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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돌아가신 아버지를 무엇이라고 불렀나요?

말은 조상이고, 추모문은 첫 시험이다.

여기에 몇 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아버지의 호칭을 구성하는 구문의 구조에 따라 아버지를 호칭하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특별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1. "A", "가족", "老" 및 "Xian" 접두사가 붙은 메서드 호출

(1) "A" 접두사가 붙은 메서드 호출

1. 아버지의 『남사기전』: “여자는 펑성왕 이강의 첩이고...(诲诛,) 소녀가 파견되었다. 황실에 가서 황제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버지! 위대한 사람이 어떻게 그의 시체를 전장에 버릴 수 있습니까? 〈남사·연연의 전기〉: "(안옌즈)와 허옌이 함께 남쪽 교외로 올라갔고, 얀은 길에서 멀리서 옌즈를 불렀다. '옌씨는 아버지가 아니다!' 세 아버지의 아버지도 아니고, 농장의 아버지도 아니고, 왕가의 시아버지도 아닌데 왜 부끄러워 물러가겠습니까? 청나라 출신인 양장거(梁張局)는 『칭호기·1·방언·부부 부르기』에서 “오족은 흔히 아버지를 아부(父父)라고 부른다”고 썼다.

4. 에이(Aye)의 『월부시집·25·뮬란 시집』: “아버지는 장남이 없고, 뮬란에게는 형이 없다.” “아버지를 예예(休興)라 부른다”라는 글은 다음과 같다. 고대인들은 "예"라는 단어만 사용했습니다... "뮬란시" "내 아버지는 장자가 없습니다"와 "두루마리에는 내 이름이 있습니다"는 원래 "예"라는 단어로 간주되었습니다. "예니앙의 아내가 그녀를 배웅하러 걸어간다"고 셀프 노트에는 "고대 악보에서는 예니앙이 아들을 위해 울부짖는 소리는 들리지 않지만 황하물이 튀는 소리는 들린다. " 이것은 처음에는 대가가 아니었음을 증명할 수 있는 『뮬란시』의 인용문이다. 뮬란 시의 '너희'라는 단어는 후대에 의해 바뀌었다. 인두의 『북방 원정시』: “내가 Ye가 뒤에서 울고 있는 것을 보세요." 나도 "ye"라고 쓰지 않습니다. "이제 Ye는 Ye라고 불립니다."

5. 명나라의 유명한 초등학교 학자인 방의지는 『동야 19. 제목』에 이렇게 말했다. 남송(南宋)의 유명한 애국시인 루유(魯伯)가 시 '시어'에서 쓴 글에 따르면, 팡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부적절하다. "나는 가족 제사 중에 Nai Weng에게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Lu You는 다른 사람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지칭합니다.

6. 아버지의 『서구문원·스물·한·대량·잃어버린 아버지』: “이달 7일에 아버지를 잃었다. 이 독을 읽으니 마음이 아프다.” 당나라 가한우의 『장리전·이삼·딸과 아이를 제물로 바치는 글』: “아빠, 아바여, 당신의 젖을 첩수치의 열매와 함께 술로 공양하여, 당나라의 정신에 바치게 하소서. 네 번째 아가씨의 어린아이." "물마진" No. "왕 선생님이 연안현에서 구문룡을 밀입국시켜 스가춘에서 소란을 일으킨다" 에피소드: "청년이 나를 숭배하려고 하면 더 화를 내며 입으로 말한다. heart: "아버지, 이 사람의 말도 안되는 소리를 듣지 마세요!" ..."

7. 아마(Ama)는 여진족이 아버지를 부르는 구어체 이름이다. 우리는 청나라, 특히 만주족이 쓴 소설이나 TV 드라마에서 이 이름을 자주 보거나 듣는다. 원나라·곡명·추진 단·삼”: “할머니 할 말이 있으면 아이에게 전해주세요. 무엇을 하기가 두렵습니까! "

(2) "가족"이라는 접두어가 붙은 주소. 이러한 유형의 주소는 주로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아버지를 부를 때 사용되며, 이는 자기 소멸을 의미합니다.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1. 아버지는 아버지를 다른 사람에게 부른다. 『태평위란·346·삼국위조지·보검시』: “건안에서 위왕(魏王)이 비서에게 5개를 만들라 명하였다. 보물검을 3년만에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아버지'는 조지(曹治)의 아버지 조조(曹曹)의 이름이다.

