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상과 야망을 표현하는 고대 시와 산문의 유명한 대사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고 돛이 바다를 똑바로 매달릴 때가 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리바이
금병의 술은 10,000화, 진미가 담긴 옥접시는 10,000화이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이 내리고 어두운 하늘 속에서 태항을 올라야 한다.
남는 시간에는 낚시도 하고 냇가에 앉아 있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에 대한 꿈을 꾸기도 했어요.
여행은 힘들고, 여행은 힘들고, 갈림길이 많지만 지금은 마음이 편하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주의사항
① 별미 : 비싼 요리.
② 낚시와 냇가에 앉기: 육위가 주나라 문왕을 만나기 전 냇가(지금의 산시성 바오지시 남동쪽)에서 낚시를 했다는 전설이 있다.
③배를 타고 해를 보는 꿈: 이인이 국을 보기 전에 배를 타고 해와 달을 보는 꿈을 꾸었다는 전설이 있다. 이 두 가지 암시의 결합은 주로 우연에 의한 삶의 무상함을 비유한 것입니다.
간략한 분석
'여정은 어렵다'는 대부분 세상의 고난을 묘사하며 이별의 의미를 표현한다. 이백(Li Bai)의 "여행은 어렵다"에는 세 편의 시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헝탕(Hengtang) 은퇴 학자들의 컬렉션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이 시는 세상의 위험에 대한 비유로 '여행의 어려움'을 사용하고 있으며, 정치적 길에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시인의 걷잡을 수 없는 분노를 표현하고 있지만, 이로 인해 그는 자신의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포기하지 않고 여전히 앞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그의 야망은 삶의 미래에 대한 그의 낙관적이고 영웅적인 정신을 반영하며 긍정적인 낭만적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는 '황금병주'와 '옥접시'로 시작하여 사람들에게 행복한 잔치를 선사한다. 이어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진다', '칼을 뽑고 둘러보라' 등의 글을 썼는데, 이 역시 작가의 감정파도가 독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 가운데 4개의 문장은 "강은 얼음으로 막혔다", "산은 눈으로 덮였다"고 한숨을 쉬었을 뿐만 아니라 수천년을 여행하면서 갑자기 루샹과 이인이 재사용되는 것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여행은 어렵다"라는 네 개의 짧은 문장은 계속 추구하는 딜레마와 심리를 표현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당신의 이상이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는 글을 쓰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고도의 망설임과 많은 한숨 끝에, 시 전체는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으리라”는 말로 문득 낯선 세계를 열며, 결국에는 좋은 전망이 찾아오리라 굳게 믿고 있다. 그것은 "구름 위에 직접 돛을 걸어 바다를 건너 항해"하고 용감하게 전진합니다. 의미는 기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야망이나 결의를 표현하는 고대 기사는 유명한 시가 아니라 길어야 합니다.
Xunzi의 "학업 장려"와 Peng Duanshu의 "배움을 위해"라는 두 기사를 찾았습니다
신사는 말했다: 배움은 불가능하다.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며 얼음은 물에서 파생되고 물에서 차갑습니다. 나무는 곧고 밧줄은 중앙에 있고 틀은 바퀴로 쓰이고 그 곡선은 규칙적이지만 거칠고 격렬하지만 더 이상 직선이 아니고 그렇게 만들기 위해 틀을 사용한다. 그러므로 나무를 줄로 받치면 곧게 되고, 쇠를 날카롭게 하면 이로움이 있느니라.
배운 것을 하루 종일 생각하면 한 순간에 배우는 것만큼 좋지 않고, 높은 곳에 올라서 폭넓은 통찰력을 얻는 것만큼 좋지도 않다. 네가 높은 곳에 올라가서 움직일 때에는 팔이 펴지지 아니하고 멀리 보이는 것이 바람을 따라 부를 때에는 소리가 더 빠르지 아니하고 들리는 소리가 더 크다. 가짜 말은 발의 도움 없이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고, 가짜 배는 물의 혜택을 받지 않고도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습니다. 군자의 삶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는 사물과 거짓을 잘 알고 있습니다.
