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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와 음주에 근거하여 작문을 한 편 쓰다.

1. 작문을 쓰는 과정에 따라 술을 마신다.

새벽의 첫 햇살이 사창에 떨어졌을 때, 나는 이미 내 마당에 있었고, 이 날을 즐기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바닥을 쓸고, 가축을 먹이고, 채소를 따고, 꽃에 물을 주었다. 내가 일을 마친 후, 나는 긴 의자에 기대어 먼 곳의 풍경을 감상했다. 문 밖은 이미 시끄러운 차마 소리로 사람 소리가 들끓었다. 그 소음을 무시하지 마라.

지구에 살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너는 나에게 어떻게 이럴 수 있냐고 물었다. 내 마음은 순결하고, 내 땅은 정적이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는 유유자적하고, 먼 남산은 사람의 눈을 비춘다. 산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저녁 경치가 정말 좋고, 새도 함께 돌아온다. 얼마나 많은 맛을 표현하고, 설명해야 하지만, 언어는 잊어버린다.

사람이 세상에 살면 항상 인생의 가치를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안과 불안에 빠질 것이다. 사회는 항상 공인된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생활의 기초로 삼는다. 도연명 시대에는 권력, 지위, 명성이 주요 가치관이었다. 하지만 도연명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 모든 것을 얻기 위해서는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고, 쟁취하고, 거드름을 피우고, 허풍을 떨고, 성을 뽐내고,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미 깊이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여기에는 존엄성이 없다. 그는 관직에서 은퇴를 원하는 이상 사회가 공인한 가치의 척도를 부정하고 자신의 인생에 대한 새로운 설명을 찾아야 한다.

고시 음주의 다섯 가지 이야기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와인을 마시다

새벽의 첫 햇살이 사창에 떨어졌을 때, 나는 이미 내 마당에 있었고, 이 날을 즐기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바닥을 쓸고, 가축을 먹이고, 채소를 따고, 꽃에 물을 주었다. 일을 마치고, 나는 긴 의자에 기대어 먼 곳의 풍경을 감상했다. 문 밖은 이미 수레가 요란하고, 사람 소리가 들끓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시끄러운 소리는 신경쓰지 마라. 내 마음은 이미 하늘의 흰 구름과 함께 먼 하늘가로 떠내려갔기 때문이다. 그 편안하고 안일한 느낌이 천천히 내 온몸을 휩쓸었다. 눈 가득한 푸른 하늘과 모양이 각기 다른 구름. 순식간에 나는 마치 그 안에 있는 것 같았다. 한가한 미풍이 사방으로 나부끼면서, 한쪽은 새가 날고, 한쪽은 부드러운 구름으로, 꿈처럼 환하다.

누군가가 나에게 왜 이렇게 소탈할 수 있는지 물어본 적이 있다. 내 마음이 세속을 피하는 것을 선택했기 때문에 당연히 조용하고 아득할 것 같다. 이것은' 마음이 평온하고 자연이 차갑다' 는 이치와 같다. 내 마음이 하루 종일 세속에 얽매여 곤혹스럽고 얽히면, 어떻게 평온한 마음으로 그런 근심없는 느낌을 느낄 수 있을까?

정원에 만개한 국화꽃을 바라보며 자작한 국화주를 맛보며 바람에 흩날리는 은은한 향긋한 향기를 맡으며 몸과 마음이 하나로 어우러져 마치 국화 향기로운 세계에 잠기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란 꽃은 밝은 햇살에 피어나고, 때로는 바람에 춤을 추고, 때로는 조용하고 유유자적하여 나를 점점 더 좋아하게 한다. "매주란국화" 의 사군자 중 한 명인 국화는 이렇게 우아하고 순수하다. 이것이 바로 내가 국화를 좋아하는 이유이다.

얼마나 지났는지, 석양이 내 몸에 비춰졌을 때, 나는 갑자기 이미 황혼이라는 것을 깨닫고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올랐다. 먼 곳의 노을과 하늘은 같은 색으로 다른 공획으로 그려졌다. 한 무리의 새들이 오색찬란한 빛 속에서 먼 산의 품으로 돌아왔고, 나는 이미 기쁨에 취해 있었다 ...