2. 가군(嘉君)은 자기 아버지의 칭호로도 사용되고 남의 아버지의 칭호로도 쓰인다. Virtue": "한 손님이 Chen Jifang에게 '우리 가문의 통치자인 Taiqiu가 세상에 유명해질 수 있는 장점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 기방이 말했습니다. ‘나의 왕은 태산(泰山)에 자라는 계수나무와 같으니 높이가 만 척에 달하고 아래 깊이는 측량할 수 없나이다. 당나라 왕보는 등왕정 서문에서 이렇게 썼다. “가문의 왕은 백정인데, 이름난 곳에 가서 절할 때마다 자기가 이기는 줄을 어찌 알겠는가. 아래에?

3. 청나라의 유명한 초등학교 학자 왕은지는 그의 유명한 저서 『정의서문』에서 각 장을 다음과 같은 문장으로 시작해야 한다. 이것이 Wang Yinzhi가 그의 아버지 Wang Niansun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4. Jiayan Jinyong의 '용팔부': "Gan Baobao가 '아버지는 안녕하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Duan Yu는 'Jiayan의 건강은 모든 것이 안전함에 달려 있습니다.'" "Jiayan "Yan"은 Duan Yu가 Gan Baobao와 대화할 때 그의 아버지 Duan Zhengchun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5. "수나라 서: 창순평전": "속담에 '어리석지 않고 귀머거리가 아니면 큰 사람이 될 자격이 없다'고 합니다."

6. 타인의 아버지에 대한 가족의 존중. "Sishuo Xinyu Pinzao": "Xie Gong(즉, Xie An)이 Wang Xianzhi(Wang Xianzhi의 아들 Wang Xianzhi)에게 물었습니다. '왕의 책이 어떻게 왕의 가문의 명예와 같을 수 있습니까?' 대답은 '그것은 틀림없이 다를 것입니다.' .'" "가문의 명예", 여기에 Wang Xianzhi의 아버지인 Wang Xizhi의 Xie An의 이름이 있습니다.

7. 시아버지는 아버지에게 붙여진 이름이다. 〈후한서·27·왕단전〉: "(후바가) 아들 우를 길에서 기다리게 했다. 우가 인사하고 마차에서 절하자 단하가 대답했다. 우가 말했다. '아버지가 원하신다. 당신과 친구가 되려고 하는데, 만나서 경의를 표하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남의 아버지를 일컫는 호칭으로도 사용된다. "공충자·지걸": "심삼촌이 자순에게 물었다. '네 아버지는 네 아버지다. 가족은 유다오 씨입니다. 이제 Zi가 그것을 바꾸었으니 옳고 그름이 무엇입니까?'"

(3) 제목에 '시안'이 붙습니다. 이러한 호칭은 돌아가신 아버지를 지칭하는 데 주로 사용되며,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1. 돌아가신 아버지가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붙이는 호칭인 '좌전·성구'는 '직무'이다. 고인이 된 아버지의 "관리들은 감히 두 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죽은 아버지를 부르는 방법입니다. 다른 사람의 죽은 아버지를 부르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의 책: 쿠마라집의 전기": "광이 말했습니다. '도교 승려의 행위는 아버지를 능가할 수 없다'' 여기서 '아버지'는 쿠마라집의 아버지를 가리킨다. '수호전' 1장: "왕진은 웃으며 말했다. '...새로 부임한 고태위가 아버지에 의해 타도되었기 때문이다...'"

