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당협은 가령강 삼협 중 두 번째 협곡으로 북안의 대타구에서 협곡으로 들어가고 백양비에서 빠져나와 진강비를 거쳐 협곡으로 들어간다고 할 수도 있다. 남쪽 제방과 삼화석(Sanhua Stone)에서 협곡이 나옵니다. 원당협 전체 길이는 2.7km로 소삼협 중에서 가장 짧고 협곡도 가장 좁다.
원당협은 원당협이라고도 불리며, 동양협이라는 이름도 있다. 동양협이라 불리는 이유는 고대 남조의 동양현(현 동양진)과 가깝기 때문이다. 번영하는 당나라 시대에 동양시라고도 불리는 동양시가 건설되었습니다. 따라서 원탕협의 많은 역사적 사건에는 진운산, 동양고현, 동양시가 관련될 것입니다.
원탕 협곡 양쪽에 북쪽 기슭의 산을 서산평, 남쪽 기슭의 산을 동산평, 산맥 전체를 진운산이라 부른다. 금운산맥은 충칭시와 베이베이구의 주요 도시 지역에 있는 주요 산맥으로, 산맥은 100km 이상 뻗어 있으며 허촨구, 베이베이구, 사핑바구, 비산구를 거쳐 양쯔강까지 이어집니다. 장진(江津)의 강. 진운산의 9개 봉우리는 모두 해발 800m 이상이며, 가장 높은 봉우리인 탄자석은 해발 951m이다.
고대에는 바산이라고도 알려진 진운산. 전설에 따르면 금운산의 이름은 4,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이 산이 현원황제(玄遠皇帝)의 전설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Xuanyuan Huangdi는 Jialing River의 Little Three Gorges 인 Wentang Gorge에서 최고의 신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1. 황제 같은 신
1. Xuanyuan Huangdi, 오성 최고 신 Zhengshen
Xuanyuan Huangdi가 첫 번째 신으로 나열된 이유 이는 Xuanyuan 황제가 중국 국가의 창시자이자 조상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조상은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유전적 조상, 즉 우리 중화민족의 모든 사람은 몸에 헌원황제의 유전적 유전자를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문화유산의 조상이다. 즉 우리 민족의 풍습은 모두 한족문화의 특징을 담고 있다. 세 번째는 우리 중화민족의 정신적 상징입니다. 중국인의 용 토템 숭배에는 Xuanyuan 황제와 동일시되는 색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Jinyun Mountain의 Huangdi Xuanyuan에 대한 다양한 신화와 전설은 요약하면 내용의 10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1) Xuanyuan 황제는 한때 Jinyun에서 비약을 정제했습니다. 산 (Xuanyuan 동굴이 말했다).
(2) Xuanyuan 황제는 한때 Jinyun Mountain에서 약을 결합했습니다 (Jinyun Mountain은 "Huangdi Neijing"에서 Cuba Mountain으로 언급됨).
(3) Xuanyuan 황제는 모든 신선이 모이는 Jinyun Mountain에서 손님을위한 연회를 열었습니다 ( "Jinyun"의 원래 의미는 음식을 의미합니다).
(4) Xuanyuan 황제의 중요한 대신인 Jinyun 가문의 후손이 이곳에 살았습니다 (Ba 사람들은 그들의 혈통에 Xuanyuan 황제의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5) 황제 Xuanyuan은 한때 Jinyun Mountain Jiajue에서 공식 직책을 맡았습니다. ('금운'은 공식 계급입니다)
(6) Xuanyuan 황제는 한때 그의 장관들을 산기슭의 온천에서 목욕하도록 초대했습니다. 오락 및 여가 요소도 있습니다.
(7) 현원제가 진운산에서 깨달음을 얻고 승천(불멸자가 되었다)했다는 말.
(8) Xuanyuan 황제는 Jinyun 가문, Jinyun Huanchao 및 Gaoxin 가문의 무능한 남자 8 명을 처벌하고 그중 9 명을 이곳으로 추방하여 산귀를 막기 위해 Basi에 항복했습니다.