3. 술 마시는 과정에 따라 작문을 한 편 써요. 새벽의 첫 햇살을 마시고 방충망 위에 떨어졌을 때, 나는 이미 내 마당에서 하루의 즐거움을 시작했다. 바닥을 쓸고, 가축을 먹이고, 채소를 따고, 꽃에 물을 주다. 내가 퇴근하고 소파에 비스듬히 누워 먼 곳의 풍경을 감상하고 있을 때, 밖은 이미 마차가 시끌벅적하여 사람들이 들끓었다. 그 소음을 무시하지 마라.

지구에 살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너는 나에게 어떻게 이럴 수 있냐고 물었다. 내 마음은 순결하고, 내 땅은 정적이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는 유유자적하고, 먼 남산은 사람의 눈을 비춘다. 산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저녁 경치가 정말 좋고, 새도 함께 돌아온다.

얼마나 많은 맛을 표현하고, 설명해야 하지만, 언어는 잊어버린다. 사람이 세상에 살면 항상 인생의 가치를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안과 불안에 빠질 것이다.

사회는 항상 공인된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생활의 기초로 삼는다. 도연명 시대에는 권력, 지위, 명성이 주요 가치관이었다.

하지만 도연명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 모든 것을 얻기 위해서는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고, 쟁취하고, 거드름을 피우고, 허풍을 떨고, 성을 뽐내고,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미 깊이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여기에는 존엄성이 없다.

그는 관직에서 은퇴를 원하는 이상 사회가 공인한 가치의 척도를 부정하고 자신의 인생에 대한 새로운 설명을 찾아야 한다.

4. 작문을 구하다. 고시 800 자 술 문화, 빨리 판문 한 편, 글자 수가 800 자 이상이다.

고시의 술 문화

중국은 술과 술을 빚는 나라이자 시와 시를 읊는 나라다. 오래 전, 시와 술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중국의 술은 고대 농업 사회에서 기원했다. 중국의 원시도 이 시기에 생겨났다.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에는 44 곡의 술과 관련된 시가 있다. 예를 들면,' 춘주가 이를 위해 눈썹을 길어 장수한다',' 어객, 적당히 마신다',' 군자는 술이 있으니 적당히 바칠 수 있다',' 나는 술의 목적이 있어서, 악언의 마음으로 손님을 대접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술은 사교 연회에서' 천사' 로, 꽃이 만발하고 축하할 때 마음을 전하는 좋은 매체라고 할 수 있다. "네가 노래를 부를 때, 너의 우호적인 목소리를 요구한다." "사슴명, 들사과" "신사는 술이 있고, 많은 목적이 있다."

동진 시인 도연명 이전에 술은 이미 감정적인 요소를 축적했지만 여전히 창작소재 중 하나로 시를 불렀다. 징 진 암살 을 추구, 음료 후 \ "xiaoshui \" 노래. 리우 bangfu 설정 세계, 연회 노래 \ "강풍 \"; 조조가 적벽전을 벌여, 술을 갈흥에게 주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술이 자극에 불과했다. 위진 시대의 응우옌 () 과 지강 () 까지, "술 () 은 술 () 이고, 시 () 는 시 () 이다." 그들 사이에는 필연적인 내적 관계가 없다. 도연명은 의식적으로' 술을 등반하는' 최초의 시인이며, 그 시에서 술에 독특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한다. "일을 잊는다" 는 비난은 그의 발명이다. 도연명 (365~427) 은 중세기에 잠적하고 밝고 높고 깨끗한 위대한 시인이다. 현존하는 174 시 중 56 곡은 음주에 관한 것으로 약 40% 를 차지한다! 시와 술의 결합은 문학사의 좋은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술 문화가 변하지 않는 전통이기도 하다. 이 전통은 도연명의' 술을 유적' 으로 시작하며 후세 문인들이 인간의 자유를 추구하는 정신적 감각, 사회생활, 음주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고시의 술 문화

