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운기에 관한 시
운기에 관한 고시, 1. 밭의 산수시.
산서촌투어 [송대] 육유가 농가 혼주를 비웃고, 좋은 해에 닭돌고래를 키운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야생 옛 노래 장계한 노농은 산속에 살면서 서너 묘의 산야를 경작한다.
묘촉세는 먹을 수 없고, 관창고는 흙으로 변한다. 연말에 쟁기를 매고 빈방을 닫고 등산을 외치며 도토리를 모으다.
서강 갑주 백안, 배 속 개 살결. 봄에 왕위네 집 봄비둘기가 울고 있고, 나무 옆에 살구꽃이 하얗다.
도끼를 들고 양을 베고 호미 춘맥을 매다. 귀연이는 소굴을 알고, 고인은 새 달력을 본다.
급하면 어림도 없고, 멀면 먼 길도 간다. 산서촌투어 [송대] 육유가 농가 혼주를 비웃고, 좋은 해에 닭돌고래를 키운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맑은 강물은 관목숲을 지나 송산으로 흘러가는데, 마치 내 병거처럼 천천히 달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 동반자가 되어 황혼의 새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버려진 성벽이 오래된 나루터 위에 있고 가을의 석양이 산봉우리를 침수시켰다.
먼 곳에서, 송산 옆에서, 나는 내 문을 닫고 평온을 얻을 것이다. 맹호연은 옛 마을을 지나가며 닭밥,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주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두보 "절구" 산천이 수려하고 봄바람과 화초가 향기롭다.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두보 절구: 황달 두 마리가 청양버들을 울리고, 백로가 하늘을 찌른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자주 동쪽으로 가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하는데, 종남산은 그 거대한 높이가 천당성 부근에 있고, 천 개의 산과 바다 구석을 잇는다.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는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았고, 나는 종남산의 퇴로에서 이 산기슭에 거주했다.
영혼이 움직일 때, 나는 혼자 거닐며 나만의 아름다움 속에 있다.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청계나는 일찍이 황화강을 몰고 녹색 개울을 메고 있었다.
30 마일도 안 되는 여정에서 산을 만 바퀴 돌았다. 급류가 쌓인 바위에서 윙윙 소리를 내지만, 무성한 소나무에서는 빛이 어두워진다.
입구의 표면에 견과류 뿔이 흔들리고 강둑을 따라 잡초가 무성하다.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이 맑은 물처럼 순결했다.
오, 넓고 평평한 바위 위에 남아서 영원히 낚싯줄을 던져라! 。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물가에 있는 농가, 소와 양이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문장] 보리묘 자수, 잠나방이 자고 뽕잎을 벗기다.
호미를 메고 돌아온 농민들은 다정하게 서로 인사를 했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신개야 (하룻밤) 가 신개야 광야를 구경하다. 매우 깨끗하다.
국문은 나루터 부근에 있다. 마을 나무가 시냇물과 연결되어 있다.
벽봉이 산을 나온 후 백수전명 와이.
농장에는 한가한 사람이 없다. 가정의 본연의 애정을 토로하다.
황화천 아슬아슬한 길이 수만 원을 돌면 몇 리 안에 세 번 쉬어야 한다. 원 안의 제자, 임산이 은둔하다.
부슬부슬 내리는 비, 흐르는 석두. 그윽한 시냇물 속의 정어, 높은 산의 울부짖음.
남산양을 보니 백로가 시끌시끌하다. 청고리는 깨끗하고 푸른 나무는 음산하다.
예전에는 비밀로 하는 게 싫었지만 마음이 넓어서 걱정이에요. 최푸양 형은 계절이 무겁고 추경이 좋으니, 왕군이 한가하다.
유실림 아래, 나는 문 앞의 산을 안다. 수천 리의 하늘을 가로질러 몇 개의 산봉우리가 구름층에서 나타났다.
우뚝 솟은 진나라는 티베트의 관청을 결합했다. 잔우 사양, 황혼 담새도.
옛 친구는 오늘도 살아 있고, 이 음침한 얼굴에 한숨을 내쉬고 있다.