(9) Xuanyuan 황제는 Jinyun 가족, Taotie 및 Gaoxin 가족 중 8 명의 무능한 사람에게 명령을 내리고 9 명에게 이곳에서 악령을 지키도록 명령했습니다.
(10) Xuanyuan 황제가 신하들과 경전과 도교를 토론했던 산.
고서에는 4가지 버전의 '진운산'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사기?오제본지'에 반영되어 있다. Xuanyuan 황제는 "Jinyun"을 공식 칭호로 여겼습니다. 즉 Xuanyuan 황제는 Yan 황제, Chi You, Jiang Gong 등을 물리 친 후 처음으로 그의 영웅을 선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시간. 구름의 색깔을 따서 이름을 지었다고 하는데, 붉고 불그스름한 관리를 진윤이라 부르며, 그 직분은 군사를 담당하였다고 한다.
두 번째는 '산해경'에서 진윤 가문에 카오스라는 무능한 남자, 즉 맹렬한 신이 있었다는 것이다. 진운 가문의 무능한 사람을 도철이라고 불렀다는 책도 있는데, 이 역시 사납고 배고픈 신이었다. 따라서 '진운산'의 민속적 견해는 현원 황제가 흉악한 신을 처벌하고 추방한 산이다.
세 번째는 《도장경》에서는 현원제가 불로초를 정제할 때 생겨난 구름이 불에 반사되어 붉게 빛나는 것을 '금운(金雲)'이라 불렀다고 하는데, 그 산이 진운이 나타난 것을 진운산이라 불렀다. 물론 특히 헌원제가 연금술을 행한 곳을 따서 진운산(金雲山)이라 불린다.
넷째, 고대 의학서인 『황제내경』에서는 현원제가 의술을 논하는 과정을 현원제가 의약을 합한 산을 진운산이라 부르기 때문에 '합약'이라 부른다는 것이다.
위의 내용은 '금운산'의 전통적인 고전관입니다. 이는 가령강 소삼협 원당협의 금운산과 일치합니까?
사실 조금 비교해 보면 진운산이 위 고서의 내용과 완전히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명나라의 '사천 광기'에 따르면 진운산에는 유송 시대의 고대 비석이 있는데, 비문을 시험하거나 해석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비석을 '영성호비'라고 부른다. 현재의 전설 중 일부는 이 비문에 기록된 진술에서 유래합니다. 비문에는 다유가 구주를 떠나기 전에 왔다고 적혀 있는데, 황제 시대에 진운 씨에는 무능한 사람이 있었고, 고신 씨에는 8명의 무능한 사람이 있어 이를 막았습니다. 악령.
'링청호우'가 누구인지 추론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진운산의 고대 명나라 사원 대인사, 시화사, 백운사에는 돌비와 비문이 있다고합니다. 진운 산 동쪽 절벽 바위에 Xuanyuan 동굴이 있습니다. 이 동굴은 헌원황제가 연금술을 행했던 곳으로, 불이 산구름을 붉게 물들일 만큼 완벽한 곳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산을 진운산(金雲山)이라 부르는데, 이는 현원제가 연금술을 행한 산이다.
고대 석비가 전설일 수 있다는 증거 외에도 진윈산과 현원제와의 관계가 결코 날조된 허튼소리가 아님을 증명할 수 있는 공식 문서나 유명 서적도 있습니다.