중국은 술과 술을 빚는 나라이자 시와 시를 읊는 나라다. 오래전에 시와 술이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중국의 술은 고대 농업 사회에서 기원했다. 중국의 원시도 이 시기에 생겨났다.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에는 44 곡의 술 관련 시가 있다. 예를 들면,' 춘주, 눈썹 장수',' 어객, 술',' 군자, 술',' 군자',' 술',' 술 목적' 이 있어 악언의 마음으로 손님을 대접할 수 있다 술은 사교 연회에서' 천사' 로, 꽃이 만발하고 축하할 때 마음을 전하는 좋은 매체라고 할 수 있다. "네가 노래를 부를 때, 너의 우호적인 목소리를 요구한다." "사슴명, 들사과" "신사는 술이 있고, 많은 목적이 있다."

동진 시인 도연명 이전에 술은 이미 감정적인 요소를 축적했지만 여전히 창작소재 중 하나로 시를 불렀다. 징 진 암살 을 추구, 음료 후 \ "xiaoshui \" 노래. 리우 bangfu 설정 세계, 연회 노래 \ "강풍 \"; 조조가 적벽전을 벌여, 술을 갈흥에게 주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술이 자극에 불과했다. 위진 시대의 응우옌 () 과 지강 () 까지, "술 () 은 술 () 이고, 시 () 는 시 () 이다." 그들 사이에는 필연적인 내적 관계가 없다. 도연명은 의식적으로' 술을 등반하는' 최초의 시인이며, 그 시에서 술에 독특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한다. "일을 잊는다" 는 비난은 그의 발명이다. 도연명, 중세의 위대한 시인, 청고하고 자순하다. 현존하는 174 시 중 56 곡은 음주에 관한 것으로 약 40% 를 차지한다! 시와 술의 결합은 문학사의 좋은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술 문화가 변하지 않는 전통이기도 하다. 이 전통은 도연명의' 술을 유적' 으로 시작하며 후세 문인들이 인간의 자유를 추구하는 정신적 감각, 사회생활, 음주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5. 음주감상감상도연명은 동진 개국훈도담의 후손이다. 그의 세대가 되어서야 가문이 몰락했다. 그도 한동안 간간이 벼슬을 한 적이 있는데, 후원자는 딱딱하지 않지만, 성질은 오히려 날뛰다. 관직에서 명당을 내지 못하고 결국 집에 돌아와 은둔자가 되었다. 술' 시는 한 조의 20 곡으로, 그가 은퇴하기 초에 쓴 것으로, 대체로 술에 취한 쾌감과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했다. 이것은 가장 유명한 노래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세상에 살면 항상 인생의 가치를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안과 불안에 빠질 것이다. 사회는 항상 공인된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생활의 기초로 삼는다. 도연명 시대에는 권력, 지위, 명성이 주요 가치관이었다. 하지만 도연명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 모든 것을 얻기 위해서는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고, 쟁취하고, 거드름을 피우고, 허풍을 떨고, 성을 뽐내고,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미 깊이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여기에는 존엄성이 없다. 그는 관직에서 은퇴를 원하는 이상 사회가 공인한 가치의 척도를 부정하고 자신의 인생에 대한 새로운 설명을 찾아야 한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일종의 피세의 태도, 즉 권력과 명성에 대한 부정이다. 당초 나는 내 숙소가 사람들이 오가는 환경에 지어졌지만 차마의 소음이 들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른바' 시끄러운 차마' 란 지위가 있는 사람들이 붐비는 장면을 가리킨다. 도연명도 귀족의 후손이지만, 그는 세속 속에 가라앉은 사람들과는 무관하고 문정은 푸대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좀 이상하니까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어요? 그런 다음이 네 문장의 핵심으로 귀결됩니다. "마음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나는 이 명리세계에 대해 소외되고, 초탈하고, 냉막 있는 태도를 취했고, 사는 곳은 자연히 한적해질 것이다. "원심" 은 사회생활 궤도에 대한 이탈이며, 필연적으로 이 궤도를 뛰어다니는 사람들의 이탈로 이어질 것이다.

