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호연(孟浩然, 689~740)은 향양(현 호북성) 출신으로 개원시대에 주로 활동하였으며, 주로 향양시 남쪽의 선산 근처 건남원에서 살았다. 그는 중년 이전에 집을 떠나 살았으며, 나이 40세에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장안으로 갔다. 개원 25년(737)에 장계령이 형주목사로 강등되고 맹호연이 즉위하여 죽기까지 고향에 돌아갔다. 맹호연(孟호연)'은 당나라 번영의 시인 중 맹호연(孟호연)이 그보다 앞선 시인이다. 그의 성품과 시적 문체는 당시 사람들의 깊은 평가와 찬사를 받았다. 이백의 '맹호연에게 주는 선물'은 다음과 같다. 멍스님, 그리고 그의 사랑은 온 세상에 알려져 있습니다... 산은 안전하고 올려다볼 수 있으며 맑은 향기에만 절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것에서 알 수 있습니다.
몽호연(孟浩然)은 당나라 최초의 산수시(山景歌) 창작에 전념한 시인으로, 현재까지 그의 시가 200편이 넘는다. 그가 고향에 있는 Wanshan, Xianshan, Lumenshan을 방문했을 때 목가적인 마을 생활을 다룬 시가 몇 편 있습니다. 시의 지리적 범위는 상당히 넓습니다.
풍경은 시의 가장 중요한 주제입니다. 남조(南朝)는 오랜 발전을 거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몽호연(孟浩然)은 산수시를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올렸다. 시의 예술적 개념은 불필요하고 조화롭지 않은 요소를 모두 제거하여 시의 구조를 더욱 단순하고 명확하게 만듭니다. /p>
멍호란은 여행 중 수상 여행을 선호합니다. "나는 산과 강의 즐거움을 위해 종종 보트를 타러 갑니다."( "Jingqi Mile Beach") 그의 시는 종종 아름다운 풍경에 대해 씁니다. 그는 중국 남부의 수향마을을 돌아다니며 그로 인한 관심을 보았습니다.
설정된 풍경에 맑은 빛이 머물고, 시냇물에 흐르는 맑은 사랑. 물, 어떻게 비교할 수 있겠는가. 머리가 하얗게 질린 낚시꾼 노인과 새 화장을 하고 거즈를 걸친 소녀. 그들은 서로 낯익은 듯 보이지만 말문이 막힌다.
바위 위에 앉아 낚시를 하면 물이 맑고 마음이 맑다. 연못 나무 아래에는 물고기가 헤엄치고, 섬의 덩굴 사이에는 원숭이가 매달려 있다. 한때 그녀는 펜던트를 벗었고 그것이 여기 산에 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그녀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지만 달을 따라 노래를 부르며 돌아왔습니다.
시는 기록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신선한 감정과 순진한 몽상이 어우러져 있다. 그의 눈에는 그것이 맑은 노을빛을 받으며 목욕하는 모습이든, 물가에서 노는 물고기와 동물이든 모두 같다. 그가 보는 모든 것은 다 알고 친근한 미소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이 시적인 장면은 참으로 맑습니다.
맹호란의 풍경시는 대부분 활력과 평온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장엄한 글로 장엄한 산과 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봉리호의 여산산을 바라보다"에서 "태수는 달의 후광을 만들고 뱃사공은 하늘의 바람을 안다." 밝은 머리카락을 기다리는 매트, 넓은 호수는 광부이며 장엄한 주장을 압도합니다. 새벽 하늘에는 향로가 켜져 있습니다. 낮에는 폭포가 무지개를 뿜어낸다..." 청나라 판덕유는 이 시와 "우보호 조기출항"을 예로 들었다. 맹자의 시는 "활기차고 활력이 넘치며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시"라고 말했다(" 양일재 시담')은 그 풍부한 의미의 중요한 특징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다.
당나라 번영기의 유명한 시평론가 인판(Yin Fan)은 시를 한 단어로 논할 때 '싱샹(Xingxiang)'이라는 단어를 즐겨 사용했다. , 맹호란의 두 시에 대해 논평하면서 그는 또한 "외관에 관계없이 원래의 현실이 회복된다"고 말했다("헤웨잉링 모음집" 참조). 이른바 "흥분"은 시인의 감정과 영적인 대상을 가리킨다. 이는 시인의 영혼의 떨림과 일체화되어 생명력과 개성, 생명력을 얻게 된다. '흥분'을 강조하는 것은 사실 맹호연 시의 공통된 특징이다. p>
8월의 호수 수위는 너무 맑다. 몽환적인 호수 위로 김이 피어오르고, 파도가 흔들리는 웨양시. 배 없이 돈을 아끼려면 부끄러운 일이다. 어부들은 앉아서 지켜보지만 물고기 사랑에는 부러움이 없다. 밤에는 바람이 둑 양쪽의 나뭇잎을 흔들고 외로운 배 위에 달이 빛난다. 덕을 세우는 것은 내 땅이 아니다. 위양은 옛 여행을 회상하고 멀리 서쪽으로 두 줄의 눈물을 보냈다. ("동로강 광릉에 옛 여행을 보낸다")
배를 타고 옌주로 이동하는 동안 손님들은 황혼녘에 새로운 일을 걱정한다. 나무가 낮고, 강이 맑고, 달이 사람과 가깝다.("소건덕강")
이 세 시는 모두 강과 호수에 대해 썼지만 성격이 다릅니다. 이 시는 Meng이 Zhang Jiuling 막부에 합류하기 위해 고용되었을 때 쓰여졌습니다. 나의 야망을 시험해 볼 기회를 갖게 되어 기뻤습니다.