2. 추운을 묘사한 고시
고대 절구 (한나라 이름 전집)
늦가을은 흐리고 강물은 맑고 깊다.
밀러는 촉중 선사가 군거문고를 듣는 것을 말한다
어느새 황혼이 청산에 뒤덮여 있고, 가을구름이 쓸쓸하고 황혼의 하늘이 가득하다.
"최근의 사랑" 안도제
언제 취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쉽게 모여서 떠났다.
장, 강입술을 받치다
사랑은 가을 구름처럼 책 한 권을 지키기가 어렵다. 나는 외로워서 이전 약속을 잊었다.
이십오 개를 보내다
추석에 진초심과 운기에 작별을 고하다.
처음으로 램 틴 로드에서 나온 바이 주이 (Bai Juyi)
길을 멈추고 길을 묻자, 길은 추운에 있다.
바이 주이, 비오는 밤을 걷다
이것은 구름이 외로운 가을인데, 밤에는 좀 춥다.
두소릉의 가을 피리.
가을 구름 설렘을 보고, 태가 살짝 날아오르는 것을 미워했다.
임로수' 이세민
분음 노래와 추운 노래가 필요한가?
"은황전 음식 시스템" 웨이
추운은 절에 가지 않고, 여름색은 궁전에 남아 있다.
3. 이 고시의 이름은 앉아서 천천히 떠오르는 구름을 보는 것이다
왕위
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에 정착할 수 있는 강한 마음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남방은 남방의 산을 가리킨다. ② 오스뮴: 경계; 남산황은 이천도의 위치를 가리킨다. ③ 가치: 만났다.
저자 소개
왕 웨이, 단어 "모",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부처를 믿었다. 개원 28 년 (740) 부터 천보 3 년 (743) 까지 왕위현은 만년에 산시란전에서 반사반은한 생활을 하고 있다. 만년에 왕위의 지위는 작지 않다. 사실 정국의 반복적인 변화로 그는 벼슬길의 위험을 보고 불안한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했다. 그는 금식하여 부처님을 숭배하며 근심 걱정이 없다. 약 40 세가 지난 후, 그는 시은한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이 시는 그런 자그마한 한가한 정취를 묘사하고 있다.
텍스트를 번역하다
중년 이후, 소란스러움, 신불을 싫어한다. 만년에 남산 변두리에 정착하다. 즐거움이 올 때, 너는 혼자 가서 이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밖에 없다. 마음대로 가라,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흐르는 물의 끝에 이르러 갈 길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래서 나는 제자리에 앉아서 무심코 구름이 솟아오르는 것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숲에서 우연히 한 노인을 만나 담소를 나누며 돌아갔을 때 시간을 잊었다.
문체지식
이 시는 현대시 오율에 속하며 당대의 전원시인 왕위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절친한 친구 여벽운은' 시경론' 에서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물의 끝까지 가면 구름을 보면 끝없는 기적을 볼 수 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너는 인생의 일이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배움의 의미는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기묘한 효과가 있다. "
명구를 클릭하다
"나는 물이 내 길을 멈추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볼 것이다." 라는 뜻은 마음대로 가고, 가는 곳마다 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어느새 물 끝까지 가서 갈 길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너는 그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기분 상쾌하고 극에 이르는 표현이다. 구름은 여유로운 느낌과 의도하지 않은 인상을 준다. 이 줄의 묘사를 통해, 한 번 도착하고, 한 번 앉고, 한 번 바라보니, 시인의 이 때의 한가함이 남김없이 드러났다. 이 두 문장은 후세 시인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 절친한 친구 여벽운은' 시경론' 에서 이렇게 말했다. "물의 끝까지 가서 구름을 보면 끝없는 경이로움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너는 인생의 일이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배움의 의미는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기묘한 효과가 있다. " 이것은 매우 통찰력이 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편의 시는 확실히 그림과 같고, 자연은 한 폭의 산수화이다. 그래서 선화포는 이렇게 지적했다. "물이 내 경로를 검사하고, 거기에 앉아 구름, 구름, 구름을 보고, 뒤돌아 보면, 내 뒤와 안개, 내가 들어갈 때, 모두 그들의 문법을 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시는 일종의 홀가분감이 있다.