그렇다면, 사회적 가치의 척도를 제외하고, 사람들은 어디에서 생존의 기준점을 확립할 수 있을까? 이것은 도연명의 철학 사상을 포함한다. 이런 철학은' 자연철학' 이라고 불릴 수 있다. 그것은 한편으로는 사람의 수양과 자족을 강조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과 자연의 통일과 조화를 중시한다. 도연명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은 사회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각 개인의 생명이 독립된 정신의 주체로서, 모두 자연과 우주를 마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기원적으로 말하면, 인류의 생명은 자연의 일부이다. 단지 사람이 자신과 자연을 갈라놓고, 허황된 권력과 명리 속에서 경쟁하고 추구하기 때문에, 인생은 서로의 불안과 갈등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완벽한 삶은 자연으로 돌아와야 이룰 수 있다.

이런 이치들은 시에 직접 쓰면 논문이 된다. 진정한 시는 이미지를 통해 표현해야 한다. 그래서 다음 네 마디, 저자는 인간의 활동과 자연 경관을 쓰고 철학을 이미지에 넣는다. 시는 내가 정원에서 마음대로 국화를 캐다가 무심코 고개를 들고 남산 (여산) 과 마주쳤다고 썼다.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것은 사람의 가볍고 한가한 상태이자 산의 조용하고 편안한 느낌이다. 마치 그 순간, 같은 의미의 멜로디가 동시에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뿜어져 나와 정상에 도달하여 경음악으로 합쳐진 것 같다. 우리가 볼 수 있는 남산은 엷은 안개로 둘러싸여 있다. 석양의 빛 아래 형언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새들의 무리가 함께 산으로 날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자연의 평화와 원만함이다. 세속세계의 사람들처럼 초조해하지 않고, 그렇게 필사적으로 생명 이외의 것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인은 이미 대자연에 완전히 녹은 것 같고, 생명은 그 순간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총결산이다. 여기서 생명의 참뜻을 느낄 수는 있지만 표현할 적절한 언어를 찾을 수는 없다. 실제적인 의미는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의미하며, 기본적으로 생활에 대한 감정이며, 논리 언어는 그 미묘함과 완전함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Tao Yuanming 의시는 대부분 문자 그대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내포가 깊어 반복적인 체험이 필요하다. 젊은이들에게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풍부한 인생 경험이 있어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문답의 형식으로 보편적이고 재미있는 생활현상인' 마음이 자신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는 것을 드러낸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라는 말은 "마음이 자신에게서 멀어진다" 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동려채국화에서 무심코 남산을 보았다고 해서 눈이 떨리자 남산 저녁에 나타난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었다고 합니다. 집의 인문 환경을 조성하면서 국화를 따다. 동려에 있으면서도 남산에 푹 빠졌고, 전체 주제는 시종' 먼' 자를 표현하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말하는' 진의를' 는 여기에 있고,' 망사' 도 있다. 소위 "진정한 의미" 는 사실 임진이라는 "심장" 이 가져다주는 자기 만족의 인생 정취이다. 이른바' 망언' 이란 도연명 () 의 관점에서 볼 때, 항상 형세에 찬성하는 사람들이 있고, 동류합오인 () 은 이런 인생의 정취를 체득할 수 없다.

6. 고시 개편에 관한 작문 이백의' 왕륜에게' 는 회자되는 송별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긍정적인 서술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물승이다. 무형의 우정을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만들고, 공허하고 뒷맛을 되새기며 자연스럽고 진실하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에 따르면, 연습 문제 교수는 "학생들의 상상력과 판타지력을 자극하고 상상의 것을 쓰도록 격려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

이 시는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을 위한 기초를 제공한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이 고시를 현대문학으로 다시 쓰도록 지도해도 무방하다. 학생들은 고시 내용에 따라 자신의 생활 경험을 활용해 이백이 왕륜과 작별하는 장면을 상상하고 시인의 글자 사이의 감정을 음미해야 한다. 학생이 쓴 연습 문제는 분명 재미있을 것이다.

