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대부분 주대의 사건을 기록하므로 주대의 토지 분배 상황을 고찰할 필요가 있다. 주는 단지 * * * 의 주인일 뿐, 천하의 명분은 주이지만, 주는 천하의 땅을 가질 수 없다. 그것은 반드시 분리되어야 하고, 분할된 땅은 한 나라이다.
이 나라의 군주들은 주처럼' 왕' 이라고 부를 수 없고,' 후' 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많은 왕자가 있습니다. 많은 왕자입니다. 국가의 토지는 허우에게 독점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봉후해야 한다. 그러므로 천하의 땅은 왕의 소유가 아니다.
왕도' 는 명목상 있지만 실제로는 없는 물건이다. "천하" 는 땅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이른바' 왕토' 는 본질적으로 왕이 땅에 사는 사람들에게 책임을 지는 것으로,' 백성을 위해 땅을 지키라' 라고 불린다.
비록 토지는 국왕의 소유가 아니지만, 이 땅의 인민의 책임은 국왕에게 속한다. 그것이 세상에 책임을 지는 사람만이 왕이 될 수 있는 이유이다.
그러므로' 하늘 아래, 왕의 땅' 은 왕이 천하의 큰 책임을 져야 한다는 설명이다. 하위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전가하지 마십시오!
사실,' 시경 소야 북산 북산' 은 6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장 원한이 자신에게 강요한 무거운 양보는 부모에게 슬픔을 안겨 준다. 제 2 장은 두 사람이 모두 태자라고 말하지만, 일과 휴식은 고르지 않고, 심부름은 특히 무겁다.
제 3 장은 자신이 젊고 힘이 세서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심부름에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축하하는 것이다. 제 4, 5, 6 장은 12 개의' 또는' 자 쌍을 사용하여 일과 휴식의 불균형한 사실을 밝혀냈다.
이 일련의 뚜렷한 대조에서 시인은 자신의 억울함과 억울함을 토로하고 한 쪽에서 사회의 불평등을 썼다. 그러나 이후의 응용에서, 이미 점점 불공평한 분배에 대해 불평하는 의미를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