2. 고왕 '오지손세전': '건의 삼부작으로 보답하는 정책' 배송지는 '오력'에서 인용해 "전왕(즉 손견)과 원씨가 동탁을 물리쳤다"고 말했다. .” 죽은 타인의 아버지를 지칭할 때도 사용된다. 예를 들어 『위·목소전』에서는 “나는 궁궐에서 복무한지 20년이 되었는데, 같은 입장에 있다.

3.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전군주 호칭, 소쉰의 '가유 컬렉션·14·시창언 사절을 북으로 보내라': '아이들 무리를 회상하며 놀아라' 선황제 편에 서라.” 아들들이 아버지에게 증서를 쓸 때 보통 이 칭호를 사용하는데, 현대 중국의 거장 왕궈웨이(王國際)와 같이 거기에 “선부군흥지”가 적혀 있다.

4. "선고"라는 표현은 구어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제사, 영적 서판 또는 비문에 나타납니다. "당신이 태어날 때입니다. 아버지라 부르며... 죽으면 고라 부르느니라..." 당나라 조장구령의 『곡강선물·십칠·사제』 : “서민들의 부끄러움에 제사를 지내고자 하며, 감히 내 조상의 영혼을 고한다." 이것은 자신의 죽은 아버지를 가리킬 때도 있고, 다른 사람의 죽음을 가리킬 때도 사용된다. 그의 아버지, "원나라 때 아내를 유혹한 설보희의 비문" " 북위의 "먼저 예서(禮書)를 가르쳐 주리라."

5. 조상들이 다른 사람의 죽은 아버지를 칭하는 호칭. "Zuo Zhuan · Xuan 15 세": "당신은 조상을 사용하여 당신의 삶을 통치합니다." 여기서 "조상"은 Wei Ke의 죽은 아버지 Wei Wuzi를 의미합니다.

6. Xianzi는 남편의 죽은 아버지의 이름입니다. "궈위·루위샤": "원보의 어머니가 화를 내며 말했다. 나는 내 조상에 대해 들었다." 웨이자오는 "나의 조상은 나의 삼촌 지다오즈이다"라고 말했다.

7. 삼촌은 여자가 남편의 죽은 아버지를 부르는 이름이다. "에리야·시친": "삼촌이 없으면 삼촌이라고 하세요. 없으면 삼촌이라고 하세요. 아니면 이모라고 하세요."

8. 죽은 아버지. 송나라 샤오 보웬(Shao Bowen)의 "역사 기록" 서문에는 "보웬은 오래전부터 그의 전임자를 신사로 받아들였습니다."라는 용어는 그의 죽은 아버지를 의미합니다. 청나라 전건의는 『숙신당재건기』에서 “오강의 장의지 선생도 내 조상의 친구였다. 내가 어렸을 때 조상으로부터 이씨가 악래천에 산다는 말을 들었다”고 썼다. /p>

10. 아버지가 죽은 아버지에게 지어준 이름. 진나라 노운(魯雲)은 『평원서(平源書) 형제에게 회신』에서 “나의 고인이 고우(郡)를 쳤는데, 그것은 총사당이었다”고 썼다. 박물관 : "고인이 된 할아버지가 체포됐고, 그의 아내는 매일 밤 베이첸에게 기도했습니다. "소리가 시큼하고 쓰라립니다."

11. 고(故) 황제와 현 황제가 고인에게 사용한 호칭 전 세대의 황제.

Zhuge Liang의 "Chu Shi Biao": "고인이 된 황제가 여기에있을 때 신하들과이 문제를 논의 할 때마다 Huan Ling을 싫어하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12. 고대 군주는 목사의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전달됩니다. 『송나라의 역사, 기종』: “공업부 장관 주재진이 나에게 스승의 지식의 핵심을 말해주었다. 청나라 말기의 중용 서문은 다음과 같다. 아주 자세하게 읽고는 내려놓을 수가 없었고, 동시에 읽기도 싫었다.'' 구연우의 《일직로·선경》: "당신의 장관을 청나라에 부를 때 당신의 아버지를 장관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Xianqing."