명문 적용
이 시와 같은 운의 시구는 도겸이 귀향시의' 구름이 무심코 동굴을 빠져나가는 것', 왕보텐왕각시의' 구름이 연못을 떠다니며 해가 시끌벅적하다' 와 같은 시구를 묘사한다.
어려운 문장 분석
"어느 날 한 늙은 나무꾼을 만나 담소를 나누며 한 번도 돌아오지 않았다." "우연" 이라는 단어가 강조되었다. 사실, 내가 이 초서를 만난 것은 우연이 아니라, 내가 여행을 가는 것도 우연이었다.' 나는 물까지 가서 내 길을 멈춘다' 는 것은 당연히 우연이었다. 우연히' 라는 단어가 정말 관통하여 이 줄의 큰 특색이 되었다. 그리고 곳곳에 의외의 만남이 있기 때문에, 곳곳에' 무의식적인 만남' 이 있어, 마음 속의 한가함을 표현하고, 구름처럼 자유롭게 날고, 물처럼 자유롭게 흐르고, 흔적도 자유자재로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담담하고 초연한 풍채를 써냈다.
축적을 확대하다
"전욱" 의 "혼자 왕래하고, 자기 지식보다 낫다" 는 시인의 당당함을 표현했다. 다음' 자지명' 은 시인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묘사한다. 시인은 공통점이 별로 없다. 그들의 흥미가 왔을 때, 그들은 혼자 여행하고, 경치를 감상하고, 자신을 즐길 수 밖에 없었다. 만약 도처에 수입이 있다면, 그의 마음이 흥미를 가질 것이라는 것을 남에게 묻지 않는다. 빈' 자는 소극적이고 비관적이며 실망한 감정이 아니라 스스로 즐기는 한가함을 드러낸다. "빈" 단어는 비어 있지 않고 "빈" 단어는 의미심장하다고 할 수 있다. 왕 웨이가 "빈" 단어를 사용하는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차이루" 에는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
도원성' 에는' 동굴 안에는 외사를 아는 사람이 없고, 외부인관은 빈 산만 두터운 구름' 이 있다.
"새명계" 에는 "사람은 한가한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어 있다" 는 말이 있다.
계절상묘 상공' 에는' 황혼 무렵, 빈 수조 근처, 사상이 열정의 용을 정복할 수 있다' 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실시간 연습
(1) 제 1 련' 중년의 마음' 을 찾아 이 산기슭에 거주하다' 는' 도' 가 무슨 뜻인가요?
(2)' 나는 물까지 걸어서 내 길을 검사하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볼 것이다' 라는 말은 후세 시인들의 찬사를 받았다. 한 가지 측면에서 감상하세요.
구름에 관한 고시
운에 관한 시: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지 \ "생각 에서 다섯 시 \", 네 번째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왕 웨이 "나는 Zhongnanshan 의 명상에있다"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나도 가기 어렵다"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이백 "청평조 1"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쑤 훈 \ "함양시 동쪽 건물 \"
그때 밝은 달이 있었는데, 이미 색운으로 돌아왔다. -안도제 \ "임강선, 꿈 반환, 탑 잠금 \"
채택하기를 바라다
5. 강물이 내 길을 가로막을 때까지 나는 걸을 것이다.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의 비슷한 시를 보고 있다
\ "물 처럼, 바람 처럼 이동합니다.
이 세상에 떠다니는 것은 물이 반드시 흘러야 하는 것처럼,
왜,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바람이 불지 않을 수 없는 것처럼, 이 세상에서 떠오릅니다.
바람은 이미 사막을 지나갔는데, 어디로 불어갈지 모르겠다. ""
-백주의 시
삼국연의에서 가장 세련된 시 한 구절.
원대한 꿈을 가진 최초의 사람은 누구입니까?