이 과외 연습 디자인은 5, 6 학년 초등학생에게 적합하다. 쓰기 과정: 1. 시적 영역에 들어가서 독서를 맛보십시오. 3.' 왕륜에게' 의 음악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선생님은 이 시에 관한 전설을 들려주신다.

둘째,' 이백은 배를 타고 여행하고 싶어 한다' (3)' 술로 달맞이' 애니메이션을 방송한다. 선생님은 이곳을 보면 이백이 감개무량하고 생각이 만만치 않다. 왕륜과 어울리는 광경이 눈앞에 떠오른다: 음주 선생님은 이백의 눈에는 왕륜이 재치 있고, 학문적이고, 진취적인 청년으로, 의기투합하고, 아는 것이 늦었으며, 두 사람은 서로 잊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왕륜의 눈에는 이백의 시가 천하를 널리 알렸지만, 그는 여태껏 자만하지 않았다. 그는 매력적이고 박학한 학자이자 상냥하고 친절한 연장자이다.

달구경인 이백은 달을 매우 좋아해서,' 정야사',' 고랑유월',' 아미산월가' 등 달에 관한 아름다운 시편을 많이 썼다. 학생들이 이 상황에 적용하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왕륜은 이 시들을 읊으며 자신의 우러러보는 정을 표현했다.

놀이, 바둑, 낚시, 시 읊기, 등산 ... 2. "해안 노랫소리"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 는 "군에게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서출양관 () 은 이유가 없다."

왕 웨이 (Wang Wei)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응? "--이백" 은 앞길에 지기가 없다고 근심하지 않는다. 세상에 누가 왕을 몰라? " -가오 시 \ "유양 동문나무, 청청 문치어하. \". 요즘 계속 힘껏 기어오르고 있으니 헤어진 것 같아요. "라고 말했습니다

왕 zhihuan 3, "도화담 깊이 천 피트, 왕륜만큼 좋지 않다" 는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더 길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천리 송별, 마침내 이별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이 배에 오르자 배는 점점 멀어져 눈물이 흐려졌다. 그는 참지 못하고 시 한 수를 읊었다. 사제는 일제히' 왕륜에게' 를 외쳤다. 셋째, 표현을 자극하고 고시 1, 학우들, 오늘 우리는 도화담에 와서 다정한 작별 장면을 함께 경험했다. 우리는 여전히 무관심할 수 있습니까? 그럼 펜을 들고 이 감동적인 장면을 적어 봅시다! 5. 학생들은 고시를 다시 쓰고, 선생님은 개별적으로 지도한다.

넷째, 작품을 전시하고 의견을 교환한다. 1 .. 누가 자신의 작문을 모두에게 읽어주고 싶습니까? 선생님의 카메라 리뷰. 2. 이 학우의 작문을 감상하고 나면, 네가 가장 감상하거나 가장 감동한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고, 또한 너의 개인적인 견해나 건의를 이야기할 수 있다.

3. 선생님 총결: 학우들, 오늘 우리는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 고대인과 대화하고 시인과 대화하며 언어의 자양, 감정의 훈도, 우정의 소중함을 수확했다. 한 마디로 이 수업에서 자신의 감정을 말할 수 있습니까? 디자인 리뷰: 학생들이 고시를 다시 쓰는 것은' 자의전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연습 디자인을 예로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첫째,' 말' 에서' 뜻' 으로의 전환은 고시로서 어떻게' 말' 을 학생의 마음속의' 뜻' 으로 바꿀 수 있을까? 나는 교사가 주로 학생들을' 2 층', 즉 언어의 표층과 내면층에 침투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운영상 우선' 대화' 로 학생들이 자신의 생활경험과 지식비축을 이용해 시인과' 대화' 를 하고, 상상력과 연상으로 고시의' 공백' 을 풍부하게 하며 고시에 함축된' 의미' 를 풍성하게 한다.

두 번째는 "이해" 입니다. 시인과의 대화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감각으로 고시를' 터치' 하고' 품위' 하도록 지도한다. 학생들의 깊은 개입과 정서적 투입으로 인해' 언어표면' 에서' 내포층' 으로 들어가 고시의' 의경' 으로 들어갔다. * * * 지식을 바탕으로, * * 명나라, * * * * 명나라의 기초 위에서 함께 심장 박동입니다.