13. Xianyan이 죽은 아버지에 대한 경칭입니다. 『20년 동안 목격한 기묘한 정세』 74장: "형제들이 어렸을 때 옌과 치는 차례로 그들을 버렸다. 다행히 그들의 할아버지가 오늘 그들을 어른으로 키워주었다."

( 4) '라오'는 '老'라는 접두사가 붙은 호칭으로,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일종의 친밀감을 표현하기 위해 아버지를 부를 때 사용하는 호칭입니다. 아버지의 할아버지 사투리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오 그녀의 "낙타 향자": "'나 아냐, 늙은이' 그녀는 삐죽거리며 말했다. '아들이 있으면 나처럼 보이지 않으면 그 사람은 향즈처럼 보일 것입니다! 내가 안타깝습니다. 실수로 태어났다.'"

2. 남편의 진술은 『남북의 역사』에 나옵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고 형제가 적을 강탈했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같은 사람에게 말했습니다. '내 네 아들은 모두 사납습니다. 내가 죽은 후에 나와 같은 땅을 공유할 사람이 있습니까?' 그는 큰 무덤을 세웠다. '남편! 나는 평생 흙 한 조각도 두려워한 적이 없는데, 지금은 억압당하는데, 내가 인간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남편은 고가오의 것입니다. 현재의 "노인"에 해당하는 아버지의 이름입니다.

3. Lao Taiye의 "현대 중국어 사전"(개정판): "다른 사람을 아버지라고 부르십시오. 법)."

4. 노타이예(Lao Taiye) "'현대 한어사전'(개정판): "누군가를 자기 자신 또는 상대방의 옛 아버지라고 부른다."

5. 그의 아버지의 방언 이름. 송나라 노유(魯伯)의 《노학안기 1》: "나는 남정(南政)에 있을 때 서부 변방의 풍속을 보고 아버지를 노자(老子)라고 불렀다. 노자(老子)는 열여덟 살이었는데 아들을 낳았다. 노자(Lao Tzu)라고도 불리는 그는 서양인들이 큰 팬 노자(Fan Laozi)라고 부르는 것을 이해했으며, Gai Zunzhi는 그를 그의 아버지라고 생각합니다. "Jiang Yu가 Xue에게 보낸 편지. Baochai and the Red Musk String": "왕 여사가 말했다: '나는 당신을 어머니에게 빚진 것입니다! "Baoyu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위해 당신을 때리지 않을 것입니다." /p>

6. 스승은 봉건사회의 대가족에서 아버지에게 붙여진 이름이다. 《붉은 저택의 꿈》 32장 "부끄러움과 애욕으로 죽은 살아 있는 보옥에 대한 애틋한 집착을 불평하다": "보옥은 장화를 신으면서 불평했다. '그냥 스승님이 그와 함께 앉아 계시는데, 나를 꼭 봐야 해. !'"

7. 아버지와 며느리가 시아버지에게 호칭을 할 때 사용하는 사투리.

8. 상사는 남의 아버지를 존경하는 호칭이다. "공직의 출현" 20장: "모든 신하와 도교인들이 여기 모여서 듣고 있습니다. 감독님이 그의 상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경외감을 느낍니다.

9. 다른 사람의 아버지를 존칭으로 대합니다. 원나라 구자경이 쓴 《유성남》 제2장: "그날 돌아가신 노부인이 어떻게 당신 같은 작은 사업을 낳을 수 있었습니까?" 다른 사람이나 자신의 아버지를 존경하는 이름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 제109화 『후방훈의 다섯 아들은 그릇된 사랑을 받아들이고 빚을 갚고 딸을 본래의 본성으로 맞이했다』: 『이 옥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에게 주신 것이다. 그 사람이 나를 사랑해서 결혼을 앞두고 전화를 해서 직접 손으로 건네주었다.”

11. 늙은 아버지는 사람들을 아버지라 부른다. "수호" 제35장 "량산 보오용이 대종을 키웠고 절양령 송강이 이준을 만났다": "불효하고 반항하는 아들, 나쁜 짓을 했고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도를 이룰 수 없다" 사람의 아들이여, 동물과 무엇이 다르랴!"