흙이 쌓이면 산은 바람이 되고, 물이 쌓이면 심연이 되고, 선행이 쌓이면 용이 나오고, 신은 만족하게 된다. 거룩한 마음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를 수 없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말은 그 장점을 포기하지 않고는 열 번 탈 수 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서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와 돌도 쪼개질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무릎이 6개이고 집게가 2개인 게는 동굴 속에서 의지할 데가 없는 뱀이나 장어가 아니니 참을성이 없다는 뜻이다.
배우다
[청나라] 팽단서
세상 일이 어려운가, 쉬운가? 하면 어려운 일이 쉬워지고, 하지 않으면 쉬운 일도 어려워진다. 사람들이 배우는 것이 어려운가요, 아니면 쉬운가요? 배우면 어려운 것이 모두 쉬워지고, 배우지 않으면 쉬운 것이 모두 어려워진다.
내 재능이 약하면 남을 못 붙잡는다. 내 재능은 남들만큼 똑똑하고, 내 재능은 남들만큼 예민하다.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버리면 나는 어리석고 평범한 사람과 다를 바 없다. 성인의 길은 루가 죽었을 때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어리석음과 영리함을 어떻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가?
촉에는 두 명의 승려가 있는데 한 명은 가난하고 다른 한 명은 부자이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에게 “남중국해로 뭘 하고 싶어요?”라고 말하자 부자는 “왜 거기로 가려고 합니까?”라고 말하자 “내 병 한 그릇이면 충분해요. 부자는 “몇 년 전부터 배를 사서 내려가려고 했는데 아직도 갈 수가 없군요. 내년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돌아올 것입니다. 남중국해를 부자에게 보고하면 부자가 부끄러움을 느낄 것입니다." 서수에서 남중국해까지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부자는 도달할 수 없지만 가난한 사람은 도달할 수 없습니다. 슈!
따라서 자신의 지능과 민첩성에 의지할 수는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지능과 민첩성에 의존하면서도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지 않는 사람은 자신을 잃게 됩니다. 나약함과 평범함은 제한될 수 있지만 제한될 수는 없고, 나약함과 평범함을 제한하지 않고 공부에 지치지 않는 사람은 자립하는 사람입니다. 3. 야망을 표현한 시
1. 천지만큼 장수하고 해와 달처럼 빛나라 ------ 전국시대 초. 길은 멀고도 험하고 오르락내리락하여 ------ 굴원을 구하리라 3. 온 세상이 혼탁하고 나만 순수하고 모두가 취하여 나만 깨어 있느니라 - ----- 전국시대 굴원 4. 나는 여전히 마음이 착하여 아홉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 굴원 5. 노인은 그의 야망과 싸우고 그의 야망은 수천리입니다. 순교자는 노년에도 여전히 야심적입니다 ------ 삼국지, 위조, 조조 6. 선한 사람은 반드시 빠른 말과 빠른 말이 있어야 합니다. 좋은 사람이 틀림없어 ------ 북조의 민요 7. 하늘에서 춤추고, 강한 의지는 항상 거기에 있다 ------ 진나라 8. 붉은 비단 밧줄처럼 곧고, 옥항아리처럼 맑다------남조.보조9. 강한 바람은 강한 풀을 알고, 거친 파도는 정직한 장관을 안다------당나라의 이세민 10. .소나무에게서 배워 복숭아와 자두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당나라의 이백 11. 때가 촉박하고 모든 것이 매달린다. ---- 송나라 문천향 12.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다 ------ 송나라 이청조(13. 장안은 어디에 있는가, 말발굽 아래만 -- ---- Tang Cen Shen 14. 밤에는 뽕나무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하늘은 여전히 안개가 가득합니다 ------ 당나라의 Liu Yuxi 15. 길은 푸른 하늘과 같습니다. 혼자서는 할 수 없다------당나라 이백 16. 청년의 생각은 구름에 비쳐야 한다------당나라 이허 17. 얼음의 마음은 옥 항아리에------당나라 왕창령 18. 강한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돛이 바다를 직접 가로질러 달릴 때가 있을 것이다------당나라 이백 왕조 19. 나는 쓸모 있는 재주를 갖고 태어났고,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이다 ------- 당리바이 20. 안능이 권력을 섬기기 위해 몸을 굽히니 나를 불행하게 한다 ------ Tang Li Bai > 21. 