차년의 특징입니다. 표면) 사람이나 동물에게는 무해하지만 실제로는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물질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전체가 클래식 판타지 스타일인데 갑자기 '음악'이라는 대사가 나오는데, 이는 영화 전체에서 유럽과 미국의 요소가 거의 유일할 정도로 뜬금없다. 예를 들어 영화 초반에는 인간의 영혼 발라바라가 45억년 전 지구상의 큰 물고기였다고 하는데, 영화 속 큰 물고기는 '산과 바다의 고전'의 한 요소이다. 관심이 있으시면 36억년 전에 바닷물이 점차 80°로 냉각되어 최초의 세포가 탄생했고, 물고기는 3억년 전에 탄생했으며, 돌고래는 더 나중에 탄생했습니다! 수십억년의 기술적 요소와 수천년의 전설적 요소의 융합은 마치 전골에 초콜릿을 곁들인 것과 같습니다.
인물들의 감정도 이해할 수 없다. 주인공의 어머니는 큰 물고기(결과가 매우 심각하고 마을이 파괴될 수 있음)가 하수구에 던져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시력이 깨끗한가?), 이거, 이거, 이거... 엄마의 뇌지체인가요 아니면 바다와 하늘의 분노가 그냥 뇌사상태인가요? , 딸은 다투고 도망쳐 버리고, 촌장은 세상의 법칙을 맡은 집단으로서 쓸모가 없었고, 쿤의 영혼은 돌고래로 변했고, 주인공은 그것을 먹이고 자라면 땅으로 돌아가야 했다. 그러나 지상으로 돌아온 후에도 줄거리의 세계관에 따르면 그의 영혼은 여전히 바다에서 헤엄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남자 주인공이 등장한다면 이 설정은 정말 장황하고 이상하다. 여주인공의 마을을 습격하고 해저세계를 파괴하는 일이 벌어지는데, 해저세계의 법칙에 의해 통제되는 지상세계는 무사할 수 있을까? 줄거리에 허점이 너무 많아요. 관객이 스스로 알아내야 하나요?
누구나 이 영화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비교하고 싶어합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는 더럽고 냄새나는 강신이 청소를 도와주려 하지 않지만, 주인공 샤오첸은 여전히 불평 없이 강신을 돕습니다. 신은 그것을 청소하고 마침내 (자신의 노력으로!) 강의 신으로부터 선물을 받고 "큰 물고기"의 주인공 천은 쥐 앞에서 코를 잡고 진흙 구덩이 밖에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관이 궁금해하는 큐를 위해(글쎄 이상한 줄거리?) 주인공은 자신이 모든 것을 줄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목숨을 바친 것은 조연들이다. '천'의 주인공은 스스로 희생하지만, '빅 피쉬'의 주인공의 희생은 모두를 함께 물 속으로 끌어들이는 것, 하고 싶지 않아도 해야만 하는 것이다.
가장 심각한 세계관 갈등이 여기에 있습니다. 집 아래층에 있는 Erya가 학교 애인에게 자신을 한 번 구해 준 것에 대해 보답하고 싶다면 유닛 건물 전체를 불태워야 합니다(영화가 왜 이런 스타일로 설정되었는지 묻지 마십시오. ) 그런 다음 Erya는 주저하지 않고 불을 피우기 시작했습니다. 소위 말하는 '인생철학'에 동의하시나요?
한 가지 더, 고대 신화의 설정을 차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고대 전설에서는 봉황이 파라솔 나무에 살지 않는다는 점을 감독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할머니를 피닉스 할아버지로 변신시키세요. 베고니아가 되려면 실수를 만회해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