12. 남편의 아버지에 대한 여자의 사투리.

13. 라오어는 아버지를 뜻하는 일반적인 속어입니다. 송나라 조연위가 지은 『운록만초』 제2권: "오늘날 사람들은 아버지를 아빠라고 부르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을 노인이라고 부른다."

14. 아버지에게 말을 걸기 위해. 원나라 익명의 『연련기』 제2장: "내가 한 가지를 말하지 않으면 열 가지가 되는데, 너희 아이들은 그것을 할 것이다."

15. 아버지의 다른 이름.

권 『세상을 깨우침』 권 『장서아가 영리하게 양생을 구했다』: “부모님이 돌아가셨지만 그의 형은 실용적이고 생리적인 사람이었지만, 남겨진 농가에 대해서도 썼다는 것이 밝혀졌다.” p>

16. 남의 아버지를 부르는 노인 이름에는 경멸의 뜻이 내포되어 있다. 현대작가 바진의 『돼지와 닭』: “할아버지, 돌아오시면 제가 결산하겠습니다.”

17. . 원나라 이수경이 쓴 '오원피리'의 첫 번째 장: "교실에서 연주하고 있는데 노인이 전화를 해서 빨리 가봐야 해요."

18. 노인은 아버지의 이름이다. Wang Yuewen의 "중국 전통 회화": "Pi Jie는 술을 많이 마실수록 더 많이 말하고 목소리가 더 커졌습니다. '형제 여러분, 나는 바깥 세상에서 나만의 길을 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는 영광을 얻을 수 없습니다. 노인이니까 곤경에 처한 형제들에게 의지합니다. 형제여, 나는 생계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노인이 내 직업을 빼앗지 않으면 다행입니다. ...'"

(5) "Ling"이라는 접두사가 붙은 제목. 이런 호칭은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다른 사람의 아버지를 부를 때 사용됩니다.

아버지는 상대방의 아버지와 대화할 때 존경하는 호칭이다. "ling"이라는 단어 접두사가 붙은 제목도 "lingtang", "lingai", "lingdi"와 같이 고정된 구조입니다...

(6) "zun" 접두사가 붙은 제목, 이러한 유형의 호칭은 주로 다른 사람의 아버지를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1. 대주를 공경하는 『진서·사곤전기』: “문교가 곤자상에게 말했다: '대주님의 지식은 넓다는 것이 사실이 아닌가? 신의 심판은 비록 제갈진지 유손권이 그 이상은 아니지만''

2. '준선생'도 아버지를 부르는 표현이다. "세상에 보내는 경고의 말씀: 두시앙이 분노하여 보물 상자를 가라앉혔다": "어떻게 아버지와 아들의 본성이 파괴될 수 있겠습니까... 남편이 먼저 돌아와 친척과 친구들에게 설득하여 그 후에는 그 첩과 함께 집으로 돌아가서 서로 화목하게 되리라."

3. 준공의 『삼국지』에 나오는 '10월 리양'이라는 문장 ·Wei Zhi·Yuan Shang Zhuan"은 Pei Songzhi가 "Wei's Spring and Autumn Annals"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Liu Biao의 유작에는 '하늘이 재앙을 가져오고 Yin Liu는 재난을 닥칠 것입니다. 그의 죽음은 온통 애도합니다. '"

4. Zunfu의 "호남성 이정 서문": "리성의 준복은 변의 소금과 철을 담당했습니다."

5. Zunhou Qianbao의 "Sou Shen Ji" 18권: "나중에 한 마법사가 그의 집을 지나가다가 둘째 아들에게 말했습니다. 'Zunhou는 큰 악령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들이 아버지에게 헛된 반응을 보였습니다. , 그리고 아버지는 매우 화가났습니다."

6. Zun Weng의 "Dang Kou Zhi"95 장 : "Zun Weng이 세상을 떠났고 나는 조의를 표하러 오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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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Zun Weng의 "Shi Shuo Xin Yu" 2권 "Fangzheng" 5장: "한 손님이 Yuan Fang에게 '여기 계십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오랜만인데 가셨네요.'"