신송의 증오는 천 피트에 못 미치지만 사악한 대나무는 만 개의 기둥으로 베어져야 한다 ------- 당나라의 두보 22. 수천 파운드를 씻어내는 것은 어렵지만 모든 모래를 불어야만 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당나라 유우희 23. 작은 연못에는 물이 없습니다. 얕은 곳에 웅크리고 있는 용이 되라------당나라 도우향 24.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안고 죽겠는데 왜 북풍에 날아가겠는가------송나라. 정육초 25. 결단력 있고 강하다 날카롭기를 원하지 않으면 성공은 지속되지만 곧은 아니다 ------- 송나라의 장샤오샹 26. 옛날부터 인생에서 죽는 사람은 없다. 역사를 밝히는 충성심 ------ 송나라의 문천향 27.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푸르고 희게 있으라------명나라 28. .당신의 아름다운 색깔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칭찬하지 않도록, 오직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 세상을 채우십시오------위안 왕 미안 29. 당신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아무리 바람이 불어도 여전히 강합니다. , 북쪽 또는 남쪽 ------ Qing Zheng Xie 30.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으로 변하여 꽃을 보호합니다 ------ Qing Gong Zizhen 31. 더러운 술을 팔기가 어렵습니다 나라의 눈물을 걱정하라. 구원할 때에는 재능에 의지하라 ------청추진 4. '투쟁과 이상과 열망'에 관한 한문의 고전은 무엇인가?
1. 복숭아꽃이 피는 봄
위진(魏晉)나라: 도연명
진나라 태원시대 무릉(無陵) 사람들은 길의 거리도 잊어버리고 시냇물을 따라 걷고 있었다. 갑자기 그들은 둑을 따라 수백 걸음 떨어진 복숭아 꽃 숲을 발견했습니다. 길 잃은 나무는 없었고 풀은 맛이 좋았으며 떨어진 꽃은 다채롭습니다.
숲이 수원지에 이르면 빛이 있는 듯 작은 입이 있는 산이 있다. 그리고 배에서 내려 입으로 들어가셨다. 처음에 그는 매우 편협했지만 그제야 사람들을 이해했습니다. 수십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땅은 평평하고 광활하며 잘 손질된 집,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거리에는 교통량이 많고 닭과 개는 서로의 소리를 듣습니다. 그 중 남성과 여성은 아웃사이더처럼 옷을 입고 있다. 그의 노란 머리칼은 늘어져 있고, 그는 자신에게 만족하고 있다.
어부를 본 그는 깜짝 놀라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대답해 보세요. 그런 다음 그는 집으로 돌아와 포도주를 준비하고 닭을 죽였습니다. 마을에서 이 사람의 소식을 듣고 시안이 찾아와 물었다. 자윤의 조상들은 진나라의 혼란을 피해 아내의 백성을 이 절박한 상황으로 이끌었고, 그는 결코 돌아오지 못하고 외부인과 헤어졌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지 물어보면 한나라가 있었는지, 위나라와 진나라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람이 한 마디 한 마디에 모두가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가서, 거기에서 모두 포도주와 음식을 먹었습니다. 며칠만 쉬고 사임하세요. 속담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외부인을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간격'을 뜻하는 한 마디: 격리)
배에서 내리자마자 길까지 도와주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군에 갈 때 가서 현은 즉시 사람들을 보내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알아보게 했다. 그러나 그는 그 소식을 듣고 기쁘게 갔다.
2. 술·5부
위와 진 왕조: 도원명
집이 둘러싸여 있다.
멀리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3. 큰 길의 길
선진: 익명
큰 길의 길은 서민을 위한 것이다. 선하고 지혜롭고 유능한 사람이 선택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친척을 돌볼뿐만 아니라 자녀를 낳아야 노인이 끝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유용할 것이고, 젊은이들은 그들만의 성장을 할 것이고, 약한 사람들, 과부들, 외로운 사람들, 장애자들은 모두 부양받을 것이고, 남자들은 자기 소유의 집을 갖게 될 것입니다. 땅에 있으므로 숨길 필요가 없고 능력이 몸에서 나지 아니하므로 스스로 할 필요가 없으므로 닫으려고 하는 것이 아니니 도적도 행하지 아니하느니라 그래서 그들은 집 밖에 있습니다. 닫히지 않은 것을 대통이라고 합니다.