가령강의 '금운산'에 관해 쓴 사람은 세 사람이 더 있는데, 이 세 사람은 모두 남조 유·송·제·양조를 거쳐간 유명인사들이다. 첫 번째 사람은 양나라의 유명한 도사, 의학자, 작가였으며 또한 양나라 무제의 고위 정치 고문이자 "산의 재상"으로 알려진 유명인이었습니다. 도홍정(456~536). 그의 유명한 시 "수선화 송가"는 "량수이문"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기사의 유명한 문장은 "황제가 수백 명의 신을 숭배했던 진윤경작의 증성요각"입니다. "방흥성란"이라고 합니다. 바산의 "계속..."이라는 시는 현원제가 금운산에서 잔치를 베풀고 하늘의 신들과 장엄하고 천상적으로 대화하고 웃던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진운산의 비석에도 나오는데, 도홍정이 일생 동안 많은 유명한 산과 강을 거쳐 진운산에 갔다고 합니다. 게다가 양무제는 이 글을 읽고 몰래 진운산으로 갔다고 한다. 양무제가 진운산에서 유인원을 죽였다는 전설이 진운산에 퍼졌다는 것이다.
특별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명확한 문학적, 역사적 기록이 있습니다. 송경평 원년(AD 423)에 성자영이 산을 열어 진운산에 진운사를 짓고 온천을 지었습니다. 산기슭에 있는 사원. 남제 건무 원년(494)에 남제(南齊)가 동양현을 설치하고 단양현을 다스리게 되었다. (현 베이베이 동양진) 동양현은 남조(南朝) 유송(劉宋), 제(齊), 양(梁) 왕조를 거쳐 주(周)나라 때 폐지되었다. 당나라 번영기에 동양시가 건설되었고, 원당협은 동양협이라고도 불렸다.
양나라 때 『금운산』을 쓴 두 번째 사람은 공식 역사서에 진운산을 언급한 사람인데, 이 사람은 심월(441~513)이라는 사람이다. 왕조, 단양인. 이 사람은 또한 양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작가이자 역사가였으며 양무제 소연의 절친한 친구이기도 했습니다. 동양현수 시절에는 동양현의 전망을 기록하였고, 당연히 진운산과 문당협의 지리적, 문화적 개요도 그의 사료에 포함되어 있다.
양나라 진운산에 대해 쓴 세 번째 사람은 오준(469~520)이다. 그는 양나라 시대의 유명한 역사가이자 공식 명사이기도 했다. 『오준춘추』는 동주(周周)나라의 역사서 『춘추(春秋)』를 모방하여 쓴 책이다. 진운산 아홉봉의 이른바 '고대가섭십삼불의 발자국'은 이 책에서 나온 것이며, 진운산 아홉봉의 이름을 아주 자세하게 썼다.
진운산은 역사서 외에도 당나라 불교사서 《간통로》에도 여러 번 언급되는데, 이 산에 향사사라는 고대 사찰이 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한 경전이 있다. 사자봉 바위(Lion Peak Rock), 구봉(Nine Peaks)에는 고대 부처님의 발자국이 있습니다. 따라서 금운산은 가령강소삼협 원당협에 있는 산임이 확인되며, "금운"이 현원황제와 관련이 있음도 증명된다. 또 다른 책에는 황제헌원의 연금굴을 진운동(金雲洞)이라 하고 그 산을 진운산(金雲山)이라 불렀다고 직접 밝히기도 했다.
위의 내용은 모두 진운산이 쉬안위안황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완벽한 설명이지만, 여기서는 여전히 의문이 남는다. 두 번째는 황제가 불로초를 수련했던 진운산(金雲山)이다.