8. 옛날에는 '쭌렌'이 부모를 뜻하는데, 현대에는 상대방 아버지에 대한 특별한 경칭으로 자주 쓰인다. 예성타오의 '베이징일기·3월 27일': "친애하는 친구가 기관지염을 앓고 있다. 벌써 여든두 살인데 아버지를 부르는 말이 여러 가지다."

1. 아버지를 부르는 큰 사투리. 산둥성 요청시의 일부 현과 도시에는 치핑 현의 자오관툰 향과 같은 방언 이름이 있습니다.

2. 아빠는 아버지를 뜻하는 사투리입니다. "광야사금": "아버지, 아버지." "양숙·직성왕 단전": "인민의 노래에 '시성왕은 백성의 아버지이다. 사람이 서두르면 물과 같고 불, 왜 다시 오셔서 모유 수유를 하시겠습니까? '''붉은 저택의 꿈'제 6 장 '가보 위의 구름과 비 속에서의 첫 사랑 시험': "류 할머니가 룽궈 저택에 들어갔다": "(류 할머니 )가 판자를 다시 밀며 말했습니다. '당신의 아버지는 집에서 어떻게 가르쳤습니까?...'' 이것은 많은 북부 사람들이 그들의 아버지를 부르는 방식입니다. 요즘에는 중국어의 대중화로 인해 아이들은 아버지를 부를 때 일반적으로 "아빠"를 사용하는데, 시골에서는 며느리들이 남편, 아버지를 부를 때에도 "아빠"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3. 예 '뮬란시': "어머니는 딸이 오는 소리를 듣고 장군님을 도우러 나갑니다." 요즘 서남부 지방에서는 아직도 아버지를 이렇게 부른다. "예"는 "예"로도 발음됩니다.

4. 보(bê)는 아버지를 뜻하는 사투리 이름이다. 산둥성 닝진현 중부와 동부의 일부 진에는 이런 이름이 있다.

보통 다차오를 비롯한 서부 3개 마을에서는 욕설만 남아 있다. 『서원·인부』에 따르면 “보, 큰형” 문단 주석: “큰 사람은 모두 보라고 부른다.” 가부장적 사회에서는 아버지가 온 가족의 우두머리이며 아버지를 “보”라고 부른다. 이것에서 나올 수도 있습니다.

5. 이런 호칭은 고대 어느 시대 특정 인물들에게만 사용된 것으로 흔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아버지를 부를 때 사용됩니다. 『당고서·왕거전』: “현종이 말했다: '넷째 형은 인자하고 효도적이다.' 여기에서 네 번째 형은 당현종의 아버지인 당서종을 가리킨다. 아들과 대화할 때 자신을 부르는 아버지도 있다. 청나라 양장거(梁張局)가 쓴 『호칭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춘화에는 당태종과 고종이 쓴 편지에 그를 형이라고 부른다. 아버지가 아들을 형이라 부르는 것이 가족법이다. 당나라."

6. 아버지가 아버지에게 쓴 주소. . 『시소야다경』: “아버지가 나를 낳으시고 어머니가 나에게 절을 하셨다.” “이전”: “하늘과 땅이 있고, 만물이 있고, 만물이 있고, 사람과 사람이 있다.” 여자도 있고 남자도 여자도 있고 커플도 있고 커플도 있고 아버지와 아들도 있고..."

7. 아빠는 아버지를 뜻하는 단음절 이름이다. 만다린 오렌지. 현재 아버지 주소의 활용률은 2음절 구조의 '아빠'와 거의 동일하다.

8. '삼촌'이라는 명칭의 범위는 크지 않습니다. 산둥성 랴오청시 둥창푸구와 츠핑현의 차이툰, 딩콰이진 등 일부 도시와 마을에 존재합니다. . 당신의 아버지가 가족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라면 대개 직접적인 대면 방식으로 아버지를 부르게 됩니다.