4. 창거흥
당나라: 이백
복숭아와 자두가 피어납니다.
동풍이 만물을 움직이고, 나무와 풀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죽은 가지에는 못생긴 잎이 없습니다. 마른 물이 맑은 샘을 뿜어낸다. p>
명예를 일찍 이루지 못하면 어떻게 대나무와 비단을 이용해 이를 도모할 수 있겠는가?
누가 평안하고 번영할 수 있겠는가? p> 부와 불멸은 모두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p>
금과 돌은 여전히 팔리고 있고 바람과 서리는 지속되지 않습니다.
지는 해와 달이 무서워서 어쩔 수 없이 노래하고 마신다.
가을 서리는 사람을 신경 쓰지 않고 갑자기 버드나무에 침입한다. >
5. Niannujiao · The. 세계는 남북이다
원나라: 시내안
세계는 전 세계에 걸쳐 있는데, 산둥성 옌수이 마을을 빌려 어디서 살 수 있나요? .녹색 소매는 눈으로 둘러싸여 있고, 미소는 행운의 가치가 있습니다.
해변의 갈대 잎, 은행의 다각형 꽃, 하늘의 밝은 달을 생각해 보십시오. 거위는 8~9시에 날아가서 황금닭의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의가 압도적이고 충성심이 압도적이며 고대시와 산문 웹사이트: so.gushiwen/typex?p =1&t=%e7%90%86%e6%83%b3 5. 고대 시와 산문에는 야심차고 야심찬 구절이 있다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을 것이다. 구름과 바다를 건너는 돛
===이백의 "길은 어렵다"노인은 곤경에 처해 있고 그의 야망은 천 마일에 이르고 순교자의 노년은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조; 조조의 "하문에서 나오다? 거북이는 장수한다" 신동. "시" 청년은 재능과 학문이 풍부하고 평생에 걸쳐 높은 야망을 가지고 있다. 남들은 칼을 들고 다니지만 나는 칼 같은 펜을 갖고 있다.
'신동의 시' 아침에는 농부로 일하고, 저녁에는 천황의 집에 올라갔다. 장군에게는 씨앗이 전혀 없으며, 남자는 스스로 힘을 키워야 합니다.
(명나라) 양지성은 40년 동안 법학을 공부하고 책을 읽었으며, 검은 실 위에 푸른 하늘이 있다. 그 남자는 영안각을 그리고 싶어 합니다. 우선, 그는 명성 때문에 돈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강한 바람과 파도가 일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푸른 바다를 도우리라” - 리바이의 <길은 험난하다> 남자들은 왜 타지 않는가? Wu는 Guanshan의 50개 주를 연결하고 수집합니다. ——Li He의 "Southern Garden" 당신은 산 꼭대기에 있게 될 것이며 모든 작은 산을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입니다. ——Du Fu의 "Looking at the Mountains" 야망은 오래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죽음 이후의 유령 영웅 === Lu You의 "Shu Ang"은 동쪽의 Jieshi를 향하고 있으며 바다를 봅니다.
어찌 물이 탁할 수 있겠는가?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도 많고 풀도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차갑고 파도가 일고 있다. 그 안에서 태양과 달의 움직임을 볼 수 있고, 그 안에서 찬란한 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조조의 "창해를 바라보다. 하문에서 나오다" 중샤오우가 가장 안타깝다. 사람의 마음은 죽을 때까지 철과 같다고 말했다.===신치지의 "신랑 축하합니다" 게다가, 또한: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모든 돈이 다 쓰일 것입니다. 다시 오십시오 - 이백의 "술에 들어갈 것입니다" 모두 기쁨과 설렘이 가득하고 올라가고 싶습니다. 밝은 달을 품은 푸른 하늘 - 이백의 "쉬안저우 사조탑에서 서윤에게 작별 인사" 나에게 보내라: 술에 취해 등불을 켜고 칼을 부는 꿈을 꾸었다. 캠프에서 나팔을 불다.
800마일 떨어진 곳에는 뜸이 있고, 50현의 소리가 벽 너머로 울려 퍼진다. 가을군이 전장에 파견된다.