사실 세상에는 정말 이상한 일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진윤산이라는 곳이 두 군데 있었는데, 하나는 시장진윤현에 있었고, 다른 하나는 시안두라는 산이었습니다. Xiandu의 산 이름은 Jinyun Mountain이었습니다. 진운현 선두산은 현원제가 승천한 곳이라고 하는데, 또 놀라운 것은 진운현이 동양시 관할에 속해 있으며, 동양시의 옛 이름은 원래 동양현이라고 불렸다는 것이다. 정말 신기한 것은 양(梁)소연(梁皇), 역사가 심월(沈月), 역사가 우쥔(吳君), 도교학자 타오홍징(道紅景) 등 문학의 거인들이 거의 모두 강소성 저장성 출신이고, 그들 대부분이 동양에서 살았다는 점이다. Zhejiang, Jinyun 및 Xian과 함께 Jialing River와 Jialing River의 Little Three Gorges Wentang Gorge의 Jinyun Mountain 근처 활동은 두 곳이 수천 킬로미터 떨어져 있기 때문에 밀접한 관계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그 사이에는 수천 개의 산과 거대한 강이 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양나라의 몇몇 위대한 문인들이 쓴 진운산 수필이 가령강 진운산에 대해 더 자세히 기술한 것이 실제로 입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불멸의 수도의 고대 이름은 진운산(Jinyun Mountain)이었지만 이 이름은 수당 왕조의 정관 이후에야 생겨났습니다. 또한, 현원황제제련론은 도교신화의 내용이며, 도교의 발상지는 진한조 이후의 바국, 즉 쿠바왕국 바현에 있다. 도교는 처음에 쌀 종교의 오펙으로 등장했습니다. 실제 설교자는 한황제 유방(Liu Bang)의 고문 장량(Zhang Liang)의 후손인 장다오링(Zhang Daoling)이었습니다. 한나라의 시조인 유방은 한강 유역에 위치한 한나라의 초대 왕이다. 이후 초나라와 한나라가 싸울 때 유방의 세력이 약해 다바로 옮겨야 했다. 산악 지역. Xiao He는 Liu Bang에게 군대와 식량을 전달하기 위해 Badi에 주둔했습니다. Liu Bang이 황제가 된 후 Zhang Liang은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한나라 말기, 그의 후손인 장도령은 바족 사이에서 자신의 위신을 이용해 황노론을 적극적으로 전파했다. 황은 Xuanyuan Huangdi입니다. 노자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노자이다. 설교를 하기 위해 신자들은 도교의 제자가 되기 위해 쌀 다섯 통만 지불하면 됩니다. 도교는 장수 또는 승천하여 불멸의 존재가 된다고 믿으며, 도교의 목적은 불로초를 정제하고 인격을 수양하는 것입니다. 분명히 진운산은 오랫동안 도교를 믿는 바족의 연금술 모임 장소였습니다. 가령강 소삼협 원탕협 금운산 반대편은 해가 뜨는 곳이기도 하며 바족이 연금술을 행하는 곳이기도 하다. 바족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이라 하여 단양 또는 동양이라 부른다. 남조 유송(劉宗) 때 진운산(金雲山) 아래에 진운사(金雲寺)와 온천사가 조성되기 시작하면서 동양은 곧 도시가 될 뻔하였다. 곧 남제(南齊)나라가 가령강(嘉陵河) 유역에 최초의 행정구역인 동양현을 세웠고, 동양현은 단양현이라는 하나의 현을 관할하게 되었다. 군청과 군청은 모두 동양군(현 동양마을)에 있었다. 이때 진운산과 가령강 소삼협은 동양현 관할에 속하게 되었다.
가령강 소삼협 원당협의 금운산과 동양현 단양현을 비교해 보세요. 동양의 춘추시대 오월고국과 전국시대의 진운현과 선두는 도교의 기원으로 수천 리 떨어져 있고, 선두산의 해발은 300m도 안 된다. 실제로 가령강(嘉陵河) 진운산(金雲山) 9개 주요 봉우리보다 낮습니다. 물론 도교의 동천론과 같은 수준은 아니다. 검증에 따르면 절강성 동양현이나 단양은 삼국시대 오나라에 의해 설치되었다가 후에 폐지되었다. 즉 남조 유송, 진운산은 없었다. 양나라 무제 때의 양나라. Xiandu Mountain, Jinyun County 및 Zhejiang의 Dongyang County는 모두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설립되었습니다. 당나라 번영기에는 문당협을 동양협이라 부르기도 하였고, 동양현을 동양시로 개칭하였다.
진운산의 9개 봉우리 중에는 탑봉, 향로봉, 연화봉, 사자봉 등이 있습니다. 산의 지형과 기타 세부 사항에서 충칭의 금운산과 일치합니다.