9. 삼촌, 남편과 아버지에 대한 고대 여성의 이름 "Erya Shi Qin": "삼촌이 여기 있을 때 나는 당신을 삼촌이라고 부릅니다..." 당나라 시인 Zhu Qingyu의 시 "Jin" Shi Shang Zhang Shui Bu ": "신부실" 어젯밤 빨간 촛불이 멈췄고 아침 홀 앞에서 삼촌에게 물었습니다. 화장을 한 후 고개를 숙이고 남편에게 물었습니다. "삼촌" 시의 두 번째 줄에는 시 속의 신혼 여성이 남편의 아버지를 부르는 이름이 있습니다. 또한 원시사회의 모계 씨족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일부 소수민족 사회에서는 아이들이 친아버지에게 붙이는 이름이 '삼촌'이다.

10. '중국 소사전' 항목에는 "오나라 사람들도 아버지라고 부른다. 광운을 보라. 오늘날 쑤저우 사람들은 아버지를 아버지라고 부르니 바꿔야 한다"고 적혀 있다. /p>

세 가지 2음절 호칭

2음절 아버지 호칭 외에 다음과 같은 2음절 아버지 호칭이 있습니다

(1) 겹치지 않는 발음 방법

1. 이 아버지 발음 방법은 접미사로도 간주될 수 있습니다. 어머니, 시어머니 등의 호칭도 있을 경우 중심어 뒤에 '친족'을 붙여서 형성한다. 이 양식에는 다양한 사용 사례가 있으므로 여기에 나열하지는 않겠습니다.

2. 시아버지 『현대한어사전』(개정판) : "아내의 아버지. 시아버지라고도 한다."

3. -law 위를 참조하세요.

4. 태산은 아내의 아버지를 부르는 이름이다. "수호전" 7장 "린자오가 창저우로 멧돼지 숲에서 육지신을 찔렀다": "린충이 손을 잡고 장인에게 말했다: '태산이 저 위에 있습니다...'"

5. 아내의 아버지 전화에 대한 시아버지의 반응. "물 마진"의 일곱 번째 장 "Lin Jiaotou가 Cangzhou Road를 찔렀고 Lu Zhishen은 멧돼지 숲에서 큰 소란을 일으켰습니다": "나는 이웃을 모두 보았고 Lin Chong의 시아버지 Zhang Jiaotou를 보았습니다 ..."그는 "늙은 시아버지"라고도 불렸다.

(2) 중복된 호칭법

1. 아빠 이것은 중국어 대중화 이후 일반적인 호칭법으로, 현대 중국어에서 규범용어로 존재한다.

2. 아빠는 아버지의 통칭이다. "송나라 백시·공평중·어린 소년이 노인에게 전갈을 보내다": "두 살이 된 아빠가 다시 미주에 온다", "아빠와 할머니가 매일 보고 싶어한다." 루·7·복귀' '커선선사': "엄마, 아빠, 내일 스님을 식사에 초대해주세요." 이러한 호칭 방법은 전통극 대본에 여전히 존재합니다. 전통민속예술 프로그램을 보고 듣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용어가 매우 익숙할 것이다.

3. 위의 한 글자 제목에 나오는 5형제(兄弟)는 청나라 양장거(梁張藝)의 『제목기』에서 인용한 것이다.

4. 시아버지는 남편의 아버지를 가리키는 아내의 이름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 제11장 "닝 저택의 가족 잔치에서 생일을 축하하며 Xifeng과 Jia Rui가 음욕에 빠지는 모습": "진씨는 Feng 자매의 손을 잡고 억지로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이것은 모두 내가 있기 때문입니다. 운이 좋지 않다: 너무 좋은 가족, 시아버지, 시어머니가 나를 내 딸처럼 대하신다...'"

위는 아버지에 대한 호칭을 요약한 것이다. 나는 경험이 부족하고, 책을 거의 읽지 않고, 지식도 부족하여 아버지께 이렇게 부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들로부터 추론하고 추천하며 모든 직함을 부여하는 사람들은 하인들에 대해 민감하지 않고 단지 군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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