저는 평생 알고 있었습니다.
초당은 봄에 잘 잔다.
창밖은 날이 점점 늦는다.
영원히 올 때가 있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왁자지껄한 과거는 이미 먼지의 향기를 띠고, 없어졌다. 물은 무정하고 잡초는 해마다 푸르고 봄까지 푸르다.
만나도 술을 마시지 않고 집에 가고, 구멍 복숭아꽃도 웃는다.
우리는 꽃밭에서 만나 꽃밭에서 헤어졌고, 1 년 후 여기에 또 꽃이 생겼다.
천하의 영웅, 국군과 조조, 누가 * * * 유리를 배합합니까?
물은 달을 알고, 나무는 매존을 만난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운기에 관한 시 한 수. 비슷한 시 한 편, 강물이 내 길을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물 처럼, 바람 처럼 이동합니다.
이 세상에 떠다니는 것은 물이 반드시 흘러야 하는 것처럼,
왜,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바람이 불지 않을 수 없는 것처럼, 이 세상에서 떠오릅니다.
바람은 이미 사막을 지나갔는데, 어디로 불어갈지 모르겠다. ""
-백주의 시
삼국연의에서 가장 세련된 시 한 구절.
원대한 꿈을 가진 최초의 사람은 누구입니까?
저는 평생 알고 있었습니다.
초당은 봄에 잘 잔다.
창밖은 날이 점점 늦는다.
영원히 올 때가 있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왁자지껄한 과거는 이미 먼지의 향기를 띠고, 없어졌다. 물은 무정하고 잡초는 해마다 푸르고 봄까지 푸르다.
만나도 술을 마시지 않고 집에 가고, 구멍 복숭아꽃도 웃는다.
우리는 꽃밭에서 만나 꽃밭에서 헤어졌고, 1 년 후 여기에 또 꽃이 생겼다.
천하의 영웅, 국군과 조조, 누가 * * * 유리를 배합합니까?
물은 달을 알고, 나무는 매존을 만난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2. 이 고시의 이름은 앉아서 천천히 떠오르는 구름을 보는 것이다
왕위
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에 정착할 수 있는 강한 마음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남방은 남방의 산을 가리킨다. ② 오스뮴: 경계; 남산황은 이천도의 위치를 가리킨다. ③ 가치: 만났다.
저자 소개
왕 웨이, 단어 "모",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부처를 믿었다. 개원 28 년 (740) 부터 천보 3 년 (743) 까지 왕위현은 만년에 산시란전에서 반사반은한 생활을 하고 있다. 만년에 왕위의 지위는 작지 않다. 사실 정국의 반복적인 변화로 그는 벼슬길의 위험을 보고 불안한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했다. 그는 금식하여 부처님을 숭배하며 근심 걱정이 없다. 약 40 세가 지난 후, 그는 시은한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이 시는 그런 자그마한 한가한 정취를 묘사하고 있다.
텍스트를 번역하다
중년 이후, 소란스러움, 신불을 싫어한다. 만년에 남산 변두리에 정착하다. 즐거움이 올 때, 너는 혼자 가서 이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밖에 없다. 마음대로 가라,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흐르는 물의 끝에 이르러 갈 길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래서 나는 제자리에 앉아서 무심코 구름이 솟아오르는 것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숲에서 우연히 한 노인을 만나 담소를 나누며 돌아갔을 때 시간을 잊었다.