금운산 Xuanyuan Huangdi의 전설에 따르면 충칭의 금운산은 도교의 "동굴 천국"중 하나 또는 도교의 발상지로 설정되어야합니다. 그러나 결국 금운산은. 충칭에서는 불교 10대 명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충칭의 진운산(金雲山)을 잘 살펴보면 단서를 찾을 수 있다. 즉, 불교와 도교가 세력 다툼을 벌여왔다는 뜻이다. 도교인들은 "현원황제에 연금술 동굴이 있었다"는 이유로 금운산을 도교 사원으로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불교도들은 “고대 가섭불은 9봉에 13개의 발자국이 있다”, “사자바위에는 경전이 있다”는 이유로 진운산을 불교의 명산으로 만들고 싶어한다. 이런 이유로 양측은 서로 경쟁했고 심지어 황실 연결을 계속해서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Lingcheng Hou"의 전설은 최초의 도교 사제의 칭호이자 그가 지은 최초의 도교 사원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교도들은 진운산에 진운사를 처음 지은 사람이 산에 있는 비단뱀과 닭, 소를 모두 개종시킨 자영스님이었다며 믿지 않았다. 그러다가 금운산(金雲山)의 몇몇 도교 신자들이 기우를 기원하는 부적을 그리는 데 성공했다. 당고종 이원(唐宗宗)이 도교 제단을 하사하고 '진진궁'이라는 절을 건립했다. 불교도들은 이에 불만을 품고 당나라 현종황제에게 이 사원을 향사(極施)라고 부르도록 권유했습니다. 송나라 때 송진종(宋禪宗)이 저명한 승려 혜환(惠港)에게 자음사(比寧師)라는 칭호를 수여하였고, 금운사(金雲寺)는 숭성사(寶聖寺)로, 온천사는 숭성선원(寶聖禪源)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실제로 명나라에는 진운사라는 이름을 붙인 세 명의 황제가 있었습니다. 마침내 명나라 신종 황제는 진운산을 "카샤파 고대 불 도장"으로 명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진운산은 불교 10대 명산 중 하나가 되었으며, 진운산에 있는 사찰은 모두 사찰이다.
그런데 진운산에 도사 한 사람이 나타났는데, 그의 이름은 이도창(Li Daochang)이었다. 그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소용사와 백운사를 도사로 재건하고 현원황제에 대한 다양한 전설을 복원했다. 예를 들어 백운사는 Xuanyuan 동굴 아래에 있다고 알려진 백운사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조상 진투안(Chen Tuan)이 한때 쉬안위안(Xuanyuan) 동굴에 은신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백운사(Baiyun Temple)를 개조할 때 고대 사원의 들보에 환년(Huannian) 이름과 조상 진투안(Chen Tuan)의 역사적 유물이 있었던 것으로 정정되었습니다. . 백운사는 원래 도교 사찰이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는데 건문황제가 이곳에 숨어 있다가 불교에 의해 불교 사찰로 개종했다고 합니다.
하하, 진윤산은 불교와 도교 논쟁의 전설적인 근거가 되기도 했습니다. 불교도들은 고대 가섭불(Kasyapa Buddha)이 처음으로 진운산(Jinyun Mountain)에 정착했다고 말합니다. 도교에서는 "금운산"의 원래 의미가 Xuanyuan 황제가 비약을 만든 동굴이라고 말합니다. 불교인들이 Xuanyuan 황제를 폄하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Zhenwu 황제가 고대 Buddha Kasyapa와의 논쟁에서 패했고 너무 당황스러워서 충칭 Nanshan의 Zhenwu Mountain에 설교하러 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많이 말했지만 누가 진운산을 불러 오더라도 조상 Xuanyuan Huangdi의 뿌리 없이는 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Jinyun'이라는 용어를 말할 수 없습니다. . 물론 Xuanyuan Huangdi는 Jialing River Three Gorges의 위대한 신이자 최고 신일뿐만 아니라 중국 전역과 중화 민족 전체의 최고의 신이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