말은 매우 빠르게 움직이고, 활은 벼락처럼 흔들리고 있다. 왕의 일과 천하의 일이 모두 청산되었고, 그는 죽기 전후에 명성을 얻었다.
그것은 헛된 일이었습니다! Su Shi의 "Jiangcheng Zi" 노인은 왼쪽에 노란색, 오른쪽에 파란색을 들고 십대처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브로케이드 모자와 밍크 모피 코트, 수천 명의 기병이 핑강 주변을 맴돌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도시에 보답하고 싶다면 반장을 따라가고, 직접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지켜보게 된다. 술에 취해 가슴이 여전히 열려 있고 관자놀이가 살짝 얼어붙어도 상관없습니다! Chijie의 구름 속에서 Feng Tang은 언제 보내질까요?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습니다.
이청조의 '여름철(Summer Quatrains)'은 영웅으로 태어나 유령으로 죽었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공부에 실패하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고향을 떠나기로 결심한 남자. 뽕나무 땅에 뼈를 묻을 필요가 없고 푸른 산이 없으면 삶의 자리가 없느니라 1. 하늘과 땅처럼 길고 해와 달처럼 밝음 - 전국 초, 굴원의 『서강』 2. 길은 멀고도 험난하다 검색 - 전국시대 굴원. 술에 취해 혼자 깨어 있다 - 전국시대 굴원 <어부> 4. 마음은 여전히 선량하여 아홉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 굴원의 <이사오> 5 .노인은 곤경에 처해 있고 야망은 천 리에 있으며, 순교자의 노년은 야망으로 가득 차 있다 - 삼국지, 위조조의 『거북이는 산다』 6. 운동선수는 빠른 말이 있어야 하고, 빠른 말은 강한 사람임에 틀림없다 - 북조 민요 "부러진 버드나무의 노래" "자" 7. 형천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추고, 강한 의지는 항상 거기에 있다 - 도연명의 "경전 13시". 산과 바다" 8. 붉은 비단 밧줄처럼 곧고 옥항아리처럼 맑다 - 남왕조. 송나라. 포소의 "대백두" "음" 9. 강한 바람은 강한 풀을 알고, 거친 바람은 안다 정직한 장관 - 당나라 이세민의 "소우에게 선물" 10. 느슨해지는 법을 배우고 복숭아와 자두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 이백의 "황화상의 두 시가 위시우에게 바친 시" 11. 이제 시대가 다가오고 그림이 하나둘 드러난다 - 송나라 문천향의 『의의 노래』 12. 삶의 영웅이자 죽음의 유령영웅 - " Queju" ("Wujiang") 송 왕조 Li Qingzhao 13. Chang'an He 존재는 말 발굽 아래에만 있습니다 - 당나라 Cen Shen의 "장안 노래 회상 2장 방추이에게 보냄" 14. 늦었습니다. 밤에는 여전히 하늘에 안개가 낀다 - 당나라 유우희의 『롯데와 영지에 대한 포상지시』 15. 길은 푸른 하늘 같아서 나 혼자는 닿을 수 없다 - 당나라 이백, "길은 어렵다' 16. 청년의 생각은 구름과 같다 - 당나라 이화, 『술기행』 17. 옥항아리 속의 얼음 마음 - 왕장령, 당나라, 『부용탑』 『신견이여』 18 바람과 파도가 거세게 일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도우리라 - 당나라 이백, 『길은 험난하다』 19. 나는 타고나니 쓸모 있는 재능을 갖고 있다. 돈을 다 쓰고 돌아온다 - 당나라 이백, "나는 술에 들어가겠다" 》20. 안능은 눈썹을 짓누르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어 나를 불행하게 한다 - 당나라 이백 "하늘에 떠돌며 작별 인사하는 꿈" 21. 새 소나무는 천 척을 싫어하고, 사악한 대나무는 만 기둥을 베어야 한다 - 당나라 두보 " 청두의 초가집으로 가는 길에 안정공에게 먼저 작품을 보내겠습니다." 22. 수천 파운드를 찾기는 어렵지만 금을 얻기 전에 모래를 다 날려버릴 것입니다 - "랑타오사" by 당나라 유우희 23. 그 당시 작은 연못의 물은 얕았다. 도처에 웅크린 용이 있을지도 모른다 - 당나라 도우샹의 '술 취한 채 복재를 주는 것' 24. 차라리 안고 죽겠다. 북풍에 날리는 것보다 나뭇가지에 향기가 난다 - 송나라 정육초의 『국화』 25. 강해지기로 결심하지만 날카롭지 않고, 성공은 지속되지만 빨리 끝나지 않는다 - 송나라 장샤오샹의 『몸의 다스리기에 대하여』. Jiashen 2 월 9 일 " 26. 고대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조명합니다 - 송나라 Wen Tianxiang의 "Lingding Ocean" 27. 