문체지식
이 시는 현대시 오율에 속하며 당대의 전원시인 왕위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절친한 친구 여벽운은' 시경론' 에서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물의 끝까지 가면 구름을 보면 끝없는 기적을 볼 수 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너는 인생의 일이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배움의 의미는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기묘한 효과가 있다. "
명구를 클릭하다
"나는 물이 내 길을 멈추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볼 것이다." 라는 뜻은 마음대로 가고, 가는 곳마다 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어느새 물 끝까지 가서 갈 길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너는 그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기분 상쾌하고 극에 이르는 표현이다. 구름은 여유로운 느낌과 의도하지 않은 인상을 준다. 이 줄의 묘사를 통해, 한 번 도착하고, 한 번 앉고, 한 번 바라보니, 시인의 이 때의 한가함이 남김없이 드러났다. 이 두 문장은 후세 시인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 절친한 친구 여벽운은' 시경론' 에서 이렇게 말했다. "물의 끝까지 가서 구름을 보면 끝없는 경이로움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너는 인생의 일이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배움의 의미는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기묘한 효과가 있다. " 이것은 매우 통찰력이 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편의 시는 확실히 그림과 같고, 자연은 한 폭의 산수화이다. 그래서 선화포는 이렇게 지적했다. "물이 내 경로를 검사하고, 거기에 앉아 구름, 구름, 구름을 보고, 뒤돌아 보면, 내 뒤와 안개, 내가 들어갈 때, 모두 그들의 문법을 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시는 일종의 홀가분감이 있다.
명문 적용
이 시와 같은 운의 시구는 도겸이 귀향시의' 구름이 무심코 동굴을 빠져나가는 것', 왕보텐왕각시의' 구름이 연못을 떠다니며 해가 시끌벅적하다' 와 같은 시구를 묘사한다.
어려운 문장 분석
"어느 날 한 늙은 나무꾼을 만나 담소를 나누며 한 번도 돌아오지 않았다." "우연" 이라는 단어가 강조되었다. 사실, 내가 이 초서를 만난 것은 우연이 아니라, 내가 여행을 가는 것도 우연이었다.' 나는 물까지 가서 내 길을 멈춘다' 는 것은 당연히 우연이었다. 우연히' 라는 단어가 정말 관통하여 이 줄의 큰 특색이 되었다. 그리고 곳곳에 의외의 만남이 있기 때문에, 곳곳에' 무의식적인 만남' 이 있어, 마음 속의 한가함을 표현하고, 구름처럼 자유롭게 날고, 물처럼 자유롭게 흐르고, 흔적도 자유자재로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담담하고 초연한 풍채를 써냈다.
축적을 확대하다
"전욱" 의 "혼자 왕래하고, 자기 지식보다 낫다" 는 시인의 당당함을 표현했다. 다음' 자지명' 은 시인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묘사한다. 시인은 공통점이 별로 없다. 그들의 흥미가 왔을 때, 그들은 혼자 여행하고, 경치를 감상하고, 자신을 즐길 수 밖에 없었다. 만약 도처에 수입이 있다면, 그의 마음이 흥미를 가질 것이라는 것을 남에게 묻지 않는다. 빈' 자는 소극적이고 비관적이며 실망한 감정이 아니라 스스로 즐기는 한가함을 드러낸다. "빈" 단어는 비어 있지 않고 "빈" 단어는 의미심장하다고 할 수 있다. 왕 웨이가 "빈" 단어를 사용하는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차이루" 에는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
도원성' 에는' 동굴 안에는 외사를 아는 사람이 없고, 외부인관은 빈 산만 두터운 구름' 이 있다.
"새명계" 에는 "사람은 한가한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어 있다" 는 말이 있다.
계절상묘 상공' 에는' 황혼 무렵, 빈 수조 근처, 사상이 열정의 용을 정복할 수 있다' 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실시간 연습
(1) 제 1 련' 중년의 마음' 을 찾아 이 산기슭에 거주하다' 는' 도' 가 무슨 뜻인가요?
(2)' 나는 물까지 걸어서 내 길을 검사하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볼 것이다' 라는 말은 후세 시인들의 찬사를 받았다. 한 가지 측면에서 감상하세요.
3. 그것은 어느 시에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보는 문장입니까?
나는 종남산의 정수에 있다
왕위
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에 정착할 수 있는 강한 마음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남방은 남방의 산을 가리킨다. ② 오스뮴: 경계; 남산황은 이천도의 위치를 가리킨다. ③ 가치: 만났다.
