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골문은 중국 최초의 성숙한 글로 이집트 파피루스나 바빌로니아 점토판과 마찬가지로 인류 사회에서 가장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파피루스와 점토판은 모두 실전되었고, 중국의 갑골문은 변이를 거쳐 일맥상승하여 결국 중국에서 통용되는 글이 되었다. 갑골문에서 현대한자에 이르기까지 중화민족의 발전에 큰 응집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오천 년 찬란한 문명사를 기록하였다. 우리 함께 노력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천년의 신, 문자의 조상' 을 알게 하여 우리 문화의 뿌리를 보존할 수 있도록 합시다.
갑골문, 고대 한자의 문자 이름. 은인은 거북갑과 수골 (주로 소의 견갑골) 으로 점을 친다. 점술 후 점치는 날짜, 점쟁이의 이름, 점치는 일은 모두 작은 칼로 점술 옆에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이미 며칠 동안 성취된 길흉까지 새겼다. 가장 자세한 것은 가까운 100 단어입니다. 학자들은 이런 기록을 갑골문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글은 갑골문이다. 갑골문은 안양소툰촌에서 발견되어 상왕천은 이후 (기원전 14 세기 중엽부터 기원전 1 1 세기 중엽) 죽은 유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3000 여 년이 되었다.
처음에는 갑골문이 자연적으로 나타나서 아무도 그것을 주의하지 않았다. 1899 년 왕은 이것을 상대어로 인식하고 소장에 종사했다. 1903 년, 류오인도' 철운장거북'. 초기 연구자들은 손장 나진우 왕국위 등이 있었다. 나진옥은 실물을 모아 탁판 (예:' 음서 소증' 등) 을 진행하고 고증을 진행한다. 안양 은허 고고학 발굴은 1928 부터 89 년 동안 계속되었다. 수확이 가장 큰 것은 1936 년 여름 발굴된 127 호 구덩이로 갑골문 17000 여 점을 획득했다. 역대 수확과 함께 음아편과 B 편으로 선정되어 * * * 수갑곡 13047 로 선정되었습니다. 동작빈은 출토 자료에 근거하여' 갑골문 단대 사례 연구' 를 썼는데, 갑골문에서 다섯 기간으로 나뉘어 문법, 글리프, 서예 등의 변천을 설명하고 수시로 수정하였다. 첸이' 음궐부사 요약' 에서 정성을 다해 귀납한 것은 단대설이 기본적으로 믿을 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갑골문 고증학자가 매우 많은데, 그중 곽모약과 나머지 세 사람의 성과가 두드러진다. 손해파는 갑골문으로 수집하고 정리했고, 제 1 판은 1934 와 1964 년 개정 재인쇄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중국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는 갑골문, 1899 년 이후 80 년 동안 안양 은허상에서 출토된 4 1956 건 * * * 갑골문은 곽모로 편집장, 호후선 편집장이' 갑골문 집합집' 으로 편성했다. 1970 년대에 고고학연구소는 은허에서 4589 개의 갑골을 발굴했다.
갑골문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글자로 약 4500 자, 약 1/3 자 인식 가능한 문자입니다. 그 기본 어휘, 기본 문법, 기본 글리프 구조는 후세의 한어와 같다. 허신의 6 서를 시찰 대상으로 하여, 글리프 구조 방면에서 의미, 모양, 음, 깨달음이 모두 완비된 것을 발견하였다. 문자 그대로의 운용에서도 주석 (상호 훈련, 즉 의미가 통용에 가까움) 과 차용 (음이 통용에 가까움) 을 분명히 했다. 갑골문은 단대할 수 있어 조만간 분명해질 것이다. 일부 상용어의 변화에서 우리는 한자 발전에 관한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예: ① 단순함은 점점 더 간단해지고 획은 점점 줄어든다. (2) 형태성자, 형태성자, 음표, 외래어, 음표는 형태성자가 된다. 갑골문은 점쟁이가 쓴 것으로 한계가 있어 반드시 상대의 모든 글자를 포함하지는 않는다. 일부 점술용어들은 보통 사람들이 통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칼로 새긴 것이기 때문에 변형이 불가피해서 보기만 해도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갑골문은 처음에 안양 은허를 가리켰다. 발견부터 현재까지 80 여 년이 되었다. 많은 학자들의 노력으로, 그것은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는데, 중국 문자사의 한 단위라고 할 수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섬서성 안봉계장파에서 출토된 갑골 3 개, 산시 () 성 홍동현 방더미촌에서 출토된 1 갑골, 베이징시 창평현 백복촌에서 출토된 자부 3 개, 산시 () 성 치산현 () 마을에서 출토된 292 개, 부풍현 () 제가촌에서 출토된/ 이 자료들은 출토 장소가 분산되어 있고, 연대가 다르고, 내용이 간단하고, 글리프가 은허와 다르다. 확실히 중국 고고학의 새로운 발견이지만, 중국 문자사에서 어떤 문제도 해결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