그는 한때 "고마워서 가난 속에 머물 수 있다"("Shu Huaiyi Yi Jingyi Community"), "내 오랜 친구가 이제 권력을 잡았으니 지체하지 말고 잘못된 길로 돌아가라"("Shu Huaiyi Yi Jingyi Community")라고 썼습니다. Jinshi가 Zhang Jiuling을 발표하기 위해 황실 시험에 ") 등. 시. 이러한 종류의 흥분으로 인해 그는 "김이 나는 구름과 꿈결 같은 호수, Yueyang City를 흔들다"와 같은 장엄하고 유명한 시를 쓰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및 세 번째 시 모두 그가 칭호를 잃고 남쪽으로 오월(吳越)로 여행하던 날에 쓴 것인데, 전자는 그의 황량한 내면의 혼란을 묘사하기 위해 흥분되고 격동적인 바람과 흐르는 강을 사용하고, 후자는 야생의 조용한 장면을 사용합니다. 외로운 방랑자의 감정을 묘사하기 위해 맑은 강. 그들의 정신과 매력은 매우 다릅니다. 원래 주제는 "Xing"이며 "이미지"를 사용하여 주요 감정 감정을 강조하고 두 가지를 통합하여 완전한 예술적 개념을 구축합니다. 맹호연 시의 언어는 얽매이지 않고 선택이 이상하면서도 평범하지 않다. "언어는 가벼우나 맛은 엷지 않다. 끝"(Shen Deqian의 "Tang Poetry Collection"). 그의 시 중 일부는 선화에서 단정하고 깔끔한 경우가 많지만 촘촘한 위도와 경도는 부주의한 것처럼 보입니다. 도교, 높은 예술적 기량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그의 유명한 시 "옛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
내 오랜 친구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에 푸른 나무가 있고 밖에는 푸른 산이 경사져 있습니다. 정원에 가서 술을 마시고 뽕나무와 대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중구절에 우리는 국화를 마시러 왔습니다.
전체 기사가 일상 이야기처럼 서술되고 스타일이 타오와 비슷합니다. 원명(圓命)의 『마시며』 등의 시는 고대 양식으로 썼으나 이 시는 현대적 양식을 취하고 있다. 푸른 산과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마을의 전형적인 환경도 있습니다. 여성과 어린이가 낭송할 수 있는 독특한 다섯 편의 시 '봄날'도 자연스럽고 기발한 언어를 사용하여 봄을 사랑하는 마음을 은은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Meng Haoran은 시적 스타일을 사용하는 데 있어 고유한 공식을 깨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시 "배 속의 Xiaowang"에서는 평면적이고 비스듬한 음색이 있습니다. 모두 5행 형식이지만 중앙의 두 쌍은 평행하지 않고 균등하지 않으며 고대의 리듬과 유사합니다. 호잉린(Hu Yinglin)의 "Shi Sou"는 이러한 시가 "육조 시대의 짧은 기간 이후로"라고 믿습니다. 리듬을 더하니 그 매력이 초월적인 느낌이 든다." 또 다른 예는 '밤의 루멘민요 복귀'이다.
산사의 종소리가 울리고 날이 저물어 가는데, 어부들이 떠들썩하다. 사람들은 해변을 따라간다. 유이는 배를 타고 루먼으로 돌아왔다. 루먼의 달빛이 연기나무를 열었고, 갑자기 그는 옌페이의 소나무 길이 길어졌다. 밤에는 외로운 사람들만 드나들고 외로워요.
이것은 이야기입니다. 가락 형식의 시이지만, 시 전체가 밤에 집으로 가는 길을 과시하지 않고 그대로 적고 있습니다. 그 규모는 현대적 스타일과 유사하며, 현대시 언어의 단순성을 흡수하고, 가법적 스타일의 연속적인 구문을 강조하며, 흐르는 구름처럼 읽힌다.
이 고대와 현대의 인물들은 자유로움과 여유로움이 가득한 이 표현은 Meng Shi의 창의적인 표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