그래야만 고시가 생동감 있는 영성을 부여받을 수 있다. 이것이 학생의 마음속의' 의미' 이다. 이 수업의 교학 디자인에서 선생님은 먼저 학생들을 이끌고' 산문을 걸치고 연애한다' 며 감상, 품위, 독서를 통해 학생들이 시인들과' 대화' 하게 하여 시를 이해하고 시를 읽게 했다.

그런 다음 교사는 학생들을 이끌고' 처신하고, 체험을 상상하라' 며,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시를 외우고 책을 읽으며 고대인과 함께 있게 한다' 고 했다. 독서, 시 읊기, 고대인과의 심계' (공자어), 시인과의 대화와 교류에 자신을 맡기고, 학생들이 상상적인 체험을 통해' 내 마음을 당심으로, 당심을 내 마음으로' 하는 상황에 들어가 왕국위가' 사물을 보고, 모든 것이 내 색깔에 있다' 는 경지에 이르게 한다. 학생과 시인은 모두 감정적인 * * * 음을 가지고 있어 감정을 표현하는 심리적 충동을 일으켰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학생과 작가의 마음이 대화 장면에서 서로 소통하고, 서로 이해하고, 학생들의 마음속에 축적된 생활 축적을 자극하고, 민감하고 애틋한 심금을 울리며, 글쓰기의 충동을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것이다. 언어의 홍수를 마음껏 털어놓다. 둘째,' 뜻' 에서' 말' 으로의 전환은 학생들이 어떻게 내면화된' 뜻' 을' 말' 으로 바꿀 수 있을까? 제 생각에는 여기에는 두 가지 수준의 과정이 있습니다. 하나는 내면화의 "의미" 를 학생들의 "구두 언어" 로 바꾸는 것입니다.

구두 표현에서는 학생들이 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왜냐하면 선생님이 이미 몇 가지 상황, 관심 있는 화제, 바디랭귀지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구두언어' 를' 서면언어' 로 바꾸는 것이다. 즉, 학생은 마음속으로 형성된' 의미' 를 유형적인 글로 정확하게 표현해야 한다.

이 수업의 교학 디자인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을' 직설적인 억측, 그만둘 수 없다' 와' 감동은 곧 사임한다' 는 지대로 데려갔다. 예성도는 이렇게 말합니다. "작문의 자연스러운 순서는 내가 사물을 아는 것이어야 하고, 내 마음속에는 느낌이 있고, 감정의 파도가 나를 때리고 있다. 내가 말하고 싶은 욕망이 있을 때, 나는 그것을 쏟고 싶어서 문장 탄생했다. "

이에 따라 학생들의 마음속의' 의미' 는 이미' 부르려는 욕망' 의 위치에 이르러 잎에 이르렀다.

7. 이백의 음주 작문' 독음명월' 은 어떻게 (1) 시화를 쓰는가.

달과 함께 마시다

하나 [2]

꽃밭 속의 술 한 주전자에서 나는 혼자 마셨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가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하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아, 달은 물을 마실 수 없고, 나의 그림자는 망연자실하게 나를 따라온다. (5).

하지만 얼마 동안, 나는 이 친구들이 봄이 끝날 때 나를 격려해 주었다.

나는 노래를 불렀다. 달은 내가 춤을 추도록 격려했다. 내 그림자가 뒤에서 뒹굴고 있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선의가 보장될까요? ⑼, 나는 Xinghe ⑼의 긴 길을 본다.

둘째,

술을 좋아하지 않으면 술별은 하늘에 올라갈 수 없다.

만약 네가 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주천이라는 지명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하늘과 땅이 모두 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하늘이 술을 사랑하는 것에 떳떳하다.

먼저 술이 성인보다 좋다고 들었는데, 탁이 성인보다 좋다고 들었다.

성현이 술을 마시고 있는 이상, 하필 신선을 구할 필요가 있는가?

술 세 잔은 유가의 도를 통과할 수 있고, 한 경기에서 다 마시는 것이 도가의 자연이다.

