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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에서 낚시를 하는 배

이강

요 이틀 동안 줄곧 학생들에게 모티프 시험 전 훈련 과외를 해 왔다. 시 감상에 대해 나는 문제 해결 패러다임의 지도와 감상 용어의 사변에 싫증이 났다. 시가 감상하는 본질은 시가 아닌 시에 있어야 한다. 우리 선생님들 중 많은 분들이 답안 규범과 템플릿을 총결산하는 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한 편의 시에 대한 진정한 이해가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우리가 그것을 감상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응? 예를 들어 육유의' 추흥' 은 학생들이 중간에 있는 두 마디 대련에 근거하여 작가의' 고민' 의 원인을 총결하게 했다. 많은 학생들이 대답했습니다. "야망이 높고, 당국을 풍자하고, 우울하고, 등등. 시를 이탈한 이러한 대답은 학생들이 글을 쓰지 않는 진정한 묘사이다.

추흥

백발이 우수수, 만장을 보내려고 한다.

중년 과음은 질병을 일으킨다.

백전을 거치고, 철옷이 텅 비어 있고, 오각만 슬퍼한다.

명대 연우가 강기슭에 넘치고, 단봉을 어주로 전시하다.

우리는 시를 읽을 때 제목을 보고, 내용을 보고, 작가를 보고, 주석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응? 제목을 보니' 가을빛 번화함' 은 저자가 가을의 시끌벅적한 모습일 뿐이다. 고대인의' 슬픈 가을' 정서는 우리 문화에서 멈추지 않았고, 이 시도 예외가 아니다.

\ "백발이 우수수, 배불리 먹고 싶다. 내가 돌아올 때, 나는 산과 가을을 볼 것이다. 클릭합니다 백발' 은' 삼천피트 백발이 장한가 같다',' 고정명경 자물쇠가 얼마나 귀여운지',' 다정하게 웃어야 한다' 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백발' 을 쓰는 것은 사실 허송세월과 양손이 텅 비어 있는 느낌이며 허무감이다. 두 번째 대련에서 볼 수 있듯이 작가는 여전히' 중년' 에 있으며 중년은 그의 사업의' 창업의 해' 여야 한다. 저자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서 알 수 있듯이, 육유생의 가장 큰 소망은' 왕사북정중원' 을 따르는 것이다. 그는 평생 이 소원을 짓밟았지만, 어쩔 수 없이 조정에 의해 미움을 받았고, 좋은 날이 갑자기 지나갔지만, 또 누가 그의 내면의 불안을 이해할 수 있는지, 그래서 기다리는 것은 육유의 숙명이 되었다. 그는 죽을 때까지 기다리고 있었다. 백발은 육유 불안 마음속의 외부화와 이미지 묘사가 되었다. "부스럭" 은 머리카락이 희박하다는 뜻이다. 중년 남자는 백발이 많아질 뿐만 아니라 점점 날씬해지고 있다. 이 뒤의 슬픔이 얼마나 무거운가! "돌아가기" 는 조정에서 돌아오는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집에 가는 것이 아니다. 장기적인 포기입니다. 고대 독서인의 목적은' 품제왕의 집' 으로,' 슬림함, 치국, 평천하' 를 중시하는 것이다. 황제는 유일해서 가지가 없다. 황족이 일단 이 필경의 길을 포기하면, 그것은 사라지고, 신 기병처럼' 난간을 한 번 찍어야 한다' 는 것이다. 이곳의 육지 여행은' 노산' 에만 머물며 노산의 가을 풍경에서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다. 삼견' 은 바로 보고, 여러 해, 1 년, 2 년, 3 년 등을 관찰하는 것이다. 황실이 유용하게 쓰이고, 끝없는 나날은 괴로웠다. 끝없이 기다리며, 오직' 빈 걱정', 서풍에 술을 넣는다.

