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저우 전설의 장문은 수로 중계역이라 모든 이민자들이 장문이라고 한다.
염성 양찬이 한 구절을 찾았습니다.
염성 양생원
버전 스펙트럼에서, 청성 양시조는 분명하고, 그 생졸혼상은 모두 없어졌다. 명나라 홍무초, 낙사에서 염성으로 옮겼는데, 그의 아버지에 따르면 이씨네 보초를 위해 장례를 치렀다. 낙사는 지금 무석혜산 서북의 로사 읍이다. 홍무 원년 1368. 명초 조상은 어떻게 무석로사에서 염성에 도착했습니까? 먼저 출처를 말하고 나서 이민을 하자.
버전의 인명과 집사 명단을 보면 염성 족보가 두 차례 크게 수리되었을 것이다. 두 번째는 민국 초년이고 고증의 출처는 무석양홍산이다. 민국 11 년, 무석홍산보 편집장 (자유안) 은' 염성 영보계' 에서 보보 갱신 (19 17) 이 4 년도 채 안 되어 양도강을 방문했다고 썼다. 양지가 찍은 홍산보를 보고 작은 육파의 세계표, 빛이 사방으로 비치는 것을 발견했다. 나의 먼 조상의 이름이 위에 있고, 세상의 시대와 일치하기 때문에, 나는 매우 기쁘게 달려가서 너에게 알려 드리는데. 나는 신이 의심된다. 나는 매우 기쁘다. 또 다른 서문은 과거 안군 막사령관 (양) 이 악수하고 화해한 역사적 사건이라고 말했다. 올봄, 그는 회상에서 소붕을 만나 양홍산의 족보를 손에 들고 말했다. "우리 집 공지는 홍산에서 염성으로 옮겼고, 우리는 염성의 족보를 편성했다. 그래서 아들에게 우리 집을 위해 순서를 정해 달라고 부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두 단락에서 볼 때, 민국 500 년 전 부족의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염성 영영 족보 편찬 횟수가 적고 많은 선조들이 생전 사료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생졸년, 혼상 불명, 이름은 부조 등 민간 기록으로 알려져 있다.
이민에 대해 말하자면, 홍무는 차를 몰고 갔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 역사는 염부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퍼졌다. 홍무가 몰아낸다는 것은 명초 홍무년 사이에 땅을 경작하는 이민이다. 원말, 회하 하류 연해 지역은 전란 격동을 거쳐 사상자가 무수히 많았고, 피해가 막심했고, 해조 범람, 회하 수환, 가뭄메뚜기가 끊이지 않아 심해졌다. 당시 야성현은 6,500 여 가구, 2 1000 여 명에 불과했다. 자연재해와 인화로 인해 논밭과 부뚜막이 곳곳에 버려져 온통 불황의 광경이 펼쳐졌다. 주원장은 명나라를 황제로 세우고 일부 지역에서 토지를 개간하여 경제를 회복했다. 회안부는 중점적으로 땅을 개간하는 곳 중 하나이다. 사료에 따르면 홍 (1370 년 전후) 은 소주, 송강, 가흥, 호주, 항주 등지에서 한 번에 4000 여 가구로 이주해 황무지를 개간한 적이 있다. 이후 주원장은 또 몇 차례 대규모 이민을 연이어 진행했고, 한 번은 강남에서 안후이 봉양으로 이민 14 만명, 한 번은 쑤저우, 송강에서 염성으로 이민 1 만여 명으로 이어졌다. 홍무 24 년 (139 1 년) 까지 염성 주민이 89 12 가구 6 1080 명으로 급증했다. 1370 년, 선조 양청은 부서한 강남수향에서 척박한 소북으로 이주할 수밖에 없었다. 소북의 많은 성씨의 족보는 이 비참한 이민의 쓰라린 역사를 상세히 기록하고 있으며, 고향을 떠난 사람들은 강남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꿈꾼다. 명나라 정부는 경제 발전을 위한 우대 정책을 제공했고, 조상 대대로 소북 이 땅에 남아 생존해야 한다. 600 년 동안, 이민자들은 쑤저우 장문 출신이라고 말했다. 사실 이곳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성지일 뿐, 수로 수송의 출발점이나 중계역이다. 많은 이민자들이 한 배에서 다른 배까지 수로에서 대운하를 따라 북상하도록 강요당했다. "양홍산 족보" 에 따르면 양지차자 10 세는 염성 관서리로 이주했다. 로사, 즉 로사, 경항대운하 근처는 강제 이민의 원인 중 하나이다. 양청이 속한 양홍산은 대가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