나는 단지 술에 취한 재미일 뿐, 이런 맛은 전해 내려올 수 없는 사람이다!

세 번째

3 월, 함양시 ⑵, 천화일은 금과도 같다.

내가 봄빛이 쓸쓸하고 근심하다면, 누가 이 아름다운 경치에 대해 오로지 술만 마실 수 있겠는가?

부귀빈천장수, 자연과는 달리 각기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자연생활과 술잔 속의 생활은 별다른 차이가 없고, 세상에는 정론이 없다.

술에 취한 후 천지가 잃어버리고, 한쪽 머리가 베개에 파고들었다.

나 자신을 모르겠다. 어디서 이런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넷째.

천만 끝 [13] 걱정, 술 300 잔 [13].

술이 근심이 적더라도 술은 돌아오지 않는다.

그러므로 나는 술 성자, 부드러운 마음이 스스로 밝다는 것을 안다.

말 jixia Shouyang [14], peigong 배고픈 yanhui.

당대에는 기꺼이 마시지 않는데, 명성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게집게는 만병통치약 금액이고, 나쁜 산은 선산봉래이다.

잠시 술을 좀 마시고 달빛으로 높은 무대에서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다. [3]

이백의 음주시에 따르면, 당신이 이백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거기에서 백화문으로 문장 한 편을 쓰세요.

8.' 음주쓰기 풍경' 이라는 시는 400 자로 확장되었다. 술을 마시면 이슬의 젖은 냄새로 부풀어 창문을 통해 코 안으로 들어간다.

금빛 햇살을 맞으며 나는 어슬렁거리며 집 밖으로 나와 작은 뜰에 왔다. 또 다른 신선한 아침, 공기가 매우 춥다.

욱일 한 라운드가 동양의 산들에서 천천히 떠오른다. 점점 거리가 떠들썩해지고, 행인, 지나가는 차마, 왁자지껄한 사람들이 생겨났다. 얼마나 시끌벅적한 장면인가.

잠시 후, 나는 오두막으로 돌아가 청주 한 잔을 붓고 문장 몇 편을 마음대로 썼다. 나는 기묘한 선경에 빠져 한적한 산림에 잠겼다. 갑자기 복숭아꽃이 만발한 복숭아숲에 온 것 같았다. 깨어난 후, 나는 핑안 동리에 와서 국화 몇 송이를 땄다.

가을의 국화는 또 다른 장관이다. 한가한 나는 고개를 들어 아름다운 남산을 보았다. 아마도 그 산에는 늙은 신선이 살고 있을 것이다. 안개가 그윽하고 그윽하다. 가을의 황혼, 산골짜기의 미풍이 서늘한 기운을 띠고 작은 꽃향기를 감싸고 산의 이 끝으로 날아갔다.

둥지로 돌아온 새들이 무리를 지어 집으로 날아갔다. 이 장면에 얼마나 많은 생활이 포함되어 있는지 정말 재미있다. 이때, 나는 한 단어로 이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싶지만, 나는 이미 내가 어떤 언어로 형용할 것인지 잊었다.

9. 고시' 음주' 는 원래 회산에 의해 발표되었다.

1, 짧은 노래, 동한 조조 술 관련 노래,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명월처럼 맑으면 언제 잊을 수 있을까?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회상하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2. 당이백군, 누가 와인에 들어갈 것인가, 실종이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갈 것인가,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이미 눈이 된 것을 눈치 채셨나요?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마리,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어 좋은 술을 교환하고, 너와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명월당 이백은 화간 술 한 주전자를 혼자 마셔요. 저는 혼자 마셔요.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친구 유당백거이에게 한 가지 건의는 낡은 병에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정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올 텐데 술 한 잔 할까요? 5. 황송황정견에게 답장을 몇 통 보내는데 북해군남해에 사는데, 네가 보낸 책에 아무리 감사할 수가 없다. 10 년 전 우리는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를 보고 함께 술을 마셨는데, 지금은 가을비 속에서 올리등의 빛을 빌려 너를 그리워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