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을새김에는 주로 사당, 높은 돋을새김, 얕은 돋을새김, 실 조각, 펀칭 등이 있다.
1. 중국 고대 석굴 조각상은 신단 조각품으로 요약될 수 있으며, 조형 수법에 따라 사실감, 장식, 추상으로 나눌 수 있다.
2. 얇은 돋을새김은 선을 위주로 하고, 면은 보조이며, 선면은 결합한다. 2 ~ 5mm 깊이. 얇고 입체적인, 드문 드문 드문 드문 밀착, 칼 세척 연습;
음조각은 일반적으로 상자, 캐비닛, 침대, 캐비닛 표면에 조각됩니다. 원고를 쓰지 않고, 펜 대신 칼을 쓰고, 활발한 칼법으로 문윤 도안을 새기다.
4. 높은 돋을새김은 감압, 큰 파동, 원형 조각, 심지어 반원형 조각의 형태를 말한다. 이 돋을새김은 명암 대비가 강하고 시각 효과가 두드러진다.
5. 얕은 돋을새김은 압축률이 크고 기복이 작으며, 한 건물의 평평하면서도 어느 정도의 양감과 기복감을 유지한다.
라인 조각은 그림과 조각의 조합입니다. 빛과 그림자에 의해 생성되고, 빛을 귀신으로 삼고, 심지어 미묘한 기복까지 있어 우아하고 함축적인 느낌을 준다.
7. 펀칭 조각은 이른바 엠보스 백플레인을 제거하여 변화무쌍한 음의 공간을 만들어 음의 공간과 양의 공간의 윤곽선이 서로 변하는 리듬을 갖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기술은 이전에 문과 창문 난간 가구에 사용되었는데, 어떤 것은 양면으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