저자 소개
왕 웨이, 단어 "모",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부처를 믿었다. 개원 28 년 (740) 부터 천보 3 년 (743), 왕위현은 만년에 산시란전에서 반사반은한 생활을 하고 있다. 만년에 왕위의 지위는 작지 않다. 사실 정국의 반복적인 변화로 그는 벼슬길의 위험을 보고 불안한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했다. 그는 금식하여 부처님을 숭배하며 근심 걱정이 없다. 약 40 세가 지난 후, 그는 시은한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이 시는 그런 자그마한 한가한 정취를 묘사하고 있다.
텍스트를 번역하다
중년 이후, 소란스러움, 신불을 싫어한다. 만년에 남산 변두리에 정착하다. 즐거움이 올 때, 너는 혼자 가서 이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밖에 없다. 마음대로 가라,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흐르는 물의 끝에 이르러 갈 길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래서 나는 제자리에 앉아서 무심코 구름이 솟아오르는 것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숲에서 우연히 한 노인을 만나 담소를 나누며 돌아갔을 때 시간을 잊었다.
문체지식
이 시는 현대시 오율에 속하며 당대의 전원시인 왕위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절친한 친구 여벽운은' 시경론' 에서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물의 끝까지 가면 구름을 보면 끝없는 기적을 볼 수 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너는 인생의 일이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배움의 의미는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기묘한 효과가 있다. "
4. 그 시의 그 말은 누가 쓴 것이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보고 있는가?
왕위 "나는 종남산의 정수에 있다",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았고, 나는 이 산기슭에 와서 살았다.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그런 다음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보아라: 인생은 낙담하지 마라. 생명이 궁지에 다다랐을 때에도 뱃머리에 한가한 정취를 느낄 수 있고 흰 구름이 곧게 펴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돛을 올리고 흐르는 것이 얼마나 무정한지 볼 수 있습니다! 왕위의 글은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으로, 성당시단의 한 송이의 기묘한 송이이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시로 불선을 전달하려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종남산의 은거' 라는 시에서 평범한 은둔자 이미지와 심상치 않은 감정의식으로 인간성에 맞는 생활방식을 묘사하지 않았다. 첫 번째 대련은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아 이 산기슭에 거주하고 있다" 고 말했다.
남산' 은 지천도의 소재지일 뿐만 아니라 세속을 거부하고 불교에 귀의하는 태도를 나타내는 전통적인 이미지이기도 하다. 사람으로서 언제 무엇을 해야 할지 아는 것이 가치가 있다.
도는 젊고 활발한 생활에 적합하지 않고 불필요한 번거로움과 자세만 증가시킬 뿐이다. 강력한 생명은 여러 차원에서 자연을 감상해야 한다. 도는 용종의 노인과 어울리지만 현자의 도에 대한 사랑을 감추고 있다. 마치 늙고 허약한 것처럼, 어쩔 수 없이 도와 인연을 맺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흔은 미혹되지 않는다", 중년의 경험은 깨달음을 선사하기에 충분하다. 선도가 도중에서 녹으면 중년층의 다소 무겁고 힘든 생활에 한가함과 자만심을 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중년의 복은 적당하다.
바로 타오에 대한 사랑이 있어 왕위가 고독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과 즐거움을 볼 수 있다. 속담에 "말로 대화할 수는 없지만 말실수다" 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항상 나눔을 기대하고, 심호가 격동하는 순간을 공유하고, 깨달음을 나누는 순간, 자신을 드러내고, 다른 사람을 탐구하기를 갈망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사람들 사이의 교류에는 많은 안개와 간격이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 에 대해 다른 사람들은 이 고백을 모를 수도 있고, 응답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침묵하거나, 아니면 냉막 말을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만약 그들이 도로에서 내리고 싶다면, 그들은 틀릴 것이다. 요컨대, 그 폐부의 말이 나오자마자, 이미 그 불행한 감정이 확인되었고, 이로 인해 지음이 구하기 어려운 난처한 처지를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다면, 왜 입을 다물고 자신이 이겼다는 것을 알지 않습니까? 아마도 이런 마음가짐은 너무 폐쇄적이고 보수적일 수도 있지만, 소에게 거문고를 타는 것보다 이야기하는 것이 낫다.