"술에 취해 선반에 기대어 중년의 해와 달이 되었다." 술로 근심을 풀면 오히려 너의 고민이 더욱 심각해진다. 어떤 사람들은' 술을 마신 후 진실을 토한다' 고 말하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이 술에 취하면' 노출' 을' 나체' 로 한다는 뜻이다. 위장을 없애고, 육유라는 곤드레만드레 취한 나체남이' 건곤배' 를 외쳤다! 세상이 너무 좁아서 우리 땅은 그렇지 않다. 장강 북쪽의 아름다운 강산은 모두 우리 송의 구역이다! 예로부터 슬픔이 주색이었다. 천자앙의' 유주성 위층' 은 자신을 끝없는 시공간에 노출시키고,' 나는 눈물을 흘리며 떨어진다' 며, 종횡으로 얽힌 세상에서 자신의 보잘것없는 보잘것없는 모습을 한탄하며 고대인들에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육유는 이때 이곳에서 그 길을 거슬러 하늘과 땅의' 구속' 을 외치며 외쳤는데, 언외의 뜻은 법정이 하지 않는 것에 불과하며, 법정이 육유와 같은' 매파' 를 중용하지 않는 것을 탓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방금' 건곤훈' 을 느끼고' 일월훈' 을 한탄했다. 인생은 짧다. 무정한 시간의 흐름에 직면하여 나는 무력감을 느낀다. 네, 중년이 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고, 모든 야망은 헛수고가 될 것입니다. 더 얄미운 것은 네가 병고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이다. 언제 끝날까요?

-응? 이 시는 전임자가 창작한 전통을 이어갔고, 시간도 있고 공간도 있었다.' 취옹의 뜻은 선반 위에 있지 않다' 는 것이 공간이다. 중년에 병이 들다' 는 바로 시간이다. 우주의 시공간 원소는 늘 고시에 나타난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나는 3 천 리 떨어진 곳에서 달려왔다. 올 가을은 슬프고, 백년의 슬픔으로 홀로 이 높이에 올랐다. ","황허의 물이 하늘 밖으로 나와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없고,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고각명경 속 사람 자물쇠를 볼 수 없다. 아침은 어두웠지만, 밤은 이미 눈으로 변했다. "등등.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대인들은 자신을 끝없는 우주에 두고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한탄하며 자신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아쉬움을 한탄하는 데 익숙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의 성과는 당연히 매파' 출병 중원 수복' 으로 꼽힌다.

\ "백 전투 철 옷을 입고 빈, 오각형 만 슬픈. 클릭합니다 전장의' 철타' 군인은 백전을 거치며 첫 천직은 명령에 복종하는 것이다. 자신의 시체로 모은 전공이 잃어버린 땅을 되찾지 못하고 평온을 얻지 못했는지 모르겠다. 이 병영의' 화각' 소리는 적을 물리칠 희소식을 가져오지 않고 시인이 대표하는 세계를 걱정하는 선비들에게 슬픔을 더했다.

그냥, 그냥! 안 돼, 안 돼!

"명대 연우가 강둑을 뒤덮고, 단봉을 어주로 전시하다." 이백은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내일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고 말했다. 수시는 일찍이 "배는 이때부터 사라지고, 강해는 평생을 보냈다" 고 외쳤다. " 육유는 이때도 어쩔 수 없이 문인의 최종 귀착점과 은둔의 마지막 기탁을 선택했다. 유가는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현실에 타격을 받으면 약해질 수 있다. 비록 달갑지 않지만. 예, 저는 당신과 놀지 않습니다. 나는 강변에 가서 낚시를 할 것이다. 붉게 물든 단풍나무 밑에 나의 어선이 있다. 육유낚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자 불평이다. 류종원' 한강낚시 노인-눈' 이 합작을 단호히 거부한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이곳의 은둔은 단지 하나의 생각일 뿐, 실천에 옮기지 않았거나, 단지 불평하고 있을 뿐이다. 법원이 징집하면 반드시' 철복' 을 입고' 왕사 북정 중원' 을 따를 것이다.

결론적으로 육유의' 추흥' 을 감상하려면 가을, 백발, 건곤, 일월, 화각, 어선 등의 이미지를 파악하거나' 국어기호' 라고 부르며 이를 경로로 시로 들어가야 한다.

나는 여전히 류종원의' 한강노인 낚시-눈' 의 결심에 감탄하지만, 나는 육유의' 명나라 연우' 와' 어주' 를 감상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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