부서진 조각 진흙탕을 두려워하지 말고 녹색을 유지하십시오. 세상이 하얗다 - 명나라 우천, "석회송" 28. 사람들이 색을 칭찬하게 하지 말고, 순수한 기운으로 세상을 가득 채우게 하라 - 원나라 왕멱, "모메이" 29 . 시련을 당해도 여전히 강인한 바람이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와도 - 청나라 정화의 『대나무와 돌』 30.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으로 변하여 꽃을 보호한다 - 청나라 공자진의 『계해잡시』 31. 더러운 술을 팔기도 어렵고 나라를 걱정하기도 어렵다. 구출할 때에는 무리의 재주에 의지해야 한다. - 청나라 추진, "일본인" 서해선에서 문장을 찾고, 러일전쟁 지도를 보다”. 6. 시인의 이상과 열망을 표현한 명대사
"여행은 어렵다"
저자: 리바이
금잔의 술은 만 달러, 옥으로 만든 진미 접시의 가격은 만 달러입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어두운 눈 덮인 하늘을 헤치고 태항에 올라야 한다.
남는 시간에는 낚시도 하고 냇가에 앉아 있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에 대한 꿈을 꾸기도 했어요.
여행은 힘들고, 여행은 힘들고, 갈림길이 많지만 지금은 마음이 편하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바다보기"조조
동쪽에는 바다를 보는 Jieshi가 있습니다.
어찌 물이 탁할 수 있겠는가?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많고 풀이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차갑고 파도가 일고 있다.
해와 달의 여행이 나온다면
다행히도 자신의 염원을 축하하는 노래이기도 하다.
장면을 설명하는 10개의 문장 중 처음 6개 문장은 실제 장면을, 마지막 4개 문장은 가상 장면을 설명합니다. 이 시는 풍경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고, 눈앞에 있는 바다 풍경과 자신의 야망을 능숙하게 결합하고 있다. . 이 시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생각은 매우 암시적입니다.
왕웨두보
다이종푸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
가슴에는 층운이 자라며, 돌아오는 새들은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이 한눈에 보인다.
감동적이고 상징적인 이 두 시에서 우리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두보 시인의 야망과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이자, 변화를 만드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두 시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 의해 낭송되어 왔으며 여전히 우리에게 강한 울림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유입니다. 청나라 때 포기룡은 두자의 시가 "이것을 지향해야 한다"고 믿었으며 "두자의 정신과 정신이 인상적이다. 그것을 두루마리로 받아 성읍으로 우뚝 서라"고 말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두 시의 상징적 의미에 주목한다. 이는 두보의 정치에서의 "기와 기의 비교"와 그의 창작에서의 "제표구자뇌, 근시안 조유강"과 일치한다. 이 시는 후대에 '백조의 노래'로 칭송되어 비석에 새겨져 산기슭에 세워졌다. 의심할 여지 없이 태산과 함께 영원히 살 것이다.
리바이
나를 버리는 사람들은 어제의 하루를 지키지 못할 것이다.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사람들은 오늘 고민이 많을 것이다.
긴 바람이 가을 기러기를 수천 마일 멀리 보내는데, 이를 기분 좋게 즐길 수 있습니다.
Penglai 기사는 뼈대를 염두에두고 만들어졌으며 가운데에 작은 Xie가 있고 머리카락이 맑습니다.
우리 모두는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밝은 달을 품고 푸른 하늘 위로 올라가고 싶습니다.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흐르게 되고,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을 들어 올리면 더 슬프게 됩니다.
삶이 만족스럽지 못하면 명나라가 망한다.
비래봉 왕안시 오르기
비래산 천순탑에 오르면서 닭 울음소리가 들리고 해가 뜨는 것을 보았습니다.