목걸이를 다시 한 번 보세요. "물이 내 길을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겠습니다." 물의 아름다움, 뜬구름의 아름다움, 동정의 두루마리가 넓은 화면을 이루고 있다.
선화화보' 가 말한 바와 같이, "나는 물까지 가서 내 길을 멈추고, 올라온 구름과 구름을 보고, 내가 뒤돌아 볼 때, 내 뒤에, 안개, 내가 들어가서, 없어지고, 그들의 문법과 함께 모두 그림이다." 더 미묘한 것은 구름의 개입이다. 백운' 무심코 동굴을 빠져나가는 것' 은 순진하고 한가하지만 시인은 시간관념에서 벗어나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구름이 일어나기를 기다릴 수 있다.
현대인의 생활 리듬에 따라 20 분간의 흐르는 물을 보는 것은 쉽지 않다. 아마도 물이 부족한 곳에 갈 시간이 별로 없을 것 같은데, 운기에 머무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사실, 좀 천천히 살고,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는데, 뭐가 나쁜가? 한번은 시골에서 30 분 동안 강가에 서서 시원한 강물 속에 발을 담그고 먼 곳을 바라보며 의도하지 않은 구름만 바라보고 있었지만, 천천히 표류하고 있는 것 같았고, 따뜻하고, 펴지고, 안전한 느낌이 다시 어머니의 몸에 돌아오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전명언)
그래서 나는 왕위가 부럽다. 그는 강의 근원을 찾는 데 급급하지 않지만, 한가한 나는 물까지 가서 나의 진로를 멈추고, 인류가 자연 앞에서 무의미한 계략을 완전히 풀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 대련은 "어느 날 한 늙은 나무꾼을 만나 담소를 나누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고 말했다.
초서는 시인의 지음인 것 같지만, 이번 만남은' 무의식적인 만남' 이었다. 외부 사람들이 보고 나면 시인이 구름처럼 자유롭게 날고, 물처럼 자유롭게 흐르고, 세상 사람들은 슬픔을 느낄 수 없다는 것은 우연한 뒤의 필연이다.
완전시를 보면 징그러운 추리를 본 적이 없고, 촉촉하고 싱그러운 구름만 기억하지만, 어느새 머사의 선경지를 거닐고 있다. 이것이 바로 머샤시화의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이 부족한 곳과 물이 없는 곳은 갈 길이 없다.
위진 () 과 위진 () 국적은 차를 이끌고, 어디에도 가지 않고, 눈물을 머금고 돌아오다. 아마도 그가 생각한 인생의 종점이었을 것이다. 왕보는 이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국적이 횡행하고, 길이 끝까지 어떻게 울어요?" " 육지여행은 비교적 쉬워요. 산이 무거워요. 의심도 없고,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이에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육지명언
왕위의 눈에는 갑자기 놀라운 경관이 드러나지 않았지만, 그는 그저 앉아서 언덕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며, 그의 마음속에는 마치 우아한 생각이 있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시점에서 그도 흰 구름이 되어 바람에 풀끝을 날리며 나를 의식하지 못하고 마음이 청명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흐르는 물이 없으면 언제나 구름이 있다. 너는 항상 한 구석에서 생활을 만날 수는 없다, 네가 어떤 자세를 취하느냐에 달려 있다.
왕위는 앉자마자 자기도 모르게 자신을 인생의 제고점으로 만들었다. 물이 바닥나면 산이 높지 않습니까? 그것은 더 좋고 인생을 내려다보는 높이가 있다.
과일이 정말 없어졌나요? 이곳은 계곡의 발원지일 수도 있고, 물이 지표 아래 숨겨져 있거나, 바위 틈이나 풀뿌리에 숨어 있을 수도 있다. 이곳의 물이 완전히 말라서 하늘을 바라보더라도, 원래 물은 수증기로 증발하여 구름이 되고 구름은 비가 될 수 있었다. 그 계곡에는 물이 있을 텐데, 하필 절망할 필요가 있는가. 구름은 비의 배아이다. 구름이 있는 곳에는 물의 희망이 있다.