떠 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최고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비래봉 오르기'에서 왕안시는 장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감이 넘치고 개혁에 대한 결단력이 있다는 그의 고상한 정치적 야망을 표현했다. 7. 이상과 야망에 관한 시
왜 남자들은 우훅을 가져와 관산의 50개 주를 모으는 것이 어떨까요? ---리허'남원십삼시'
늙고 힘이 세지면 백발이 된 마음에서 벗어나고 싶나요? 가난하고 강해지십시오. 결코 구름에 빠지지 마십시오. ---왕보
Xiongnu까지 장거리 운전을 하고 Gu Ling Xianbei를 떠났습니다. 가장자리에 몸을 버린다면, 과연 인생은 안전할 수 있을까? ---조지의 "백마"
황사는 백 번의 전투에서 황금 갑옷을 입을 것이고, 누란은 부서질 때까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왕창링의 '입대'
사람은 천년의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내 인생은 끝이 없습니다. ---Wen Tianxiang
나는 기꺼이 허리에서 칼을 내려 누란을 죽이려고 합니다. ---이백의 "해저 노래"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구름 돛이 직접 매달려 바다를 돕기 위해 - "여행은 어렵다" 이백
리허 [술가게로]: 청년의 고민은 챙겨야지
지아다오 [검객]: 10년 동안 칼을 갈았는데 둘 다 해본 적이 없다.
바다보기》조조
동쪽에는 바다가 보입니다.
어찌 물이 탁할 수 있겠는가?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많고 풀이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차갑고 파도가 일고 있다.
해와 달의 여행이 나온다면
야망을 노래하는 것은 얼마나 큰 축복인가
산과 두보
대종푸 어떻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
가슴에는 층운이 자라며, 돌아오는 새들은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이 한눈에 보인다.
리바이 <; Xuanzhou Xieyuan Tower에서 학교 비서 Shu Yun에게 작별 인사>
어제 나를 버린 사람들은 머물 수 없으며
나를 방해하는 사람들 오늘의 마음 요즘은 걱정이 너무 많습니다.
긴 바람이 가을 기러기를 수천 마일 멀리 보내는데, 이를 기분 좋게 즐길 수 있습니다.
Penglai 기사는 뼈대를 염두에두고 만들어졌으며 가운데에 작은 Xie가 있고 머리카락이 맑습니다.
우리 모두는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밝은 달을 품고 푸른 하늘 위로 올라가고 싶습니다.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흐르게 되고,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을 들어 올리면 더 슬프게 됩니다.
삶이 만족스럽지 못하면 명나라가 망한다.
목표를 높이세요. [삼국지] 제갈량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남조] 판예
*남자의 경력은 야심적이어야 합니다. [삼국지] 관수
*군자는 세상을 선택하겠다고 결심합니다. [송나라] 유연
*누더기 옷에도 열망이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도서 발췌
*인생은 열심히 일하는 것입니다. 요청하지 않으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한] 장형
* 배움만큼 야망도 크고, 경력도 등산만큼 위대하다. [Sui] Wang Tong
* 열망은 깨달음을 얻는 데 사용되며 말은 열망을 선언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이〕왕통
*의지가 확고하지 않으면 결국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송나라] 주희
*야망은 금처럼 굳건하고 마음은 돌처럼 굳건하다. [명나라] 풍맹룡
*한 가지 생각만 남고 이 야망은 끝이 없습니다. [명나라] 호주인
*남편의 야망은 구부러지고 늘어날 수 있습니다. 〔청나라〕성운성
*임천을 염원하며 사찰을 염두에 두고 있다. 총경
*가난함 때문에 배반하지 말고, 겸손함 때문에 마음을 바꾸지 마십시오. [한] 환관
*남편은 전 세계에 대한 야망을 갖고 있으며, 여전히 수천 마일 떨어진 이웃들과 가까이 있습니다. [삼국지] 조지
*참새가 봉건목을 가지고 노는데, 백조가 여행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삼국지] 조지
*야망이 적은 남편이 어떻게 세상을 부양할 수 있겠습니까? [당나라] 소예
*이중경칭치, 바람과 서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당나라] 이용기
* Qi Ji는 강하고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당나라] 이백
*해당 설명은 삭제하고 수천년 반영할 각오입니다. [당나라] 이백
*강해지가 없이는 해와 달을 편안하게 보내는 것이 아니다. [당나라] 두보
* 위엄은 넓은 바다에 들어가고 마음은 평화롭고 초연하다. [당나라] 백거이
*불쌍한 왕의 머리는 일찍 백발이 되었지만 그의 야망은 결코 시들지 않았습니다. [당나라] 백거이
*인심 좋은 남편은 야망이 빛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맹자오
*남자의 야망은 단지 먹고살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당나라] 두쉰허
*야망이 있고 성실하다면 시기적절하게 자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송나라] 구양수
*사람에게는 천년의 야망이 있지만 내 인생은 끝이 없습니다. [송나라] 문천향
*호랑이는 야위고 야망이 있으나 남자는 가난하고 야망이 있다. [원나라] 완송노인
* 영웅적인 마음을 가진 넉넉한 남편; "모토 커플(Motto Couplet)"
*열의가 넘치고 용기가 있으며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모토커플'
*야망이 없으면 초월도 높지 않습니다. 궈머루오
*명판은 동료를 기반으로 하고 덕은 야망을 기반으로 합니다. [남조] 판예
*부유하고 걱정하는 것보다 가난하고 야심적인 것이 낫습니다. [송나라] 석도원
*본래의 뿌리를 확고히 굳게 다짐하고 야망을 유지하기 위해 꼿꼿하게 서십시오. [송나라] 호홍
*참새의 작은 야망을 버리고 백조를 존경하며 높이 솟아오른다. [Ming] Yu Qian
*예술을 배우는 데에는 다른 방법이 없지만 의지력을 기르는 것이 먼저입니다. 서비홍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하고, 자신의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성과를 이룰 수 없습니다. [춘추시대] 모재
*이상이 높은 사람은 자신이 계곡에 있음을 결코 잊지 않고, 용감한 사람은 자신의 출신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전국시대] 맹가
* 쾌락을 누리면서도 욕망을 버리지 않았고, 가난하게 살았으나 야망을 지치지 않았다. 〔한〕왕총
*뜻이 있으면 목표를 이룬다. 그것이 순교자들의 뜻이다. [삼국지] 조조
*일어서서 열심히 일하라고 조언하는데, 붉은 계수나무가 이달 중순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당나라] 유견
*직업의 높고 낮음이 없으면 야심이 확고해야 하고, 추구하는 것이 있으면 마음이 편하다. [송나라] 장라이
*강하지만 날카롭지 않으면 성공은 지속되지만 빨리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송나라] 장샤오샹
*원하는 바는 정해져 있어야 하고 길은 멀다. 어찌 이 세상 일이 헛되이 끝날 수 있겠는가? [원나라] 서천
*남편의 야망은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며, 온 천하에 사람을 만들고자 하는 것입니다. [밍] 하이루이
*야망이 진실하지 않으면 마음이 따뜻하지 않고, 마음이 따뜻하지 않으면 일이 힘겨워지지 않습니다. [청나라] 안원 8. 야망을 표현하는 명언
"젊은이의 지혜는 나라를 현명하게 하고, 젊은이의 부유함은 나라를 부유하게 하고, 강한 젊은이가 나라를 강하게 하며, 젊은이의 자주가 나라를 자주하게 하고, 젊은이의 자유가 나라를 자유롭게 하며, 젊은이의 진보 나라가 발전하면 젊은이가 유럽보다 좋으면 나라도 유럽보다 좋을 것입니다. 사람이 땅보다 강하고, 나라가 땅보다 강할 것입니다.
"
—— Liang Qichao의 "Young China"
"내가 왜 Jin Luonao가 되어야 합니까? 청명한 가을을 만끽하려면 가볍게 산책해보세요. "
—— He Zhizhang의 "말시"
"길은 길고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겠습니다. "
—— Qu Yuan의 "Li Sao"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그리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습니다. "
——Su Shi의 "Jiangchengzi"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구름과 돛이 직접 매달려 바다를 도울 것입니다."
——리바이의 "길은 험난하다" "
"수천 개의 망치로 깊은 산을 깎았는데, 불이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불태워버렸다. "
——Yu Qian의 "라임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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