절망할 때 실망하지 마라. 그것이 희망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산 속의 물은 모두 비로 모이기 때문이다. 구름이 있을 때 공중에서 솟아오르는데, 물이 오면 계곡에서 솟아오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구름명언) 인생의 과정을 생각할 때, 필연적으로 장애물이 생길 것이다.
생리장애도 있고, 심리장애도 있고, 환경장애도 있습니다. 너는 사랑, 사업, 학습 등의 절정에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그리고 당신은 발밑에서 막 다른 골목을 발견하고, 위험한 바위가 우뚝 솟아 있고, 잡초가 무성하고, 그런 마음이 시큰시큰시큰하고 실의에 빠지는 마음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것은 길의 끝이 아니다. 만약 땅에 길이 없다면, 너는 하늘을 우러러보고 절망을 느낄 수 있고, 너의 머리는 여전히 수영할 수 있는 하늘을 가질 수 있다.
부적절한 관원은 임천의 주인이 될 수 있다. 송풍죽루비옥액은 아직 가볍지만 영원한 맛이 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다.
학업에 눌려 숨이 막혀서 갑자기 밝아질 때가 있다. 왕 Guowei 는 Xin qiji 의 "갑자기 되돌아 보면,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다" 는 학문의 영역을 묘사하지 않았습니까? 하늘에서 물이 구름이 모이기를 기다리는 것을 보고 싶지 않으십니까? 구름이 있을 때는 항상 비가 오는 날이 있습니다. 비가 오지 않아도 무성한 풀색에서 물이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너는 풀 한 그루가 직립된 물 한 조각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니? 모두가 선 () 을 체득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친구.
5. 강물이 내 길을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 비슷한 시를 지켜본다
1,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수시 "제목 Xilin 벽"
정면과 측면으로 보면 여산산이 기복이 있고 군봉이 우뚝 솟아 있다.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2.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단지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이다! --수시 "제목 Xilin 벽"
내가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하는 이유는 내가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3. 비 온 뒤의 빈 산은 저녁 무렵 소나무 숲에 달빛이 쏟아지고 수정석이 개울에 뿌려졌다. -왕 웨이 "산 가을 밤"
빈 산은 이미 새로운 비 속에서 목욕했고, 밤의 도착은 이미 초가을이라고 느끼게 했다. 밝은 달은 솔틈으로 맑은 빛을 뿌리고, 맑은 샘물은 흐르는 돌을 뿌린다.
4. 산으로 날아가는 천구탑, 나는 닭이 울고 있다고 들었다. --왕 안시 \ "덩 페이 펭 \"
비래봉이 매우 높은 탑에서는 여명 때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다고 한다.
5, 위에서 아래로, 눈을 커버 구름 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왕 안시 \ "덩 페이 펭 \"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지금 가장 높은 경지이기 때문이다.
6. 빈 산에는 사람이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왕 웨이 "차이루"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소리만 들린다.
7. 이 미로 같은 산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오, 그것들이 당신의 마음을 놀라움으로 가득 채우게 해주세요! 。 배디' 최구욕은 곧 남산, 구호는 하지 말고/왕위/최구를 보내라'
산으로 돌아가고 싶고, 아무리 깊어도 보아야 한다. 산천도랑이 깨끗하고 아름다우니 마음껏 즐기세요.
8. 순례자의 모자는 석양을 띠고 청산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리우 Changqing "차 링 마스터 보내기"
모자를 등에 업고, 나는 석양 아래 홀로 청산을 떠났다.
9. 사찰에서 대나무의 깊은 곳에서 저녁 종소리가 나지막하게 들려왔다. --리우 Changqing "차 링 마스터 보내기"
최근 녹색의 Chikurinji 는 깊은 종소리를 들었다.
10,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유종원 \ "강설 \"
산새가 모두 절절하다. 모든 길, 아무도 흔적이 없다.
민요는 봄의 강과 같습니다. 이 섹션의 오디오나 비디오는 어디에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